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바냐 1:~3:


스바냐 설교
총제:<인간의 종말>

스바냐 - 뜻; 여호와께서 숨겨 주시는 자.
이 예언은 요시야 왕 시대에 있었다(BC 641~610). 당시의 시대적 정황은 율법은 무용지물이 되고 집권자들은 부패하였으며(3:3) 종교는 개혁되었다 하나 여호와를 경배한다는 것은 말뿐이었다(1:4). 또한 바알신 숭배가 아직 잔재로 남아 있어 사람들의 마음속을 점령하고 있었다. 선지자들은 예언하나 참되이 하나님의 말씀을 예언하지 않았고(3:4), 백성들은 여호와를 섬기는 일에 무관심하였다. 그들은 생각하기를 ‘여호와께서는 복도, 화도 내리지 않는 자시라’ 하였다(1:12).
그들은 수치를 모르는 백성이었다(2:1, 3:5). 그들에게는 교훈을 주어도 효과가 없었다(3:17).



성  경:스바냐 1장
제  목:인간의 요구와 종말


  1. 이방 종교의 종말:2~6

『1 아몬의 아들 유다 왕 요시아의 시대에 스바냐에게 임한 여호와의 말씀이라 스바냐는 히스기야의 현손이요 아마랴의 증손이요 그다랴의 손자요 구시의 아들이었더라 2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지면에서 모든 것을 진멸하리라 3 내가 사람과 짐승을 진멸하고 공중의 새와 바다의 고기와 거치게 하는 것과 악인들을 아울러 진멸할 것이라 내가 사람을 지면에서 멸절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4 내가 유다와 예루살렘 모든 거민 위에 손을 펴서 바알의 남아 있는 것을 그곳에서 멸절하며 그마림이란 이름과 및 그 제사장들을 아울러 멸절하며 5 무릇 지붕에서 하늘의 일월성신에게 경배하며 여호와께 맹세하면서 말감을 가리켜 맹세하는 자와 6 여호와를 배반하고 좇지 아니한 자와 여호와를 찾지도아니하며 구하지도 아니한 자를 멸절하리라』

본 장(章)은 진노의 날에 인류가 전멸될 때에 어떠한 사람이 망하느냐 하는 것을 가르치되 이 진노는 사람과 짐승이 아울러 죽는 종말의 재앙이라는 것을 가르쳤다. 하나님을 찾을 기회를 준다 하는데도 불구하고 다른 신을 섬기는 자들은 다 망하게 된다. 천하에 구원을 줄 이름은 오직 ‘예수’ 이름 밖에 없기 때문이다(행 4:12).

●2절:“지면에서 모든 것을 진멸하리라”고 하셨으니 인류 역사에 쌓여온 죄악의 깊이가 얼마나 깊었는가를 알 수 있다. 모든 것을 진멸한다고 하였은즉 세상에는 죄악에 관련되어 있지 않는 것이 하나도 없다는 뜻 아닌가!

●3절:“짐승” “공중의 새”와 “바다의 고기”까지도 멸절당할 것이라 하셨다. 그것들은 사람을 위하여 지음 받은 것이니만큼 사람이 벌을 받게 됨에 따라서 그것들도 함께 비극을 당하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인생(人生)은 금수(禽獸)들의 비애를 볼 때에 자기들 죄악의 심각성을 깨달을 줄 알아야 할 것이다. 요즘 신 신학자들은 불교에도 구원이 있다고 증거하며, 기독교의 지도자라는 사람들이 석가탄일에 축하 메세지를 발표하는 일이 있는데, 기독교가 한참 부패했다는 증거이다. 2001. 5. 1일(석가탄일)에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K.N.C.C.) 총무는 “불교가 지난 1500년 동안 한민족에게 희망을 주어온 것같이 새 천년 부처님 오신날에도 밝은 등불로 세상을 밝혀주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 관련기사 (아모스 6장설교 참조).

●4~6절:우상주의(偶像主義)에 대하여 각성하여 크게 개혁운동을 벌이며 여호와 신앙을 회복한 요시야의 시대에 어떻게 ‘바알’이 남아 있었을까?

왕하 23:4~ “요시야 왕이 대제사장 힐기야와 모든 버금 제사장들과 문을 지킨 자들에게 명하여 바알과 아세라와 하늘의 일월 성신을 위하여 만든 모든 기명을 여호와의 전에서 내어다가 예루살렘 바깥 기드론 밭에서 불사르고... :13~또 예루살렘 앞 멸망산(滅亡山) 우편에 세운 산당을 더럽게 하였으니 이는 옛적에 이스라엘 왕 솔로몬이 시돈 사람의 가증한 아스다롯과 모압 사람의 가증한 그모스와 암몬 자손의 가증한 밀곰을 위하여 세웠던 것이며 왕이 또 석상들을 깨뜨리며 아세라 목상들을 찍고 사람의 해골로 그 곳에 채웠더라... :25~요시야와 같이 마음을 다하며 성품을 다하며 힘을 다하여 여호와를 향하여 모세의 모든 율법을 온전히 준행한 임금은 요시야 전에도 없었고 후에도 그와 같은 자가 없었더라” 요시야 왕이 때려부순 우상은 육안으로 보이는 우상의 형상이었을 뿐 사람들 마음속에 내재해 있던 우상숭배 의지까지 타파하지는 못한 것이다.

이와 같이 종말에도 예수님이 우리의 죄를 용서해 주셨으나 우리들 뼛골 속에 깊이 박혀 있는 원죄의 질은 그대로 남아 있으니 믿는 자도 얼마든지 범죄할 수가 있다. 교회의 부패는 언제든지 생길 수가 있다는 것이다. 바울도 “나는 날마다 죽노라”고 고전 15:31절에서 고백했다. ☞ 새일성가 32장이처럼 요시야의 종교개혁이 아무리 철저하였다 할지라도 우상주의는 실제에 있어서 근절되지 못하고 교묘히 백성들의 마음속에 숨어 있을 수 있는 것이다. 주의 몸된 교회는 어느 시대든지 부패할 수 있는 위험성 가운데 처해 있는 것이니 그 안전보장(安全保障)을 시대적으로 기약할 수 없는 것이다.

“그마림”이라는 것은 바알 종교 제사장의 일종으로 생각된다. 선지자가 여기 말씀하기를 그 ‘이름’까지도 멸절된다고 하였으니 아주 없어지리라는 의미이다. 종말의 심판은 멸공이니 이 시대 일곱째 머리인 무신론 공산주의 우상을 철폐하고야 이 땅에 새 시대가 건설된다는 것을 잊지 말자!

“경배하며 여호와께 맹세하면서 말감을 가리켜 맹세하는 자” - 여호와를 경배하며 그 앞에서 맹세하면서도(여호와를 경외하면서도) 바벨론 신(神) 말감(‘저들의 왕’이란 뜻으로 바벨론의 머리된 신)을 섬기는 자를 가리킨다. 하나님을 섬긴다고 하면서 우상을 버리지 못하는 자들은 현대인 중에도 많다. 소위 K.N.C.C.나 W.C.C.는 영적으로 간음을 행하는 대중적(세계적)인 음녀단체이다. 단 2장에 나타난 신상을 보면 금머리에서 발가락까지의 형상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약 2,600년간 이 땅을 다스릴 우상국가들를 보여줌인데 하나님을 대적하는 적기독 국가들이다. 두 종아리는 신약의 우상국가 동로마, 서로마 제국이요, 지금은 발가락 시대로서 철과 진흙이 섞여 있는 시대이다. 철과 진흙은 초강대국 두 나라(미촵소)의 우상 사상이다. 공산주의는 철 같은 우상국가의 사상 체계이나 공산주의가 우상이라는 것을 아는 자가 없다. 1958년 3월 18일부터는 공산권에서 본격적인 미혹이 등장했으니 이름하여 “세계 평화공존” 정책이다. 이는 완전한 미혹임에도 흑암과 빛을 구분 못하는 정치 종교는 전부 협상하고 말았다.

