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경 : 계시록 14:1∼20
제 목 : 지 상 강 림
주님과 같이 이 세상에 강림한 자들은 계 11:1∼12절 같이 1260일 동안 모든 예언서를 햇빛 같이 세계 교회에 다시 예언하고 쓰러졌다가 생기를 받고 구름을 타고 올라갔던 144,000명이다. 이 때는 첫째 화가 올 때인데 하나님의 인권으로 황충떼를 이겼으나 종들이 들림을 받은 후, 따라오던 양떼들은 둘째 화를 피하러 예비처로 가서 후 3년 반을 보호받아 살게 되었다(계 12장). 이제 이 지상에 쫓겨온 마귀떼들을 심판하기 위하여 후 3년 반 끝에 만왕의 왕과 144,000명이 지상 강림하는 장면이 계시록 14∼19장까지이다. 셋째 화는 75일간인데 일곱 대접을 쏟는 기간이다. 은혜 때에도 예수님께 사명을 받은 성도들이 복음과 믿음으로 세상을 심판한 것처럼 종말에도 예수님께 권세 받은 인 맞은 성도들이 세상을 심판하게 된다.
고전 6:1∼3 "너희 중에 누가 다른 이로 더불어 일이 있는데 구태여 불의한 자들 앞에서 송사하고 성도 앞에서 하지 않느냐 성도가 세상을 심판할 것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세상도 너희에게 판단을 받겠거든..." 하였고, 마태 19:28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세상이 새롭게 되어 인자가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을 때에 나를 좇는 너희도 열두 보좌에 앉아 이스라엘 열두 지파를 심판하리라"
1. 144,000명이 될 자격 : 1∼5
『 1 또 내가 보니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 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 2 내가 하늘에서 나는 소리를 들으니 많은 물소리도 같고 큰 뇌성도 같은데 내게 들리는 소리는 거문고 타는 자들의 그 거문고 타는 것 같더라 3 저희가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구속함을 얻은 십사만사천 인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4 이 사람들은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이 있는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5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이더라 』
부르심을 입고 빼내심을 얻고 진실한 자들은 이기리로다!
|
이긴 자! 이들이 바로 144,000명이다
|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 이 역사가 새 일의 역사다!
|
사람의 이마는 인격을 상징한다. 어린 양이 시온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다고 한 것은 모든 사람이 예수의 이름으로 죄를 용서받았지만, 심판권세라는 것은 택한 자의 원한을 풀어 주는 일이니 여호와의 이름과 그리스도의 이름이 합해서 예언이 몽땅 이루어지는 심판이 온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종말에 다림줄의 진리대로 심판하는 권세를 인(印)이라 했는데, 이는 이름 권세의 인(印)이다.
많은 교회가 여기 인(印)의 내용을 곡해하고 있다. 엡 1:13절에 보면 예수를 믿으면 성령의 보증의 인이 있다 하였으니 이것은 영혼이 구원 얻었다는 성령의 보증(保證)의 인(印)이다. 이것은 천국에 들어가는 자격이요 시민권이다. 그러나 본문에 나오는 하나님의 이름, 곧 하나님의 인은 계시록 7장에서 논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천국 열쇠를 베드로에게 맡기심 같이, 종말에는 하나님의 인권을 스룹바벨에게 맡겨서 9월 24일에 성전을 건축하게 하셨다(학개 2:).
"많은 물소리도 같고 큰 뇌성도 같은 소리"가 들려 온 것은 대승리의 우렁찬 개가를 부르는 소리이다. 이 때에 "거문고"를 타는 것은 평화의 기세를 보인 것이다(2∼). 그들이 새 노래를 부를 자격이 있는 것은 이 땅에서 붉은 용의 세력을 완전히 이기고 구속을 받았기 때문에 하나같이 새 노래를 배워서 부르게 되었다(3~). 이들은 예수님과 같이 보좌에 앉을 자인데 삼위일체의 신이 함께 한 자이고 땅에서 구속을 받을 144,000명이다.
① 여자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이 있는 자이다.
