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세아 1:~14:


호세아 설교
총제:<사마리아 열 지파의 종교부패 책망> 

본 예언서는 북조 이스라엘의 종교적 상태가 극도로 부패할 때 호세아를 보내어 책망하신 내용이다. 때는 주전 784~725년까지이다. 사마리아가 이방화된 원인은 솔로몬 왕의 부패 타락으로 하나님께 진노를 받았기 때문이다.
왕상 11:3 “왕은 후비(后妃)가 칠백 인이요 빈장(嬪墻)이 삼백 인이라 왕비들이 왕의 마음을 돌이켰더라” - 이 여자들이 솔로몬 왕의 마음을 돌이켜 다른 신들을 좇게 하였으므로 왕의 마음이 그 부친 다윗의 마음과 같지 아니하여 그 하나님 앞에 온전치 못하였다.:9~ “... 여호와께서 저에게 진노하시니라 여호와께서 일찍이 두 번이나(왕상 6:12, 9:2~7) 저에게 나타나시고 이 일에 대하여 명하사 다른 신을 좇지 말라 하셨으나 저가 여호와의 명령을 지키지 않았으므로... 내가 결단코 이 나라를 네게서 빼앗아 네 신복에게 주리라...
그러나 네 아비 다윗을 위하여 네 세대에는 이 일을 행치 아니하고 네 아들의 손에서 빼앗으려니와 오직 내가 이 나라를 다 빼앗지 아니하고 나의 종 다윗과 나의 뺀 예루살렘을 위하여 한 지파(支派)를 네 아들에게 주리라” 하셨다. 하나님께서는 이 예언대로 행하셨다.
왕상 12:25~33 여로보암이 단과 벧엘에 금송아지를 세우고 백성들에게 “이는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올린 너희 신이라” 하고 보통 백성으로 제사장을 삼으며 8월 15일을 초막절로 정하여 하나님의 율법을 배반하였으므로 북방으로부터 심판의 몽둥이 앗수르의 칼이 3차례나 내려오게 되었다.
  

성  경 : 호세아 1장
제  목 : 이스라엘은 책망하시고 유다에게는 긍휼을 베푸심



‘호세아’는 ‘여호와는 구원이시다’라는 뜻이다. 여호와께서 선지 호세아를 통하여 당신의 심정을 보여 주시려고 그의 가정을 들어서 하나님과 이스라엘의 관계를 말씀하셨다.

  
1. 호세아에게 음부(淫婦)와 결혼하라 명하심:1~2

『 1 웃시야와 요담과 아하스와 히스기야가 이어 유다 왕이 된 시대 곧 요아스의 아들 여로보암이 이스라엘 왕이 된 시대에 브에리의 아들 호세아에게 임한 여호와의 말씀이라 2 여호와께서 비로소 호세아로 말씀하시니라 여호와께서 호세아에게 이르시되 너는 가서 음란한 아내를 취하여 음란한 자식들을 낳으라 이 나라가 여호와를 떠나 크게 행음함이니라 』

하나님의 답답한 심정을 선지자 호세아 가정을 통하여 보여주시고, 또한 선지자는 직접 체험함으로써 민족을 사랑하게 되는 것이다. 겔 24장에 에스겔의 아내가 갑자기 사망한 일이나, 아브라함 가정의 이스마엘과 이삭의 일들, 이사야 가정의 두 아들(사 8:18)의 일들은 모두 하나님과 이스라엘간의 관계를 나타내주는 중요한 사건들로서 영적 이스라엘인 우리가 반드시 새겨야 할 징조와 예표들이다.

  
2. 호세아의 결혼과 자녀 출생:3~5

『 3 이에 저가 가서 디블라임의 딸 고멜을 취하였더니 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으매 4 여호와께서 호세아에게 이르시되 그 이름을 이스르엘이라 하라 조금 후에 내가 이스르엘의 피를 예후의 집에 갚으며 이스라엘 족속의 나라를 폐할 것임이니라 5 그 날에 내가 이스르엘 골짜기에서 이스라엘의 활을 꺾으리라 하시니라 』

예후는 이스라엘의 10대 왕이다(BC 841년경). 호세아의 큰 아들 이름 “이스르엘”은 ‘피를 흘리고 죽을 아들’이라는 뜻이다. 즉 하나님의 아들 사마리아가 이스르엘이라는 것이다. 우상과 협상하고 하나님을 배반했으니 심판밖에 다른 것이 없다는 것이다.

이스라엘의 악한 왕 아합은 나봇의 포도원을 빼앗기 위해 나봇을 죽이고, 이스라엘 전체는 영적 음녀 이세벨의 사상으로 인해 하나님을 배반하던 상황이니, 하나님께서 예후에게 기름을 부어 사마리아의 왕으로 세우시어(왕하 9:1~37), 예후로 아합의 집과 이세벨을 죽이고, 그 후 왕하 10:30절 말씀대로 4대를 지내게 된다.

호세아의 아내는 “고멜이라 하는 창기이다. 아내의 형편을 창기로 보여준 것은 사마리아가 하나님 앞에서 더러운 창기와 같다는 것이다. 하나님께 아내와도 같은 이스라엘의 소위와 사상이 얼마나 더럽고 음녀적인가를 실천적 예언으로 보여주신 것이다.

호세아 아들을 “이스르엘”(피를 쏟고 죽을 자식)로 부르심은 사마리아의 심판을 예언함이다. 예수께서 요한에게 말씀하시길 종말에 세계 교회에 다시 예언하라(계 10:7~11) 하셨으니, 우리는 협상운동이 곧 영적으로 창기가 되는 일임을 세계 교회에 다시 예언하여야 한다.

호세아 가정의 “고멜”은 곧 현실의 “W.C.C.” 와 “K.N.C.C.” 단체로 보아야 한다. 예언서를 무시한 신신학, 세속주의, 협상주의, 거짓된 평화공존은 영적으로 볼 때 쑥물이요, 이를 행하는 단체는 사단의 미혹을 받은 흑암권이다. 짐승정권을 의지하거나 그와 손잡는 것은 음녀의 행위이다(계 17:3~4).

사마리아에게 고해진 심판의 말씀은 종말의 교회에 해당하는 말씀으로서, 성전 밖 마당이 이방인(북방)의 손에 짓밟힌다는 예언과 같은 것이다(계 11:2).

  
3. 호세아의 자녀 출생과 회복:6~11

『 6 고멜이 또 잉태하여 딸을 낳으매 여호와께서 호세아에게 이르시되 그 이름을 로루하마라 하라 내가 다시는 이스라엘 족속을 긍휼히 여겨서 사하지 않을 것임이니라 7 그러나 내가 유다 족속을 긍휼히 여겨 저희 하나님 여호와로 구원하겠고 활과 칼이나 전쟁이나 말과 마병으로 구원하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8 고멜이 로루하마를 젖 뗀 후에 또 잉태하여 아들을 낳으매 9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그 이름을 로암미라 하라 너희는 내 백성이 아니요 나는 너희 하나님이 되지 아니할 것임이니라 10 그러나 이스라엘 자손의 수가 바닷가의 모래같이 되어서 측량할 수도 없고 셀 수도 없을 것이며 전에 저희에게 이르기를 너희는 내 백성이 아니라 한 그곳에서 저희에게 이르기를 너희는 사신 하나님의 자녀라 할 것이라 11 이에 유다 자손과 이스라엘 자손이 함께 모여 한 두목을 세우고 그 땅에서부터 올라 오리니 이스르엘의 날이 클 것임이로다 』

사마리아 열 지파는 하나님의 긍휼을 받지 못하며 그 죄를 사하지 않겠다는 말씀이다.
사 28:1~ “취한 자 에브라임의 교만한 면류관이여 화 있을진저 술에 빠진 자의 성 곧 영화로운 관같이 기름진 골짜기 꼭대기에 세운 성이여 쇠잔(衰殘)해 가는 꽃 같으니 화 있을진저 보라 주께 있는 강하고 힘있는 자가 쏟아지는 우박같이, 파괴하는 광풍같이, 큰 물의 창일함같이, 손으로 그 면류관을 땅에 던지리니 에브라임의 취한 자의 교만한 면류관이 발에 밟힐 것이라”

이사야가 예언한 대로 강한 북방 앗수르가 큰 물의 창일함같이 내려와 세 차례에 걸쳐 390년간 이스라엘을 짓밟았다. 겔 4:5 “내가 그들의 범죄한 햇수대로 네게 날 수(數)를 정하였나니 곧 390일이니라” 사마리아 3차 포로 연대가 BC 721년이니 여기서 390년을 빼면 BC 331년이 된다. BC 331년은 메대 파사 국가의 국운이 끝날 즈음이다.

인간 종말에 영적 사마리아(부패된 기독교)가 구약과 같이 협상의 길을 가고 있지만 동방역사 5개월 때가 되면 강권역사로 회개시되 이스라엘 12지파에서 인맞고 나온144,000명의 증인권세로 수많은 흰 무리가쏟아져 나올 것이 예언되어 있다(계 7:3~8, 9~14). 구약 종말은 곧 신약 종말을 보여주심이다(히 10:1, 사 46:10).

또 에스겔 37장을 보면 유다의 막대기에 에브라임 막대기를 붙여서 둘이 하나가 되게 하고, 한 임금이 다스리며 자자손손이 살게 될 것을 계시하셨다. 하나님이 만대를 명정하신 것이 곧 구약 성경이요 또한 인간의 종말이다. 창 49:8 “유다야 너는 네 형제의 찬송이 될지라” 하셨으니 성경대로 되는 것뿐이다.


●7 『 그러나 내가 유다 족속을 긍휼히 여겨 저희 하나님 여호와로 구원하겠고 활과 칼이나 전쟁이나 말과 마병으로 구원하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

하나님의 구원 계획 - 유다를 통해 하나님이 맡겨주신 스룹바벨의 머릿돌과 다림줄과 권세의 인(印)으로 종말의 구원과 심판을 이루시기로 예언하셨다(슥 4:7~10, 학 2:23).사 19:17 “유다의 땅은 애굽의 두려움이 되리니... 그 소문을 듣는 자마다 떨리라”또, 단 11:40~44절에서는 남방이 북방을 찌르면 북방이 장마물같이 내려오는데(중동과 극동) 동북의 소문(유다의 철장권세)을 듣고 번민하게 된다 하셨다. 극동 한국에서 소련은 하룻밤에 패망한다(사 37:36). 이렇게 되는 것은 “유다야 너는 네 형제의 찬송이 될지라 네 손이 네 원수의 목을 잡을 것이요... 유다는 사자 새끼로다... 홀(忽)이 유다를 떠나지 아니하며 치리자의 지팡이가 그 발 사이에서 떠나지 아니하시기를 실로가 오시기까지 미치리니 그에게 모든 백성이 복종하리로다” 하신 언약의 성취를 위해서이다(창 49:8~12).


●8 『 고멜이 로루하마를 젖뗀 후에 또 잉태하여 아들을 낳으매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그 이름을 로암미라 하라 너희는 내 백성이 아니요 나는 너희 하나님이 되지 아니할 것임이니라 』

‘로암미’라는 이름을 주심은 이제 이스라엘과 더 이상 관계없음을 뜻하는 것이니 곧 심판의 선고이다. 사마리아의 협상주의는 우상숭배요 저주받는 길이다. 하나님과 상관없이 되는 삶이다. 오늘날 한국 교회는 올림픽 경기에 동참하고,  W.C.C.」에 동참하며,평화공존이라는 허울 좋은 간판 앞에서 신앙을 저버리고 있다. 또한 한국 교회는 일제 때에 신사참배를 감행하고도 회개치 않은 상태에서 K.N.C.C.에 동참하는 더 큰 죄를 범했으며, 또한 현재 남북 평화공존을 위해 앞장서 기도하고 있으면서, 이 시대의 참 등불이 될 예언서의 말씀, 즉 새 일은 반대하고 있으니(사 42:9, 43:19~) 하나님께서 크게 진노하셨다.

성경은 교훈(딤후 3:16)으로서 구약 때는 표면적으로 보여주시고, 보여준 그대로 신약에 와서 예수님의 피와 성령님의 강권적인 역사로 예언을 이루어 성도의 나라를 완성하시는 것이다(구약이 참 형상이라면 이 땅의 기독교는 소망이 없다). 우상숭배 사상만큼은 절대로 용납이 안 되는 것이니 하나님께서 인(印)을 맡기신 종 스룹바벨의 머릿돌 역사인 『새 일의 역사에 동참하여야 144,000명의 반열에 들 수 있는 것이다. 율법은 모세로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고, 마지막 환난 때의 심판은 스룹바벨 손에 맡기신 머릿돌, 다림줄, 하나님의 인(印)의 역사로 행하시니 기록된 말씀대로 심판하신다는 것이다(슥 4:7, 암 7:7~, 학 2:23).


●10 『 그러나 이스라엘 자손의 수가 바닷가의 모래같이 되어서 측량할 수도 없고 셀 수도 없을 것이며 전에 저희에게 이르기를 너희는 내 백성이 아니라 한 그곳에서 저희에게 이르기를 너희는 사신 하나님의 자녀라 할 것이라 이에 유다 자손과 이스라엘 자손이 함께 모여 한 두목을 세우고 그 땅에서부터 올라오리니 이스르엘의 날이 클 것임이로다 』

유다에서 초막절 역사가 강권적으로 일어나니 위와 같은 말씀이 이루어지게 된다. 즉 유다(한국)는 우상숭배(협상세력)로 죽게 된 전 세계 교회를 살려낼 크나큰 사명이 있는 것이다.  모든 선지서의 골자는 하나님은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유다의 줄기를 통해서 역사하신다는 것이다. 이러한 예언대로 예수 그리스도는 아브라함의 자손으로 유다 지파에서 출생하셨으니 에덴동산 회복은 기정사실이다. 하나님께서는 종말의 역사와 심판을 친히 행하시되 이미 다 이루어 승리하고 올라오신 예수님에게 맡겨주신 책대로(계 5:1~14) 성취하실 것이니 살아서 에덴동산의 축복에 참여할 자라면 하나님이 주신 『새 일의 교훈』(사 42:9, 43:19, 48:6~7)을 멸시치 말아야 할 것이다.


할렐루야 - 아멘!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zion924.com 



성  경:호세아 2:1~23
제  목:우상숭배 죄의 폭로와 이스라엘의 구원


하나님께서는 율법의 3대 절기로 이스라엘 영, 육 간의 모든 죄를 씻어 주시고 사망의 법에서와 대환난에서 야곱을 구해주시되 순종하는 자와 그의 가정과 민족을 구속하여 에덴동산을 다시 찾아 준다는 것이 선지자의 예언이다.

  
1. 장래 축복과 현재의 죄:1~5

『1 너희 형제에게는 암미라 하고 너희 자매에게는 루하마라 하라 2 너희 어미와 쟁론하고 쟁론하라 저는 내 아내가 아니요 나는 저의 남편이 아니라 저로 그 얼굴에서 음란을 제하게 하고 그 유방 사이에서 음행을 제하게 하라 3 그렇지 아니하면 내가 저를 벌거벗겨서 그 나던 날과 같게 할 것이요 저로 광야같이 되게 하며 마른 땅같이 되게 하여 목말라 죽게 할 것이며 4 내가 그 자녀를 긍휼히 여기지 아니하리니 이는 저희가 음란한 자식들임이니라 5 저희의 어미는 행음하였고 저희를 배었던 자가 부끄러운 일을 행하였나니 대저 저가 이르기를 나는 나를 연애하는 자들을 따르리니 저희가 내 떡과 내 물과 내 양털과 내 삼과 내 기름과 내 술들을 내게 준다 하였느니라』

사마리아의 형제는 유다인데 이름이 “암미”라는 것은 ‘내 백성’이라는 뜻이다. 사마리아의 고질적인 죄악은 선악과를 먹은 불순종의 결과로서 그 마음 속 깊숙히 박혀 있는 패역이다. 이 패역을 없이 하는 방법은 유다에서부터 시작되는 7월 15일 초막절 축복으로만 해결이 된다(사 25:6~8).

슥 14:12~15 “예루살렘을 친 모든 백성에게 여호와께서 내리실 재앙이 이러하니 곧 섰을 때에 그 살이 썩으며 그 눈이 구멍 속에서 썩으며 그 혀가 입 속에서 썩을 것이요 그 날에 여호와께서 그들로 크게 요란케 하시리니 피차 손으로 붙잡으며 피차 손을 들어 칠 것이며 유다도 예루살렘에서 싸우리니 이 때에 사면에 있는 열국의 보화 곧 금은과 의복이 심히 많이 모여질 것이요 또 말과 노새와 약대와 나귀와 그 진에 있는 모든 육축에게 미칠 재앙도 그 재앙과 같으리라”

슥 14:16~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열국 중에 남은 자가 해마다 올라와서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며 초막절을 지킬 것이라 천하 만국 중에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러 예루살렘에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아니하실 것인즉... 애굽 사람이나 열국 사람이나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의 받을 벌이 이러하니라”

구약은 종말의 거울이니, 새 언약 시대에 영혼의 구원을 얻은 기독교의 종말이 구약과 같다는 것이다. 구약 때도 야곱의 12지파 중에서 1/10인 유다 한 지파만 남았듯이, 종말의 영적 이스라엘 중에서도 1/10만이 남았는데, 곧 영적 유다인 동방 한국이다. 사 1:8~“딸 시온은 포도원의 망대같이, 원두밭의 상직막같이, 에워싸인 성읍같이 겨우 남았도다” 하였다. 사 19:19절에 애굽 땅 중앙제단만 한 등불로 남겨졌는데, 한 구원자가 곧 스룹바벨 사명자이다. 유다 총독 스룹바벨이 머릿돌과 다림줄과 하나님의 인(印)을 가졌으니 이 큰 권세를 초막절기에 사용하여 한 지파에서 12,000명씩 12지파에 하나님의 인(印)을 쳐서 인 맞은 자 144,000명을 모으게 된다. 이들이 예수님과 더불어 시온산에 내려와 666 짐승 세력과 더불어 아마겟돈 전쟁을 하게 된다(계 14:1~5, 16:15~21).

짐승을 탄 음녀(계 17:3~6)는 영적 사마리아 열 지파인데, 거짓 평화공존에 동참하여 협상주의 쑥물을 먹고(계 8:10, 렘 23:15~32) 대중적으로 모이는 「세계교회협의회체이다.


후르시초프

습 3:18 “내가 대회로 인하여 근심하는 자를 모으리니 그들은 네게 속한 자라 너의 치욕이 그들에게 무거운 짐이 되었느니라 그 때에 내가 너를 괴롭게 하는 자를 다 벌하고 저는 자를 구원하며 쫓겨난 자를 모으며 온 세상에서 수욕받는 자로 칭찬과 명성을 얻게 하리라”

어느 시대나 끝이 올 때는 사단의 시험(미혹)이 있다. 기독교 종말의 시험(Ω의 미혹)은 계 9:1~12절의 황충 떼 환난이 오기 전, 해와 공기를 어둡게 한 검은 연기이다(다섯째 나팔 재앙). 1958년 3월 18일부터 소련 수상 후르시초프의 거짓 평화공존이 43년간(2001년 현재) 전 세계를 미혹하고 있으니 지금은 영적으로 깊은 밤중의 때이다(마 25:1~13). 이 첫째 화(황충 떼 환난)가 오기 전에 사마리아 협상주의에서 나와서 스룹바벨 머릿돌 말씀에 순종해야 지상축복(추수감사절의 실질적 성취)인 새 시대(에덴=곡간)에 갈 수 있다. 사마리아 사상은 하나님의 진리 사상이 아니고 사단의 사상이니 이 사상을 가진 자는 새 시대에 참여치 못한다는 것이 공의(公義)이다.

  
2. 범죄에 대한 하나님의 징치:6~13

『6 그러므로 내가 가시로 그 길을 막으며 담을 쌓아 저로 그 길을 찾지 못하게 하리니 7 저가 그 연애하는 자를 따라 갈지라도 미치지 못하며 저희를 찾을지라도 만나지 못할 것이라 그제야 저가 이르기를 내가 본 남편에게로 돌아가리니 그 때의 내 형편이 지금보다 나았음이라 하리라 8 곡식과 새 포도주와 기름은 내가 저에게 준 것이요 저희가 바알을 위하여 쓴 은과 금도 내가 저에게 더하여 준 것이어늘 저가 알지 못하도다 9 그러므로 그 시절에 내가 내 곡식을 도로 찾으며 그 시기에 내가 내 새 포도주를 도로 찾으며 또 저희 벌거벗은 몸을 가리울 내 양털과 내 삼을 빼앗으리라 10 이제 내가 그 수치를 그 연애하는 자의 눈 앞에 드러내리니 저를 내 손에서 건져낼 사람이 없으리라 11 내가 그 모든 희락과 절기와 월삭과 안식일과 모든 명절을 폐하겠고 12 저가 전에 이르기를 이것은 나를 연애하는 자들이 내게 준 값이라 하던 그 포도나무와 무화과나무를 거칠게 하여 수풀이 되게 하며 들짐승들로 먹게 하리라 13 저가 귀고리와 패물로 장식하고 그 연애하는 자를 따라가서 나를 잊어버리고 향을 살라 바알들을 섬긴 시일을 따라 내가 저에게  벌을 주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바벨론, 페르샤, 이집트 등에서 태양신과 달신을 섬기는 풍습이 오래 전부터 있었고, 태양신은 가나안에서 이미 바알(Baal) 신으로 나타나 있었다. 12월 25일이 바로 이 태양신의 축제일이었다.

천국에는 벌이 없으니 성도는 지은 죄(우상숭배, 탐심에서 나오는 모든 죄)에 대한 보응으로 이 땅에서 매를 맞아야 한다.

잠 3:11 내 아들아 여호와의 징계를 경히 여기지 말라 그 꾸지람을 싫어하지 말라 대저 여호와께서 그 사랑하시는 자를 징계하시기를 마치 아비가 그 기뻐하는 아들을 징계함같이 하시느니라”  

미 7:9 “내가 여호와께 범죄하였으니 주께서 나를 위하여 심판하사 신원하시기까지는 그의 노를 당하려니와 주께서 나를 인도하사 광명에 이르게 하시리니 내가 그의 의를 보리로다”

미 6:9 “너희는 매를 순히 받고 그것을 정하신 자를 순종할지니라”

구약 사마리아는 범죄의 대가로 앗수르와 바벨론과 메데 파사의 시대까지 390년 포로생활을 하였다(겔 4:5). 종말에도 이와 같이 영적 이스라엘이 협상주의에서 돌아오지 아니하면 육체는 북방 칼에 죽고(사 1:20) 영혼까지 천 년간 옥에 있다가 둘째 부활때 부활하여(계 20:11) 무궁안식에 가게 된다. 이는 노아 때와 같은 심판 방법이다(마 24:37, 벧전 3:18~21). 그러나 환난시대에 선택받은 자는 5개월 환난 중에 돌아와서 유다와 함께 복 받아 지상안식을 누리게 된다(사 14:1~2, 18:7. 계 7:9~17).

  
3. 하나님의 사랑과 장래 회복:14~23

『14 그러므로 내가 저를 개유하여 거친 들로 데리고 가서 말로 위로하고 15 거기서 비로소 저의 포도원을 저에게 주고 아골 골짜기로 소망의 문을 삼아 주리니 저가 거기서 응대하기를 어렸을 때와 애굽 땅에서 올라오던 날과 같이 하리라 16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그 날에 네가 나를 내 남편이라 일컫고 다시는 내 바알이라 일컫지 아니하리라 17 내가 바알들의 이름을 저의 입에서 제하여 다시는 그 이름을 기억하여 일컬음이 없게 하리라 18 그 날에는 내가 저희를 위하여 들짐승과 공중의 새와 땅의 곤충으로 더불어 언약을 세우며 또 이 땅에서 활과 칼을 꺾어 전쟁을 없이 하고 저희로 평안히 눕게 하리라 19 내가 네게 장가들어 영원히 살되 의와 공변됨과 은총과 긍휼히 여김으로 네게 장가들며 20 진실함으로 네게 장가들리니 네가 여호와를 알리라 21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그 날에 내가 응하리라 나는 하늘에 응하고 하늘은 땅에 응하고 22 땅은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에 응하고 또 이것들은 이스르엘에 응하리라 23 내가 나를 위하여 저를 이 땅에 심고 긍휼히 여김을 받지 못하였던 자를 긍휼히 여기며 내 백성 아니었던 자에게 향하여 이르기를  너는 내 백성이라 하리니 저희는 이르기를 주는 내 하나님이시라 하리라』

●15절∼ 사마리아의 구원이 출애굽 때의 역사와 같다고 예언하셨다. 창 15:13절∼ 아브라함에게 400년 연대를 정하시고 430년이 될 때(출 12:40) 모세를 보내어 애굽을 멸하시며 강권적인 역사로 이스라엘을 끌어내셨다(유월절). 이런 이적의 역사는 전부가 종말을 보여주는 예표적 역사이다.

사 11:16~ “그의 남아 있는 백성을 위하여 앗수르에서부터 돌아오는 대로가 있게 하시되 이스라엘이 애굽 땅에서 나오던 날과 같게 하시니라”

이새의 줄기에서 한 싹으로 출생하셔서 유월절 사명을 이루시고, 다시 오실 때 만민의 기호로 세워지는 예수님의 세계통일 정치는 인간의 능(能)으로 되는 일이 아니요 하나님의 신(神)으로 되는 일이란 것이다(슥 4:6~).

미가 7:10~ “나의 대적이 이것을 보고 부끄러워하리니 그는 전에 내게 말하기를 네 하나님 여호와가 어디 있느냐 하던 자라 그가 거리의 진흙같이 밟히리니 그것을 내가 목도하리로다 네 성벽을 건축하는 날 곧 그 날에는 지경이 넓혀질 것이라 :15~가라사대 네가 애굽 땅에서 나오던 날과 같이 내가 그들에게 기사를 보이리라”

환난 시대에 성취될 모든 말씀이 여호와의 책에 있으니(사 34:16) 자세히 읽고 듣고 지키는 자가 에덴동산이 회복될 때에 땅의 소산을 먹게 된다(사 1:19, 35:1~10, 65:17~25).

사 45:8 “너 하늘이여 위에서부터 의로움을 비같이 듣게 할지어다 궁창이여 의를 부어 내릴지어다 땅이여 열려서 구원을 내고 의도 함께 움돋게 할지어다 나 여호와가 이 일을 창조하였느니라”

슥 12:1 “이스라엘에 관한 여호와의 말씀의 경고라 :10~내가 다윗의 집과 예루살렘 거민에게 은총과 간구하는 심령을 부어 주리니 그 날에 예루살렘에 큰 애통이 있으리니... 온 땅 각 족속이 따로 애통하되...” 남편과 아내가 따로 애통하는 큰 회개의 역사가 있은 후에 새 시대의 축복을 받게 하신다.

슥 4:6~ “순금등대 역사는 인간의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신으로 되느니라 큰 산아 네가 무엇이냐 네가 스룹바벨 앞에서 평지가 되리라 그가 머릿돌을 내어놓을 때에 무리가 외치기를 은총, 은총이 그에게 있을지어다... 스룹바벨의 손이 이 전(殿)의 지대를 놓았은즉 그 손이 또한 그것을 마치리라... 작은 일의 날이라고 멸시하는 자가 누구냐 이 일곱은 온 세상에 두루 행하는 여호와의 눈이라 다림줄이 스룹바벨의 손에 있음을 보고 기뻐하리라”

예언대로 반드시 될 줄 믿는 자가 되자! 영촵육 간의 구원은 약속대로 이루어지니 주의 백성은 순종할 따름이다.

계 19:7~8 “우리가 즐거워하고 크게 기뻐하여 그에게 영광을 돌리세 어린 양의 혼인 기약이 이르렀고 그 아내가 예비하였으니 그에게 허락하사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를 입게 하셨은즉 이 세마포는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예수님께서 우리 구원을 위하여 때를 따라 양식을 주시되 은혜 때는 예수님의 피로써 죄로 죽은 영혼을 살려주시고, 환난 때는 새 일의 교훈으로 육체의 패역을 고치시어(사 57:15~19) 완전한 신부를 삼아주시니 영촵육 간의 완전한 구원을 받은 백성만이 에덴동산에서 천 년간 하나님께만 영광을 돌리게 된다. 이 일을 위하여 오늘도 예수님은 일하고 계시니 범사에 감사할 따름이다.

할렐루야 ~ 아멘!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성  경:호세아 3장
제  목:하나님의 크신 사랑

하나님의 한없는 사랑이 얼마나 크냐 하는 것을 호세아 가정을 통하여 보여주셨다.

  
1. 호세아가 아내를 다시 찾아 옴:1~3

『1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이스라엘 자손이 다른 신을 섬기고 건포도 떡을 즐길지라도 여호와가 저희를 사랑하나니 너는 또 가서 타인에게 연애를 받아 음부된 그 여인을 사랑하라 하시기로 2 내가 은 열다섯 개와 보리 한 호멜 반으로 나를 위하여 저를 사고 3 저에게 이르기를 너는 많은 날 동안 나와 함께 지내고 행음하지 말며 다른 남자를 좇지 말라 나도 네게 그리하리라 하였노라』

사마리아 10지파는 하나님의 율법을 버리고 이방 신인 사단에게 속아서 우상을 사랑하는 음부(淫婦)가 되었다. 그러나 하나님의 크신 사랑은 이런 음부까지도 끝까지 사랑하신다는 것이다. 호세아에게 음부된 아내를 권면하여 돈을 내고 사서 다시 데려 오라 하심은 하나님인 당신도 더러운 이스라엘을 다시 사랑하시겠다는 것이니 본장은 “다시는 나를 떠나지 말라”는 사랑의 교훈이다.

♬ 하나님의 크신 사랑 나는 측량 못하네 그의 사랑 나를 녹여 주의 형상 이루리 주님 예수 크신 사랑 나는 측량 못하네 주의 크신 사랑 받아 나는 새 힘 받도다 ♬  ☞ (새일성가 25장)

시 40:6~8 “주께서 나의 귀를 통하여 들리시기를 제사와 예물을 기뻐 아니하시며 번제(燔祭)와 속죄제(贖罪祭)를 요구치 아니하신다 하신지라 그 때에 내가 말하기를 내가 왔나이다 나를 가리켜 기록한 것이 두루마리 책(성경)에 있나이다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의 뜻 행하기를 즐기오니 주의 법이 나의 심중에 있나이다”

우리의 죄가 머리털같이 많았으나(시 40:12) 예수님이 다 맡아주심으로 동(東)이 서(西)에서 먼 것같이(시 103:12) 우리 죄과를 우리에게서 멀리 옮겨주셨다. 예수님은 요 6:37절에서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어쫓지 아니하리라”고 말씀하셨다.

사 53:10 “여호와께서 그(예수)로 상함을 받게 하시기를 원하사 질고를 당케 하셨은즉 그 영혼을 속건제물(贖愆祭物)로 드리기에 이르면 그가 그 씨를 보게 되며 그 날은 길 것이요 또 그의 손으로 여호와의 뜻을 성취하리로다”

마 26:24 “인자는 자기에 대하여 기록된 대로 가거니와...” 하셨는데, 어디에 기록이 되었느냐 하면 눅 24:44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너희에게 말한 바 곧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글과 시편에 나를 가리켜 기록된 모든 것이 이루어져야 하리라 한 말이 이것이라 하시고 저희 마음을 열어 성경을 깨닫게 하시고...”


엠마오로 가는 두 제자에게 나타나심(눅 24:13~)
게네사렛 호수가에 나타나신 예수(요 21:4~)

예수님은 부활의 증거를 11번 보여주시고 성경대로 승천하셨다. 우리를 완전케 하시려고 성경대로 죽으시고, 성경대로 부활하시고, 성경대로 승천하시고, 성경대로 성령을 보내주셨으니(고전 15:3~), 종말에도 사랑이 극진하신 하나님께서 성경대로 철장권세를 주시어 원수를 이기게 하시고 촛대 열매를 맺게 하실 것이로다. 곧 성경대로 새 일 역사를 행하시어 원수를 소멸케 하시고 새 하늘 새 땅에서 자자손손이 1,000년 동안 안식세계를 누릴 수 있도록 모든 역사를 친히 이루어 주신다는 것이다. 이러한 일들은 인간 편에서는 하나도 할 수 없으니 오직 하나님 편에서 사랑과 강권으로 해주시는 것이다. 그래서 처음 사랑을 버린 에베소 교회를 책망하시며 처음 사랑을 찾지 아니하면 촛대를 옮기리라고 하신 것이다. 처음 사랑이란 ① 불타는 사랑 ② 진실한 사랑 ③ 끝까지 참는 사랑이다. 이는 예수님만이 가지신 사랑이다.