단순히 먼 눈으로만 볼 일이 아니다. 바로 우리의 골육인 북한 역시 이 짐승의 사상을 따르는 우상국가이니 이 시대의 적기독이며, 사상적으로는 남한의 원수가 된다. 우리 민족은 2000년 6월 15일 역사적인 남북 공동선언을 이루어 냈다 하여 전체적으로 들떠 있으며 전 세계의 시선도 한반도에 집중되고 있다. 한국 기독교는 지금 되어지는 일이 무엇인지도 모른 채 정권을 향해 손뼉치며 민족의 통일을 위하여 기도하고 있으니 성경이 가르치는 구원의 길과는 전연 다른 길을 가고 있다. 지금 되어지는 일들이 이 시대 최고의 음란, 최고의 영적 우상숭배임을 아는 자가 누구일까?

단 9:26~ “장차 한 왕의 백성이 와서 그 성읍과 성소(교회)를 훼파하려니와 그의 종말은 홍수에 엄몰됨 같을 것이며 또 ‘끝까지 전쟁이 있으리니’ 황폐할 것이 작정되었느니라”라고 예언하셨는데 다니엘서를 깨닫지 못해서 공산국가와 손을 잡고 있다. 외형적으로 부처 앞에 절한다 해서 우상숭배라 말할 수만은 없다. 모를 때는 그럴 수 있으니까 말이다... 그러나 눈에 보이지 않는 우리의 심령이 하나님 이외의 무엇인가를 하나님처럼 여긴다든지 혹은 하나님보다 더 두려워하거나 사랑하게 되면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우상숭배가 되는 것이다. 이러한 자들은 표면적 우상주의자들보다 그 기만(欺滿)하는 점으로 보아 더욱 가증한 자들이다.

한국의 기독교도 과거 하나님 앞에서 용서받지 못할 오점을 남긴 일이 있다. 1938년 9월 9일 장로교 제 27회 총회 때, 신사 참배를 총회적으로 가결하고 말았다. 이렇게 하고서도 장로교회는 스스로를 정통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인가? 순교자 앞에서 부끄럽지도 않은가? 신사 참배는 진리를 대적하는 성령 훼방죄가 아닌가?(마 12:31) 일본(세력의 귀신)이 하나님보다 크단 말인가? (요 19:10~).

“여호와를 배반하고 좇지 아니한 자” - 배교자를 가리키며 “여호와를 찾지도 아니하며 구하지도 아니한 자”라는 것은 하나님을 아주 멀리 떠난 자로서 그 심령이 어두워지고 또 강퍅하여져서 뻔뻔하게도 자신의 무신론 사상을 자랑하는 자들이다. 하나님께 대하여 이런 두 가지 태도로 나오는 민족 앞에 마련된 것이란 심판밖에 없다! 이유인즉 이러한 자들의 사상은 회개의 정신과는 너무나도 거리가 먼 까닭이다. ‘이방 종교에도 구원이 있다’는 현대적 신학의 가르침은 완전한 미혹이다. 이방 종교에는 절대로 구원이 없다(행 4:12). 우상을 따르던 자들의 마침은 황폐와 멸망뿐이다(사 51:17∼23).

  
2. 이방 정객의 종말:7~8

『7 주 여호와 앞에서 잠잠할지어다 이는 여호와의 날이 가까왔으므로 여호와가 희생을 준비하고 그 청할 자를 구별하였음이니라 8 여호와의 희생의 날에 내가 방백들과 왕자들과 이방의 의복을 입은 자들을 벌할 것이며』

하나님의 시온산 정부가 세워지는데도 불구하고 거역하며 깨닫지 못하는 이방 정치인들은 멸망을 당한다. 애굽, 앗수르, 바벨론, 메데 파사, 헬라, 로마, 소련은 시대적인 일곱 머리 짐승국가들이다. 이들은 용에게 권세를 받아(계 13:4) 기독교를 대적하다가 무저갱에 들어가게 된다.
 
●7절:“잠잠할지어다”라는 말은 이제 장차 임할 심판을 생각하여 두려워하며 돌아보라는 뜻이다.
여호와의 날은 하나님께서 머지 않은 장래에 유대 민족을 심판하실 날이다(선지 국가 만들기 위해). 초막절은 성부의 심판하시는 날이다. 슥 14:16∼21절 예언같이 누구든지 초막절에 올라오지 않으면 살 길이 없다(장막절). 동방 땅 끝(사 24 : 15) 한국은 영적 이스라엘 중에 ‘유다의 사명’을 가진 나라이다. 소련이 10일 전쟁을 일으켜 한국에 들어와서 송장이 될 때(사 37:36), 먼저 한국은 성결한 선지 국가인 고로 부적당한 사람은 이 군대에 의해 깨끗이 청소당한다. 이방 정객은 사단에 속한 자들로서 시온산 정부의 대적자 들이다.

“여호와가 희생을 준비하고 그 청할 자를 구별하였다” 함은 죽이기로 예비하고 그 죽음에 참여할 자들을 정하셨다는 의미이다. 하나님의 (피로 산) 교회가 마땅히 주님을 위하여 몸으로서 산 제물이 되어야 할 것인데, 그들은 산 제물이 되지 않고 도리어 하나님을 반역하는 생활을 해왔던 것이다.

●8절:유다의 “방백들과 왕자들과 이방 의복을 입은 자들”이 참여하게 될 것이다. 이방 사상이란 사단 사상인데, 아담같이 되면 이 땅에 살 자격이 상실된다(호 6:7).

  
3. 강포와 궤휼과 은을 수운하는 자의 종말:9~11

『9 그 날에 문턱을 뛰어넘어서 강포와 궤휼로 자기 주인의 집에 채운 자들을 내가 벌하리라 10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날에 어문(魚門)에서는 곡성(哭聲)이, 제 이 구역에서는 부르짖는 소리가, 작은 산들에서는 무너지는 소리가 일어나리라 11 막데스 거민들아 너희는 애곡하라 가나안 백성이 다 패망하고 은을 수운하는 자가 끊어졌음이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치 않고 심판 날까지 물질을 중심해서 허덕이던 자들은 멸망한다(슥 9:3∼4 “두로는 자기를 위하여 보장을 건축하며 은을 티끌같이, 정금을 거리의 진흙같이 쌓았은즉 주께서 그를 쫓아내시며...” 하셨으니 돈이 축복이 될 수 없다).

●9절:
“문턱을 뛰어 넘어서 강포와 궤휼로 자기 주인의 집에 채운 자들” - 다른 사람의 집에 돌입(突入)하여 도적질한 물건으로써 자기의 주인을 부요하게 만드는 자이다. 이것을 보면 그 당시 유대 민족이 얼마나 부패했던가를 알 수 있다. 그들은 괴수 도적을 섬기는 도적 떼들처럼 되어 있었으니, 그 땅에 얼마나 많은 강탈(강포)과 궤휼이 횡행(橫行)했는지를 짐작할 수 있다.

영적으로 볼 때 “주인(하나님)의 집”이란 교회인데, 오늘날의 종교 지도자들이 사단 도적과 짝하며 진리를 사수하지 못하고 있으니 양 떼를 죽이는 거짓된 평화공존의 미혹이 하나님의 교회에 가득찬 상태이다. 주인 되신 예수님이 기뻐하실까? 교회가 물질 모으는 데만 일등이면 예수님이 정녕 기뻐하실까? 사 22:18절에 “정녕히 너를 말아 싸서 공같이 광막한 지경에 던질 것이라 주인의 집에 수치를 끼치는 너여 네가 그곳에서 죽겠고 네 영광의 수레도 거기 있으리라” 하신 예언대로 유다 왕 중에 여호야긴(BC 598)과 시드기야(BC 587)가 바벨론에 잡혀가 그곳에서 죽었다.

종말에는 한국이 영적 유다인데, 1948년 8월 15일에 세워진 제 1 공화국이 부패하여 1960년 6월 15일 제 2 공화국까지 12년간 정권을 유지하다가 이승만 대통령이 하와이로 망명하여 거기서 사망하였다. 옛날이나 지금이나 주인의 집에 수치를 끼치면 심판이 뒤따르게 된다. 한국 교회나 세계 교회가 이 미혹의 때에 하나님의 새 일의 말씀에 반대하면 심판을 피하지 못한다. 우리의 주인 되시는 하나님은 은혜 때에는 새 언약을 기뻐하시는데, 선민 유대 교회가 새 언약을 반대하다가 멸망당했고, 재림 때에는 새 일을 기뻐하시는데, 새 일이 무언지 깨닫지 못하면 북방 칼에 멸망한다는 것이다(사 1:19∼, 42:9∼25).

