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3월 11일 화요일

입술로 새 노래를 부를 자격 -시40:1~10-


입술로 새 노래를 부를 자격 

-시40:1~10-


내가 여호와를 기다리고 기다렸더니 귀를 기울이사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셨도다  2 나를 기가 막힐 웅덩이와 수렁에서 끌어 올리시고 내 발을 반석 위에 두사 내 걸음을 견고케 하셨도다  3 새 노래 곧 우리 하나님께 올릴 찬송을 내 입에 두셨으니 많은 사람이 보고 두려워하여 여호와를 의지하리로다  

4 여호와를 의지하고 교만한 자와 거짓에 치우치는 자를 돌아보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5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여 주의 행하신 기적이 많고 우리를 향하신 주의 생각도 많도소이다 내가 들어 말하고자 하나 주의 앞에 베풀 수도 없고 그 수를 셀 수도 없나이다  6 주께서 나의 귀를 통하여 들리시기를 제사와 예물을 기뻐 아니하시며 번제와 속죄제를 요구치 아니하신다 하신지라  

7 그 때에 내가 말하기를 내가 왔나이다 나를 가리켜 기록한 것이 두루마리 책에 있나이다  8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의 뜻 행하기를 즐기오니 주의 법이 나의 심중에 있나이다  9 내가 대회 중에서 의의 기쁜 소식을 전하였나이다 여호와여 내가 내 입술을 닫지 아니할 줄을 주께서 아시나이다  10 내가 주의 의를 내 심중에 숨기지 아니하고 주의 성실과 구원을 선포하였으며 내가 주의 인자와 진리를 대회 중에서 은휘치 아니하였나이다




새 노래라는 것은 죽었던 영혼이 살아나는 속죄 은총을 노래하는 것보다도 여러 가지 시련 속에서 참고 나가던 사람으로 자기의 원통함을 하나님이 갚아 주는 것을 노래한 것이다.
 
그러므로 새 노래는 억울한 환경을 벗어나는 새로운 역사를 통하여 감사 찬송을 부르게 되는 것이니 새 노래를 입술로 부를 사람은 어떠한 사람이라는 것을 본문으로 증거한다.

 

1. 기다리고 기다리던 자 (1)
가장 어려운 일은 억울함을 당하고 끝까지 참고 기다리는 생활이라고 보게 된다. 사람이라는 것은 극도로 어려운 일이 닥쳐올 때에 기다리고 기다리는 것으로만 승리를 거두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인간 자체로는 승리할 수 없으나 하나님을 기다리는 것만이 입술로 새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인격을 이루는 동시에 새 노래를 불러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된다.
 
사람이란 완전한 사람은 있을 수 없지만 기다리고 기다리는 사람은 있을 수 있다. 그러므로 여호와를 기다리고 기다렸더니 귀를 기울이사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셨다고 하였다. 하나님 앞에 새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것은 여호와께서 응답하심으로만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2. 반석 위에 굳게 서는 자 (2)
어려운 일을 당할 때에 끝까지 기다리는 자는 처음에 기가 막힐 웅덩이에 떨어지는 일도 있지만 하나님께서 이끌어 올려주시므로 하나님을 더욱 굳게 의지하고 담대히 설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다.
 
신앙이라는 것은 어려운 가운데서 하나님께서 건져주시는 응답을 받음으로만 장부와 같이 굳게 서는 용사가 된다. 사람이 하나님을 의지하는 일은 너무나 어려운 일이라고도 볼 수 있다. 말로써는 의지하는 것이 쉬운 것 같으나 큰 절망 속에 들어가 하나님을 의지하는 마음이 흔들리지 않고 굳게 서 나간다는 것은 너무나 어려운 일이며 이러한 자들은 과연 새 노래를 입술로 부를 수 있는 용사라고 보게 된다.

 

3. 많은 사람을 하나님께로 인도하는 자 (3)
여러 가지 시련 속에서 끝까지 기다리고 나가는 사람은 반드시 많은 사람을 구원해 낼 수 있는 종의 자격을 가지게 된다. 십자가의 복음을 증거하는 것은 죄 사함을 받은 사람이 십자가를 자랑하는 것이요, 새 노래를 부르는 것은 시련 가운데서 끝까지 기다리고 나가던 자들이 원수를 이기게 되므로 새 노래를 인하여 원수가 두려워하게 되는 것이다.

 

4. 불의와 타협치 않는 자 (4)
아무리 불의한 자가 교만하고 거짓되게 행한다 하여도 거기에 눌림을 받지 않고 조금도 타협이 없이 나가는 자라야 입술로 새 노래를 부르게 될 것이다. 사람이라는 것은 하나님을 의지할 때에 조금도 불의한 자와 타협치 않아야 하나님의 역사가 그 사람을 승리하게 하신다.

 

5. 주의 법이 마음에 있는 자 (5~8)
아무리 제사와 예물을 하나님께 드린다 하여도 주의 법이 마음에 없는 자라면 그 예물과 제사는 기뻐하시지 않으신다. 하나님께서는 심중에 주의 법이 있는 자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시므로 새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승리에 그 사람을 들어가도록 하시는 것이다. 제사라는 것은 심중에 주의 법이 없이는 아무런 필요가 없고 이미 기록된 말씀 하나만을 중심한 자에게 승리의 열매가 있게 되므로 새 노래를 부르게 된다.

 

6. 기쁜 소식을 전하는 자 (9~10)
진리라는 것은 자기 마음에 숨겨두고 있다는 것은 아무런 열매가 없는 일이요, 마음에 있는 진리를 널리 전하는 자라야 새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자격이 있다고 본다. 진리는 세계를 구원하는 말씀이니 남을 살리기 위하여 널리 전파하는 자라야 승리의 새 노래를 부르게 될 것이다.

 

결    론 

새 노래를 입술로 부르는 사람은 완전 승리의 왕권을 받게 되는 자이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다윗 왕국에 가입될 자는 새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자격을 가져야 할 것이다. 가장 복 있는 자는 새 노래를 부르는 인격을 가진 자라고 보게 된다.

스룹바벨 선교회 : www.zion924.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