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17일 목요일

인간론 : 3. 인간 난제와 해결

3. 인간 난제와 해결


(1) 시국 난제와 해결

인생이라는 것은 그 시대에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일은 어디있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마 24 : 34 - 51). 사람은 일 년 자라는 풀과 같이 그 절기에 속한 사람이 아니요, 그 시대에 따라 움직이는 것을 인간의 생활이라 하는 것이다. 인간의 시대가 변천되는 것은 인간 자력에서가 아니고 하나님의 섭리 속에서 시대는 흐르고 있기 때문이다 (행 1 : 6 - 7).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미리 선지를 통하여 앞으로 어떠한 시대가 온다는 것을 말씀한 대로 되어지는 것이니 그리스도가 유대 땅 베들레헴에 탄생할 때 부터가 하나님의 예언한 말씀이 글자대로 이루어지는 시대로 들어 온 것이다 (벧전 1 : 20).

금일에 온 세계인류가 다 평등을 찾고 민주적인 자유를 부르짖는 것은 근본이 세계인류는 동등한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는 예언이 이루어지는 시대이기 때문이다 (슥 9 : 10). 그러나 금일에 와서 자유를 부르짖는 시대가 오히려 자유를 악용하는 부패가 종교적으로 정치적으로 나타나서 오히려 민주주의라는 간판 밑에서 도저히 인심악화를 수습할 수 없는 때가 온 것은 선지의 예언대로 인류 전멸이라는 심판기가 온 증거이며 도저히 시대가 평화를 가져올 수 없는 난제가 온 것이 하나님의 정한 때가 온 증거이며 (계 6 : 2 - 14) 이 시국에 어떠한 자가 되어야 살 길이 있다는 것은 분명히 계시록과 선지서에 가르친 말씀이다(계 10 : 7).
그러므로 우리는 시국의 난제를 해결하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 하나를 바로 알고 그 말씀에 순종하는 생활에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계 22 : 6).


강 해 : 우리는 난제가 뭐냐하는 것을 또 알아야 돼요. 지금 종교인들이 난제 해결을 몰라요. 그래서 난제라는 것은 무엇이 난제이냐 할것 같으면 이거야요. 기독교가 평등을 부르짖고 나온 기독교입니다. 남녀의 동등권을 가지고 나온 기독교요, 또한 이방과 유대의 평등을 부르짖고 나오는 것이 기독교요, 또는 귀족과 비천한 사람이 평등을 부르짖고 나온 기독교입니다. 그건 왜냐 ?

예수의 십자가는 세계인류의 죄를 위해 죽은 십자가이니 그 십자가 안에는 계급이 없다, 인종의 계급이 없다, 유·무식의 계급이 없다, 선과 악의 계급이 없다, 다 동등하게 십자가를 믿음으로써 그들은 하나가 된다는 이겁니다. 그래서 기독교의 평등이라는 이 사상이 세계를 통일 했습니다. 세계를 통일 했어요. 그래 지금은 어느 나라나 다 예수님의 다년을 쓰는 것은 민족과의 평등이라는 것은 그리스도가 근본이야요. 그래서 1972년이라는 이 다년을 쓰는 것은 민족과의 평등이라는 기독교다.

그리스도라는 것을 단위로 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것이 오늘에 와서 교회가 부패해서 평등이라는 이러한 사회가 되고 평등이라는 이러한 교회가 된 여기에서 그만 악화 되어서 그 자유라는 것을 악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단 말이야요.

평등을 찾던 교회에서 성신이 떠나고 부패되어서 악화되니 그 평등이 큰일이요 ? 큰일 아니요 ? 큰일이란 말이야. 평등을 찾던 사회에 공산주의가 나와서 막 사람을 때려 죽이니 큰일이요 ? 큰일 아니요 ? 이것이 난제라는거요. 그러니 이제는 다 평등이란 법으로써 이렇게 되어놨는데 민주적인 기독교 아래 이제와서 자꾸 교회가 요즘 본다면 교인들이 제멋대로 놀라고 그래요 ? 안놀라고 그래요 ? 예 ? 누구 말들어요 ? 제멋대로 나도 주권있다는 거야. 그 평등인데 말이야 이 양반 이거 뭐야 ? 나도 그만한 주권이 있어. 툭하면 데모합니다. 그렇지요 ? 미국사회는 그 야단났소 ? 안났소 ? 이것이 야단이라는거야. 그러니 이거 어떻게 해야 되느냐 ? 이겁니다. 이것이 심판기라 그거요. 모든 선지 예언에 세계적인 평화의 복음을 전한 다음에 악한 사회가 되겠으니 그 때는 하나님이 악한 자를 다 쳐 없애고서 의로운 사람만 내놓겠다는 것이 하나님 말씀 아닙니까 ?