●10절:“어문” “제 이 구역”은 예루살렘의 어느 방면을 가리키는지 알기 어렵다. 이 지방들 가운데 “곡성”과 “부르짖는 소리”가 나리라는 것은 유다 예루살렘의 상업지대에 사는 상인들에 대한 말씀이다. 이들이 애곡하는 이유는 전쟁을 당하여 상업이 파멸되었기 때문이다. 곧 “가나안 백성”(장사하는 백성)이 다 패망하게 된 까닭이다.

  
4. 하나님의 보응을 무시하는 자의 종말:12~13

『12 그 때에 내가 등불로 예루살렘에 두루 찾아 무릇 찌끼같이 가라앉아서 심중에 스스로 이르기를 여호와께서는 복도 내리지 아니하시며 화도 내리지 아니하시리라 하는 자를 벌하리니 13 그들의 재물이 노략되며 그들의 집이 황무할 것이라 그들이 집을 건축하나 거기 거하지 못하며 포도원을 심으나 그 포도주를 마시지 못하리라』

신앙이 태만해져서 하나님의 축복과 진노에 대해 무디어진 자들은 망한다.

●12절:“찌끼같이 가라앉아서”라는 말씀은 여호와 하나님 앞에 솔직하게 나타나지 못하고, 회개하지 않는 세상속에 숨어서 계속적으로 불신앙을 고집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자들은 중심에 생각하기를, ‘여호와께서 살아 계시지 않는다’ 하며 ‘화, 복(禍 福)을 주장하시지 않는다’고 한다. 하나님께서는 이런 자를 제일로 미워하신다. 그 이유는 이러한 자는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부인하며 하나님을 거역함에 있어 극도의 교만한 길로 행하기 때문이다.

●13~14절:유대 민족이 바벨론 침략을 인하여 얼마나 큰 재산상의 손해를 받을 것인가를 보이고 있다. 구약은 종말을 보여준다는 목적에서 예언하셨으니 그 예언이 살아서 움직이고 있다(히 4:12). 이제 일곱째 머리 북방이 내려오면 부자들의 재산이 타인에게 이전된다고 렘 6:12, 8:10절에 예언되어 있다. 렘 39:10 “시위대장 느부사라단이 아무 소유가 없는 빈민을 유다 땅에 남겨두고 그 날에 포도원과 밭을 그들에게 주었더라”하심같이 심판은 성경대로 행하신다.

  
5. 인간은 하나님의 질투의 불에 살라진다:14~18

『14 여호와의 큰 날이 가깝도다 가깝고도 심히 빠르도다 여호와의 날의 소리로다 용사가 거기서 심히 애곡하는도다 15 그날은 분노의 날이요 환난과 고통의 날이요 황무와 패괴의 날이요 캄캄하고 어두운 날이요 구름과 흑암의 날이요 16 나팔을 불어 경고하며 견고한 성읍을 치며 높은 망대를 치는 날이로다 17 내가 사람들에게 고난을 내려 소경같이 행하게 하리니 이는 그들이 나 여호와께 범죄하였음이라 또 그들의 피는 흘리워서 티끌같이 되며 그들의 살은 분토같이 될지라 18 그들의 은과 금이 여호와의 분노의 날에 능히 그들을 건지지 못할 것이며 이 온 땅이 여호와의 질투의 불에 삼키우리니 이는 여호와가 이 땅 모든 거민을 멸절하되 놀랍게 멸절할 것임이니라』

이 날은 진노의 날이니 용사들도 통곡을 하게 된다. 계 18:2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귀신의 처소와 각종 더러운 영의 모이는 곳과... :10~큰 성 견고한 성 바벨론이여 일시간에 네 심판이 이르렀다” 하셨는데, 이와 같이 아무리 견고한 도성이라도 다 무너지는 날이 진노의 날이다.

●14절:“여호와의 큰 날이 가깝고 빠르다는 것”, “애곡”, “분노”, “고통”, “황무”
●15절:“어두움”
●16절:견고한“ 성을 침”
●17절:“사람들이 소경같이 됨“, “피흘림”
●18절:“은과 금이 건져주지 못함“, “질투의 불”, “멸절”

이 표현들은 모두 사람들을 놀라게 하며 경고할 만한 성질을 띠고 있는 표현들이다. 그러나 눈과 귀가 막힌 자들은 듣지 못하고 다른 길로 간다. 하나님의 진노 앞에서는 모든 것이 일반이다(사 24:1∼5). 하나님의 진노가 내리기 전에 형통하던 자들은 진노가 나리는 때가 되면 언제나 백개무책(百個無策) 소경이 된다(17절). 사람들은 탐심으로 인하여 황금 만능주의(금잔)를 믿고 살지만 하나님의 진노가 나타날 때에는 금과 은이 저들을 구원하지 못한다(18절).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headstone924.net/



성 경:스바냐 2장
제 목:인간의 위치와 종말

     
1. 공의와 겸손을 구하는 자가 남게 됨:1~3

『1 수치를 모르는 백성아 모일지어다 모일지어다 2 명령이 시행되기 전, 광음이 겨같이 날아 지나가기 전, 여호와의 진노가 너희에게 임하기 전, 여호와의 분노의 날이 너희에게 이르기 전에 그리할지어다 3 여호와의 규례를 지키는 세상의 모든 겸손한 자들아 너희는 여호와를 찾으며 공의와 겸손을 구하라 너희가 혹시 여호와의 분노의 날에 숨김을 얻으리라』

2장은 용서 없는 심판이 가까이 왔으니 기회가 지나가기 전에 속히 회개하고 돌아오라는 권면의 말씀이다.

●1절:“수치를 모르는 백성”이란 회개할 줄 모르는 백성, 곧 자기들의 죄악 속에서도 여전히 파렴치하게 행하는 백성을 의미한다. “모일지어다” 함은 그들의 정신이 세상 것을 따라서 흩어져 있음을 의미하며, 이는 북방 바벨사상에 미혹되어 성경에 없는 거짓 평화공존을 따라가는 협상주의 자들에게 하신 말씀이다. 이런 자들에게 이제 미혹에서 벗어나 ‘하나님 앞에 집중하라’는 뜻이다. 회개라는 것은 사단의 미혹에 잡혀 살다가 하나님의 빛으로 돌아오는 것이다.

●2절:“명령이 시행되기 전” - ‘~전’이라는 표현이 2절에만 무려 네 번이나 나타난다. 이 중복 문구는 그들의 회개가 시급하다는 것을 역설하기 위함이다. 뿐만 아니라 이 네 번의 문구 안에는 중대한 결정을 내리는데 있어 자극을 주는 용어들이 사용되어 있다. 곧“명령”, “광음이 겨같이 날아 지나감”, “여호와의 진노”, “여호와의 분노” 등이다.

●3절:“여호와의 규례를 지킴” - 3절 하반절에 있는 “공의를 구함”과 같은 뜻이다. 이것은 인본주의에서 생각하는 ‘정의’가 아니고 하나님의 뜻에 합당한 ‘공의(公儀)를 지킴이다. 그러나 인생은 이와 같은 공의를 완전히 지키지 못하는 본질상 진노의 자식(엡 2:3)인 고로, 그것을 지키는 자로서는 겸손(謙遜)을 불가결(不可缺)의 덕으로 가져야 할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신자의 기본적인 행동원리인 것이다. 참 신자는 하나님의 뜻에 합당하게 행하기를 원하는 동시에, 언제나 부족을 느끼고 겸손히 회개하는 자이다. 따라서 하나님께서 이와 같은 자들을 향하여 “공의와 겸손을 구하라”고 하신 것은 그들이 벌써 힘쓰는 중에 있는 줄을 아시면서도 아직 온전히 목표에 도달치 못하는 인격임을 아시고 사랑의 권면을 베풀어주시는 것이다.

