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12일 금요일

논 설 : 85. 즐거움을 주고자 하시는 하나님과 얻고자 하는 인생



6. 즐거움을 주고자 하시는 하나님과 얻고자 하는 인생 [71.11]



조물주 하나님은 즐거움을 인생에게 주고 싶어 하시고 인생의 본질은 즐거움을 얻고자 하는 것이다. 그러나 주고자 하시는 하나님과 얻고자 하는 인생이 의합되지 못하므로 인생은 즐거움을 얻고자 하나 오히려 근심, 고통, 번민, 원망, 공포, 불안이 닥쳐오게 된다. 이렇게 되는 것은 즐거움을 주고자 하시는 하나님 앞에 오히려 진노를 받을 행위를 하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는 인생에게 즐거움을 주시되 영원한 기쁨과 즐거움을 주고자 하여 그것을 받을 수 있는 인격이 있나 없나를 검열하시는 것이다.

그러므로 가장 간교한 마귀를 창조해서 쓰는 것은 인생을 괴롭히려는 목적이 아니요, 아무리 마귀가 시험을 하여도 거기에 끌리지 않고 하나님만 참으로 내게 즐거움을 주시는 사랑이 있다는 것을 확신하고 아무런 시험이 와도 이것이 있으므로 내게는 하나님께로부터 영원한 즐거움이 온다는 것을 믿고 말씀을 순종하는 자라면 다음과 같은 즐거움을 주시려는 방법이다. 

첫째 : 중심의 즐거움
둘째 : 몸의 즐거움
셋째 : 생활의 즐거움,
넷째 : 사업의 즐거움
다섯째 : 영원한 왕권의 즐거움이다.

기독교 신앙의 산 체험은 시험 끝에 즐거움이라는 것을 체험한 자라야 얼마든지 향상할 수 있는 것이다. 즐거움을 주고 싶어 하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말하자면 다음과 같다.


1. 하나님께서는 앞으로 행할 일을 빠짐이 없이 기록하게 하시는 데 있어서는 그때에 말씀을 받아 서책에 기록하는 사람에게 괴로운 시험을 있게 하시고 그 시험을 참고 나갈 때에 하늘로부터 오는 즐거움을 체험케 하시는 동시에 앞으로 이와 같은 방법으로 행하신다는 것을 가르친 것이다.

2.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인생에게 즐거움을 주시되 어떠한 방법으로 즐거움을 주신다는 것을 말씀하시고 그대로 행하시는 데 있어서 먼저 행하신 일이 인생에게 고통 대신 즐거움을 주기 위하여 아들을 대신 죽게 하신 것이다. 이와 같이 행하신 하나님께서 누구든지 참된 즐거움을 얻으려면 그리스도의 행하신 일을 따라서 행하라는 것이다. 그리스도는 인간의 죄 값을 짊어진 몸으로서 인간이 받을 심령 고통과 몸의 고통을 받게 했지만 누구든지 그리스도를 따라 가는 자는 영,육간 아울러 즐거운 생활을 하도록 해 주시는 것이다.

3. 하나님께서 즐거움을 주시는 것은 흥분적인 것이 아니고 실지로 체험적인 생활에서 물질로 얻어 볼 수 없는 그 세계의 정상적인 즐거움을 현 세상에서도 가지게 하며 영원히 더 큰 즐거움을 얻게 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자체가 사랑이시다. 당신 안에 있는 모든 보화로운 것을 택한 자에게 주므로 즐거워하시고 못 주게 될 때에 슬퍼하신다.

인생의 본질은 즐거움을 원하는 것이지만 즐거움의 가치를 모르게 만드는 것이 마귀의 미혹이다. 마귀의 미혹이라는 것은 영원히 고통을 당할 일을 하면서도 일시 즐겁게 해주는 일이 있고 하나님의 역사는 잠깐의 괴로움이 있게 하시고 영원한 즐거움을 얻게 해주시는 것이다. 그러므로 어리석은 인간들은 잠깐의 즐거움을 따라갈 때에 영원한 고통을 당하는 불구덩이로 들어가고 만다.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zion924.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