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난국 돌파의 위력
(계 12:1∼6)
기독교는 시작될 때부터 어려운 난국을 놓고 싸우는 데서 시작되어 전세계 인류에게 큰 빛을 비춰 주었던 것이다. 이 빛이라는 것은 죄와 사망의 그늘 아래서 죽은 영들을 살리는 큰 빛이다(사9:1∼2).
그러나 이 본문에 몸에 해를 입고 발 아래 달을 딛고 열 두 별의 면류관을 쓴 여인이 나타난 것은 기독교가 무서운 붉은 용의 세력과 마지막 싸움을 싸우는 광경을 보여준 것이다. 기독교의 큰 난국은 과거보다도 앞으로 큰 붉은 용을 이겨야만 된다는 것에 있으니 에덴 동산에서 아담 하와를 꾀이던 옛 뱀이 큰 용이 되어 종말에 허락을 받고 나오는 때에 기독교로서 그 난국을 돌파하고 나갈 일을 큰 이적으로 보여준 것이 본문이다. 우리 기독교가 어떻게 하여야 큰 붉은 용의 세력으로 나오는 난국을 돌파할 힘을 얻을 것이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한다.
1. 해를 몸에 입어야 한다 (1상반절)
이것은 큰 빛을 발하는 위력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왜냐 하면 큰 흑암의 세력이 허락을 받고 나오는 환란기에는 빛을 따라간다는 정도라기보다도 빛의 큰 세력을 가져야만 된다는 것이다. 만일 앞으로 기독교가 조금이라도 진리나 영계에 어두운 것이 있다면 난국을 돌파할 수 없을 것이다. 말씀도 영계도 햇빛같이 밝아서 감히 어두움의 세력이 침투할 수 없는 교회가 되어야만 된다. 만일 어떤 교회가 말씀이 조금이라도 가감된다면 그 교회는 붉은 용의 세력을 도저히 이길 수 없고 큰 미혹을 받게 될 것이다. 하나님께서 붉은 용의 세력을 짐승의 정권에 주고 거짓 선지의 교권에 주어서 13장과 같이 미혹해 보는 것은 진리가 완전히 밝은 교회만을 남은 교회가 되게 하기 위하여 새 시대를 이루기 위한 방법이다.
2. 발 아래 달이 있어야 한다 (1중반절)
이것은 땅의 권세를 의지하고 있는 교회가 아니고 성도의 권세를 중심하여 뭉쳐진 교회라는 것이다. 달이라는 것은 자체로는 빛이 없으되 태양 빛을 받아서 어두운 밤을 비춰 주는 작은 광명이니 앞으로 남은 교회가 되려면 세상에 물들지 말고 성별된 생활을 하는 성도들이 진리의 빛으로 뭉쳐진 단체가 되어야 난국을 돌파할 위력을 갖게 될 것이다.
왜냐 하면 하나님은 성도의 권세를 통하여 역사하기 때문이다. 계시록 11장에 증인에게 권세를 준다고 하였으니 달과 같은 종들이 뭉쳐진 힘으로 세운 교회를 발 아래 달이 있다고 한 것이다. 지금의 교회들 안에는 여러 가지 부패성과 세속화된 일이 많이 있지만, 난국을 돌파하고 나가는 교회는 조금도 부정이 없는 성도들만으로 뭉쳐진 교회 단체를 이룰 것이다.
3. 열 두 별의 면류관을 써야 한다 (1하반절)
우리 (기독) 교회라는 것은 과거에 열 두 사도가 승리하고 왕권의 면류관을 받은 것이니 조금이라도 그들의 교훈이나 사상에서 변하면 '큰 위력'을 상실하게 된다. 왜냐 하면 그들이 시작한 (기독교 역사가) 말세 교회의 승리로 마쳐지는 일이 마지막 난국을 돌파하는 일이 되기 때문이다. 우리가 순교자들의 왕권의 반열에 들려면 그들의 모든 승리의 면류관을 목적에 두고 싸워야 된다는 것이다. 왜냐 하면 우리도 주님 재림할 때에 그들과 같이 왕권을 받게 되기 때문이다. 이미 승리의 왕권을 받은 종들로 말미암아 우리도 강권적인 큰 위력을 받게 되는 것이다.
