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60:~66:


성경:이사야 60:1~22
제목:영광의 새 나라


본문은 해 돋는 동방에 나타날 『선지 국가와 새 시대』에 대한 예언이다.  계시록 9장같이 해와 공기가 어두워진 20세기 종말에 미혹 받아 취하게 된 영적 이스라엘의 잠을 깨워야 할 사명이 동방 땅 끝 한국에 있으며, 먼저 잠을 깬 선구자들이 모여 감람나무 단체가 된다는 것이다 (슥 4:1~14).

선지 국가는 오직 성경대로 되는 것이니, 계 7:2 “또 보매 다른 천사가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라 하였고, 사 59:19 “서방에서는 여호와의 이름을 두려워하겠고 해 돋는 편에서 그의 영광을 두려워할 것은...” 하였다.

동방은 셈의 장막이요, 셈의 장막 땅 끝은 대한민국이다.
사 24:1~ “여호와께서 땅을 공허하게 하시고 황무하게 하시며 뒤집어 엎으시고... :13~세계 민족 중에 이러한 일이 있으리니... 그러므로 너희가 동방에서 여호와를 영화롭게 하며 바다 모든 섬에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영화롭게 할 것이라 땅 끝에서부터 노래하는 소리가 우리에게 들리기를 의로우신 자에게 영광을 돌리세 하도다” 사 41:1~ “섬들아 내 앞에 잠잠하라 민족들아 힘을 새롭게 하라... 가까이 하여 서로 변론하자 누가 동방에서 사람을 일으키며 의로 불러서 자기 발 앞에 이르게 하였느뇨”

뜬 돌
또, 단 2:44~ “이 열왕의 때에 하늘의 하나님이 한 나라를 세우시리니 이것은 영원히 망하지도 아니할 것이요 그 국권이 다른 백성에게로 돌아가지도 아니할 것이요 도리어 이 모든 나라를 쳐서 멸하고 영원히 설 것이라 왕이 사람의 손으로 아니하고 산에서 뜨인 돌이 철과 놋과 진흙과 은과 금을 부숴뜨린 것을 보신 것은 크신 하나님이 장래 일을 왕께 알게 하신 것이라 이 꿈이 참되고 이 해석이 확실하니이다”

여기 “산에서 뜨인 돌”에서 ‘산’이라 함은 동방 산(사 40:9)을 말함인데, 스룹바벨 손의 머릿돌이 감춰져 있는 곳이다. 1974년 9월 24일에 성전 지대를 놓고 기다리다가 태산 같은 북방 원수가 들어올 때 평지를 이루는 머릿돌 역사이니 심판 주님의 예언대로 이루어지는 역사이다. 창조도 말씀으로, 구원도 말씀으로, 심판도 말씀으로 하시는데 있어 ‘장소는 어디서부터이냐?’ 할 때 바로 동방이라는 것이다. 서방 사람은 떨고 큰 영광은 동방에 나타나는 것이다 (사 59:19). 이것이 선지 국가에 임할 영광이다. 『영광의 새 나라』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를 본문을 통하여 자세히 배우자!

  

1. 흑암이 덮힌 땅에 영광이 나타남:1~3

『 1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라 2 보라 어두움이 땅을 덮을 것이며 캄캄함이 만민을 가리우려니와 오직 여호와께서 네 위에 임하실 것이며 그 영광이 네 위에 나타나시리니 3 열방은 네 빛으로, 열왕은 비취는 네 광명으로 나오리라 』

하나님은 곧 빛이시니 하나님의 역사 또한 빛의 역사이다. 기독교는 빛의 종교인데, 종말의 빛은 동방 땅 끝에서부터 전파된다는 것이며, 그 빛은 곧 예언서라는 것이다. 성경에서는 빛의 역사가 세 번 있게 됨으로 완전한 그리스도의 나라가 세워질 것이 예언되어 있다.


빛의 창조(창 1:3)
① 창조의 빛: 생명과 약동의 빛

창 1:1~5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그 빛이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창조의 빛은 생명과 약동의 빛이다. 따라서 생명 역사가 없는 곳을 우리는 밤 또는 어두움이라 부른다. 어두움의 주관자는 생명을 반대하는 사단이다. 사 45:7~ “나는 빛도 짓고 어두움도 창조하며 나는 평안도 짓고 환난도 창조하나니 나는 여호와라 이 모든 일을 행하는 자니라” 하셨다. 창세 이후로 양심이 하나님을 향한 자는 빛의 아들이요, 양심이 세상을 향하여 하나님을 버린 자들은 흑암의 아들이다.

시대마다 빛의 아들의 수가 항상 적었던 것이 역사의 현실이었다. 양심 시대에는 겨우 노아 식구 여덟 명만이 구원 얻을 빛의 자녀요, 흑암의 세력은 극도로 팽창했던 것이다. 왕국 시대에도 솔로몬 왕이 이방의 흑암을 받아들여 시온(예루살렘)에 모압의 가증한 그모스 우상과 시돈의 여신 아스다롯과 암몬 사람의 밀곰이 세워지게 되었다. 따라서 하나님께서 진노하사 다윗을 위하여 약속한 한 지파, 한 등불(유다)만 남기고 10지파를 여로보암에게 붙여 흑암에 던지신 것이다. 언제나 빛은 눌려 미약했고 흑암 세력은 강했던 것이다(왕상 11:1~36).

백성들이 빛을 꺼리고 흑암을 사랑하매 선지자를 보내시어 회개시켜 살리고자 했던 것이 하나님의 마음이었으나 회개는 고사하고 많은 선지자를 죽였던 것이 이스라엘 정권, 교권의 역사였다. 따라서 심판이 임하였고, 하나 남은 유다 지파마저 70년간 북방 바벨론에게 잡혀갔다가(빛을 떠난 자에게는 용서 없는 심판을 하심) 70년 만에 회복을 얻게 하셨던 것이다.


갈릴리에서부터 출발한 말씀의 빛
② 갈릴리 빛:성자 예수님의 빛이시다.

사 9:1~3 “전에 고통하던 자에게는 흑암이 없으리로다 옛적에는 여호와께서 스불론 땅과 납달리 땅으로 멸시를 당케 하셨더니 후에는 해변 길과 요단 저 편 이방의 갈릴리를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흑암에 행하던 백성이 큰 빛을 보고 사망의 그늘진 땅에 빛이 비치도다”

주전 750년에 예언하신 대로 이방 갈릴리에서부터 예수님은 비로소 입술을 여시어 가라사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웠느니라” 하시며 빛을 발하셨다. 이천국복음의 빛으로부터 세계 민족적인 종교가 출발하게 되었다(마 4:14~17). 누구든지 이 빛을 받으면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자요, 이 큰 빛을 받지 않으면 어두움의 자식이다(요 1:12). 이 빛을 영접하는 자는 육체는 비록 풀같이 쓰러질지라도 영혼은 하늘나라 아브라함의 품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이것이 하늘나라 시민권이다(빌 3:20).

이 빛이 비춰진 지가 어느덧 2,000년이 지났는데, 아직도 이 생명의 빛을 영접 못한 자는 어둠의 주관권에 속해 있다. 4복음과 편지서로 기록된 신약성경은 이 빛에 대하여 증거한 책이며 이 책을 증거하는 자를 사도라 한다. 이 신약을 바탕으로 구약과의 연결성을  깨달으면 동방의 역사가 무엇인가를 깨닫게 된다.


전 세계에 다시 예언되는 동방의 빛
③ 동방의 빛:사 60:1~3절에 기록된 빛으로서 예언의 등불 곧 말씀의 빛이다.

사 59:16~ “사람이 없음을 보시며...” 종말에 하나님께서 보실 때 이 땅의 종들 중에 쓸 만한 인격자가 한 사람도 없어서, 여호와께서 자기 팔로 스스로 구원을 베푸시는 데는 :19~ “서방에서는 여호와의 이름을 두려워하겠고 해 돋는 편(동방)에서 그의 영광을 두려워 할 것은 여호와께서 그 기운에 몰려 급히 흐르는 하수같이 오실 것임이니라 구속자가 시온에 임하며 야곱 중에 죄과를 떠나는 자에게 임하리라” 하신 말씀과 같이 역사하실 것이니, 그 장소와 방법과 이 빛의 영광을 말씀하신 것이 본문이며, 사 60:1절 본문처럼 여호와의 영광이 임함으로써만 행할 수 있는 권세 역사는 동방의 빛이로되 곧 예언서의 빛이며, 이 예언서는 바로 종말의 심판의 말씀이라는 것이다.

계 9:1~2 “다섯째 나팔을 불매 내가 보니 하늘에서 땅에 떨어진 별 하나가 있는데 저가 무저갱의 열쇠를 받았더라 저가 무저갱을 여니 그 구멍에서 큰 풀무의 연기 같은 연기가 올라오매 해와 공기가 그 구멍의 연기로 인하여 어두워지며” 라고 하신 예언은 1958년 3월부터 소련 수상 후르시초프가 평화공존 궤휼정치를 들고 나와 해와 같은 말씀, 공기(호흡)와도 같은 성령의 진리 역사를 대적할 것을 예언하신 것이니, 소련은 햇빛같은 진리를 어둡게 하는 적기독 국가요, 이에 연합된 정치·종교 단체는 모두 어두움의 세력이 되는 것이다.

이 종말의 흑암을 물리치는 역사는 계 9:4~ “저희에게 이르시되 땅의 풀이나 푸른 것이나 각종 수목은 해하지 말고 오직 이마에 하나님의 인 맞지 아니한 사람들만 해하라 하시더라 그러나 그들을 죽이지는 못하게 하시고 다섯 달 동안 괴롭게만 하시는데 그 괴롭게 함은 전갈이 사람을 쏠 때에 괴롭게 함과 같더라” 이 환난은첫째 화요, 5개월 동안 계속될 황충 떼의 흑암의 환난인데, 이 흑암의 환난을 이길 자가 바로 하나님의 인(印) 맞은 종들이며, 이는 학개 2:23절에 기록되었듯이 하나님께서 세상을 뒤집어엎으실 때에 스룹바벨로 나의 인(印)을 삼겠노라 하신 말씀대로이니, 하나님은 스룹바벨에게 인(印)과 더불어 심판의 머릿돌 말씀과 다림줄까지 맡기며 말씀하시기를 “작고 비천하다고 멸시치 말라” 경고하셨으니(슥 4:10) 동방의 빛의 역사는 스룹바벨이 지대 놓은 순금등대 촛대 교회 9·24 제단으로부터 시작되며 또한 이 제단으로서 마쳐지게 된다.

왜냐하면 성전 지대 놓은 자가 또한 그것을 마치리라(슥 4:9) 예언하셨기 때문이다. 그러니 애굽 땅 중앙제단의 촛대 교회의 사명이 얼마나 귀하다는 것을 알 때에 막중한 사명감과 더불어 측량치 못할 감사함을 느끼게 된다. 민족과 세계를 살릴 지구촌의 보배는 대한민국이며, 대한민국의 보배는 9·24 제단이며, 이 제단은 하나님의 인 맞은 기둥 같은 종들이 합심하여 부르짖는 곳이니 속히 무장하여 하나님의 귀한 그릇이 되는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이 제단에 연합될 귀한 종들은 현재 세계 각 지파에 숨어 있으되 하나님만이 아시므로 사람이 왈가왈부할 수 없다. 그러나 때가 되면 이 말씀의 다림줄에 붙들려 타작마당에 알곡 튀어 나오듯 나타나게 된다. 기록된 대로 가고 있는 하나님의 동방역사! 부인할 자 누구랴!

마 25장 같은 캄캄한 밤중, 곧 우리 신랑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에는 예언의 등불이 밝아야 슬기 있는 다섯 처녀이다. 주 재림이 가까운 이 시대에 우리는 주님의 피와 말씀 증거에 죽기까지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는 자가 되어야 한다. 갈릴리 빛은 1월 14일 유월절로 시작하여 오순절을 거쳐 예루살렘과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비취었다.


이제 하나 남은 종말의 동방의 빛은 7월 15일 초막절부터 빛을
발하게 되니 셈의 장막 동방 땅 끝에서 출발하여 야벳 장막을 거쳐서
복음의 빛이 완전히 꺼진 세계의 모든 흑암권을 지나 북방까지 비추이게 된다.
 이를 동방역사, 또는 초막절 역사라 한다.

20세기까지는 세계의 판도가 서구의 과학만능·물질만능·인간을 먼저 생각한다는인본주의(Humanism)의 타이틀 아래 주도되었다. 이는 실상 탐욕과 죄악으로 얼룩진 역사요, 인간의 참 자유와 참 평화와 참다운 인권은 철저히 유린되며 무시당했던 모순의 역사였다. 강한 자는 누르고 약한 자는 짓밟히는… 곧 힘의 논리가 지배하는 시대였다. 그러나 21세기부터는 물질을 초월한 사상·하나님 말씀·신본주의로만 행하는 동방의 등불, 대한민국(선지국가) 코리아(KOREA)가 빛을 발할 것이다! 동방의 선지 국가 한국의 말씀 판도 아래 세계가 이끌릴 것이니 이제는 더 이상 악하고 모순된 인간의 힘의 논리가 지배하는 세상이 아니며, 오직 선하신 하나님의 힘! 곧 진리가 지배하는 시대가 열리게 된다.

이는 인간의 힘과 능으로 되지 않으니 역사는 똑똑한 자를 통해서가 아니라 하나님께 온전히 의뢰하며 순종하는 바보들! 말씀대로만 이루어질 줄 믿는 지렁이들을 통해서 이루실 것이다. 어린아이와 같은 자들에게 하나님의 영광이 함께 하므로 “열방은 네 빛으로, 열왕은 비추는 네 광명으로 나아오리라”(3절) 하신 예언이 이루어지게 된다.

그러나 새 시대(평화)가 오기 전에 먼저는 심판이 있을 것이니, 심판하실 예언서를 중심한 말씀의 역사를 진리의 빛의 역사, 또는 원수를 이기는 권세의 빛의 역사라 하는 것이다(60:1~3절).

구약은 모두가 종말을 미리 보여주는 그림자이니 사명용사들은 기드온같이 말씀의 봉화불을 들고 돌진할지어다! 아멘

구약에서 기드온 300명 군대가 북방 미디안을 봉화불 하나로 하룻밤에 뒤집어엎은 것을 보라! 인간의 머리로는 도저히 이해가 안 되는 일이다. 이들의 승리는 동방의 말씀의 빛(봉화불)이 강대한 열왕의 세력(미디안)을 하룻밤에 굴복시킬 것을 그림자로 보여준 역사이다(사 9:4~, 사 37:36)

  
2. 하나님께 드리고저 하는 마음으로 이루어짐:4~9

『 4 네 눈을 들어 사면을 보라 무리가 다 모여 네게로 오느니라 네 아들들은 원방에서 오겠고 네 딸들은 안기워 올 것이라 5 그 때에 네가 보고 희색을 발하며 네 마음이 놀라고 또 화창하리니 이는 바다의 풍부가 네게로 돌아오며 열방의 재물이 옴이라 6 허다한 약대, 미디안과 에바의 젊은 약대가 네 가운데 편만할 것이며 스바의 사람들은 다 금과 유향을 가지고 와서 여호와의 찬송을 전파할 것이며 7 게달의 양 무리는 다 네게로 모여지고 느바욧의 수양은 네게 공급되고 내 단에 올라 기꺼이 받음이 되리니 내가 내 영광의 집을 영화롭게 하리라 8 저 구름 같이, 비둘기가 그 보금자리로 날아 오는 것같이 날아 오는 자들이 누구뇨 9 곧 섬들이 나를 앙망하고 다시스의 배들이 먼저 이르되 원방에서 네 자손과 그 은금을  아울러 싣고 와서 네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에 드리려 하며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에게 드리려 하는 자들이라 이는 내가 너를 영화롭게 하였음이니라 』

은혜 시대에는 갈릴리 큰 빛으로 세계를 비추어 택한 영적 이스라엘의 영혼을 구원하셨고, 환난 시대에는 동방의 빛으로 세계적인 미혹의 흑암을 물리치고 육체까지 구원해 주신다는 것이 예언이다.

동방의 제단은 학 2:10~23절까지의 예언대로 다리오 왕(유신) 2년 9월 24일에 지대 놓은 순의 제단이다. 구약의 스룹바벨 제단은 종말의 거울이니 학개서는 구약 종말에도 표면적으로 성취되었으나, 인간 종말에도 이면적으로 성취되어야 말씀을 통한 하나님의 완전역사가 이루어진다. 그러므로 계 10:11절에 말씀하시기를 아시아 서쪽의 작은 이스라엘 나라를 중심하여 예언된 모든 예언서를 종말에 나라와 방언과 임금과 백성에게 다시 예언하라』 하신 것이다. 다시 예언한다는 것이 무엇인지 깨달아지지 않으면 말세의 사명자가 아니다. 따라서 그런 자에게는 역사가 없다. 구약 이스라엘의 멸망, 심판, 회복, 새 시대에 관한 모든 예언은 만국의 보배인 예수님의 재림 날에 반드시 실질적으로 다시 성취될 살아 있는 예언이다. 이를 깨닫는 인생이 복된 인생이다.

구약 솔로몬 성전 건축 때에도 영광이 많았지만(대하 5:1~14), 이는 영자적이다.
  
왕상 10:1~ “스바 여왕이 여호와의 이름으로 말미암은 솔로몬의 명예를 듣고 와서 어려운 문제로 저를 시험코자 하여... 스바 여왕이 솔로몬의 모든 지혜와 그 건축한 전과... 복되도다 당신의 사람들이여 복되도다 당신의 신복들이여 항상 당신의 앞에 서서 당신의 지혜를 들음이로다 당신의 하나님 여호와를 송축할지어다... 이에 저가 금 120달란트와 심히 많은 향품과 보석을 왕께 드렸으니 스바 여왕이 솔로몬 왕께 드린 것처럼 많은 향품이 다시 오지 아니하였더라”

구약의 9.24 성전은 종말에 주님께서 하늘과 땅을 진동시키는 심판기에 
세워질 9.24 성전을 예표한다. 