평등을 찾고 평화를 꼭 전하던 이 사회가 악화될 때에 여호와 나타나서 끝까지 신앙절개 지킨 사람은 내놓고 음녀화된 세상을 불태워버리겠다 이게 성경이야요. 그러니까 지금 이 사회가 평등이라는 것을 받아가지고 이렇게 나날이 지금 보시요.

지금 사회가 자유를 의를 위해 사용합니까 ? 악을 위해 사용합니까 ? 자유를 죄를 위해 사용하고 있단 말이야요. 남녀 평등권을 죄악에다 사용하고 빈부귀천의 평등권을 죄악에다 사용하고 민주국가라는 그 민주가 죄악의 민주가 됐다 그말이야요. 그래 이것이 심판기라는 것입니다. 이것은 예수가 오셔서 심판하므로만이 해결되게 돼 있지 어느 정부가, 어느 교권이 감당 못합니다. 당할 수가 없어요. 미국의 대통령이 정치해서 미국사회를 바로 잡을 수 있습니까 ? 예 ? 우리 나라에 대통령이 인심을 바로 잡을 수 있습니까 ? 어떤 교회의 어떤 목사님이 그 자력의 힘으로 교회 그 부패성을 막을 수 있습니까 ? 이거는 심판이라 그것입니다. 심판, 심판하고 새시대 올 때 이렇게 된다고 그랬단 말이야요. 



(2) 사상 난제와 해결

동물에게는 사상이라는 것이 없되 사람은 누구나 다 사상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사상이라는 것은 사람의 인생관에 의하여 각각 다르게 되는 것이다. 소위 공산사상이라는 것은 인생관을 고등동물로 보는 것이니 여기에는 아무것도 없다는 것이다 (단 11 : 37). 인생은 강자가 약자를 먹고 어떻게 하든지 기만적인 정책을 써서라도 자기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자유라고 보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 사상은 죄도 심판도 없다는 것이니(단 11 : 23 - 24), 이것은 종교를 아편화시키는 것이니 이 사상이 들어갈 때 사람은 자연적 악해지고 무자비한 투쟁을 하게 된다 (단 11 : 32). 그와 반대로 참된 기독교 사상이라는 것은 하나님께서 말씀한 말씀대로 이루어지는 것을 소망으로 아는 사상이다(사 66 : 2, 18). 이미 역사적으로 이루어진 사실과 개인적 인격적인 체험에서 이루어진 사실을 그날 그날 사는 데서 열매로 이루어지는 것을 체험하는 신앙양심에서 합법적인 진리를 믿는 소망에서 신께서 남을 구원코저 하는 그 뜻을 목적하여 죽기까지 이 목적을 두고 싸우는 것을 기독교의 순교적인 사상이라 하는 것이다 (계 6 : 9 - 10).

이 사상은 하나님의 사랑에 이끌려 신의 감화를 받은 사람이 가진 신앙사상이라는 것이다 (요一서 3 : 16). 그러므로 필연코 승리는 남을 살리고져 하는 사상이 조물주 하나님의 편이니 세계를 통일하는 승리를 보게 될 것이다 (단 7 : 18, 22). 금일에 사상이라는 것은 이것으로써 큰 대립을 가져오는데 끝까지 이 두가지 사상에서 결전을 보게 될 것이다.


강 해 : 기독교는 이 사상전이 난제입니다. 난제인데 자, 봐요. 공산주의 사상이라는 것은 이날까지 말짝 기독교를 반대하는 사상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있다 그러죠 ? 공산당은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영혼이 있다 그러죠. 그 사람들은 영혼이 없답니다. 우리는 죄를 두려워하지요 ? 그 사람들은 죄가 없답니다. 우리는 심판이 있다고 하지요 ? 그 사람들은 심판이 없답니다. 사람은 고등동물로 그저 맘껏 살다 죽으면 그만이지 무슨 하나님이 있어, 그래서 우리는 자연계를 움직이는 하나님을 믿지만 그들은 자연을 즉, 전능의 힘 이것 뿐이지 다른거 없다는 거요.

그러니 기독교 사상은 뭐냐 하면 하나님의 살아계신 것을 믿는 동시에 하나님의 말씀은 추호도 일점일획도 가감할 수 없다는 것이 기독교 사상이요 또는 그대로 믿음으로써 우리가 은혜를 받고 체험을 받고 정말 내려오는 것이 또한 기독교의 신앙생활이란 말이야요. 자, 그러면 이게 합할 수가 있습니까 ? 기독교가 공산당을 용납할 수 있습니까 ? 사상 용납할 수가 없습니다. 이건 합할 수가 없어요. 안돼요. 어떻게 합 합니까 ?