“혹시... 숨김을 얻으리라”:사 57:15~ “통회하는 자와 겸손한 자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영원히는 다투지 아니하며 내가 장구히는 노하지 아니할 것은 나의 지은 그 영과 혼이 내 앞에서 곤비할까 함이니라 그의 탐심(본질)의 죄악을 인하여 내가 노하여 그를 쳤으며 또 내 얼굴을 가리우고 노하였으나 그가 오히려 패역(본질상의 문제)하여 자기 마음의 길로 행하도다 내가 그 길을 보았은즉 그를 고쳐줄 것이라(개조, 변화체)” 라고 예언하셨다.

회개하는 자는 확실히 구원을 받을 것인데 어찌하여 여기서는 ‘혹시’라는 표현을 쓰셨을까? ... 이는 진리대로 순종하면 하나님의 구원에 참여케 될 것이 확실할지라도, 오직 구원을 주시는 주권은 하나님께 있다는 것이니, 인간은 구원이 마치 자기 수중에 있는 듯이 말하는 교만을 범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우리는 항상 미약한 자세로 여호와만 앙망해야 할 것이다(사 40:31).


2. 해변은 양 떼의 우리가 됨:4~7

『4 가사가 버리우며 아스글론이 황폐되며 아스돗이 백주에 쫓겨나며 에그론이 뽑히우리라 5 해변 거민 그렛 족속에게 화 있을진저 블레셋 사람의 땅 가나안아 여호와의 말이 너희를 치나니 내가 너를 멸하여 거민이 없게 하리라 6 해변은 초장이 되어 목자의 움과 양 떼의 우리가 거기 있을 것이며 7 그 지경은 유다 족속의 남은 자에게로 돌아갈지라 그들이 거기서 양 떼를 먹이고 저녁에는 아스글론 집들에 누우리니 이는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가 그들을 권고하여 그 사로잡힘을 돌이킬 것임이니라』

예언의 말씀을 듣고 하나님께 돌아온 의롭고 겸손한 양 떼는 세계가 불탈 때 해변에서 육체가 보호받는다는 것을 가르쳤다.

●4~7절은 블레셋 민족이 장차 받을 멸망에 대하여 예언하신다. 여기 사용된 술어들,“버리우며”, “황폐되며”, “백주에 쫓겨나며”, “뽑히우리라”, “멸하여 거민이 없게 하리라” 등은 모두 블레셋 민족이 아주 멸망할 것을 가리키는 예언이다. 블레셋 민족은 이스라엘의 숙적으로서 하나님 백성을 대적하는 죄를 범하였던 것이다. 이 민족은 이 예언대로 역사상에서 자취를 감추고 말았다. 특히 알렉산더 대왕의 침략으로 인하여 그렇게 된 것이지만, 그 후에도 다른 민족에게 정복을 당하여 결국은 사라지고 말았다.

구약과 같이 종말에도 영적 유다의 사명을 가진 나라(한국)를 대적하면 새 시대에 갈 수가 없다. 하나님의 택한 백성을 대적하는 자들이 일시적으로는 흥왕하는 것 같지만, 나중에는 결국 블레셋처럼 아주 망하고야 마는 화를 받는 것이다. 오늘날 적기독 공산주의가 전쟁의 위협으로 세계에 공포를 주고 있지만 초막절이 되면 유다의 권세 앞에 완전히 무너지고 만다. “공중에 뜬 돌”이 나타나 우상의 발을 치는 날, 적기독 세력은 티끌같이 된다(단 2:44∼45).

●7절:“그 지경은 유다 족속의 남은 자에게로 돌아갈지라”고 하였으니 유다가 중심이 되며 세계의 알곡들이 다 모이면 악을 제하시고 선을 택하여 뻐터를 주신다(사 7:15).계 15:2 “내가 보니 불이 섞인 유리 바다 같은 것이 있고 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유리 바닷가에 서서 하나님의 거문고를 가지고 하나님의 종 모세의 노래, 어린 양의 노래를 불러 가로되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시여 하시는 일이 크고 기이하시도다...”라고 하셨다. 알곡은 아마겟돈 선악대중전쟁 중에서도 그 육체를 보호하실 예언이다.


3. 이방 해변 사람들이 하나님을 경배함:8~11

『8 내가 모압의 훼방과 암몬 자손의 후욕을 들었나니 그들이 내 백성을 훼방하고 스스로 커서 그 경계를 침범하였느니라 9 그러므로 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말하노라 내가 나의 삶을 두고 맹세하노니 장차 모압은 소돔 같으며 암몬 자손은 고모라 같을 것이라 찔레가 나며 소금 구덩이가 되어 영원히 황무하리니 나의 끼친 백성이 그들을 노략하며 나의 남은 국민이 그것을 기업으로 얻을 것이라 10 그들이 이런 일을 당할 것은 교만하여 스스로 커서 만군의 여호와의 백성을 훼방함이니라 11 여호와가 그들에게 두렵게 되어서 세상의 모든 신을 쇠잔케 하리니 이방의 모든 해변 사람들이 각각 자기 처소에서 여호와께 경배하리라』

이 날은 여호와의 위력으로 세계 인류가 다 전멸될 때이니 여호와의 영광을 본 남은 자 곧 이방의 모든 해변 사람들이 각각 자기 처소에서 여호와께 경배하게 된다.

●8절:“모압”과 “암몬”은 롯의 두 딸에게서 난 민족들이다(창 19:36∼38). 이 민족들은 이스라엘을 훼방하며 가나안 가는 길을 가로막고 대적하던 잡족들이다(민 22:~25:).

●9절:따라서 “모압은 소돔 같으며 암몬 자손은 고모라 같을 것이라”는 심판 선고를 하시게 되었다. “영원히 황무하리니”라는 표현들은 모두 다 그 민족들의 멸절을 예언하신 것이다.

종말의 영적 이스라엘의 대적은 북방 민족들이다. 발락이 발람을 초청함같이, 오늘 공산주의 국가에서 벌이는 종교 협상운동은 곧 발람을 초청하는 일과 꼭 같다(구약은 종말의 그림자이다-히10:1). 모든 원수가 모세의 칼에 쓰러졌듯이(민 31:8), 종말에도 스룹바벨 손의 머릿돌 앞에 태산이 평지가 되고 만다(슥 4:7∼9).

“나의 끼친 백성”, “나의 남은 국민” - 하나님의 은혜 받은 자들인데, 5개월 환난(계 9:1∼11)에서 회개하고 돌아온 새 시대 들어갈 양 떼들을 의미한다.


4. 여호와께서 북방으로 손을 펴서 멸하심:12~15

『12 구스 사람아 너희도 내 칼에 살육을 당하리라 13 여호와가 북방을 향하여 손을 펴서 앗수르를 멸하며 니느웨로 황무케 하여 사막같이 메마르게 하리니 14 각양 짐승이 그 가운데 떼로 누울 것이며 당아와 고슴도치가 그 기둥 꼭대기에 깃들일 것이며 창에서 울 것이며 문턱이 적막하리니 백향목으로 지은 것이 벗겨졌음이라 15 이는 기쁜 성이라 염려없이 거하며 심중에 이르기를 오직 나만 있고 나 외에는 다른 이가 없다 하더니 어찌 이같이 황무하여 들짐승의 엎드릴 곳이 되었는고 지나가는 자마다 치소하여 손을 흔들리로다』

남방도 북방도 다 망하고 만다는 것이다. 이들이 망할 것은 다 교만하므로 ‘오직 나만 있고 나 이외에는 다른 이가 없다’ 하던 무리들이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는 심판기를 앞에 놓고 (위치를 택하여) 촛대 교회로 양 떼들을 모아들이고 보호하시어 (남은 자를 만들어) 새 시대에 보내겠다는 것을 가르쳤다. 이 묵시는 셈의 하나님께서 아시아를 중심해서 가르친 묵시이다. 유다는 동방이다. 북방 앗수르는 종말의 소련인데, 무신론 짐승정권이 망하면 새 시대가 온다는 것이다.