여기 "여자"란 17장에 있는 음녀를 가리킨다. 예수를 믿으면서도 예언의 말씀이 없어 종말 미혹시키는 마귀의 사명으로 붉은 공산국가에서 거짓 종교 지도자가 나올 때 이를 분별 못하고 좋다고 박수치며 따라가는 음녀 교회들이다. 성도가 협상한다는 것은 구약 때나 종말에나 심판 받을 만한 행위이다. 계시록 시대에는 촛대교회에서 이탈되는 신앙은 무조건 음녀적 신앙이 된다. 왜냐하면 음녀를 이기는 교회가 바로 촛대교회이기 때문이다. 144,000이 되려면 신앙 사상이 말씀에 굳게 서야 할 것이다. 구약 교회가 겉으로 화려하고 강성한 앗수르, 바벨론 짐승들과 거짓선지들의 말을 사모하다가 심판을 받았고, 모세 때의 광야 생활에서도 200만 이상의 대군(大群)이 애굽에 미혹 받아 음녀가 되어 망했다. 미혹이 판치는 종말의 승리는 "다시 예언"이니 예언서를 가감하면 무조건 재앙이다.
②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이다.
계 10:11∼에 다시 예언하면 쓴 것이 온다고 하셨다. 주님은 나를 위해 십자가 상에서 대신(代身)하여 죽어 주셨는데 그 은혜를 만분의 일이라도 생각한다면 무엇인들 못할까? 달아도 써도 주님만 따라가는 자가 시온산에 설 수 있음을 말씀은 교훈한다. 주님을 위해 고생하는 것을 낙(樂)으로 알고 핍박받는 것을 축복(祝福)인 줄 알아야 할 것이다(산상설교 성가감상). 교회 일을 하면서 사소한 일에 자기 생각과 맞지 않는다고 고집을 부리른 자는 주님을 괴롭히는 자이다. 겟세마네 동산까지 함께 갈 각오가 되어야 할 것이다.
③ 사람들 가운데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다.
예수님은 부활의 첫 열매가 되셨으니 우리는 땅에서 구속 받은 처음 익은 열매가 되자! 이런 자가 되려면 계시록 11장같이 1260일의 예언 역사를 해야 한다. 언제부터 1260일이며, 그 역사의 내용은 무엇이며, 성경이 어떻게 이루어지는가를 확실히 알고서 순종을 해야 할 것이다. 일꾼이 자기의 일이 무언지도 모르는 채 일을 할 수 없듯이, 동방역사를 행하시는 예수님이 당신의 일을 모르실 일이 있겠는가? 우리가 예수님께 속했다면 예수님의 일을 알아야 되고 또 행해야 한다. 예수님은 은혜 시대에 제자들에게 사명을 맡길 때 분명하게 분부하셨다(행 1:4∼8). 그런데 종말에는 당신의 사명자에게 알려주시지 않고 다르게 일하실 수 있겠는가? 그럴 수 없다! 이제 피로 산 예언서는 재림 때에 이루어질 예언이니 예수님께서 말세의 사명자에게 일곱 영으로 깨닫게 하셔서 지금까지 이루시고 계신다. 이것이 동방 순의 역사이다.
④ 입에 거짓말이 없고...
거짓이란 마귀의 것이니 에덴동산 뱀의 입에서 처음으로서 거짓이 참말처럼 나와 하와를 속이게 되었다. 가만히 생각을 해보면 거짓말 때문에 인류가 타락한 것이다. 이 타락은 철천지 원수 뱀의 거짓말과 더불어 시작된 것이다. 우리는 우리의 입을 마귀에게 빌려주지 말자! 우리의 입술이 예수님께 속하여 죽기까지 목숨을 아끼지 아니하여야 시온산에 설 수 있다.
⑤ 흠이 없는 자들이다.
벧후 3:14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이것을 바라보나니 주 앞에서 점도 없고 흠도 없고 평강 가운데 나타나기를 힘쓰라" 했다. 144,000명이 되는 것은 하나님 편에서 택해야만 된다. 요한 15:16∼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 하고..." 라고 하셨다. 양의 편에서도 요한 10:14∼ "나는 선한 목자라 내가 내 양을 알고 양도 나를 아는 것이 아버지께서 나를 아시고 내가 아버지를 아는 것 같으니 나는 양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노라" 또 10:4 "양들이 그의 음성을 아는고로 따라오되..." 이 말씀을 볼 때 택자는 모든 것이 다르다.
◈ 이 땅에는 많은 주의(Ideology)와 그 사상으로 형성된 인격이 있는데, 나는 어떠한 주의를 따라가고 있는가 진지하게 검토해보아야 한다. ☞ 클릭!
2. 다른천사의 사명(말세종의 사명) : 6∼20
『 6 또 보니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하는 자들 곧 여러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 7 그가 큰 음성으로 가로되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판하실 시간이 이르렀음이니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를 경배하라 하더라 』
다른 천사란 은혜 때가 아니고 용서 없는 진노의 날에 쓰이는 사명 이름이다.