머릿돌은 새 시대를 이룰 심판의 말씀이며, 
대한민국은 이 사명을 행하므로 전 세계에 우뚝선 
제사장 국가, 선지 국가가 되는 것이다.

"이 전의 나중 영광이 이전 영광보다 크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내가 이곳에 평강을 주리라" 아멘!

학 2:6~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조금 있으면 내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육지를 진동시킬 것이요 또한 만국을 진동시킬 것이요 만국의 보배가 이르리니 내가 영광으로 이 전에 충만케 하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이 전의 나중 영광(종말의 9·24성전)이 이전 영광(솔로몬성전)보다 크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내가 이곳에 평강을 주리라” - "이 전(교회)"이란 종말에 하나님의 말씀으로 완전 역사할 촛대 교회요 '이전 성전'이란 솔로몬 성전을 뜻한다. 그런 고로 구약 성전의 영광은 세계적인 이스라엘을 구원하는 촛대 교회의 영광에 비할 바가 못 된다. 그림자는 실물의 영광을 따라잡을 수 없기 때문이다(히 10:1~).

7절의 "내 단"이란 종말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말씀이다. 이 제단은 하나님이 복주시어 영광으로 충만케 하실 제단으로서, 주님 구름 탄고 오실 때에(사 19:1~) 세계의 중앙이 될 제단이요(사 19:19), 뒤집어 엎는 심판기에 "영광으로 충만케 될 제단"이며(학 2:7), 세계 만민이 흑암 중에 빠져 있을 때 빛을 발할 순금등대 제단이다(슥 4장. 사 60:1~). 만국을 심판할 다림줄이 맡겨져 있는 제단(슥 4:10), 하나님의 인장을 소유한 제단(학 2:21~23), 원수의 세력을 소멸시킬 머릿돌의 권세를 가진 제단(슥 4:7)이 아니고서는 하나님이 말씀하신 "내 단"이 될 수 없을 것이다.

  
3. 하나님의 성읍으로 아름다워짐:10~14

『 내가 노하여 너를 쳤으나 이제는 나의 은혜로 너를 긍휼히 여겼은즉 이방인들이 네 성벽을 쌓을 것이요 그 왕들이 너를 봉사할 것이며 11 네 성문이 항상 열려 주야로 닫히지 아니하리니 이는 사람들이 네게로 열방의 재물을 가져오며 그 왕들을 포로로 이끌어 옴이라 12 너를 섬기지 아니하는 백성과 나라는 파멸하리니 그 백성들은 반드시 진멸되리라 13 레바논의 영광 곧 잣나무와 소나무와 황양목이 함께 네게 이르러 내 거룩한 곳을 아름답게 할 것이며 내가 나의 발 둘 곳을 영화롭게 할 것이라 14 너를 괴롭게 하던 자의 자손이 몸을 굽혀 네게 나아오며 너를 멸시하던 모든 자가 네 발 아래 엎드리어 너를 일컬어 여호와의 성읍이라,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의 시온이라 하리라 』

“하나님의 성읍”은 이스라엘 12지파가 함께 모여서 하나님을 찬송하는 곳인데, 구약 때에도 유다 땅에 있었고, 종말에도 이면적 유다나라의 사명을 가진 국가, 한국 땅에 있다. 종말에 여호와께 영광을 돌리는 역사는 말씀 제단인 9·24 제단으로부터 시작되는데(사 19:19~, 학 2:18~), 이 제단이 사명을 감당함으로 한국은 종말에 선지 국가로 쓰여지게 되며 영권으로 세계적인 흑암세력을 물리치고 세계 민족에게 예언의 빛을 밝혀주는 역사를 이루게 된다. 슥 2:5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그 사면으로 불성곽이 되며 그 가운데서 영광이 되리라” 하신 것처럼 당신의 눈동자 대한민국을 불기둥으로 지키시므로 한국은 아무런 해 없이 세계를 5개월 환난으로부터 구원하게 된다(그러나 10일환난 때 쭉정이는 심판 받음).

지리적으로 볼 때에 하나님은 함, 야벳 장막이 아닌 아시아 셈의 장막(창 9:24~27) 안에서 역사하시되 율법은 극서쪽 시나이 반도에서 모세에게 주셨고, 심판할 예언은 극동쪽의 땅 끝 한반도의 스룹바벨에게 주셨으니 반도의 역사를 통해 구약·신약의 역사를 완성하시는 하나님의 모략을 엿보게 된다.

  
4. 화평과 의로 다스림:15~18

『 15 전에는 네가 버림을 입으며 미움을 당하였으므로 네게로 지나는 자가 없었으나 이제는 내가 너로 영영한 아름다움과 대대의 기쁨이 되게 하리니 16 네가 열방의 젖을 빨며 열왕의 유방을 빨고 나 여호와는 네 구원자, 네 구속자, 야곱의 전능자인 줄 알리라 17 내가 금을 가져 놋을 대신하며 은을 가져 철을 대신하며 놋으로 나무를 대신하며 철로 돌을 대신하며 화평을 세워 관원을 삼으며 의를 세워 감독을 삼으리니 18 다시는 강포한 일이 네 땅에 들리지 않을 것이요 황폐와 파멸이 네 경내에 다시 없을 것이며 네가 네 성벽을 구원이라, 네 성문을 찬송이라 칭할 것이라 』

예수님은 화평의 왕이시다(슥 9:9~12). 이 땅을 화평으로 다스릴 자는 예수님 밖에는 없다는 것이다. 사 32:1~ “보라 장차 한 왕이 의로 통치할 것이요 방백들이 공평으로 정사할 것이며 :18~내 백성이 화평한 집과 안전한 거처와 종용히 쉬는 곳에 있으려니와...” 하셨다.

완전한 축복은 예수님의 인도와 정치를 받는 길뿐이다. 유대인들은 이방 갈릴리를 무시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인 줄 알았지만 하나님께서 예언대로(사 9:1~3) 이방 갈릴리를 영화롭게 하러 오셨을 때, 오히려 큰 축복을 놓치고 걸려 넘어져 멸망 당할 저주의 자식들이 되었다. 종말에도 한국을 통해 동방을 영화롭게 하시고 화평과 의로 다스리는 선지 국가를 세워 새 시대로 들어가는 중심 역사를 일으키실 것을 모르고 반대하는 자는 초림 때의 바리새인과 같은 자이니 이들에겐 진리가 축복이 되지 못하고 오히려 넘어지게 하는 걸림돌이 되는 것이다. 알파 때에도 동방 에덴이요, 오메가 때에도 동방의 역사로 에덴 회복이 이루어진다는 것이니 기록된 대로 된다는 것을 믿자.

  
5. 약자로 강국을 이룸:19~22

『 19 다시는 낮에 해가 네 빛이 되지 아니하며 달도 네게 빛을 비취지 않을 것이요 오직 여호와가 네게 영영한 빛이 되며 네 하나님이 네 영광이 되리니 20 다시는 네 해가 지지 아니하며 네 달이 물러가지 아니할 것은 여호와가 네 영영한 빛이 되고 네 슬픔의 날이 마칠 것임이니라 21 네 백성이 다 의롭게 되어 영영히 땅을 차지하리니 그들은 나의 심은 가지요 나의 손으로 만든 것으로서 나의 영광을 나타낼 것인즉 22 그 작은 자가 천을 이루겠고 그 약한 자가 강국을 이룰 것이라 때가 되면 나 여호와가 속히 이루리라 』

동방 땅 끝에 위치한 약소국가로서 5,000년간 930여 차례의 외세 침략과 악정의 고통 속에서 설움만 당하며 살아오던 한국... 이제 인류 역사상 가장 큰 하나님의 심판 역사의 주인공인 선지 국가로 쓰여지게 되었으니 이는 최고의 영화로움이요, 최고의 민족적 축복이로다! 아멘.

오늘날까지 순의 제단에 햇빛 같은 말씀을 밝혀주시고, 지금은 잠시간 전통에 감춰 두셨으니… 여호와의 정한 때에 북방환난이 터지면 지렁이 같은 야곱들이 새 타작기계와 같이 일어나 날카로운 말씀의 칼로 원수를 물리치고 민족과 세계를 살리게 된다.



합 3:16절같이 오늘도 사명자들은 동방 땅 끝에서
환난을 기다리며 북방과 싸우기 위해 말씀무장에 힘쓰고 있다.
모든 것을 말씀대로 이루시어『영광의 새 나라』를 이루소서.
아멘!!!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 reserved. 


  ☎ 02-815-5126, 814-2782 


성경:이사야 61장
제목:복음의 완전성


※ 하나님의 (은혜)의 해와 (신원)의 날의 역사!

복음은 예수님을 말한다. 복된 소리는 예수밖에는 없다는 것이다.
본문은 죄를 범하여 죄 값으로 죽게 된 우리를 이처럼 사랑하사 당신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 주셔서 은혜의 해(2,000년) 동안 죽은 영혼들을 구원해 주실 것과, 마지막 신원의 날에는 환난으로부터 육체까지 보호하여 주시고 새 시대의 기업을 자손 만대까지 축복으로 주실 예언이다.

마 4:23~ “예수께서 온 갈릴리에 두루 다니사 저희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백성 중에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 그의 소문이 온 수리아에 퍼진 지라 사람들이 모든 앓는 자 곧 각색 병과 고통에 걸린 자 귀신들린 자 중풍병자들을 데려오니 저희를 고치시더라”



1. 인격의 완전성:1~3    

『 1 주 여호와의 신이 내게 임하였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전파하며 2 여호와의 은혜의 해와 우리 하나님의 신원의 날을 전파하여 모든 슬픈 자를 위로하되 3 무릇 시온에서 슬퍼하는 자에게 화관을 주어 그 재를 대신하며 희락의 기름으로 그 슬픔을 대신하며 찬송의 옷으로 그 근심을  대신하시고 그들로 의의 나무 곧 여호와의 심으신 바 그 영광을 나타낼 자라 일컬음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 


완전한 인격은 『은혜로 된 인격』이다. 고전 15:10~ “그러나 나의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게 주신 그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모든 사도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완전한 인격이라 함은 은혜 때에 응답받고, 신원에 날에 보호받는 인격이다.


- 은혜의 해 -


눅 4:16~21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서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 선지자 이사야의 글을 드리거늘 책을 펴서 이렇게 기록된 데를 찾으시니 곧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며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 책을 덮어 그 맡은 자에게 주시고 앉으시니 회당에 있는 자들이 다 주목하여 보더라 이에 예수께서 저희에게 말씀하시되 이 글이 오늘날 너희 귀에 응하였느니라”

예수님의 초림은 은혜를 베풀러 오신 목적이었기에 은혜의 해까지만 읽으시고 책을 덮으셨다. 그러면 언제 다시 책을 열어 그 나머지 부분인 ‘신원의 날’에 되어질 말씀을 읽으시겠는가? 또는 읽으셨는가? 이것을 대답하지 못한다면 말세의 사명자가 아니다. 예언에는 은혜의 해에 이루실 예언이 있고, 신원의 날에 이루실 예언이 있다는 것이다. 그러니 구약의 모든 예언서는 이미 끝난 것이 아니라 아직 살아 있다는 것이다. 이 사실은 바로 말세의 종들이 일어나 다시 예언하게 되는 근거가 된다(계 10:7, 11절, 22:6).

은혜의 때는 죄인을 용서하러 오신 죄인의 친구이셨지만, 신원의 날에는 결코 죄인을 용서함이 없는 심판의 주님이시다(암 7:7~8). 그러므로 은혜의 때에 부르던 찬송 중에는 ♬ “죄인 오라 하실 때에 날 부르소서하는 등의 속죄 찬송 가사가 많았지만, 재림 주 앞에서는 아무리 진정으로 이런 찬송을 부르는 일이 있어도 결코 위로를 받을 수 없다. 이유인즉 재림 주는 죄인을 심판하러 오시는 분이기 때문이다(사 59:20). 은혜의 해가 2,000년이 흘렀는데도 아직 은혜를 모른다면 불쌍한 사람이다.

사 55:1~4 “너희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돈 없는 자도 오라 너희는 와서 사 먹되 돈 없이 와서 포도주와 젖을 사라 너희가 어찌하여 양식 아닌 것을 위하여 은을 달아 주며 배부르게 못할 것을 위하여 수고하느냐 나를 청종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좋은 것을 먹을 것이며 너희 마음이 기름진 것으로 즐거움을 얻으리라 너희는 귀를 기울이고 내게 나아와 들으라 그리하면 너의 영혼이 살리라 내가 너희에게 영원한 언약을 세우리니 곧 다윗에게 허락한 확실한 은혜니라 내가 그를 만민에게 인도자와 명령자를 삼았었나니 네가 알지 못하는 나라를 부를 것이며 너를 알지 못하는 나라가 네게 달려올 것은 나 여호와 네 하나님 곧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를 인함이라”


◈ 은혜의 해에 주님께서 오신 목적은 무엇인가?

①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려고 오셨다.  
마 5:1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이요”

② 마음 상한 자를 고치러 오셨다.
죄를 가지고도 마음이 든든한 자가 있다면 멸망의 대상자이다(암 6:1). 마음이 상한 자는 예수님의 위로로써 고침을 받게 된다. 시 51:17~ “하나님의 구하시는 제사는 상한 심령이라 하나님이여 상하고 통회하는 마음을 주께서 멸시치 아니 하시리이다” 시 34:18~ “여호와는 마음 상한 자에게 가까이 하시고 중심에 통회하는 자를 구원하시는도다 의인은 고난이 많으나 여호와께서는 그 모든 고난에서 건지시는도다”

③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주러 오셨다.
참된 자유는 예수께만 있다. 죄인에게는 자유가 없다. 죄의 종이기 때문이다. 죄에서 해방 받는 자체에서만이 완전한 자유를 누릴 수 있는 위치에 서게 된다. 죄와 사망과 질병의 포로 신분에서 십자가의 의로 해방 받아야만이 참된 자유의 몸이 된다. 포로가 되어 있으면서 포로인 줄 모르는 자는 예수님과 상관이 없게 된다. 요 5:1~ 베데스다 못의 각종 병자들, 특히 38년 된 병자는 예수님의 말씀 한 마디로 해방을 받았다. 예수의 피에만 해방이 있다.

④ 갇힌 자에게 놓임을 전파하러 오셨다.
롬 8:1~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 예수님은 율법의 저주 아래 있던 우리에게 참된 해방을 주셨다. 유대인은 죄 아래 있으면서도 죄를 깨닫지 못하고, 오히려 자신들을 해방시키러 오신 예수를 반대하다가 멸망을 당했다.


고전 1:18~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하셨으니 택함을 입지 않고는 믿음을 얻을 수가 없다.신 21:23~ “나무에 달린 자는 하나님께 저주를 받았음이라” 하신 법대로 예수님은 나무 십자가에서 우리의 죄를 대신하여 죽어 주셨다(갈 3:13). 이와 같은 큰 은혜를 값없이 받고서도 십자가의 원수가 되어 사는 자가 있다고 빌 3:17~ 에 말씀했다. “저희의 마침은 멸망이요 저희의 하나님은 배요 그 영광은 저희의 부끄러움에 있고 땅의 일을 생각하는 자라”고 책망하였다.

바울은 또 빌 3:8~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 뿐더러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함을 인함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라고 말하므로 그리스도의 은혜가 최고의 가치임을 증거하였다.

시 51:10 “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 나를 주 앞에서 쫓아내지 마시며 주의 성신을 내게서 거두지 마소서 주의 구원의 즐거움을 내게 회복시키시고 자원하는 심령을 주사 나를 붙드소서... 하나님의 구하시는 제사는 상한 심령이라” 다윗의 회개 기도 역시 죄인을 용서하시는 주님의 은혜를 간구하는 기도였다.

예수와 연합된 자는 새 생명 안에서 살게 된다. 물이 없는 사막에는 생명체가 살 수 없듯이, 생명 자체가 되시는 예수님이 없는 자는 영·육이 사막과 같이 황폐해진다. 생수가 흐르는 곳에는 푸른 초장이 펼쳐지니, 언제나 풍성하고 만족하다. 그렇듯 십자가의 피가 흐르는 곳에는 삶이 있고 영생이 있다. 마 10:34~ “또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지 않는 자는 내게 합당치 아니 하니라” 여기서 ‘자기 십자가’를 지고 간다는 것은 주님을 따라 가는 생활에 방해되는 정욕, 탐심, 시기, 질투, 육신의 소욕을 절제하는 것을 말한다. 이와 싸우지 않는다면 십자가를 내팽개친 생활이다. 나 자신의 인간성과 싸우며 주님을 향하여 나아가는 것이 은혜 받은 삶이며, 은혜 받은 삶의 증거이다.

바울은 고전 15:31~ “나는 날마다 죽노라”고 말했다. 요 19:30 십자가상에서“다 이루었다” 하시고 부활 승천하신 예수님은 아버지께로 심판할 책을 받으셨다(계 5:1~8). 이 책이 바로 신원의 날에 이루어질 예언의 말씀인 것이다.


- 신원의 날 -

사 42:14~ “내가 오랫동안 고요히 하며 잠잠하여 참았으나 이제는 내가 해산하는 여인같이 부르짖으리니 숨이 차서 심히 헐떡일 것이라 :13~여호와께서 용사같이 나가시며 전사같이 분발하여 외쳐 크게 부르시며 그 대적을 크게 치시리로다 :18~너희 귀머거리들아 들으라 너희 소경들아 밝히 보라 소경이 누구냐 내 종이 아니냐 누가 나의 보내는 나의 사자같이 귀머거리겠느냐 :23~너희 중에 누가 이 일에 귀를 기울이겠느냐 누가 장래사를 삼가 듣겠느냐 야곱으로 탈취를 당케하신 자가 누구냐 이스라엘을 도적에게 붙이신 자가 누구냐 여호와가 아니시냐” - 이 예언은 은혜시대 종들을 심판하시는 말씀이다.