그러니까 이 사상전은 기독교와 대립이 되지 이 사회와는 대립이 안됩니다. 자, 보시요. 공산당과 싸우던 자본주의가 지금 싸웁니까 ? 협상합니까 ? 그거 보시요. 그건 싸울 필요가 없단 말이야요. 싸울 필요가 없습니다.

공산주의는 세상에서 잘 살아보자는 거요, 자본주의도 세상에서 잘 살아보자는 거란 말이야. 그러니까 싸울 필요가 뭐 있겠냐 말이야요. 그러니까 나중 결말은 기독교와 싸우는데 기독교도 그걸 인정하면 싸울 필요 없습니다. 하나님을 믿되 하나님 말씀을 글자 그대로 안믿는 사람과 공산당과 싸울 필요가 있어요 ? 싸울 필요가 없습니다. 죄를 용납하는 기독교와 죄의 왕 공산당과 싸울 필요가 있습니까 ? 거기 굴복하고 말아야지.

그러니까 이 기독교는 이제 완전히 거룩한 사람이 되어서 하나님과 동행하는 이런 사람이 아니고는 사상전을 못하게 돼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상이 직접으로 멸공이야요. 하나님께서 인간종말에 본다면 북방 무신론을 들어 쓸 적에 무신론이라, 침략자, 궤휼자, 강포를 행하는자, 그 사람을 들어서 인간을 치고 하나님께서 그 북방세력을 쳐 없애고서 새시대 온다고 그랬거든. 그러면 하나님의 말씀이 즉, 멸공이죠 ? 예 ? 그렇지 않습니까 ?

인간종말에 북방 무신론자가 누구입니까 ? 예 ? 강포를 행하는 자가 누구입니까 ? 북방에 남의 재물을 막 빼앗는 자가 누구입니까 ? 진리를 짓밟는 자가 누구입니까 ? 공산당이라 쓰지 않았지만 이게 공산당이란 말이야.

그러니까 하나님 말씀은 인간종말에 가서는 반드시 북방이 나올 것을 말했거든요. 그걸 때려 없애고서 새시대라. 그러니까 끝까지 우리가 공산당과 싸울 사상은 계룡산 수도원 이 사상입니다. 이 사상이야요. 이건 계룡산 수도원에 나타난 이 말씀은 이것이 즉, 멸공입니다. 멸공이야요. 용납 못하는 거요. 공산당도 예수 믿으면 천당간다는 사람 싸울거 없지요 ? 예 ? 공산사상을 가진 자도 예수만 믿으면 천당간다는 거죠. 그거 싸울거 없어요.

그래서 지금 기독교 막스주의라는게 나오는데요. 공산당을 갖다 지금 위원장으로 모시고 위원으로 모시고 이제 같이 나가도 예수만 믿으면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 이것은 지금 사상문제인데 음녀다 그거요 음녀. 하나님의 사상은 마귀사상을 없애려는 것이 심판인데 마귀사상을 용납한다면 음녀요 ? 음녀 아니요 ? 음녀란 말이야. 같이 죽어야지요. 그러니 이제는 하나님과 사상이 통일된 사람으로서 신과 같이 되기 전에는 공산당과 싸울 수가 없습니다. 알겠습니까 ? 



(3) 인간 전쟁 난제와 해결

전쟁이라는 것은 영토를 다투는 제국주의적인 침략적 전쟁도 있고 또는 진리의 사상 문제를 놓고 싸우는 전쟁도 있다.

이날까지의 역사적인 전쟁은 제국주의 정치적인 침략적 영토전쟁에 불과한 것이다. 그러나 이것으로써 전쟁의 끝이 아니고 선과 악의 대립으로 아마겟돈 전쟁이 끝을 맺을 것이니 하나님께서 이 시대에 최고도로 악화된 인류전멸이라는 비극을 가져 올 전쟁의 무력 완비를 이루게 된 것은 성서를 보아서 악한 인간이 자멸이라는 인류가 끝을 맺는 전쟁이 되는 것이다 (계 16 : 14 - 16, 17 : 16).

하나님께서 모든 선지를 통하여 온 세계인류가 한 시간에 불타게 되는 것을 진노의 병기로 온 땅을 멸하게 된다고 말씀한 종말의 큰 화가 된다 (사 13 : 4 - 5). 그러므로 하나님은 악자를 들어서 악한 세상을 치고 불타서 망할 자를 하나님께서 없애는 재앙을 내리는 데는 당신의 백성을 절대 보호하여 남은 자가 되게한다는 것이 기독교의 종말관의 끝이 되는 것이다 (계 15 : 1 - 4).