남방은 자본주의를 가리켰고, 북방은 공산주의를 가리킨 것이다. 북방정권을 꺾어버리고 철의 장막 속에서 신음하는 양 떼를 살려내어 바닷가에서 잠깐 피난시킨 후 에덴동산을 회복시켜 주실 때이다.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headstone924.net/



황충떼 환란(5개월 환란)

모든 영화와 소설과 줄거리를 가진 예술 작품에는 하나같이 주인공이 있고, 조연이 있고, 악역이 무대와 배경이 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크신 구원의 역사에도 주인공, 조연, 악역, 주 무대, 배경 무대 등이 존재함은 당연지사이다. 우리는 성경책에서 이스라엘이라는 국가와 모세, 다윗, 엘리야, 이사야, 예레미야, 예수님, 열두 사도 등 다 열거할 수도 없는 많은 인물들을 만나게 되며, 또한 반면에 이 이스라엘 민족이 죄를 지을 때마다 하나님께서 심판의 몽둥이(사 10:5)로 들어쓰시는 애굽, 블레셋, 앗수르, 바벨론, 페르시아, 헬라, 로마와 같은 나라들과 또 바로, 산헤립, 사울, 빌라도, 헤롯, 가룟유다와 같이 하나님과 그의 종들을 대적한 인물들도 만나볼 수가 있다.

구약 '이스라엘'이라는 나라가『하나님의 큰 구원』이라는 연극의 1막 무대였다면, 이제 하나님의 십자가의 도(道)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현실에 (예수를 탄생시키고도 믿지 않은 저 유대인들의 현실을 볼 때, 또한 예수님의 사업이 실패한 것이 아니라면) 오늘날의 예루살렘, 영적 선민, 택민은 반드시 중동 팔레스타인 땅이 아닌 다른 곳에 어떠한 모양으로건 존재할 것이다. 그 영적 이스라엘 12지파 가운데서도 구약 육적 이스라엘의 유다 지파와 같이 더 두드러진 사명을 가진 장막이 있을 것임도 부인 못할 사실이 될 것이다.

영적 이스라엘이 세계의 "피로 산 기독교회"라면 그 중에도 주인공격인 유다지파의 사명국가가 있을 것은 당연하리라고 보는데 (성경을 떠나 얘기하더라도) 성경을 모르는 자도, 아는 자도 하나같이 입을 모아 동방 땅 끝, 해 돋는 곳, 고요한 아침의 나라, 조선(朝鮮), 동방예의지국으로 통하는 대한민국 코리아(KOREA)에 무언가 알 수 없는 영적 잠재력이 내재되어 있다는 결론에 이견(異見)이 없고, 가장 큰 대륙과 가장 큰 대양을 이어주는 다리 구실을 하는 이 한반도는 인류가 해결치 못할 태산 같은 난제를 해결할 만한 폭발적인 에너지가 잠재된 나라라는 데도 문학가, 정치가, 미래학자, 종교지도자들 간에 이견이 없는 것을 우리는 매스컴이나 시사정보를 통해 접하게 된다. 이것은 성경 외적 현실이긴 하지만 아시아 셈의 장막 해 돋는 동방 땅 끝 한반도가 영적, 정치적, 경제적, 군사적으로도 세계인들의 주목을 받음을 본다면 하나님은 이 나라를 크게 쓰시기 위해서 준비하셨다는 것을 감이 있는 자들은 하나같이 직감하리라고 본다.

이와 같은 맥락을 통하여 다음을 변론해 본다.

“하나님의 성읍”은 이스라엘 12지파가 함께 모여서 하나님을 찬송하는 곳인데, 구약 때에도 유다 땅에 있었고, 종말에도 이면적 유다나라의 사명을 가진 국가, 영적 유다 한국 땅에 있어야 한다. 종말에 여호와께 영광을 돌리는 역사는 학개서 제단인 9·24 제단으로부터 시작되는데(사 19:19~, 학 2:18~), 이 제단이 사명을 감당함으로 한국은 종말에 선지 국가로 쓰여지게 되며 영권으로 세계적인 흑암세력을 물리치고 세계 민족에게 예언의 빛을 밝혀주는 역사(다시 예언하는 역사)를 이루게 된다. 슥 2:5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그 사면으로 불성곽이 되며 그 가운데서 영광이 되리라” 하신 것처럼 당신의 눈동자 대한민국을 불기둥으로 지키시므로 한국은 아무런 해 없이 세계를 5개월 환란으로부터 구원하게 된다(그러나 10일환란 때는 한국의 쭉정이는 모두 심판 받음).

그럼 이제 대한민국의 선구자적 사명을 통해서만 이겨낼 수 있는 "5개월 환란"이 무엇이냐를 알아보자. 우리는 계시록 9장을 통하지 않고서는 이 이야기를 전개해 나갈 방도가 없다.

계시록 9장은 '세계적인 화는 어떻게 오는 것이냐' 하는 것을 보여주는데..,

다섯째 나팔은 배도 적인 사상이 인심 악화를 주어 일어나는 환란을 보여주는 것인데, 본문을 볼 때 "하늘에서 땅에 떨어진 별에게 무저갱의 열쇠를 주어 무저갱을 여니 큰 풀무의 연기 같은 것이 올라와서 해와 공기가 어두워지며 연기 가운데서 황충이 나오는 것"이 나타나 있다. 하나님께서 악마에게 열쇠를 주신 것은 당신께서 친히 세상을 치시려는 진노의 막대기로 쓰려 함이니, 금일에 배도적인 세력을 높이시는 것은 그들의 악이 세상을 점령하는 것을 보고만 계시겠다는 것이 아니고, 당분간 하나님께서 모략적으로 쓰시겠다는 것뿐임을 깨닫자. 깨달음이 있어야 성도는 세상의 모순과 비리와 권력구조에서 오는 악에 대하여 절망하고 하나님을 원망하는 일 없이 믿음으로 승리할 수 있겠기 때문이다.

또한 황충 떼에게 "하나님의 인 맞지 아니한 사람만 해하라"고 명하신 것을 보면 하나님께서 인 맞은 종은 해하지 못하도록 보호하시는 것이니, 이 화는 144000을 들어 쓰시기 위한 하나님의 모략이다. 여기서"연기"는 마귀 사탄으로부터 오는 감화를 받은 사상이며 "황충"은 그 사상을 가진 사람의 행동을 가리키는 것이다. 그러므로 말세의 악화라는 것은 무저갱에서 나온 연기를 쐬면 한 시간에 사람이 황충같이 사나워지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참고 성구; 연기=시 74:1  황충=렘 51:14).

시 74:1 "하나님이여 주께서 어찌하여 우리를 영원히 버리시나이까 어찌하여 주의 치시는 양을 향하여 진노의 연기를 발하시나이까"
렘 51:14 "만군의 여호와께서 자기로 맹세하시되 내가 진실로 사람을 황충같이 네게 가득히 하리니 그들이 너를 향하여 소리를 높이리라 하시도다"

재앙 시(時)에는 먼저 인심이 악화됨을 미 7:1절 이하에서도 가르쳐 주었다.

우리 각자가 주의하고 조심할 것은 자신의 "중심 사상" 문제이다. 누구든지 이러한 연기가 들어가면 다 같은 마귀의 사람이 될 것이다. 마 25장에 "신랑이 밤에 온다"고 한 것도 영적 흑암이 깊을 때 오신다는 뜻이 되기에, 그러므로 이러한 때는 "완전 무장을 갖춘 종"이 되어야 된다는 뜻으로 "인 맞지 아니한 사람만 해하라"고 한 것이다.  다시 말하면 예언의 말씀을 지켜야 된다는 것을 가리켜 "등불을 든 처녀가 신랑을 영접한다"고 비유한 것이다. 세계의 어느 곳이든지 인 맞은 종들은 다 하나 같이 뭉쳐 하나의 사상으로 나서게 될 것이다. 여기 황충의 모양들을 보여주신 것은 악당들의 행동 모양을 가리키심인데,

   ▶첫째, 공연히 성질이 강팍하다는 것을 '전쟁을 예비한 말' 같다고 하였고,

   ▶둘째, 승리할 기세가 보이는 것을 '면류관 비슷'하다고 하였고,

   ▶셋째, 자기네들만 정당하다고 내세우는 것을 '사람 얼굴' 같다고 하였고,

   ▶넷째, 아름다운 태도를 보이며 사람의 마음을 끄는 것을 '여자의 머리털' 같다고 하였고,

   ▶다섯째, 무자비스러운 것을 '사자의 이' 같다고 하였고,

   ▶여섯째, 단결하여 나가는 것을 '철흉갑' 같다고 하였고,

   ▶일곱째, 강한 정책을 쓰는 것을 '전장으로 달려드는 병거와 말들' 같다고 하였고,

   ▶여덟째, 말단 세포적인 방침으로 행동하는 것을 '꼬리로 해한다'고 하였다.