본문에 다른 천사가 네 번째 나타나는데 7장에서는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들었고.., 8장에서는 기도가 상달되고, 10장에는 작은 책을 들고 외쳤으며, 14장에서는 영원한 복음을 가지고 심판할 시간이 왔다는 것을 말하는 동시에 바벨론은 완전히 망한다는 것을 전했다. 그러므로 이 다른 천사의 일은 분명히 기독교 종말에 바벨을 쳐 없애고 새시대를 이루는 동방역사의 사명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게 된다.
구약 때에도 동방 고레스가 바벨론을 친 것같이 영적 이스라엘 종말에 해 돋는데서 나온 권세 역사가 바벨을 치므로 새 시대가 온다는 것이다. 사 45:1∼기름받는 고레스란 구약의 페르샤 왕이지만, 예언적으로는 종말의 동방의 순의 종들을 가르쳤다. 복음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 천국복음(화평의 복음) : 육체는 원죄로 사망을 당하나 영혼은 예수님의 피로 구원을 얻어 천국에 들어가기 때문에 천국 복음이라 한다(마 24:14, 행 10:36).
㉡ 영원한 복음 : 주 재림 때에 예언의 말씀을 읽고 듣고 지키므로 육체까지 변화되어서 영원히 그대로 완전한 구원을 얻기 때문에 영원한 복음이라 한다. ☞ 두 가지 복음에 관한 신앙문답들
신약성경이 기록된 목적은 유월절, 오순절기로 영혼을 구원할 목적이시다. 그래서 "모든 육체는 풀과 같고 그 모든 영광이 풀의 꽃과 같으니 풀은 마르고 꽃은 떨어지되 오직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도다" 하셨다(벧전 1:24~), 사 40:1∼8절은 메시아를 영접하는 예언인데 은혜의 해는 길기 때문에 육체는 쓰러지나, 사 40:9~ 재림의 주님을 영접할 종말에는 사 42:9절처럼 새 일을 고하는 자에게는 사 43:1절에서처럼 육체를 고쳐서 변화체로 들림받게 하시는 것이다.
계시록과 선지서는 영원한 복음인데 초막절기의 역사이다(계 7:15, 슥 14:16). 이제 우리는 영원한 복음을 무장하여 5개월에 세계 교회에 다시 예언해야 한다(계 10:10~11, 11:1~12).
◈ 바벨론의 멸망을 증거함(8)
『 다른 천사 곧 둘째가 그 뒤를 따라 말하되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모든 나라를 그 음행으로 인하여 진노의 포도주로 먹이던 자로다 하더라 』
렘 23:15∼16 "그러므로 만군의 여호와 내가 선지자에 대하여서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내가 그들에게 쑥을 먹이며 독한 물을 마시우리니 이는 사악이 예루살렘 선지자에게로서 나와서 온 땅에 퍼짐이라 하시니라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너희에게 예언하는 선지자들의 말을 듣지 말라 그들은 너희에게 헛된 것을 가르치나니 그들의 말한 묵시는 자기 마음으로 말미암은 것이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온 것이 아니니라"
말씀에 떨지 않는 종에게는 하나님께서 유혹을 부어 줌으로 그 입은 마귀가 들어 쓰며 말하게 된다(사 66:4). 말씀의 기준에서 떠난 자들은 변질된 종이니 바벨이다.
◈ 짐승의 표 받으면 세세 불못 간다는 것을 외침(9∼14)
『 9 또 다른 천사 곧 세째가 그 뒤를 따라 큰 음성으로 가로되 만일 누구든지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이마에나 손에 표를 받으면 10 그도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리니 그 진노의 잔에 섞인 것이 없이 부은 포도주라 거룩한 천사들 앞과 어린 양 앞에서 불과 유황으로 고난을 받으리니 11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그 이름의 표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밤낮 쉼을 얻지 못하리라 하더라 12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 13 또 내가 들으니 하늘에서 음성이 나서 가로되 기록하라 자금 이후로 주 안에서 죽는 자들은 복이 있도다 하시매 성령이 가라사대 그러하다 저희 수고를 그치고 쉬리니 이는 저희의 행한 일이 따름이라 하시더라 14 또 내가 보니 흰 구름이 있고 구름 위에 사람의 아들과 같은 이가 앉았는데 그 머리에는 금 면류관이 있고 그 손에는 이한 낫을 가졌더라』
심판의 다림줄이라는 것은 그 말씀에 의해서 세상의 막을 내리는 것인데, 다림줄의 진리인 이 영원한 복음은 완전히 안식에 들어가는 진리를 말할 때 누구든지 짐승과 우상에게 경배하고 이마에나 손에 표를 받으면 진노의 심판을 받아 세세에 멸망한다는 것을 경고한 것이다(9∼11).
