(문) 30. 교회 발전에 대하여 구체적인 설명을 듣고자 합니다.
(답) 금일에 기독교가 유형적인 교회는 발전되어 보이나 실지는 발전이 아니요 퇴보라고 봅니다. 기독교의 큰 난제는 이것입니다. 이날까지 타 종교보다도 세계적인 발전을 본 기독교가 이제 어떠한 방향으로 흐르게 될 것이냐는 것이 큰 관심을 두고 생각할 일이라고 봅니다. 이제 교회 발전을 말하자면 다음과 같이 생각하게 됩니다.
1. 교회는 이제부터 새로운 발전을 가져오려면 필요 없는 신 학설을 버리고 순수한 성경 본문 주의로 들어가서 본문에서 본문으로 얼마든지 이 시대에 나가서 변론할 수 있는 역사를 하나님께 받아야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조물주 하나님께서 기독교 종말에 하나님의 종들로 어떻게 나가서 변론할 것을 미리 다 선지들을 통하여 빠짐없이 기록했다고 봅니다.
그러므로 사도 요한은 계시를 볼 때에 기독교 종말의 역사는 다른 천사의 역사로 보여줬는데 계시록 10장에 작은 책을 들고 사자같이 외치는데는 하나님의 비밀이 옛날 선지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어지는 날은 심판이 오고 세상 나라가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는 때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기독교는 얼마든지 이 시대에 나가서 변론할 진리가 계시록과 선지서에 완전 변론으로 기록되어 있으니 누구든지 이대로 다시 예언하는 진리 운동이 있으므로만이 세계를 각성시켜 새로운 시대를 이루게 될 것입니다.
2. 개 교회를 완전하게 촛대교회로 이루는 일에 전력을 두어야 할 것입니다. 이렇게 하려면 교회의 청년 남녀를 진리로서 완전히 무장시키되 현 시국 난제를 어떻게 해결한다는 진리를 선지서와 계시록에 의하여 완전히 통달하도록 무장시키는 일에 전력을 두어야 할 것입니다. 아무리 거짓 선지의 미혹의 말이 들어온다 해도 성경 본문 말씀으로 물리칠 수 있는 성경 지식을 갖도록 하는데는 용사적인 인격을 말씀에서 받되 아무런 미혹이 와도 말씀으로 물리칠 수 있는 진리 운동을 하여 기독 청년으로서 진리 반공 운동에 용사적인 투쟁이 있도록 하는 일에 전력을 두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의 진리 싸움의 대상자는 공산주의 변론이며 거짓 선지의 협상적인 학설을 말씀으로 물리칠 무장을 청년들이 갖도록 하여야만 교회가 앞으로 발전할 수 있으며 참된 진리 사상에서 승리하게 될 것입니다.
3. 교회를 완전한 신앙 노선에서 하나가 되는 운동을 하여야 될 것입니다. 이렇게 되려면 기독교 신앙의 완전한 지식을 성경에서 갖되 죽어 천당의 지식으로가 아니고 앞으로 어떠한 환란이 와도 담대히 이겨 나갈 수 있는 신앙 지식을 교회 모든 신자들이 다 갖도록 하는 운동인데 이렇게 되므로 교회를 교파적인 교권 아래 두지 말고 전부가 다 시국 난제를 지식적인 신앙 양심에서부터 해결하도록 만드는 것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이렇게 되려면 문서 운동으로 어느 신자나 다 같이 아름다운 소식의 월간지를 보도록 만들어서 각자가 골방에 앉아서도 글을 읽을 때에 새로움을 받고 심령이 소성 받도록 하는 일에 전력을 두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의 대적인 공산당은 공산 청년남녀를 공산주의 학설을 문서 운동으로 전부 교양을 주어 그 사상을 그 학설에서 가지도록 하는 운동을 세계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계시록과 선지서의 말씀으로 얼마든지 공산주의를 대적하는 변론을 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기독교 종말의 변론을 완전히 기록해 놓은 것을 선지서라고 봅니다. 왜냐하면 선지서는 심판과 새 시대를 목적했는데 반 기독적인 사상과 정치가 북방으로 나올 것을 목적 두고 기록한 것이 여호와의 말씀인 선지서라고 보게 됩니다.
4. 이날까지는 은사로서 교회가 발전했지만 이제부터는 모든 신자들이 다 새 힘을 받도록 하는데는 새일 성가를 사용하여야 될 것입니다.
언제나 하나님은 그 시대 사람에게 소망을 주는 동시에 소망의 노래를 부르게 해서 발전을 갖도록 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죽어 천당을 목적하고 노래를 부를 때가 아니고 우리는 적 그리스도의 세력을 완전히 없이하고 새 시대 들어가는 것을 목적하는 새 노래를 불러서 기도가 되며 제사가 되며 승리의 인격을 얻도록 해야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 새 노래를 보내신 것은 앞으로 교회에 큰 발전이 되는 요소가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교회의 발전을 위하여 하나님의 종의 입에 말씀을 주어서 얼마든지 이 시대에 변론을 서판에 새겨 출판하도록 하시고 얼마든지 불러도 점점 새로워지는 새 노래도 종의 입술을 통하여 작사, 작곡을 하도록 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새일의 역사가 공산당의 압력을 받고 있는 남한 땅에 나타난 것은 기독교에 큰 발전이 될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