우리는 전쟁을 하되 남을 살리기 위하여 싸우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자는 반드시 승리하도록 해준다는 것이 기독교의 종말론에 신앙의 요지가 된다 (계 19 : 19 - 21, 미 5 : 6 - 9). 전쟁은 사람의 맘대로가 아니고 하나님의 경륜 아래서 환난이 오게도 하고 없어지게도 한다는 것을 믿어야 한다 (계 17 : 17).


강 해 : 과거의 전쟁이라는 것은 영토전쟁이거든요. 머리가 좋은 사람이 정권을 쥐고 정치를 바로하니 영토가 넓어지고 머리가 나쁜 사람이 정권을 쥐면 영토가 좁아지고 그거란 말이요. 그러나 이번 전쟁이 나면 영토문제입니까 ? 전멸입니까 ? 세계인류가 몽땅 한 시간에 죽게 돼 있단 말이야요. 큰 문제요 ? 문제 아니요 ? 큰 문제거든. 그러면 세계인류가 한 시간에 싹 죽게 되는 것이 이제 오는 전쟁인데 그러면 이 전쟁이라는 것이 어떻게 될 것이냐 ? 이게 큰 난제입니다. 공산당과 싸우지 않자니 도둑놈이 안싸웁니까 ? 그러니 싸우자니 다 죽겠지, 안싸우자니 공산당이 자꾸 짓밟고 들어오지, 큰일이란 말이야요. 예 ? 큰일이죠 ?

그러니까 어떻게 하든지 싸우지 말자는 것이 지금 미국 정책이 아닙니까 ? 그럼 싸우지 말자 하고 나간다면 안싸우겠느냐 ? 안싸우지 못한단 말이야요.

그래서 성경본다면 이렇게 말씀했단 말이야. 하나님께서 인류종말에 가서 세계인류가 불탈 수 밖에 없는 전쟁이 나올 것을 미리 말씀했어요. 북방세력의 그 주의와 전략을 막을 자가 없다. 그 때는 하나님께서 치는 역사로써 반드시 세계 통치할 것을 말했단 말이야요. 인간의 전쟁으로는 끝낼 수가 없을 때에 여호와 나타나서 당신의 백성을 보호하고 반드시 전쟁이 끝나게 한다 그말이야요. 인간종말의 전쟁은 예수가 와서 끝마치겠다 그랬거든요.

세계가 불탈 수 밖에 없는 전쟁이 날 때 예수 온다 그랬습니다. 계시록 봐도 세계인류가 한 시간에 불타게 될 때 예수 온다 그랬구요, 이사야서도 그랬고 이건 어느 선지나 다 그랬어요. 세계인류가 한 시간에 불탈 수 밖에 없는 전쟁이 날 때는 예수가 올 때다. 그러니까 지금 예수가 안온다면 큰일이야요. 만일 1 차 세계대전 때에 예수가 왔다면 성경 거짓말입니다. 2 차 세계대전에 예수 와도 거짓말이고 인제 3 차 전쟁이 날 때에 예수 안오면 또 거짓말이야요. 1 차, 2 차 세계대전에는 예수가 왔다면 거짓말이요, 3 차 전쟁은 안오면 거짓말이야요. 인제 와야 돼요. 알아요 ? 인제 안오면 거짓말입니다. 3 차 전쟁은...



(4) 인간 정치 난제와 해결

정치라는 것은 침략적 정치도 있고 민주적인 정치도 있다. 그러나 오늘의 민주라는 것으로만 정치문제를 완전히 해결한다고 보기는 어렵다. 왜냐하면 인심이 악화될 때에 민주주의라는 것은 다수를 따르는 것이 현실의 소위 투표제도의 정치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언제나 악자가 승리하는 다수라는 것은 오히려 악한 사상을 가진 자가 승리하는 정치 도구가 되고 말것이다(합 1 : 4). 그러므로 모든 선지는 부패된 사회의 종말은 포악한 자가 정치를 하게 된다고 말한 것이다 (사 19 : 1 - 4) 이제 이것이 말세 정치난제라는 것이다. 악인이 의인을 에워싸고 잡아먹는 악화된 사회에 의인의 세력은 아무런 주권을 세우지 못하게 된다는 것이 심판기에 소위 망할 세상이라는 것이다 (합1 : 13 - 17). 그러므로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세계통일의 세세왕권을 이룰 것을 말씀한 것이 기독교 역사에 종국을 짓는 지상왕국이다 ( 계 17 : 14 ).