결론적으로 요약하자면 "5개월"은 주 재림이 임박하여 인심 악화로 일어나는 반란의 때를 말하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말세의 진리와 사상을 대적하고 나오는 황충 떼들인 말단 계급이 일어나는 환란이니, 이들은"멸망의 아들들"이다(이들의 머리는 멸망의 아들, 불법의 사람인 배도자가 될 것이다). 이 환란에는 죽음은 없고, 죽고 싶으리만큼 괴로움을 주는 일만 있게 되는데(5개월), 이때는 계시록 11장에 있는 바와 같이마지막 증인 재앙으로 땅을 치는 때이다. 하나님께서 시키심이 아니고는 재앙이 오지 않는다고 아모스3:7에 말씀하셨음을 기억하자!  

하나님은 모세 때에도 바로의 마음을 강퍅케 하시면서 큰 역사를 일으키시었고, 엘리야 때에도 아합 이세벨을 강퍅께 하시면서 역사하셨다. 이와 같이 마지막 역사가 일어날 때 사람들의 마음을 강퍅께 하시어 의(義)를 대적케 하시면서 종말의 역사를 행할 것을 보여주신 것이 "5개월 환란"인 것이다.

◈ 우리 성도가 이 환란을 이기는 방법은 하나님의 인(印)을 맞는 길뿐이니, 머릿돌, 다림줄의 진리 잡고 합심단결 한 사상으로 나아가는 제단에 모여 하늘에 상달되는 기도와 성가로써 부르짖으며 속히 말씀을 무장하는 일 뿐일 것입니다. 

말세의 용사들이여!  일어나소서. 아멘..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headstone924.net/



성 경:스바냐 3장
제 목:인간의 생활과 종말



1. 멸망할 인간들의 생활:1~6

『1 패역하고 더러운 곳, 포학한 그 성읍이 화 있을진저 2 그가 명령을 듣지 아니하며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여호와를 의뢰하지 아니하며 자기 하나님에게 가까이 나아가지 아니하였도다 3 그 가운데 방백들은 부르짖는 사자요 그 재판장들은 이튿날까지 남겨 두는 것이 없는 저녁 이리요 4 그 선지자들은 위인이 경솔하고 간사한 자요 그 제사장들은 성소를 더럽히고 율법을 범하였도다 5 그 중에 거하신 여호와는 의로우사 불의를 행치 아니하시고 아침마다 간단없이 자기의 공의를 나타내시거늘 불의한 자는 수치를 알지 못하는도다 6 내가 열국을 끊어 버렸으므로 그 망대가 황무하였고 내가 그 거리를 비게하여 지나는 자가 없게 하였으므로 그 모든 성읍이 황폐되며 사람이 없으며 거할 자가 없게 되었느니라』

본 장(章)은 세계 인류가 전멸되는 그 날에 말로는 하나님을 공경한다 말하여도 그 명령과 교훈을 받지 아니하고, 하나님을 의지하지 아니하고, 하나님을 멀리하는 자들이 교회 안에 많다는 것을 보이며  그 멸망을 예언하셨다.

●1절:“패역하다”는 것은 하나님께 반역함을 의미하며 “더러운 곳”은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 곳이라는 뜻이다. “포학한 그 성읍”이라는 것은 압제하는 도시, 곧 예루살렘(세계 교회)을 가리킨다.

●2절:구약을 통해 “명령을 듣지 아니하며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라고 말씀하심은 종말에 은혜 받은 세계 교회가 여호와의 새 일(사 42:9∼25)의 교훈을 듣지 않을 것을 보여준 것이다. 듣지 않는 이유는 흑암이 덮였기 때문이다. 구약 종말이 곧 신약 종말이 된다. 1~2절에서는 예루살렘 사람들의 죄악을 총괄적으로 말씀하셨으나,

●3절에서는 몇 가지 특수한 죄악을 지적하셨는데 무엇인고 하니 곧 지도자들의 죄악이다.
“방백들은 부르짖는 사자요” - 그들은 압제자요 무자비한 자라는 의미이고 “그 재판장들은 이튿날까지 남겨두는 일이 없는 저녁 이리요” 하셨으니 그들이 뇌물을 받아먹는데 있어서 아무 거리낌도 없으며 오히려 뇌물을 받을수록 더욱 만족을 느끼지 못하는 죄악을 의미한다. 이렇듯 통치자들이 백성을 압제하며 재판관들이 뇌물을 받아먹으면 그 나라는 망하고 만다. 이들은 사자와 이리같이 물고 뜯으며, 그 속이 간사하여 여호와의 성소를 심히 더럽히는 부패하고 파렴치한 자들이다.

●4절:종교 지도자들의 죄악이 지적된다. 선지자의 사명은 진리를 전하는 것이니만큼, 그들에게는 진실함이 그 첫째 자격이다. 그러나 이 때의 선지자들은 위인(爲人)이 “경솔하다” “간사하다” 하셨으니 이들은 속에 진실이 없는 거짓된 자들이다. 암 5:13 “그러므로 이런 때에 지혜자가 잠잠하나니 이는 악한 때임이라” 또한 제사장들은 성결을 파수하는 자들인데, 예를 들어 성경의 모든 제사를 거룩하게 수행해야 하며 율법도 거룩히 지켜야 함에도 불구하고 본문에서 말한 바와 같이 그와는 반대로 행하였다.

●5절:하나님은 의로우시고 또 그렇게 계시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지도자들이 불의하게 행하는것은 배은망덕이다. 하나님은 당신의 의로우심을 드러냄과 동시에 불의한 존재이면서 그 수치조차 알지 못하는 지도자들의 무지를 책망하셨다.

●6절: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의로우심을 계시하시기 위하여 패역한 열국을 징계하여 멸망케 하셨다는 것이다. 하나님은 그들에게 아침마다 경고를 주시는 일이 있지만 이들은 깨닫지 못하여 전부 망하게 된다.


2. 구원 받을 자의 생활:7~20


① 교훈을 받는 자:7~

『7 내가 이르기를 너는 오직 나를 경외하고 교훈을 받으라 그리하면 내가 형벌을 내리기로 정하기는 하였거니와 너의 거처가 끊어지지 아니하리라 하였으나 그들이 부지런히 그 모든 행위를 더럽게 하였느니라』

이 때에 다림줄의 교훈을 받고 순종하는 자는 그 거처에 피해를 당치 않고 남은 자가 된다. 기독교가 주는 구원의 교훈은 시대마다 다르다. 은혜 시대에는 십자가의 보혈을 믿음으로 영혼 구원을 얻었으나 이제 환난 시대 육체 구원(육체가 심판의 대상이 되는 때이므로)의 문제는 새 일의 교훈을 순종해야 노아 때와 같이 육체구원, 가족구원을 받게 된다(마 24:37).

사 42:9 하반절~ “이제 내가 새 일을 고하노라... :13~여호와께서 용사같이 나가시며 전사같이 분발하여 외쳐 크게 부르시며 그 대적을 크게 치시리로다 내가 오래 동안 고요히 잠잠하여 참았으나 이제는 내가 해산하는 여인같이 부르짖으리니 숨이 차서 심히 헐떡일 것이라... :21~여호와께서 자기의 의로우심을 인하여 기쁨으로 그 교훈(새 일)을 크게 하며 존귀케 하려 하셨으나 이 백성이 도적 맞으며 탈취를 당하며 다 굴 속에 잡히며 옥에 갇히도다... :23~너희 중에 누가 이 일(새 일)에 귀를 기울이겠느냐 누가 장래사를 삼가 듣겠느냐” 하셨다.

예수님의 피로 산 교회들은 마땅히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그분의 새 일의 교훈 곧 때를 따라 주시는 양식을 감사함으로 받아먹고 순종하여 의로운 길을 가야 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이 그렇게 하지 않고 끝까지 패역하고 있으니(1~4절) 그들은 하나님의 징벌을 면할 수가 없다.