  
2. 이스라엘을 잠시 버리신 후 회복하심:4~5

『4 이스라엘 자손들이 많은 날 동안 왕도 없고 군(君)도 없고 제사도 없고 주상도 없고 에봇도 없고 드라빔도 없이 지내다가 5 그 후에 저희가 돌아와서 그 하나님 여호와와 그 왕 다윗을 구하고 말일에는 경외하므로 여호와께로 와 그 은총으로 나아가리라』

구약 이스라엘의 회복 기간은 390년이다(겔 4:5). 북 이스라엘이 BC 721년에 앗수르에게 잡혀갔으니 721-390년은 331년이다. 이 연대는 곧 메대 파사 정권이 끝날 때로서 헬라가 세력을 떨쳐 일어나는 시기와 맞물린다. 이는 헬라가 등장하면 구원이 없다는 교훈이다. 종말에도 후 3년 반곧 수정통치(짐승정권=계 13:)가 오면 구원이 없다. 그러니 구원은 메데 파사 시대에 이루어진다는 뜻이다. (메데파사 ☞ 동방역사를 가리킨다)
동방역사는 구약이 거울이니 70 이레 중에 ‘전 3년 반’까지 영적 이스라엘의 구원이 완성된다는 것이다. 1,260일 다시 예언하는 기간에만 영, 육 구원이 완성된다(계 11:1~12). 하나님의 구원 계획은 다음의 에스겔 말씀을 통해서 잘 알 수 있다.

겔 37:16~ “인자야 너는 막대기 하나를 취하여 그 위에 유다와 그 짝 이스라엘 자손이라 쓰고 또 다른 막대기 하나를 취하여 그 위에 에브라임의 막대기 곧 요셉과 그 짝 이스라엘 온 족속이라 쓰고 그 막대기들을 서로 연합하여 하나가 되게 하라 네 손에서 둘이 하나가 되리라... 내 종 다윗이 그들의 왕이 되리니 그들에게 다 한 목자가 있을 것이라 내가 내 종 야곱에게 준 땅 곧 그 열조가 거하던 땅에 그들이 거하되 그들과 그 자자손손이 영원히 거기 거할 것이요 내 종 다윗이 영원히 그 왕이 되리라” 이 예언은 구약 때 된 일이 아니요, 주 재림 때 영적 이스라엘에게 이루어질 예언이다. 구약의 육적 이스라엘에게는 이런 회복이 없었다. 이미 예언이 기록될 당시는 다윗이 죽은지 400년 가량 지난 다음이므로 “내 종 다윗이 영원히 그 왕이 되리라” 하신 말씀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새 시대 통치로 봄이 마땅하다(계 11:15, 단 2:35, 44, 단 7:14). 그래서 오늘날 하나님의 택하신 동방 땅 끝 유다(대한민국)에는 새 시대로 가는 축복의 열쇠가 맡겨진 것이며, 한국에 세워진 애굽 땅 중앙제단(사 19:19)을 통해 하나님의 초막절 축복인 새 일의 역사를 행하시어 당신이 약속하신 모든 예언의 말씀을 정확히 이루시는 것이다. 우리는 오직 감사함으로 사명을 감당할 뿐이다!

신약 종말에 행해지는 종교협상 운동과 정치협상은 구약 이스라엘 종말의 우상숭배와 똑같은 역사이다. 1948년 창설된 W.C.C. 단체는 은혜 시대 종말에 나타난 크나큰 미혹의 단체이다. 계 8:7~12절까지의 네 개의 나팔재앙은 땅 1/3만 어둡게 하였으나, 계 9:1~12절의 다섯째 나팔은 1958년 3월부터 전 세계에 거짓 평화공존의 바람을 불어넣었으니 세계적 흑암이 온지도 벌써 43년이 되었다. 이 흑암을 이기는 무기는 하나님의 인(印)이다(학 2:23).

계 7:3~8절을 보니 아무리 은혜 받은 종이라 할지라도 살아 계신 하나님의 인(印)이 없으면 무서운 황충 떼 환난을 피할 수가 없게 되어 있다. 그래서 본 스룹바벨 선교회에서는 계시록과 모든 예언서의 말씀만이 영적 흑암을 물리치고 세계를 살려내는 생명의 무기요 심판의 다림줄이라는 진리를 밤낮 없이 외치고 있는 것이다. 다림줄(암 7:7)과 머릿돌(슥 4:7)과 하나님의 인(학 2:23)이 없는 교회는 육체가 멸망당한다.

계 22:18-19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라고 말씀하셨다. 어느 시대나 성경대로 순종하는 자가 곧 알곡이다.

기독교의 궁극적인 구원은 하나님께서 친히 당신의 예지, 예정으로 완성하신다. 
롬 8:29~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32~자기 아들을 아끼지 아니하시고 우리 모든 사람을 위하여 내어 주신 이가 어찌 그 아들과 함께 모든 것을 우리에게 은사로 주지 아니하시겠느뇨 누가 능히 하나님의 택하신 자들을 송사하리요 의롭다 하신 이는 하나님이시니 누가 정죄하리요...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환난이나 곤고나 핍박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이랴 기록된 바 우리가 종일 주를 위하여 죽임을 당케 되며 도살할 양같이 여김을 받았나이다 함과 같으니라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 구원의 확실성이다.

하나님의 구원의 서정(抒情)은 
① 미리 아시고 ② 미리 정하시고 ③ 부르시고 ④ 의롭다 하시고 ⑤ 영화롭게 하셨느니라함과 같으니 누가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말미암아 우리는 모든 일에 넉넉히 이기는 자가 되었으니 감사할 뿐이로다.

아멘 ~ 할렐루야!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zion924.com


(문) 12. 그리스도의 "영원한 속죄"에 대하여 구체적인 설명을 듣고자 합니다.


(답) '영원한 속죄'라는 것은 다시는 속죄제가 필요 없는 영원한 구속을 뜻합니다. 왜냐하면 주님이 오시기 전에 어린양을 잡아 드리는 제물은 그리스도의 영원한 속죄를 기다리는 자들에게 하나의 예표에 불과한 영자적인 것일 뿐이었습니다. 이스라엘의 속죄제라는 것은 생령을 가진 자만이 드릴 수 있고 죽은 영을 가진 자는 그 제사를 드릴 수가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생령적인 사람만이 예언의 말씀을 신앙했기 때문입니다. 오실 메시야를 믿는 신앙은 생령의 계통적인 사람이라야만 믿을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인한 영원한 속죄는 죽은 영혼을 살릴 수 있는 제사가 되었으니 다시는 그 이상 제사를 드릴 필요가 없고, 이루어진 속죄제의 피의 공로를 믿는 것만이 하나님께서 요구하시는 일이었습니다. 믿으면 영생하고 믿지 않으면 멸망이라는 이 법은 영원한 속죄로 이루어진 법입니다.



이제 영원한 속죄의 피를 믿는 신앙은 다음을 알고 나아가는 신앙일 것입니다.




1. 영원한 속죄는 율법을 도말했다는 것을 믿어야 됩니다. 
이것은 율법으로 말미암아 오는 인간의 죄를 전부 청산할 영원한 속죄이니 하나님께서 인생을 대할 때에 율법에 의하여 대할 수 없고, 신앙의 법인 성령의 생명의 법에 의하여 인생을 향해서 역사하는 것이니 누구든지 율법에 대한 행위를 의지한다면 그리스도의 영원한 속죄를 완전히 믿는 신앙에 섰다고 볼 수가 없습니다. 십자가의 영원한 속죄를 믿을 때에 하나님은 그 믿음을 보시고 성령의 법에 따라서 역사하는 일이 우리에게 완전한 인격을 이루는 동시에 열매를 맺게 되는 것은, 율법을 행하고자 하는 인간의 힘이 아니요 영원한 속죄를 믿는 믿음에 따라서 하나님의 신이 역사하는 열매가 되는 것입니다.


2. 영원한 속죄는 인간의 죄를 기억도 하지 않는 것이니 이것은 죄를 아주 없애버리는 능력이 십자가에 있기 때문입니다. 

인간이 죄를 지어도 좋다 말하는 것은 '기억치 않는 일'의 참 의미가 아니요, 그 사람의 죄를 전부 청산해 버리는 동시에 하나님은 그 사람을 죄의 세력이 와서 다스리지 못하도록 역사해 주시는 것이니 우리는 죄와 싸울 수 있는 하나님의 능력의 역사에 이끌려 생활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이 마음에 역사하는 자는 마음에 죄가 없어지는 것입니다. 마음에 죄가 있는데 죄를 짓지 말라는 율법이 두려워 신앙생활 한다는 것은 영원한 속죄를 믿는 신앙이 아닙니다. 오직 영원한 속죄를 믿는 신앙속에 완전한 신의 능력이 올 때에 그 사람 마음에 죄를 짓지 말라는 것을 가르친 것보다도 죄를 짓지 아니할 사람을 만들어서 죄와 싸우는 십자가 정병이 되게 하는 것이 영원한 속죄를 믿는 신앙의 열매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영원한 속죄는 영생의 생명을 얼마든지 받을 수 있는 생활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영생이라는 것은 죽어서 천당에 가서만 있는 것이 아니고 현재에 영원한 속죄의 은총을 힘입어서 날마다 하늘로 오는 영생의 진액이 되는 역사를 받을 때에 영생을 받은 사람으로서 그 생명을 통하여 나날이 자라는 것을 기독교 신앙의 장성이라 하는 것입니다. 만일 어떤 사람이 항상 그 마음에 죄를 질 마음이 있다면 이 사람은 영원한 속죄의 능력의 역사가 없는 자라고 보게 됩니다.

속죄라는 것은 과거의 지은 죄를 사해 주는 것만이 아니고 완전한 그리스도의 형체가 이루어지기까지 역사하는 신의 능력이 영원한 속죄를 통하여 영원이라는 나라에 속한 것을 받을 때에, 무엇이든지 이 땅에만 쌓아 놓으려는 생활이 청산되고 영원한 영생의 나라를 위하여 날마다 쌓아 놓는 생활로 변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영원한 속죄를 믿는 자의 신앙열매가 됩니다.

그러므로 영원한 속죄라는 것을 정리하자면, 율법은 완전히 폐지가 되고 영원한 성령의 법에 의하여 활동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영원한 성령의 법과 함께 하는 것! 이것이 영원한 속죄를 이룬 그리스도의 완전한 역사인 것입니다.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02-815-5126



성  경:호세아 4장
제  목:하나님을 배신한 이스라엘의 멸망


성경은 택한 백성을 구원하실 하나님의 교훈이 담긴 약속서이다. 구속사에서 성령의 역사는 두 번 일어나게 되는데, 이는 영혼과 육체를 당신이 원하시는 분량까지 장성, 변화시켜 예수님같이 만드실 목적이시다(엡 4:13~15).

  
1. 이스라엘 백성의 죄와 벌:1~5

『 1 이스라엘 자손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으라 여호와께서 이 땅 거민과 쟁변하시나니 이 땅에는 진실도 없고 인애도 없고 하나님을 아는 지식도 없고 2 오직 저주와 사위와 살인과 투절과 간음뿐이요 강포하여 피가 피를 뒤대임이라 3 그러므로 이 땅이 슬퍼하며 무릇 거기 거하는 자와 들짐승과 공중에 나는 새가 다 쇠잔할 것이요 바다의 고기도 없어지리라 4 그러나 아무 사람이든지 다투지도 말며 책망하지도 말라 네 백성들이 제사장과 다투는 자같이 되었음이니라 5 너는 낮에 거치겠고 너와 함께 있는 선지자는 밤에 거치리라 내가 네 어미를 멸하리라 』

아담의 범죄로 선악과의 질이 그 후손들의 뼛골속 깊이 박혀 있으니 사람으로서는 의인이 하나도 있을 수 없고(롬 3:10~18), 누구든지 타락의 본질을 나면서부터 갖고 있는 것이니 성령님의 강한 역사 없이는 인간은 다 죄의 종이 되고 마는 것이다. 특히 구약 이스라엘 당시는 아직 완전한 성령의 역사가 없는 때이니 100%의 진실과 인애, 지식은 있을 수 없고 오직 저주, 사위, 살인, 투절(도적질)과 간음뿐인 생활이었다는 것이다. 가인같이 동생을 죽이는 삶을 반복해온 것이 구약의 삶이다. 
 

이와 같은 죄악 때문에 이스라엘은 앗수르의 포로가 되어 390년간이나 회복을 찾을 수 없었다.




종말에도 큰 환난이 올 때 불택자들은 이와 같은 죄로 인해 북방 칼에 죽게 된다(사 1:20). 반면에 택함을 입은 자들은 새 일의 교훈으로 새길 것을 새겨서(슥 3:9) 6,000년간 박혀 있던 죄의 근성을 뿌리 채 뽑아내는 개조의 역사를 받게 되니, 천년안식에 들어가 하나님께 한없는 영광을 돌리게 된다(사 19:19~22, 43:1~7, 18~21, 57:17~18).

사 42:9 “보라 내가 새 일을 고하노라”  /  43:1~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 ...네가 물 가운데로 지날 때에 내가 함께 할 것이라 강을 건널 때에 물이 너를 침몰치 못할 것이며 네가 불 가운데로 행할 때에 타지도 아니할 것이요 불꽃이 너를 사르지도 못하리니 대저 나는 여호와 네 하나님이요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요 네 구원자임이라”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예언하신 『새 언약의 피와 『새 일의 개조로 택민은영, 육 간에 구원을 얻게 된다. 먼저 유월절 양 예수님의 피(1차 역사)로써 모든 죄를 사함 받아 영혼의 구원을 얻었다면, 이제는 여호와 새 일의 교훈(2차 역사)으로 썩을 몸이 변화체가 될 때라는 것이다(슥 3:9, 사 25:6~8).

사 48:6 “네가 이미 들었으니 이것을 다 보라 너희가 선전치 아니 하겠느뇨 이제부터 내가 새 일 곧 네가 알지 못하던 은비한 일을 네게 보이노니 이 일들은 이제 창조된 것이요 옛적 것이 아니라 오늘 이전에는 네가 듣지 못하였느니라...” 하심같이 새 일은 이제 창조된 것이다. 만일 하나님 편에서 구원해주지 아니하시면 강포한 이스라엘에게는 늘 피가 피를 뒤대이는 비참과 저주가 있을 뿐이다. 당신의 백성이라 불리는 자들(교회)이 전혀 살 길이 없는 멸망의 자식이라는 것을 알려주실 때에 그 이름을 이스르엘, 로루하마, 로암미라 불렀던 것이다.

심판은 사람만이 그 대상이 아니고 들짐승과 공중에 나는 새와 바다의 고기까지라는 것도 말씀하셨는데, ☞ 습 1:2~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지면에서 모든 것을 진멸하리라 내가 사람과 짐승을 진멸하고 공중의 새와 바다의 고기와 거치게 하는 것과 악인들을 아울러 진멸할 것이라 내가 사람을 지면에서 멸절(滅絶)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호 4:5절을 보니 “어미”는 이스라엘 국가를 가리키는데 죄 값으로 인해 구원 얻을 자가 하나도 없다는 것이다. 사 50:1 “나 여호와가 이같이 이르노라 내가 너희 어미를 내어 보낸 이혼서가 어디 있느냐 내가 어느 채주에게 너희를 팔았느냐 오직 너희는 너희의 죄악을 인하여 팔렸고 너희 어미는 너희의 허물을 인하여 내어 보냄을 입었느니라” 하셨다.

  
2. 제사장이 백성을 잘못 가르친 죄:6~10

『 6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네가 지식을 버렸으니 나도 너를 버려 내 제사장이 되지 못하게 할 것이요 네가 네 하나님의 율법을 잊었으니 나도 네 자녀들을 잊어 버리리라 7 저희는 번성할수록 내게 범죄하니 내가 저희의 영화를 변하여 욕이 되게 하리라 8 저희가 내 백성의 속죄 제물을 먹고 그 마음을 저희의 죄악에 두는도다 9 장차는 백성이나 제사장이나 일반이라 내가 그 소행대로 벌하며 그 소위대로 갚으리라 10 저희가 먹어도 배부르지 아니하며 행음하여도 수효가 더하지 못하니 이는 여호와 좇기를 그쳤음이니라 』

율법은 공의(公義)이므로 아무리 '이스라엘'이라도 말씀대로 순종하여야 재앙의 날에 남은 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지도자의 부패로 종들이 당하는 첫째 화가 오는데, 이 5개월 환난(계 9:1~5)에서 종들의 이마에 하나님의 인(印)이 없다면 육체가 살 길이 없다. 이 때는 죽고 싶으나 죽음이 저희를 피하는 때이다. 사 9:16 “백성을 인도하는 자가 그들로 미혹케 하니 인도를 받는 자가 멸망을 당하는도다” - 생활의 윤택함만이 축복은 아니다. 예언서대로 살지 못하면 육체의 부귀영화가 도리어 심판기의 화가 된다는 것을 한 시라도 잊지 말라!

딤전 6:8~ “우리가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있은즉 족한 줄로 알 것이니라부(富)하려 하는 자들은 시험과 올무와 여러 가지 어리석고 해로운 정욕에 떨어지나니 곧 사람으로 침륜과 멸망에 빠지게 하는 것이라 돈을 사랑함이 일만 악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사모하는 자들이 미혹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써 자기를 찔렀도다”

약 4:4 “간음하는 여자들이여 세상과 벗된 것이 하나님의 원수임을 알지 못하느뇨 그런즉 누구든지 세상과 벗이 되고자 하는 자는 스스로 하나님과 원수 되게 하는 것이니라” -세상 일이 잘 되는 것이 축복이 아니고 성경대로 걸어가는 것이 축복이요 주의 인도이다. 그래서 순교자들의 삶은 주와 동행하는 삶이었던 것이요, 협상주의는 사탄과 동행하는 영적 간음행위가 되는 것이다.

1938년 장로교 제 27회 총회 때, 한국 교회는 일본 천조대신을 섬기기로 가결하였다(계시록 2장 설교 참조). 그래서 신앙을 지키려는 사람들은 옥중 성도가 되거나 순교하면서까지 우상숭배와 싸우게 되었다. 그러나 한국 교회는 이러한 순교사상은 따라가지 않고 오히려 마귀신학을 따라가므로 더 큰 죄만 짓고 있다. 바로 공산당과의 협상이다. 공산당 우상(단 2:41~45)이 1917년부터 나와서 세계 교회와 손을 잡은 것이 세계교회협의회(W.C.C.)이다. 이 단체에 소속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가 바로 K.N.C.C.이다. 교세가 크다고 승리가 아니요 종말의 새 일의 교훈으로 인도를 받아야 육체가 구원을 얻는다. 장차는 '백성과 제사장이 일반'이라고 하셨는데 쭉정이는 종이나 백성이나 가릴 것 없이 심판에 붙이신다는 뜻이다.

사 24:1~2 “여호와께서 땅을 공허하게 하시며 황무하게 하시며 뒤집어 엎으시고 그 거민을 흩으시리니 백성과 제사장이 일반일 것이며 종과 상전이 일반일 것이며 비자(婢子)와 가모(家母)가 일반일 것이며 사는 자와 파는 자가 일반일 것이며 채급하는 자와 채용하는 자가 일반일 것이며 이자를 받는 자와 이자를 내는 자가 일반일 것이라”

사 24:13~15 “세계 민족 중에 이러한 일이 있으리니 곧 감람나무를 흔듬 같고 포도를 거둔 후에 그 남은 것을 주움 같을 것이니라 무리가 소리를 높여 부를 것이며 여호와의 위엄을 인하여 바다에서부터 크게 외치리니 그러므로 너희가 동방에서 여호와를 영화롭게 하며 바다 모든 섬에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영화롭게 할 것이라 땅 끝에서부터 노래하는 소리가 우리에게 들리기를 의로우신 자에게 영광을 돌리세 하도다”

  
3. 이스라엘의 육체적인 죄:11~14

『 11 음행과 묵은 포도주와 새 포도주가 마음을 빼앗느니라 12 내 백성이 나무를 향하여 묻고 그 막대기는 저희에게 고하나니 이는 저희가 음란한 마음에 미혹되어 그 하나님의 수하를 음란하듯 떠났음이니라 』

우상 종교와 미신사상(迷信思想)이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미혹시키는가를 비유적으로 지적하고 계신다. 이런 것들(음행, 묵은 포도주, 새 포도주)은 일단 사람의 마음에 자리 잡은 뒤에는 필경 그 사람을 전적으로 장악, 통치하여 종으로 삼는 고로 이런 사람의 중심에는 선한 것을 용납할 자리가 없어진다.

원죄는 하나이나 본죄(자범죄)는 여러 가지이다. 육체 속에서 일어나는 욕구가 요일 2:16절에 잘 나타나 있는데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 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 온 것이라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이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하셨다.

구약 교회는 성령의 역사가 없어서 육체의 정욕을 이길 방법이 없었으나, 은혜 때에는 성령강림 역사로 사도들로부터 날마다 성령님의 감화, 감동을 받는 자들이 자신을 쳐서 복종시켜 회개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분량까지 장성케 된다(엡 4:13). 그러니 이제 종말에 와서는 풍성한 은혜를 체험한 세계 교회에 감춰둔 당신의 새 일의 역사를 행하시어 원죄까지 뿌리 채 뽑아내시겠다는 것이 '은비한 일'인 새 일의 참 뜻이다. 사 25:6~8절에 동방 산에서 오래 묵은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는데 사망을 영원히 멸하시고 모압을 심판하시고 성도에게 지상 천국을 주신다고 하셨다.

고전 15:31 “형제들아 내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서 가진 바 너희에게 대한 나의 자랑을 두고 단언하노니 나는 날마다 죽노라” 한 것은 자범죄를 해결한 바울이 원죄 문제로 고민한 내용이며, 이 원죄 문제를 해결할 한 제단을 말씀하실 때 사 19:19~ 애굽 땅 중앙에 여호와의 제단을 세워서 부르짖게 하시고 육체를 고치신 후 이스라엘과 애굽과 앗수르, 이 셋이 복을 받아 지상에서 에덴 축복을 누리게 하겠다는 예언을 주신 것이다.

『 13 저희가 산 꼭대기에서 제사를 드리며 작은 산 위에서 분향하되 참나무와 버드나무와 상수리나무 아래서 하니 이는 그 나무 그늘이 아름다움이라 이러므로 너희 딸들이 행음하며 너희 며느리들이 간음을 행하는도다 』

이스라엘이 산으로 올라가서 제사함은 아브라함이 모리아산에서 축복 받은 것을 기억하여 산에 가야 축복을 받는 줄로 착각했기 때문이다. 탈선이다. 하나님이 세우신 솔로몬 제단이 있음에도 제멋대로 산으로 올라가 분향한다는 것은 시대와 법을 오해한 신앙노선의 타락이다. 본래 가나안에 살던 민족들이 우상을 섬기되 “산 위에서” 행한 것(신 12:2)은 그 곳이 하늘에 가깝다는 이유에서였다(왕상 14:23, 왕하 16:4, 17:10, 사 57:5, 렘 2:20, 3:6,13, 17:2, 겔 6:13, 20:28절을 참조; 은폐된 공간이라는 것과 시원한 그늘이라는 점도 골짜기와 산을 찾은 이유들이다). 당시 가나안이나 바벨론의 미신 종교에는 풍기가 문란한 남녀간의 음란한 성적 제의(祭儀)가 동반되고 있었는데 “간음을 행한다” 는 말씀은 이러한 음란한 제사의식에 대해 말씀하심이다.

지금도 피로 산 교회로서 성경 기록의 목적을 다 이룬 줄 알고, 십자가의 정통 기독교 신앙으로 나와 하나님의 새 일을 외치고 있는 본 제단을 무시하고, 반대하게 될 때에 결국은 구약 솔로몬 성전 때의 타락과 같은 노선으로 떨어지게 된다. 혼란한 바벨의 시대인 21세기에 애굽 땅 중앙(대한민국)에 '한 제단'을 세워 주시고 모든 선지서의 말씀을 밝히 증거하는 촛대 교회의 사명을 맡겨주셨는데, 한국 교회가 여기서 외치는 『새 일』의 길은 버리고 사단의 미혹을 받은 협상주의 편에서 평화공존을 외치며 악의 세력과 타협하고 있으니 이를 따라가는 대중을 생각할 때에 찢어지는 마음을 가눌 길이 없도다. 계 10:7~11절에 마지막 나팔을 불면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어지는데 『다시 예언하면 육체에 구원이 있고 『다시 예언』 못하면 성전 밖 마당이 되어 잔인한 군주의 손(북방 칼)에 붙여져 멸망당하는 대환난에 빠지게 된다고 예언하셨다(계 10:7~13장). 예언서와 계시록을 남의 일로 알고 멀리하는 오늘날의 상황은 하나님을 배신하는 마지막 배은망덕이 될 것이다.

『 14 너희 딸들이 행음하며 너희 며느리들이 간음하여도 내가 벌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남자들도 창기와 함께 나가며 음부와 함께 희생을 드림이니라 깨닫지 못하는 백성은 패망하리라 』

용서하시겠다는 의미가 아니다. 이것은 굳이 그들만 벌할 이유가 없다는 것으로 이스라엘 전국(全國)적인 멸망을 의미하는 것이다.

  
4. 이스라엘은 타락해도 유다는 타락하지 말라:15~19

『 15 이스라엘아 너는 행음하여도 유다는 죄를 범치 말아야 할 것이라 너희는 길갈로 가지 말며 벧아웬으로 올라가지 말며 여호와의 사심을 가리켜 맹세하지 말지어다 16 이스라엘은 완강한 암소처럼 완강하니 이제 여호와께서 어린 양을 넓은 들에서 먹임같이 저희를 먹이시겠느냐 17 에브라임이 우상과 연합하였으니 버려두라 18 저희가 마시기를 다하고는 행음하기를 마지 아니하며 그 방백들은 수치를 기뻐하느니라 19 바람이 그 날개로 저를 쌌나니 저희가 그 제물로 인하여 수치를 당하리라 』

하나님은 창세 전부터 구속의 방법을 미리 정하셨다. 야곱 집에 왕으로 오실 예수님이 유다 지파로 탄생하셔서 유다를 통하여 시대 시대마다 사람을 세우시니 이는 때에 따라 시대적 사명을 완수하기 위함이다. 구원은 예수님 친히 이루신 십자가 공로를 시발점으로, 택하여 맡기신 사명을 종들이 완수함에 따라 성취되어 간다는 것이다.

이 시대, 즉 세계 교회가 다 협상하는 이 때에 유다의 총독 스룹바벨은 멸공진리의 사상으로 홀로된 제단에서 압박 받으며 부르짖으므로(사 19:19~) 보좌 앞에 그 기도의 향이 차게 되고(계 5:8, 8:3), 향이 찬 금향로를 쏟아 부을 때에(계 15:7) 이스라엘 12지파에서 하나님의 인(印) 맞은 자 144,000명이 나오고 뒤를 이어 흰 옷 입은 무리가 셀 수 없이 나와서 갑자기, 경각간에 시온산 정부가 건설된다는 것이다.

사 19:17절에서는 유다의 소문으로 애굽이 떨게 된다 하셨고, 단 11:44~ “동북에서부터 소문이 이르러 그(북방 왕)로 번민케 하므로 그가 분노하여 나가서 많은 무리를 다 도륙하며 진멸코자 할 것이요... 그의 끝이 이르리니 도와줄 자가 없으리라” 하셨다. 율법, 시편, 선지서, 복음서, 서신, 계시록... 그 어디를 보아도 모든 말씀은 유다 지파로 오실 예수님에게 수렴되어 있고, 예수님이 부활 승천하신 후에도 그분이 택하여 맡기신 사명자의 역사로 하늘의 뜻이 시대를 따라 이 땅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니 인류의 모든 역사는 하나님의 완전한 구원을 향해 나아갈 뿐임을 확신한다.

슥 2:1~ 유다에서 '한 소년'이 척량줄을 잡고 척량할 때에 하나님께서 불성곽이 되어주시며 유다를 눈동자같이 보호해주실 것을 예언하셨다. 인류 종말에 동방 땅 끝에서 21세기의 사명국가로 등장한 한국은 하나님의 새 일역사로 세계를 살리는 선지 국가(출 19:5~6)이며 성부의 초막절을 자랑함과 동시에 666 사단의 세력을 박멸하게 될 귀한 나라이다.

첫 아담의 가정이 간교한 뱀과 연합했다가 육체가 죽었듯이(죄는 지었으나 영혼만은 용서받을 수 있는 죄가 있다 - 요일 5:16), 만일 마지막 아담 예수님의 피로 산 기독교회가하와와 같이 뱀의 계통인 북방 무신론과 연합하면 육체가 죽게 된다는 것이다. 이 때 육체심판과 동시에 천국문도 닫히므로 영혼 또한 안식시대가 펼쳐지는 천 년간은 옥에 있게 된다. 이는 노아 때 홍수심판으로 죽은 이들의 영혼이 옥에 가 있는 것과 동일하다(벧전 3:19~20). 따라서 예수님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다.


마 24:37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하나님은 알파와 오메가의 신(神)이시니 예언의 양식을 꿀같이 먹고 깨달아 충성된 종들이 되자! 하나님은 죄악과 싸우신다. 땅에 인간의 죄악이 관영하면 자연계는 불행해지고 인심이 악해지는 동시에 권고하는 말이나 예언의 말씀을 듣지 않게 된다. 부패한 지도자는 백성이 망해도 자기의 육적 야욕만을 채운다. 하나님의 백성이 (진정한 의미로서의)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버릴 때에는 하나님으로부터 버림을 당한다. 하나님은 행위대로 갚으시는 공의의 참 신이시다. 누구든지 하나님을 영적으로 참되게 섬기지 않으면(요 4:23) 거짓된 것에 마음을 빼앗기기 때문에 모든 허탄한 짓을 하게 된다.

모든 것이 혼란한 바벨 세계! 곧 종말의 세계를 사는 우리는
모든 예언서를 꿀같이 먹고 변화성도가 되는 축복을 얻자 ~ 아멘!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성경:호세아 5장
제목:우상숭배로 멸망함


하나님은 우상숭배를 제일로 미워하신다.

사 44:6 “이스라엘의 왕인 여호와, 이스라엘의 구속자인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는 처음이요 나는 마지막이라 나 외에 다른 신이 없느니라”


그러나 사단은 이 말씀을 대적하느라 시대 시대마다 우상숭배를 권유하며 미혹시킨다. 우상을 만드는 자는 다 허망한 자다. 스스로 속아 진리를 버리게 되고 심판의 대상이 된다.
선악과를 먹은 인간이기에 우상을 만들어 세우고 경배한다. 이런 행위는 악의 열매이다. 출 32장을 보면 아론조차 금송아지를 만드는 일에 주도, 동참하는 큰 죄를 범했다. 모세는 이 금송아지를 향해 하나님께로 받은 귀한 돌비석을 던져 깨뜨려 버렸는데, 이것은 예수님이 우리가 저지른 우상숭배의 죄 때문에 십자가에 돌아가실 것을 미리 보여준 사건이다.

  
1. 제사장과 백성과 왕의 죄:1~4

『 1 제사장들아 이를 들으라 이스라엘 족속들아 깨달으라 왕족들아 귀를 기울이라 너희에게 심판이 있나니 너희가 미스바에서 올무가 되며 다볼 위에서 친 그물이 됨이라 2 패역자가 살륙죄에 깊이 빠졌으매 내가 저희를 다 징책하노라 3 에브라임은 내가 알고 이스라엘은 내게 숨기지 못하나니 에브라임아 이제 네가 행음하였고 이스라엘이 이미 더러웠느니라 4 저희의 행위가 저희로 자기 하나님에게 돌아가지 못하게 하나니 이는 음란한 마음이 그 속에 있어 여호와를 알지 못하는 까닭이라 』

●1절:“미스바” “다볼”은 우상숭배의 중심지이며 새 사냥이 성행되는 곳이었다. 이 말씀은 호세아 시대의 제사장이나 왕족뿐 아니라 이스라엘 모든 백성이 행음하며 우상숭배로 기울었음을 징책하시는 것이다.

●2절:“패역자가 살육죄에 깊이 빠졌으매...” 이것은 저들의 우상숭배가 깊숙히 (깊이 깊이 감추어 가며) 뻗친 것을 가리킨다. “내가 저희를 징책하노라” - 하나님께서 저들의 죄를 징계하심에도 불구하고 저들은 우상숭배를 복 받는 길인 줄로 착각하고 있다. 요즘으로 말하면 남, 북 협상이 하나님의 뜻인 줄로 착각하고 있는 현실과 같다.

●4절:“저희의 행위가 저희로 자기 하나님에게 돌아가지 못하게 하나니...” 이스라엘이 행위상으로 하나님께 돌아가는 회개의 행동을 취하지 못함은 저들의 심령이 우상숭배의 정신으로 점령되어 있기 때문이다. 여기 “음란한 마음”이란 “음행의 영”이라는 뜻으로 여호와를 떠난 심정을 가리킨다.

우상숭배는 영적 간음죄이다. 그런데 하나님을 섬겨야 할 이스라엘 민족이 미스바에 모여서 합심하여 우상을 섬기니 곧 살육의 심판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이다. 지금 시대에도 동일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 “민족 복음화”니 “세계 복음화”니 “진리는 하나”이니 하면서 무신론 좌익 세력과 이방종교까지 용납하고 평화공존만이 살 길이라고 외치는 종교단체(W.C.C., K.N.C.C., 가톨릭)들... 이들이 아무리 열심히 모여서 어떠한 열심을 내어도 그것은 결국 수많은 사람을 죽이는 쑥물 탄 행위가 될 뿐이라는 것이다.