4. 해산의 수고를 다하는 힘이다 (2)
만일 기독교가 금일에 와서 해산할 힘을 잃는다면 이 교회는 도저히 난국을 돌파할 수가 없을 것이다. 누구든지 순교자의 계통적인 신앙노선에 선 자라면 하나님께서 큰 위력을 주어 철장권세의 종이 되도록 역사해 주실 것이다. 아무리 붉은 용이 대항해 나온다 하여도 기독교는 필연코 권세의 종을 내므로써 난국을 돌파하게 될 것이다.
결 론
이날까지의 모든 성도들이 피 흘리며 싸우던 싸움은 이제 끝이 나는 단계에 들어갈 것이다. 우리가 붉은 용의 앞잡이 '짐승의 정권'과 '거짓 선지자'와 싸우지 않고는 도저히 교회를 유지할 수도 없고 재림의 주를 맞이할 수도 없는 막다른 골목의 난국을 당하게 되는 것은 신령한 촛대교회만을 남기기 위한 하나님의 모략적인 방법이다.
요한계시록 12:1 "하늘에 큰 이적이 보이니 해를 입은 한 여자가 있는데 그 발 아래는 달이 있고 그 머리에는 열두 별의 면류관을 썼더라 2 이 여자가 아이를 배어 해산하게 되매 아파서 애써 부르짖더라 3 하늘에 또 다른 이적이 보이니 보라 한 큰 붉은 용이 있어 머리가 일곱이요 뿔이 열이라 그 여러 머리에 일곱 면류관이 있는데 4 그 꼬리가 하늘 별 삼분의 일을 끌어다가 땅에 던지더라 용이 해산 하려는 여자 앞에서 그가 해산하면 그 아이를 삼키고자 하더니 5 여자가 아들을 낳으니 이는 장차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남자라 그 아이를 하나님 앞과 그 보좌 앞으로 올려가더라 6 그 여자가 광야로 도망하매 거기서 일천이백육십 일 동안 저를 양육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예비하신 곳이 있더라"
|
계시록 10:7 일곱째 천사가 소리 내는 날 그 나팔을 불게 될 때에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리라...11 저가 내게 말하기를 네가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 하여야 하리라 하더라
페이지
- 홈
- 예수님 영접하기
- 전도책자
- You Tube 동영상 설교
- 24시간 인터넷라디오
- 예수 사랑
- 오개월 환난
- 육적유다 / 영적유다
- 조직 신학
- 삼위의 완전성
- 계시록의 핵심
- 계시록 해석 원문
- 새언약-십자가도 / 새 일-심판의도
- 율법, 은혜, 환난
- 마귀 근본과 종말
- 새 일을 고하고 행하심
- [새 일 교 단 연 혁]
- 이사야 1:~10:
- 사 11:~20:
- 사 21:~29:
- 사 30:~39
- 사 40:~49
- 사 50:~59
- 사 60:~66:
- 새 일
- 계시록강해 1:~10:
- 계시록 11:~22:
- 다니엘 강해 1:~6:
- 다니엘 7:~12:
- 호세아 1:~14:
- 요엘 1:~3:
- 아모스 1:~9:
- 오바댜
- 요나 1:~4:
- 미가 1:~7:
- 나훔 1:~3:
- 학개 1:~2:
- 스가랴 1:~3:
- 스가라 4:~6:
- 스가랴 7:~8:
- 스가랴 9:~14:
- 요한1서~2서
- 인간의 종말
- 계시록:말세비밀
- 하박국 1:~3:
- 스바냐 1:~3:
- 성경분해원리 = 창세기부터... 계시록까지
- 첫째 화 - 5개월 환란기
- 둘째 화 - 대 환란기
- 셋째 화 - 심판기
- (에덴동산 회복)
- 예레미야 1:~5:
- 렘 6:~10:
- 렘 11:~15:
- 렘 16:~20:
- 렘 21:~25
- 렘 26:~ 30:
- 렘 31:~41:
- 렘 42:~49:
- 렘 50:~52:
- ◈ 성도의 나라를 목적으로 한 시대적인 역사 ◈
- 예레미야 애가 1:~5:
- 말라기 1:~4:
- 시대적인 변론 : 구 속 론
- 성경을 바로 아는 법
- 인 간 론 = 인간 타락과 향상
- [특 강] 그리스도의 부활에 대하여
- 성탄절 종말론 비밀
2015년 10월 27일 화요일
기독교 난국 돌파의 위력 (계 12:1∼6)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