그러므로 지금 또 이후로 어떠한 미혹과 압박이 와도 끝까지 참고 지키는 자가 참된 성도가 된다는 것이다(12).
이와 같이 영원한 복음에 의하여 심판이 있게 되므로 이미 순교적인 생활에서 충성을 다하다가 주 안에서 죽는 자들(순교자)은 수고한 행위를 따라서 같이 평화왕국의 영광을 누리게 된다(13).
원수를 없이 하는 종말의 전쟁에서 영원한 복음을 전하는 자들은 마귀의 일을 완전히 없애버리는 전쟁을 할 책임이 있다. 왜냐하면 주 안에서 죽은 성도들의 기도 응답이 이루어지는 역사이기 때문이다(14) - 계 6:10 / 하나님은 알파와 오메가의 신이시니 에덴 동산에서는 뱀을 하와에게 붙여서 싸우게 함같이 종말에는 옛 뱀인 용의 앞잡이 짐승과 거짓선지를 교회에 붙여서 싸우게 하신다. 누구든지 오메가의 미혹인 짐승 사상에 유혹 받으면 세세 불못에 간다는 것이 예언의 법이다. 은혜 시대에는 요 3:16∼누구든지 예수만 믿으면 영생을 얻는 것이 광고판이었는데 종말의 광고판은 계 14:9∼이다. ☞ (각 시대별 광고판 말씀)
◈ 불신자의 심판을 외침(15∼16)
『 15 또 다른 천사가 성전으로부터 나와 구름 위에 앉은 이를 향하여 큰 음성으로 외쳐 가로되 네 낫을 휘둘러 거두라 거둘 때가 이르러 땅에 곡식이 다 익었음이로다 하니 16 구름 위에 앉으신 이가 낫을 땅에 휘두르매 곡식이 거두어지니라 』
불신자들은 계 13장 같이 짐승의 표를 받고 아마겟돈 선악 대중전에서 예수님과 144,000명에게 멸망을 당하게 된다. 요엘 3:13같이 "너희는 낫을 쓰라 곡식이 익었도다 와서 밟을지어다 포도주 틀이 가득히 차고 포도주 독이 넘치니 그들의 악이 큼이로다 사람이 많음이여 판결 골짜기에 사람이 많음이여 판결 골짜기에 여호와의 날이 가까움이로다"
곡식은 불신자요 포도주는 신자를 가리킴이다. 공기가 불이 되는 때는 셋째 화가 오는 때로서 마지막 심판이다(대접재앙). 이사야 7:15절 말씀대로"임마누엘 예수님이 악을 제하시고 선을 택하여 뻐터와 꿀을 주실 때이다"
◈ 개포도(교회) 심판(17~19)
『 17 또 다른 천사가 하늘에 있는 성전에서 나오는데 또한 이한 낫을 가졌더라 18 또 불을 다스리는 다른 천사가 제단으로부터 나와 이한 낫 가진 자를 향하여 큰 음성으로 불러 가로되 네 이한 낫을 휘둘러 땅의 포도송이를 거두라 그 포도가 익었느니라 하더라 19 천사가 낫을 땅에 휘둘러 땅의 포도를 거두어 하나님의 진노의 큰 포도주 틀에 던지매 20 성 밖에서 그 틀이 밟히니 틀에서 피가 나서 말굴레까지 닿았고 일천육백 스다디온에 퍼졌더라 』
십자가의 공로로 은혜는 받았는데 마지막 미혹에 걸려 하와와 같이된 자들이다. 들림도 못받고 예비처에도 못가고 대환난에 빠져서 죽어 천년간 (1000년왕국 펼쳐질 동안) 옥에 있다가 둘째 부활 때에 부끄러운 구원을 얻을 자이다. 이사야 5장에 극상품 포도를 심었는데 들포도를 맺었다고 책망했다(새일성가 18장 3절). 그래서 포도를 거두어서 진노의 포도주 틀에 던져서 밟으니 피가 말굴레까지 닿았다는 것은 거짓 선지의 세력을 없애는 것을 뜻했다. 극상 포도 예수님을 주셨는데 예수님을 닮지 않고 마귀를 닮았다는 것이다. 부패한 바벨교회를 심판하실 말씀이다(벧전 4:17∼, 겔 9:5∼8, 사 43:28, 사 66:6∼).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