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99. 오늘날 교회가 너무 복잡하게 되었는데 어떠한 방법으로 이것을 없이할 수가 있겠습니까?
(답) 교회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될 것을 믿는 것이 소망이며, 말씀 그대로 가르치는 것이 사명입니다.
그런데 교회가 복잡해진 원인은 간단히 말하면 성경을 몰라서 그렇습니다. 지도자들이 성경을 분명히 알지 못하고 싸우지 않을 일에는 싸우고, 싸울 일에는 싸우지 않게 되니 자동적으로 교회가 복잡해 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교회 안에 쭉정이와 알곡을 가르기 위해서 공산당을 들어 교회를 까불어 보는 역사를 하게 할 것입니다.
예를 든다면 타작 마당에서 곡식을 두드리고, 까부는 일을 하는 것은 알곡과 쭉정이를 골라 알곡은 모아들이고, 쭉정이는 버리기 위한 목적일 것입니다. 교회는 이제부터 자동적으로 알곡이 되는 사람과 쭉정이가 되는 사람으로 갈라지게 될 것은 사실입니다. 알곡은 멸공 진리의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에 너무나 고맙고 감사해서 기뻐할 것이요, 쭉정이는 멸공 진리의 말씀을 오히려 반대하고 나가게 됩니다.
어느 교파나 종말의 진리 운동을 통하여 파동이 일어나게 되는 것은 산 믿음을 가진 자들이 멸공 진리의 말씀을 만족하게 받아 들여 이 진리를 따라 나오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되므로 교파 안에 있던 사람들이 목숨을 아끼지 않고 싸워 나갈 때에 말씀을 중심한 단체가 자동적으로 이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말씀을 바로 증거하는 종이 없으므로 혼란에 빠졌던 교회는 말씀을 바로 증거하는 종이 나타날 때에 각성을 받게 되고 바른 신앙을 가진 사람이 그 말씀의 빛을 따라 한데 뭉쳐지는 일이 있어 촛대 교회는 자동적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교파를 목적한 것이 참된 신앙이 아니라면, 진리를 사랑하는 사람은 교파라는 울타리를 벗어나서 진리 안으로 들어오게 될 것은 사실입니다. 복잡해진 교회를 그냥 두고는 도저히 그 복잡한 일을 없앨 수가 없고, 복잡한 교회에서 명랑한 생각을 가지고 진리를 따라 나온 사람들로 말미암아 푸른 나무와 같이 하나가 되는 단체가 이루어지게 됩니다(새일성가 72장). 예를 든다면 선거 운동을 할 때에 복잡해졌던 청중이 완전히 당선자가 나왔을 때에는 자동적으로 조용해지는 것과 같습니다.
오늘날 종들이 서로 자기가 옳다고 떠들고 있지만, 가장 영계가 높고 말씀이 밝은 종이 나타나서 진리의 봉화불을 높이 들 적에 그 말씀 앞에서 자동적으로 심판을 받게 될 것입니다. 계 11:1-2과 같이 척량 받는 자와 이방에게 밟힐 자가 이 때에 완전히 갈라지게 됩니다.
지금 교회가 극도로 복잡해진 것은 알곡과 쭉정이가 될 사람들이 갈라질 때가 온 징조라고 봅니다. 하나님께서 교회에 복잡한 것을 없이 하기 위하여 친히 그 입에 말씀을 준 종을 나타나게 하므로 사 59:21 이하와 같이 되는 것입니다.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