사 59:16~ “사람이 없음을 보시며 중재자 없음을 이상히 여기셨으므로 자기 팔로 스스로 구원을 베푸시며... :18~그들의 행위대로 갚으시되 그 대적에게 분노하시며 그 원수에게 보응하시며 섬들에게 보복하실 것이라 서방에서 여호와의 이름을 두려워하겠고 해 돋는 편(동방)에서 그의 영광을 두려워할 것은 여호와께서 그 기운에 몰려 급히 흐르는 하수같이 오실 것임이로다 구속자가 시온(교회)에 임하며 야곱(세계 영적 이스라엘) 중에 죄과를 떠나는 자에게 임하리라”

위의 말씀들을 보니 심판 날의 역사는 동방에서부터요, 심판 날의 절기는 초막절이요(슥 14:16), 심판 날의 제단은 이 모든 것을 변론하며 머릿돌을 내어놓아 태산을 평지 만들고 다림줄로 기쁨을 주는 스룹바벨 제단이다(슥 4:7~10). 이 동방역사의 제단과 함께 학개 2:10~23절의 예언이 성취되어 가는 중에 있으니, 마광한 살이 되어 전통에 감취어진 시기가 지나고(사 49:1~3) 마지막이 다가오면 사 60:1절의 말씀처럼 빛을 발하며 일어나서 5개월 환난을 당한 세계 앞에 예언의 등불을 들고 세계적인 증거를 행하여 새 시대 들어갈 알곡을 모으는 역사를 이룬다는 것이다. 이 역사가 여호와의 새 일의 역사이다(사 42:9, 43:19, 렘 31:22).

은혜의 해에 이루어질 절기는 두 가지로서, 먼저 예수님이 1월 14일 유월절 양으로 죽어 주시므로 우리 죽었던 영혼을 살리셨고, 오순절에 성령을 보내 주시므로 중생 받은 자가 진리로 양육 받았으니, 이제 재림 때(신원의 날)에 남은 가정·남은 교회가 되려면 예언의 등불을 높이 들어야 한다(마 25;1~, 벧후 1:19).

● 3절:“신원의 날”은 주님 일을 하다가 슬픈 일을 당한 자들에게 억울함을 갚아 주시는 날로서 『슬퍼하는 자에게 화관을 주어 그 재를 대신하며 희락의 기름으로 그 슬픔을 대신하며 찬송의 옷으로 그 근심을 대신하시고 그들로 의의 나무 곧 여호와의 심으신 바 그 영광을 나타낼 자라 일컬음을 얻게 하는 날』이 된다. 본문이 조금도 가감 없이 이루어지는 날이다. 신원의 날에 관한 예언은 하나도 빠짐 없이 모조리 다 이루어진다(계 9:1~5, 12:6, 15:2~4).

이 신원의 날이라는 것은 3대 화(첫째화 설교3대화 설교13대화 설교2)가 지나갈 때를 가리킨다(계 8:13). 그래서 심판권세를 종들에게 주시지 않고서는 이 일을 이루실 수가 없다는 것이다.

① 은혜의 해에 십자가를 불신하면 영혼에 구원이 없고,
② 신원의 날에 여호와 책의 하나님의 비밀을 모른다면 육체에 구원이 없다(계 10:7~11, 22:18~19).

  
2. 기업의 완전성:4~9

『 4 그들은 오래 황폐하였던 곳을 다시 쌓을 것이며 예로부터 무너진 곳을 다시 일으킬 것이며 황폐한 성읍 곧 대대로 무너져 있던 것들을 중수할 것이며 5 외인은 서서 너희 양 떼를 칠 것이요 이방 사람은 너희 농부와 포도원지기가 될 것이나 6 오직 너희는 여호와의 제사장이라 일컬음을 얻을 것이라 사람들이 너희를 우리 하나님의 봉사자라 할 것이며 너희가 열방의 재물을 먹으며 그들의 영광을 얻어 자랑할 것이며 7 너희가 수치 대신에 배나 얻으며 능욕 대신에 분깃을 인하여 즐거워할 것이라 그리하여 고토에서 배나 얻고 영영한 기쁨이 있으리라 8 대저 나 여호와는 공의를 사랑하며 불의의 강탈을 미워하여 성실히 그들에게 갚아 주고 그들과 영영한 언약을 세울 것이라 9 그 자손을 열방 중에, 그 후손을 만민 중에 알리리니 무릇 이를 보는 자가 그들은 여호와께 복받은 자손이라 인정하리라 』

창 15:1~ “여호와의 말씀이 이상 중에 임하여 가라사대 아브람아 두려워 말라 나는 너의 방패요 너의 지극히 큰 상급이라” - 이 언약을 이루시려고 다시 예언할 말씀을 모든 선지자들로 기록케 하셨다(눅 24:44, 요 5:39).

겔 47:13~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이 지계(地界)대로 이스라엘 12지파에게 이 땅을 나누어 기업이 되게 하되 요셉에게는 두 분깃이니라” 또 창 13:14~ “이 아브람을 떠난 후에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눈을 들어 너 있는 곳에서 동서남북을 바라보라 보이는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영원히 이르리라 내가 네 자손으로 땅의 티끌 같게 하리니 사람이 땅의 티끌을 능히 셀 수 있을진대 네 자손도 세리라” 하신 언약대로 예수님은 아브라함의 자손으로 오셔서새 언약의 피로 단 번에 영원하신 속죄양이 되시므로 우리의 영혼을 구원하셨다(히 9:12~15).

그러나 이제 종말에 구름 타고 오실 재림의 주님은 악을 제하시고 선을 택하여 버터와 꿀을 먹는 새 시대를 이루어서 영광된 그리스도의 왕국을 이루신다(사 7:15~, 9:1~7). 이 땅의 주인이 돈 많고 세력 있는 세상 호걸들의 차지인 것 같아도 그렇지 않다. 이 땅은 이미 아브라함과 그 자손에게 기업으로 주신 바 된 폐할 수 없는 약속의 땅이기 때문이다(창 13:14~17). 이 언약을 생각할 때마다 이 땅에 소망을 두지 않게 되고 예수님이 친히 찾아 주실 새 땅에 소망을 두게 된다.

  
3. 구원과 의를 성취함:10~11

『 10 내가 여호와로 인하여 크게 기뻐하며 내 영혼이 나의 하나님으로 인하여 즐거워하리니 이는 그가 구원의 옷으로 내게 입히시며 의의 겉옷으로 내게 더하심이 신랑이 사모를 쓰며 신부가 자기 보물로 단장함 같게 하셨음이라 11 땅이 쌀을 내며 동산이 거기 뿌린 것을 움돋게 함같이 주 여호와께서 의와 찬송을 열방 앞에 발생하게 하시리라』

복음에는 먼저 영혼이 구원을 얻는 “천국 복음”, “화평의 복음이 있다. 마 24:14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하셨고, 또 행 10:36~ “만유의 주 되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화평의 복음을 전하사...” 하신 말씀같이 “천국 복음, 화평의 복음”은 슥 9:9~12절에 예언된 말씀, 즉 새 언약의 피로써 이방에까지 화평을 전하는 복음이 전해진다는 예언이 성취된 것이다. 천국 복음이란 자범죄로 인하여 죽었던 영혼이 예수님의 피로써 중생을 얻는 것이니, 육체는 선악과를 먹은 원죄 값으로 풀같이 쓰러지나 영혼은 믿음이라는 법으로(롬 3:27) 천국에 들어가는 것을 말한다(벧전 1:9~, 24~25, 요 6:63).

그러나 주 재림 때에는 계 14:6~ “또 보니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하는 자들 곧 여러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 그가 큰 음성으로 가로되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판하실 시간이 이르렀음이니 우상에게 경배하고 이마에나 손에 표를 받으면 불과 유황으로 고난을 받으리니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하신 말씀에서와 같이 ‘영원한 복음’을 전하게 된다.

여기서 ‘이마’ ‘손’은 육신의 이마와 손이 아니고, 사람의 사상(이마) 행실(손)을 말함이다.

계 14:1~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산에 섰고 그와 함께 144,000이 섰는데 그 이마에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도다...”

이 말씀도 역시 예수를 믿으면 육신의 이마에 어린 양의 이름이 기록된다는 것이 아니고 인격과 사상이 예수의 소유가 된다는 것을 표현한 것이다.

은혜의 해에는 『화평의 복음』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신원의 날에는 『영원한 복음』으로 환난을 면하여, 땅이 새 싹을 내는 그리스도의 왕국에 들어가게 되며 하나님의 말씀대로 구원과 의가 온전히 성취되게 된다(계 20:4~6).복음을 믿는 우리는 성경에 기록된 그대로 의심 없이 믿어야 영·육 간에 축복을 받게 된다.

마귀는 항상 의심의 화살을 쏜다.

 
아담하와의 가정에도, 물위를 걷고 있던 베드로의 마음에도 의심의 화살이 들어와서 쓰러지고 말았다(요일 2:16~). 우리는 오직 여호와만 앙망하여 억만 마귀가 참소해도 여호와의 책을 무기 삼아 “기록되었으되” 라고 외쳐 증거하면 모든 마귀 어둠의 자식은 말씀의 빛 앞에서 물러가게 된다. 은혜 때의 싸움에서는 성경대로 이루어진 것을 의심 없이 증거함으로 마귀를 물리쳤다.

“나사렛 예수의 이름으로 명하노니 사단아 물러가라!” 하면 마귀는 물러갔다.

그러나 종말에는 허락 받고 나온 마귀는 예수님의 피로 산 증거의 말씀이 아니면 물러가지 않는다.

계 12:10~ “이제 우리 하나님의 구원과 능력과 나라와 또 그의 그리스도의 권세가 이루었으니 우리 형제들을 참소하던 자 곧 우리 하나님 앞에서 밤낮 참소하던 자가 쫓겨났고 또 여러 형제가 어린 양의 피와 자기의 증거하는 말을 인하여 저를 이기었으니 그들은 죽기까지 자기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였도다”

사 8;20~ “마땅히 율법과 증거의 말씀을 좇을지니 그들의 말하는 바가 이 말씀에 맞지 아니하면 그들이 정녕히 아침빛을 보지 못하고 이 땅으로 헤매며 곤고하며 주릴 것이라 그 주릴 때에 번조하여 자기의 왕 자기의 하나님을 저주할 것이며 위를 쳐다보거나 땅을 굽어보아도 환난과 흑암과 고통의 흑암 뿐이리니 그들이 심한 흑암 중으로 쫓겨 들어가리라”  후 3년 반 대환란

하나님은 알파와 오메가시다. 알파 때에 에덴동산에서 선악과를 먹지 말라는 아버지의 말씀을 가감했을 때 법대로 죽음이 왔다면, 종말의 오메가 때에도 예수님이 아버지께로부터 받은 (자기의 피값으로 사신) 예언의 말씀을 가감할 때엔 육체적인 구원이 없다는 것이다. 누구든지 이 책(계시록과 모든 예언서)에 기록된 예언의 말씀에서 일점이라도 가감하면 이 책에 기록된 재앙을 받게 된다(계 22:18~19). 하나님의 역사적인 7대법

범죄한 영혼에게 예수님의 보혈이 들어 올 때 새 사람이 되었고(고후 5:17), 진리의 성령께서 진리의 길로 인도하시며 마음에 보증의 인(印)을 치시어 하늘 나라의 시민권을 확증해 주셨다.

이제 마지막으로 성부 하나님의 심판하실 예언서 전체가 내 몸에 새겨질 때에 하루에 죄과를 제함 받고 예수의 신부가 되는 영광을 얻는다는 것이다(슥 3:9~, 사 25:6~8). 최고의 인격자는 ① 은혜의 때에 은혜 받고, ② 신원의 날에 보호 받는 자이다. 이런 자라야 여호와로 인하여 기뻐하는 자가 된다. 세상에서 제일 복 있는 자이다(계 20:4~6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 그러나 인간이 할 수 없고, 오로지 여호와의 신으로, 여호와의 열심으로 되는 것이다(슥 4:6, 사 9:7).

우리는 겸손하게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여 때를 따라 주시는 양식을 꿀같이 받아 먹고(마 24:45) 담대히 다시 예언할 수 있는(계 10:11) 동방역사의 큰 일꾼이 되자. 끝까지 충성하여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가 되어(계 14:4) 구름 타고 올라 가자!

 할렐루야 ~ 아멘

<요한 10:1~16, 27.   계시록 14:4, 17:14>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은혜의 해 신원의 날


이사야 61:1 주 여호와의 신이 내게 임하였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전파하며 61:2 여호와의 은혜의 해와 우리 하나님의 신원의 날을 전파하여 모든 슬픈 자를 위로하되...
  

은혜의 해라는 것은 메시야께서 유월절 양의 사명으로 오셔서 율법의 저주에 갇힌 우리를 위하여 율법의 요구인 사망(죄값)을 대신 치루어 놓으신 사건으로부터 이를 믿는 자에게 성령이 임하여 하늘나라 시민으로 거듭나게 하는 역사를 말합니다. 피흘림이 없이는 죄사함이 없다 하였으니 은혜라는 것은 곧 죄많은 인간에게 예수께서 흘리신 새 언약의 보혈의 피가 전해지는 시기를 가리키는 것이지요. 즉 십자가 사건으로부터 예수 재림 시(時)까지 천국복음이 전파되는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히 9:20~28. 마 24:14). 이 은혜의 해라는 것은 눅 4:18~이하에 예수께서 설교하심으로 성취가 되어 오늘날까지 2000년간 흘러온 것입니다.

그러나 이제 재림시기는 더 이상 죄인 오라 하는 은혜시기가 아니요, 신원의 날이니 억울한 순교자의 호소와 이 땅의 참성도의 원수를 갚아주시는 심판날의 시기입니다. (새일성가 13장)
  

사 34:8 "이것은 여호와의 보수할 날이요 시온의 송사를 위하여 신원하실 해라"

신원하실 때에는 예언하신 그대로 성경따라 심판하실 것이니, 새 일 교훈(사 42:9, 43:19, 48:6. 렘 31:22)을 반대한 자들이나 이에 무지한 자들은 육체의 심판을 피할 수가 없게 됩니다(사 1:20, 9:16, 8:20~22).


※ 다음은 각 시대를 대표할 수 있는 중요한 광고판 말씀들입니다.


율법시대 광고판
① 신 27:26 "이 율법의 모든 말씀을 실행치 아니하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 할 것이요 모든 백성은 아멘 할지니라"
은혜시대의 광고판
② 갈 1:7~8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요란케 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려 함이라 8 그러나 우리나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환난시대의 광고판
③ 계 22:18~19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19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결  론

옛 언약 율법에서 새 언약 은혜의 피를 더 얻게 하여 완전한 복을 주셨고, 은혜에서 더 완전하게 해 주시려고 환난날을 위하여 예비하신 예언의 양식, 새 일 교훈을 주셨으니, 은혜가 뭐고 신원이 뭔지를 알고, 시대와 때를 분별하여 양식을 받아먹는 자라야 예수님의 참된 양떼가 될 것입니다(마 24:45).

사 49:8 "여호와께서 또 가라사대 은혜의 때에 내가 네게 응답하였고 구원의 날에 내가 너를 도왔도다 내가 장차 너를 보호하여 너로 백성의 언약을 삼으며 나라를 일으켜 그들로 그 황무하였던 땅을 기업으로 상속케 하리라"

이 한 구절에 은혜의 해와 신원의 날(땅을 기업으로 상속할 때)이 함께 들어 있는 것은 깊은 비밀입니다. 은혜의 사도로 부르심 받은 바울은 고후 6:2절에서 사 49:8절을 인용하되 상반절만을 뚝 잘라 설교하고 하반절을 읽지 못했습니다. 그때는 '황무하였던 땅을 기업으로 상속케 되는 때'가 아니라는 증거입니다. 하반절은 2000년이 지난 지금 곧 주 재림기에 되어질 일입니다. 이 때가 바로 신원의 날인 것입니다.

때를 몰라 더 좋은 새 언약의 중보자 어린 양 예수님을 십자가에 박아 죽이고 아직까지도 옛 언약으로 하나님을 섬기려하는 유대인들을 깊이 생각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영혼의 구원과 은혜를 주신 예수께서(사 49:8上) 이제 빼앗긴 에덴을 다시 찾아 우리로 하여금 천년간 안식케 해주시려는 이 때(사 49:8下) 예수님의 때를 따라 주시는 사랑(만나)을 받아들여야 할 것입니다. 양의 피만을 고집하여 독사의 자식이 된 유대인의 미련이 은혜 받은 기독교 안에서 계시록과 예언서를 무시함으로써 반복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지금은 예언의 등불을 높이 들고서 이 땅의 악을 제하고 선을 택하여 버터와 꿀이 넘치는 신원을 베풀 때입니다. 주 예수여 이루시옵소서. 아멘!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zion924.com


성경:이사야 62:1~12
제목:시온을 위한 하나님의 열심



『시온』은 ‘요새지’, 또는 ‘성채’라는 뜻이다. 다윗 왕이 33년간 왕 노릇했던 예루살렘 근처를 '시온 산성'이라 불렀고, 창 22:2~ 아브라함이 이삭을 번제물로 드린 '모리아산'이 바로 '시온산'이었다.

삼하 5:7~ “다윗이 여부스 사람에게 시온 산성(山城)을 뻬앗았으니 이는 다윗 성이더라” 하나님께서 통일왕국의 통치자로 '다윗' 한 사람을 택한 것은 앞으로 이 세상 나라가 예수 그리스도의 나라가 될 것을 옛날 다윗 왕국을 통해서 종말로 보여주시기 위함이다. 구약의 표면적인 성전은 십자가의 승리로 끝이 났고, 이면적인 영적 이스라엘 '피로 산 성전'은 마가 다락방에서 새로이 출발하여 1,900년이 다 되어갈 무렵 동방 땅 끝 지렁이 같은 한국에 전파되었다. 여기서부터 다시 이가 날카로운 새 타작기계의 역사로 말세 복음을 들고 나갈 때, 기독교는 성경대로 하나님의 새 일 (동방역사)을 성취하게 되므로 6,000년 역사상의 선악간 큰 싸움은 종결되는 것이다.