② 기다리고 참는 자:8~

『8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므로 내가 일어나 벌할 날까지 너희는 나를 기다리라 내가 뜻을 정하고 나의 분한과 모든 진노를 쏟으려고 나라들을 소집하며 열국을 모으리라 온 땅이 나의 질투의 불에 소멸되리라』

하나님은 끝까지 기다리는 자를 구원하시되 세상 나라는 질투의 불로 소멸시키신다(사 30:18∼22, 26:8∼9, 합 2:3). 오늘날 교회가 의로우신 하나님의 계시를 보고도 의롭게 행하지 않고 죄악의 길을 고집하기 때문에 이제 앞으로 남은 일은 심판(징계의 벌)밖에는 없다는 것이다. 그 징벌은 북방 열국을 모아 유다(한국)부터 치는 일로 시작한다.

※ 북방을 들어 심판하시는 것은 다음 구절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사야 5:25∼30, 7:17∼20, 8:7∼8, 10:5∼12, 17:4∼6, 36:~37:.
▶ 미가 5:5.
▶ 예레미야 1:13∼16, 4:5∼6, 6:1∼3, 39:1∼10.
▶ 에스겔 1:4∼6, 38:, 39:.
▶ 다니엘 7:17∼22, 9:26∼27, 11:40∼45.
▶ 호세아 8:1.
▶ 요엘 1:6, 2:1∼20.

모든 선지자가 하나같이 북방에서 환난이 올 것을 보았다. 먼저 유다부터 심판하여 선지 국가 만들고 세계 교회의 알곡을 모집하고, 쭉정이는 북방에게 붙여서(계 13장) 42달 동안 짓밟히게 하고, 아마겟돈에서 악한 정권을 없이 하고 선을 택하여 에덴동산을 회복하신다.

창 49:8절에 “유다야... 네 손이 네 원수의 목을 잡을 것이요... 유다는 사자 새끼로다... 누가 그를 범할 수 있으랴” 하셨으니 종말의 유다 사명을 가진 동방 땅 끝 대한민국에서 하나님의 마지막 역사인 새 일의 역사로 원수를 소멸시키고 뻐터와 꿀을 먹는 새 천년의 지상왕국을 이루게 되는 것이다. 우리는 할 수 없으니 하늘로서 나리는 권세(철장권세, 인(印), 다림줄, 머릿돌)를 받아야만 승리할 수 있다. 우리는 주님의 새 일을 위해서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할 것뿐이다.


③ 하나님께 의탁하는 자:9∼13

『9 그 때에 내가 열방의 입술을 깨끗케 하여 그들로 다 나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며 일심(一心)으로 섬기게 하리니 10 내게 구하는 백성들 곧 내가 흩은 자의 딸이 구스 하수 건너편에서부터 예물을 가지고 와서 내게 드릴지라 11 그 날에 네가 내게 범죄한 모든 행위를 인하여 수치를 당하지 아니할 것은 그 때에 내가 너의 중에서 교만하여 자랑하는 자를 제하여 너로 나의 성산에서 다시는 교만하지 않게 할 것임이니라 12 내가 곤고하고 가난한 백성을 너의 중에 남겨 두리니 그들이 여호와의 이름을 의탁하여 보호를 받을지라 13 이스라엘의 남은 자는 악을 행치 아니하며 거짓을 말하지 아니하며 입에 궤휼한 혀가 없으며 먹으며 누우나 놀라게 할 자가 없으리라』

이러한 때가 되면 하나님을 찾는 자도 있고, 하나님 예언의 말씀에 순종치 않다가 멸망하는 자도 있다. 지금까지는 세계 민족들에게 화평의 복음이 전파되었으나, 심판 때에 다시 예언하면 이스라엘 열 두 지파에서 하나님의 인 맞을 자 144,000명(계 7:3∼8)이 나오며 흰 옷 입은 큰 무리들이 구름 떼같이 모이는데, 이들은 어린 양의 피에 옷을 씻었고 큰 환난에서 나온 자라고 계 7:9∼17절에 예언하셨다.

●9절:“열방의 입술을 깨끗케 하여” - 은혜 받은 교회들이 다시 예언하는 새 일을 듣지 않으면 촛대가 이방으로 넘어가서(말 1:10∼11, 계 2:5, 11:1∼2) 불신자들이 예언의 등불을 보고 회개하여 새 시대의 종족 백성이 될 예언이다(눅 14:16∼24, 마 22:1∼14).

“일심(一心)으로 섬긴다” 함은 이스라엘 중에 남은 자와 이방에서 돌아온 자가 하나되어 한 마음으로 섬길 것을 말하는데, 2000년 전 초대교회 때(행 2:44∼47) 교권이 무너지고 교파를 초월하여 은혜의 역사로 하나가 되었던 것처럼... 종말에도 하나님의 새 일의 권세역사로 모두 한 단체가 될 것을 뜻한다.

●10~13절:“내게 구하는 백성들”이라는 것은 하나님과 화목된 백성들인데 이들은 새 언약과 새 일의 교훈으로 영육이 영생체가 된 자들이다.

“내가 흩은 자의 딸”이라는 말은 재앙의 나팔이 불리우게 되니 양 떼가 흩어졌으나(1917~지금까지) 초막절(슥 14:16∼)이 올 때 12지파가 다 돌아와서 슥 12:9∼14절 예언같이 간구의 영을 부어 주시므로 회개운동이 일어나 모든 죄를 씻고 완전한 사람으로 약속의 땅에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된다.

“구스 하수(河水) 건너편”에서는 사 18:1~ “슬프다 구스의 강 건너편 날개치는 소리나는 땅이여... :3~세상의 모든 거민, 지상에 거하는 너희여 산들 위에 기호를 세우거든 너희는 보고 나팔을 불거든 너희는 들을지니라... :7~그 때에 강들이 흘러 나누인 나라의 장대하고 준수하며 시초부터 두려움이 되며 강성하여 대적을 밟는 백성에게서 만군의 여호와께 드릴 예물을 가지고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을 두신 곳 시온산에 이르리라” 하셨다. 이 내용은 5개월 환난 끝에 144,000명이 북진(사 41:3)하면 소련과 중국, 공산국가에서 복음을 듣지 못한 택민이 쏟아져 나와 나라가 하루에, 민족이 순식간에 생길 것(사 66:8)을 말함이다(사 19:23∼25).

공중 재림 전에 구원 얻을 자들은 ㉠ “곤고하고 가난한 백성” ㉡ “여호와의 이름을 의탁하는 자” ㉢ “악을 행치 아니하는 자들”이다. 구원받을 자들은 비록 곤고하고 가난하나 이들은 거짓이 없이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들이다.


④ 여호와가 같이 하는 자:14∼17

『14 시온의 딸아 노래할지어다 이스라엘아 기쁘게 부를지어다 예루살렘 딸아 전심으로 기뻐하며 즐거워할지어다 15 여호와가 너의 형벌을 제하였고 너의 원수를 쫓아내었으며 이스라엘 왕 여호와가 너의 중에 있으니 네가 다시는 화를 당할까 두려워하지 아니할 것이라 16 그 날에 사람이 예루살렘에게 이르기를 두려워하지 말라 시온아 네 손을 늘어뜨리지 말라 17 너의 하나님 여호와가 너의 가운데 계시니 그는 구원을 베푸실 전능자시라 그가 너로 인하여 기쁨을 이기지 못하여 하시며 너를 잠잠히 사랑하시며 너로 인하여 즐거이 부르며 기뻐하시리라 하리라』

남은 자가 기뻐서 노래할 일은 하나님께서 형벌을 제하셨고, 원수를 쫓아내신 동시에 하나님 당신께서 친히 함께 하여 주시기 때문이다. 그들이 손을 들어서 영광을 돌릴 것은 하나님이 구원을 베풀어주시기 위하여 잠잠히 그들을 사랑하기 때문이다.

●14절:“시온의 딸”, “예루살렘의 딸”이라고 한 것은 세상(사단)에서는 세력이 없고 멸시받는 약소 단체임을 의미하는 것이다(세상에 속하지 않고 공중에 뜬 돌들이다).