하나님의 의를 모르고 자기의 의를 세우려고 하는 자들의 열심은 멸망할 열심이요 도리어 많은 양 떼를 죽이는 열심이 된다(롬 10:1~4).



왕상 12:25~33 여로보암의 인본주의
계 17:3~5 “내가 보니 여자가 붉은 빛 짐승을 탔는데 그 짐승의 몸에 참람된 이름들이 가득하고 일곱 머리와 열 뿔이 있으며 그 여자는 자주 빛과 붉은 빛 옷을 입고 금과 보석과 진주로 꾸미고 손에 금잔을 가졌는데 가증한 물건과 그의 음행의 더러운 것들이 가득하더라 그 이마에 이름이 기록되었으니 비밀이라 큰 바벨론이라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

영적으로나 정치적으로나 백성을 잘못 지도한 지도자의 죄가 크다는 것이다. 패역자가 살육죄에 깊이 빠졌다는 것은 자신들의 우상숭배 행위를 깊이 감추고 도리어 백성을 속이며 미혹시켜 우상숭배에 동참케 강요한 죄를 말한다. 이 모든 것을 심판하시겠다고 하나님은 호세아를 통해 알려주셨다. 하나님 앞에서는 숨기지 못하니 사마리아 왕 여로보암이 금 우상을 여호와라 하고 8월 15일을 절기로 정하여(왕상 12:25~33) 백성들에게 지킬 것을 강요한 것은 크게 범죄한 것이다. 사마리아는 음란한 마음이 가득 차 여호와를 떠난 심령들로 꽉 차게 되었다.

사 9:16 “백성을 인도하는 자가 그들로 미혹케 하니 인도를 받는 자가 멸망을 당하는도다” - 어느 시대나 지도자의 잘못으로 인해 많은 양 떼가 피해를 당한다.

  
2. 남쪽 유다와 북쪽 사마리아에 대한 심판 선고:5~11

『 5 이스라엘의 교만이 그 얼굴에 증거가 되나니 그 죄악을 인하여 이스라엘과 에브라임이 넘어지고 유다도 저희와 한가지로 넘어지리라 6 저희가 양 떼와 소 떼를 끌고 여호와를 찾으러 갈지라도 만나지 못할 것은 이미 저희에게서 떠나셨음이라 7 저희가 여호와께 정조를 지키지 아니하고 사생자를 낳았으니 그러므로 새 달이 저희와 그 기업을 함께 삼키리로다 8 너희가 기브아에서 나팔을 불며 라마에서 호각을 불며 벧아웬에서 깨우쳐 소리하기를 베냐민아 네 뒤를 쫓는다 할지어다 9 견책하는 날에 에브라임이 황무할 것이라 내가 이스라엘 자파 중에 필연 있을 일을 보였노라 10 유다 방백들은 지계표를 옮기는 자 같으니 내가 나의 진노를 저희에게 물같이 부으리라 11 에브라임은 사람의 명령 좇기를 좋아하므로 학대를 받고 재판의 압제를 당하는도다 』

성령님의 역사는 진리의 역사이니 하나님 백성(피로 산 교회)은 마땅히 율법과 선지자의 대언의 말씀에 의지하여 신앙생활을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인간의 육적 생각대로 다수를 진리로 인정하며 인본주의(사람 생각)로 하나님을 섬겨보겠다고 열심을 내니..., 이러한 모든 일들은 멸망받을 무서운 죄라는 것이다. 이스라엘도 이런 죄악 때문에 넘어지리라고 책망하신다. 남쪽 유다도 사마리아를 따라가면 멸망한다는 예언이다.

겔 23:11 “그 아우 오홀리바(유다)가 이것을 보고도 그 형 오홀라(사마리아)보다 음욕을 더하며 그 형의 간음함보다 그 간음이 더 심함으로 그 형보다 더 부패하여졌느니라... 
:13~그 두 여인이 한 길로 행하므로 그도 더러워졌음을 내가 보았노라... :24~그들(앗수르)이 병기와 병거와 수레와 크고 작은 방패를 이끌고 투구 쓴 군대를 거느리고 치러 와서 너를 에워쌀지라 내가 심문권을 그들에게 맡긴즉 그들이 그 심문권대로 너를 심문하리라” - 모든 선지자의 예언대로 구약 교회가 북방칼에 멸망 받은 것같이 인간 종말에도 은혜 교회가 이 예언의 말씀에 맞지 않을 때 동일히 북방칼에 멸망당할 것을 가르쳤다. 소련은 바로 인간 종말에 쓰여질 심판의 막대기요 몽둥이이다.


●6~7 『저희가 양 떼와 소떼를 끌고 여호와를 찾으러 갈지라도 만나지 못할 것은 이미 저희에게서 떠나셨음이라 저희가 여호와께 정조를 지키지 아니하고 사생자를 낳았으니 그러므로 새 달이 저희와 그 기업을 함께 삼키리로다』

이스라엘이 하나님을 올바로 공경하지 않고 미신적(迷信的)인 우상숭배의 풍습을 채용했으므로 제 아무리 “양 떼와 소떼”를 제물로 드릴지라도 더 이상 하나님 앞에 열납될 수 없는 것이다(호 6:6, 사 1:11~13, 시 50:8). 저희가 “사생자를 낳았다” 함은 저들이 참된 여호와 경배에서 떠남에 따라 저들의 후계자들도 똑같은 행로(行路)로 나간다는 뜻이다. 교회 전체가 동참죄를 범했다는 것이다. “새 달이 삼킨다”는 것은 이스라엘이 단시일(短時日) 안에 망한다는 뜻이다.

그러나 이처럼 눈앞에 멸망이 임했어도 그들은 알아 보지 못했다.

☞ 1차 - BC 771년 므나헴 왕 때 앗수르 왕 '불'에게 침략당함(왕하 15:17~22).
☞ 2차 - BC 740년 베가 왕 때 앗수르 왕 '디글랏빌레셀'에게 침략당함(왕하 15:27~29).
☞ 3차 - BC 721년 호세아 왕 때 앗수르 왕 '살만에셀'에게 함락됨(왕하 17:1~9).


●8 『너희가 기브아에서 나팔을 불며 라마에서 호각을 불며 벧아웬에서 깨우쳐 소리하기를 베냐민아 네 뒤를 쫓는다 할지어다』

기브아와 라마는 유다와 이스라엘의 국경 가까이 있는 높은 지대로서 전쟁신호를 하기에 적당한 곳들이다. 벧아웬은 벧엘이니 여로보암이 금송아지를 만들어 세운 장소이다. 나팔과 호각을 이 장소들에서 분 것은 앗수르의 침략이 벌써 이스라엘 지경을 넘어서 유다에까지 범접한 사실을 알려주는 신호이다. “베냐민아 네 뒤를 쫓는다 할지어다” 하신 것은 유다도 함께 침략을 당하고 말 것이라는 뜻이다.


●9~10 『견책하는 날에 에브라임이 황무할 것이라 내가 이스라엘 지파 중에 필연 있을 일을 보였노라 유다 방백들은 지계표(地界標)를 옮기는 자 같으니 내가 나의 진노를 저희에게 물같이 부으리라』

이것은 아주 악한 죄를 범한다는 표현인데 유다가 하나님의 진리를 제대로 파수하지 못하고 우상숭배를 행한 것과 타협한 일이 있음을 가리킨다. 토지(土地)의 경계선을 침범하여도 큰 죄가 되거든(신 19:14) 하물며 여호와의 경계선을 침범함은 얼마나 큰 죄이겠는가? 그래서 암 7:7~8절을 보니 다림줄을 이스라엘 성소에 베풀고는 다시는 용서치 않겠다는 심판의 말씀이 선포된 것이다.


●11 『에브라임은 사람의 명령 좇기를 좋아하므로 학대를 받고 재판의 압제를 당하는도다』

“사람의 명령”이라는 것은 그 당시 여로보암의 종교정책(왕상 12:25~33)을 말씀하심이다. “학대를 받는다” 함은 이스라엘이 여로보암의 압제를 받는 것을 가리키며 “재판의 압제” 역시 왕의 학정을 가리킨다.

사 29:13 “주께서 가라사대 이 백성이 입으로는 나를 가까이 하며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나 그 마음은 내게서 멀리 떠났나니 그들이 나를 경외함은 사람의 계명으로 가르침을 받았을 뿐이라 그러므로 내가 이 백성 중에 기이한 일 곧 기이하고 가장 기이한 일을 다시 행하리니 그들 중에 지혜자의 지혜가 없어지고 명철자의 총명이 가리워지리라 화 있을진저 자기의 도모를 여호와께 깊이 숨기려 하는 자여 그 일을 어두운 데서 행하며 이르기를 누가 우리를 보랴 누가 우리를 알랴 하니 너희의 패리(悖理)함이 심하도다”
  
  
3. 앗수르의 원조가 무익(無益):12~15

『 12 그러므로 내가 에브라임에게는 좀 같으며 유다 족속에게는 썩이는 것 같도다 13 에브라임이 자기의 병을 깨달으며 유다가 자기의 상처를 깨달았고 에브라임은 앗수르로 가서 야렙 왕에게 사람을 보내었으나 저가 능히 너희를 고치지 못하겠고 너희 상처를 낫게 하지 못하리라 14 내가 에브라임에게는 사자같고 유다 족속에게는 젊은 사자 같으니 나 곧 내가 움켜갈지라 내가 탈취하여 갈지라도 건져낼 자가 없으리라 15 내가 내 곳으로 돌아가서 저희가 그 죄를 뉘우치고 내 얼굴을 구하기까지 기다리리라 저희가 고난을 받을 때에 나를 간전히 구하여 이르기를... 』

●12절:“좀”은 천천히 파괴시키는 것이며(욥 13:28) “썩이는 것”도 그러하다. 하나님께서는 회개치 않는 죄인들을 이렇게 서서히 멸망하게 하되 확실히 망하게 하신다.

●13절:정치적인 병을 앗수르 왕이 어떻게 고칠 것인가? 어느 누구도 하나님의 백성을 도와주지 못한다. 오늘날도 피로 산 교회가 북방 소련과 협상운동을 하고 있는데, 이것은 인본주의요 쑥물이다(계 8:10~11). 쑥물을 먹은 교회가 어떻게 살 수 있는가? 쑥물을 내는 본부는 북방에 자리한 짐승정권인데 떨어진 별(쑥)이 강들의 1/3과 여러 물샘에 떨어져 물들의 1/3이 쑥이 되므로 많은 사람이 죽게 된다고 예언하셨다. 오늘날의 에브라임은 협상하는 교회이며 앗수르는 소련이다. 구약은 종말의 그림자이다(히 10:1).


●14~15 『내가 에브라임에게는 사자 같고 유다 족속에게는 젊은 사자 같으니 나 곧 내가 움켜갈지라 내가 탈취하여 갈지라도 건져낼 자가 없으리라 내가 내 곳으로 돌아가서 저희가 그 죄를 뉘우치고 내 얼굴을 구하기까지 기다리리라 저희가 고난을 받을 때에 나를 간절히 구하여 이르기를...』

“사자 같고”란 말씀은 12절에 “좀 같다”는 표현에 대조된다. 좀은 잘 보이지 않는 가운데 서서히 파괴하지만 사자는 가장 노골적인 활동방식으로 파괴한다(호 13:7, 사 5:29절 참조).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환난 중에 빠뜨리신 후 그들의 동태를 보시며 기다리시겠다고 하신다. 그들은 곤란 중에서 필경 하나님을 구할 것이라고 하신다.


※ 앞으로 5개월 황충 떼 환난이 일어나면 알곡들이 모여 온다.

슥 4:7~ 스룹바벨이 머릿돌을 내어놓을 때에 태산이 평지가 되고 무리가 “은총, 은총”하며 일어날 것을 예언하셨다. 계 7:4절같이 은혜 때의 종들 중에서 왕권 받을 자144,000명이 일어날 것이요, 능히 셀 수 없이 많은 백성들(흰 옷 입은 큰 무리)이 큰 환난에서 나올 것이라고 말씀하셨다(계 7:9,14). 이 환난의 때에서 우리를 살릴 수 있는 권세는 하나님의 인(印)의 권세(다림줄, 철장권세, 머릿돌)뿐이다.



할렐루야 ~ 아멘!






성  경:호세아 6장
제  목:형식적인 회개는 무익함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마 22:37).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없이 주를 섬긴다 하는 것은 형식적인 신앙생활이 된다“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회칠(灰漆)한 무덤 같으니 겉으로는 아름답게 보이나 그 안에는 죽은 사람의 뼈와 모든 더러운 것이 가득하도다”(마 23:27).

  
1. 하나님의 긍휼 - 회개를 촉구하심:1~3

『 1 오라 우리가 여호와께로 돌아가자 여호와께서 우리를 찢으셨으나 도로 낫게 하실 것이요 우리를 치셨으나 싸매어 주실 것임이라 2 여호와께서 이틀 후에 우리를 살리시며 제삼일에 우리를 일으키시리니 우리가 그 앞에서 살리라 3 그러므로 우리가 여호와를 알자 힘써 여호와를 알자 그의 나오심은 새벽 빛같이 일정하니 비와 같이, 땅을 적시는 늦은 비와 같이 우리에게 임하시리라 하리라 』

하나님의 뜻은 당신은 영원히 영광을 받으셔야 하며 당신의 택자들에게는 영원한 축복을 주시겠다는 것이다. 그래서 예지, 예정하심이 창 49:8~ “유다는 형제의 찬송이 될 것이요” 하신 대로호 1:7 “내가 유다 족속을 긍휼히 여겨 저희 하나님 여호와로 구원하겠고 활과 칼이나 전쟁이나 말과 마병으로 구원하지 아니하리라” 하신 것이다.

하나님께서 창 3:17~19절에 말씀하시길 “아담에게 이르시되 네가 네 아내의 말을 듣고 내가 너더러 먹지 말라 한 나무 실과를 먹었은즉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너는 종신토록 수고하여야 그 소산을 먹으리라 땅이 네게 가시덤불과 엉겅퀴를 낼 것이라 너의 먹을 것은 밭의 채소인즉 네가 얼굴에 땀이 흘러야 식물(食物)을 먹고 필경은 흙으로 돌아가리니 그 속에서 네가 취함을 입었음이라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셨다”

하나님께서 세우신 창 2:17~ 선악과 법을 지키지 못한 아담의 에덴축복을 찢어버리셨으나 마지막 아담(고전 15:45) 예수님으로 살려 주실 예언이 본문의 “제 삼 일에 우리를 일으키시리니 우리가 그 앞에서 살리라” 하신 말씀이다. 이 예언대로 예수님은 율법에 정하신 날짜 정월 14일 유월절 양(레 23:5)으로 십자가에 달려(신 21:23) 죽으시고 3일만에 우리를 살리셨다. 마 12:39~40절에 요나의 표적을 말씀하시면서 예수님도 인자가 삼일 삼야(三日三夜)를 땅 속에 있으리라 하셨다. 죄인을 살리는 문제는 사망을 초월해 계시는 하나님께서만이 해결하실 수 있다.

시 40:6~8 “주(하나님)께서 나(예수님)의 귀를 통하여 들리시기를 제사와 예물을 기뻐 아니하시며 번제와 속죄제를 요구치 아니하신다 하신지라 그 때에 내(예수님)가 말하기를 내가 왔나이다 나를 가리켜 기록한 것이 두루마리 책에 있나이다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의 뜻 행하기를 즐기오니 주의 법이 나의 심중에 있나이다”

사 53:10 “여호와께서 그(예수님)로 상함을 받게 하시기를 원하사 질고를 당케 하셨은즉 그 영혼을 속건제물로 드리기에 이르면 그가 그 씨를 보게 되며 그 날은 길 것이요 또 그(예수님)의 손으로 여호와의 뜻을 성취하리로다”


승천하시는 예수님 (행 1:9)

마 26:24 “인자는 자기에 대하여 기록된 대로 가거니와” 하셨고, 또 요한 19:30 “아버지여 다 이루었나이다 내 영혼 받으소서” 하셨으며눅 24:44~ “또 이르시되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너희에게 말한 바 곧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글과 시편에 나를 가리켜 기록된 모든 것이 이루어져야 하리라 한 말이 이것이라 하시고 이에 저희 마음을 열어 성경을 깨닫게 하시고... 그리스도가 고난을 받고 제 삼일에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날 것과... 너희는 이 모든 일의 증인이라”고 말씀하신 후 구름 타고 승천하셨다.

롬 6:4 “우리가 예수님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니라 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리라”예수님은 포도나무요 우리는 그 가지가 되었다.
  
  
2. 형식적인 회개와 예배는 무익:4~6

『 4 에브라임아 내가 네게 어떻게 하랴 유다야 내가 네게 어떻게 하랴 너희의 인애(仁愛)가 아침 구름이나 쉬 없어지는 이슬 같도다 5 그러므로 내가 선지자들로 저희를 치고 내 입의 말로 저희를 죽였노니 내 심판은 발하는 빛과 같으니라 6 나는 인애를 원하고 제사를 원치 아니하며 번제보다 하나님을 아는 것을 원하노라 』

●4절:“인애”란 신자가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사람을 사랑하는 것이라 하겠다. 이 인애야 말로 신자가 하나님을 위하여 가질 경건의 시금석(試金石)이니 그러므로 호세아에게 모든 다른 덕행들을 거론함보다 이 한 가지를 그 강령으로 가르쳐 주신다. 이스라엘은 그 경건에 있어서 너무나도 견실성이 없는 백성이 되고 말았다. 사단들이 집중 공격을 하니 미약한 죄인들이 견딜 수가 없는 것이다. 만신창이가 되었다. 길을 잃은 양 떼같이 그들의 신앙생활은 극히 피상적(皮相的)이었다. 그들의 경건은 아침 구름이 태양이 올라옴과 동시에 급히 사라지는 것같이 천단(淺短)하였다.

사 5:12~ “그들이 연회에는 수금과 비파와 소고와 저와 포도주를 갖추었어도 여호와의 행하심을 관심치 아니하며 그의 손으로 하신 일을 생각지 아니하는도다 이러므로 나의 백성이 무지함을 인하여 사로잡힐 것이요 그 귀한 자는 주릴 것이요 무리는 목마를 것이며 음부가 그 욕망을 크게 내어 한량없이 그 입을 벌린즉 그들의 호화로움과 그들의 많은 무리와 그들의 떠드는 것과 그 중에서 연락하는 자가 거기 빠질 것이라” 모든 선지서는 은혜와 환난과 새 시대에 대하여 묵시로 받은 말씀이다.

●5절:“내가 선지자들로 저희를 치고 내 입의 말로 저희를 죽였노니” - 곧 그가 선지자들을 통하여 저희들이 회개치 않으므로 사망을 가져온 것이라고 선포하셨다는 뜻이다. 이렇게 말씀하신 대로 필경 하나님의 심판이 앗수르 군대를 통하여 3차례나 임하게 되었다. “내 심판은 발하는 빛과 같으니라” 말씀하셨으며, 또한 마 5:18절에서도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이라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고 성경대로 도성인신 하신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다.

●6절:“나는 인애를 원하고...” 하나님의 백성이 ‘인애’를 참되이 소유하지 못하였음을 뜻한다. 그러고도 그들이 어찌 하나님 앞에 설 수 있었겠는가? 하나님은 인애가 결여된 제물을 기뻐하지 않으신다. 눅 18:9~14절 말씀에 인애가 없는 바리새인은 성전에 가도 의롭다 함을 얻지 못하고 도리어 세리와 창기는 의롭다 함을 얻었다고 하셨다.

“... 하나님 아는 것을 원하노라” 하나님께서는 생명 없는 이론적 지식으로만 하나님을 아는 게 아니라 영적으로 참되이 알기를 원하신다요 8:32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요 14:6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하셨으니, 이 예수님을 영접하고 은혜를 얻어야 하나님을 바로 아는 것이다.

요 6:28절에서도 “저희가 묻되 우리가 어떻게 하여야 하나님의 일을 하오리까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하나님의 보내신 자를 믿는 것이 하나님의 일이니라” 하셨다.

종말에 재림하실 예수님은 사도 요한에게 계 22:7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가 복이 있으리라” 하셨다. 예언대로 심판이 실행될 것이니 누구든지 예언을 가감하면 재앙을 받게 된다는 것이다. 영혼은 예수의 보혈을 믿음으로 구원을 얻었지만 종말에 영, 육 구원에 있어서는 예언을 지켜야만 3대 화를 피할 수가 있다는 것이다. 하나님은 때를 따라 역사하는 신이시니 예수님의 참된 양 떼라면 때를 따라 양식을 먹어야 하며 또한 때를 따라 나눠줄 줄도 아는 충성스럽고 지혜로운 종이 되어야 할 것이다(마 24:45~). 지금은 환난을 방비해야 할 노아의 때(롯의 때)이다.

  
3. 사악(邪惡)한 죄와 우상숭배:7~11



 뱀의 미혹과 인간의 불순종
 『 7 저희는 아담처럼 언약을 어기고 거기서 내게 패역을 행하였느니라 8 길르앗은 행악자의 고을이라 핏 발자취가 편만하도다 9 강도 떼가 사람을 기다림같이 제사장의 무리가 세겜 길에서 살인하니 저희가 사악을 행하였느니라 10 내가 이스라엘 집에서 가증한 일을 보았나니 거기서 에브라임은 행음하였고 이스라엘은 더럽혔느니라 11 유다여 내가 내 백성의 사로잡힘을 돌이킬 때에 네게도 추수할 일을 정하였느니라 』

●7절:“아담처럼” - 선악과 먹은 아담의 죄와 같은 불순종으로 이스라엘 백성이 율법을 경만히 여긴다는 것이다.


구약 때에는 크게 다섯 개의 법이 있었는데
〔① 선악과 법 ② 혼혈 금지법 ③ 방주법 ④ 할례법 ⑤ 율법〕이 그것이다. 
신약 때에는 여기에 ⑥ 십자가 믿음의 법과 ⑦ 예언의 법이 더해짐으로써 구원의 전 역사에 커다란 7대법이 형성되게 된다. 어느 시대에 살든지 그 시대의 법을 지키는 자가 곧 의인이다. 노아와 아브라함은 당세의 의인이라 하셨다. 신약에서는 믿음으로 의롭다는 칭의를 얻는다(롬 3:28).

하나님은 알파와 오메가의 신이시니 종말에도 선지자들에게 맡기신 예언서가 법이 된다. 왜냐하면 예언대로 심판할 때이기 때문이다.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을 가감하면 이 책에 기록된 재앙이 임하게 되는 때이다(계 22:18~19).

사마리아의 우상은 눈에 보이는 금송아지이나, 종말을 사는 이때의 우상은 다니엘 2장에서 보여주듯이 신상의 발가락, 즉 협상운동 자체이니 철 같은 북방 공산주의 사상을 따라가거나 진흙 같은 물질만능 사상에 도취되면 말씀에서 이탈된 삶이 된다. 종교협상은 곧 우상숭배이다. 겉으로는 평화공존~평화공존” 하지만 속에는 무서운 독을 품고 있는 것이니 곧 대적의 속임수이다. 정치나 종교가 벌이고 있는 협상운동의 길은 예언서와는 정 반대의 길이다. 아담이 말씀을 어기고 선악과를 따라가다 멸망한 사실을 주일마다 가르치고 있는 교회가 정작 현실에서는 스스로 앞장 서 미혹된 길을 가고 있으나 아는 자가 없다(영적 밤중). 누구든지 예언서가 등불이 되지 않는다면 북방이 내려오는 환난 날에 육체가 살 길이 없다.

시 119:105 “주의 말씀은 내 발의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주 재림 시(時) 사 42:9절같이 새 일을 고하고 나갈 때에 “소경, 귀머거리가 누구냐? - 내 종이 아니냐!” 하고 말씀하심으로 후에 있을 일을 미리 예언하셨다(사 42:18~). 성경은 폐하지 못하나니(요 10:35) 새 일을 모르면 새 시대에 들어갈 수가 없다. 은혜 받았다 하는 종이 새 일을 모르면 소경이라는 것이다. 유대 교회는 새 언약을 몰라 소경이 되었고, 노아 때에는 방주를 몰라 소경이 되었었다.

●8절:“길르앗은 행악자의 고을” 길르앗은 도피성(신 4:43, 수 20:8, 21:38)이 있는 곳인데, 이 도피성이 신약 시대에 이르러 교회로 개혁이 된 것이다. 인애가 있어야 할 교회에 피 발자취가 편만하다는 것은 교회 내의 거짓 선지들이 양 떼들에게 쑥물을 먹여 수많은 영혼들을 죽인다는 것이다(렘 23:15~32).

●9절:“제사장의 무리가 세겜 길에서 살인하니” - 세겜은 도피성(수 20:7)으로 현재의 교회를 가리킨다. 교회 내의 종들 중 영적으로 유혹을 받은 지도자들, 즉 사단의 종된 자들이 예수님 일에 반대하며 역주행(逆走行)하는 것을 가리킨다(마 12:30) = 교회 내의 협상 세력.

사 29:10 “대저 여호와께서 깊이 잠들게 하는 신을 너희에게 부어주사 너희의 눈을 감기셨음이니 눈은 선지자요 너희 머리를 덮으셨음이니 머리는 선견자라 그러므로 모든 묵시가 너희에게는 마치 봉한 책의 말이라” 하셨고,

사 66:4 “나도 유혹을 그들에게 택하여 주며 그 무서워하는 것을 그들에게 임하게 하리니 이는 내가 불러도 대답하는 자 없으며 내가 말하여도 그들이 청종하지 않고 오직 나의 목전에 악을 행하며 나의 기뻐하지 아니하는 것을 택하였음이니라 하시니라” 하나님께서는 공의의 신이시므로 거짓 선지도 보내시고 참 선지도 보내셔서 당신 백성을 시험해 보신다(신 13:1~5).

많은 사람들이 표면에 나타난 종교의식(제사행위)으로 하나님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고 믿고 있는데 스스로 속고 있는 것이다. 하나님은 당신을 위한 인애(사랑)로 나아올 때라야 만족하신다. 거짓 선지가 강단에 서서 설교하는 교회가 될 때, 교회는 어떠한 불신자들의 집단보다도 더욱 악한 곳이 된다.

지금 세계는 계 8:10~ 예언대로 땅 1/3이 쑥물에 덮혀 수많은 양 떼가 북방 공산주의 정권하에서 신음하며 흑암의 삶을 살고 있다. 계 9:1~12절 예언같이 1958년 3월부터 전 세계적으로 해와 같은 하나님의 예언서와 공기와 같은 영적 생활(성령인도)이 어둠에 잠겼으니 이는 성경대로 일월성신이 캄캄해진 현실이다(눅 21:25). 이러한 흑암의 때에 살 길은 오직 하나! 하나님의 인(印)을 맞는 길뿐이다.

아   멘!



말일의 동방역사 세계지도


1947년 9월 바르샤바에서 서방교회 침투전략 세웠다. 평화연맹을 통하여 1948년 8월 W.C.C.총회에 70~80명의 청년 공작원들을 위장 침투시켜 성공한 것을 계기로 1950년 4월 세계평화회의(W.P.C), 1958년 11월 세계기독교평화회의, 1975년 1월 아시아기독교평화회의 등이 조직되었으며, 이로 인하여 많은 공산주의자들이 W.C.C에서 빛을 가장한 사단의 하수인 노릇을 하게 되었다. 이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조하라.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하나님의 역사적인 7대법
하나님은 자기 형상대로 지음 받은 사람을 향하여 법이 없이 행한 일은 전혀 없는 것이니 가장 사랑하는 자에게 역사적으로 다음과 같은 법이 있다.

  1. 선악과의 법 (창 2:15-17)

이것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을 받은 아담에게 세웠던 법이니 이 법은 흙에서 지음을 받은 그 몸을 완전한 영생의 몸이 되게 하기 위한 데서 주었던 법이다. 왜냐 하면 피조물된 몸이 법을 지키면 영생할 수 있고 법을 안 지키면 죽는다는 것이하나님의 공의였던 것이다. 법을 지키는 것을 따라서 하나님은 향상시킨다는 것이 공의의 법이다. 법을 지키라는 명령이 있는 동시에 지키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간교한 뱀을 하나님은 창조하였다. 이것은 사람을 타락시키자는 목적이 아니고 향상시킨다는 목적에서 둔 것이니 언제나 하나님은 간교한 뱀인 마귀와 사단을 사용하여 당신의 사랑하는 자를 시험해 보는 것은 예나 지금이나 장차도 계속되는 일이다.

  2. 혼혈하지 말라는 법이다 (창 6:1-3)

사람이 간교한 뱀의 미혹을 이기지 못하여 선악과를 먹음으로 그 몸에 사망이 오는 동시에 죄의 열매가 나타나게 되었다.가인이 동생을 죽였다는 것은 죄중에도 큰 죄라고 보게 된다. 이것은 그 몸에 선악과를 먹으므로 나오게 죄값이라고 볼 수 있다. 사망이 왕노릇하는 몸이 되고 보니 살인자를 낳게 되었다. 그러나 이것으로써 아담이 영적으로 버림당했다고까지  볼 수는 없다. 분명 하나님을 공경하는 아담이었으나 선악과를 먹은 결과로 그 몸에서 죄악의 자식도, 의의 자식도 나게 된 것이다. 만일 영적으로 버림당한 아담이라면 의로운 을 다시 얻을 수 없었을 것이다. 형에게 죽은 아벨을 대신하여 셋을 낳았으니 억울한 의로운 피의 계통인 의로운 씨가 된다. 그러므로 영적으로 버림을 당한 악인의 후손과 의로운 씨의 계통인 하나님의 아들들이 혼혈하는 것을 하나님은 절대 금하셨던 것이다.

  3. 방주의 법 (창 7:1-5)

이것은 의로운 씨가 악한 자들에게 물들어 나날이 부패해 가는 것을 볼 때 악한 씨를 세상에서 없애고 셋의 계통인 의로운 씨만 남게 하여 세상에 의로운 씨를 전하고자 하는 하나님의 법이었다. 그러므로 셋의 자손 중에 노아에게 하나님은 방주의 법을 명했던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아들들이라도 이 법을 순종치 않을 때에 다 전멸을 당하고 노아의 가족만 남게 되었던 것이다. 

  4. 할례의 법 (창 17:9-14).

이것은 셈의 계통인 아브라함에게 세운 법이니 하나님께서 셈과 함과 야벳의 후손이 번창할 때에 또다시 부패하므로 할례의 법을 둔 것은 할례 받은 자만이 당신의 앞에 예배할 수 있고 들어 올 수 있다는 법이다. 이것은 언약의 표증이니 할례를 받은 자 가운데 참된 종교를 이루기 위한 법이다. 아무리 셈의 후손이라도 할례를 받지 않은 자는 조금도 용납 지를 않았던 것이다.

  5. 율법과 계명 (출 20:3-17, 21-23장)

이것은 아브라함에게 세운 언약이 이루어지는 열매이다. 아브라함에게 하나님께서 네 민족이 이방의 객이 된 후에 네 자손이 돌아와서 성지에서 복을 받는다는 말씀이 이루어질 때에 하나님은 야곱의 씨가 되는 이스라엘에게 나타남으로써 율법적인 교회가 세상에 열매로 나타났다.

  6. 십자가의 법 (요 3:15-16).

이것은 율법적인 교회가 완전히 구원이 완성된 교회로 이루어진 것이니 율법은 인생에게 죄가 무엇인가를 가르쳐 주는 몽학선생에 불과한 법이지만 십자가는 죄를 깨닫고 회개하는 자에게 영원한 구원을 주는 법이니 세계적인 인류의 큰 구원이 이루어진 법이다.

  7. 예언의 법 (계 22:6-7, 18-19).

이것은 그리스도의 피를 믿고 하나님의 자녀가 된 자만이 이 땅에 살게 하는 심판의 다림줄의 법이다. 예언대로 심판과 재앙이 내리고 예언대로 영과 육을 아울러 심판과 재앙에서 구원해 주는 법이다. 이 법은 완전한 성도의 나라를 이루는 종말의 법이니 모든 예언이 완전히 이루어지는 종말의 법이다(계 22:6-7, 18-19). 이 때는 예언의 말씀을 증거하는 종을 통해 역사하되 하나님의 인 맞은 종으로 역사하는 때이다(계 7:2-4).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성 경:호세아 7장
제 목:이스라엘 내적 타락과 외적 부패


 1. 음모와 살육의 죄악을 꾸짖으심:1~7

『 1 내가 이스라엘을 치료하려 할 때에 에브라임의 죄(罪)와 사마리아의 악(惡)이 드러나도다 저희는 궤사를 행하며 안으로 들어가 도적질하고 밖으로 떼 지어 노략질하며 2 내가 그 여러 악을 기억하였음을 저희가 마음에 생각지 아니하거니와 이제 그 행위가 저희를 에워싸고 내 목전에 있도다 』 

이스라엘의 죄악은 한 마디로 하나님께 대한 거짓됨이다. 거짓(궤사)은 언제나 모든 죄악의 앞잡이요 엄호자(掩護者)이다.