사 16:5~ “다윗의 장막의 왕위는 인자함으로 굳게 설 것이요 그 위에 앉을 자는 충실함으로 판결하며 공평을 구하며 의를 신속히 행하리라” 새 시대를 이루시는 하나님의 열심이 본문에 예언되어 있다. 구약 성경에 ‘시온’이란 말씀이 약 150여 번 쓰여졌는데, 시편(38번), 이사야서(47번), 애가서(15번)에만도 다수가 기록되어 있다. 대하 3:1~5:14절을 보니 솔로몬이 시온산인 모리아산에 성전을 건축하고 하나님께 큰 영광을 돌려드렸다.

완전한 시온 산성을 이루시려고 하나님께서는 택한 종들에게 열심을 주시는데, 열심을 받은 종들은 시대마다 승리하였다. 양심 시대에는 노아, 언약 시대에는 아브라함이삭야곱요셉, 율법 시대에는 모세여호수아, 사사, 선지자들, 은혜 시대에는 사도들이 모두 위로부터 열심을 받아 역사하므로 승리했다. 이제 기독교 종말에 아시아 셈의 장막 동방 땅 끝에서 1974년 9월24일에 시작한 애굽 땅 중앙제단, 순금등대 촛대 교회를 중심한 순의 종들(한국에는 소수가, 다수는 전 세계에 흩어져 있음)에게 여호와의 열심이 임해 모든 예언이 성취된다는 것이 본문이다(사 19:1~, 19:25).

  

1. 왕권을 받기까지 열심을 주심:1~5

『 1 나는 시온의 공의가 빛같이, 예루살렘의 구원이 횃불같이 나타나도록 시온을 위하여 잠잠하지 아니하며 예루살렘을 위하여 쉬지 아니할 것인즉 2 열방이 네 공의를, 열왕이 다 네 영광을 볼 것이요 너는 여호와의 입으로 정하실 새 이름으로 일컬음이 될 것이며 3 너는 또 여호와의 손의 아름다운 면류관, 네 하나님의 손의 왕관이 될 것이라 4 다시는 너를 버리운 자라 칭하지 아니하며 다시는 네 땅을 황무지라 칭하지 아니하고 오직 너를 헵시바라 하며 네 땅을 쁄라라 하리니 이는 여호와께서 너를 기뻐하실 것이며 네 땅이 결혼한 바가 될 것임이라 5 마치 청년이 처녀와 결혼함같이 네 아들들이 너를 취하겠고 신랑이 신부를 기뻐함같이 네 하나님이 너를 기뻐하시리라 』

구속의 모든 역사는 여호와의 열심으로 이루어진다사 9:7~ “그 정사와 평강의 더함이 무궁하며 또 다윗의 위에 앉아서 그 나라를 굳게 세우고 자금 이후 영원토록 공평과 정의로 그것을 보존하실 것이라 만군의 여호와의 열심이 이를 이루시리라”사 37:32~, 슥 4:6절을 보니 태산 같은 북방 앗수르의 세력이 내려와도 순금등대 촛대 교회의 역사, 즉 '여호와의 열심'으로 인해 망하게 될 것이 기록돼 있다.

사 45:1~ “나 여호와는 나의 기름 받은 고레스(말세 종)의 오른 손을 잡고 열국으로 그 앞에 항복하게 하며 열왕의 허리를 풀며 성문을 그 앞에 열어서 닫지 못하게 하리라” 구약 바벨론을 굴복시킨 동방 파사 왕 고레스에게 하신 것같이, 종말에도 말세 종에게 권세를 주셔서 바벨 정권(60)과 바벨 교권(6)을 심판하시고 새 시대를 이루실 예언이다.

사 45:15~ “구원자 이스라엘의 하나님이여 진실로 주는 스스로 숨어 계시는 하나님이시니이다” 하신 것처럼, 당신께 왕권 받을 종들을 역사하기까지 숨겨 놓는 때가 다섯째 나팔 시기인 ‘시련기’이다.

사 60:3~ “열방은 네 빛으로 열왕은 비치는 네 광명으로 나아오리라” 이 세상은 마귀가 잠시 동안 지배하는 곳이니 잠깐이면 끝이나, 하나님께서 주시는 새 시대는 영원 무궁토록이니 세상의 왕권이 예수님의 왕권을 당해낼 수가 없다. 딤후 2:11~ “미쁘다 이 말이여 우리가 주와 함께 죽었으면 또한 함께 살 것이요 참으면 또한 함께 왕 노릇할 것이요” 하셨다.

주께서 사람을 창조한 목적은 왕국을 이루실 목적이다(계 11:15). 여호와의 영광을 위하여 우리를 택하시고 독생자와 성령을 주셨으며, 종말에 북방 짐승을 이기도록 철장권세까지 주셔서 약속한 왕권을 받도록 열심을 주시겠다는 것이니 우리의 왕 여호와만을 믿고 나아가자(계 5:10, 20:4~6). 만군의 여호와께서 열심을 내시는데어느 누가 막을 수 있겠는가! 싸움은 위에서 도와주시는 싸움이니 택함 받은 자들은 사단과의 싸움에서 반드시 승리하게 된다(사 43:13).

  

2. 세계에서 찬송을 받기까지 열심을 주심:6~9

『 6 예루살렘이여 내가 너의 성벽 위에 파수꾼을 세우고 그들로 종일 종야에 잠잠치 않게 하였느니라 너희 여호와로 기억하시게 하는 자들아 너희는 쉬지 말며 7 또 여호와께서 예루살렘을 세워 세상에서 찬송을 받게 하시기까지 그로 쉬지 못하시게 하라 8 여호와께서 그 오른손, 그 능력의 팔로 맹세하시되 내가 다시는 네 곡식을 네 원수들에게 식물로 주지 아니하겠고 너의 수고하여 얻은 포도주를 이방인으로 마시지 않게 할 것인즉 9 오직 추수한 자가 그것을 먹고 나 여호와를 찬송할 것이요 거둔 자가 그것을 나의 성소 뜰에서 마시리라 하셨느니라 』

종말론적으로 볼 때 본문의 ‘시온’과 ‘예루살렘’은 하나님의 인을 들고 나갈 '동방'을 가리킨다. 사 24:1~ 뒤집어엎는 심판기가 오면, :15~ “너희는 동방에서 여호와를 영화롭게 하며”라 하셨고, 사 25:6~ “이 산(동방)에서 만민을 위하여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宴會)를 베푸시리니 곧 골수(骨髓)가 가득한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맑은 포도주로 하실 것이며” 이 연회를 베풀 때:8~ “사망을 영원히 멸할 것이라” 약속하셨다. 사 26:1~ “그 날에 유다 땅에서 이 노래를 부르리라 우리에게 견고한 성읍이 있음이여 여호와께서 구원으로 성과 곽을 삼으시리로다” 하셨는데, 이 때의 유다도 동방 땅 끝의 영적 유다인 ‘대한민국 장막’을 가리키는 것이다.

구약의 육적 이스라엘이 가나안에 들어갈 때의 유다의 위치는 오늘날의 그림자이다. 민 2:3~ “동방 해 돋는 편에 진 칠 자는 그 군대대로 유다의 진 기에 속한 자라 유다 자손의 족장은 암미나답의 아들 나손이요...”민 10:14~ “수두(首頭)유다 자손 진 기에 속한 자들이 그 군대대로 진행하였으니...” 또한 삿 1:1~ “여호수아가 죽은 후에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께 묻자와 가로되 우리 중에 누가 먼저 올라가서 가나안 사람과 싸우리이까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유다가 올라갈지니라 보라 내가 이 땅을 그 손에 붙였노라 하시니라” 하셨다. 유다의 위치는 동방이며, 유다는 형제의 수두(首頭) 곧 머리가 되며, 유다는 사단과의 싸움에서 최전방에 서라는 것이다.

히 10:1~ “율법은 장차 오는 좋은 일의 그림자요 참 형상이 아니라” 하셨으니, 표면적 가나안을 놓고 보여주던 율법시대의 유다는 실제 가나안인 천년왕국을 눈앞에 둔 시점에서 참 형상으로 다시 나타나야 하는 것이다. 구약 때의 권세역사도 동방의 진 친 유다 지파로 실행되었던 것같이, 종말의 권세역사도 영적 유다의 동방역사 사명으로 행해질 것이다. 이 때 이 사명을 행할 최적격의 나라는 하나님을 찬송할 아시아 셈의 장막(창 9:26)의 최 동편 해 돋는 곳인 한국이라는 것이다(계 7:2). 일본과 대만은 섬이요, 땅 끝에 위치한 나라로서는 한국만이 무신론 공산당의 지배에서 벗어나 자유로이 하나님을 섬기며 불 같은 신앙을 유지하고 있는 사실이 큰 증거가 된다.

아시아 셈의 장막
창 9:26~ “셈의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가나안은 셈의 종이 되고 하나님이 야벳을 창대케 하사 셈의 장막에 거하게 하시고 가나안은 그의 종이 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노아의 입을 통하여 예언하신 대로 아시아는 셈의 민족이요 하나님의 주 역사가 펼쳐지는 장막이다. 모든 성경이 아시아 셈의 장막에서 기록되었으며, 아브라함도 셈의 장막 사람이요, 선지자들, 예수님, 모든 사도들도 하나같이 아시아 셈의 장막 서쪽 이스라엘에서 성경대로 사명을 성취한 자들이니, 종말에 남은 역사 또한 아시아 셈의 장막 중 남은 예언이 증거하는 '동방 땅 끝'에서부터 시작될 것이 분명하다. 서쪽의 역사가 씨뿌리고 길러주는 역사였다면, 동쪽의 역사는 추수하여 거두어들이는 심판말씀의 역사이다. 이 때 주시는 권세가 다림줄, 머릿돌의 철장권세이니 이 역사로 북방 짐승세력이 심판을 당하면 아름다운 새 시대가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이것은 하나님의 정한 경영이요, 여호와의 열심으로 되는 역사이니 그 누구도 막을 수 없다. ☞ 새일성가 33장 - 동방의 역사


사 43:13 “내가 행하리니 누가 막으리요!”

야벳 장막은 예언하신 대로 모든 민족 중에 창대케 된 민족으로서, 현재의 4대 강국이 거하는 장막이다(미국, 영국, 프랑스, 소련). 이들은 백색 인종이요 물질이 창대한 강대국들인데, 끝 날에는 셈의 장막의 신으로 되는 동방역사 앞에 복종하여 진리로 이루어지는 새 땅 축복을 함께 받게 된다(사 60:1~22, 사 59:19~20). 결국 장자권의 축복은 셈의 장막을 떠날 수 없다는 결론이다. 그러니 셈의 장막 중에서도 특히 동방 한국은 진리의 종주 국가가 된다. 21세기 태평양 시대의 주역 국가로는 “진리를 사랑하는 나라, 시련이 많은 나라, 동방예의지국이라 불리우는 나라, 흰옷을 사랑하는 백의민족의 나라”인 대한민국(선지국가)이 예정되어 있다(출 19:5~6).

셈의 장막 서쪽(시나이반도)에서는 예정된 바, 유월절·오순절 역사를 성경대로 이루어 세계적으로 영혼구원을 이루었으니... 이제 셈의 장막 극동(한반도)에서도 예정된 바, 인간 종말의 마지막 절기인 초막절(촛대 교회) 역사로 세계 교회를 황충떼 환난에서 살려 영과 육의 완전한 구원이 무엇인가를 밝히 보이게 된다(계 9:1~12). 그러므로 이를 두고 사 19:19절의 '애굽 땅 중앙제단'의 마지막 초막절 역사로 복 받을 세계를 예언하시되, 사 19:23~25 “그 날에 애굽에서 앗수르로 통하는 대로가 있어 앗수르 사람은 애굽으로 가겠고 애굽 사람은 앗수르로 갈 것이며 애굽 사람이 앗수르 사람과 함께 경배하리라 그 날에 이스라엘이 애굽과 앗수르로 더불어 셋이 세계 중에 복이 되리니 이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복을 주어 가라사대 나의 백성 애굽이여, 나의 손으로 지은 앗수르여, 나의 산업 이스라엘이여, 복이 있을지어다 하실 것임이니라” 하셨다. 말씀대로 이루어지는 것이니 말씀을 따라갈 뿐이다.

사 60:7~ “게달의 양 무리는 다 네게로 모여지고 느바욧의 수양은 네게 공급되고 내 단에 올라 기꺼이 받음이 되리니 내가 내 영광의 집을 영화롭게 하리라”

여기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단'은 학 2:10~23절까지의 예언대로 세워진 촛대 교회 순금등대 제단이다. 학 2:6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조금 있으면 내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육지를 진동시킬 것이요 7 또한 만국을 진동시킬 것이며 만국의 보배가 이르리니 내가 영광으로 이 전에 충만케 하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9 이 전의 나중 영광이 이전 영광보다 크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내가 이곳에 평강을 주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여호와의 책에는 앞으로 되어질 일이 하나도 빠짐 없이 다 예언되어 있으니 21세기를 사는 종말의 사명용사들은 신앙의 잠을 깨어 머리를 들 때로다!

  

3. 상급과 보응이 이르기까지 열심을 주심:10~12

『 10 성문으로 나아가라 나아가라 백성의 길을 예비하라 대로를 수축하고 수축하라 돌을 제하라 만민을 위하여 기를 들라 11 여호와께서 땅 끝까지 반포하시되 너희는 딸 시온에게 이르라 보라 네 구원이 임하느니라 보라 상급이 그에게 있고 보응이 그 앞에 있느니라 하셨느니라 12 사람들이 너를 일컬어 거룩한 백성이라, 여호와의 구속하신 자라 하겠고 또 너를 일컬어 찾은 바 된 자요 버리지 아니한 성읍이라 하리라 』

사 40:9~ “보라 주 여호와께서 장차 강한 자로 임하실 것이요 친히 그 팔로 다스릴 것이라 보라 상급이 그에게 있고 보응이 그 앞에 있으며...” 이 말씀같이 재림의 주님은 강하신 자로 오신다. 강하신 자로 오실 때에는 더 이상 죄인의 친구가 아니요, 악인을 심판하러 오시는 무서운 심판주님이시다. 계 1:13~이하에 영혼의 구원은 얻었으나 원죄가 박힌 사도 요한이 재림의 주님을 보고 쓰러진 것은 영육 간의 완전 변화체가 아니고서는 재림의 주님 앞에 당당히 설 자가 없음을 보여준 사건이다. 초림의 주님을 영접하는 역사는 유대 광야에서 위로의 역사로 이루셨으나(사 40:1~8), 재림의 주님을 영접하는 역사는 동방 산에서부터 사 40:9~ 말씀대로 이루신다.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자여 너는 높은 산에 오르라 아름다운 소식을 예루살렘에 전하는 자여 너는 힘써 소리를 높이라 두려워 말고 소리를 높여 유다의 성읍들에 이르기를 너희 하나님을 보라 하라”

이 말씀대로 외치는 재림의 주님을 영접시키는 엘리야 사명 단체를 세우시어 '열심'을 주신다는 것이니, 교회의 성도 중에 말씀을 순종하는 자는 상급까지 받게 되나, (미련한 다섯 처녀같이) 불순종하면 보응을 받아 1,000년간 음부에 들어갔다가백보좌 심판때 부끄러움의 벌거벗은 구원을 받게 된다는 것이다(사 5:14, 8:20~22, 벧전 3::8, 계 12:17).

주님께서 피로 사신 예언의 책을 말세 종(다른 천사의 사명)들이 동방 해 돋는 곳(계 7:2)에서부터 다시 예언할 때에 말씀을 순종하는 자는 하나님의 인(印)침을 받아 각자의 일한 대로 세세 왕권의 축복을 받을 것이나, 이는 인간의 힘이나 능(能)으로 되는 것이 아니고 오직 여
호와의 신(神) 곧 여호와의 열심으로만 된다는 것이다(슥 4:6).

  ●10절:“만민을 위하여 기를 들라” - “기”를 상고해 보자!
<세계통일기호>

기독교는 십자가의 종교이다. 은혜 때에는 『붉은 십자가』로 영혼의 구원을 이루었으나(수많은 종들이 원수의 손에 순교를 당했다). 재림 때에는 동방에서 『은빛 십자가』를 들고 공산당의 붉은 깃발(낫과 망치)을 꺾어 버리고 세계를 통일하신다는 것이 여호와의 책에 기록된 종말론적 예언이다.



