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1월 7일 수요일

창세기 18장 16~19 설교 : 강대한 나라를 이룰 인격



강대한 나라를 이룰 인격  


-창18:16~19- [71.5]

  

인류 역사의 소위 강대국이라는 나라들은 그 인격을 짐승이라고 성경에 기록했다. 이것은 침략적인 정책의 인격을 말한 것이다. 그러나 인간이 볼 때는 미약한 자 같으나 아브라함의 가정에 여호와의 사자가 와서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기다리는 아브라함의 가정에 가장 기쁜 소식을 알려준 것은 노쇠한 사라의 몸에서 아들을 낳아서 강국을 이룬다는 것이다. 이제 강국을 이루는 아브라함의 인격은 어떠한 인격이라는 것을 본문을 통하여 알 수 있다.



1. 여호와의 친구가 되는 인격 (16~17)

하나님은 당신의 하려는 일을 아브라함에게는 숨길 수가 없다는 것이다. 아무리 가까운 사람이라도 그 비밀을 다 알릴 수 없는 인격이라면 그 인격은 불완전한 인격일 것이다. 조물주 하나님께서 그 비밀을 조금도 숨김없이 알려주는 인격이라는 것은 여러 가지로 하나님께서 까불어 보아도 변치 않고 나가는 사람이 될 때에 하나님은 그 사람을 인정하고 비밀을 다 알려주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을 여러 가지로 시험해 본 것은 그 인격을 검열한 것이다. 그러므로 강대국가를 이룰 인격은 시련 가운데서 인정을 받은 인격이라고 보게 된다.



2. 만민을 복을 받게 하는 인격 (18)

완전한 인격이라는 것은 자기 하나를 위하여 살다 죽는 인격이 아니고 그 인격으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이 복을 받게 되는 인격이라고 본다. 아브라함이 하나님께 받은 말씀대로 모든 민족이 다 복을 받게 된 것은 영원한 강국을 이루는 일이 된 것이다. 언제나 자기의 영광과 주권을 위하여 싸우는 자는 다 망하고 만 것이로되 자기가 희생을 해서라도 많은 사람을 복을 받게 한다는 그 인격은 영원한 왕국을 이루는 왕권에 이르게 되므로 완전한 나라를 이루게 된다.

인간이 볼 때는 강자 같으나 실지는 약한 자를 자기의 이익을 위하여 남을 해코자 하는 자이다. 그러나 다른 사람을 복을 받게 하려는 인격이라는 것은 자신이 하나님께 복을 받았기 때문에 남도 복을 받게 하는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원수에게 못 박혀 죽은 것은 인간이 볼 때는 약자 같으나 가장 강국을 이루는 인격이라고 본다.

그때에 로마의 정권과 유대 교권이 강한 것 같았으나 그 정권과 교권은 다 망하고 만 것이요 그리스도의 인격은 만왕의 왕으로서 강대국을 이루는 것은 그리스도를 통하여 천하의 모든 민족이 다 복을 받게 될 때에 심판 날에 그리스도의 권세를 대적하는 자는 다 망하게 되고 그리스도의 왕권으로 세세 왕국을 이루게 될 것이다.

아브라함이 네 씨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이 복을 받는다는 이 말씀을 믿고 끝까지 참고 나갔다는 것은 강대한 나라를 이룰 인격의 조상이 된 것이다.



3. 하나님의 일을 위하여 택한 인격 (19)

  

인간이 아무리 애써 보아도 하나님의 선택의 진리를 폐할 자는 없는 것이다. 지금 아무리 악의 세력이 강하다 하여도 하나님의 종으로 택함 받은 자 앞에 다 굴복을 당하고 말 것이다. 이렇게 되는 것은 모든 인간들의 하는 일은 하나님의 택함 받은 종으로써 강국을 이루는 일의 한 도구가 되고 마는 것이다.

택함을 받은 사람이 약하고 어리석은 것 같으나 하나님께서 택한 자를 들어서 쓰게 되므로 택함 받지 못한 인간들이 다 부끄러움을 당하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되는 것은 스스로 계신 하나님의 주권 아래서 모든 일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택한 종이라는 것은 무소불능하신 하나님께서 당신이 하실 경륜을 이루기 위한 목적에서 그 종을 들어 쓰는 것이니 그 종의 하는 일을 막을 자는 전혀 없게 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택한 종을 들어서 쓰는 일을 조금도 침범할 권리를 가질 수가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시기를 여호와가 아브라함에게 대하여 말한 일을 이루려 함이라고 말씀했다.



결    론

가장 위대하고도 강한 일은 강국을 이루는 일이라고 보게 된다. 그러므로 역사적으로 강대국이라는 나라도 역사의 한 페이지를 이루었거든, 영원하고도 완전한 성도의 강대한 나라가 이루어지는 일에 대하여 언약을 받은 아브라함의 인격도 여러 가지 시련을 시킨 후에 그 언약을 세웠거든, 하물며 심판 날에 남은 종이 될 변화 성도의 인격이야말로 참으로 위대한 인격이 아닐 수 없다.

우리는 언약을 받은 아브라함의 인격보다도 더 위대한 인격을 받아야만 될 것이다. 우리는 강대한 나라를 이루는 마지막 싸움에 승리하는 인격을 가지려면 아브라함의 신앙 인격에서 좀 더 진보하여 향상되는 인격을 가지기 위하여 좀 더 큰 시련을 통과하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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