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15장 - 불심판 때의 피난처
1 또 하늘에 크고 이상한 다른 이적을 보매 일곱 천사가 일곱 재앙을 가졌으니 곧 마지막 재앙이라 하나님의 진노가 이것으로 마치리로다
하나님께서 종말에 예언대로 심판할 때에 일곱 대접을 쏟는 일을 보여줬다. 이것은 셋째 화에 드는 재앙이니 이 재앙으로 진노의 끝을 마치는 것이다 (1).
강 해 : 이것은 셋째 화를 피하는 광경이죠 ? 14장을 다시 해석하는 것인데 첫째 화는 황충을 들어서 왕권 받을 사람을 시험해 보고 둘째 화는 택한백성을 예비처에 보호하고 표 안받으면 죽이는 환난이 있고 셋째 화는 표 받은 자를 죽이는 심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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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또 내가 보니 불이 섞인 유리 바다 같은 것이 있고 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유리 바다 가에 서서 하나님의 거문고를 가지고
붉은용의 박해를 피하는 것은 12장과 같이 예비처에서 택함 받은 교회가 피했지만 그러나 하나님께서 붉은 용과 짐승과 거짓선지를 없애기 위한 일곱 대접을 내릴 때 습 2:6, 11과 같이 바닷가에서 피한다는 것을 보여 줄 때에 불이 섞인 유리 바다같은 것이 나타났고 짐승과 그 우상과 그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그 바닷가에서 하나님의 거문고를 가지고 노래하게 되었다 (2).
강 해 : 요 사람은 삼년 반 동안 예비처에서 양육받은 사람이야요. 예비처는 바닷가가 아니야요. 가물어서 세상에는 비가 안오게 되어 있는데 예비처에는 비가 오고 원수의 피해가 없고 완전치 못한 사람이 거기서 세상 불탈 때 새시대 축복 받기 위해서 거기서 양육 받아요. 왕권 받은 종의 집안은 다 구원 받습니다.
3년 반 동안 은혜 받으면 똑똑히 되겠소 ? 안되겠소 ? 옛날 모세 때 유월절 양의 피로 구원 받은 백성이 바닷가에 나가 구원 받듯이 마지막에도 신 육지 바닷가에 내놓고 심판하는데 왕권 받은 노래가 아니고 구원을 노래한거지요. 이 사람은 왕권이 아니고 종족이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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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하나님의 종 모세의 노래, 어린 양의 노래를 불러 가로되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시여 하시는 일이 크고 기이하시도다 만국의 왕이시여 주의 길이 의롭고 참되시도다 4 주여 누가 주의 이름을 두려워하지 아니하며 영화롭게 하지 아니하오리이까 오직 주만 거룩하시니이다 주의 의로우신 일이 나타났으매 만국이 와서 주께 경배하리이다 하더라 5 또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하늘에 증거 장막의 성전이 열리며 6 일곱 재앙을 가진 일곱 천사가 성전으로부터 나와 맑고 빛난 세마포 옷을 입고 가슴에 금띠를 띠고 7 네 생물 중에 하나가 세세에 계신 하나님의 진노를 가득히 담은 금대접 일곱을 그 일곱 천사에게 주니 8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을 인하여 성전에 연기가 차게 되매 일곱 천사의 일곱 재앙이 마치기까지는 성전에 능히 들어갈 자가 없더라
이 노래의 요지는 모세 때의 육적 이스라엘이 홍해를 건너서 노래함 같이 이들이 바닷가에서 자기들이 대접 재앙을 피하는 노래를 부르는 것이다.
(1) 전능하신 이의 하신 일이 크고도 기이하다는 것이다.
(2) 주의 길이 의롭고 참되다는 것이다.
(3) 세계가 다 같이 주님께만 경배하는 때가 온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노래를 부르는 것은 그들이 재앙을 피하는 일이 너무나 황공 감사해 '기이하다 참되다' 하며 노래를 부르게 되는 것이다. 이것은 십 사만 사천이 부르는 승리의 개가가 아니요 구원을 찬송하는 것 뿐이다. 계 7:10절과 같은 노래이다. 더러운 땅을 깨끗게 하며 저주 받은 땅을 회생케 하는 때가 됐으니 사람이 더럽히지 않은 새 땅이 바닷가 해변에 바닷물이 줄어들며 나타나게 된다(참고성구, 시 66:1-7). 혹은 사람이 더럽히지 않은 밀실과 같은 깊은 산속에 있다(참고성구, 사 26:20).
이 때는 붉은용의 박해를 피하는 것이 아니고 이 땅에 더러운 것을 전부 없애려는 때에 피하는 것이다 (3-8).
강 해 : 홍해 바다에서 구원 받듯이 기뻐서 춤을 춘다. 구원 받은 것이 황공 감사해서 하나님께 감사 찬송한다는 거죠. 이 성전은 다윗왕국인데 새 도성은 소제해야 들어갈건 사실 아닙니까 ? 이 세상을 깨끗이 소제하고서 새 시대 와요. 종족은 바닷가 신육지나 밀실에서 구원 받아요. 알겠습니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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