●1절 : “안으로 들어가 도적질하고 밖으로 떼지어 노략질하며” 이것은 은밀하게 도적질함과 노골적으로 강도질함을 가리키는 바 사회 질서의 극단적 문란을 진술한다. 종말에도 가룟 유다의 길을 걷는 자가 교회 안에 있다는 것이다. 저들은 범죄하면서도 하나님께서 저들의 범죄를 알고 계심을 인식하는 양심이 없었다. 그러니 저들의 죄악의 행위가 저들을 둘러쌀 정도로 많아졌으며, 하나님 앞에서 두려움도 없이 계속해서 범죄하게 된 것이다. 저들의 마침은 멸망뿐이다.


  3 저희가 그 악으로 왕을, 그 거짓말로 방백들을 기쁘게 하도다 』

저들이 그렇게 부패하였을 뿐 아니라 저들의 지도자들인 왕이나 방백들도 심히 부패하여 저들의 죄행을 기뻐하기까지 하였다.
사 9:16 “백성을 인도하는 자가 그들로 미혹케 하니 인도를 받는 자가 멸망을 당하는도다”

어떠한 경우도 인간으로서는 사단을 이길 수 없다는 것을 구약 교회를 들어서 보여주셨다. 우리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공로와 성령님의 역사를 통해서만 죄에서 해방받을 수 있고 장성하는 것이며(엡 4:13), 장성하여야 하나님의 새 일(사 42:9)의 교훈으로 초대되어 흑암을 뚫고 나가 새 천년안식의 축복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4 저희는 다 간음하는 자라 빵 만드는 자에게 달궈진 화덕과 같도다 저가 반죽을 뭉침으로 발효되기까지만 불 일으키기를 그칠 뿐이니라 

여기 “간음”이란 우상숭배의 죄를 비유함이다. 화덕은 빵틀인데 반죽이 발교되기까지는 식어 있으나 준비가 끝나면 항상 뜨겁게 달궈지듯이 호세아 시대에나 지금이나 교회 안의 악인들이 공통적으로 갖는 죄악의 속성은 조용히 악을 꾀하다가 악이 성숙한 다음에는 누룩이 퍼짐과 같이 퍼져나간다는 것이다. 열심히 불을 지펴 수많은 행악을 자아낸다는 것이다.


  5 우리 왕의 날에 방백들이 술의 뜨거움을 인하여 병이 나며 왕은 오만한 자들로 더불어 악수하는도다 』

“왕의 날”이라는 것은 취임, 생일, 잔치 등의 즐거워하는 날이다. 지도자들은 왕의 연회에 참석하여 유흥에 취하고 왕은 그런 사람들과 합작하니 그 나라는 망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육은 육적 향락에 묻혀 취하지만 영은 사단 미혹에 꾀임을 당하므로 취하게 된다. 종교협상은 사단과 손잡고 쑥물로써 세계 교회를 범죄케 하는 운동으로 오늘날W.C.C.는 취한 자 음녀가 되었다.

계 17:3~4절을 보면 큰 음녀가 짐승을 타고 손에는 금잔을 가졌고 이마에는 큰 바벨론이란 이름을 붙이고 나왔으니 심히 위험한 시대이다. 공산당은 ① 당내의 결속과 규율 ② 비타협 ③ 무신론 유물사관을 그 조직유지의 철칙으로 삼고 있는데, 이러한 공산권 세력에서 어떻게 참 종교가 나올 수 있겠는가? 공산국가의 종교는 필연 거짓일 수밖에 없는 것이니 그들과 손을 잡아주면 음녀가 되는 것이다. 그들의 타협은 그네들의 비타협 원칙을 고수하면서도 자본권 국가의 물질원조를 얻어내기 위한 연극이자 속임수에 불과한 것이니, 그 마음 속에 평화공존을 바라는 구석이란 조금도 없는 것이다.


  6 저희는 엎드리어 기다릴 때에 그 마음을 화덕같이 예비하니 마치 빵 만드는 자가 밤새도록 자고 아침에 피우는 불의 일어나는 것 같도다 7 저희가 다 화덕같이 뜨거워져서 그 재판장들을 삼키며 그 왕들을 다 엎드러지게 하며 저희 중에는 내게 부르짖는 자가 하나도 없도다 』

이스라엘의 지도자 층에서 음모에 의하여 빚어지는 모든 사건들을 염두에 두고 하신 말씀이다. 당시 약 20여 년 동안 여섯 사람(스가랴, 살룸, 므나헴, 브가히야, 베가, 호세아)이 서로 뒤이어 임금이 된 일이 있었으니 얼마나 잦은 반역과 음모가 있었는지 짐작해볼 수 있다(왕하 15:10~25).

종말에도 교회 안에 권력다툼, 교회세습, 교회쟁탈전 등이 있다는 것이다. 사단은 허락 받고 나오는 존재이니 이 시대에도 교회 안에 들어와서 하나님의 허락하에 자신의 권세인 미혹을 무기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신 13:1~5).

  

2. 이방을 신뢰한 죄와 징치(懲治):8~12

『 8 에브라임이 열방에 혼잡되니 저는 곧 뒤집지 않은 전병이로다 』

이방 사단 국가에서 손을 내밀 때에 사마리아도 사단 사상에 잡혀 있으므로 동참했다는 것이다. 오늘도 성전 밖 마당은 영적으로 흑암이니 공산당이 손을 내밀 때에 꼭 잡아주는 음녀의 행위, 곧 협상운동을 한다는 것이다. 이런 단체는 진리를 모르니 맹목적이다.

“뒤집지 않은 전병” - 일방통행하는 우상숭배를 의미한다. 또는 이스라엘이 하나님을 믿되 반쪽 믿음뿐이어서 이방 세력도 믿고 하나님도 믿는다는 것이니 이는 자체로서 어불성설(語不成說)이며 심판 받을 만한 행위이다. 그러나 오늘날의 기독교나 종교학계가 전부 양다리를 걸치고 있으며, 진리는 하나라는 명목하에 에큐메니칼운동을 추구하는 것은 사단의 미혹이라고 본다.


『 9 저는 이방인에게 그 힘이 삼키웠으나 알지 못하고 백발이 얼룩얼룩할지라도 깨닫지 못하는도다 』  

이스라엘의 힘이 앗수르에게 먹혀 쇠망하여 가도 각성할 줄 모른다는 뜻이다. 하나님의 택민은 언제나 하나님께만 절대 복종해야 하는데 외국인들의 사상에 물들게 되어 넘어진다는 것이다(시 106:35~36). 종말에도 일곱째 머리 북방 무신론 공산당 궤휼정권과의 사상 전쟁에서 세계 교회는 이미 패하여 넘어진 상태이다(W.C.C.에큐메니칼 세력).


『 10 이스라엘의 교만은 그 얼굴에 증거가 되나니 저희가 이 모든 일을 당하여도 그 하나님 여호와께로 돌아오지 아니하며 구하지 아니하도다 』

이스라엘의 교만은 그 국운이 쇠퇴할 증거이다. “그 얼굴에 증거”가 된다는 말은 명백한 증거라는 뜻이다. 이렇게 망하여 가면서도 그 나라가 하나님을 찾지 않으며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지 않으니 그것이 더욱 하나님 앞에 죄가 된 것이다. 지금 세계 교회들뿐만 아니라 한국의 종교인들도 생각하기를 ‘하나됨’만이 평화와 진리의 길인 줄 알고 이방 종교에게까지 “하나 되자!” “화합하자!” 하고 있는데, 이 잘못된 에큐메니칼 운동은 세상 어떠한 말로 포장, 변호하여도 하나님께 대한 정면 도전행위가 될 뿐이다.


<대희년맞이 종교간 화합의 한마당>

2000년 3월 4일 오후 2시 성가병원
       2000년 3월 4일 부천시 성가병원 성 요셉관 대강당에서 열렸던
       대희년 맞이 '종교간 화합의 한마당'의 자료입니다.



<신앙인들이여 보고 무엇을 느끼시는가?
도대체 어느 신이 받는 찬양이며, 누가 받고 기뻐할 찬불인가?
누가 받는 바라춤, 나비춤인가?
저 혼합된 시작기도와 축도와 마침기도는 도대체 어떤 신이 받으실 만한 기도란 말인가?>

요 17:11 “나는 세상에 더 있지 아니하오나 저희는 세상에 있사옵고 나는 아버지께로 가옵나니 거룩하신 아버지여 내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저희를 보전하사 우리와 같이 저희도 하나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 말씀은 연약한 제자들을 진리 안에 하나되게 해 달라는 기도였는데, 오늘날 협상하는 신신학자들이 이 성경 구절을 인용하여 무신론, 유대교, 구교, 신교, 불교, 이슬람교, 힌두교, 공산주의자까지..., 모두가 하나되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우리는 다 같은 하나님의 형제자매이니 서로 싸우지 말고 사랑하자는 그럴듯한 말이긴 한데..,

주님의 뜻을 크게 곡해하고 있다. 주의 종 베드로는 강하게 증거했다. 행 4:12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사랑! 좋은 단어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말씀 안에서의 사랑이다!!! 정신 차려야 할 때이다! 협상세력이 말하듯 만일 이방 종교에도 두루 구원이 있다면 예수의 십자가 피는 헛되고도 불완전하다. 또한 주 안에서 죽은 순교자들의 죽음은 모두 개죽음이다. 그러니 예수님의 이름을 팔아 거짓 목자 노릇하고 있는 저들은 지금 자기가 하는 말이 무슨 소리인지조차 모르고 있는 것이다.

기독교 종말이 이런 꼴이 되었으니 사단과의 진리 싸움에는 누가 나설 것인가?

애굽 땅 중앙제단이 있다! 말씀의 칼 입에 물고 백마타고 돌진하는 머릿돌,다림줄,철장권세의 제단! 다리오 왕 2년에 지대 놓은 9.24 제단을 막을 자는 아무도 없도다! 진리의 하늘권세는 땅에서도 그대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외아들 예수를 보내주심을 믿을진대 거짓 선지의 교만한 말에 미혹되지 말고 우리 모두는 말씀만 따라가는 순종의 걸음을 걷자!

“교만은 패망의 선봉이요 거만한 마음은 넘어짐의 앞잡이니라” (잠 16:18).

『 11 에브라임은 어리석은 비둘기같이 지혜가 없어서 애굽을 향하여 부르짖으며 앗수르로 가는도다 12 저희가 갈 때에 내가 나의 그물을 그 위에 쳐서 공중의 새처럼 떨어뜨리고 전에 그 공회에 들려준 대로 저희를 징계하리라 』 

기독교가 성경을 떠나 강대국가의 힘을 의지한다는 것은 타락의 길이 된다. 왕하 17:3“앗수르 왕 살만에셀이 올라와서 호세아를 친 고로 호세아가 신복(臣服)하여 조공을 드리더니...” 레 26:14, 신 28:15절에 하나님 말씀을 떠나면 징계하리라 하셨는데도 깨닫지 못했다. ☞ 관련문서구약에 거울로 자세히 보여주셨는데도(사 46:10) 현 피로 산 은혜 교회들은 너도나도 협상하고 있다. 그러니 심판하시는 환난 날에 계시록 13장 같은 무시무시한 수정통치에 빠지게 된다. 이 상황은 어리석은 비둘기가 제 생명을 보호하는 방법을 모르는 것과 같다. 비둘기는 그물이 눈에 보이지 않아 제 멋대로 먹이를 찾아 돌아다니다가 잡히게 된다. 종말에도 말씀이 없는 교회들은 비둘기같이 세상만 바라보게 되며 협상이 살 길인 줄 아는 착각을 범하게 된다. 종말에는 협상이 살 길이 아니고 『다림줄과 『머릿돌』 『하나님의 인(印)만이 살 길이다. 이 길만이 영·육이 환난면코 새 시대를 보는 길이다.

지금은 계 1:3절 말씀처럼 모든 선지서를 읽고 듣고 지켜야 사는 때이다.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하라고 예수님이 명령하셨다(계 10:7~11). 이유는 이 시대가 미혹의 시대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계시록 11:1~12절에는 1,260일간 예언의 말씀을 증거 마치는 자만 공중에서 예수님을 만나게 된다고 기록되어 있다.

  
3. 하나님에 대한 기만적 행위:13~16

『 13 화 있을진저 저희가 나를 떠나 그릇 갔음이니라 패망할진저 저희가 내게 범죄하였음이니라 내가 저희를 구속하려 하나 저희가 나를 거스려 거짓을 말하고 』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이 외국을 의뢰하는 죄악을 꾸짖으신다.
 “저희가 나를 거스려 거짓을 말하고” - 이 말씀은 이스라엘이 ‘하나님을 찾노라’ 하면서 참되이 찾지 않는 것을 꾸짖는 것이다.


『 14 성심으로 나를 부르지 아니하였으며 오직 침상에서 슬피 부르짖으며 곡식과 새 포도주를 인하여 모이며 나를 거역하는도다 』

이스라엘 백성은 어려움을 당하고도 하나님께 기도하지 않았다. 그들은 다만 침상에서 슬피 부르짖을 뿐이었다. 이 부르짖음은 하나님을 믿지 않고 그저 절망 중에서 슬퍼하는 행위이다.

이들이 모이는 목적은 오직 “곡식”과 “새 포도주” 때문이지 하나님 때문은 아니었다.
오늘날도 인간의 시각으로 모든 일이 잘 되면 축복인 줄 알고 역경이나 시련이 오면 큰 죄를 범해 하나님께 매 맞는 줄로 아는 것은 큰 착각이요, 탈선된 신앙노선이라는 것이다. 서울 시내만 해도 해결사 노릇을 하는 기도 처소가 수백 군데가 넘는다. “소원성취, 병고침, 문제해결” 등의 간판을 걸어놓고 성도를 속이는 발람 같은 거짓 선지가 많다.

계 13:13 “땅에서 나온 짐승이 큰 이적을 행하되 심지어 사람들 앞에서 불이 하늘로부터 땅에 내려오게 하고 짐승 앞에서 받은 바 이적을 행함으로 땅에 거하는 자들을 미혹하며 이르기를 칼에 상하였다가 살아난 짐승을 위하여 우상을 만들라 하더라”

속임수가 아닌 진짜 이적을 사단도 행할 수 있다. 진리에서만 벗어나게 할 수 있다면 모든 선을 가장해서라도 양 떼를 미혹시키는 것이 사단의 사명이다. 하나님 편에서는 기록한 예언대로 이루시니 사명자들에게는 성경대로 고난의 풀무(사 48:10)가 오고 사방으로 에워싸여 슬픔을 당하는 일이 있어야만 인격이 장성한다는 것이다. 고난의 목적은 3대 화를 이기고 새 천년에 왕권을 누리게 하자는 것이다. 성경은 길이니 누구든지 길대로 따라가지 않으면 미혹을 받게 되어 탈선자가 되고 만다.


『 15 내가 저희 팔을 연습시켜 강건케 하였으나 저희는 내게 대하여 악을 꾀하는도다 16 저희가 돌아오나 높으신 자에게로 돌아오지 아니하니 속이는 활과 같으며 그 방백들은 그 혀의 거친 말로 인하여 칼에 엎드러지리니 이것이 애굽 땅에서 조롱거리가 되리라 』 

힘이 지배하는 풍파의 역사 중에서도 하나님께서는 힘없는 이스라엘을 그가 처한 많은 전쟁으로부터 건져내 주셨다. 전쟁 중에서 친히 싸워 주시어 그 나라를 유지해 오셨다. 그리하셨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우상을 섬김으로 하나님 앞에 악을 행하였다.

오늘날의 현실도 마찬가지이다. 은혜 받은 교회들이 성령님의 역사와 인도로 오늘에까지 양육되었건만 마지막 미혹의 시대가 오니 거짓 평화를 참 평화인 줄로 착각하여 W.C.C.(세계교회협의회)K.N.C.C.(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등의 협상단체에 연합되어 대중적으로 탈선된 길을 가고 있다. 이렇게 된 이유는 모두 예수의 계시록을 모르기 때문이다.

이스라엘을 향한 하나님의 기대는 백성이 당신을 섬김에 있으나 그 백성은 도리어 우상을 섬겼으므로 “속이는 활”을 잡은 자가 되고 말았다. 또한 지도자들이 백성을 잘못 인도한 죄로 인해 전쟁의 화를 받으리라 하셨다. 방백들이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고 친 애굽주의를 취하다가 칼에 쓰러질 것이니 이것이 애굽 땅에서 조롱거리가 되며, 의지했던 애굽의 실패와 수치는 결국 이스라엘에게로 돌아온다는 것이다(사 30:3~5).

인간은 전적으로 부패하였으므로 하나님 편에서 교훈하시고, 그 교훈대로 역사하셔서 예언대로 구속하시고 영광을 받으신다는 것이 성경의 가르침이니 가르침대로 따라가는 순종의 자녀들이 되자.
아   멘!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성 경:호세아 8장
제 목:반역의 죄와 하나님의 심판

  
 1. 북방이 독수리같이 덮칠 것을 예언:1~3

 『1 나팔을 네 입에 댈지어다 대적이 독수리처럼 여호와의 집에 덮치리니 이는 무리가 내 언약을 어기며 내 율법을 범함이로다 2 저희가 장차 내게 부르짖기를 나의 하나님이여 우리 이스라엘이 주를 아나이다 하리라 3 이스라엘이 이미 선(善)을 싫어 버렸으니 대적이 저를 따를 것이라』

이 예언은 이스라엘의 침략자 살만에셀을 독수리에 비유하고 그의 침략을 예언한 것이다(합 1:8). “여호와의 집”이란 교회를 말함인데 죄를 범했으니 심판의 대상이란 뜻이다.

사 66:6 “훤화하는 소리가 성읍에서부터 오며 목소리가 성전에서부터 들리니 이는 여호와께서 그 대적에게 보응하시는 목소리로다”
벧전 4:17 “하나님의 집에서부터 심판을 시작할 때가 되었나니...”
계 11:1~2 “또 내게 지팡이 같은 갈대를 주며 말하기를 일어나서 하나님의 성전과 제단과 그 안에서 경배하는 자들을 척량하되 성전 밖 마당은 척량하지 말고 그냥 두라 이것을 이방인에게 주었은즉 저희가 거룩한 성을 마흔 두 달 동안 짓밟으리라”

이방인은 계 6:3절의 붉은 말인데 13장에 나타난 짐승의 세력이다. 17장의 말씀대로 일곱 머리 열 뿔 가진 북방 짐승국가들이다. 독수리는 눈이 밝아서 먼 거리에 있는 것 같아도 어느 새 머리 위에 와 있다. 그래서 지혜가 없는 동물들은 독수리의 밥이 된다. 인간도 이와 같다. 종말에 관한 지혜가 없는 성도들은 마태 25장의 '미련한 다섯 처녀'로서 신랑 주 예수님을 영접할 수가 없다. 구원의 시기를 놓치면 북방 소련, 악의 독수리에게 잡혀가 칼에 죽게 된다(사 1:19~).

●1절:“내 언약”이란 하나님이 저들의 하나님이 되고 저들은 그의 백성이 되리라는 말씀이다. 이스라엘의 온 무리가 율법을 범하므로 하나님의 언약을 어기게 되었음을 말씀하신다. 율법과 선지자의 예언을 받아들이지 않고 영적으로 흑암에 빠져서 사단의 종 노릇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2절:“나의 하나님이여” “우리 이스라엘이 주를 아나이다” - 인간은 언제나 급한 일이 생기면 “내 하나님이여” 하고 찾지만 이러한 행위는 형식적일 뿐, 그 안에 진실이 없다는 것이다. 이것은 외식자들의 특징이다(마 7:22).

●3절:“대적이 저를 따름” - 하나님은 당신의 백성들에게 생명의 말씀을 축복으로 주셨으나 선을 싫어 버린 죄의 대가(代價)로 대적의 밥이 된다는 것이다.

※ 말씀이 곧 선인데, 이스라엘이 선을 물리치니 하나님이 보내시는 대적(북방)이 따라온다는 것이다. 북방 독수리를 피하는 길 - 예언서 양식을 꿀같이 먹고 경건의 생활을 하며 정의의 편에 서는 일 이상 좋은 것은 없다.

내가 이르기를 너는 오직 나를 경외하고 교훈을 받으라 
그리하면 내가 형벌을 내리기로 정하기는 하였거니와 
너의 거처가 끊어지지 아니하리라 
- 습 3:7 -


2. 우상숭배의 죄와 심판:4~8

『4 저희가 왕들을 세웠으나 내게서 말미암지 아니하였고 저희가 방백들을 세웠으나 나의 모르는 바며 저희가 또 그 은, 금으로 자기를 위하여 우상을 만들었나니 파멸을 이루리라...』



애굽의 우상황소 '아피스'
출애굽 당시 모세가 십계명 받으러 간 사이... (출 32:1~6)
레바논 부근에서 출토된 우상
에스겔론의 은송아지


바알신 숭배
솔로몬의 우상숭배(왕상 11:1~11)
여로보암(왕상 13:1~)

여로보암이 이스라엘의 왕이 된 것은 하나님의 선지자의 예언대로 된 것이나(왕상 11:31,37) 하나님의 기뻐하시는 뜻대로 택정된 것은 아니었다. 이렇게 하나님의 마음과 합하지 않고 사람의 악한 뜻대로 세워진 왕과 방백들은 이스라엘 백성으로 하여금 우상을 만들어 섬기게 하였다. 그 후에도 이스라엘 역사 209년간에 18명의 왕이 열 개의 다른 가문에서 나와 통치하였으니 그 반란과 음모의 나날들이란 가히 짐작할 만하다. 그런 고로 이 왕들 중에는 평안히 죽은 자 또한 적다.

구약 때와 같이 오늘날도 전 세계의 교회 안에 하나님의 기쁨으로 세움 받은 종들이 얼마나 되겠는가? 성경을 벗어나 인간들의 기쁨대로(인본주의) 종들을 세우니 이러한 종들이 모여 이루어 놓은 것이 W.C.C.란 단체인 것이다. 이런 못된 목자들은 스가랴 11장같이 양을 사고 팔고 하다가 심판을 받는다. 학개와 스가랴서를 보면 하늘과 땅을 진동시키는 종말의 날에는 종 스룹바벨을 택하여 하나님의 인(印)을 맡기시니 이 다림줄과 머릿돌의 권세를 행할 순금등대 촛대 교회 역사를 일으켜 원수를 이기고 전 세계적으로 알곡들을 모집하여 새 시대로 인도할 것(추수감사절의 완전한 성취)을 예언하셨다(슥 4:1~14). 

슥 8:9절의 말씀에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만군의 여호와의 집 곧 전을 건축하려고 그 지대를 쌓던 날에 일어난 선지자들의 입의 말을 이 때에 듣는 너희는 손을 견고(堅固)히 할지어다” 하고 명하셨다(선지자들=학개, 스가랴).

구약 교회가 호세아 선지의 예언을 불청(不聽)하다가 북방 독수리(앗수르)에게 잡혀갔듯이, 인간 종말에도 촛대 교회에서 다시 예언하는 증거의 말씀을 불청(不聽)하면 북방(소련) 독수리에게 잡혀간다는 것이다. (귀 있는 분은 들으십시오)

●5절 :『사마리아여 네 송아지는 버리웠느니라 내 노(怒)가 무리를 향하여 타오르나니 저희가 어느 때에야 능히 무죄하겠느냐』 ☞ 왕상 12:25~33 참조!

금송아지 우상은 애굽에서 배워온 것이었다. 애굽에서 사람들이 수소는 오시리스1)라는 신에게 바치고 암소는 이시스2)라는 신에게 바쳤던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만이 영광의 참 신이시다. 영광의 하나님을 아는 이스라엘이 저런 추잡한 우상을 섬긴다는 것은 하나님의 진노를 격동시키지 않을 수 없었다. 오늘날로 끌어다 보자! 이 시대에 하나님을 안다 하는 귀하고도 귀한 피로 산 교회(행 20:28)가 북방의 무신론 공산주의 사상과 손잡고 정치, 종교적으로 협상하고 있으니 어찌 하나님의 진노가 불타오르지 않겠는가! 이 죄악은 개인적인 부족 차원이 아닌, 한국 교회와 세계 교회가 단체적으로 범죄한 것으로 그 결국을 사망에 이르게 하는 것이니 하루빨리 회개하여 돌이키지 않으면 살 길이 없는 무섭고도 큰 죄악이로다!

1) 오시리스(Osiris) : 식물의 성장과 나일 강이 가져다주는 생명력을 의인화한 신. 이집트 백성들은 이를 농사짓는 법과 실용적인 기술들과 법률을 가져다준 자비로운 지배자로 여김. 그의 사악한 동생 세트(Set)의 모반에 의해 살해당했지만 오시리스의 누이동생이자 부인인 이시스(Isis)가 그의 시신 조각들을 일일이 찾아내어 한 데 모은 다음, 그를 기적적으로 소생시킴. 부활한 오시리스 신은 자비로운 통치를 하다가 지하세계로 내려가 죽은 자들의 재판관이 되었다는 신화. 원래 오시리스 신은 가을에 마르고 봄에 홍수가 닥치는 나일강의 특성을 상징화한 자연신화에 불과한 것이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오시리스의 죽음과 부활은 개인들의 죽음과 부활, 즉 영원한 삶을 보장해준다는 신앙으로 발전했다. 완전한 우상숭배이다.

2) 이시스(Isis) : 오시리스의 누이동생이자 부인. 겔 1:27 “내가 본즉 그 허리 이상의 모양은 단 쇠 같아서 그 속과 주위가 불 같고 그 허리 이하의 모양도 불 같아서 사면으로 광채가 나며 그 사면 광채의 모양은 비 오는 날 구름에 있는 무지개 같으니 이는 여호와의 영광의 형상의 모양이라 내가 보고 곧 엎드리어 그 말씀하시는 자의 음성을 들으니라” 에스겔은 하나님 형상의 모양을 보았다. 이 모양은 사랑의 하나님이 아니라 용서 없는 심판을 행하실 하나님이시다.

●6절 :『이것은 이스라엘에서 나고 공장이 만든 것이라 참 신이 아니니 사마리아의 송아지가 부숴뜨리우리라』 인간이 만든 우상이 어떻게 이스라엘의 하나님일 수 있겠는가?

사 44:6 “이스라엘의 왕인 여호와, 이스라엘의 구속자인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는 처음이요 나는 마지막이라 나 외에 다른 신이 없느니라”

사 45:5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다른 이가 없나니 나 밖에 신이 없느니라... 해 뜨는 곳에서든지 지는 곳에서든지 나 밖에 다른 이가 없는 줄을 무리로 알게 하리라 나는 여호와라 다른 이가 없느니라 나는 빛도 짓고 어두움도 창조하며 나는 평안(平安)도 짓고 환난(患難)도 창조하나니 나는 여호와라 이 모든 일을 행하는 자니라 하였노라”

위대하신 하나님을 버리고 애굽 우상(물질 우상), 앗수르 우상(소련의 무신론 사상)을 따라 간다면 심판의 대상이 된다는 것이다. 북방 세력은 하나님 진노의 막대기이지(사 10:5) 결코 협상의 대상이 될 수 없다! 한 아이가 있다. 이 아이는 자신에게 매를 드는 어머니의 마음은 헤아리지 못한 채 몽둥이가 무서워 몽둥이 앞에 가서 이렇게 말한다. “나 때리지 마, 나 안 때릴거지? 나 안 때린다고 약속하면 내가 맛있는 거 사줄게!” 이 아이는 바보다. 이런 어리석은 놈이 또 있겠는가? 천치 녀석이다. 소망이 없다! 어머니의 쓰라린 마음은 헤아릴 줄 모르는 악한 자식이다! 이런 자식은 몽둥이만 무서워하므로 다음에 또 어머니를 속일 것이다. 단지 매맞기가 두려워 또 거짓말 할 녀석이다. 그러나 제대로 된 자식은 회초리 때문에 아파하지 않는다. 그는 자신 때문에 슬퍼하시는 어머니의 심정 때문에 아파한다. 이런 자식은 다음부터 같은 잘못을 되풀이하지 않는다. 부모의 심정과 합했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렇게 착하고 똑똑한 자녀가 되어야 하겠다. 그러나 착한 자녀는 미움을 받고 못된 자식이 큰 소리를 내는 시대가 왔으니 부모가 직접 나서서 판가름할 때가 왔도다.

●7절 :『저희가 바람을 심고 광풍(狂風)을 거둘 것이라 심은 것이 줄기가 없으며 이삭은 열매를 맺히지 못할 것이요 설혹 맺힐지라도 이방 사람이 삼키리라』

“바람”은 인간의 노력을 비유하고 “광풍”은 멸망을 비유하였다. 이스라엘 농사의 실패뿐 아니라 그 모든 소위(所爲)의 무가치함과 나라 자체의 멸망을 가리킨다. 멸망 받을 외식자들은 자신들이 좋은 일을 하는 듯이 나타내 보이나 그것은 악신(惡神)들의 소원을 만족시킬 뿐이다. 그들이 그 행동으로 밭의 주인인 하나님을 섬기지 않고 이방신들을 섬겼는데 어찌 열매가 나며 어찌 그 수확을 거둘 수가 있겠는가? 혹 거두더라도 약탈당하고 만다는 것이다. 그들의 예배 행위가 진정한 성도들의 그것과 별 다름이 없는 것 같지만 그 내용은 바람을 심는 것이다. 오늘도 큰 교단 교회들이 겉으로는 “하나님께 영광” 하고 있지만 속으로는 협상하고 있으니 독수리의 밥이 된다.

●8절 :『이스라엘은 이미 삼키웠은즉 이제 열국 가운데 있는 것이 기뻐하지 아니하는 그릇 같도다』

여기 “삼키웠다”는 말은 미래의 어떤 일이 확실히 일어난다는 의미에서 즐겨 쓰이는 강조의 과거사 어법이다. 즉 이스라엘은 반드시 삼키움을 당한다는 것이다. “기뻐하지 아니하는 그릇”이라는 말씀은 이스라엘 나라가 각국에 분산된 뒤에 열국 가운데서 그 민족이 천대를 받는 가련한 사정을 비유했다. 호세아가 이 예언을 했을 때는 솔로몬 왕이 떨친 이스라엘의 영광이 아직 각국에 인식되어 있던 시대였다. 그러나 하나님의 성령에 의하여 호세아는 이런 무섭고 비참한 미래의 사실을 예언하였다. 유대인들이 각국에서 천대와 멸시를 당한 사실은 후대의 세계 역사에 나타나 있다. 구약 교회가 심판을 받았듯이 인간 종말에도 후 3년 반에 떨어질 음녀 바벨 교회는 천년안식시대에 가서도 역사에 증거가 되어 교훈이 될 것이다. 은혜 받은 ‘피로 산 교회’가 아무리 세상적으로는 명성이 있다 해도 예언서를 듣고도 순종치 않을 때는 솔로몬 제단의 부패함으로 떨어지게 된다. 부패의 결국은 멸망이니 사마리아와 유다가 망한 방법과 동일하게 종말의 교회도 북방(소련) 칼에 멸망을 당한다는 것이다. 이것이 다시 예언이다.


3. 이방을 의지한 죄와 형벌:9~10

 『9 저희가 홀로 처한 들나귀처럼 앗수르로 갔고 에브라임이 값 주고 연애하는 자들을 얻었도다 10 저희가 열방 사람에게 값을 주었을지라도 이제 내가 저희를 모으리니 저희가 모든 방백의 임금이 지워 준 짐을 인하여 쇠(衰)하기 시작하리라』

들나귀는 순종하지 않으며 단속하기 어려운 짐승이다. 이스라엘이 하나님 앞에서 들나귀와 같다는 것이다. 이스라엘이 앗수르로 가서 도움을 청한 것은 하나님의 뜻을 알아보지 않고 제 고집대로 취한 행동이다.

●9절:“앗수르로 갔고” - 여기서 “갔다”라는 말은 이스라엘이 하나님보다도 눈에 보이는 강대국 앗수르가 더욱 힘이 있는 것 같아 보여 그를 의지했다는 뜻이니 곧 하나님을 버렸음이다. 대죄(大罪)이다. 요 16:9 “죄에 대하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라고 말씀하셨다. 구약 때에 절대자이신 여호와를 경외하지 않는 것이란 제 1계명∼4계명을 범한 것이다.

이스라엘은 이방인들의 마음을 얻으려고 선물을 주었으나(왕하 15:18~20) 그것이 이스라엘에 평안을 가져오지는 못했다(왕하 16:1~19).

하나님의 뜻은 이스라엘이 부패하면 이방 세력을 몽둥이로 들어 징치하신다는 것이요, 회개하면 용서하신다는 것이다(사 10:5~12). 사마리아에 대한 진노 기간은 390년이요, 유다에 대하여는 70년이라 하셨다(렘 25:11, 겔 4:6).