① 시 20:5 “우리가 너의 승리로 인하여 개가를 부르며 우리 하나님의 이름으로 우리 기를 세우리니 여호와께서 네 모든 기도를 이루시기를 원하노라”② 사 5:26~ 를 세우시고 먼 나라 원수를 불러서 쭉정이를 없이 한다. ③ 사 11:10~ “그 날에 이새의 뿌리에서 한 싹이 나서 만민의 기호로 설 것이요 열방이 그 에게로 돌아오리니 그 거한 곳이 영화로우리라” 하셨다. ④ 사 13:2~ 기호를 세우시고 성민을 구별하며 군대를 검열한다고 하셨다. ⑤ 사 18:3~ “산들 위에 기호를 세우거든... 너희는 들을지니라” 하셨다. ⑥ 사 31:9~ “그(앗수르)의 방백들은 기호를 인하여 놀라리라” 하셨다. ⑦ 사 49:22~ 기호를 세우고 승리하면 열왕이 와서 말세 종의 발바닥의 티끌을 핥는다 하셨다.⑧ 렘 4:5~6 “시온을 향하여 기호를 세우라, 도피하라, 지체하지 말라, 내가 북방에서 재앙과 큰 멸망으로 이르게 할 것임이니라”⑨ 렘 6:1~ “베냐민 자손들아 예루살렘 중에서 피난하라 드고아에서 나팔을 불고 벧학게렘에서 기호를 들라 재앙과 큰 파멸이 북방에서 엿보아 옴이니라”⑩ 렘 50:2 “너희는 열방 중에 광고하라 공포하라 기를 세우라 숨김이 없이 공포하여 이르라 바벨론이 함락되고 벨이 수치를 당하며 므로닥이 부스러지며 그 신상들은 수치를 당하며 우상들은 부스러진다 하라”⑪ 렘 51:12 “바벨론(북방) 성벽을 향하여 를 세우고 튼튼히 지키며 파수꾼을 세우며 복병(伏兵)을 베풀어 방비하라 이는 여호와께서 바벨론 거민에 대하여 말씀하신 대로 경영하시고 행하심이로다”⑫ 렘 51:27 “땅에 기를 세우며 열방 중에 나팔을 불어서 열국을 예비시켜 그(바벨론)를 치며...”⑬ 출 17:8~16절에서도 모세가 ‘여호와 닛시’로 승리하였으니, 아말렉(적기독 정권·교권)은 하나님의 기호 앞에 멸망하고야 마는 것이 알파와 오메가의 변하지 않는 진리이다.⑭ 시 60:4 “주를 경외하는 자에게 기(旗)를 주시고 진리를 위하여 달게 하셨나이다(셀라)

☞ 주제별 말씀정리 "기호"

어찌하여 북방에서 환난이 내려오는 것이며, 어찌하여 하나님은 북방을 향하여 ‘기호’를 세우라는 것일까? 바로 선과 악이 '진리의 전쟁'을 하고 있는 것이다. 사 10:5~ 북방 앗수르는 하나님의 진노의 막대기요 그 손의 몽둥이는 하나님의 분한이라 하신 말씀은 기독교가 축복 받기를 싫어하고 원수 마귀와 협상할 때 준비된 북방 몽둥이는 필히 등장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예수님의 피로 산 백성이라 할지라도 빛을 떠날 때엔 캄캄한 영계의 밤중으로 들어가는 것이니, 갈팡질팡하며 마귀의 심부름꾼이 되어 세상 것만 바라보다가는 이 세상이 불탈 때 흑암의 세력과 같이 재가 되어비리고 마는 것이다.

우리는 물질적인 세상과 정신적인 세계의 범위를 초월하여, 오직 영계 세계에서 오는 진리만을 관심 갖고 여호와를 앙망할 때 모든 승리는 하늘에서 주신다는 것이 성경의 교훈이다. 이 교훈을 믿는 자들이 심판의 몽둥이 북방을 꺽어버릴 '승리의 기호'를 높이 들 자들이다. 
☞ 신앙문답 49 『완전한 영계로 들어가는 길

마 6:33~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예수께서 친히 말씀하셨다(마 6:33절 성가 ). 불택자에게는십자가의 도가 미련하게 보이지만 택자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 되는 것같이, 피로 산 예언서(계시록과 모든 예언서)도 환난에 빠질 자에게는 미련하게 보이나 새 시대에 들어갈 자에게는 하나님의 권세의 말씀이 되는 것이다.

우리 예수님의 아들, 딸들인 기독교 신자들이여! 이 마지막 큰 싸움에서 죽기까지 '피와 말씀'을 증거한다는 각오 하나로 해산의 수고를 다하므로 순교자 원한을 갚아주는 마지막 용사들이 되자! (계 12:11~). ☞ 새일성가 12:3절

모든 것은 우리의 힘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열심으로만 되는 것이니, 
우리는 오로지 기록된 말씀대로 순종하여 재림의 주를 영접하는 날 
큰 위로와 상급을 얻을 수 있는 복된 자가 됩시다. 아멘!

영광이 성부와 성자와 성령께... 할렐루야!


  Copyright (c) 2002  마헬살랄하스바스 All rights reserved.

☎ 02-815-5126, 814-2782.



성경:이사야 63:1~19
제목:진노의 날에 버림받을 자의 형편



은혜의 날은 인자로이 죄인을 부르시어 그 죄를 널리 용서해 주시는 때였다. 지금도 은혜의 주를 영접하기만 하면 모든 죄를 사함 받는다. 그러나 죄가 있으면서도 죄가 없다는 바리새인 같은 사람은 결코 예수님을 영접할 수 없다.

이제 계시록이 열린 종말 진노의 날에는 죄와 상관이 없이 의롭게 된 자라야 재림의 주님을 영접할 수 있다 하셨으니 죄인은 멸망을 당하게 된다는 것이 법이다. 은혜의 날은 씨를 뿌리는 시기라 한다면 진노의 날은 알곡을 거두어들이는 인종 가을, 심판의 날이기 때문이다(계 14:15~, 19:11~, 22:10~).

진노의 날에 버림받을 자는 성전 밖 마당인데...!

  
1. 심판주를 분노케 하여 원수가 된 자들:1~6

진노의 주(슥 1:8~) - 온 땅이 평안하고 정온한 '안정기' 끝에 안일한 열방과 부패한 교회를 청소하는 심판주의 역사가 임할 것을 보이셨다. 먹줄, 척량줄, 다림줄, 머릿돌은 죄악 세상을 심판할 철장권세의 말씀이니 곧 심판의 권세이다
 『 1 에돔에서 오며 홍의를 입고 보스라에서 오는 자가 누구뇨 그 화려한 의복, 큰 능력으로 걷는 자가 누구뇨 그는 내니 의를 말하는자요 구원하기에 능한 자니라 2 어찌하여 네 의복이 붉으며 네 옷이 포도즙 틀을 밟는 자 같으뇨 3 만민 중에 나와 함께한 자가 없이 내가 홀로 포도즙 틀을 밟았는데 내가 노함을 인하여 무리를 밟았고 분함을 인하여 짓밟았으므로 그들의 선혈이 내 옷에 뛰어 내 의복을 다 더럽혔음이니 4 이는 내 원수 갚는 날이 내 마음에 있고 내 구속할 해가 왔으나 5 내가 본즉 도와주는 자도 없고 붙들어 주는 자도 없으므로 이상히 여겨 내 팔이 나를 구원하며 내 분이 나를 붙들었음이라 6 내가 노함을 인하여 만민을 밟았으며 내가 분함을 인하여 그들을 취케 하고 그들의 선혈로 땅에 쏟아지게 하였느니라 』

본문의 홍의를 입은 자는 다시 오실 진노의 예수님이시다. 슥 1:8절도 홍의를 입고 계신 재림주의 형상이 예언돼 있고, 계 14:14~20절에도 진노의 심판을 행하시는 재림주 앞에 심판받는 자들의 피가 강같이 흐를 것이 예언되어 있다.

진노의 날에 버림받을 자에게는 유혹의 영이 오게 되니 마귀 사상에 끌려 큰 죄악만 범하다가 멸망하게 된다. 여호와를 믿는다 하면서도 여호와의 심판하실 말씀에는 떨지 않기 때문에 사상 전쟁에서 패전하여 무력 전쟁 때 붉은 짐승의 밥이 된다. 계 6장의 4대 병마는 지구 땅에 있을 네 가지 사상을 보여준 계시인데, 검은 말은 북방에 협상하러 들어갔고(슥 6:6), 청황색 말(공산주의 궤휼)은 온 세계에 퍼져 두루 활동하는 이 때, 우리는 백마를 타고 끝까지 말씀만 따라가야 한다. 그래야 사상 전쟁에서 승리하게 된다.

계 19:6~8절에서 예수의 아내가 입은 옷인 예복, 곧 성도의 옷 세마포를 보여주셨는데, 세마포(흰 옷)란 ‘성도의 옳은 행실’이라 하였다. 따라서 하나님께 버림받을 자는 흰색과 관계가 먼 붉은 사상 아니면 청황색 사상(붉은 말의 위장), 또는검은 사상(황금만능)에 속한 자이다.

붉은 팥죽 한 그릇에 
장자 명분을 판 에서
 창 25:25~ “먼저 나온 자는 붉고 전신이 갖옷 같아서 이름을 에서라 하였고... 야곱이 죽을 쑤었더니 에서가 야곱에게 내가 곤비하니 그 붉은 것을 나로 먹게 하라 그러므로 에서의 별명은 에돔(붉음)이더라... 에서가 가로되 내가 죽게 되었으니 이 장자의 명분이 내게 무엇이 유익하리요... 에서가 장자의 명분을 경홀히 여김이었더라”

또 계 17:4~ “그 여자가 자주 빛과 붉은 빛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손에 금잔을 가졌는데 가증한 물건과 그의 음행의 더러운 것들이 가득하더라” 하였다.

진노의 날에 버림받을 자들은 교권과, 물질 문명과, 세상 향락에 취하여 심판 날에 비참하게 버림을 당하게 된다. 교회 안에도 버림당할 자는 많은데, 계 14:18~ 개포도를 포도주 틀에 던져 “...성 밖에서 그 틀이 밟히니 틀에서 피가 나서 말굴레까지 닿았고 1,600 스다디온(=720리)에 퍼졌더라” 했으니 많은 교인들이 변질되어(개포도) 육체의 심판을 받게 된다는 것이다.  새일성가 23장  "각성할 일"

사 28:1~ “취한 자 에브라임의 교만한 면류관이여 화 있을진저 술에 빠진 자의 성 곧 영화로운 관같이 기름진 골짜기 꼭대기에는 강하고 힘 있는 자가 쏟아지는 우박같이 파괴하는 광풍같이 큰 물의 창일함같이 손으로 그 면류관을 땅에 던지리니 에브라임의 취한 자의 교만한 면류관이 발에 밟힐 것이라...”

육적 술이 육을 망치듯, 영적 술(궤휼=독주=쑥물)은 영을 죽인다.
사 28:7~ “이 유다 사람들도 포도주로 인하여 옆걸음 치며 독주로 인하여 비틀거리며 제사장과 선지자도 독주로 인하여 옆걸음 치며 포도주에 빠지며 독주로 인하여 비틀거리며 이상을 그릇 풀며 재판할 때 실수하나니...”

사 29:9~ “너희는 놀라고 놀라라 너희는 소경이 되고 소경이 되라 그들의 취함이 포도주로 인함이 아니며 그들의 비틀거림이 독주로 인함이 아니라 대저 여호와께서 깊이 잠들게 하는 신을 너희에게 부어주사 너희의 눈을 감기셨음이니 눈은 선지자요 너희 머리를 덮으셨음이니 머리는 선견자라 그러므로 모든 묵시가 너희에게는 마치 봉한 책의 말이라”

사 34:5~ “여호와의 칼이 하늘에서 족하게 마셨은즉 보라 이것이 에돔 위에 내리며 멸망으로 정한 백성 위에 내려서 그를 심판할 것이라” 사 66:4~ 말씀을 거역하면 유혹의 영을 주어 취하게 한다 하셨으니 우리가 무슨 말하리요?

① 우리는 예언의 말씀에 벌벌 떨며 순종만 하자! 
② 순교자의 뒤를 따라 주님만 기쁘시게 하는 진리의 역군이 되자!  새일성가 13장 "기도의 열매"③ 심판 날에는 일한 대로 갚아줄 것이니 최선을 다해 후회 없는 자가 되자!
④ 세상의 것은 다 빼앗겨도 예언서만은 간직하여 천만 사람이 쓰러지는 재앙날에 남은 자가 되자! 
☞ 새일성가 41장 3절!

  
2. 성령을 근심케 하므로:7~14

『 7 내가 여호와께서 우리에게 베푸신 모든 자비와 그 찬송을 말하며 그 긍휼을 따라 그 많은 자비를 따라 이스라엘 집에 베푸신 큰 은총을 말하리라 8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그들은 실로 나의 백성이요 거짓을 행치 아니하는 자녀라 하시고 그들의 구원자가 되사 9 그들의 모든 환난에 동참하사 자기 앞의 사자로 그들을 구원하시며 그 사랑과 그 긍휼로 그들을 구속하시고 옛적 모든 날에 그들을 드시며 안으셨으나 10 그들이 반역하여 주의 성신을 근심케 하였으므로 그가 돌이켜 그들의 대적이 되사 친히 그들을 치셨더니 11 백성이 옛적 모세의 날을 추억하여 가로되 백성과 양 무리의 목자를 바다에서 올라오게 하신 자가 이제 어디 계시뇨 그들 중에 성신을 두신 자가 이제 어디 계시뇨 12 그 영광의 팔을 모세의 오른손과 함께 하시며 그 이름을 영영케 하려 하사 그들 앞에서 물로 갈라지게 하시고 13 그들을 깊음으로 인도하시되 말이 광야에 행함과 같이 넘어지지 않게 하신 자가 이제 어디 계시뇨 14 여호와의 신이 그들로 골짜기로 내려가는 가축같이 편히 쉬게 하셨도다 주께서 이같이 주의 백성을 인도하사 이름을 영화롭게 하셨나이다 하였느니라 』


죄 중에서도 용서받지 못할 죄는 성령을 거역하는 고의적인 죄이다. 마 12:30~ “나와 함께 하지 않는 자는 나를 반대하는 자요 나와 함께 모으지 않는 자는 헤치는 자니라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의 모든 죄와 훼방은 사하심을 얻되 성령을 훼방하는 것은 사하심을 얻지 못하겠고 또 누구든지 말로 인자를 거역하면 사하심을 얻되 누구든지 말로 성령을 거역하면 이 세상과 오는 세상에서도 사하심을 얻지 못하리라”

요일 5:16~ “누구든지 형제가 사망에 이르지 아니한 죄 범하는 것을 보거든 구하라 그러면 사망에 이르지 아니하는 범죄자들을 위하여 저에게 생명을 주시리라 사망에 이르는 죄가 있으니 이에 대하여 나는 구하라 하지 않노라 모든 불의가 죄로되 사망에 이르지 아니하는 죄도 있도다”

가인사울 왕가룟 유다와 같이 기회를 줘도 자의적으로 하나님을 대적하는 죄는 용서받지 못할 죄요 아담, 다윗 왕베드로와 같이 약해서 넘어지는 죄는 용서받을 죄이다. 용서는 죄의 경중을 보고 주시는 것이 아니라 중심의 회개를 보고 주시는 것이다. 인간 종말에도 용서받지 못할 죄가 있으니 곧 하나님의 법을 사울 왕처럼 무시하는 죄이며, 말세의 진리 역사를 가룟 유다처럼 대적하는 죄이다. 예수님은 보좌에서 이후에 마땅히 될 일(계 4:1)을 이루시기 위해서 간절히 기도하고 계신데, 땅에 있는 교회는 이후에 마땅히 될 일을 반대하면서 공산당 목사와 협상만 한다면 이는 용서받을 수 없는(사망에 이르는) 죄악이 된다. 그러나 택한 자는 오늘도9·24 제단에서 다시 예언하여 외치는 이 말씀을 듣고 속히 회개하여 돌아오고 있다.

초막절 절기를 위해서 학개 2장같이 9월 24일에 한 제단을 세워 주셨으나 알아보지도 않고 무조건 이단시하는 자는 말씀의 대적자이다. 유월절과 오순절을 반대하고도 재앙을 피할 수 없었다면 마지막 절기인 심판의 역사 초막절을 반대할 때 어찌 재앙을 피할 수 있으랴!

누구든지 마귀의 미혹을 받으면 진리를 반대하게 된다. 성령은 우리를 가르쳐 주시고, 고쳐 주시고, 열매 맺게 해주시고, 완전한 인격을 이루어 주시고, 영원히 같이 해주시는 완전한 신이시다. 우리는 범죄한 자로서 타락한 몸에 3위 하나님의 완전한 역사가 들어옴으로써만이 완전한 사람이 될 수 있다.

  
3. 마음이 강퍅하여 주를 경외치 아니함:15~19

『 15 주여 하늘에서 굽어 살피시며 주의 거룩하시고 영화로운 처소에서 보옵소서 주의 열성과 주의 능하신 행동이 이제 어디 있나이까 주의 베푸시던 간곡한 자비와 긍휼이 내게 그쳤나이다 16 주는 우리 아버지시라 아브라함은 우리를 모르고 이스라엘은 우리를 인정치 아니할지라도 여호와여 주는 우리의 아버지시라 상고부터 주의 이름을 우리의 구속자라 하셨거늘 17 여호와여 어찌하여 우리로 주의 길에서 떠나게 하시며 우리의 마음을 강퍅케 하사 주를 경외하지 않게 하시나이까 원컨대 주의 종들 곧 주의 산업인 지파들을 위하사 돌아오시옵소서 18 주의 거룩한 백성이 땅을 차지한지 오래지 아니하여서 우리의 대적이 주의 성소를 유린하였사오니 19 우리는 주의 다스림을 받지 못하는 자 같으며 주의 이름으로 칭함을 받지 못하는 자 같이 되었나이다 』


마음이 강퍅한 자는 진노의 날에 버림받을 자이다.

롬 9:13~ “기록된 바 내가 야곱은 사랑하고 에서는 미워하였다 하심과 같으니라... 모세에게 이르시되 내가 긍휼히 여길 자를 긍휼히 여기고 불쌍히 여길 자를 불쌍히 여기리라 하셨으니 그런즉 원하는 자로 말미암음도 아니요 달음박질하는 자로 말미암음도 아니요 오직 긍휼히 여기시는 하나님으로 말미암음이니라... 그런즉 하나님께서 하고자 하시는 자를 긍휼히 여기시고 하고자 하시는 자를 강퍅케 하시느니라”

불택자는 사단에게 붙이움 받아 쓰이고는 버려진다는 것이다. 곧 불의의 병기이다.일곱 머리 열 뿔은 불의의 병기인데 세계적으로 활동하여 쭉정이를 모은다. 그러나 우리는 이 시대에 여호와만 앙망하여 새 힘 권세를 받은 예수님 의의 병기가 되어 주님 다시 오실 때 주님의 마음을 시원케 해드리자!

공산당의 마음이 온유할 수 없고, 거짓 선지자의 마음이 온유할 수 없고, 시험에 빠진 자의 마음이 온유할 수 없다. 그러나 우리는 온유한 마음으로 예수의 진액을 받아 만나는 자에게마다 온유로 말씀을 전하여 기름같은 부드러운 만족을 주어야 한다. 말씀으로 충만, 성령으로 충만하여 거짓선지의 미혹과 죄의 독침을 맞고 괴로워하는 자들에게 하늘에서 오는 시원한 생수의 만족을 주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 마귀로 틈을 타지 못하도록 성령님께 간구해야 한다(엡 4:26~27). 이렇게 할 때 마귀는 더욱 참소하는 법이겠으나, 마귀가 밤낮으로 참소하여도 피와 말씀을 증거하므로 죽기까지 목숨을 아끼지 말자! 그것만이 승리이다(계 12:11).

