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84. 종교라는 것은 인생에게 있어야 되는 것인데 어떠한 종교 생활이 인생에게 필요하다는 것을 밝히 가르쳐 주시기 바랍니다.
(답) 종교라는 것은 사람이 신을 찾기 위하여 시작된 종교도 있고 신께서 사람을 찾기 위하여 시작된 종교도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이 신을 찾기 위한 종교는 다신 종교가 되었고 신이 사람을 찾는 종교는 유일신 종교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사람이 완전하므로 종교가 필요한 것이 아니고 완전치 못하므로 종교가 필요한데 있어서는 사람이 신을 찾는 종교보다는 신이 사람을 찾는 종교라야 불완전한 인생에게 필요한 종교라고 봅니다. 인생에게 필요한 종교는 어떠한 종교라는 것을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1. 역사적인 법의 종교라야 됩니다.
종교라는 것은 인생을 위한 종교이니 과거나 현재나 미래가 합리화된 종교가 인생에게 필요한 종교입니다. 이러한 종교가 법의 종교입니다. 종교 신앙의 대상자는 완전한 신이라야 되는 것이니 완전한 신은 오직 스스로 존재하시는 여호와 하나님 신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 신께서 인생을 창조하시고 인생에게 완전한 것을 주시는데 있어서는 법에 따라 주신다는 것입니다. 법이라는 것은 하나님께서 인생에게 완전한 것을 주기 위하여 세운 법입니다.
그런데 사람이 그 법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사람이 그 법을 지키지 못했다 하더라도 버리지 않고 다른 법을 세워서 지키지 못한 인생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가르치고 그대로 실천하시는 신이 즉 여호와의 신이십니다. 이 종교의 법은 타락한 인생에게
첫째 : 속죄의 법,
둘째 : 중생의 법,
셋째 : 믿음의 법,
넷째 : 성령의 법,
다섯째 : 예언의 법 등이 있는 것입니다.
이 법에 의하여 속죄와 중생과 믿음과 성신의 역사가 있는 종교는 사람의 인격을 완성시킬 적에 도덕을 초월한 생명의 법에서 인생에게 큰 축복을 받게 하는 것입니다.
2. 빛의 종교라야 됩니다.
빛이라는 것은 육안을 밝히는 빛도 있고 마음을 밝히는 빛도 있습니다. 사람이 스스로 연구한 것이 마음에 빛이 될 수 없고 사람이 연구할 수도 없으며 믿을 수도 없는 범위에서 완전한 신으로 말미암아 인생이 깨달아 알도록 해 주는 역사를 완전한 빛이라 하는 것입니다.
인생은 겸손한 마음으로 자아의 부족을 깨닫고 신의 완전성을 믿되 그 신께서 역사하는 그것을 받아들일 적에 완전한 것을 종교 신앙을 통하여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빛의 근본이시니 물체의 빛도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이요, 영적 생명의 빛도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입니다. 사람이라는 것은 영, 육간 조물주 하나님의 빛에 의하여 가치를 발휘하게 됩니다. 빛의 종교라는 것은 사람을 인도할 때에 인간의 지식을 초월하고 지혜를 초월해서 그 빛으로 말미암아 인생의 정로를 알게 되는 것이므로 완전히 빛의 종교가 아니고는 사람에게 아무런 효과를 주지 못하는 것입니다.
3. 승리의 종교라야 됩니다.
인간의 어떤 정권이나 물권이 막을 수 없는 세계에서 움직이는 힘이 있는 종교라야 사람을 완전하게 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승리의 종교입니다.
오늘날 모든 사람들이 과학적 기계의 힘에 얽매여 있다는 것은 너무나 무능한 생활입니다. 종교를 통하여세상의 모든 정권이나 물권을 이기는 것이 있어야만 인생에게 필요한 종교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이 종교를 위하여 있는 것이 아니고 종교가 사람을 위하여 있되 완전한 종교가 완전치 못한 인생을 완전케 하기 위하여 있는 것입니다 완전치 못한 인생은 완전한 종교로만 완전한 인격을 받는 동시에 완전한 승리를 이루게 됩니다.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