  
4. 유다와 이스라엘의 배은망덕(背恩忘德)의 죄:11~14

 『11 에브라임이 죄를 위하여 제단을 많이 만들더니 그 제단이 저로 범죄케 하는 것이 되었도다 12 내가 저를 위하여 내 율법을 만 가지로 기록하였으나 저희가 관계없는 것으로 여기도다 13 내게 드리는 제물로 말할지라도 저희가 고기로 제사를 드리고 먹거니와 여호와는 그것을 기뻐하지 아니하고 이제 저희의 죄악을 기억하여 그 죄를 벌하리니 저희가 애굽으로 다시 가리라 14 이스라엘은 자기를 지은 자를 잊어버리고 전각(殿閣)들을 세웠으며 유다는 견고한 성읍을 많이 쌓았으나 내가 그 고을들에 불을 보내어 그 성들을 삼키게 하리라』

●11절:제단은 한 곳에만 두라고 하셨으나(신 12:5, 삼하 5:4~8, 대하 3:5~) 이스라엘은 제단을 많이 두었으니 그것이 죄악이었다. 렘 2:28 “네가 만든 네 신들이 어디 있느뇨 그들이 너의 환난을 당할 때에 구원할 수 있으면 일어날 것이니라 유다여 너의 신들이 너의 성읍 수와 같도다” 지금도 기독교 안에 교파가 많고 교리가 각기 다른 것은 교회가 다림줄을 쥐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알곡은 다림줄(암 7:7~9) 말씀을 따라가고 쭉정이는 혼란의 줄을 따라 가게 된다(사 34:11).

●12절:사마리아는 하나님의 뜻을 몰라서가 아니라 하나님께로 만 가지 율법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이방화가 되었다. 그들은 하나님의 율법을 자기들과 관계없는 것으로 여겼다. 이것은 성경에 있는 율법과 예언의 말씀이 옛적 구약 사람들과만 관계 있고 지금은 효능을 발휘하지 못한다는 오늘날의 어떤 사람들의 그릇된 주장과 같다.

예수님께서는 마 5:17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나 폐하러 온 줄로 생각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케 하려 함이로라” 하셨고, 또 계 10:7~11 “일곱째 천사가 소리내는 날 그 나팔을 불게 될 때에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율법과 시편과 예언서)과 같이 이루리라... 저가 내게 말하기를 네가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方言)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하여야 하리라 하더라” 하셨다.

이것이 예수님의 마지막 부탁의 말씀인 것이다. 예수 믿고 성령 받은 종이라면 누구든지 계시록과 선지서를 다시 예언해야 한다는 것이다. 계시록 11:1~12절 말씀을 보니 누구든지 1,260일 증거를 마치지 않으면 재림 예수님을 영접할 수가 없다.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의 제단에서 윤리적(倫理的)으로 행하지 않고, 다만 제사(예배) 의식(儀式)으로만 치우쳤으니 그것은 무효(無效)한 일이다. 하나님은 그들의 죄를 여전히 기억하시고 벌하시리라고 하신다.

●13절:“애굽으로 다시 가리라”는 말씀은 심판을 피할 수가 없다는 뜻이다. 사마리아는 BC 721년에 애굽과 사상이 같은 이방 나라 앗수르로 끌려갔으며, BC 587년 이후 남쪽 유다 요하난 단체에게도 “애굽에 내려가면 잘못될 것이요 유다 예루살렘에 남아 있으면 70년이 찰 때 형제들이 고국으로 돌아오리라”고 예언하셨으나 이들이 믿지 않고 애굽으로 내려가니 결국 바벨론 칼에 죽게 되었다(렘 42:, 43:)

●14절:“전각들”은 북쪽 이스라엘의 우상을 섬기던 건물들을 가리키고, “성읍을 많이 쌓았다” 함은 남쪽 유다가 하나님보다도 요새(要塞)를 더 의지하는 죄악을 꾸짖는 예언이다.

유다는 BC 606년∼587년까지 바벨론에 3차례 포로로 잡혀갔다가 첫 침략인 606년으로부터 70년 만인 536년에 회복을 받았다. 구약의 모든 사건들은 기독교 종말에 우리가 당할 일들을 교훈한 것이니(롬 15:4) 그 기록의 목적은 후손들로 하여금 미혹받지 말라는 것이며(고전 10:11) 결국 말세의 종들은 이 예언의 말씀을 이 시대에 다시 예언함으로써 사명을 다 하여야 할 것이다. 예언서의 연대를 주의해야 할 것이다!

아   멘!
세계의 이스라엘이여, 나의 사랑하는 야곱들이여...
너희를 위하여 피를 흘렸노니 피로 산 말씀 앞에 돌아올지어다!









성 경:호세아 9장
제 목:재앙 받기를 자초(自招)하는 이스라엘의 삶


 인간은 누구나 재앙과 저주를 싫어한다. 그러나 탈선하면 자동적으로 재앙이 따르게 된다.
   
1. 산물(産物)에 대한 하나님의 경계:1~2

 『1 이스라엘아 너는 이방 사람처럼 기뻐 뛰놀지 말라 네가 행음하여 네 하나님을 떠나고 각 타작 마당에서 음행의 값을 좋아하였느니라 2 타작 마당이나 술틀이 저희를 기르지 못 할 것이며 새 포도주도 떨어질 것이요』

그 때에 이방인들은 추수한 곡식을 인하여 그들의 신들에게 감사하며 기뻐하였다.
그러나 이스라엘은 그런 우상숭배의 행위를 따르면 안 될 일이다. 그런 행위는 일종의 영적 음행이었다(호 2:7).

●1절:“네가 행음하여” - 이것은 이스라엘 백성이 우상을 섬긴 죄에 대하여 지적하신 말씀이다. “타작 마당에서 음행의 값을 좋아하였느니라” - 이렇게 말한 것은 우상 숭배하는 이스라엘 백성의 사고방식(思考方式)을 옮긴 것이다. 곧 이스라엘 백성은 자신들의 열심한 우상숭배 덕택에 바알 신이 저들에게 수확을 주었다고 믿었던 것이다. “음행의 값” - 추수 때에 얻는 소득을 이름이니, 이스라엘이 그것 때문에 이방의 신들을 찬양하였다(영적 음행).

우리들은 구약을 생각하여 하나님으로만 즐거워하고 다른 것으로는 즐거워하지 않아야 된다(시 16:11). 시 4:7 “주께서 내 마음에 두신 기쁨은 저희의 곡식과 새 포도주의 풍성할 때보다 더 하나이다” 사 41:15∼16 “보라 내가 너로 이가 날카로운 새 타작 기계를 삼으리니 네가 산들을 쳐서 부스러기를 만들 것이며 작은 산들로 겨 같게 할 것이라... 너는 여호와로 인하여 즐거워 하겠고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로 인하여 자랑하리라” 하셨다. 종말에 하나님을 자랑할 일은 동방의 새 일의 변론뿐이다(사 41:1∼4).

●2절:이스라엘이 적국에게 포로로 가기 때문에 가련하게 된 정형(情形)이다. 종말에 제아무리 금은보화를 거리에 진흙같이 쌓았어도 주님 다시 오실 때는 수정통치로 넘어갈 것이니 헛수고가 되고 만다. 음녀교회가 손에 금잔을 들고 좋아하지만 계 17:16절에 짐승이 음녀를 미워하여 망하게 한다 하셨다. 따라서 육체의 만족이 복이 아니요, 하나님의 인도를 따라가는 것이 참 축복의 길이란 것이다. 교회의 사명은 하나님의 뜻을 알려주고 인도함에 있어야 한다.

  
2. 교회 봉사의 부패와 형벌:3~7

 『3 저희가 여호와의 땅에 거하지 못하며 에브라임이 애굽으로 다시 가고 앗수르에서 더러운 것을 먹을 것이니라 4 저희가 여호와께 전제를 드리지 못하여 여호와의 기뻐하시는 바도 되지 못할 것이라 저희의 제물은 거상 입은 자의 식물과 같아서 무릇 그것을 먹는 자는 더러워지나니 저희의 식물은 자기 먹기에만 소용될 뿐이라 여호와의 집에 드릴 것이 아님이니라 5 너희가 명절일과 여호와의 절일에 무엇을 하겠느냐 6 보라 저희가 멸망을 피하여 갈지라도 애굽은 저희를 모으고 놉은 저희를 장사하리니 저희의 은 보물은 찔레가 덮을 것이요 저희의 장막 안에는 가시 덩굴이 퍼지리라 7 형벌의 날이 이르렀고 보응의 날이 임한 것을 이스라엘이 알지라 선지자가 어리석었고 신에 감동하는 자가 미쳤나니 이는 네 죄악이 많고 네 원한이 큼이니라

●3절:“여호와의 땅”은 하나님의 성전이 있는 땅을 가리킨다. 즉 가나안 복지를 말함이다.
신약에서는 예수님의 피로 산 새 언약의 교회가 성전이 되는데, 우상숭배(협상사상)하는 성전 밖 마당은 이방 앗수르(북방)에게 포로될 것을 예언함이다. 율법에서 가르친 음식이 아닌, 우상국가에서 먹는 더러운 음식을 먹게 될 것을 말씀하심이다. 포로되기 전에도 참된 예배를 드리지 못했는데, 일단 포로가 된 후라면 예배 자체가 끝이 난 것이다.

●4절:단 9:27 “그(북방)가 장차 많은 사람으로 더불어 한 이레 동안의 언약을 굳게 정하겠고 그가 그 이레의 절반에 제사와 예물을 금지할 것이며 또 잔포(殘暴)하여 미운 물건이 날개를 의지하여 설 것이며...” 이 때가 후 3년 반이 오는 때이다. 가라지를 심판하기 위하여 바벨론에게 심문권을 맡겼다(겔 23:24). 그들이 예배를 드린다 해도 저희의 제물은 거상(居喪)입은 자의 식물과 같다는 것이다.

●5∼7절 : 『너희가 명절일과 여호와의 절일에 무엇을 하겠느냐 보라 저희가 멸망을 피하여 갈지라도 애굽은 저희를 모으고 놉은 저희를 장사하리니 저희의 은 보물은 찔레가 덮을 것이요 저희의 장막 안에는 가시 덩굴이 퍼지리라 형벌의 날이 이르렀고 보응의 날이 임한 것을 이스라엘이 알지라 선지자가 어리석었고 신에 감동하는 자가 미쳤나니 이는 네 죄악이 많고 네 원한이 큼이니라』

이스라엘 백성이 성전 없는 이방에 포로로 잡혀 간 뒤에는 여호와를 위하여 지킬 절기를 지키지 못하게 된다. 앞으로 전 세계적으로 후 3년 반의 대환난이 일어나면 성전이 황폐되고 예배가 금지된다. 선민은 하나님을 섬김이 최대의 행복인데 그 일을 못하게 되는 것은 최대의 불행이라고 본다. 우리가 하나님을 섬길 만한 기회에 잘못 섬기면 이와 같은 벌을 받게 된다. 예언의 등불을 100% 밝혀서 미혹의 흑암을 이겨야 천년안식에 들어가게 되는데, 영혼의 구원은 받았으나 만일 예언을 등한히 하고 거짓 선지에게 속아 우상만 따라 다니다가 대환난에 빠지면 육체는 짐승의 칼에 죽고 영혼은 천 년간 옥에 갔다가 둘째 부활 때 부끄러운 부활로 무궁안식에 가게 된다. ⇒ 예언의 법.

●5절:“여호와의 절일”에서는 3대 절기와 안식일이 중요하다. 이미 유월절, 오순절은 성취가 되었으니 종말에 초막절을 지키지 아니하면 3대 화가 올 때 육체가 멸망을 당하게 된다.
북방이 두려워 애굽으로 피난간다 하여도 거기서도 살아남을 길이 없다는 말씀이다.

●6절:“놉”이라는 땅은 우상숭배의 본거지인데 이스라엘이 여호와를 버리고 우상 앞으로 갔으니 망하는 것이다. 본국에 모아 두었던 재물이 폐허화되어 잡초가 덮이울 것이라고 하였다.

●7절:이스라엘 백성의 죄악이 관영하여 하나님의 벌을 받을 수밖에 없을 무렵, 종교적으로는 극히 부패하였으며 거짓 선지들은 예언을 반대하였고 호세아아모스가 외쳤음에도 청종치 않다가 참선지의 예언대로 앗수르에게 잡혀가 여름 실과같이 속히 멸망받고 말았다. 거짓 선지자들은 모두 사단에게 미친 자들로서 이들이 이렇게 된 것은 이스라엘 백성의 죄악이 많고 원한(hostility=적의,악의)이 컸기 때문이다.
“네 원한이 큼이니라” - 형제간이나 하나님께 대하여도 적대함이 크다는 것이다. 인애와 사랑이 없어졌으니 따라오는 것은 징계뿐이다.

오늘의 물질적으로 비대한 대형 교회들은 하나님의 마지막 교훈인 새 일의 교훈을 애써 증거해도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데, 이렇게 말씀 앞에서 교만을 떨다가 예언대로 앗수르가 유다 목에까지 올라오는 날에는 모두들 얼굴이 하얗게 질리게 될 것이다(사 8:7∼8, 욜 2:6).

  
3. 하나님의 사랑을 배반하고 우상을 따르다가 버림당함:8~17

 『8 에브라임은 내 하나님의 파숫군이어늘 선지자는 그 모든 행위에 새 잡는 자의 그물같고 또 그 하나님의 전에서 원한을 품었도다 9 저희는 기브아의 시대와 같이 심히 패괴한지라 여호와께서 그 악을 기억하시고 그 죄를 벌하시리라 10 옛적에 내가 이스라엘 만나기를 광야에서 포도를 만남같이 하였으며 너희 열조 보기를 무화과나무에서 처음 맺힌 첫 열매를 봄같이 하였거늘 저희가 바알브올에 가서 부끄러운 우상에게 몸을 드림으로 저희의 사랑하는 우상같이 가증하여졌도다 11 에브라임의 영광이 새같이 날아 가리니 해산함이나 아이 뱀이나 잉태함이 없으리라 12 혹 저희가 자식을 기를지라도 내가 그 자식을 없이하여 한 사람도 남기지 아니할 것이라 내가 저희를 떠나는 때에는 저희에게 화가 미치리로다 13 내가 보건대 에브라임은 아름다운 곳에 심긴 두로와 같으나 그 자식들을 살인하는 자에게로 끌어내리로다 14 여호와여 저희에게 주소서 무엇을 주시려나이까 청컨대 배지 못하는 태와 젖 없는 유방을 주시옵소서 15 저희의 모든 악이 길갈에 있으므로 내가 거기서 저희를 미워하였노라 그 행위가 악하므로 내 집에서 쫓아내고 다시는 사랑하지 아니하리라 그 방백들은 다 패역한 자니라 16 에브라임이 침을 입고 그 뿌리가 말라 과실을 맺지 못하나니 비록 아이를 낳을지라도 내가 그 사랑하는 태의 열매를 죽이리라 17 저희가 듣지 아니하므로 내 하나님이 저희를 버리시리니 저희가 열국 가운데 유리하는 자가 되리라』

에브라임의 사명은 ‘하나님의 파수꾼’ 역할이었으나 도리어 그 선지자들은 백성의 영혼을 멸망의 길로 옭아메는 그물과 같았고, 감히 하나님의 성전 안에서 원한을 품기까지 하였다. 그만큼 이스라엘의 종교적 부패가 심했던 것이다.

●9절: “기브아의  비류(匪類)”들이 레위 사람의 첩을 강간하여 죽게까지 한 죄악을 염두에 두고 하신 말씀이다(삿 19장). 하나님은 베냐민 땅 기브아 사람을 실패케 하셨다(삿 20:35).

<사사기 19:25~28>
이와 같이 여호와께서는 인간의 모든 행위를 기억하시고 악인의 죄는 반드시 벌하시니 오묘한 일이다. 하나님의 눈을 피해 갈 길이란 전혀 없다(롬 14:12). 종말에도 공산당과 손잡고 거짓된 평화공존의 쑥물로써 세계 교회를 죽여가는 거짓 선지의 행위는 기브아의 패괴함과 동일하다는 것이다. 기브아 때에는 육적으로 죽였으나, 지금의 종교협상 운동은 백성을 영적으로 죽이는 죄악이다.

●10절:“광야”는 불모의 땅이니만큼 거기서 포도를 만나는 일이란 쉬운 일이 아니다. 만일 그렇게 된다면 그건 정말로 기대 밖의 놀라운 일일 것이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출애굽시켰을 때의 기쁨도 바로 이와 같았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이 변절하고 우상을 섬겼으니(민 23:28∼30, 25:3∼9) 이는 포도를 심은 농부가 개포도를 거두어 들이는 일과 같이 통탄할 만한 일이었다. 하나님께서 에덴동산을 창조하시고 그 모든 치리권을 아담(사람)에게 위임했건만 그 은혜를 망각하여 선악과를 따먹고 말았던 것처럼..., 이스라엘이 또한 그렇게 타락하니 기가 막힐 노릇이라는 것이다.

사 5:2~ “땅을 파서 돌을 제하고 극상품 포도나무를 심고 좋은 포도 맺기를 원했으나 들포도를 맺혔도다... 내가 그 울타리를 걷어 먹힘을 당케 하며 그 담을 헐어 짓밟히게 할 것이요...” 하심은 재림 때에 예수님을 닮지 못한 성도는 심판의 대상이 된다는 것이다.

●11∼15절 :『에브라임의 영광이 새같이 날아가리니 해산함이나 아이 뱀이나 잉태함이 없으리라 혹 저희가 자식을 기를지라도 내가 그 자식을 없이 하여 한 사람도 남기지 아니할 것이라 내가 저희를 떠나는 때에는 저희에게 화가 미치리로다 내가 보건대 에브라임은 아름다운 곳에 심긴 두로와 같으나 그 자식들을 살인하는 자에게로 끌어내리로다 여호와여 저희에게 주소서 무엇을 주시려나니까 청컨대 배지 못하는 태와 젖 없는 유방을 주시옵소서 저희의 모든 악이 길갈에 있으므로 내가 거기서 저희를 미워하였노라 그 행위가 악하므로 내 집에서 쫓아내고 다시는 사랑하지 아니하리라』

“에브라임”이라는 이름의 뜻은 ‘풍성함’, ‘창성함’다. 창 41:52 “차자(次子)의 이름은 에브라임이라 하였으니 하나님이 나로 나의 수고한 땅에서 창성하게 하셨다 함이었더라”열매가 많다는 뜻으로서 그 족속이 그 이름같이 될 것은 하나님의 약속 때문이다. 그러나에브라임의 죄악으로 하나님이 진노하셔서 그 족속을 내어버리실 때에는, 이전의 축복 말씀이 아무 소용도 없게 된다는 것이다.

●13절:“아름다운 곳에 심긴 두로” - 곧 하나님께서 에브라임을 두로같이 왕성하도록 택하셨을지라도 앞으로는 그 자손들이 쇠망하리라는 것이다(사 23:5∼18).

●14절:“배지 못하는 태와 젖 없는 유방” - 이스라엘에게 무자(無子)의 저주를 선포함이다. 이것은 선지자의 기도이지만 일종의 강력한 예언이다. 호세아는 동포를 사랑한다. 그러나 그들보다는 하나님을 더 사랑하므로 하나님의 영광을 찾아드리기 위해서는 그 백성의 뜻과 반대로 가야하는 아픔이 있는 것이다. 그러나 예수님을 위하여 모든 것을 버린 자는 새 시대에 가서 여러 배를 받고 영생을 상속하게 된다(마 19:29). 우리는 W.C.C.를 따라 갈 것이 아니라 여호와의 예언을 따라 가야 한다.

●15절:“길갈”은 이스라엘이 바알 신을 섬긴 자리이다(암 4:4, 5:5). “내 집에서 쫓아냄”은 하나님의 계약하신 모든 축복의 말씀과 상관없는 자가 됨을 말씀하신 것이다.

●16∼17절:이스라엘 자손이 번성하지 못할 것과 또는 필경 열국 중에 유리하는 자들이 될 것을 가리킨 말씀이다. 종말에 호세아 선지가 받은 이 말씀에 해당하는 자들은 전부 육체가 살 수 없는 적막한 땅, 즉 짐승의 통치권 속으로 쫓겨나게 된다(계 13장). ⇒ 후 3년 반은 쭉정이를 심판하는 대청소 시기이다.

이스라엘이 하나님을 떠날 때마다 하나님도 이스라엘을 버리셨다. 구약 때는 둘째 머리 짐승국가 앗수르에 붙이셨고... 종말에는 일곱째 머리 짐승국가 소련에 붙이신다. 지상안식은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자에게만 주시고 거절하여 배반하는 자들은 짐승국가의 큰 칼로 심판하신다(사 1:19∼21, 계 6:3∼4). 예수 피만 믿으면 다들 휴거하는 줄 알고 있는데, 예수님과 같은 거룩한 몸으로 변화되어 들림받는 축복은 아무나 받는 것이 아니다. 계시록을 꿀같이 먹고 다시 예언하여 증거 마치는 자들만 공중으로 휴거하게 된다(계 10:7∼, 11:1∼12).

 아   멘!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성 경:호세아 10장
제 목:이스라엘의 죄와 벌의 실례


이스라엘 나라가 그 번성함에 비례하여 더욱 부패하는 것과 및 그 나라의 받을 징벌을 말씀하시고 그들이 가진 죄악은 옛적부터 뿌리 깊이 박혀 온 죄악임을 지적하시고 회개하라고 독촉하신다. 회개치 않으면 멸망당한다는 경고의 예언이다.

  
1. 교회가 번성함에 비례하여 부패가 크므로 심판이 온다:1~8

 『1 이스라엘은 열매 맺는 무성한 포도나무라 그 열매가 많을수록 제단을 많게 하며 그 땅이 아름다울수록 주상을 아름답게 하도다 2 저희가 두 마음을 품었으니 이제 죄를 받을 것이라 하나님이 그 제단을 쳐서 깨치시며 그 주상을 헐으시리라 3 저희가 이제 이르기를 우리가 여호와를 두려워 아니하므로 우리에게 왕이 없거니와 왕이 우리를 위하여 무엇을 하리요 하리로다 4 저희가 헛된 말을 내며 거짓 맹세를 발하여 언약을 세우니 그 재판이 밭이랑에 돋는 독한 인진(茵蔯)같으리로다 5 사마리아 거민이 벧아웬의 송아지를 인하여 두려워할 것이라 그 백성이 슬퍼하며 그것을 기뻐하던 제사장들도 슬퍼하리니 이는 그 영광이 떠나감이며 6 그 송아지는 앗수르로 옮겨다가 예물로 야렙 왕에게 드리리니 에브라임은 수치를 받을 것이요 이스라엘은 자기들의 계의를 부끄러워 할 것이며 7 사마리아 왕은 물 위에 거품같이 멸망할 것이며 8 이스라엘의 죄 된 아웬의 산당은 패괴되어 가시와 찔레가 그 단 위에 날것이니 그 때에 저희가 산더러 우리를 가리우라 할 것이요 작은 산더러 우리 위에 무너지라 하리라
  
하나님의 백성을 포도나무에 비유하는 것은 포도나무가 목재(木材)를 제공하는 재료이기 때문이 아니다. 포도나무는 오직 열매를 거두기 위해서만 존재할 뿐이라는 것이다. 겔 15장에도 포도나무가 열매를 맺지 못하면 화목감이 된다고 예언하셨고, 요 15:1∼에도“...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라고 말씀하셨다.

●1절:“그 열매가 많을수록 제단을 많게 하며” - 인간의 죄악은 주로 두 가지이다. 첫째는 하나님이 주신 은혜를 그 받은 자가 악용하는 죄이며, 둘째는 하나님이 은혜를 주시지 않는 때에 은혜받지 못한 자가 반역하는 죄이다. 호세아 시대의 이스라엘은 큰 번영기에 있던 때였는데, 하나님이 주신 번영의 풍성함을 우상숭배의 죄악에 이용하였다. 그것은 하나님을 격노케 한 큰 죄악이라!


이 시대의 음행(계 17장)

오늘도 동일한 은혜를 2,000년간 부어주시니 기독교 인구가 17억이나 되었도다! 그러나 고작 한다는 짓이 그 번영의 끝날에 협상 우상을 만든 것뿐이다. 골 3:5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라 곧 음란과 부정과 사욕과 악한 정욕과 탐심이니 탐심은 우상 숭배니라”출애굽의 그 큰 은혜를 받은 후, 모세가 율법 받으러 시내산에 잠깐 올라 간 사이, 아론이 만들어 민족 앞에 내놓은 것이 무엇이었는가? 바로 금송아지 우상이었다(출 32:). 이제도 예수님이 피로 사신 책을 받기 위하여 보좌에 가신 사이, 기독교가 만든 것이W.C.C.인데, 일곱 머리 짐승을 타고 좋아라고 춤추고 있으니 계 17장대로 짐승의 밥이 되고 만다. 모세가 다시 내려오리라고 믿지 않았던 시대와 같이 이 시대도 다시 오실 예수님을 마음 안에 바라지 않고 있다. 이 미혹의 시대에 용에게 권세 받고 나온 북방 짐승과 싸우는 자는 예수님께로 부르심을 입고 빼내심을 얻어 끝까지 진실을 지키는 자들인데(계 17:14), 오직 이들만이 짐승의 세력과 싸워 승리하게 된다 하셨다. 구약 시대의 이스라엘 백성이 자기 하나님께 힘입어 땅을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바알 신에게 경배함은 이 은혜를 바알이 주신 것이라고 꾀이는 미혹에 휩쓸렸음이니, 그만 주상을 만들고 야단 법석을 떨었던 것이다. 이 우상숭배는 가나안 족속이 하는 짓들이다(신 12:3, 16:22, 출 23:24, 34:13, 왕하 10:26).

이스라엘의 마음은 언제나 갈피를 잡지 못한 채 하나님과 바알 신 사이에서 머뭇머뭇하였다.
오늘날도 기독교가 하나님 사상과 공산주의 사상과 이방 종교의 사상 사이에 끼어 있는데, 1958년 3월부터 외치고 나온 거짓 평화공존(정권)과 에큐메니칼 사상(교권)이 세계를 장악한 이 때, 과연 “구별되라” 하는 말씀과 “하나 되자” 하는 협상 중 어느 쪽을 따라갈 것인가?

엘리야의 때를 기억하라! (왕상 18장)

●2절:머뭇머뭇하는 자가 많다. 두 마음을 품는 죄악은 고쳐지기 어려운 중병이다. 그 이유는 선악과의 악질이 뼛골 속에 박혀 있기 때문이다. 성경 전체를 통하여 볼 때 이 죄악은 인간의 힘으로는 해결할 길이 없음이 판명되었다. 따라서 하나님께서는 “이는 너희 힘과 능(能)으로는 안 되니 내 친히 나의 순금등대 촛대 교회를 세워 새길 예언을 다 새겨서 이 땅의 죄악을 하루(초막절)에 제하겠노라” 말씀하신 것이다(슥 3:9, 4:6, 사 25:6∼8). 은혜 때의 종들은 바울같이 날마다 자기를 쳐서 복종시키면서 천국복음만을 위해 증거하다 순교를 당했지만, 종말에는 문제가 다르다(사 25:6∼8).

●3절:저들은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은 죄 값으로 앗수르에게 심판을 받는 것이니 저들의 군왕조차 어찌 해 볼 도리가 없다는 뜻이다. 이 말씀은 이스라엘 백성이 실제로 이런 대사를 고백을 하리라는 것이 아니고 심판 날에 그들이 그렇게 고백할 형편과 처지가 된다는 것이다.

●4∼8절 :『저희가 헛된 말을 내며 거짓 맹세를 발하여 언약을 세우니 그 재판이 밭 이랑에 돋는 독한 인진같으리로다 사마리아 거민이 벧아웬의 송아지를 인하여 두려워 할 것이라 그 백성이 슬퍼하며 그것을 기뻐하던 제사장들도 슬퍼하리니 이는 그 영광이 떠나감이며 그 송아지는 앗수르로 옮겨다가 예물로 야렙 왕에게 드리리니 에브라임은 수치를 받을 것이요 이스라엘은 자기들의 계의(計議)를 부끄러워 할 것이며 사마리아 왕은 물 위에 거품같이 멸망할 것이며 이스라엘의 죄된 아웬의 산당은 패괴(悖乖)되어 가시와 찔레가 그 단 위에 날 것이니 그 때에 저희가 산더러 우리를 가리우라 할 것이요 작은 산더러 우리 위에 무너지라 하리라』

이스라엘이 회개하는 태도를 보이기도 하나 그것은 거짓이었다. 그들은 종교적인 노력을 기울여 보는 중에도 여전히 거짓됨을 벗어나지 못한다. 그것은 잘 갈아 만든 밭 이랑에 돋아난 독초와 같다. 황무지에 독초가 났다는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니다. 그러나 경작지인 밭 이랑에 그것이 났다는 것은 견딜 수 없이 기괴(奇怪)한 일이다. 교회 밖에 사기꾼이 있다는 것은 이상한 일이 아닌데, 교회 안에 사기꾼이나 진리를 대적하는 자가 있다면 기괴하고도 기괴한 일이다.

렘 5:30 “이 땅에 기괴하고 놀라운 일이 있도다 선지자들은 거짓을 예언하며 제사장들은 자기 권력으로 다스리며 내 백성은 그것을 좋게 여기니 그 결국에는 너희가 어찌 하려느냐” 하셨다. 이 말씀은 교회가 하나님을 공경한다고 하면서 우상도 섬기는 모순됨을 지적한다. 교회가 부패하면 이런 모순된 짓을 하게 되는 것이 역사상의 통례이다. 이 문제는 인간의 몸 안에서 선악과의 질을 완전히 뽑아내기 전까지는 해결이 안 된다. 그래서 사도 바울은 “나는 날마다 죽노라” 했고, “나는 나를 쳐서 복종시킨다”고 고백했다(고전 9:27, 15:31). 깨닫지 못한 교권은 불법이 진리인 줄로 착각한다.

요 16:1∼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너희로 실족지 않게 하려 함이니 사람들이 너희를 출회할 뿐 아니라 때가 이르면 무릇 너희(제자, 종들)를 죽이는 자가 생각하기를 이것이 하나님을 섬기는 예라 하리라”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이다. 언제나 사단은 교권 속에 들어가서 활동한다는 것이다. 본문 4절에 “재판”이란 말은 이스라엘 나라가 옳다고 여기는 판결을 말함인데, 교회가 어두워진 때에는 옳다고 판결하는 그 주장이 도리어 쓴 독초와 같다는 것이다(사 5:20).

  
2. 벌써 심판 받을 죄가 있으나 깨닫지 못함:9~11

 『9 이스라엘아 네가 기브아의 시대로부터 범죄하였거늘 무리가 기브아에 서서 흉악한 족속을 치는 전쟁을 거기서 면하였도다 10 내가 원하는 때에 저희를 징계하리니 저희가 두 가지 죄에 걸릴 때에 만민이 모여서 저희를 치리라 11 에브라임은 마치 길들인 암소 같아서 곡식 밟기를 좋아하나 내가 그 아름다운 목에 멍에를 메우고 그의 위에 사람을 태우리니 유다가 밭을 갈고 야곱이 흙덩이를 깨뜨리리라』

이스라엘 나라가 기브아 사람들(베냐민 지파)의 범죄를 징벌하기 위하여 전쟁을 하였으니(삿 19:~20:) 의로운 듯하다. 그러나 본문을 보면 그들 자신이 기브아 전쟁 이후 기브아 사람들의 죄와 같은 악을 범하여 온 모양이다.

●9절:“무리가 기브아에 서서” - 이 말씀의 뜻은 이스라엘 백성이 기브아 사람들의 죄와 동일한 죄에 머무른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본절 하반절의 뜻은 이렇다. 곧 기브아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악함에도 불구하고 기브아의 전쟁에서 베냐민 족속이 거의 전멸된 일과 같은 전쟁의 화는 아직까지 받아본 적이 없다는 것이다. 그러나 BC 721년에 사마리아는 앗수르에게 패망하고 말았다.

“흉악한 족속”은 기브아 사람들을 의미한다. 마귀가 공격하면 누구나 다 쓰러지기 마련이니 오직 예수님만 바라보고 그분의 시키는 대로 순종하는 길밖에는 살 길이 없다. 순종이 어떠한 제사보다도 낫다는 것이다(삼상 15:22). 이스라엘 나라가 이 때까지 외국 세력들로 말미암은 멸망은 면했으나 필경 여호와께서 그 나라를 앗수르에게 붙이신다는 것이다.

●10절:“두 가지 죄” ① 하나님을 떠난 죄 ② 스스로 웅덩이를 판 죄이다. 이는 물을 저축지 못할 터진 웅덩이로서, 스스로 세워보려는 의(義)와 인본주의에 치우쳐 행한 우상숭배의 죄를 가리킨다(렘 2:13).

●11절:“길들인 암소” - 이스라엘 나라는 이 때까지도 타작마당에서 곡식을 먹으면서 곡식을 밟는 암소와 같았다(즉 좋은 대우 받으며 살아왔다). 이스라엘이 여로보암 2세 시대에는 자유롭게 살았으나 이제부터는 사정이 달라진다는 선포이다. 곧 이스라엘이 멍에를 멘 채 사람을 태우고 밭을 가는 소와 같이 된다는 것이다. 이것은 이스라엘이 앗수르에 포로되어 가서 종살이 할 것을 예언하심이다. 오늘도 자유 세계의 교회들이 예수님 믿으며 번창하여 자유롭게 먹고 마시며 방심하는 중에 고난받는 촛대 교회에서는 장차 될 일에 근심하며 다시 예언을 하고 있도다! 지금은 은혜 받은 교회들이 다 된 줄 알고 이 말씀을 멸시하며 듣지 않고 있으나 북방 칼이 내려오게 되는 날에는 판도가 전연 달라지게 된다(애 4:). 구약 때 되어진 모든 일들은 종말에 되어질 일들을 그대로 보여 주신 것이다(사 46:10, 히 10:1∼, 롬 15:4∼ ).