모든 예언은 우리가 진노의 날에 미혹으로부터 벗어나 
남은 자가 되게 하려는 목적으로기록되었으니 
피로 사신 주님의 마지막 예언! 
목숨같이 아끼자! 
아멘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zion924.com 


성경:이사야 64:1~12
제목:진노의 날에 인간의 형편



은혜의 해에는 벽옥 같은 하나님께서 죄인을 용서하여 주셨으나, 진노의 날에는 용서 없는 심판을 내리신다. 심판 받을 종은 황충 떼의 밥이 되고, 심판 받을 교회는 불타 없어진다.

  
1. 대적이 알고 떨게 됨:1~2

『 1 원컨대 주는 하늘을 가르고 강림하시고 주의 앞에서 산들로 진동하기를 2 불이 섶을 사르며 불이 물을 끓임 같게 하사 주의 대적으로 주의 이름을 알게 하시며 열방으로 주의 앞에서 떨게 하옵소서 』

주님 재림 때에는 태산 같은 세력의 대적들이 심히 흔들리며 섶이 불에 타듯이 용서 없는 심판을 받게 된다. 그러하니 대적이 누구인지를 잘 알아야 할 것이며, 혹시 내가 오히려 대적자의 편에서 생활하지는 않았는가를 잘 살펴 점검해야 할 때이다.

사 63:10~ “그들이 반역하여 주의 성신을 근심케 하였으므로 그가 돌이켜 그들의 대적이 되사 친히 그들을 치셨더니...” 이 말씀을 보니 성령의 역사를 반역하고 근심케 하는 자는 대적이다.

은혜 시대에는 천국 열쇠를 받은 베드로의 성령 역사를 반대하던 바리새 교파, 사두개 교파 제사장들이 주님의 대적이 되어 용서 없는 심판을 받았다(마 12:1~37). 주 재림 때에는 머릿돌과 다림줄을 가진 스룹바벨의 증거를 반대하는 자는 자동적으로 진리의 대적이 된다.

예수님은 우리의 죄, 질병, 저주를 대신 걸머지셨으며 십자가를 믿는 우리에게 부탁하시기를 “누구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 하셨다. 그러면 자기 십자가란 무엇인가? 자기 십자가를 모르는 자는 주님을 따라갈 수 없다는 것이다.

자기 십자가는 자기 속에 있는 정욕, 탐욕, 명예욕 등의 자기 만족을 취하게 하며 자기를 영화롭게 하는 모든 것을 절제하여 육체에 속한 옛 사람의 행실은 죽이는 것이니, 자기를 쳐서 복종시키고 주님만 위하여 살고저 하는 삶이 자기 십자가를 지는 생활이라 할 수 있다. 고전 15:31~ 바울은 “나는 날마다 죽노라”고 말했다. 그러니 은혜를 베푸신 주님을 따르지 않는 생활은 전부가 대적의 생활이 된다. 마찬가지로 주 재림 때 예수께서 피로 사서 주신, 안팎으로 기록된 책의 말씀을 따르지 않는 자 역시 말씀의 대적자가 된다.

종말에, 종교적인 대적은 정치적인 대적(북방 군대)에게 멸망당하고(5개월 환난 때), 정치적인 대적은 다시 철장권세 받은 하나님의 말세 종들에게 완전히 멸망하게 된다.

슥 4:7~ “큰 산아 네가 무엇이냐 네가 스룹바벨 앞에서 평지가 되리라 그가 머릿돌을 내어 놓을 때에 무리가 외치기를 은총, 은총이 그에게 있을지어다”하셨으며, 사 42:13~ “여호와께서 용사같이 분발하여 외쳐 크게 부르시며 그 대적을 크게 치시리로다” 하셨으니 여호와의 진노의 날은 공의의 심판을 행하시는 날이다.


185,000 의 시체(사 37:36) - 주께서 종말 동방 땅 끝에서 
또 다시 이런 능력을 행하실 것을 당신은 믿는가?

사 37:36~ “여호와의 사자가 나가서 앗수르(소련) 진 중에서 185,000인을 쳤으므로 시체뿐이라” 하셨으니, 북방 세력이 제 아무리 초강대국이라 하여도 전쟁은 여호와께 속했으므로 승리는 우리의 것이다. 우리는 ‘믿는다’ 하면서 하나님의 대적이 되는 생활을 하지 말자!

  
2. 생각 밖에 두려움을 당함:3~4

『 3 주께서 강림하사 우리의 생각 밖에 두려운 일을 행하시던 그 때에 산들이 주의 앞에서 진동하였사오니 4 주 외에는 자기를 앙망하는 자를 위하여 이런 일을 행한 신을 예로부터 들은 자도 없고 귀로 깨달은 자도 없고 눈으로 본 자도 없었나이다 』

심판은 인간의 생각 밖에서 홀연히 행하시는 것이다. 종말을 처음부터 보여주시는 예고편 구약을 보면 창 6:5~ “여호와께서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관영함과 그 마음의 생각의 모든 계획이 항상 악할 뿐임을 보시고 땅 위에 사람 지으셨음을 한탄하사 마음에 근심하시고 가라사대 나의 창조한 사람을 내가 지면에서 쓸어버리되 사람으로부터 육축과 기는 것과 공중의 새까지 그리 하리니 이는 내가 그것을 지었음을 한탄함이니라”고 하셨다.

이 때에 과연 하나님의 진노를 깨달은 사람이 누구였던가? 인간으로는 심판의 계획을 모르기 때문에, 예수께서도 마 24:38~39 “홍수 전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가고 있으면서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기까지 깨닫지 못하였으니 인자의 임함도 이와 같으리라”라 말씀하셨고, 또 창 19:24 “여호와께서 하늘 곧 여호와에게로서 유황과 불을 비같이 소돔과 고모라에 내리사 그 성들과 온 들과 성에 거하는 모든 백성과 땅에 난 것을 다 엎어 멸하셨더라” 하신 일이 있었으니, 역시 눅 17:28절에 “또 인자의 때가 의 때와 같으리라” 하신 것이다.

또 민 16:30~ “만일 여호와께서 새 일을 행하사 땅으로 입을 열어 이 사람들과 그들의 모든 소속을 삼켜 산 채로 음부에 빠지게 하시면 이 사람들이 과연 여호와를 멸시한 것인 줄을 너희가 알리라 이 모든 말을 마치는 동시에 그들의 밑의 땅이 갈라지니라” 이것들은 모두 종말에 있을 새 일(심판 역사)의 그림자였다.


불타는 소돔, 고모라(창 19장)
심판을 무시한 인간들(창 6~8장)
여호와를 멸시한 자들(민 16:31)

노아의 때나 롯의 때에나 여호와를 반대하는 자가 경각간에 갑자기 멸망한 것같이, 인간 종말의 심판 때에도 생각 밖에 3대 화가 올 때 버림받은 자는 다 망하고 만다는 것이다. 사 29:1~4절에 택한 종은 슬픈 환경에 처하여 멸시를 당하며 그 목소리가 신접한 자같이 되나 :5~“그럴지라도 네 대적의 무리는 세미한 티끌 같겠고 강포한 자의 무리는 불려가는 겨 같으리니 그 일이 경각간에 갑자기 이룰 것이라” 하셨다.

렘 4:9 “그 날에 왕과 방백들은 실심(失心)할 것이며 제사장들은 놀랄 것이며 선지자들은 깜짝 놀라리라” 이 백성이 모두 우둔하여 망하게 된다고 하셨다.

  
3. 하나님의 사랑을 받지 않다가 멸망함:5~7

『 5 주께서 기쁘게 의(義)를 행하는 자와 주의 길에서 주를 기억하는 자를 선대하시거늘 우리가 범죄하므로 주께서 진노하셨사오며 이 현상이 이미 오랬사오니 우리가 어찌 구원을 얻을 수 있으리이까 6 대저 우리는 다 부정한 자 같아서 우리의 의는 다 더러운 옷 같으며 우리는 다 쇠패함이 잎사귀 같으므로 우리의 죄악이 바람같이 우리를 몰아 가나이다 7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가 없으며 스스로 분발하여 주를 붙잡는 자가 없사오니 이는 주께서 우리에게 얼굴을 숨기시며 우리의 죄악을 인하여 우리로 소멸되게 하셨음이니라 』

의를 행하는 자는 주님의 통치를 받는 자인데, 괴로우나 즐거우나 기쁘게 행해야 한다. 아나니아 삽비라같이(행 5장), 또는 게하시같이(왕하 5:19) 행하면 망하게 된다. 돈 사랑하기를 주님 사랑하기보다 더하지 말고 오직 명하신 십일조, 주일 성수를 기쁘게 지키는 인격이 되어야 한다.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자는 내 몸이나 내게 있는 소유물이 다 주님의 것인 줄을 알게 된다. 그런데 하나님의 것을 내 것인 줄 알고 도적질하게 되면 새 시대에 갈 수 없다는 것을 성경은 가르쳤다(말 3:7~, 슥 5:1~).

말 1:2~14절에서도 하나님의 사랑을 받은 야곱이 오히려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지 못하여서 심판 받을 일만 하다가 멸망받게 되는 일이 있을 것을 가르쳤다.

  
4. 즐거워하던 곳(교회)이 황무하게 됨:8~12

『 8 그러나 여호와여 주는 우리 아버지시니이다 우리는 진흙이요 주는 토기장이시니 우리는 다 주의 손으로 지으신 것이라 9 여호와여 과히 분노하지 마옵시며 죄악을 영영히 기억하지 마옵소서 구하오니 보시옵소서 보시옵소서 우리는 다 주의 백성이니이다 10 주의 거룩한 성읍들이 광야가 되었으며 시온이 광야가 되었으며 예루살렘이 황폐하였나이다 11 우리 열조가 주를 찬송하던 우리의 거룩하고 아름다운 전이 불에 탔으며 우리의 즐거워하던 곳이 다 황무하였나이다 12 여호와여 일이 이러하거늘 주께서 오히려 스스로 억제하시리이까 주께서 오히려 잠잠하시고 우리로 심한 괴로움을 받게 하시리이까 』

  
영광스러운 교회가 원수의 손에 불타게 되는 것은 교회의 죄 값이다.
렘 52:13~ “바벨론 왕 느브갓네살 19년 5월 10일에... 시위대 장관 느부사라단이 예루살렘에 이르러 여호와의 전과 왕궁을 불사르고...” - 솔로몬 왕의 손으로 지은 화려한 성전이 바벨론 사람의 손에 의해 불타게 된 것은 하나님의 진노를 받은 결과이다. 예수님 초림 때에 헤롯의 손으로 46년간 지은 성전도, 예수님을 반대한 죄 값으로 주후 70년에 로마 사람의 손에 의해 돌 위에 돌 하나도 남지 않고 완전히 무너뜨리움을 당했다(마 24:1~2).

지금도 예수 피로 세운 은혜 교회들이 황금만능에 취해 외모 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으니 - 건물이 웅장하고 신자 수 많은 것이 어느덧 ‘목회성공’의 기준이 되어 버린 실정이다 - 한심한 노릇이다. 육적 성장을 자화자찬하며 흐뭇해하는 목자들이 많은데, 나름대로는 축복을 받은 줄로 착각하고 있지만, 예수께서 피로 사서 지키라고 주신 이 시대 마지막 양식인 계시록과 예언서(새 일)를 모르니 그 종국이 어떠할까! 답은 예언서와 이스라엘의 역사가 알려준다. 바벨론과 로마 앞에 황폐화된 과거의 성전들이 오늘날 피로 산 은혜 교회의 운명과 어찌 상관이 없으리요! 새 일을 무시하는 오늘날의 교회는 소련(바벨론) 사람의 손에 의해 여지없이 무너지고 말 것이다(계 17:, 단 9:26~27). ☞ 이것이 다시 예언이다.

사 7:23~25 “그 날에는 천 주에 은 일 천 개의 가치 되는 포도나무 있던 곳마다 찔레와 형극이 날 것이라...” - 물량주의로 팽창된 교회들이 여호와의 새 일의 교훈을 반대하면서, 오히려 미혹시키려고 나타난 공산주의 목사들과 짝하며 인위적인 평화공존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이는 무신론 공산국가에서 나온 거짓 선지자들의 꾀임에 완전히 넘어간 것이다. 협상측의 이러한 행위는 말씀을 모르는 사람 편에서 볼 때는 잘 하는 일처럼 보인다. 그래서 수가 많은 것이다. 인위적인 평화와 안정이 축복인 줄 착각하여 추구했던 타협·기복적 신앙노선은 결국 공산주의 앞잡이 목사들에게 속은 어리석음이 될 것이니, 지도자들의 우매함이 교회를 망치게 된다는 것이다(슥 1:8~11, 사 9:16). 구약 교회가 참 선지자의 말을 무시하고 마귀의 앞잡이 거짓 선지의 말만 듣다가 바벨론에게 망한 것은 오늘날의 거울이요 교훈이다(롬 15:4).


사 8:20~ “마땅히 율법과 증거의 말씀을 좇을지니 그들의 말하는 바가 이 말씀에 맞지 아니하면 그들이 정녕히 아침 빛을 보지 못하고 이 땅으로 헤매며 곤고하며 주릴 것이라 그 주릴 때에 번조(煩燥)하여 자기의 왕 자기의 하나님을 저주할 것이며 위를 쳐다보거나 땅을 굽어보아도 환난과 흑암과 고통의 흑암뿐이리니 그들이 심한 흑암 중으로 쫓겨 들어가리라”

누구든지 예수님이 피로 사신 예언서를 불순종하면 후 3년 반’ 대환난에 들어간다. 쭉정이는 새 일을 반대하지만 알곡은 새 일이 나타나면 은총, 은총하며 일어날 것이니 나라가 하루에, 민족이 순식간에 일어나는 대중적인 역사를 세상이 막을 수 없도다!(사 66:7~, 슥 4:7~). 아멘

화려했던 바벨론이 폐허가 된 것처럼... 바벨 사상을 좇는 교회들도 진노심판 때 폐허가 될 것임을 잊지 말라! (계 18:5)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zion924.com 


성경:이사야 65:1~25
제목:보응과 새 시대


하나님께서는 시대마다 구원의 역사를 하시되
율법 시대에는 이스라엘에게 죄를 가르쳐 주셨고,
은혜 시대에는 율법의 요구인 죄 값 곧 사망 아래서 신음하는 택민을 구원하시려고 말씀이 사람되어 오셨으니 누구든지 예수를 믿고 예수 앞에 나오기만 하면 모든 죄를 용서해 주셨다. 이제 인간 종말의
환난 시대에는 미혹을 받은 자에게는 용서 없는 보응을 하시고, 미혹을 이긴 자에게는 상급을 주시며
새 시대로 인도하시겠다는 것이 마지막 구원 역사의 법이니, 이대로 이루시겠다는 것이 성경을 기록한 목적이 된다.

본문 1~16절까지는 『보응 받을 자의 길』에 대하여 예언하셨고, 17절부터는『새 시대』에 관해 예언하셨다.

  
1. 자기 생각과 불선한 길을 좇는 자의 받을 보응:1~7

『 1 나는 나를 구하지 아니하던 자에게 물음을 받았으며 나를 찾지 아니하던 자에게 찾아냄이 되었으며 내 이름을 부르지 아니하던 나라에게 내가 여기 있노라 내가 여기 있노라 하였노라 2 내가 종일 손을 펴서 자기 생각을 좇아 불선한 길을 행하는 패역한 백성들을 불렀나니 3 곧 동산에서 제사하며 벽돌 위에서 분향하여 내 앞에서 항상 내 노를 일으키는 백성이라 4 그들이 무덤 사이에 앉으며 은밀한 처소에서 지내며 돼지 고기를 먹으며 가증한 물건의 국을 그릇에 담으면서 5 사람에게 이르기를 너는 네 자리에 섰고 내게 가까이 하지 말라 나는 너보다 거룩함이니라 하나니 이런 자들은 내 코의 연기요 종일 타는 불이로다 6 보라 이것이 내 앞에 기록되었으니 내가 잠잠치 아니하고 반드시 보응하되 그들의 품에 보응할지라 7 너희의 죄악과 너희 열조의 죄악을 함께 하리니 그들이 산 위에서 분향하며 작은 산 위에서 나를 능욕하였음이라 그러므로 내가 먼저 그 행위를 헤아리고 그 품에 보응하리라 여호와가 말하였느니라 』

1절의 이 말씀은 은혜 시대에 이방인을 찾아서 이스라엘을 삼아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예언한 구절이다. 이는 무조건적인 아가페 사랑이다. 이 큰 사랑을 받고서도 이 시대의 교회가 2절 이하에 『내가 종일 손을 펴서 자기 생각을 좇아 불선한 길을 행하는 패역한 백성들을 불렀나니 곧 동산에서 제사하며 벽돌 위에서 분향하여 내 앞에서 항상 내 노를 일으키는 백성이라... 』 하신 말씀에 다시 걸리게 되니... :6~『보라 이것이 내 앞에 기록되었으니 내가 잠잠치 아니하고 반드시 보응하되 그들의 품에 보응할지라』라고 선포하기에 이르셨다.

십자가의 사랑으로 구원을 얻은 자가 자기 생각대로 불선한 길을 간다면 보응을 받게 된다. 요즘 자유주의 신학이 성행함은 사단의 미혹을 받고 있다는 증거이다.