이것은 아무리 적은 수라도 의로운 정치를 할 수 있는 사람에게 하늘권세와 땅의권세를 주어서 인간의 정권이 그 앞에서 다 떨다가 망하게 될 것을 가르쳐서 그리스도의 지상왕국이라고 하는 시온산 다윗왕국 성도의 통치시대라는것이다(사24:14-23).

모든 선지는 말세의 북방 정치가 극도로 강해서 인력으로서 그 세력을 당할 수 없는 난제가 올 때에 부활 승천하신 그리스도가 다시 강림한다는 것을 말씀했으니(단 12 : 1 - 3) 성경대로 그리스도가 탄생하시고 만민의 죄를 위하여 성경대로 죽으시고, 성경대로 부활하시고, 성경대로 승천하시고, 성경대로 온 세계인류에게 성령을 부으시고, 성경대로 이 세상을 심판하여 성경대로 이루어 지는 세계 의의 통치시대가 온다고 말씀했기 때문이다. 이것은 세상의 정권은 사람의 자유에 있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장중에 있기 때문이다 (사 7장 - 9장).


강 해 : 정치난제인데 지금 정치난제란 뭐냐하면 이겁니다. 소위 민주정치라는 정치 아래 악한 사람이 정권을 쥐게 된다는 것입니다. 투표제도란 보시요. 인심이 악화되면 다수가 이깁니까 ? 소수가 이깁니까 ? 그러나 언제나 투표정치라는 것은 앞으로 불리합니다. 인심이 악화됨에 따라서 반드시 악한 사람이 다수고 옳은 사람이 아주 적은 수가 될 때 투표제도 정치라는 건 반드시 그건 악한 사람이 주권을 쥐게 돼 있는거란 말이야요.

그래서 이제 정치가 말이요. 전 이렇게 봅니다. 인간 정치로는 공산당 못막습니다. 우리 남한 정치하고 이북 정치 보면요 난 이북서 한 3, 4년 동안 정치를 받아 봤고 남한 나와 보니까요 남한 정치 가지고 공산정치와 못싸워요. 안됩니다 안돼요. 이런 정치 가지고는 안돼요. 절대로 안됩니다. 미국의 정치 가지고서 공산당과 싸울 수 있습니까 ? 예 ? 싸울 수 있어요 ? 못싸워요. 이거 공산당을 때려 부수려면 신정, 신정이 나와야 돼요. 마귀 정치가 공산당이니 하나님의 정치가 아니고는 공산당을 못이긴다 그말이요. 못이겨요. 그건 왜냐하면은 봐요, 만일 이북 정치는 이게 마귀왕의 정치인데 마귀왕. 그러면 내놓고 도둑질하는 정치와 붓대도둑놈의 정치와 싸우면 누가 못견디겠소 ? 예 ? 남한 붓대도둑놈 많지요 ? 요즘 내내 육군 장교들의 부정사건이 드러나지요 ? 그러면 도둑놈의 왕이 되는 정치와 군대안의 장교들이 붓대들고서 도둑질 해먹는 그렇찮아요 ? 그러니까 지금 남한 정치에 붓대도둑놈이 많이 있소 ? 없소 ? 예 ? 그럼 칼든 도둑놈과 붓대 든 도둑놈과 누가 못견뎌요 ? 예 ? 그러게 도둑놈은 다 도둑놈이야. 붓대로 해먹었던지 칼로 남을 죽이고 빼앗아 먹었던지 다 도둑놈이야요. 죄의 왕이 공산당인데 죄를 짓는 사람이 어떻게 싸울 수 있어요 ?

그러니까 성경이 말하기를 인간종말에 북방의 악의 정치는 신과 같은 사람이 돼야 이긴다고 그랬어요. 북방이 아무리 강하지만 신과 같은 거룩한 사람이 이긴다. 북방은 섶나무가 될 것이고, 신의 거룩한 사람은 불꽃이라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러게 이제는 여호와의 신으로 행하는 사람의 정치가 아니고는 절대로 공산당을 막을 수가 없습니다. 알아요 ?

우리 나라가 이제 또 대통령 기한 차면 투표나 하는 정치 가지고서 북방과 싸울 수 있어요 ? 또 투표한다면 그 때 또 이북이 기회 타고 나올겁니다. 그러니까 내가 말하는 것은 그거요. 그저 국회의원들도 만날 그저 세력 다툼이야. 국회를 똑똑히 합니까 ? 못합니까 ? 이게 뭘 하는 것입니까 ? 공산당은 쇳덩이같이 뭉쳐서 만날 비밀회담을 하고 있는데 국회는 만날 싸움만 하면서 회의 처리를 못하고 있으니 이까짓게 맥 쳐요 ? 안되는거요. 도저히 안돼요. 그래서 성경에 말하기를 북방의 정치를 인간이 막을 수 없을 때에 신정의 사람이 나온다 그랬어. 말 안들을 때는 신의 사람이 나와가지고서 세계통일한다 그랬습니다. 이제는 신과 같은 사람이 나타나기 전에는 공산당을 물리치고 나갈 수가 없습니다.