  
3. 용사를 의지하는 교회는 북방 칼에 망한다:12~15

 『12 너희가 자기를 위하여 의를 심고 긍휼을 거두라 지금이 곧 여호와를 찾을 때니 너희 묵은 땅을 기경하라 마침내 여호와께서 임하사 의를 비처럼 너희에게 내리시리라 13 너희는 악을 밭갈아 죄를 거두고 거짓 열매를 먹었나니 이는 네가 네 길과 네 용사의 많음을 의뢰하였음이라 14 그러므로 너희 백성 중에 요란함이 일어나며 네 산성들이 다 훼파되되 살만이 전쟁의 날에 벧아벨을 훼파한 것같이 될 것이라 그 때에 어미와 자식이 함께 부숴졌도다 15 너희의 큰 악을 인하여 벧엘이 이 같이 너희에게 행하리니 이스라엘 왕이 새벽에 멸절하리로다』

●12절:“의를 심고 긍휼을 거두라” 이 말씀은 우리가 의를 행하면 긍휼히 여기시는 하나님의 후하신 갚음을 받는다는 것이다. 눅 6:37∼38 “비판치 말라 그리하면 너희가 비판을 받지 않을 것이요 정죄하지 말라 그리하면 너희가 정죄를 받지 않을 것이요 용서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용서를 받을 것이요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 너희의 헤아리는 그 헤아림으로 너희도 헤아림을 도로 받을 것이니라” 하셨고, 또 약 2:13 “긍휼을 행하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긍휼없는 심판이 있으리라 긍휼은 심판을 이기고 자랑하느니라” 하셨다.

우리가 의를 행함에 있어서 많은 결점이 있을지라도 하나님은 그 결점들을 용서하시고 후히 갚아 주신다. 사람들은 이렇게 하나님에게서 후한 분량으로 받되 언제든지 심는 것에 비례하여 받는다는 것이 진리이다(고후 9:6, 갈 6:7∼9).

“지금이 곧 여호와를 찾을 때니” - 그 때는 심판의 위협이 가까이 왔던 때였다(:11∼). 그러나 이 말씀에는 이제라도 회개하면 그 심판도 변동되지 못할 바는 아니라는 뜻이 내포되어 있다(사 55:6∼7).

 "묵은 땅을 기경하라”는 말씀은 다음과 같다.

① 모든 부패한 사상과 행실을 갈아 엎으라!
② 굳어진 과거의 악습을 새로운 생활(부드러운 흙)로 개간하라!

이것이야말로 생활의 극단적인 변동을 가리킨다. 새로와져야 살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아무리 교훈해도 하나님 편에서 직접 고쳐주지 않으시는 이상 구약 때는 환난을 면치 못했다. 교훈이 없어서 멸망이 오는 것이 아니고 율법이 없어서 패망이 임하는 것이 아니다. 다만 타락된 인간의 질로서는 이 율법과 예언을 지킬 수가 없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문제는 인간의 타락성! 곧 근본적인 죄악을 없이 하는 것으로 귀착된다(패역, 원죄).

사 4:4 “이는 주께서 그 심판하는 영과 소멸하는 영으로 시온의 딸들의 더러움을 씻으시며 예루살렘의 피를 그 중에서 청결케 하실 때가 됨이라” - 육체 구원을 위해서 피를 깨끗케 하시는 일이 있고, 사 19:19 “그 날에 애굽 땅 중앙에는 여호와를 위하여 제단이 있겠고... 그들이 그 압박하는 자의 연고로 여호와께 부르짖겠고... 여호와께서 애굽을 치실 것이라도 치시고는 고치실 것인 고로 그들이 여호와께로 돌아올 것이라 여호와께서 그 간구함을 들으시고 그를 고쳐 주시리라”

인간의 썩을 육체를 고쳐서 변화체로 만드시는 일이 있다. 이 날까지는 새 언약(렘 31:31)으로 죽었던 영혼을 구원해 주셨으나, 종말에는 애굽 땅 중앙제단을 들어 새 일(렘 31:22, 사 42:9, 43:19, 48:6, 민 16:30)의 교훈을 행하시므로 영과 육을 구원하여새 천년 안식세계, 예수님 왕국을 이루실 것이 지상세계에서의 하나님의 궁극적인 목적이다. 우리는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신 땅을 기업으로 상속받기에 힘쓰는 자가 되자!

“의를 비처럼 내리시리라” - 이것은 여호와께서 우리를 구원하시며 축복하시며 도와주시는 역사로서, 하나님 자신이 의(義)를 나타내시되 죄악으로 메마른 인생의 밭에 의로운 비를 풍성히 내리사 잃었던 생명을 되찾아 주시겠다는 굳센 의지가 담긴 말씀이시다.

●13절:농사의 비유로서 신령한 뜻을 보여 주심이다. 3단계로 기록되었는데 곧 ① 밭을 갈고 ② 죄를 거두어 ③ 그 열매를 먹은 것이니, 악을 경작함이다. 그러면 악이란 어떤 것인가?..... 악은 곧 이스라엘이 여호와를 의뢰하지 않고, 자기 자신의 방법과 자기 힘의 든든함을 의뢰한 것이다.

●14절:“살만”(살만에셀=앗수르 왕)이 사마리아를 잡아갈 예언이다(왕하 17장).

●15절:“너희의 큰 악” - 호세아는 여기서 이스라엘에게 임하는 환난이 하나님 때문도, 혹은 앗수르 왕 살만에셀 때문도 아니라 한다. 다만 패역과 우상숭배의 상징인 벧엘의 금송아지 때문이라고 외치는 것이다.

지금은 구약을 거울 삼아 이 시대의 우상숭배는 과연 무언인가를 깊이 생각해야 할 때이다!

오늘의 본문의 말씀이 이해된다면 더 이상 우상국가인 북방 무신론과 타협해서는 안 된다. 더 이상 예수 없는 이방 종교와 손잡고 춤추어서는 안 된다. 오직 멸공진리로 예수님께 철장권세를 받아 하나님의 마음을 시원케 해 드리는 백마 탄 용사가 되자! 그리하여 우리 신랑 주 예수님 다시 오시는 날 “잘했다!” 칭찬 받을 수 있는 지혜로운 청지기가 되자!

 아   멘!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성 경:호세아 11장
제 목:이스라엘을 찾으시는 하나님의 사랑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하나님은 야곱을 복중에서 택하시고, 잘못을 책망하시어 종국에는 구원하시니 야곱으로 인해 영광을 받으신다.

  
1. 하나님의 사랑을 교회에 주심:1~4

『 1 이스라엘의 어렸을 때에 내가 사랑하여 내 아들을 애굽에서 불러내었거늘 2 선지자들이 저희를 부를수록 저희가 점점 멀리하고 바알들에게 제사하며 아로새긴 우상 앞에서 분향하였느니라 3 그러나 내가 에브라임에게 걸음을 가르치고 내 팔로 안을지라도 내가 저희를 고치는 줄을 저희가 알지 못하였도다 4 내가 사람의 줄 곧 사랑의 줄로 저희를 이끌었고 저희에게 대하여 그 목에서 멍에를 벗기는 자같이 되었으며 저희 앞에 먹을 것을 두었었노라 』

●1절 : “내 아들을 애굽에서 불러 내었거늘” 이것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출애굽시킨 사실을 소급(溯及)하여 말씀하신 것이다. “어렸을 때”라는 말씀은 이스라엘 나라의 건국 초기를 가리킨다. 또한 1절의 말씀은 마태 2:15절에도 인용된 바 예수님의 어렸을 때 헤롯을 피하여 들어간 애굽에서 헤롯이 죽자 출애굽한 사건을 예언한 것이기도 하다. 이것이 예언의 동시성(同時性)이다. 선지자는 당대의 상황을 보고 외치거나 과거의 사건을 소급하여 외치지만 후손 세대에서는 외친 그대로 곧 축자영감 그대로 성취되는 것이니 다른 말로 실천적 예언이라고도 한다(이사야 설교집 46:8~10 참조).



이스라엘 출애굽
예수님의 애굽 피난
예수님의 출애굽

구약 때나 신약 때나 에덴동산 찾아가는 길은 한 길밖에 없다. 창 13:14∼17절의 축복과 창 15:13절의 말씀대로 모리아산을 중심하여 동서남북을 기업으로 받으려면 400년 후에 출애굽이 있어야 할 것이고, 최후에는 70년이 찰 때 출바벨론이 있어야 이 세상 나라가 예수 그리스도의 나라가 된다는 것이다(계 11:15).



출바벨론(스 1:1~11)
스룹바벨이 머릿돌을 세움
(스 3:10)

이 말씀이 영적(이면적)으로도 이루어져야 하는데, 예수가 유월절 양으로 이 땅에 오신 것은 거대한 에덴을 회복하시기 위한 실질적(이면적) 사업의 시작으로서 에덴 타락 후 4,000년(69이레에 기름부음 받으심-단 9:25)만에 손수 나서신 하나님의 거룩한 현현(顯現)이다. 즉 구속사업의 실질적 시발점이라 할 수 있다. 예수님도 애굽에서 피난생활을 하시고 약속의 땅 모리아로 오셨다(마 2:15). 우리도 예수님의 포도나무 가지이니 나무가 가는 곳에는 가지도 따라가는 것이 원칙이다.



예수님 영접 - 영적 출애굽
우리가 죄악 세상에서 은혜의 세계로 나오는 것을 영적 출애굽이라 하는데, 이는 예수의 피가 내 마음 안에 진정으로 들어오고, 승천하신 후 보내주신 성령의 은혜를 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됨으로써 이루어진다. 그러나 은혜 시대 종말에는 강한 영적 흑암(바벨사상)이 왔으니 이를 이기려면 70년 만에 바벨론에서 나오는 출바벨론(계 18:4, 슥 2:6∼7) 역사가 또한 이면적으로 성취되어야 한다. 이는 흑암의 세력을 말씀의 불로 소멸시키는 스룹바벨의 머릿돌 역사로 성취될 것이다(슥 4:7∼11).

은혜 받은 모든 영적 이스라엘에게 예수님께서는 계 10:7∼11절 말씀을 주셨다. 내용인즉 “작은 책(계시록)을 꿀같이 먹고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하여야 하리라” 하신 말씀이니 친히 부탁하신 이 귀한 말씀을 버리고, 정 반대로 행하여 우상국가인 북방 공산주의 국가와 손을 잡고 거짓된 평화공존에 속아 영적인 우상숭배의 길을 따르고 있는 것이 현실 세계의 피로 산 교회라는 것이다. 지금의 이러한 종교 상태가 바로 호세아 선지가 예언할 때와 동일하다는 것이다(∴다시 예언이 성취되는 것이다). 구약은 그 때를 사는 그들에게는 실제상황이나 종말에 있을 영적 이스라엘에게는 종말의 정황을 보여주는 살아 있는 예언이 된다(실천적 예언).

사 46:10 “내가 종말을 처음부터 고하며 아직 이루지 아니한 일을 옛적부터 보이고 이르기를 나의 모략이 설 것이니 내가 나의 모든 기뻐하는 것을 이루리라 하였노라”(하나님의 완전 예지).

●2절:모든 선지자들이 이스라엘 백성에게 목숨바쳐 외치기를 “하나님께로 돌아오라”하였으나(왕하 17:13, 렘 7:25, 25:4, 슥 1:4) 그들은 도리어 하나님에게서 멀어져만 갔다(렘 2:31). 그것은 배은망덕(背恩忘德)의 죄로서 가나안에 입주(入住)한 후 선지 시대까지 행한 저들의 상습죄(常習罪)였다. 인간은 하나님의 은혜를 많이 받게 되면 겸손하여 감사하기보다는 도리어 은혜 귀한 줄 모르고 교만하여 악한 심리의 발작으로(인간성) 말할 수 없이 강퍅(剛愎)해지기도 한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은혜를 많이 받은 자는 자기 마음에서 나오는 이 같은 침해(侵害)를 받지 않도록 항상 스스로 경계하여야 한다. 고전 9:27 “내가 내 몸을 쳐 복종하게 함은 내가 남에게 전파한 후에 자기가 도리어 버림이 될까 두려워 함이로라” 고백하며 바울은 항상 겸손하게 생활하였다.

●3절:“걸음을 가르치고” - 하나님께서는 부모가 어린 자식에게 행보(行步)를 가르치듯이 그들을 훈련시켜 오셨다(신 1:31, 32:11∼15, 민 11:12). 이같이 하나님의 사랑으로 양육 받은 이스라엘 백성이 자기를 길러주신 그를 순종하지 않음은 대단히 무지하고 악한 일이다. 이와 같은 무지(호 4:6)는 ① 실상 그들의 모든 난관을 제해 주시는 하나님(출 15:26)을 몰라보는 배은망덕이다. ② 또한 죄인을 구원하여 주시는 예수님의 자비는 의원의 병 고치는 일에 비유되었던 바(마 9:12∼13) 죄 가운데서 죽을 자를 살려 놓았더니 은혜 귀한 줄도 모르고 도리어 자기의 구세주, 구원자를 부인하고 있다는 것은 우매의 극치라고 본다.

●4절: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인도하심에 있어서 사람이 가축을 인도함같이 하셨다는 의미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가 말씀하시기를 “내가 사람의 줄 곧 사랑의 줄로 저희를 이끌었고” 하셨다. 곧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강하신 보호의 팔을 (목동이 그의 가축을 인도하는데 사용하는) 줄에 비유하셨다. 목동에게 양이 귀하듯 이스라엘도 하나님께 그만치 귀하다는 것이다. 그러니 이 줄은 속박의 줄이 아니고 “사랑의 줄”이라고 그 내역(內譯)이 밝혀져 있다. 보통 사람이 짐승을 줄에 묶어 인도할 때는 사랑보다는 속박의 의미가 강하다. 그러하나 당신만은 『사랑』으로 이스라엘을 이끄셨다는 것이다.

“목에서 멍에를 벗김”은 소나 가축이 여물을 먹기에 편하도록 배려하는 행위이다. 주인은 이렇게 그 짐승의 목에서 멍에를 벗기고 그 앞에 먹이를 준다. 그만큼 주인은 그 짐승의 입장에 서서 긍휼을 베푼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상대로 행하신 그의 태도는 (특히 긍휼의 측면에서 볼 때) 가축에 대한 목자의 배려(사랑)와 유사하다는 것이 본문의 의미이다.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에게 순종을 요구하시기는 하나, 자비와 긍휼 없이 그리하신 것은 아니었다. 이스라엘에게 순종을 요구하시는 하나님의 명령은 여러 가지 모양으로 나타나는 그의 사랑과 병행한다.

그 사랑은 그가 이스라엘과 은혜로운 계약을 맺은 것(출 24:3∼7), 그가 저들에게 식물(食物)을 주신 것, 또는 희생제물을 드려 사죄 받을 수 있도록 제사를 알려주신 것 등에서 나타난다.

  
2. 예수님 사랑을 배반하면 북방의 밥이 된다:5~7

『 5 저희가 애굽 땅으로 다시 가지 못하겠거늘 내게 돌아오기를 싫어하니 앗수르 사람이 그 임금이 될 것이라 6 칼이 저희의 성읍들을 치며 빗장을 깨뜨려 없이 하리니 이는 저희의 계책을 인함이니라 7 내 백성이 결심하고 내게서 물러가나니 비록 저희를 불러 위에 계신 자에게로 돌아오라 할지라도 일어나는 자가 하나도 없도다 』

●5절:이스라엘은 벌써 오래 전에 애굽에서 구원받았으므로 다시 그리로 돌아갈 일은 없다. 그러나 그들이 돌이켜 하나님을 떠날 때에는 다시 다른 나라의 포로가 될지니, 곧 앗수르 왕의 포로가 된다는 것이다.

구약 이스라엘과 같이 영적 이스라엘에게도 이 원리는 동일하다. 이미 구원(영혼 구원)얻은 자가 다시 그 구원을 빼앗길 수는 없으니(롬 6:4, 8:2), 다만 환난에 빠지지 않도록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 일뿐인데, 하나님이 환난으로부터 이 백성을 보호하시려고 당신의 새 일 교훈을 베푸실 때 청종치 않아 끝까지 돌아오지 않는 한, 북방 로스(러시아)에게 붙이신다는 것이다. 호세아서를 읽으면서 종말을 볼 줄 아는 것! 그것이 선지자의 사명이요, 말세종의 특권이며, 또한 환난을 면코 새 시대의 거룩한 씨로 들어갈 성도의 자격요건이 된다.

●6절:앗수르 군대가 이스라엘을 칠 때같이 종말에 공산국가가 남침하여 세계 교회를 침략 할 때(단 9:26∼)에, 성읍이 파괴되며 그 성문의 빗장이 부숴지는 일이 있다는 것이다. “저희의 계책”이란 교회들이 하나님의 새 일을 신뢰하지 않고 저들 자신의 지혜대로 외국을 의지한 것을 가리킨다(겔 17장에 시드기야가 애굽을 신뢰하다 결국 눈알이 뽑혀 잡혀감-렘 39:).

●7절:“결심하고... 물러가나니”라는 것은 “떠나는 죄에 결부되어 있다”는 뜻이다. 이것은 저들이 하나님에게서 떠난 상태니 그 타락에 단단히 묶여 있음을 일컫는 것이다. 오늘도 캄캄한 사단의 세력이 1958년 3월부터 허락받고 나와서 43년간 미혹의 활동을 한 결과, 세계 교회가 평화공존의 술책에 넘어가 단단히 잡혀 있는 상태이다. “탈 냉전”이니 “전쟁 종식”니 하는 말은 사단의 궤변이다(단 9:26∼27). “돌아오라 할지라도...”- 선지서를 아무리 증거해도 깨닫는 자가 없다. 시련의 시기에는 믿는 자가 없다는 것이다.

합 1:5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너희는 열국을 보고 또 보고 놀라고 또 놀랄지어다 너희 생전에 내가 한 일을 행할 것이라 혹이 너희에게 고할지라도 너희가 믿지 아니하리라” 하셨다.

  
3. 하나님은 진노 중에도 교회를 아끼시나 교회는 미혹을 당함:8~12

『 8 에브라임이여 내가 어찌 너를 놓겠느냐 이스라엘이여 내가 어찌 너를 버리겠느냐 내가 어찌 너를 아드마같이 놓겠느냐 어찌 너를 스보임같이 두겠느냐 내 마음이 내 속에서 돌아서 나의 긍휼이 온전히 불붙듯 하도다 9 내가 나의 맹렬한 진노를 발하지 아니하며 내가 다시는 에브라임을 멸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내가 사람이 아니요 하나님임이라 나는 네 가운데 거하는 거룩한 자니 진노함으로 네게 임하지 아니하리라... 』

●8절:“아드마”와 “스보임”은 소돔과 고모라가 멸망받을 때에 함께 멸망한 도시들이다(신 29:23).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이 도시들같이 멸망에 내어버리지는 않겠다고 하셨다.

“내 마음이 내 속에서 돌아서” - 이 말씀은 마음이 변동되셨다는 뜻이다(욜 2:15∼20). 그 변동은 하나님의 마음속에서 “긍휼이 불붙듯”하는 마음이 일어난다는 것이다. 죄를 호되게 꾸짖어도 끝 날에 가서는 약속대로 긍휼을 베푸신다.

●9절:“이는 내가 사람이 아니요 하나님이라” - 사람들은 자기가 품었던 목적을 변개시키는 일이 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야곱(택민)을 절대 멸망시키지 않으리라’고 한 번 정하신 뜻은 결코 변개치 않으신다(말 3:6, 계 7:3∼8, 사 54:7∼8).

삼상 15:29 “이스라엘의 지존자는 거짓이나 변개함이 없으시니 그는 사람이 아니시므로 결코 변개치 않으심이니라”

민 23:19 “하나님은 인생이 아니시니 식언치 않으시고 인자가 아니시니 후회가 없으시도다 어찌 그 말씀하신 바를 행치 않으시며 하신 말씀을 실행치 않으시랴”

그러하니 종말에 뒤집어엎는 날, 스룹바벨로 인(印)을 삼아 쓰시겠다고 한 번 정하셨다면(학 2:23) 이는 인간의 힘으로 능으로 변역시킬 수 없는 노릇이다. 율법과 은혜도 말씀에 기록된 법대로 행하셨다면, 재림 전의 엘리야 사명도 모든 예언에 기록된 대로 이루실 것이다. 슥 4:7~9 “큰 산아 네가 무엇이냐 네가 스룹바벨 앞에서 평지가 되리라... 스룹바벨이 이 전의 지대를 놓았은즉 그 손이 또한 그것을 마치리라” 종말의 머릿돌 역사는 스룹바벨에게 맡겨진 사명이다. 스룹바벨의 사명을 모른다면 재림의 주님을 영접할 수가 없다.

●10절 :『저희가 사자처럼 소리를 발하시는 여호와를 좇을 것이라 여호와께서 소리를 발하시면 자손들이 서편에서부터 떨며 오되...』 이스라엘과 유다가 종말에 회복의 때가 되면 다 돌아올 것을 예언하심이다.


유대지파의 사자

사 66:7 “시온은 구로하기 전에 생산하며 고통을 당하기 전에 남자를 낳았으니 이러한 일을 들은 자가 누구이며 이러한 일을 본 자가 누구이뇨 나라가 어찌 하루에 생기겠으며 민족이 어찌 순식간에 나겠느냐 그러나 시온은 구로하는 즉시에 그 자민을 순산하였도다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임산케 하였은즉 해산케 아니하겠느냐 네 하나님이 가라사대 나는 해산케 하는 자인즉 어찌 태를 닫겠느냐 하시니라” 

욘 2:9 “구원은 여호와께로서 말미암나이다”
“저희가 사자처럼 소리를 발하시는 여호와를 좇을 것이라” 

창 49:9 “유다는 사자 새끼로다 내 아들아 너는 움킨 것을 찢고 올라갔도다 그의 엎드리고 웅크림이 수사자 같고 암사자 같으니 누가 그를 범할 수 있으랴” 하신 말씀대로 예수님은 유다 지파의 사자로 오셨다. 

계 5:5 “유다 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가 이기었으니...” 예수님의 재림 때에, 택한 종들이 사자같이 일어나서 주께로부터 받은 철장권세를 행하여 원수를 진멸하고, 야곱의 12지파에서 144,000명을 일으켜 이미 받은 영혼의 구원 위에 순종의 상급이 더하여져 그육체까지 구원을 받게 된다(롬 8:23. 엡 4:30, 계 14:4). 그 백성이 “떨며 온다” 함은 그들이 너무 기뻐서 진동할 것을 의미한다.

●11절:“저희가 애굽에서부터 새같이, 앗수르에서부터 비둘기같이 떨며 오리니” - 마지막 시대에 부름받은 자들이 세계 각지에서 빨리 돌아올 것을 가리키는 비유이다. “각 집에 머물게 하심”은 일한 대로 왕권을 받고 황금 보석 집에서(사 54:11) 천 년을 살게 될 것을 가리킴이다.

●12절:이스라엘이 하나님 앞에서 거짓되이 행했고, 유다도 하나님 앞에 진실치 못하며 변함이 많았지만 회개하면 하나님의 긍휼로(호 1:7) 육체까지 구원해 주신다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본 예언은 결국 구원을 향해 가는 하나님과 그 백성과의 역사 노정에 있어서 완전한 구원이란 백성의 의(義)가 아닌(사 64:6)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으로만이 완성된다는 것을 가르친 것이니, 하나님은 어떻게 하여서라도 저들을 구원하여 주심으로 당신의 일을 마감하실 것을 믿고 감사해야 한다.

할렐루야 ~ 아 멘!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 예언에는...

① 약속적 예언: 아브라함에게 하신 말씀 중 "내가 네게 큰복을 주고 네 씨로 크게 성하여 하늘의 별과 같이 하겠고... 대적의 문을 얻게 하리라" 하신 형식으로 행하는 약속적 예언이 있고,

② 묵시적 예언: 렘 31:22∼26절같이 “여호와가 새 일을 세상에 창조 하였나니 곧 여자가 남자를 안으리라... 내가 깨어 보니 내 잠이 달았더라” 하는 형식의 묵시적 예언이 있습니다.

③ 실천적 예언: 환난 시대 종들의 눈에만 보이는 예언으로서 종말에 되어질 일들을 구약 성경에 기록된 이스라엘의 역사가 말해주는 형식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걸어간 행로가 그대로 실천적인 예언이 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다니엘이 사자굴에 들어갔으나 피해가 없었던 것과 다니엘 세 친구가 풀무불에 들어갔으나 피해가 없이 나와 왕의 굴복을 받아낸 것은 종말에 일어날 144,000 도 물과 불이 못당하는 권세를 대적 앞에 행할 것을 미리 보여주는 예언이 되는 것입니다(사 43:2). 또 다른 예로, 유다 백성이 우상숭배로 치달을 때 몸소 북방 바벨론에 70년간 잡혀간 일이나 북 이스라엘이 우상숭배죄로 앗수르의 손에 390년 붙여진 것 등은 모두가 종말을 사는 기독교회에게는 과거의 선배들이 피와 살로 보여준 실천적 예언이 됩니다. 이스라엘이 순종할 때 얻는 축복이나 배반할 때 얻는 하나님의 사랑과 공의에서 나오는 영적 원리입니다. 하나님은 변치 않으시니 그분의 공의와 사랑의 기준과 기본원리는 역시 변치 않습니다. 바로 이 부분이 실천적 예언의 키포인트입니다. 실천적 예언은 그 교훈의 깊이를 깨닫지 못하면 순종할 수가 없는 고도로 깊은 비밀스런 예언입니다.

마귀는 우리가 성경 속에 기록된 구약 역사를 지나간 이스라엘의 역사로만 보길 원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구약을 통해 종말의 교회의 모습을 비추어 보는 것을 마귀는 싫어합니다. 이 일을 하는 곳이 바로 <스룹바벨 선교회>이며 고로 우리는 마귀의 집중 타겟이 되어 오늘도 싸우고 있습니다. 주님은 불쌍하고 미약하고 부족한 우리에게 오늘도 말씀으로 힘주시며 인도하고 계시니 감사합니다. 할렐루야!

예언대로 이루어진 
십자가와 부활을 믿는 우리는 성경 전체에 숨어 있는 종말에 관한 예언을 종합적으로 가감 없이 다 믿어야만 할 것입니다. 다음을 클릭하십시오. 실천적 예언을 이해하는 데 참고가 되실 것입니다.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성 경:호세아 12장
제 목:축복과 형벌


12장의 내용은 교회가 죄로 말미암아 책망을 받는데 있어 그 조상 야곱의 신앙을 본받아야 된다는 교훈이다. 종말에 많은 교회들이 마치 정직한 듯 자처하나 실상은 ‘거짓’이라고 꾸짖으시며, 구원자를 무시하면 벌을 받게 되고 회개하여 돌아오면 용서받는다는 것을 가르쳤다.

  
1. 교회의 배반 죄:1~2

『1 에브라임은 바람을 먹으며 동풍을 따라가서 날마다 거짓과 포학을 더하며 앗수르와 계약을 맺고 기름을 애굽에 보내도다 2 여호와께서 유다와 쟁변(爭辯)하시고 야곱의 소행(所行)대로 벌 주시며 그 소위(所爲)대로 보응하시리라』

●1절:“바람을 먹으며” - 이 말씀은 거짓을 의지함을 가르킨다. 거짓말로 위로 받는 것과 거짓된 소망으로 만족하는 것은 모두 다 “바람을 먹음”과 같은 일이다. 동풍은 가장 거센 바람인데 그것이 불 때에는 모든 초목이 파상(破傷)된다. 

겔 27:26 “네 사공이 너를 인도하여 큰 물에 이름이여 동풍이 바다 중심에서 너를 파하도다” 오늘날 많은 교회가 두로같이 물질만능사상에 치우쳐 기복적인 신앙노선을 따라가고 있는 실정이다.

“날마다 거짓과 포학을 더하며 앗수르와 계약을 맺고” -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새 일(사 42:9, 43:19, 48:6, 렘 31:22)을 의지하지 않고 초강대국을 의뢰함으로 맺은 국제적 맹약들을 지적하신 것이다.

“기름을 애굽에 보냄” - 이것 역시 그 나라의 도움을 받으려고 아부함이다. 기름은 진액인데 진리의 사상이 (이방과 손잡아) 희석(稀釋)되는 것을 가리키는 것으로, 거짓 선지와 손잡고 종교협상, 에큐메니칼(Ecumenical)운동으로 치우치는 오늘날의 현실에 꼭 맞는 말씀이다. 이 땅의 교회가 모두 가증한 음녀교회가 된 현실이 잘 나타난다(계 17:3∼7).

●2절:남쪽 유다 나라도 북쪽 이스라엘과 다를 바 없이 동일하게 우상과 협상하니 하나님 역시 동일한 벌을 주시겠다고 쟁변하신다. 죄인들이 죄를 고집할 때에 벌을 내리시니 그것이 그들에게 대한 그의 쟁변(다툼)이다(잠 3:11).

“야곱의 소행” 12지파 전체의 소행을 가리킨다.

  
2. 죄에 대한 선지의 경고:3~6

 『3 야곱은 태에서 그 형의 발뒤꿈치를 잡았고 또 장년에 하나님과 힘을 겨루되 4 천사와 힘을 겨루어 이기고 울며 그에게 간구하였으며 하나님은 벧엘에서 저를 만나셨고 거기서 우리에게 말씀하셨나니 5 저는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시라 여호와는 그의 기념 칭호(稱號)니라 6 그런즉 너의 하나님께로 돌아와서 인애(仁愛)와 공의(公義)를 지키며 항상 너의 하나님을 바라볼지니라』

●3절:“야곱은 태에서 그 형의 발 뒤꿈치를 잡았고” 이것은 태아(胎兒)였던 그 자신의 계획이나 노력에서 된 일이 아니었다. 그것은 순전히 하나님께서 그로 하여금 그렇게 되도록 하신 것이다. 하나님의 예지 예정하심이다. 우리가 신앙 생활에 있어서 알 것은 이것이니 곧 우리의 구원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선택에 의거한다는 것이다. 야곱이 형의 발꿈치를 잡은 것같이 우리가 예수님을 믿게 된 것을 생각하면 하나님의 섭리가 깨달아진다. 우리가 예수님을 믿는다는 자체가 하나님의 택하심을 받은 증표이다.



“장년에 하나님과 힘을 겨루되” - 여기 “장년에”라는 말은 그의 힘으로 하나님께 기도하되 힘써 매달린 것을 가리킨다(창 32:28). 기도는 힘써 해야 제대로 이루어진다. 야곱은 그의 위험스러운 환경을 이겨내기 위해 그토록 힘써 기도하였다. 그의 걸음은 자손들에게 3 이레(21년)기간의 교훈을 남겼다. 아내 얻기 위해 14년, 양 떼 위해 6년을 봉사하였다.

※ 야곱의 기도는 

① 이기는 기도였다(4절). 
② 울음의 기도였다(4절). 
③ 간구하는 기도였다. 

야곱은 자기의 약함을 하나님 앞에서 가슴 아프게 부르짖으면서 자신의 구원은 전적으로 하나님께 매달리는 데서 시작된다고 굳게 믿었다. 그래서 그의 기도는 대단히 뜨거웠으며 약하여지지 않았다. 이처럼 힘을 겨루는 기도는 먼저 그 기도자의 인격을 변화시키는 결과를 가져온다. 사무엘도 기도를 쉬는 것이 죄라고 했고(삼상 12:23), 다윗 왕도 전무후무한 기도의 용사였다. 다윗은 시편에서 “나는 사랑하나 저희는 도리어 나를 대적하니 나는 기도할 뿐이라”고 하였다(시 109:4). “하나님은 벧엘에서 저를 만나셨고 거기서 우리에게 말씀하셨나니” - 창 35:9∼15절 내용 참조.

●5절:“만군의 하나님” - 하나님은 영원 자존자로서 계약하신 바를 반드시 이루시는 분이심을 그의 특징으로 하신다. 아브라함에게 언약하신 400년(창 15:13)을 출애굽기 12:41절에서 성취시키셨다. “여호와”는 그의 기념 칭호(稱號)이다. 여호와만이 참 하나님이요 참 신이시다. ‘종교간의 대화와 협력(기독교 분파를 의미함이 아닌, 이 땅의 모든 종교를 가리킴)’, ‘진리는 하나’, ‘희생과 봉사를 통한 구원에 다다름’을 주장하는 교파들은 모두 심판의 대상이 된다. 타종교의 구원을 인정해 가면서까지 외치는 ‘사랑’. ‘종교통합운동’, ‘에큐메니즘’은 바꾸어 말하면 예수님만이 유일한 구세주이심을 부인하는 것이 되니 이 발언이 도대체 누구를 그 사상의 주인으로 하여 행해지는 발언인지 심히 의심스럽다.