거룩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제 멋대로 해석하여 갈기갈기 찢고 있는 인간들의 교만을 보라!  
저 지식(교만)들은 심판날 저들 자신을 옭아맬 올가미가 될 것이요, 
저들의 죄악을 단죄할 심판의 칼이 되리라! 
하나님 없이는 아무 것도 바로 알 수 없는 것이 바로 우리 인간인 것을..... (사 40:12~15)

요 8:32절에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하셨는데, 진리를 떠나서 인간 생각대로 믿는다는 것은 불선한 신앙노선이다. 예를 들자면 물고기가 “내 자유라!” 하면서 물 밖으로 튀어나와 죽는 꼴이요, 기차가 “내 자유라!” 하며 달리다가 철길 밖으로 떨어져 꼼짝없이 망하는 꼴이 된다. 운동 선수가 운동장의 경기 규칙대로 하지 않으면 일등을 했을지라도 인정받을 수 없고, 또 비행기가 항로를 이탈하면 추락하는 것이 이치인 것을... 이 이치를 무시하고 제 혼자 똑똑한 박사가 되어 멸망의 길을 걷고 있는 것이 소위 오늘날의 신 신학, 자유주의 신학이라는 것이다. 너무 똑똑하다 보니 하나님더러 자기를 따라 오라 하는 실정이다. 우리 믿는다는 성도가 성경의 법(진리)대로 믿지 않고 자신의 손으로 세운 법을 믿을 때는 보응 받을 일만 하게 된다. 그러니 구약 교회의 심판은 곧 우리의 거울이 된다.

① 제단 문제본문의 동산은 사 1:29절의 우상의 동산, 즉 말씀 없는 교회, 곧 물 없는 교회를 가르쳤다.

사 66:17~ “스스로 거룩히 구별하며 스스로 정결케 하고 동산에 들어가서 그 가운데 있는 자를 따라 돼지고기와 가증한 물건과 쥐를 먹는 자가 다 함께 망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라” - 자기를 높이는 교만한 종들! 새 언약은 믿으면서 여호와의 새 일은 반대하는 소경·귀머거리 같은 종들의 교회는 하나님의 노를 일으키는 제단이 된다.

계 17:3~ 여자가 ‘붉은 빛 짐승’을 타고 손에 ‘금잔’을 가졌으며 이마에는 ‘큰 바벨론’이란 이름이 기록됐으니 심판의 다림줄이 없는 제단은 불선한 길을 가는 교회요, 이를 따르는 성도는 패역한 백성이 된다. 종말에는 오직 학 2:18~ 다리오 왕(유신) 2년 9월 24일에 지대 놓은 제단과 연합하지 않으면 머릿돌 예수님을 영접할 수가 없다.

② 음식 문제주 재림 시에는 육체까지 구원을 받게 되니, 영혼 구원의 때처럼 믿음으로써 무조건 먹는 것이 아니요,

육체와 관계된 음식을 대할 때 성결을 위하여 규정한 법을 다시 따른다는 것이다.1,000년 왕국은 영의 안식만이 목적이 아니요, 육체의 안식 또한 목적이니 몸의 성결이 있어야 한다(천국은 영혼이 구원받아 들어가는 하늘 나라이기에 은혜 시대에는 음식 문제가 믿음으로 해결 됨. 딤전 4:1~5절에 믿음으로 무슨 음식이든지 받으면 된다 하였음). 그러나 종말의 양식인 선지서 본문에는 돼지고기와 가증한 물건(레 11장, 신 14장)을 먹으면 육체가 안식에 들어갈 수 없다고 하셨다. ☞ 이사야 66:15~17절에서 더 상세히 다루겠다.

③ 안식일·십일조 문제안식일은 주님의 날이요, 십일조는 하나님의 것이다(민 18:21, 레 27:30, 느 13:10~21, 말 3:7).

  
2. 참 포도송이 같은 종으로 씨를 내심:8~9

『 8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포도송이에는 즙이 있으므로 혹이 말하기를 그것을 상하지 말라 거기 복이 있느니라 하나니 나도 내 종들을 위하여 그같이 행하여 다 멸하지 아니하고 9 내가 야곱 중에서 씨를 내며 유다 중에서 나의 산들을 기업으로 얻을 자를 내리니 나의 택한 자가 이를 기업으로 얻을 것이요 나의 종들이 거기 거할 것이라 』

예수님은 포도나무요 우리는 그 가지니 열매 없는 가지는 불타게 되고, 완전한 열매를 맺는 자만이 새 시대를 기업으로 얻게 된다는 것이다. 겔 15:1~ 포도나무가 다른 나무보다 나은 것이 무엇이뇨? 열매가 없다면 불에 던질 화목(火木)이 될 뿐이라 했다. 영혼 구원은 회개하는 즉시에 얻지만, 새 땅에 들어가려면 고난의 풀무를 통해 시련을 겪으며 모든 예언의 말씀을 지켜야 들어가게 된다(계 2:26). 예수님의 피로 산 말씀의 맛을 잃지 않고 죽기까지 지켜야 변화성도가 된다. 계 10:9, 시 19:10, 잠 24:13절 말씀처럼 이 말씀이 꿀같이 달아야 변화체가 된다.

시 119:103 “주의 말씀의 맛이 내게 어찌 그리 단지요 내 입에 꿀보다 더하니이다” - 믿는 자가 말씀의 단 맛을 모르면 신앙의 장성이 있을 수 없다. 여왕벌이 먹는 양식은 일반 벌의 양식과 다른 로얄제리이듯, 지금은 우리 왕권 받을 성도 역시 은혜 시대 때 먹던 젖먹이 양식만 찾고 있을 수는 없는 때이다. 종말의 환난기에는 계시록과 시편과 율법과 예언서 전체가 로얄제리가 되니 부지런히 먹고 이 시대 여왕벌의 사명을 다 하자!

노아의 때에 아무리 하나님의 자녀라도 방주 밖에 있으면 코에 물들어가는 것 막아줄 자 없었으며, 아무리 피 바르고 홍해 가른 이스라엘이라 하더라도 광야에서 율법을 범하며 하나님(법궤)을 무시했을 때 사막의 시체가 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또한 가나안 땅에 들어가서 솔로몬 성전에 부패가 올 때 회개 없는 유다가 북방 바벨론에게 70년간 잡혀갔듯이, 인간 종말에도 구약과 동일하다는 것이다. 마지막 교회가 예수님이 찾으시는 촛대 열매가 없다면 북방 칼에 육체가 망하게 된다는 것이다. ☞ 이것이 다시 예언이다.

  
3. 성산(새 시대)을 잊고 술 먹는 자의 보응:10~15

『 10 사론은 양 떼의 우리가 되겠고 아골 골짜기는 소 떼의 눕는 곳이 되어 나를 찾은 내 백성의 소유가 되려니와 11 오직 나 여호와를 버리며 나의 성산을 잊고 갓에게 상을 베풀어 놓으며 므니에게 섞은 술을 가득히 붓는 너희여 12 내가 너희를 칼에 붙일 것인즉 다 구푸리고 살륙을 당하리니 이는 내가 불러도 너희가 대답지 아니하며 내가 말하여도 듣지 아니하고 나의 눈에 악을 행하였으며 나의 즐겨하지 아니하는 일을 택하였음이니라 13 이러므로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나의 종들은 먹을 것이로되 너희는 주릴 것이니라 보라 나의 종들은 마실 것이로되 너희는 갈할 것이니라 보라 나의 종들은 기뻐할 것이로되 너희는 수치를 당할 것이니라 14 보라 나의 종들은 마음이 즐거우므로 노래할 것이로되 너희는 마음이 슬프므로 울며 심령이 상하므로 통곡할 것이며 15 또 너희의 끼친 이름은 나의 택한 자의 저줏거리가 될 것이니라 주 여호와 내가 너를 죽이고 내 종들은 다른 이름으로 칭하리라 』

말세의 교회들이 진리의 말씀을 순종치 않고, 자기 생명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을 잊고 운명신 따위에 의탁하는 일이 있으니 모두 마귀 술에 취한 자들이다. ☞  "우상숭배에 물든 인간의 현실"

① 사 28:7~ “이 유다 사람들도 포도주로 인하여 옆걸음치며 독주로 인하여 비틀거리며 제사장과 선지자도 독주로 인하여 옆걸음치며...” 
② 사 29:9~ “그들의 취함이 포도주로 인함이 아니며 그들의 비틀거림이 독주로 인함이 아니라...”
③ 합 2:5~ “북방 갈대아는 술을 즐기며 궤휼하며 교만하여 가만히 있지 아니하고 그 욕심을 음부처럼 넓히며...” ④ 마 24:48~ “만일 악한 종이 마음에 생각하기를 주인이 더디 오리라 하여 동무들을 때리며 술친구들로 더불어 먹고 마시게 되면...”

계 17장에 종말에 음녀(교회)가 취하여 짐승의 종 노릇하다가 멸망받게 될 것이 예언되어 있다.
화려한 바벨 세상에 취하는 자는 말씀의 맛을 잃게 된다. 하나님께서 마귀를 창조하여 쓰시는 데는 시대 시대마다 종들에게 붙여서 싸움이 있게 하시되 종들이 이기도록 역사해 주시고 마귀 떼들은 버리시는 것이 법이다. 종말에 있을 마귀 미혹을 이기도록 예수께서 피로 사서 주신 책이 바로 예언서이다.

인간은 에덴동산에서 지음을 받았기 때문에 다시 에덴동산으로 들어가서 예수님과 같이 생활하게 되는 것이니 안식세계 가기를 힘쓰자!

  
4. 진리의 하나님께 복을 구하지 않으면 보응:16

『 16 이러므로 땅에서 자기를 위하여 복을 구하는 자는 진리의 하나님을 향하여 복을 구할 것이요 땅에서 맹세하는 자는 진리의 하나님으로 맹세하리니 이는 이전 환난이 잊어졌고 내 눈앞에 숨겨졌음이니라 』

기도란 하나님의 뜻을 순종하는 것인데, 새 시대를 축복으로 주실 이 말씀에 순종치 않으면서 기도한다는 것은 어리석고 가증한 행동이 된다. 메시야를 반대하면서도 자칭 옳은 기도와 제사를 드린다던 바리새 교인들을 추억하라! 바로 지금 진행되고 있는 하나님의 새 일을 반대하면서도 기도와 예배를 드린다 하고 있는 (자칭) 한국의 정통 교단들을 보라. 이 시대의 바리새인이 아니고 무엇이랴? 새 일은 성경에 기록되어 있다. 성경은 아버지의 말씀이다.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다. 진리대로 죄를 사해 주셨고, 또 은혜도 진리대로 주셨다. 종말에도 또한 진리(새 일의 역사)대로 새 시대를 주시려 하는데, 어찌 잘 알지도 못하면서 새 일을 반대하는가? 이런 자들과 교회들을 하나님은 귀머거리·소경이라 하셨다(사 42:18~22). 이들은 축복을 받을 수 없고, 육체는 저주의 죽음을 당하게 되고, 그 영까지 안식세계가 펼쳐지는 1,000년간 옥에 가게 된다. 심판 방법이 노아 때와 같다(벧전 3:18~, 마 24:37).

하나님의 완전한 축복은 지금 이 땅에서의 축복이 아니라 장차 이루어질 새 시대의 축복이니 현재 나를 짓누르는 잠깐의 고난과 핍박에 낙심치 말고, 오직 하나님께서 주시는 시련을 달게 참고 새길 것을 새기며(슥 3:9) 용기 있게 나가야 한다. 아멘!

  
5. 새 시대(천년왕국):17~25

『 17 보라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나니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마음에 생각나지 아니할 것이라 18 너희는 나의 창조하는 것을 인하여 영원히 기뻐하며 즐거워할지니라 보라 내가 예루살렘으로 즐거움을 창조하며 그 백성으로 기쁨을 삼고 19 내가 예루살렘을 즐거워하며 나의 백성을 기뻐하리니 우는 소리와 부르짖는 소리가 그 가운데서 다시는 들리지 아니할 것이며 20 거기는 날 수가 많지 못하여 죽는 유아와 수한이 차지 못한 노인이 다시는 없을 것이라 곧 백세에 죽는 자가 아이겠고 백세에 못되어 죽는 자는 저주 받은 것이리라 21 그들이 가옥을 건축하고 그것에 거하겠고 포도원을 재배하고 열매를 먹을 것이며 22 그들의 건축한 데 타인이 거하지 아니할 것이며 그들의 재배한 것을 타인이 먹지 아니하리니 이는 내 백성의 수한이 나무의 수한과 같겠고 나의 택한 자가 그 손으로 일한 것을 길이 누릴 것임이며 23 그들의 수고가 헛되지 않겠고 그들의 생산한 것이 재난에 걸리지 아니하리니 그들은 여호와의 복된 자의 자손이요 그 소생도 그들과 함께 될 것임이라 24 그들이 부르기 전에 내가 응답하겠고 그들이 말을 마치기 전에 내가 들을 것이며 25 이리와 어린 양이 함께 먹을 것이며 사자가 소처럼 짚을 먹을 것이며 뱀은 흙으로 식물을 삼을 것이니 나의 성산에서는 해함도 없겠고 상함도 없으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

새 하늘 새 땅이 창조된다는 예언은 지구가 멸망하고 새 별이 창조된다는 뜻이 아니다. 첫째 아담이 타락하여 받은 저주로 땅이 6,000년간 황폐하였으나, 마지막 아담 예수님이 오셔서 마귀를 멸하시고 다시 이 땅을 회복하여 주시므로 에덴동산이 다시 온다는 것이다(제7 천년기). 성경을 기록한 목적이 이것이다. 아브라함에게 약속한 언약의 내용이 동서 남북을 너와 네 자손에게 다 주시겠다는 말씀이었다(창 13:14). 이 언약대로 아브라함의 자손으로 오신 예수님을 통하여 새 시대가 이루어지며 그에게 접붙은 자들이 이 땅을 차지한다는 것이다.

예수님은 성경에 기록된 대로 순종하시는 삶을 사신 후 올라가셨고, 심판 주 곧 만왕의 왕으로 다시 오실 때에도 기록된 대로 행하실 것이니, 어떠한 자가 심판을 받느냐를 가르친 예언서의 말씀을 우리는 잘 읽고 듣고 지켜야 할 것이다. 기독교가 예언서를 모르면 재림의 주님 오실 때 영접할 수가 없다.

◈ 새 시대에는!
① 마귀가 없고(계 20:2),
② 전쟁이 없고(사 2:4),
③ 변동이 없고(사 9:6~7),
④ 피해가 없고(사 27:2~4),
⑤ 병신이 없고(사 35:5~6),
⑥ 죄악이 없고(사 35:8~10),
⑦ 박토가 없고(사 43:20),
⑧ 부족이 없다(사 60:15).

새 시대는 안식세계이다. 안식에는
㉠ 창조의 안식일이 있고(일곱째 날),
㉡ 율법의 안식일이 있고(토요일),
㉢ 은혜의 안식일이 있고(부활의 날=주일),
㉣ 지상 1,000년 안식이 있고(본문의 새 시대),
㉤ 영원 무궁 안식이 있다.

첫째 아담이 뱀에게 안식을 빼앗겼지만, 마지막 아담 예수님이 안식의 주인으로 다시 오셔서 우리에게 참 안식일을 주셨다. 곧 율법의 저주를 토요일 안식일에 땅 속에 묻어 버리고, 주의 날(일요일)에 부활하셔서 우리에게 새 생명을 주신 이것이니 예수님은 참으로 안식일의 주인이시로다! 율법의 저주 아래 묶인 토요일 안식일을 끝마치시고, 더욱 완전한 안식을 우리에게 주셨도다!

예수 안에 있는 자는 참 안식을 얻은 자이나, 예수 밖에 있으면 안식일과는 상관없는 자이다. 사람이 안식일을 위하여 있는 것이 아니라 안식일이 사람을 위하여 있는 것이다(막 2:27). 롬 10:4~ 예수께서 율법을 마치셨다는 것은 사람으로는 지킬 수 없는 율법을 성령을 보내 주심으로써 완성하심을 뜻하는 것이니, 일곱 영의 성령께서 우리를 예수 같은 인격자로 장성시켜 주실 때에야 비로소 율법까지 지킬 수 있는, 온전히 구원 얻은 자가 된다. 영과 육에 완전한 구속을 얻은 자들, 이들이 바로 계 14:4 “사람 가운데서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라” 하신 144,000명이니 이들만이 예수님과 함께 세상을 심판하러 시온산에 설 수 있는 인격자이다. 바울도 이 ‘몸의 구속’을 소망했지만(롬 8:23) 보지 못하고 죽었다. 지금이 바로 바울이 바라던 소망이 이루어질 때이니 오직 여자(음녀)로 더불어 더럽히지 말고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가 되자!

우리는 모두 새 시대에 들어갈 인격자가 되어야 하되 왕권받을 자로서 들어가는 길과 예비처에 보호받아 종족백성으로 들어가는 길이 있음을 알라! 이 말씀은 마지막 오메가의 미혹 시대에 미혹시키는 짐승 세력과 싸워 이길 왕권자들이 받아 새길 말씀이니 사명자라면 무장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할 것이다.

아멘. 할렐루야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zion924.com 



성경:이사야 66:1~24
제목:새 시대 들어갈 자의 주의 할 일


본 장(章)은 결론 장으로 새 시대에 들어갈 자가 주의해야 할 일에 대하여 예언하셨다. 1~14절까지는 말씀에 대하여 주의해야 함을, 15~24절까지는 음식물에 대하여 주의해야 함을 말씀하셨다.

  
1. 말씀에 떠는 자를 권고하심:1~2

『 1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하늘은 나의 보좌요 땅은 나의 발등상이니 너희가 나를 위하여 무슨 집을 지을꼬 나의 안식할 처소가 어디랴 2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의 손이 이 모든 것을 지어서 다 이루었느니라 무릇 마음이 가난하고 심령에 통회하며 나의 말을 인하여 떠는 자 그 사람은 내가 권고하려니와 』

여호와께서는 언제나 말씀에 떠는 자에게 믿음과 권세를 주시어 하나님의 안식할 집을 짓게 하신다. 이 땅 성도의 사명은 성전 건축이다. 노아는 방주(성전 상징) 짓는 것이 사명이요, 아브라함은 말씀을 좇아가 모리아산에서 독자 이삭을 번제물로 바치는 제단(예수 그리스도의 골고다 제사)을 짓는 것이 목적이었다.