(5) 경제 난제와 해결

금일에 과학문명을 비롯하여 경제적인 발전을 가져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옵 1 : 3 - 4). 그러나 경제가 경제를 지배하는 자본주의적인 정권 아래 빈민의 쓰라림이라는 눈물의 호소는 어떻게 될 것인가 하는 것이 경제 난제라 하는 것이다(사 3 : 13 - 15). 앞으로 이러한 기회를 엿보는 공산당은 세계인류를 허위선전으로써 미혹 시킬 우려가 없지 않다 (단 11 : 38 - 39). 배고픈 자에게 같이 먹게 한다는 간판 밑에서 자기 독재적인 정권 야욕을 가지고 세계통일을 꿈꾸는 그 세력은 반드시 망한다는 것을 성경에 가르쳤기 때문이다 (단 11 : 43 - 45).

왜냐하면 하나님의 축복을 미신화 시키고 자기의 힘으로 경제를 해결한다는 교만이기 때문이다. 경제의 활동은 인간 자력에만 있다는 것은 한 공상에 불과한 생각이다.

그러므로 모든 성경에 예언하기를 인류종말에 극도로 무서운 기근이 한재로 와서 모든 사람은 할 일이 없이 된다고 가르친 말씀이 있다 (사 19 : 5 - 10). 이 때에 특별보호하는 땅에서 물과 양식을 공급받고 하나님의 양육을 받는 택민보호의 진리가 모든 선지서에 기록되었다 (사 25 : 4, 26 : 5 - 7, 33 : 10 - 24). 경제적으로 남을 압박하고 교만한 인간들은 다 망하고 말것을 가르쳤으니 앞으로의 경제는 특별 축복 속에서 보호받는 자 외에는 남지 못할 것을 분명히 가르쳤다 (사 23 : 18).

남은 자가 사는 새땅의 축복은 젖과 꿀이 흐르는 아름다운 시대의 지상축복을 가르쳤으니 경제난제 해결은 어디있다는 것을 우리는 알게 된다 (사 60장).


강 해 : 경제난제라는 것이 지금 문제인데요. 과거에는 주먹이 천금이라 그랬습니다. 주먹만 튼튼하면 밥이야 못먹겠냐 그랬지만 오늘은 그 말이 경제에 맞지를 않습니다. 그래서 이 자본주의라는 것이 첫번에 나올 때는 정말 사람이 기계를 연구하는 여기에서 기계 하나만 연구하면 그 사람은 그게 자본이 됐습니다. 그래서 기계 연구하는 나라하고 양반하고 누가 못견뎌요 ? 예 ? 이 맹탱이같은 양반 말이야. 남은 딛다 기계를 만드는데 나막신을 신고서 떡 -- 도복 입고 나와 다니다가 비행기 날아가니까 '야, 귀신 봐라' 이런 양반들, 남은 비행기 타고 공중에 날아가는데 나막신 신고 도복 입고 앉아서 하늘에 비행기가 가니까 귀신 보라고. 이게 말이 됩니까 ?

그러니까 이것이 기계를 만들어 내는 사람이 부자 됐고 기계를 만들어서 남의 나라 보내는 사람의 나라가 부국이 됐습니다. 인제 또 큰 기계 또 나옵니다. 그래서 이놈의 큰 기계 사려면 돈이 있어야 사겠지요 ? 그래 돈 없으면 이젠 할 일이 있소 ? 예 ? 할 일이 없어요. 인제는 하다못해 새끼줄을 꽈먹어도 새끼도 못꽈먹어요. 큰 부자가 새끼공장 다 했어요. 인젠 새끼 대신에 나이론 줄이 나오고 말지요 ? 인젠 블럭도 못찍어 먹습니다. 큰 공장에서 블럭도 찍어내니 인젠, 하여간 뭐이든지 노동자가 해먹을게 없어요.