●6절:사람이 회개하고 하나님께로 돌아오면 
① 사랑과 공의를 다른 사람들에게 행하게 되고 
② 하나님을 바라보게 된다. 하나님은 우리 모두가 이렇게 되기를 바라신다.

사 40:31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는 자는 새 힘을 얻으리니 독수리의 날개치며 올라감 같을 것이요 달음박질하여도 곤비치 아니하겠고 걸어가도 피곤치 아니하리로다”

  
3. 저희가 하나님께 불의를 숨김:7~8

 『7 저는 상고(商賈)여늘 손에 거짓 저울을 가지고 사취(詐取)하기를 좋아하는도다 8 에브라임이 말하기를 나는 실로 부자라 내가 재물을 얻었는데 무릇 나의 수고한 중에서 죄라 할 만한 불의를 발견할 자 없으리라』

●7절:“상고”라는 말은 가나안 사람을 의미한다. 가나안 사람은 상업 수완(手腕)이 좋고 거짓된 수단으로 매매하기로 유명하다. 호세아 시대의 이스라엘 백성은 이렇게 타락하여 사기 취재(詐欺取財)를 잘 하였으니, 이것을 본문에서는 “사취(詐取)”라고 하였다. 그들은 하나님 앞에서도 거짓되이 외식을 행했고, 우상숭배에 물들어 있었다.

●8절:“에브라임”도 모든 재물을 자기 힘으로 얻었다 하며 자기의 잘못을 발견할 자 없으리라 한다. 교회는 하나님이 주관하시는데, 벌써 “자기=나”라는 사상이 나오면 이미 바벨사상화 된 것이다. 다른 것이 죄가 아니고 오직 하나님의 은혜를 모르는 것이 죄악이다. 그것이 그의 거짓된 태도이다. 

사 47:10 “네가 네 악을 의지하고 스스로 이르기를 나를 보는 자가 없다 하나니 네 지혜와 네 지식이 너를 유혹하였음이니라 네 마음에 이르기를 나 뿐이라 나 외에 다른 이가 없다 하였으므로 재앙이 네게 임하리라...” 

영적 흑암이 오면 하나님을 피하여 요나같이 다시스로 도망하다가 채찍을 맞게 된다.

과거 한국 교회도 1939년 12월에 평양 노회의 종교 재판에 의해 주기철 목사를 (신사참배를 행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파면시킨 일이 있다. 파면의 이유는 총회 관할하에 있는 목사가 신사 참배를 행하기로 한 총회의 결의에 감히 따르지 않았다 하는 것이다. 총회가 이러한 큰 죄를 짓고서도 하나님 앞에서 그 죄를 숨길 수 있겠는가?

신사 참배는 1938년 9월 9일, 장로교 제 27회 총회 때 가결되었다(목사 86명, 장로 85명, 선교사 22명. 합계 193명 운집 『영원한 복음』 36P. 참조.). 그런데 60년이 지난 오늘에 와서 순교 53주년 추모예배와 주기철 목사 복권 및 복적 선포식을 동시에 거행하였다(1997.4.20). 이 행사를 잘 뜯어볼 필요가 있다. 겉으로 볼 때에는 그럴 듯하였으나 사실 그 죄가 은폐된 가증스런 행사라고 본다. 주기철 목사님의 “신사참배 반대”가 죄가 아니라면 그 당시 신사참배를 하기로 가결한 총회가 죄인이 되는 것이요, “신사참배 반대”가 죄라면 주 목사 추모예배와 복권, 복적 선포식 자체도 죄가 되는 것이다. 한 가지만 하라! 우상숭배 문제를 놓고 두 패로 나뉘어 싸웠다면 한 쪽은 확실히 죄인이다. 당시 죄인 아닌 주 목사님이 죄인이 되어 한국 교회가 치뤄야 할 옥고를 대신 치루고 순교하셨다면 그를 정죄한 총회는 오늘날 그의 복권, 복적과 무오(無誤)함을 인정함과 동시에 총회 자신이 죄인이었음을 하나님과 민족과 교회 앞에 시인해야 하는 것이 양심의 도리 아닌가?

그런데 이에 대하여 총회는 한 마디 언급도 하지 않았다. 과거의 과오를 은폐시킨 채 단지 행정적 사무적으로만 해결하려 하였다. 하나님은 중심을 달아보시는 분이시다(삼상 16:7). 주 목사님의 목사직 복권 행사가 곧 자신들의 우상숭배 죄에 대한 회개라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하나님 앞에서는 아무 것도 은근슬쩍 넘어갈 수 없다.

우리는 정치와 종교 양 부분에서 아직까지도 친일파의 잔재를 청산하지 못하였다. 총회장 박 목사는 설교 제목을 「피의 호소」로 하여 순교신앙은 ‘타협을 거부하는 신앙’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한국 교회가 지금 타협주의, 편의주의의 길을 걷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런데 1938년도의 타협주의는 슬쩍 숨겨 놓았다. 뜻밖에도 이 설교를 이해시키기 위한 타협주의, 편의주의의 예로 든 것은 ‘많은 교회가 주일 저녁예배 시간을 오후예배로 바꾼 것’에 관한 엉뚱한 이야기였다. 또한 말하기를 “한국 교회의 오늘의 성장은 거름을 잘 주었기 때문이라고 봅니다. 고난과 핍박, 순교의 열매인 것입니다”라고 했다. 한국 교회의 성장은 피 흘린 순교자들의 수난의 결과이며, 이는 한국 교회 성장의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고 했다. 또 자신이 주기철에 관해 언급할 때마다 자신의 양심을 속이고 있다고 고백했다.

한국 교회의 총회장이라는 분이 한국 교회의 타협주의적 근성을 고작 저녁예배를 오후예배로 바꾼 것 정도와 연관시켜서만 이야기했다. 정작 과거사와 관련된 한국 교회의 타협주의와 주기철 목사와 관련된 한국 교회의 범죄에 대해서는 단 한 마디도 언급하지 않았다. 일본 ‘천조대신’이 하나님인가? 왜 신사참배를 총회적으로 결정했단 말인가? 통탄할 노릇이다!

그런데 문제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해방 후, 1948년에 설립된 세계교회협의회(W.C.C.)에 가입한 교단은 또한 어떤 교단이란 말인가? ‘신사참배’보다도 더 큰 우상숭배 행위는 공산주의를 용납하는 W.C.C.의 예배라고 본다. 한국 교회는 지금 어디로 달려가고 있는가? 구약 사마리아가 금송아지를 따라가다가 앗수르에게 밥이 되었는데, 거울을 보면서도 세계 교회는 거짓 평화공존이 참인 줄 알고 거짓 선지의 사탕발린 독약을 먹고 있는 것이다(계 8:10, 렘 23:15). 도대체 교회의 사상은 시온사상(Zionism)인가? 맑스사상(Marxism)인가?

계시록 18:4∼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예하지 말고 그의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말라” 하셨다. 일제시대에 한국의 장자 총회가 평양에서 열린 제 27회 총회 때 신사참배를 가결하고 한국 교회를 송두리째 죽게 하였으니 이 큰 죄에 대한 결과로 1950년 6.25 동란이 있게 된 것이다. 이 재앙으로 400만 민족이 학살당했고 1,012개의 교회당이 파괴, 소실되었고, 212명의 목사가 순교하였고, 40만의 과부와 20만의 전쟁고아가 발생하였다.

이 재앙은 하나님을 무시하고 우상숭배 행위를 합법적으로 가결한 한 국 기독교의 음행 때문에 민족 전체가 얻어맞은 죄 값의 몽둥이였다. 그런데도 정신 못 차리고 더 큰 우상을 따라가는 현실은 흑암 중의 흑암이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K.N.C.C.)는 세계교회협의회(W.C.C.)의 산하 단체로 그들의 죄악에 동참하고 있으니 이에 대한 징벌로 이번에는 성경대로 소련의 몽둥이가 내려올 것이다(사 10:5∼16, 36:, 37:). 

이 재앙을 피할 길은 사 14:31∼32 “성문이여 슬피 울지어다 성읍이여 부르짖을지어다 너 블레셋이여 다 소멸되게 되었도다 대저 연기가 북방에서 오는데 그 항오를 떨어져 행하는 자가 없느니라 그 나라 사신들에게 어떻게 대답하겠느냐 여호와께서 시온을 세우셨으니 그의 백성의 곤고한 자들이 그 안에서 피난하리라 할 것이니라” 하셨다. 

여기서 ‘시온’이란 환난 시대의 촛대 교회(사19:19 ‘애굽 땅 중앙제단’)이다.

  
4. 반역과 하나님의 형벌:9~14

『9 네가 애굽 땅에서 나옴으로부터 나는 네 하나님 여호와니라 내가 너로 다시 장막에 거하게 하기를 명절일에 하던 것 같게 하리라 10 내가 여러 선지자에게 말하였고 이상을 많이 보였으며 선자자들을 빙자하여 비유를 베풀었노라 11 길르앗은 불의한 것이냐 저희는 과연 거짓되도다 길갈에서는 무리가 수송아지로 제사를 드리며 그 제단은 밭이랑에 쌓인 돌무더기 같도다 12 옛적에 야곱이 아람 들로 도망하였으며 이스라엘이 아내 얻기 위하여 사람을 섬기며 아내 얻기 위하여 양을 쳤고 13 여호와께서는 선지자로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시며 선지자로 저를 보호하셨거늘 14 에브라임이 격노(激怒)케 함이 극심하였으니 그 주께서 그 피로 그 위에 머물러 있게 하시며 저의 수치를 저에게 돌리시리라』

●9∼10절:“장막에 거하게...”“명절일” - 하나님께서는 오로지 그의 은혜로만 된 이스라엘의 역사를 말씀하신다. 그리고 그는 저들의 무지(無知)를 깨뜨리기 위하여 앞으로 저들을 징계하시는 한 순서가 있을 것을 말해 주신다. 곧 저들이 다시 새로운 장막절을 지키게 되리라는 것이다. 장막절은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인도 하에서 광야의 장막 생활을 잘 통과한 은혜를 기념하기 위하여 임시 동안 장막에 거처하면서 지키는 것이었다(레 23:34∼44). 구약 이스라엘은 표면적 이스라엘이다. 저들에게 3대 절기(출 23:14, 신 16:16, 민 28:)를 지키라고 율법으로 정하셨으나 이는 참 형상이 아니므로(히 10:1) 율법을 완성하시려고 예수님께서 직접 오셔서 자기 몸을 유월절 양으로 드려 희생하셨고(고전 5:7), 부활, 승천하신 후 오순절에 성령을 보내시어 칠칠절을 실질적으로 성취하셨으며(행 2:1~), 재림 때에는 장막절(=초막절)에 알곡을 모집하여 그 육체를 보호하시사 안식세계(천년왕국=곡간)에 보내시어 이 땅 위에 에덴동산을 회복하신다는 것이다. 이는 표면적 약속이 예수님이 오심으로부터 모두 이면적, 실질적으로 성취되는 역사다. 이것이 곧 인류를 살리는 위대하신 『하나님의 3대 역사』로서, 사 42장에 자세히 기록되어 있다.

계 7:15 “그러므로 그들이 하나님의 보좌 앞에 있고 또 그의 성전에서 밤낮 하나님을 섬기매 보좌에서 앉으신 이가 그들 위에 장막을 치시리니 저희가 다시 주리지도 아니하며 목마르지도 아니하고 해나 아무 뜨거운 기운에 상하지 아니할지니...” 이들은 7:14∼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이다. 유월절을 지키고, 애굽 땅에서 탈출하여 홍해를 건넜으나, 시내산에서 주신 십계명(출 34:)을 따르지 않던 60만 대중은 광야에서 모두 죽고 말았다.

출 25:8 “내가 그들 중에 거할 성소를 그들을 시켜 나를 위하여 짓되 무릇 내가 네게 보이는 대로 장막의 식양과 그 기구의 식양을 따라 지을지니라” 이 법궤와 장막은 표면적 성전이다. 이 구약의 장막 성전은 후에 솔로몬 성전으로 발전하였다. 이 솔로몬 성전이 신약으로 넘어와서 다시 이면적, 영적 성전으로 발전하였다. 요 2:19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이 성전을 헐라 내가 사흘 동안에 일으키리라” 하신 후,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3일 만에 부활하셨다. 이 성전(제단)은 은혜로운 유월절 양(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영혼의 구원이 완성된 제단이다.

히 9:9~ “이 장막은 현재까지의 비유(譬喩)니 이에 의지하여 드리는 예물과 제사가 섬기는 자로 그 양심상으로 온전케 할 수 없나니 이런 것은 먹고 마시는 것과 여러 가지 씻는 것과 함께 육체의 예법(禮法)만 되어 개혁(改革)할 때까지 맡겨 둔 것이니라”

롬 10:4 “그리스도는 모든 믿는 자에게 의를 이루기 위하여 율법의 마침이 되시니라”

구약에 기록된 3대 절기도 예수님이 다 이루신다. 이미 유월절과 오순절이 성취된 지 2,000년이 되었다. 레 23:34 “칠월 십 오일은 초막절이니 여호와를 위하여 7일 동안 지킬지니라 :39~너희는 토지 소산 거두기를 마치거든 7월 15일부터 7일 동안 여호와의 절기를 지키되...”

이 초막절이 바로 추수감사절이요, 장막절이요, 환난에서 육체를 보호하시는 강권역사의 절기이다. 표면적(구약)으로는 추수감사절기요, 이면적으로는 땅에서 구속받은144,000명과 흰 옷 입은 무리들이 하나님 앞에 열매로 드려지는 완전구속의 역사이다(계 7:9∼15, 14:1∼5).

●11절:“길르앗” “길갈”은 우상 숭배의 근거지가 되었다.

●12∼13절:이스라엘 백성에게 그 조상 야곱을 예로 들어 그가 얼마나 미천한 존재였던가를 상기하도록 한다. 이스라엘은 값없이 출애굽의 은총을 입었으니 빚을 갚는 심정을 갖고 날마다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순종만 해야 할 터인데, 도리어 미혹되어 우상을 만들고 말았다. 종말의 교회들도 십자가의 은총을 입었으니 은혜와 말씀으로 장성해 계시록에 예언된 짐승과 싸워야 할 것인데, 싸우기는커녕 오히려 미혹을 받으며, 아니 오히려 교회에서부터 미혹을 시키고 있으니 그 타락의 형편이 구약과 동일한 처지다.

●14절:그러므로 저들에게 “그 피로 그 위에 머물러 있게 하신다” 하셨다. ‘그 피’란 에브라임의 범죄 값을 의미한다(죄 값은 사망, 곧 피이다) ☞ 롬 6:23, 5:12, 약 1:15절. 저들은 이 예언대로 그 죄 값을 치루러 앗수르에게 잡혀가 390년간 회복이 없었다(겔 4:5).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성 경:호세아 13장
제 목:배은 망덕의 죄


은혜를 받는 것도 귀한 일이지만 은혜 받고 성령님께 순종하는 일은 더욱 귀한 일이다. 성도란 성령님께 복종하는 삶이 장성할 때 열매가 있게 된다.

  
1. 우상을 만들고 입을 맞춤으로 책망 받음:1~4


『 1 에브라임이 말을 발하면 사람이 떨었도다 저가 이스라엘 중에서 자기를 높이더니 바알로 인하여 범죄하므로 망하였거늘 』

●1절:
에브라임(북 이스라엘 국가를 대표하는 지파)은 요셉의 차자로 장자 므낫세보다 미천한 자리에 있을 자였다. 그러나 그가 형보다 도리어 왕성하였으니 그것은 하나님의 은혜였다.

대상 5:1 “이스라엘의 장자 르우벤의 아들들은 이러하니라(르우벤은 장자라도 그 아비의 침상을 더럽게 하였으므로 장자의 명분이 이스라엘의 아들 요셉의 자손에게로 돌아갔으나 족보에는 장자의 명분대로 기록할 것이 아니니라 유다는 형제보다 뛰어나고 주권자가 유다로 말미암아 났을지라도 장자의 명분은 요셉에게 있으니라)”

창 48:14 “이스라엘이 우수를 펴서 차자 에브라임의 머리에 얹고 좌수를 펴서 므낫세의 머리에 얹으니 므낫세는 장자라도 팔을 어긋맞겨 얹었더라” - 에브라임은 축복을 받을 수 없는 차자로서 장자의 축복을 받았음에도 겸손치 못하고 교만하여 제 뜻에 따라 바알 신을 섬기므로 망하게 되었다. 바알 신을 섬기는 것에 대해서는 이세벨을 들 수 있는데,아합 왕의 부인인 이세벨의 미혹으로(왕상 16:30∼32) 말미암아 국가 전체가 우상을 섬기게 되었다.

사 28:1~3 “취한 자 에브라임의 교만한 면류관이여 화 있을진저 술에 빠진 자의 성 곧 영화로운 관같이 기름진 골짜기 꼭대기에 세운 성이여 쇠잔해 가는 꽃 같으니 화 있을진저 보라 주께 있는 강하고 힘있는 자가 쏟아지는 우박같이 파괴하는 광풍같이 큰 물의 창일함같이 손으로 그 면류관을 땅에 던지리니 에브라임의 취한 자의 교만한 면류관이 발에 밟힐 것이라” - 은혜 시대에도 은혜 받은 교회들이 물질로 창성케 되면 돈을 귀히 여기게 되니 편한 게 좋은 그들은 당연히 전쟁의 공포심을 어떻게든 해결하고자 할 것이다. 이 전쟁을 막아보자는 마음이 정책적으로 발현된 것이 오늘날 북방의 평화공존 정책에 미혹을 받게 된 현실이다.

사 28:14∼16 “예루살렘에 있는 이 백성을 치리하는 너희 경만한 자여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어다 너희 말이 우리는 사망(청황색말 탄 자의 이름; 계 6:8)과 언약하였고 음부와 맹약하였은즉 넘치는 재앙이 유행할지라도 우리에게 미치지 못하리니 우리는 거짓으로 우리 피난처를 삼았고 허위 아래 우리를 숨겼음이라 하는도다 그러므로 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내가 한 돌을 시온에 두어 기초를 삼았노니 곧 시험한 돌이요 귀하고 견고한 기초 돌이라 그것을 믿는 자는 급절(急切)하게 되지 아니하리로다”

심판 받을 일은 시험한 돌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하실 역사(머릿돌 역사)를 불신하고 경제권을 의지하는 행위로 이런 자들은 물질과 함께 멸망하게 된다. 이 시대와, 현 한국의 정황에서는 공산당 사상을 좇는 자체가 바알숭배다. 조그련(조선그리스도교연맹)의 강영섭 목사가 어디 성령 받은 목사인가? 그는 구약으로 치면 바알 제사장만큼 가증한 자가 아닌가?

『 2 이제도 저희가 더욱 범죄하여 그 은으로 자기를 위하여 우상을 부어 만들되 자기의 공교(工巧)함을 따라 우상을 만들었으며 그것은 다 장색(匠色)이 만든 것이어늘 저희가 그것에 대하여 말하기를 제사를 드리는 자는 송아지의 입을 맞출 것이라 하도다 3 이러므로 저희는 아침 구름 같으며 쉽게 사라지는 이슬 같으며 타작 마당에서 광풍에 날리우는 쭉정이 같으며 굴뚝에서 나가는 연기 같으리라 4 그러나 네가 애굽 땅에서 나옴으로부터 나는 네 하나님 여호와라 나 밖에 네가 다른 신을 알지 말 것이라 나 외에는 구원자가 없느니라 』

●2절:“이제도 저희가 더욱 범죄하여” - 사마리아의 우상 숭배는 3단계에 걸쳐 장성(長成)하게 된다.
① 여로보암이 벧엘과 단에 금송아지를 세운 것.
② 
아합 왕이 외국에서 끌어들인 바알 신 숭배
③ 
호세아 시대의 일반 백성이 발달시킨 우상숭배라고 할 수 있다.

어쨌건 죄는 회개하지 않으면 계속하여 번식하게 되어 있는 것이다. 한국 장로교회의 친일파들이 신사참배한 죄를 회개치 않음으로써 또 다시 공산주의 우상과 협상하게 되는 것이다.
“자기의 공교함을 따라 우상을 만들었으며” - 이 말씀은 우상을 섬김이 어리석은 짓임을 지적해 준다. 우상은 사람이 자기 재주로 만들었으니 그 우상이 그것을 만든 사람 그 자신만도 못한 것은 엄연한 사실이다. 그렇다면 자기보다 못한 자를 자기의 ‘하나님’으로 삼아 섬긴다는 것은 얼마나 어리석은 짓인가?
“그것은 다 장색이 만든 것이어늘” - 우상 제조는 장색들이 하는데 이들은 무지한 사람이다.
“...송아지의 입을 맞출 것이라” - 하나님의 백성은 항상 예수님과 입을 맞추어야 할 것이다. 금송아지 우상과 입맞추는 행위는 우상숭배이다(왕상 19:18).

시 2:12 “그 아들에게 입맞추라 그렇지 아니하면 진노하심으로 너희가 길에서 망하리니 그 진노가 급하심이라 여호와를 의지(依支)하는 자는 다 복이 있도다” 하셨으니 우리가 살 길은 우상 앞에 절하지 않고(단 3장) 말씀이신 예수 그리스도와 입맞추는 일뿐이다.

●3절:“아침 구름”, “이슬”, “쭉정이”, “연기” - 모두 속히 멸망할 범죄자들의 인생에 대한 비유이다(사 17:13, 41:15∼16, 시 1:4, 35:5, 시 68:2-연기).

  
2. 교만하여 협상하므로 진노 심판을 경고하심:5~8

『 5 내가 광야 마른 땅에서 너를 권고(勸告)하였거늘 6 저희가 먹이운 대로 배부르며 배부름으로 마음이 교만하며 이로 인하여 나를 잊었느니라 7 그러므로 내가 저희에게 사자 같고 길가에서 기다리는 표범 같으니라 8 내가 새끼 잃은 곰같이 저희를 만나 그 염통 꺼풀을 찢고 거기서 암사자같이 저희를 삼키리라 들짐승이 저희를 찢으리라 』

여호와 하나님 외에는 다른 하나님, 또다른 구원자는 없다(신 32:39, 시 18:31, 사 44:6,8, 43:10, 45:5~6, 행 4:12).

●5절:출애굽 때 시내 광야 40년 생활에서 만나와 반석수를 먹여 길러주시고, 다칠새라 상할새라 밤낮 간수하신 하나님을 잊어버림이 곧 타락이요 우상숭배란 것이다. 은혜 때도 은혜 받은 후 위엣 것을 찾지 않는 생활은 우상숭배라 했다.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라 곧 음란(淫亂)과 부정(不淨)과 사욕(邪慾)과 악한 정욕과 탐심이니 탐심은 우상 숭배니라” (골 3:1∼5).

●6절: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의 축복을 받아 만족을 얻을 때에 교만하여진 사실을 지적한다. 사람이 교만하여짐은 만족함과 부요(富饒)의 결과로 오는 것이니 누구든지 정신 차려 경계할 일이다. 이에 대하여는 신명기에서 당부하신 말씀이 많다(신 6:10∼12, 8:, 31:20, 32:13∼20, 잠 30:8∼9, 사 17:10).

●7∼8절:이 백성이 너무나 강퍅하여 회개치 않으며 그 심령이 진리에 대하여 마비되었고 형식과 외식에 굳어졌다는 것이다. 그래서 북방 군대가 사자나 표범, 곰같이 내려온다는 것이다.

계 13:1∼ “내가 보니 바다에서 한 짐승이 나오는데... 이 짐승은 표범과 비슷하고 그 발은 곰의 발 같고 그 입은 사자의 입 같은데 용이 자기의 능력과 보좌와 큰 권세를 그에게 주었더라”고 계시하셨는데, 이 계시의 내용이 바로 북방 붉은 공산주의 국가들을 가리킨다. 일곱 머리 짐승국가들은 구약 때나 신약 때나 동일하게 사자, 곰, 표범 등의 잔인한 짐승으로 비유되는데, 이들의 출현동기는 배은망덕한 이스라엘을 심판하는 몽둥이 국가 사명을 완수하기 위함이다(사 10:5∼14). 사단의 세력은 멋모르고 행동하나 모두 하나님의 작정대로 쓰임 받을 뿐이다. 우리는 사단의 세력과 싸우는 진리의 세력이니 선지자의 예언에 귀를 기울이고 겸손히 행할 때가 바로 이 때이다.

자비한 자에게는 주의 자비하심을 나타내시며
완전한 자에게는 주의 완전하심을 보이시며
깨끗한 자에게는 주의 깨끗하심을 보이시며
사특한 자에게는 주의 거스리심을 보이시리니
주께서 곤고한 백성은 구원하시고 교만한 눈은 낮추시리이다! 아멘.
- 시편 18:25∼27 -

  3. 그들이 받을 멸망에 대하여 예고함:9~13

『 9 이스라엘아 네가 패망하였나니 이는 너를 도와주는 나를 대적함이니라 10 전에 네가 이르기를 내게 왕과 방백들을 주소서 하였느니라 네 모든 성읍에서 너를 구원할 자 네 왕이 이제 어디 있으며 네 재판장들이 어디 있느냐 11 내가 분노하므로 네게 왕을 주고 진노하므로 폐하였노라 12 에브라임의 불의가 봉함(封緘)되었고 그 죄가 저장(貯藏)되었나니 13 해산하는 여인의 어려움이 저에게 임하리라 저는 어리석은 자식이로다 때가 임하였나니 산문(産門)에서 지체할 것이 아니니라 』

●9절:배은망덕(背恩忘德)은 가장 큰 죄 중에 하나이다. 도와주시는 하나님, 곧 구원자를 대적하는 자는 구원 자체를 대적하는 자니 그가 어떻게 구원을 얻으랴? 우리를 도와주시는 하나님께 절대 복종하여 약속대로 지상에서 승리하여 여호와께 영광을 돌리자!(출 18:4, 신 33:7∼26, 시 33:20, 70:5, 115:9∼11, 121, 146:5, 사 41:8∼16).

●10절:이스라엘 백성이 사무엘 시대에 왕을 청구하여 사울을 세웠으니 이는 하나님의 직접적인 영도를 원치 않는 죄악이었다(삼상 8:19). 왕정이 펼쳐지면서 솔로몬의 타락, 남북 분국, 그에 따른 다윗 왕통 배척의 죄악을 이스라엘은 계속 범해온 것이다. 그래도 하나님은 이스라엘과 맺으신 당신의 언약을 지키시고자 다윗 가문 한 등불만은 소멸시키지 않으시고 역사하신다. 구약과 같이 지금도 여호와의 새 일의 교훈만이 종말에 영,육구원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인데, 교회들은 우상숭배로 치우치고 있다(W.C.C. 협상세력). 시대가 이러하므로 하나님의 진노의 막대기인 북방이 내려오면 구원할 왕이 없다는 것이다(다시 예언이 무엇인지 읽은 분은 깨달으시길... 계 10:11).

●11절:왕을 허락하심은 이스라엘이 하나님을 배척하여 왕을 원한 죄악의 결과이다. 하나님의 뜻을 거스린 이스라엘 왕들이 하나님의 진노에 의해 폐함을 입은 역사에 대하여 말씀하신다(왕하 15:8∼31, 17:1∼6, 29, 30, 16:8∼20). 이 말씀으로 보아 사울 왕은 처음부터 이스라엘에게 진노함으로 주신 왕일 뿐 기쁘신 주의 뜻이 아니었음이 드러난다. 허용과 주의 원하심에는 큰 차이가 있다. 그러나 다윗 왕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통치하시는 메시야 왕국을 예표로 보여주시기 위해서 주의 기쁜 뜻 안에서 피택된 자이다.

●12절:이스라엘 12지파에게 신 32:32∼34절 말씀이 그대로 적용됨을 가리킨다. 여호와께서 죄인의 죄를 봉해 두심은 다음과 같은 이유에서이다.
① 그것을 틀림없이 벌하시려는 것이며(욥 14:17, 21:19, 삼상 25:29),
② 시간을 오래 잡고 참아 기다리신 후에야 벌하신다는 뜻이다(롬 2:4).
그러나 어리석은 악인들은 하나님이 참으시는 기간을 도리어 범죄할 기회로 안다. 전 8:11 “악한 일에 징벌이 속히 실행되지 않으므로 인생들이 악을 행하기에 마음이 담대하도다”

●13절: 해산 고통에 대한 말씀을 살펴보자.

사 13:8 “그들이 놀라며 괴로움과 슬픔에 잡혀서 임산한 여자같이 고통하며 서로 보고 놀라며 얼굴은 불꽃 같으리로다”

사 21:3 “이러므로 나의 요통이 심하여 임산한 여인의 고통 같은 고통이 내게 임하였으므로 고통으로 인하여 듣지 못하며 놀라서 보지 못하도다”
해산은 
① 돌연히 생각밖에 오며 
② 오는 때에는 막을 수 없으며 
③ 점차 그 고통이 격심(激甚)하여지며 
④ 그 고통이 임하는 목적이 잘 이루어지지 못하면 아이와 산모가 함께 죽는다는 특성을 갖고 있다. 해산을 비유로 드심은 죄인에 대한 징계도 이와 같다는 뜻이다. 이스라엘 교회가 회개하면 (순산한 아이로 인하여 온 가정에 기쁨이 충만함같이) 그 나라에 행복이 임할 것을 교훈하신 것이다. 그러나 만약 끝까지 회개치 않으면 미련한 아이가 산문(産門)에서 지체하다 출생치 못하고 죽음을 가져오는 것같이 교회 전체에 화(禍)가 온다는 것이다.

  
4. 죄에서 돌아오면 용서하심:14~16

 『14 내가 저희를 음부의 권세에서 속량(贖良)하며 사망에서 구속(救贖)하리니 사망아 네 재앙이 어디 있느냐 음부야 네 멸망이 어디 있느냐 뉘우침이 내 목전에 숨으리라 15 저가 비록 형제 중에서 결실하나 동풍이 오리니 곧 광야에서 일어나는 여호와의 바람이라 그 근원이 마르며 그 샘이 마르고 그 적축(積蓄)한 바 모든 보배의 그릇이 약탈되리로다 16 사마리아가 그 하나님을 배반하였으므로 형벌을 당하여 칼에 엎드러질 것이요 그 어린아이는 부숴뜨리우며 그 아이 밴 여인은 배가 갈리우리라』

기독교는 회개로 출발하는 진리의 단체이다! 예수님의 피는 영혼의 구원이요(벧전 1:9, 히 10:39), 예언의 말씀(새 일)은 육체의 구원이다. 사망권세에 대하여 바울은 고전 15:55절에 “사망아 너의 이기는 것이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사망의 쏘는 것은 죄요 죄의 권능은 율법이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이김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라고 증거하였다.

육체의 사망을 없애는 방법은 사 25:6∼8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 산(사 24:15)에서 만민을 위하여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리니 곧 골수가 가득한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맑은 포도주로 하실 것이며 또 이 산에서 모든 민족의 그 가리워진 면박과 열방의 그 덮인 휘장을 제하시며 사망을 영원히 멸하실 것이라...”라고 예언하셨다. 아담 한 사람으로 사망이 왔으나 예수님 한 사람으로 사망을 없애고 영생체를 주신다(롬 5:12~21).

●14절:“뉘우침이 내 목전에 숨으리라” - 회개는 뉘우침이다. 예수님께서 오순절에 성령을 보내신 목적은 회개시켜서(행 2:1), 그리스도의 분량까지 인격을 장성시킨 후(엡 4:13), 시온산 정부(계 14:1∼5)를 세우실 목적이시다. 하나님은 신이시니 약속을 변치 않으신다(삼상 15:29, 민 23:19, 말 3:6).

때가 되면 슥 12:10 “내가 다윗의 집과 예루살렘 거민에게 은총과 간구하는 심령을 부어 주리니 그들이 그 찌른 바 그를 바라보고 그를 위하여 애통하기를 독자를 위하여 애통하듯 하며 통곡하기를 장자를 위하여 통곡하듯 하리로다” - 이 말씀같이 5개월의 환난(계 9:5)이 일어나면 일곱 영의 역사를 통해 작게는 가정 구원부터 시작하여 촛대 교회 전체를 환난으로부터 구원하시고, 선지 국가를 이루어 이 말씀(머릿돌, 다림줄, 인)으로 세계를 통일하시니 시온산 정부가 세워진다.

●15절:이스라엘이 북방 앗수르로 말미암아 멸망할 것이니 동풍은 앗수르 환난이다.
“그 적축한 바 모든 보배의 그릇이 약탈되리로다” 귀한 것이 모두 원수에게 이전된다.