요 2:19~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이 성전을 헐라 내가 사흘 동안에 일으키리라” - 이 말씀은 십자가에 죽으시고 3일 만에 부활하시어 예수의 피로써 제단을 세우실 것을 말씀하심이다(행 20:28). 은혜 시대에 고전 3:12~17, 6:19~을 통하여 바울은 우리 몸이 하나님의 성전이라고 말했다. 먼저 예수님의 보혈이 내 몸에 들어오면 마음에 성전이 세워지고, 또 피로 산 말씀이 내 몸에 들어오면 원죄로 죽게 된 몸이 변화하게 된다.

이제 종말의 시대에는 학 2:18~이하에 기록된 9·24 성전을 건축하는 일에 연합하여 마지막 미혹을 이겨야만 새 시대에 들어갈 것이요, 9·24 성전을 반대하면 환난에 빠지게 될 것을 예언하셨으니, 뒤집어엎을 때가 이르면 하나님께서 스룹바벨로 나의 인(印)을 삼으리라는 학 2:21~23절의 말씀을 청종해야 할 것이다. 이는 머릿돌로 큰 산을 멸하신다는 말씀(슥 4:7)과 심판의 말씀 다림줄(암 7:7~8)이 스룹바벨의 손에 있음을 보고 기뻐하리라는 말씀(슥 4:10)과 동일하다. 하나님의 인과 다림줄과 머릿돌이 없이도 마지막 사단의 세력을 이길 수 있다면 9·24 제단이 핍박 받아 마땅하지만 태산 같은 원수의 세력을 파할 머릿돌과 정확한 종말관·심판관인 다림줄이 9·24 제단에 ‘기록된 말씀대로’ 맡겨졌다면 이 말씀에 떨어야 할 것이다. 알파의 역사 때 아담이 말씀에 떨지 않다가 금단의 선악과를 따 먹고 죽었듯이, 오메가 역사인 촛대 교회 건축 때에도 예언의 말씀에 떨지 않으면 미혹을 받아 환난에 빠지게 된다는 것이다.

언제나 하나님께서는 자기 죄를 회개하고 말씀에 떠는 자를 권고하신다. 사 44:22“내가 네 허물을 빽빽한 구름의 사라짐같이 네 죄를 안개의 사라짐같이 도말하였으니 너는 내게로 돌아오라” 하신 말씀도 용서해 주신다는 말씀이요, 민 23:21~ “여호와는 야곱의 허물을 보지 아니 하시며 이스라엘의 패역을 보지 아니하시는도다” 하신 말씀도 용서해 주겠다는 말씀이시니, 말씀을 멸시해도 용서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오로지 말씀에 떠는 야곱에게만큼은 무조건적인 용서를 베푸시겠다는 예언이다.

성경 역사를 볼 때 말씀에 떨지 않는 자는 언제나 이스라엘 총회에서 끊기움을 당했다. 모세 때 광야에서 장정 60만 명이 쓰러졌고, 가나안에서도 12지파가 타락해 앗수르와 바벨론에 붙여졌으며, 스룹바벨 총독이 귀국하여 다리오 왕 2년 9·24 성전을 지을 때도 공사에 동참하지 않는 자는 다 성전의 영광을 보지 못했다(스 4:3~). 예수님 초림 때에도 예언의 말씀에 떨지 않던 유대인을 예수께서 다 끊어 버리셨다. 따라서 선민이라고 자랑하던 자들이 독사의 자식이 되고 말았다(마 23:33~39).

이와 같이 주 재림 때에도 초막절의 진리와 모든 선지자가 예언한 말씀에 떨지 않으면 모든 육체가 환난에 빠지게 된다는 것이다.

  
2. 말씀을 불순종하는 자에게는 유혹과 두려움을 줌:3~4

『 3 소를 잡아 드리는 것은 살인함과 다름이 없고 어린 양으로 제사드리는 것은 개의 목을 꺾음과 다름이 없으며 드리는 예물은 돼지의 피와 다름이 없고 분향하는 것은 우상을 찬송함과 다름이 없이 하는 그들은 자기의 길을 택하며 그들의 마음은 가증한 것을 기뻐한즉 4 나도 유혹을 그들에게 택하여 주며 그 무서워하는 것을 그들에게 임하게 하리니 이는 내가 불러도 대답하는 자 없으며 내가 말하여도 그들이 청종하지 않고 오직 나의 목전에 악을 행하며 나의 기뻐하지 아니하는 것을 택하였음이니라 하시니라 』

누구든지 말씀에 떨지 않는다면 교회에서 소를 잡아드리는 제사조차 살인함과 같다는 것이다. 예배란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하여 책에 기록된 말씀대로 될 줄 믿고 드릴 때라야 받으시고, 반대로 말씀을 무시하는 예배는 받지 않으신다는 것이니, 종말에도 정확한 심판·추수의 역사 새 일의 말씀을 반대하는 예배를 드리는 자는 상달은 고사하고, 오히려 유혹의 영을 받게 되어 환난에 빠지게 된다는 것이다.

사 29:10~ “대저 여호와께서 깊이 잠들게 하는 신을 너희에게 부어 주사 너희의 눈을 감기셨음이니 눈은 선지자요 너희 머리를 덮으셨음이니 머리는 선견자라 그러므로 모든 묵시가 너희에게는 마치 봉한 책의 말이라”
악령이 들어간 사울

말씀을 무시하던 사울 왕에게 악신(惡神)이 들어가니 자기의 사랑하는 사위인 다윗을 죽이려 했다(삼상 18:10~). 하나님이 마귀를 창조하신 목적은 당신의 공의에 따라 말씀을 거역하는 자를 가려내어 지상의 축복을 받지 못하게 하기 위함이다.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정확한 배움을 주신 후 제대로 배웠는가를 알아보기 위하여 시험을 내실 때, 정답 하나에 오답 네 개를 써 놓지 않는가? 마귀의 존재도 이 오답과 같은 것이니 마귀를 따라가면 구원의 점수에 미달되어 새 시대의 상을 받을 수가 없다는 것이다. 새 1000년은 상급의 시대이다. 그렇게 “공부하라!(다림줄을 들으라!) 예습하라!(머릿돌을 배우라!)” 하여도 잠만 자고 술만 먹던 학생(기독교 협상세력)은 반드시 네 개의 오답에 걸린다는 것이다. 우리는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대로만 답을 찾는 정직하고 성실한 학생이 되자! 잠자고 술만 먹는 못된 학생들과 구별되어야 할 것이다.

바리새인들이 진리로 오신 예수님을 반대할 때에 독사의 자식이 되었듯이, 인간 종말에도 예언서를 이루시려고 대언 기도하시는 주님을 생각지 않고, 인간의 생각에서 빚어지는 ‘세계평화’만을 따라간다면 말씀의 대적이 되기 때문에 용서 없는 무서운 심판을 받게 된다(계 22:18~19).

  
3. 말씀에 떠는 자는 시련 중에 자민(子民)을 순산함:5~9

『 5 여호와의 말씀을 인하여 떠는 자들아 그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르시되 너희 형제가 너희를 미워하며 내 이름을 인하여 너희를 쫓아내며 이르기를 여호와께서는 영광을 나타내사 너희 기쁨을 우리에게 보이시기를 원하노라 하였으나 그들은 수치를 당하리라 하셨느니라 6 훤화하는 소리가 성읍에서부터 오며 목소리가 성전에서부터 들리니 이는 여호와께서 그 대적에게 보응하시는 목소리로다 7 시온은 구로하기 전에 생산하며 고통을 당하기 전에 남자를 낳았으니 8 이러한 일을 들은 자가 누구이며 이러한 일을 본 자가 누구이뇨 나라가 어찌 하루에 생기겠으며 민족이 어찌 순식간에 나겠느냐 그러나 시온은 구로하는 즉시에 그 자민을 순산하였도다 9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임산케 하였은즉 해산케 아니하겠느냐 네 하나님이 가라사대 나는 해산케 하는 자인즉 어찌 태를 닫겠느냐 하시니라 』

계시록 9장의 5째 나팔은 『시련기』인데, 1958년 3월부터 북방 흑암 세력인 소련에서 「평화공존」이라는 거짓 정책을 들고 나와 세계 정치와 종교를 속이고 있는 시기이다. 이 어려움의 때 동방에서 말씀을 햇빛같이 밝혀서 전 세계적으로 하나님의 인(印) 맞은 종 144,000명을 일으켜 군대를 형성하니 이들이 북방을 치고 이방의 백성까지 살려내어 새 시대를 이루게 된다.

하나님의 완전하고 선하신 예지·예정 속에서 택함 받은 야곱들이 홀연히 경각간에 모여든다는 것이다. 하나님이 택하셨으니 하나님께서 모으신다. 지금은 9·24 중앙제단이 홀로 되었지만 홀연히 나타나는 권세역사로 승리할 때 눈물을 흘리며 뿌린다시 예언의 씨앗들이 열매가 되어 몰려오게 된다는 것이니, 그 고난 중에 낳은 자녀가 너무나도 많다는 것이다(사 49:20).

그러나 택함 받은 야곱들을 멸시 천대한 종말의 교권(성전)은 큰 수치를 당하게 되니 이러한 교회들이 바로 재림 예수님께 보응·심판 받을 성전인 것이다(6절). 구약 솔로몬 때의 성전정화는 인간종말에 있을 변질된 거대교권 심판을 미리 보여주신 사건이다.

성전 정화.....  타락한 현대의 기독교회 안에서 다시 재현될 것이다!

구약을 통해 신약을 읽어낸 바울 및 사도들의 눈이 귀했듯이, 인간 종말에 다시 구약과 신약을 통해 심판과 새 시대를 읽어내는 눈은 더욱 보배롭고 귀한 눈이다. 이 눈이 바로 선지자들의 눈이요, 이들의 외침이 다시 예언이요, 이들의 상급이 곧 왕권의 면류관이니, 이 모든 예언의 말씀을 읽고 듣고 지키는 순종을 통해 귀하디 귀한 선지자의 눈을 얻도록 최선을 다하자!

  
4. 사랑하는 자가 위로와 평강을 누림:10~14

『 10 예루살렘을 사랑하는 자여 다 그와 함께 기뻐하라 다 그와 함께 즐거워하라 그를 위하여 슬퍼하는 자여 다 그의 기쁨을 인하여 그와 함께 기뻐하라 11 너희가 젖을 빠는 것같이 그 위로하는 품에서 만족하겠고 젖을 넉넉히 빤 것같이 그 영광의 풍성함을 인하여 즐거워하리라 12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보라 내가 그에게 평강을 강같이, 그에게 열방의 영광을 넘치는 시내같이 주리니 너희가 그 젖을 빨 것이며 너희가 옆에 안기며 그 무릎에서 놀 것이라 13 어미가 자식을 위로함같이 내가 너희를 위로할 것인즉 너희가 예루살렘에서 위로를 받으리니 14 너희가 이를 보고 마음이 기뻐서 너희 뼈가 연한 풀의 무성함 같으리라 여호와의 손은 그 종들에게 나타나겠고 그의 진노는 그 원수에게 더하리라 』

예수의 피로 중생 받은 자들이 예언서를 지켜서 짐승의 표 666을 이기고 환난을 벗어나 영과 육이 함께 지상 안식세계에서 여호와의 영광 속에서 최고의 기쁨을 누리게 될 것을 예언하셨다. 예언하신 축복을 차지하는 성도가 되어야 한다!

  
5. 더러운 고기(가증한 것)를 먹으면 멸망:15~17

『 15 보라 여호와께서 불에 옹위되어 강림하시리니 그 수레들은 회리바람 같으리로다 그가 혁혁한 위세로 노를 베푸시며 맹렬한 화염으로 견책하실 것이라 16 여호와께서 불과 칼로 모든 혈육에게 심판을 베푸신즉 여호와께 살육당할 자가 많으리니 스스로 거룩히 구별하며 17 스스로 정결케 하고 동산에 들어가서 그 가운데 있는 자를 따라 돼지 고기와 가증한 물건과 쥐를 먹는 자가 다 함께 망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

음식을 이야기한다고 이단이 아니다. 음식 문제가 예언됨은 새 땅은 영·육이 들어가서 영광을 돌리는 곳이므로 육체가 깨끗해야 하기 때문이다. 영자적인 구약 때에 보여 주신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육적 이스라엘이 애굽에서는 음식에 관계없이 살았으나,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에 들어갈 때에는 성결해야 하므로 광야에서 모세에게 율법 레위기 11장과 신명기 14장을 통하여 가증한 음식을 먹으면 죽는다고 예언하신 것이다. 이것은 예수 피를 믿는 영적 이스라엘이 새 시대(가나안) 갈 때 이렇게 해야 복 받는다는 사실을 보여준 것이다. 그래서 율법으로 말씀하신 것을 다시 예언서에 기록케 되었고, 이를 다시 예언하는 종말의 시기에도 그대로 성취시키시니 구약 때나 신약 때나 이스라엘이라면 누구든지 음식물(육적음식, 영적사상)을 조심해야 새 시대에 갈 수 있다는 것이다. 예언은 종말에 결코 폐하여지지 않고 새 시대(가나안)를 앞에 두고 다 지켜진다는 것이다.

은혜 때에는 딤전 4:1~5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자기 양심이 화인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 혼인을 금하고 식물을 폐하라 할 터이나 식물은 하나님이 지으신 바니 믿는 자들과 진리를 아는 자들이 감사함으로 받을 것이니라 하나님의 지으신 모든 것이 선하매 감사함으로 받으면 버릴 것이 없나니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니라”라고 기록하였으나, 이 말씀은 중생은 받으나 육체가 죽어서 땅에 묻힐 자를 목적하여 주신 은혜 시대 사도의 교훈이다. 육체가 죽어서 풀같이 쓰러지고 영혼이 아브라함 품에 들어갈 것을 외쳤던 사도들은 당연히 이렇게 가르칠 수밖에 없었다(벧전 1:9, 히 10:39, 롬 8:10).

그러나 영과 육이 새 시대에 들어갈 때에는 다르다. 음식은 육체에 관계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예언은 마지막 법으로 계시록 22:18~ 에 누구든지 예언을 가감하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부어 준다고 하셨으니 은혜 받은 교회가 은혜만을 주장하여 함부로 가감할 수 없는 것이다.

은혜받은 이스라엘이 시내 광야에서 미혹을 받아 죽게 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 민 11:4~ “이스라엘 중에 섞여 사는 무리가 탐욕을 품으매 이스라엘 자손도 다시 울며 가로되 누가 우리에게 고기를 주어 먹게 할꼬 우리가 애굽에 있을 때에는 값없이 생선과 참외와 수박과 부추와 파와 마늘들을 먹은 것이 생각나거늘 이제는 우리 정력이 쇠약하되 이 만나 외에는 보이는 것이 아무 것도 없도다... :33~34 고기가 아직 잇사이에 있어 씹히기 전에 여호와께서 백성에 대하여 진노하사 심히 큰 재앙으로 치셨으므로 그 곳 이름을 기브롯 핫다아와라 칭하였으니 탐욕을 낸 백성을 거기 장사함이었더라”

이스라엘은 먹을 것도 때를 따라 먹어야 산다. 광야에서는 만나만 먹어야 사는 것이 법인데, 애굽의 것을 사모하다가 60만 명이 망했. 종말에도 광야 같은 세상에서 만나 같은 예언서만 먹어야 새 시대 가나안에 들어가게 되는 것이다. 아멘!

  
6. 열족 중에서 성민을 택하심:18~21

『 18 내가 그들의 소위와 사상을 아노라 때가 이르면 열방과 열족을 모으리니 그들이 와서 나의 영광을 볼 것이며 19 내가 그들 중에 징조를 세워서 그들 중 도피한 자를 열방 곧 다시스와 뿔과 활을 당기는 룻과 및 두발과 야완과 또 나의 명성을 듣지도 못하고 나의 영광을 보지도 못한 먼 섬들로 보내리니 그들이 나의 영광을 열방에 선파하리라 20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스라엘 자손이 예물을 깨끗한 그릇에 담아 여호와의 집에 드림같이 그들이 너희 모든 형제를 열방에서 나의 성산 예루살렘으로 말과 수레와 교자와 노새와 약대에 태워다가 여호와께 예물로 드릴 것이요 21 나는 그 중에서 택하여 제사장과 레위인을 삼으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

은혜 때에는 이방 갈릴리를 영화롭게 하신다는 사 9:1~3절 말씀으로 역사하셨고, 종말에는 동방에서 예언의 말씀으로 무장된 선교사가 세계의 피로 사신 교회로 나아가 하나님의 새 일의 영광을 선파(宣播)하여 흑암에 있는 영적 이스라엘의 영·육을 살려 새 시대에 보내는 역사를 이루신다는 것이다.

  
7. 성민은 영원한 복을 받게 됨:22~24

『 22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의 지을 새 하늘과 새 땅이 내 앞에 항상 있을 것같이 너희 자손과 너희 이름이 항상 있으리라 23 여호와가 말하노라 매 월삭과 매 안식일에 모든 혈육이 이르러 내 앞에 경배하리라 24 그들이 나가서 내게 패역한 자들의 시체들을 볼 것이라 그 벌레가 죽지 아니하며 그 불이 꺼지지 아니하여 모든 혈육에게 가증함이 되리라 』

본 장(章)의 대지는 흙으로 지음 받은 육체가 예수님의 피(영혼구원)와 말씀(육체구원)으로 영·육의 신 창조를 받아서 영원토록 주님과 동거하게 된다는 것이다. 피를 대적한 유대교회는 영이 사망을 당하였듯이, 피로 사신 말씀을 대적하는 자들 또한 육이 사망 당하고 영까지 천년간 옥에 갈 것을 예언하셨으니 이사야 선지를 통한 하나님의 『큰 구원』의 섭리를 깨달아 영원한 복을 얻어 누리자!


모든 것이 주님의 은혜와 공로뿐이로다. 
할렐루야 아멘!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zion924.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