자, 그러면 결국에 가서 이것이 어떻게 될 것이냐 ? 그러면 돈이 많은 사람은 기계를 가지면 되는데 그렇게 되니까 이게 경제 난제라는거요 난제. 그래서 공산당은 말하기를 지금부터 40여년 전에 스탈린이 하는 소리가 그거 아닙니까 ? 그가 말하기를 앞으로 자본주의는 자동적으로 망한다 그랬단 말이야. 왜냐 ? 과학이 발달됨에 따라서 자동적으로 민주국가라는 이 나라는 공산주의 앞에 머리 숙이게 된다.

그래서 이 공산당은 미리 아예 기계를 국유화시켜서 전부 백성에게 기계를 주지 않아요. 땅을 주지 않아요. 전부 공산당이 맡아가지고서 자기네가 직접 다 해버리고 말아요. 그렇게 해가지고서 마지막에는 미국의 경쟁을 대항할 수 있으면 자기네가 승리한다 그랬거든요.

돈이 돈을 버는 세상이 되고보니 돈 없는 사람은 눈이 멀찡 멀찡 해 앉아있고 돈 있는 사람은 잘 살면 그럼 멀찐 멀찐 앉았다가 배고파 죽을까 ? 무슨 일이 생길까요 ? 일이 생기거든요. 그래 지금 본다면 그거야요. 이 공산당 하는 일이 그겁니다. 이건 전부 농장도 개인에다 맡기면 안된다는거지, 시간 많이 간다는거야. 전부 이 국영농장을 해가지고서 기계로 밭을 갈고, 기계로 김을 메고, 기계로 그렇찮아요 ?

뭘해도 개인의 일이 없다는 거요. 전부 다 기계로 만들어서 그렇게 되면 그 사람들 하는 말이 그겁니다. 앞으로 자연적 이렇게 미국은 개인의 공장으로써 백성을 지도하지만 우리는 국가의 공장으로써 백성을 지도한다 그래요. 저 땅은 공산당의 농장이지요 ? 저 땅의 기계는 말짝 공산당의 기계죠 ? 그 백성은 공산당의 이용물이야요. 일 많이 하면 밥 많이 주고 일 안하면 밥 안주고 조금하면 조금 줍니다. 이렇게 나가요. 이렇게 되는데 이래서 지금 본다면 경제 대국이 이렇게 될 때에 앞으로 가서 성경보면 바다의 물이 줄어들어 어족이 말라 죽고 백목을 짜던 사람이 천을 못 팔아먹고 이런 재앙이 반드시 온다고 그랬습니다. 자, 그렇게 온다면은 돈이 많은 사람은 그럭 저럭 그저 먹고 지내겠지마는 빈민들이 살 길이 있습니까 ? 예 ? 그 때는 무슨 난리가 나요 ? 안나요 ? 난리가 나죠. 마지막 싸움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성경에 말하기를 앞으로 굶어 죽은 시체가 부지기수로 채우는데 특별 피난처에 하나님이 보호하는 백성 아니고는 살 수가 없을 것을 말했거든. 거긴 물과 양식을 공급하고 하나님께서 때를 따라 비를 주고 오곡이 풍부하게 만들어서 적군이 못들어오게 보호해서 당신의 백성을 살릴 것을 말했단 말이야요. 자, 그러면 경제난제 해결은 공장이 해결합니까 ? 하나님이 해결합니까 ? 지금 같으면 공장이 해결하는 것 같지요 ? 공장, 그렇지요 ?

그러나 공장이 해결하는게 아냐. 하니님이 해결하는 거야. 지금 같다면 돈 많아 공장만 크게 지어놓으면 저 혼자 먹고 살것 같지요 ? 그게 아냐. 앞으로 경제 난제가 큰 문제입니다.

괜히 전 집사님 미국에 돈이나 벌라고 가지 마시오. 미국 가서 할 일이 있어요. 우리가 말세진리를 전해야지요 ? 전해서 미국의 성도를 깨우쳐서 그 사람들로 돈만 가지고 그러고 있지말고 돈을 쓸데다 바로 쓰자 그거야. 물질은 내일모래 부패할 것이니 이걸 가지고 성도를 살리는 운동을 해야지 앞으로 분명히 이 진리 통하여 열방의 재물이 동방으로 들어오는데 동방의 성도를 살리기 위해서 열방의 재물이 들어온다고 말했습니다.
한국의 경제난제는 하나님 말씀으로 해결한다고 이미 성경에 말했습니다. 지금 경제난제라는 것은 아메리카 중심입니까 ? 지금 아시아 중심입니까 ? 아시아 중심 아니야요 ? 이 아시아 중심의 경제난제를 말했거든요. 선지들이 다 말하기를 아시아도 극동이라고 그랬거든요. 



