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85. 인생에 여러 가지 중대한 일이 있지만 이 시대에 제일 중대한 일이 무엇이라는 것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답) 하나님께서 시대를 따라 가장 사랑하는 사람에게 중대한 일을 맡겨서 역사했지만 노아 때나 아브라함 때나 모세 때나 사도 때 보다도 더 중대한 일이 이 시대에 있는 것입니다.
제일 중대한 일은 이 땅에 성도의 나라가 이루어지기 위하여 하나님께서 이날까지 숨겨 놓았던 말세 비밀을 공개시켜 놓으시고 그 진리에 따라서 인격을 훈련시킬 때이므로 무엇보다도 우리가 변화 성도의 인격이 이루어지느냐, 이루어지지 못하느냐 하는 것이 제일 큰 일이라고 봅니다. 아무리 모든 것이 풍족하다 하여도 진노의 날에 남은 종이 될 인격이 없다면 모두가 다 하루아침에 무너지고 말 것이니 가정이나 교회나 국가나 어떤 기관보다도 큰 문제는 재앙의 날에 남은 자가 될 수 있는 인격 하나가 이루어지는 일일 것입니다. 이렇게 생각하는 자는 심히 적다고 봅니다.
우리 인격 문제에 있어서 제일 큰 일은
첫째 : 진리가 완전히 무장되느냐 하는 것이요,
둘째 : 자아의 인간성이 다 없어지느냐 하는 것이요,
셋째 : 우리 몸이 죄와 상관이 없는 영체의 사람이 되느냐 하는 것이요,
넷째 : 기도의 분량이 차느냐 하는 문제일 것입니다.
만일 이것이 무장되었다면 이보다 더 큰 축복이 없을 것이요, 이루어지지 못한다면 이보다 더 큰 화가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밤낮으로 해산의 수고를 다 해야 될 일은 자기 인격 문제입니다. 누구든지 자기 인격 문제를 놓고 밤낮 애쓰는 자라면 이 사람이 가장 지헤로운 사람이라고 봅니다. 그러므로 자기 인격 문제를 놓고 해산의 수고를 다하는 자가 어떠한 방법으로 노력하여야 되느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1. 시간을 아껴야만 될 것입니다. 무엇을 할 때에 갑자기 하루 밤 사이에 해결하려는 것보다도 항상 시간을 아껴가면서 정상적인 꾸준한 노력이 있어야 합니다. 그날 그날에 닥쳐오는 문제를 양심에 거리낌이 없이 해결하며 모든 난제가 온다 하여도 여기에서 흔들리지 않고 여호와를 바라보고 용기 있게 나가야 할 것입니다.
2. 조금도 방심적인 말을 하지 말고 항상 한마디, 한마디 말을 할 적에 마귀 참소에 걸리지 않는 말을 하여야만 될 것입니다. 절대로 말에 주의치 않는 자는 아무리 애써도 완전한 무장을 갖추는 영계에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3. 날마다 활동하는 일에 대하여 조금도 인간의 수단과 방법을 쓰지 말고 무슨 일이든지 하나님께 인정받는 것을 목적해야 될 것입니다. 사람에게 보이려는 것이 없이 하나님께만 보이려고 하는 일이 철저해야만 합니다. 만일 이러한 것이 없다면 아무리 활동한다 하여도 열매 없는 나무같이 되고 말 것입니다.
모든 인간들이 높은 건물을 짓고 큰 기계를 사다가 공장을 돌리고 남보다도 새 기계를 구입하여 특별한 수입을 얻어보겠다는 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은 인간이 볼 때는 큰 일 같으나 하나님 편에서 볼 때에는 가장 적은 일로 보는 것입니다. 고요히 골방 속에 앉아서 소리 없이 하나님과 교통을 받고 하늘의 것을 날마다 받아들여서 하늘의 형체가 이루어지는 것을 목적한 사람은 인간이 볼 때에 가장 어리석은 사람으로 보이지만 이러한 사람이 가장 큰 일을 하는 자라고 보게 됩니다.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