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71. 사람이 어떻게 하여야 완전한 인격을 이루게 되어 주님을 영화롭게 할 수 있게 될는지 나의 마음에 확신을 얻고자 하는 바입니다. 세밀한 말씀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답) 사람이라는 것은 하나님의 창조를 받았을 때부터 주님을 영화롭게 할 수 있는 인격을 가졌다고 볼 수 없고 완전한 인격을 이루는 것은 피조물 된 사람으로서 또다시 조물주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것을 받는 일이 있으므로만 이룰 수가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실 때에 완전한 인격으로 창조하지 않으신 것은 다음과 같은 의의가 있습니다.
1.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기 위하여 완전한 인격을 주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할 때에 하나님을 영화롭게 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은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새로운 역사를 받으므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주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요14:13를 보면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을 인하여 영광을 얻으시게 하려 함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인간들은 첫째 아담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이 아니고 둘째 아담 예수로 말미암아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봅니다(요17:1-2).
2. 하나님의 의(義)를 나타내시므로 사람이 완전한 인격을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사람 자체가 의롭다 하는 것이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것이 아니고 사람은 불의(不義)하지만 하나님의 의를 믿으므로 사람에게 하나님의 의로운 역사가 성신으로 임하게 되어 사람이 완전한 인격을 하나님의 아들을 통하여 받게 되는 것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일입니다. 예를 든다면 어떤 사람이 자기 힘으로는 도저히 어찌할 수 없이 죽게 되었을 적에 그 사람을 도와 살려준 사람이 있다면 살린 사람에게 이것이 영화가 될 것입니다.
이와 같이 우리 인간의 자력으로는 도저히 죄와 사망에서 벗어날 수가 없는 자리에서 하나님의 아들 예수로 말미암아 살게 되는 것이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의로운 일이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나" 자체의 미약을 생각하고 낙심할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뜻은 우리 인간들의 자력으로 완전해지는 것을 바라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께서 독생자의 이름으로 역사 하시는 것을 의심 없이 믿고 완전한 사람이 되는 것을 기뻐하시기 때문입니다.
3. 사람의 인격이라는 것은 그리스도께서 강림하는 날에 가서야 완전한 인격을 가지게 됩니다. 그 전에는 항상 하나님의 은혜로만 자라나고 열매를 맺도록 하는 것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일입니다. 왜냐하면 지금 완전하게 된다면 기도도 할 필요가 없고 은혜도 더 받을 필요가 없게 되므로 오히려 하나님께 영광이 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마귀와 싸우는 전쟁을 하는데 있어서는 우리 힘으로가 아니고 하나님의 의로운 역사로 말미암아 승리하게 되므로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것입니다. 주님께서 재림하실 때에는 우리가 예수와 같이 되므로 영원히 왕권을 받아 그리스도와 같이 영광을 누리는 동시에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일이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 인격의 완전이라는 것은 그리스도 한 분만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확신해야만 될 것입니다.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