렘 6:11∼15 “그러므로 여호와의 분노가 내게 가득하여 참기 어렵도다 그것을 거리에 있는 아이들과 모인 청년들에게 부으리니 지아비와 지어미와 노인과 늙은이가 다 잡히리로다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내가 그 땅 거민에게 내 손을 펼 것인즉 그들의 집과 전지(田地)와 아내가 타인의 소유로 이전되리니 이는 그들이 가장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탐남하며 선지자로부터 제사장까지 다 거짓을 행함이라 그들이 내 백성의 상처를 심상히 고쳐주며 말하기를 평강하다 평강하다 하나 평강이 없도다 그들이 가증한 일을 행할 때에 부끄러워하였느냐 아니라 조금도 부끄러워 아니할 뿐 아니라 얼굴도 붉어지지 않았느니라 그러므로 그들이 엎드러지는 자와 함께 엎드러질 것이라 내가 그들을 벌하리니 그 때에 그들이 거꾸러지리라”

사 24:1∼4 “여호와께서 땅을 공허하게 하시며 황무하게 하시며 뒤집어 엎으시고 그 거민을 흩으시리니 백성과 제사장이 일반일 것이며...” - 하나님께서 분명히 말씀하시기를 종말의 환난 앞에서는 성직자, 평신도, 빈부귀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 일반이 되고 만다는 것이다. 어른들의 죄악 때문에 딸린 가족과 태아까지 참혹스럽게 살해를 당하게 되는 일은 성경에 많이 기록되어 있다(왕하 8:12, 10:14, 15:16, 나 3:10, 시 137:9, 암 1:13, 단 6:24).

대표적인 예를 하나만 들자! 수 7:24∼ “여호수아가 이스라엘 모든 사람으로 더불어 세라의 아들 아간을 잡고 그 은과 외투와 금덩이와 그 아들들과 딸들과 소들과 나귀들과 양들과 장막과 무릇 그에게 속한 모든 것을 이끌고 아골 골짜기로 가서 여호수아가 가로되 네가 어찌하여 우리를 괴롭게 하였느뇨 여호와께서 오늘날 너를 괴롭게 하시리라 하니 온 이스라엘이 그를 돌로 치고 그것들도 돌로 치고 불사르고 그 위에 돌무더기를 크게 쌓았더니 오늘날까지 있더라” - 죄는 한 사람이 지어도 죄의 대가는 연대적으로 임한다. 우리는 이 말씀으로 각성하여 나도 살고 남도 살리는 귀한 종들이 되어야 할 때이다.

아   멘!


아간 일가의 최후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성  경:호세아 14
제  목:회복과 번영의 약속


여호와께서는 에덴을 창조하시기 전에 이미 만대를 명정하셨다(사 41:4).
인간은 아무 것도 할 수 없으나 삼위의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시므로 완전한 예수 그리스도의 나라를 세우실 것을 목적하고 창조의 섭리와 경영을 이루고 계신다(사 14:24∼27).

  
1. 회개하고 돌아오라:1~3

『1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 여호와께로 돌아오라 네가 불의함을 인하여 엎드러졌느니라 2 너는 말씀을 가지고 여호와께로 돌아와서 아뢰기를 모든 불의를 제하시고 선한 바를 받으소서 3 우리가 입술로 수송아지를 대신하여 주께 드리리이다 우리가 앗수르의 구원을 의지하지 아니하며 말을 타지 아니하며 다시는 우리의 손으로 지은 것을 향하여 너희는 우리 신이라 하지 아니하오리니 이는 고아가 주께로 말미암아 긍휼을 얻음이니이다 할지니라

회개는 인간 스스로가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성령님께서 역사하셔야 회개의 열매가 맺어진다. 갈 5:22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 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하셨다.

●1절:“네가 불의함을 인하여 엎드러졌느니라” - 2,000년 전에도 예수님만이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시나 유대 교회는 생명되신 예수님께 걸려 거의 다 실족하고 말았다(마 11:6). 택한 자라면 자신의 불의로 인하여 스스로가 패망하리라는 사실을 자각해 회개치 않을 수 없을 것이다.바울도 이 생명의 진리를 대적했으나 예수께서 강하게 치시며 “사울아 사울아 어찌하여 네가 나를 핍박하느냐 가시채를 뒷발질하기가 네게 고생이니라” 하시며 다메섹 길에서 교훈하실 때 그 앞에 무릎꿇었다(행 26:14).


회개는 택자의 마음에 주시는 하나님의 제1의 필수선물이다.

이 교훈은 이 시대적으로 볼 때, 계 11:1∼2 “... 일어나서 하나님의 성전과 제단과 그 안에서 경배하는 자들을 척량하되 성전 밖 마당은 척량하지 말고 그냥 두라 이것을 이방인에게 주었은즉 저희가 거룩한 성을 마흔 두 달 동안 짓밟으리라” 하신 말씀과 동일한 것으로 환난 시대에 택함 받은 자는 말씀의 다림줄(새 일의 교훈)로 회개하고 돌아와서 환난을 면하고 축복을 받지만, 불택자는 그 불의함으로 인하여 오히려 『새 일의 교훈이 걸리는 반석이 되어 넘어지게 됨을 가리킨다. 이러한 자들은 성전 밖 마당이니 결국 그 죄 값으로 강한 이방인에게 짓밟히게 된다(사 19:1∼4).  


●2절:하나님이 받으시는 예배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피와 말씀을 믿는 것뿐이다.
시 40:6∼8 “하나님께서 나(예수님)의 귀를 통하여 들리시기를 제사와 예물을 기뻐 아니하시며 번제와 속죄제를 요구치 아니하신다 하신지라 그 때에 내가 말하기를 내가 왔나이다 나를 가리켜 기록한 것이 두루마리 책에 있나이다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의 뜻 행하기를 즐기오니 주의 법이 나의 심중에 있나이다”

이 말씀이 히 10:5∼8절에 인용되어 성취된 것이 예수님의 십자가의 도(道)이다. 2,000년간 천국 복음을 증거하게 하신 하나님께서 재림 예수님을 영접하려면 『다시 예언』의 증거를 마쳐야만 한다고 계시록 10:7∼11, 11:1∼12절 말씀으로 계시하셨으니, 오늘날 기독교는 북방 공산주의의 거짓말인 ‘평화공존(=속임수)에 끌려갈 것이 아니라, 말일에 동방 땅 끝에서부터 성경대로 등장하여 성경대로 다시 예언의 사명을 행하는 스룹바벨 제단의 머릿돌·다림줄 말씀 앞에 귀를 기울여야 할 것이다. 영·육 간의 복은 말씀 안에서이지 말씀 밖에서가 아니기 때문이다.   이『다시 예언』하는 말씀을 잘 읽고 듣고 새겨야 하는 이유는 하나님께서 스룹바벨 사명자에게 머릿돌과 다림줄과 하나님의 인(印)의 권세를 맡겨 주셨기 때문이다(슥 4:7, 10, 학 2:23). 뒤집어엎는 심판의 날에 그 시대적 사명(印)을 스룹바벨에게 맡기셨다는 것이다.


●3절:“우리의 손으로 지은 것” - 무신론 공산국가의 사상은 하나님으로부터 나온 것이 아니요 사람(Karl Marx)으로부터 나온 것이다. 무신론은 어리석은 인간의 작품이다.

시 14:1 “어리석은 자는 그 마음에 이르기를 하나님이 없다 하도다 저희는 부패하고 소행이 가증하여 선을 행하는 자가 없도다” 따라서 북방 공산권의 사상(대학가를 지배하는 유물론 서적)과 신학(W.C.C.의 가르침)은 아무리 그럴 듯하다 해도 죽이는 칼일 뿐이다. 꿀 바른 독약이다. 진리는 오직 하나님 말씀뿐이다. 그러나 많은 지식인들과 교회가 사람의 손으로 지은 이 사상을 따르고 있으니 깊디깊은 흑암의 때이다. 

시 55:21 “그 입은 우유 기름보다 미끄러워도 그 마음은 전쟁이요 그 말은 기름보다 유(柔)하여도 실상은 뽑힌 칼이로다”

잠 5:3 “대저 음녀의 입술은 꿀을 떨어뜨리며 그 입은 기름보다 미끄러우나 나중은 쑥같이 쓰고 두날 가진 칼같이 날카로우며 그 발은 사지(死地)로 내려가며 그 걸음은 음부(陰府)로 나아가나니 그는 생명의 평탄한 길을 찾지 못하며 자기 길이 든든치 못하여도 그것을 깨닫지 못하느니라” 하고 말씀하셨다. ☞ 무신론에 관한 성구모음

이 마지막 미혹의 때에 공산당 궤휼주의(계 6:8-사망,음부)와 그 사상을 따르는 기독교(W.C.C.=음녀와 협상하면 하와와 같이 되고 만다.

하나님은 알파와 오메가의 신이시니 에덴동산에서 당신이 창조하신 아담이 말씀을 지키는지의 여부(與否)를 알려 하사 뱀을 통해 시험해 보셨다면, 이 오메가의 시대에도 당신의 피로 사신 은혜 교회가 당신의 말씀을 지키는가를 시험해 보심이 당연하다. 따라서 사단의 미혹(궤휼)도 있게 하시고 다림줄의 말씀(하나님의 인)도 베풀어주신 후, 말씀 편에 붙는 자, 즉 순종하는 자를 가려내어 새 시대에 보내 주시겠다는 것이다.

이것은 공의(公義)이니 공의의 법대로 행하실 것이다. 공산주의 사상은 세계를 미혹하는 뱀의 사상이니 이 사상으로 등장한 북방 세력(정치, 종교)과 손을 잡는 것은 역사상 최고의 우상숭배가 된다. 구약의 앗수르는 바로 오늘날의 북방 공산당(러시아)이다. ☞ 북방에서 나오라!

  
2. 장래(將來) 새 시대 회복과 번영의 약속:4~8

『4 내가 저희의 패역을 고치고 즐거이 저희를 사랑하리니 나의 진노가 저에게서 떠났음이니라 5 내가 이스라엘에게 이슬과 같으리니 저가 백합화같이 피겠고 레바논 백향목같이 뿌리가 박힐 것이라 6 그 가지는 퍼지며 그 아름다움은 감람나무와 같고 그 향기는 레바논 백향목 같으리니 7 그 그늘 아래 거하는 자가 돌아올지라 저희는 곡식같이 소성할 것이며 포도나무같이 꽃이 필 것이며 그 향기는 레바논의 포도주같이 되리라 8 에브라임의 말이 내가 다시 우상과 무슨 상관이 있으리요 할지라 내가 저를 돌아보아 대답하기를 나는 푸른 잣나무 같으니 네가 나로 말미암아 열매를 얻으리라 하리라』

●4절:인간 종말에 하나님께서 그 백성을 구원하심은 인간 자신의 어떤 의(義)를 보신 까닭이 아니고 다만 “즐거이 저희를 사랑하신” 까닭이다. 아가페의 사랑이신 하나님께서 무조건적으로 자유로이 그들을 사랑하심이다. “이슬”은 하나님 말씀의 은혜를 가리킨다.

민 11:9 “밤에 이슬이 진에 내릴 때에 만나(진리)도 같이 내렸더라”
신 32:2 “나의 교훈은 내리는 비요 나의 말은 맺히는 이슬이요 연한 풀 위에 가는 비요 채소 위에 단비로다”
미 5:7 “야곱의 남은 자는 많은 백성 중에 있으리니 그들은 여호와께로서 내리는 이슬 같고 풀 위에 내리는 단비 같아서 사람을 기다리지 아니하며 인생을 기다리지 아니할 것이며...”
사 26:19 “주의 이슬은 빛난 이슬이니 땅이 죽은 자를 내어놓으리로다” 라고 하셨다.

●5절:“저가 백합화같이 피겠고” - 이 말씀은 사 35:1 “광야와 메마른 땅이 기뻐하며 사막이 백합화같이 피어 즐거워하며” 하신 말씀과 같은 뜻으로 저주받은 땅에 저주가 사라지며 새 하늘과 새 땅을 회복해 주시겠다는 말씀이다.

사 43:19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정녕히 내가 광야에 길과 사막에 강을 내리니...” 이 예언이 곧 새 시대 회복(에덴 회복)이다. 하나님의 구원은 영혼 구원만이 목적이 아니요, 영·육의 완전한 구원을 이루심이니 새 일의 뜻을 알고 믿어야 말씀이 보인다.

●6절:“그 가지” - 예수님의 포도나무에는 가지가 많은데 환난 날에는 사 11:1∼ “한 가지”가 나서 결실할 것이라 하셨다. 예수님은 한 싹이요, 144,000명의 가지가 나오게 하기 위해서 가지의 대표 스룹바벨에게 하나님의 인(印)을 주어 세우시어 이 회복의 역사 앞에서 다시 예언하라고 하신 것이다.


<우상과 뜬 돌 - 단 2:31~35>
슥 4:12∼ “감람나무 가지” “기름 발리운 자”라 하셨다. 철장권세를 받은 사명자가 환난 시대의 가지이다(계 2:26∼27, 11:3∼ 증인 권세, 자유로운 권세).

●8절:“우상과 무슨 상관이 있으리요” - 우상국가는 신·구약 시대를 통틀어 7개 나라(애굽, 앗수르, 바벨론, 메데 파사, 헬라, 로마, 소련)인데 차례차례 망하고 이 땅에는 예수님의 나라가 세워진다(단 2:34~35, 계 11:15). 그러니 이 우상의 발가락 시대를 사는 우리는 마지막 우상국가 소련(사상)과 싸워서 이겨야만 새 시대, 지상 축복을 받게 된다.
단 2:31∼35절의 꿈같이 발가락은 철과 진흙이다. 철은 공산권 종주국가인 소련인데 진흙(자본주의 종주국-미국)이 먼저 부숴진다 하셨고, 공중에 뜬 돌이 우상의 발을 치니 우상은 없어지고 돌이 태산을 이룬다는 꿈대로“뜬 돌”의 역사는 예수님 재림 시(時)에 예언의 말씀으로 공산당과 싸워서 이기는 철장권세의 역사인 것이다. 그러니 “우상과 무슨 상관이 있으리요” 하는 자들은 곧 멸공진리의 용사들이다(144,000명).

현실의 평화공존 협상주의 단체인 K.N.C.C.(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와 W.C.C.(세계교회협의회)는 우상과 연합한 단체요, 멸공진리 용사 144,000명은 스룹바벨 머릿돌에 연합된 진리 단체이다.

  
3. 의인은 여호와의 도(道)로 행하고, 죄인은 그 도에 걸려 넘어짐:9
  
※ 여호와의 도(道) = 야곱의 도(道)

『누가 지혜가 있어 이런 일을 깨달으며 누가 총명이 있어 이런 일을 알겠느냐 여호와의 도(道)는 정직하니 의인(義人)이라야 그 도에 행하리라 그러나 죄인은 그 도(道)에 거쳐 넘어지리라』

에덴동산 회복 때에 땅의 상속자는 아브라함이삭야곱, 그리고 그의 12아들들이다. 그렇다면 “의인”은 누구인가? 예수님을 영접한 자이다. 아무리 선민(구약-이스라엘, 신약-은혜 교회)이라도 순종하면 의인이요 불순종하면 악인이다. 예수님이 곧 구원의 길(道)인데 그 도(道)로서,

① 은혜 때에는 십자가의 도를 주셨다. 목적인즉 영혼의 구원이다(고전 1:18, 벧전 1:9, 롬 8:10, 히 10:39).

② 환난 때에는 영혼 구원 얻은 의인들이 야곱의 도(사 2:3, 미 4:2)를 따라서 영·육 구원을  얻게 된다. 불택자(악인=죄를 알려줘도 회개치 않는 자)는 은혜 때나 환난 때나 예수님께 걸려넘어져 일어나지 못한다(잠 24:16). 유대 교회에게 『십자가』가 걸림돌이 된 것처럼(마 11:6), 은혜 때 피로 산 교회에게 새 일의 교훈이 걸림돌이 된다(사 8:14). 이것은 성경대로이며 에덴이 심히 가까이 왔다는 징표이니 선지서의 양식을 꿀같이 먹고 우리 다 함께 새 시대로 가자!

할렐루야 ~ 아멘!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북방에서 나오라! (도피하라)  


렘 4:6 "시온을 향하여 기호를 세우라, 도피하라, 지체하지 말라, 내가 북방에서 재앙과 큰 멸망으로 이르게 할 것임이니라"

하나님은 알파(Α)와 오메가(Ω)이십니다(계 1:8, 21:6, 22:13).

알파의 싸움은 창세기 3장인데, 간교한 뱀의 말(쑥물)로서 비롯되었다. 현재도 용(=뱀)이 북방군대를 조종하고 있으니(계 13:4) 북방은 사단의 일꾼일 뿐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산다.

인류를 망친 뱀의 미혹 - 계 20:2 "용을 잡으니 곧 옛 뱀이요 마귀요 사단이라" 한 것처럼, 이 뱀은 이 시대에 용으로서 어디에선가 자기 사명을 다하고 있을 것이 분명하다.
자본주의 세력을 빈민을 잡아먹는 용으로 표현하였지만, 공산주의는 더 악날한 용의 애비이다.
자본주의 용(?)을 멸망시키는 포스터 - 어찌 잘도 '붉은 말'로 그려놓았을까?

출애굽 때 하나님의 크신 영광을 체험한 이스라엘이 시나이 반도에서 다 쓰러지게 된 원인은 무엇일가? 바로 애굽 사상에 미혹 받았기 때문이다(민 13장, 14장, 16장).

선지 시대에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에게 바벨론 사단 사상으로부터 "도피하라"는 명령을 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유다가 미혹 받아 거짓 선지의 "평강"만을 믿다가 북방 칼에 처참히 살해당한 역사를 상고해야 한다(렘 39:1~11).

애굽에서 나오라고 명령하신 것과 마찬가지로 종말에도 하나님께서는 예언서를 통해 우리더러 계 18:4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여하지 말고 그의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말라"고 명령하고 계신다. 지금 공산주의와 협상하여 평화공존」「탈냉전을 외치는 것은 "쑥물"이니 이 쑥물사상을 이겨야만 재림 주님을 영접한다는 뜻이다. 평화를 위하여 일하고 계신 하나님께 사단이 평화하자고 화해의 제스쳐를 하는 것 자체가 넌센스 아닌가? 하나님은 불의와 함께 할 수 없다. 그러나 사단은

"우리는 평화를 원한다"
"우리는 여호와 하나님 섬기는 것을 뭐라 하지 않는다"
"우리의 종교도 인정해 달라"
"우리의 정치사상을 인정해주기만 하면 된다"
"다만 기독교는 배타성을 버려라"
"모두가 평화를 원하는 이 마당에 너희 하나님 백성만이 편파적이고 비포용적이고 독선적이다"

라고 말하고 있다. 그러므로 결국 악(惡)과는 타협할 수 없는 하나님과 그 백성을 속좁고 평화를 사랑치 않고, 배타적이며 독선적인 광신도의 무리로 몰아가는 것이 사단의 고도의 술책이다.

고로 성경의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협상"은 쑥물인 것이다(계 8:10~). 공산주의 정권은 겉으로는 평화를 외치지만 속에는 빼앗고 파괴시키려는 독사의 생각(전쟁)뿐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들은 "무신론 유물사관"임을 기억하라!

<사명국가 유다의 범죄>
<이사야 8:6절이 이루어진 현실>

이 짐승들은 신(神) 곧 하나님이 없다는 자들임을 기억하라. 정신도 물질들의 한 가지 화학작용의 일부에 불과하다는 놈들이다. 그러한데 이들이 들고 나오는 화해의 몸짓과 기독교 연합운동이 어찌 참말일 수 있겠는가? 이들(공산권) 안에 세워져 있는 교회들은 모두가 자본주의 세계와 기독교를 속여 이용해먹기 위해 거짓으로 운영하는 허수아비일 뿐이니 속지 말아야 한다. ☞ 관련기사! 
종교통합운동, 종교의 사회주의화 운동, 해방신학, 노동자의 하나님, 여성해방 
등과 관련한 사상은 모두가 북방을 근원지로 하여 생겨난 사상들이다. 이들과 협상하며 이들을 의지하고 이들의 말을 들어주는 그 자체가 기독교의 최대 간음이요(W.C.C.세력), 사명국가(한국)로서의 크나큰 과오가 아닐 수 없는 것이다.

사상전쟁(思想戰爭)이 끝나면 세계는 곧 무력전쟁(武力戰爭)으로 돌입하는데, 바로 3차대전과 후 3년 반 끝에 있을 아마겟돈 전쟁이다. 이 전쟁은 새 시대(곡간)에는 필요없는 쭉정이를 청소하는 멸망의 비(빗자루) 역할을 하는 것이니, 사상전쟁에서 승리한 자만이 미혹받은 자의 육체를 심판하는 환난날 보호받을 수 있다는 원리가 철저히 지켜질 것이다.
  
북편 땅에서 돌아오라! (70년 회복)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산 성도들에게 고한다. "네가 (선악과를)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창 2:17) 하셨다면 그런 줄 아는 것이 살 자의 마음일 것이다. 그러나 이를 범하므로 이 땅에 사망과 축출이 온 것이 오늘날 우리가 눈물 흘리고, 속이고, 시기하고, 살인하다 질병들어 죽는 역사 속에서 허우적거리게 된 원인이 된다. 이 쓰라린 저주의 역사 속으로 하나님은 그 사랑을 완성하기 위해 아들 예수를 보내심으로 드디어 인간을 죄로 책잡아 사망으로 끌고갈 권한을 가진 사단은 두려워 벌벌 떨게 된 것이 기독교의 1차승리(십자가 승리)이다.

그러나 1차 승리를 하였어도 이는 피로써 얻은 영혼구원(영원무궁세계)을 이루는 것임을 기독교는 잘 깨닫지를 못하고 있다. 
예언서와 계시록을 신령과 진정으로 읽고 듣고 지키려 하지 않기 때문이다. 1차승리 곧 부활 후에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늘에 올라 하신 일을 상고해보라!   1차 승리 역사의 대표 종으로 평생을 몸바친 사랑의 사도 요한이 크게 울었던 이유 역시 깊이 상고해 보시라(계 5:4). 예수님 무슨 책인가를 받으셨고, 이 책을 당신의 사랑하는 제자 요한에게 인을 떼어 계시하시기 전, 인을 뗄 자가 없어 요한이 크게 운 이 사실은 기독교가 영혼구원으로 세계통일을 이룰 수 없음을 잘 증거해주고 있다. 하늘에서 땅에 계시한다는 것과 최고의 사도가 크게 울었다는 것은 아직 하나님의 자녀된 기독교가 해야할 큰 사명이 남아 있다는 것이 아니고 무엇이겠는가?

이 비밀이 바로 계시록이요, 하나님의 비밀이다. 하나님의 비밀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영혼구원의 비밀인 그리스도의 비밀 곧 천국비밀(엡 3:4. 마 13:11. 골 2:2 롬 16:26)과 
육체구원의 비밀 곧 영원한 복음의 비밀이 있다(계 10;7, 14:6).

이제 영원한 복음이 드러난 이 종말에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예하지 말고 그의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말라"(계 18:4) 하셨으면 그런 줄 아는 것이 자식된 도리인데 왜 죽으려고 발악들을 하는건지 심히 한탄스럽고 안타까운 마음이 들게 된다. 이 땅의 기독교 신자들은 다음 말씀들을 잘 상고하여 말씀 모두가 "어디서" 나오라는 것인지, "무엇에" 참여하지 말라는 것인지 "바벨론" "북방"은 이 시대의 무엇을 가리키는지 잘 깨달으시기를 주님의 이름 받들어 기도할 따름이다.  


  • 이사야 48:20 "너희는 바벨론에서 나와서 갈대아인을 피하고 즐거운 소리로 이를 선파(宣播)하여 들리며 땅끝까지반포하여 이르기를 여호와께서 그 종 야곱을 구속하셨다 하라"
     
  • 이사야 52:11 "너희는 떠날지어다 떠날지어다 거기(바벨=혼잡)서 나오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지어다 그 가운데서 나올지어다 여호와의 기구를 메는 자여 스스로 정결케 할지어다"
     
  • 예레미야 3:17 "그 때에 예루살렘이 여호와의 보좌라 일컬음이 되며 열방이 그리로 모이리니 곧 여호와의 이름으로 인하여 예루살렘에 모이고 다시는 그들의 악한 마음의 강퍅한 대로 행치 아니할 것이며 18 그 때에 유다 족속이 이스라엘 족속과 동행하여 북에서부터 나와서 내가 너희 열조에게 기업으로 준 땅에 함께 이르리라"
     
  • 예레미야 16:14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그러나 보라 날이 이르리니 다시는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신 여호와의 사심으로 맹세하지 아니하고 15 이스라엘 자손을 북방 땅과 그 모든 쫓겨났던 나라에서 인도하여 내신 여호와의 사심으로 맹세하리라 내가 그들을 그 열조에게 준 그들의 땅으로 인도하여 들이리라"
     
  • 예레미야 23:7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그들이 다시는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신 여호와의 사심으로 맹세하지 아니하고 8 이스라엘 집 자손을 북방 땅, 그 모든 쫓겨났던 나라에서 인도하여 내신 여호와의 사심으로 맹세할 것이며 그들이 자기 땅에 거하리라 하시니라"
     
  • 예레미야 31:8 "보라 내가 그들을 북편 땅에서 인도하며 땅 끝에서부터 모으리니 그들 중에는 소경과 절뚝발이와 잉태한 여인과 해산하는 여인이 함께하여 큰 무리를 이루어 이곳으로 돌아오되....."
     
  • 예레미야 50:8 "너희는 바벨론 가운데서 도망하라 갈대아 인의 땅에서 나오라 떼에 앞서 가는 수염소같이 하라"
     
  • 예레미야 50:26 "먼 데 있는 너희는 와서 그를 치고 그 곳간을 열고 그것을 쌓아 무더기 같게 하라 그를 진멸하고 남기지 말라 27 그 황소를 다 죽이라 도수장으로 내려가게 하라 그들에게 화있도다 그들의 날, 그 벌받는 때가 이르렀음이로다 28 바벨론 땅에서 도피한 자의 소리여 시온에서 우리 하나님 여호와의 보수하시는 것, 그 성전의 보수하시는 것을 선포하는 소리로다"
     
  • 예레미야 51:5 "대저 이스라엘과 유다가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자를 거역하므로 죄과가 땅에 가득하나 그 하나님 만군의 여호와에게 버림을 입지 아니하였나니 6 바벨론 가운데서 도망하여 나와서 각기 생명을 구원하고 그의 죄악으로 인하여 끊침을 보지 말지어다 이는 여호와의 보수의 때니 그에게 보복하시리라 7 바벨론은 여호와의 수중의 온 세계로 취케 하는 금잔이라 열방이 그 포도주를 마시고 인하여 미쳤도다"
     
  • 예레미야 51:44 "내가 을 바벨론에서 벌하고 그 삼킨 것을 그 입에서 끌어내리니 열방이 다시는 그에게로 흘러가지 아니하겠고 바벨론 성벽은 무너지리로다 45 나의 백성아 너희는 그중에서 나와 각기 나 여호와의 진노에서 스스로 구원하라"
     
  • 스가랴 2:6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너를 하늘의 사방 바람같이 흩어지게 하였거니와 이제 너희는 북방 땅에서 도망할지니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7 바벨론 성에 거하는 시온아 이제 너는 피할지니라"
     
  • 신명기 32:32 "그들(이방잡족=바벨)의 포도나무는 소돔의 포도나무요 고모라의 밭의 소산이라 그들의 포도는 쓸개포도니 그 송이는 쓰며 33 그들의 포도주는 뱀의 독이요 독사의 악독이라" 
  • 고전 10:19 "그런즉 내가 무엇을 말하느뇨 우상의 제물은 무엇이며 우상은 무엇이라 하느뇨 20 대저 이방인의 제사하는 것은 귀신에게 하는 것이요 하나님께 제사하는 것이 아니니 나는 너희가 귀신과 교제하는 자 되기를 원치 아니하노라 21 너희가 주의 잔과 귀신의 잔을 겸하여 마시지 못하고 주의 상과 귀신의 상에 겸하여 참예치 못하리라" ☞ 그러니 바벨에서 나오라! 
  • 고후 6:14 "너희는 믿지 않는 자와 멍에를 같이하지 말라 의와 불법이 어찌 함께 하며 빛과 어두움이 어찌 사귀며 15 그리스도와 벨리알이 어찌 조화되며 믿는 자와 믿지 않는 자가 어찌 상관하며 16 하나님의 성전과 우상이 어찌 일치가 되리요 우리는 살아계신 하나님의 성전이라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 가라사대 내가 저희 가운데 거하며 두루 행하여 나는 저희 하나님이 되고 저희는 나의 백성이 되리라 하셨느니라 17 그러므로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라 내가 너희를 영접하여 18 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너희는 내게 자녀가 되리라 전능하신 주의 말씀이니라 하셨느니라"



구약 출바벨론을 살펴보면, 약속된 70년이 차자  에스라 1~2장대로 이스라엘의 남은 자손 약 5만명이 귀환한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특이한 것은 귀환자들은 모두 소경, 절뚝발이, 잉태한 여인, 해산하는 여인 등과 같이 백성 중 빈한하고 궁핍한 자들이었다는 것이다. 이는 무얼 말해주는가? 바로 똑똑한 사람들은 바벨론에 계속 붙어 살았다는 것을 말해준다.

이는 이 시대에 귀한 교훈이 아닐 수 없다. 구약은 그림자요, 종말은 실체이므로 종말의 출바벨론 역사에서도 마찬가지로 거대하여 부자된 기독교가 계 17:3~처럼 짐승을 탄 음녀가 되어 짐승 등에서 내려오지를 않으려고 하는 것은 구약에 바벨론에 남아 있던 유다 자손의 모습일 것이다. 나오라 할 때 남아 있는 것이 패역이요, 반역이요, 불신앙이요, 지옥갈 조건이며, 이 길을 가자고 꾀이는 종들의 정책이 협상이요, 미혹이요, 쑥물이요, 재앙이요, 심판 받을 일이 되는 것이다. 하나님의 이름을 더럽히는 이 시대 최악의 죄악은 기독교의 영적 간음이다(약 4:4).

그러므로 영원히 사는 길은 위에 기록된 바 "바벨"에서 나와 오직 "시온"으로 행하는 것뿐(렘 3:14, 렘 31:6, 렘 51:10, 계 14:1, 시 125:1)임을 강하게 증거하며 다시 예언하는 바이다.

살 자(者)는 기록된 말씀으로 나아올지어다! 아멘.


◈ 대한민국의 현실 : 구약의 유다가 북방과 협상(or 의지)하다가 망했다면 종말도 동일한 것!
결코 열매맺을 수 없는 것은 진리와 비진리의 협상이다!

어리석은 평양행은 성경을 몰라 빚어진 대죄(大罪)이다.
이결과로 이사야 8:7절이 이루어지게 될 것을 선지국가될 대한민국 백성과 기독교 성도는 알아야 한다.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zion924.com

평화공존 平和共存 (peaceful coexistence)  

개요 : 사회체제를 달리하는 국가 사이에서 서로 무력에 호소하는 일 없이 평화적으로 공존하는 상태나 정책, 운동. 소비에트 국가가 성립 한 뒤 레닌은 자본주의 국가와 사회주의 국가의 평화공존이 가능하다고 주장하였다.스탈린도 이 주장을 계승하기는 하였으나, 특히 평화공존을 정책의 기본 노선으로서 강조한 것은 흐루시초프이다. 평화공존의 주장에 대하여 자유 진영은 공산주의의 위장전술로 보고 경계적이었다.

1954년의저우언라이[周恩來]-네루의 ‘평화 5원칙’은 평화공존을 현대 국제관계의 한 원칙으로서 정식화하였다. 1960년대에는 미·소간의 냉전도 긴장완화로 향하게 되자 평화공존의 관념은 널리 받아들여지게 되었다. 이러한 평화공존의 관념은 침략의 부정, 내정불간섭, 주권존중 등과 결합되어 있는 데 실제로는 대국에 대한 협조외교가 되는 경우도 있었다. (출처 : 두산백과사전)

<스룹바벨선교회> 사실 "평화공존"이라는 것은 비성경적이며, 저들 무신론 공산진영 안에서는 평화를 바라는 구석이란 조금도 없다. 무신론(無神論) 자체가 유일신 하나님을 대적하고 있는 마귀의 사상이니, 그와 관련된 모든 사상은 전부가 뱀의 사상이요, 또한 '공산주의' 자체는 애초부터 자본주의와 양립할 수 없는 유수불합의 존재양상을 띠고 있는 것이다. 그러한 공산권에서 자본주의 세계와 기독교계에 대하여 <평화공존>을 들고 나온다는 것은 뻔한 뱀의 수작에 불과하다.

평화공존을 외친 지는 수십년이 지나왔건만, 지구상의 핵은 급속도로 늘어왔으며, 미소간의 첩보-정보전은 날로 치열했던 것이 현실이다. 근 반세기의 냉전역사 자체가 '평화공존'이 거짓임을 증거해주는 것이 아닌가?

우리가 우려할 것은 북방의 "평화공존" 무드 앞에 세계 자본주의와 기독교 세력이 완전히 녹아져 이제는 저 무신론 북방 공산장막을 더 이상 적으로 보지 않고 협상의 대상, 공존의 대상으로 보고 있다는 점이다. 이 병적 현상은 앞으로 더 심각해져만 갈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성경을 통해 북방에서 이러한 악한 궤휼사상이 나와 세계를 차근차근 점령해 나갈 것을 미리 알려주셨다. 고로 1958년 3월 18일 후르시초프가『평화공존』 정책을 발표할 때, 동방 땅 끝 대한민국 땅에 『 요한계시록 해석 』을 주신 것이다.

평화공존에 대한 신앙문답(이뢰자 목사님)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zion924.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