슥 9:9~ “시온의 딸아 크게 기뻐할지어다 예루살렘의 딸아 즐거이 부를지어다 보라 네 왕이 네게 임하나니 그는 공의로우며 구원을 베풀며 겸손하여서 나귀를 타나니 나귀의 작은 것 곧 나귀 새끼니라... 그가 이방 사람에게 화평을 전할 것이요... 네 언약의 피를 인하여 내가 너의 갇힌 자들을 물 없는 구덩이에서 놓았나니...” 이것은 2,000년 전에 성취된 사건으로 마 21장에 기록되었다. 이 역사는 영혼 구원이 목적이었다.

시온은 두 번 기뻐하게 된다. 1차는 십자가 승리로 우리가 죄 사함 받은 기쁨이요, 2차는 구름 타고 오실 때 큰 환난에서 육체가 구원받는 기쁨으로 오늘 본문이다(슥 2:10∼13).

14~16절까지 나오는 여섯 가지의 표현을 보면
㉠ “노래할지어다”
 “기쁘게 부를지어다”
㉢ “전심으로 기뻐하며 즐거워할지어다”
 “화를 당할까 두려워하지 아니할 것이라”
 “두려워하지 말라”
㉥ “네 손을 늘어뜨리지 말라”는 내용들로서 하나님의 절대적 보호를 의미하고 있다.

시편 91:7절에 “천인이 네 곁에서, 만인이 네 우편에서 엎드러지나 이 재앙이 네게 가까이 못하리로다” 하신 말씀과도 같다. 천만 사람이 쓰러지는 대환난이 올 때, 시온의 남은 자가 기뻐할 이유는 다음과 같다.

●15~17절:㉮ “너희 형벌을 제하였고 너희 원수를 쫓아내었다” 유다(한국)의 70년 회복으로 세계 영적 이스라엘이 함께 회복 받을 것이다(슥 1:12∼21). ㉯ “여호와께서 그들 중에 계심”. ㉰ “여호와께서 심히 기뻐하심”이다(17절).

“잠잠히 사랑하시며” - 하나님께서 그 백성(알곡)을 사랑하심에 만족하시어 안식하심을 이름이다. 슥 6:8 “그가 외쳐 내게 일러 가로되 북방으로 나간 자들이 북방에서 내 마음을 시원케 하였느니라 하더라” ; 백마 용사가 북진하여 철의 장막 속의 양 떼를 살려냄으로 구원이 완성되니 하나님께서 잠잠히 기뻐하신다는 것이다.


⑤  변치 않는 자:18∼20

『18 내가 대회로 인하여 근심하는 자를 모으리니 그들은 네게 속한 자라 너의 치욕이 그들에게 무거운 짐이 되었느니라 19 그 때에 내가 너를 괴롭게 하는 자를 다 벌하고 저는 자를 구원하며 쫓겨난 자를 모으며 온 세상에서 수욕받는 자로 칭찬과 명성을 얻게 하리라 20 내가 그 때에 너희를 이끌고 그 때에 너희를 모을지라 내가 너희 목전에서 너희 사로잡힘을 돌이킬 때에 너희로 천하 만민 중에서 명성과 칭찬을 얻게 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이와 같이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자들은 시온 대회(바벨교회 음녀들)를 인하여 근심하는 자들이며 고통 중에서 쫓겨남을 당하며 수욕을 받는 자들인데, 5개월에 가서 인(印)의 권세를 발할 때에는 이러한 자들이 천하 만민 중에서 칭찬과 명성을 얻게 된다.

◈ 인간 종말에는 구원에 참여할 백성의 성격을 다시 몇 가지로 보여주신다.

 “대회로 인하여 근심하는 자”(18) - 이들은 알곡이며 바벨탑을 쌓는 쭉정이들은 계 11:1절처럼 성전 밖 마당에 있는 자들인데, 공산주의와 손잡은 W.C.C. 단체들로서 쑥물로 양 떼를 죽이니 알곡들에게는 큰 근심이 된다.

 “네게 속한 자”(18) - 환난 시대 사명자들이다. 144,000명인데 계 14:1- 시온산에 선 승리자들이다. 땅에서 구속을 얻은 ‘처음 익은 열매들’이다.

⑶ “너의 치욕이 그들에게 무거운 짐이 되었느니라”(18) - 대회로 모인 쭉정이들이 참 선지자를 이단시하고 박해하니 참 종은 치욕을 당하게 된다. 그러나 하나님의 심판시에는 참 종들이 당한 설움과 모욕을 대적에게 보수하시므로 깨끗하게 갚아주실 것이니 참 종의 치욕이 그들에겐 무거운 짐이 된다는 것이다.

⑷ “저는 자”, “쫓겨난 자”, “수욕 받는 자”, “사로잡힌 자”(19~20) - 이 모든 명칭은 하나님의 택한 백성을 이르는 말로 세상에서 핍박과 고통과 압제를 당하며 홀로 외로운 길을 걷게 될 것을 암시해준다. 그러나 이들을 구원하시는(육체 구원가족 구원) 하나님의 강권역사가 있다.

“너를 괴롭히던 자를 다 벌하고”, “구원하고”, “모으시고”, “칭찬과 명성을 얻게 하시고”, “이끌어 내고”, “돌이키고”... 이 모든 말씀들은 당신이 구원해 내신 백성으로 천하만민 중에서 세세토록 왕권을 누리게 하겠다는 약속이다.

스바냐 선지를 통해, 하나님은 심판기에는 아무리 당신의 자녀일지라도 순종치 않을 때엔 용서없이 벌을 주시기도 하고, 순종할 때엔 절대적인 보호로 구원해 주는 일도 있다는 것을 가르쳤다. 예언서를 100% 믿고, 깨닫고, 끝까지 참으며 진실히 따라가면 불가불 시온산 정부는 도래한다.


 할렐루야 ~ 아멘!


내가 따라갈 때에 주님 붙드시도다 주의 손에 붙들린 내가 승리하리라!
성신님! 성신님! 나를 주관할 때에 흠과 티가 없도록 곱게 단장합소서.
아 멘! 
(
새일성가 14장 1절)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headstone924.net/



 셋째 화 - 심판기

 
이 심판이라는 것은 행위심판을 가르친 것이 아니고 복음심판이다. 예언의 말씀을 지킨 자는 살고 지키지 않고 누구든지 짐승과 우상에게 경배하고 표를 받은 자는 용서없이 죽는 인종 전멸의 재앙심판이다.
 

① 목적은 표 받은 자를 없애기 위하여
계 14:9-12, 16:1-2, 13장과 같이 용과 짐승과 거짓선지가 세상을 다스릴 때에, 이들은 미혹을 받고 그 표를 받은 자이니 말씀대로 예언을 듣고도 지키지 않기 때문에 죽게 되는 것이다. 지상통치는 증인 권세역사를 따라서 예언을 지킨 자만이 살 수 있는 지상 왕국이다.

 
② 표 받지 아니한 자를 구원함
이들은 예비처에서 양육을 받은 자로 표를 받지 않고 생명을 보존하고 남은 자이다. 그러므로 음녀화된 바벨세상을 하루아침에 불사르는데 그 백성을 바닷가에 집결하여 그 재앙을 받지 않고 구원을 받도록 하신다(계 15:1-4, 습 2:6-7, 11). 혹은 인간이 없는 깊은 산중에 밀실의 보호도 있다(사 26:20-21). 이때는 하나님의 진노로써 거짓선지의 말을 따르던 자는 하나도 남가지 않고 용서없이 없애버리는 진노 심판 때이다.

 
③ 심판자
이때의 심판자는 복음을 전하던 십 사만 사천이다. 복음으로 심판을 하는 때니 그 말씀을 전하며 싸우던 용사들이 지상 강림할 때 부활성도의 피값을 갚는 전쟁을 한다(계 14:1, 17:14, 19:19-21, 유 14-15). 이 때를 아마겟돈 전쟁이라고 한다(계 16:14-21). 이 때에 세계 만국이 하루아침에 무너지고 불사름을 당한다(계 18:8-11습 1:2-3). 이와 같은 전쟁은 인류 역사에 악의 세력이 완전히 없어지는 때이다. 백마 탄 군대가 짐승의 군대를 없이 하고 짐승과 거짓 선지도 없이 하는 때다(계 19:19-21).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 02-815-5126010-8200-8150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headstone924.n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