 (6) 마귀 난제와 해결

인간들은 마귀를 두려워하는 것이 인간이요 (히 2 : 14 - 15), 또는 마귀 미혹은 무엇인가 모르는 것이 인간이다 (계 12 : 9). 무신론자는 마귀가 없다고 하지만 그 자체 심령이 미혹 당한 심령이라고 보게 된다 (계 13 : 2 - 6).

그러면 마귀의 근본과 종말이 무엇이냐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스스로 계신 조물주 외에 있는 신은 다 피조물의 신이니 마귀를 창조한 자는 조물주 하나님이라는 것을 성경은 가르치고 있다(창 3 : 1, 계 20 : 2 - 3). 그러면 조물주께서 마귀를 창조한 동기가 무엇이며 장차 어떻게 하실 것이냐는 것을 다음과 같이 알아야 한다.

① 악한 마귀를 만들어서 쓰는 목적은 악을 이루자는 목적이 아니고 의를 이루자는 목적이니 의라는 것은 아무리 악한 마귀가 꾀여도 의로우신 하나님의 법도를 순종하는 것을 의로 인정하기 때문이다 (계 12 : 7 - 11). 하나님은 인간을 창조하고 아무런 시험이 없이 무조건 일반적으로 다 천국의 영광을 누리게 한다는 것이 진리가 아니요, 약속의 말씀을 인간에게 법으로 주는 동시에 그 말씀을 인간이 바로 믿고 지키지 못하도록 하는 마귀를 사용하여 악마의 말보다도 하나님의 말씀만 순종하는 자를 진실한 자라, 의로운 자라 인정을 하고 이 사람들로 영생의 기업을 상속케 하는 생명나무 열매와 생명강물을 마시면서 세세영광을 화려한 천국에서 길이 길이 누리게 한다는 것이 하나님의 창조의 목적이기 때문이다 (계 21 : 5 - 7).

② 현재에 인간이 마귀를 무서워하고 순종하는 것은 마귀의 종말를 모르고 마귀는 무엇이라는 것을 모르는 인간들이 미혹받고 순종하다가 멸망을 마귀와 같이 당한다 (마 25 : 41). 마귀를 도구로 쓰는 조물주께서 완전한 영광의 나라의 수가 찰 때에 마귀를 없애는 동시에 마귀의 말을 하나님의 말씀보다 더 믿고 순종하는 자를 없앤다는 것이 인류종말의 심판이라는 것이다 (계 14 : 9 - 11, 20 : 7 - 10).


강 해 : 앞으로 큰 문제가 마귀입니다. 마귀가 맘대로 나가 미혹해 보고 맘대로 해보라고 놔줬어요. 마귀를 갖다가 은혜시대에는 마귀권세 아래 빼앗긴 영들을 해방시키기 위해서 예수님이 권세로써 마귀를 다 쫓아내는 이런 역사가 있었지만 앞으로는 마귀를 놔줘서 하나님의 종이고 자녀고 맘대로 가서 시험을 해보라는 것이 마귀시험입니다. 그래서 앞으로 큰 문제는 마귀인데 그러면 이것은 마귀가 무엇이냐는 것을 알아야 돼요. 여러분 기독교에서 마귀 비밀론과 종말을 똑똑히 모르면 안됩니다.

하나님께서 마귀를 창조했지 천사타락이 마귀 아닙니다. 하나님이 옛뱀 간교한 뱀을 창조할 때에 이 놈이 지금 마귀가 되게 창조했는데 하나님을 끝까지 순종하는 사람은 진실한 사람으로 인정하시기 위하여 마귀를 들어서 미혹을 시켜봤을 때에 아무리 미혹해도 하나님 말씀만 순종하는 사람만 복 주고 예 ? 에덴동산에서 마귀를 들어서 미혹해 볼 때에 아담, 하와는 순종을 했어요 ? 순종 안했어요 ? 그러면 이 땅이 망했지요 ? 그러면 인제에 아무리 마귀가 미혹을 해도 말씀을 절대 순종해 나가는 사람만 내 놓고 마귀의 말을 지킨 사람은 다 없앤다는 것이 심판이죠 ?

그래서 마귀가 아무리 강하게 들어와도 하나님 말씀 순종하는 사람 피해를 못주게 돼 있습니다. 왜냐 ? 자, 하나님께서 마귀권세를 허락할 때에 말씀을 지키는 자는 피해를 못준다는 범위하에서 허락했으니 아무리 강하다 해도 말씀을 지키는 사람 피해 줄 수 있습니까 ? 마귀가 자기 마음대로 하는 거요 ? 하나님이 들어쓰는 거요 ? 그러니까 우리는 말씀 하나 바로만 지키면 마귀권세는 아무것도 아니요. 그래서 한번 마귀를 놔 줬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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