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전(교회,제단)의 종류
성전의 사명은 구원이 목적이요, 시대마다 성전(제단,교회)의 사명이 있게 됩니다.
① 율법시대 성전은 모세 광야 교회(행 7:38)로서 이 교회의 설립 목적은 죄가 무엇이며 어떻게 속죄를 받는가를 가르치기 위함입니다. 모세가 명령받은 대로 성소를 시작하여 마칠 때까지 백성들이 많은 헌물을 가져왔으며 이 성소를 마칠 때에 하나님의 영광이 충만하였습니다(출 35:, 36:, 40:).
출 40:36∼ “구름이 성막 위에서 떠오르는 때에는 이스라엘 자손이 그 모든 행하는 길에 앞으로 발행하였고 구름이 떠오르지 않을 때에는 떠오르는 날까지 발행하지 아니하였으며 낮에는 여호와의 구름이 성막 위에 있고 밤에는 불이 그 구름 가운데 있음을 이스라엘의 온 족속이 그 모든 행하는 길에서 친히 보았더라”
이스라엘을 인도하시는 하나님께서 성전을 통하여서 하실 것을 구약에 거울로 보여 주셨으며 이 성전을 따르지 않은 자들은 광야에서 다 죽었습니다. 유월절을 믿고 출애굽은 했으나 광야에서 말씀의 성전을 무시할 때 용서 없는 심판을 행하셨으니, 인간 종말에도 예수의 피, 유월절을 믿고 영혼의 구원을 얻고도 마지막 말씀의 성전인 촛대 교회를 따르지 않으면 육체에 용서 없는 심판이 있을 것입니다.
마태5:17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나 폐하러 온 줄로 생각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케 하려 함이로다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이라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
하나님의 사랑은 독생자를 이 땅위에 보내 주심입니다. 예수님 십자가 앞에 나와서 모든 죄를 사함받는 길밖에는 살 길이 없게 되었으나, 유대 교회는 불신하고 반대했으므로 멸망하고 말았지요. 예수님의 오심은 예언대로 오셨으나 성경을 손에 들고 있으면서 예수님을 마귀라고 정죄했으니 어떻게 구원을 얻을 수 있었겠습니까? (사 7:14∼, 9:1∼3, 42:1∼8, 53: 61:1∼미 5:2, 슥 9:9).
행 13:27∼ “예루살렘에 사는 자들과 저희 관원들이 예수와 및 안식일마다 외우는 바 선지자들의 말을 알지 못하므로 예수를 정죄하여서 선지자들의 말을 응하게 하였도다 죽일 죄를 하나도 찾지 못하였으나 빌라도에게 죽여 달라 하였으니 성경에 저를 가리켜 기록한 말씀을 다 응하게 한 것이라...”
은혜로 택함을 받지 않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영접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죄는 우리가 지었는데 죄 값은 예수께서 받았으니 이것이 은혜로다! 할렐루야.
③ 환난시대 성전은 순금등대 촛대 교회(슥 4:, 학 2:10~23, 계 1:13~20)로서, 이 교회의 존재 목적은 예언의 말씀으로 황충 떼를 이기고 흑암을 뚫어 전 세계 각 교파에 흩어져 진리를 위해 울고 있는(겔 9:4) 주님의 양 떼들을 살려내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아버지께로 받으신 여호와의 책(사 34:16, 계 5:1~8)의 말씀을 이루시려고 학 2:10~23절의 말씀대로 스룹바벨 성전을 세워주신 것이니 (1974. 9. 24) 환난 시대에는 이 곳을 통하여 심판의 말씀을 자세히 들어야 합니다.
촛대 교회란 스가랴 4장에 나온 순금등대의 실체로서 기독교 종말에 예언대로 북방에서 재앙이 올 때, 예언대로 재앙을 피하는 촛대 성전 역사를 일으킬 교회를 말합니다. 예수 피를 믿는 자들은 누구든지 학개 스가랴의 예언대로 학 2:10∼23절의 성전에 들어와야 초막절의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슥 14:16∼ "누구든지 초막절에 올라오지 않는 자는 비를 내리지 아니 하리라" 하셨고, "재앙을 피할 수 없다"고 하셨음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계 1:13∼20, 11:1∼12, 12:1∼5절의 예언은 종말의 제단 역사인데, 이 예언들이 모두 앞으로 되어질 하나님의 예언서를 햇빛같이 밝히는 - 하나님이 친히 세우시고 친히 역사하시는 - 촛대 제단입니다(사 19:19∼애굽 땅 중앙제단).
그러므로 죄를 배우려면 율법 교회에 들어가야 하며, 지은 죄를 용서받으려면 피로 산 교회에 들어와야 할 것이요, 종말 재앙의 날에 보호받아 영육이, 가족이 살려면 촛대 교회에 들어와야 한는 것이 시대적으로 보여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이십니다. 때를 분별하여 양식을 먹어야만 시대적 축복을 바로 차지하게 됩니다(마 24:45~46). 아멘!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