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개 1:~2:



학개서의 대의는 <9 .24="">을 예언한 것입니다.

바벨론 포로에서 돌아와 무너진 성전을 재건할 때,

다리오왕 2년 9월.24일에 지대 놓은 제단에 큰 영광이 임하였듯이,

종말에 기독교가 무너져 갈 때 무너진 곳을 일으켜 세우는

동방 고레스와 같은 종들(144,000)이 나올 때,

신령한 촛대교회가 이루어질 것을 예언함과 동시에
이 역사에 주역이 되는 한 교회가 있을 것을 예언한 것이 학개서입니다. 

동방역사를 일으키는 뇌관과 같은 역할을 하여

주님 다시 오실 때 영광으로 충만케 될 교회가 
영적 유다의 정치적 배경(유신 2년 9.24)하에서 일어난다는 것이 학개서의 핵심입니다.

학개 2:6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조금 있으면 내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육지를 진동시킬 것이요 
7 또한 만국을 진동시킬 것이며 만국의 보배가 이르리니 
내가 영광으로 이 전에 충만케 하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9 이 전의 나중 영광이 이전 영광보다 크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내가 이곳에 평강을 주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성 경 : 학개서 대의
총 제 : 9ㆍ24 제단의 축복


하나님께서는 축복을 주시려고 시대마다 교회를 세워서 역사하신다. 교회는 작게는 마음의 제단에서부터 가정 제단, 민족 제단, 세계를 구원하는 범 세계적 제단이 있다. 육적으로 행하던 구약을 볼 때 아담아벨노아아브라함은 가정 제단으로 축복을 받았고,모세와 솔로몬스룹바벨은 민족적 제단으로 복을 받았다.


어린 양의 피를 가져온 아벨제단
순종한 노아 가정 제단에 임한 무지개
가장 가슴아픈 아브라함의 제단



구리뱀을 통한 용서 - 모세의 민족제단
솔로몬 제단의 영광
감격스런 스룹바벨의 성전 지대

그러나 이제 예수님의 십자가가 완성된 후부터는 현 이스라엘이 시행하고 있는 육적 예식으로는 더 이상 제사가 하늘에 상달될 수 없게 되었다. 오직 예수님의 피를 힘입어 영적으로 신령한 예배를 드려야만 하늘에서는 축복을 나려주신다. 피로 산 교회가 세계적인 영적 축복을 가져온 것같이, 이제 영-육간에 세계 인류를 살리게 될 마지막 절기 초막절 제단인 스룹바벨 촛대 교회는 영육이 아울러 안식하는 천년왕국으로 하나님의 택하신 백성들을 인도하게 될 것이다.

그런가 하면 아무리 예배를 드려도 저주만 임하는 제단도 있다. 가인의 제단, 사울왕의 제단, 바리새인의 제단, 인간 종말에 세계교회협의회(WCC)의 제단은 화 받을 제단이 된다.

예배 드리고도 저주받은 가인
불순종의 제사로 버림받는 사울
예수님을 결박한 유대의 교권

이럻게 갈리우는 것은 말씀 순종 여부이다. 말씀에 합당하게 예배드리는 그 제단은 복이요, 말씀에 합당치 않게 행하는 그 제단은 곧 저주의 제단이 된다.  

하나님께서는 9ㆍ24제단을 세상을 "뒤집어엎을 때" (학 2:6, 21~22) 알곡을 모집하는 노아의 방주 같은 제단으로 쓰시겠다고 예언하셨다(학 2:23).


◈ 택한 종과 택한 민족의 사명은 성전 건축이다.

사 66:1~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하늘은 나의 보좌요 땅은 나의 발등상이니 너희가 나를 위하여 무슨 집을 지을꼬 나의 안식할 처소가 어디랴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의 손이 이 모든 것을 지어서 다 이루었느니라 무릇 마음이 가난하고 심령에 통회하며 나의 말을 인하여 떠는 자 그 사람은 내가 권고하려니와‥ "  말씀을 떠나서 떨지 않으면 유혹의 영을 주어서 멸망을 받게 하시겠다고 3~6절까지 예언하셨다.


영광이 충만했던 솔로몬 성전이 부패하므로 많은 선지자들이 북방환란이 올 것을 예언함에도 불구하고 회개치 않다가 70년간 북방 바벨론에게 포로 생활을 하게 되었다(렘 25:11-, 29:10-. 단 9:1-3. 대하 36:4-). 

70년이 될 때 예언대로 바사왕 고레스가 일어나 바벨론을 치고 유다를 예루살렘으로 귀국케 하였다. 총독 스룹바벨과 백성 49,897명이 귀국한지 2년 2월에 성전 건축을 시작했으나(에스라 3:8) 동족의 방해로 16년간 중단이 되었다(에스라 4:5:). 그 때에 하나님께서 학개와 스가랴 선지자를 보내서 경고하여 책망하시고 다리오 왕 2년 9월 24일에 다시 성전 지대를 놓고 강권역사 권리행사로 다리오 왕 6년 12월 3일(에스라 6:1~4)에 준공을 했다. 그 후 주전 457년에 성을 위해 에스라가 2차로 귀국했고, 그 후 주전 445년에 느헤미야 총독이 3차로 돌아와서 52일만에 성곽을 준공했다(느혜미야 6:15).

하나님의 시간인 카이로스 시간으로 볼 때, 성전 준공이 12월 3일이므로, 여기에 성곽을 건축한 날짜 52일만 더해보면 1월 24일이 된다. 이 날짜 정월 24일은 다니엘서에 명백히 기록되어 있는 날짜이다.


단 10:1-4 큰 전쟁 3이레(21년) 기간이 바로 성전과 성곽을 건축할 기간이 된다. 그러므로 이 역사를 영적으로 해석해볼 때 1월 24일은 촛대 교회가 완성되고(성전) 닥쳐오는 황충떼 공격을 불 성곽 같은 역사로 막아내는 1260일 '전 3년 반'의 역사로 볼 수 있는 것이다. 우리가 성경에 기록된 표면적 날짜를 무시할 수 없는 것은 구약에 기록된 유월절, 칠칠절의 날짜 그대로 예수님이 신령한 이면적 역사를 행하셨다는 이유 때문이다. 예수님이 정확히 1월 14일 어린 양으로 십자가에 희생되였으며, 3일후에 부활하사 그로부터 50일째에 마가 다락방에 성령께서 강림하시므로, 칠칠절 역사 역시 한 치의 오차도 없이 기록된 날짜에 이루어진 것이다. 이렇게 보건대, 학개, 스가랴, 에스라, 느헤미야, 다니엘서를 통해 기록된 성전, 성곽건축의 역사와 그 날짜 1월 24일 역시 우리가 간과해서는 안 될 날짜임을 알게 된다. 예수님은 한 이레의 절반에 공중에 재림하시어 144,000을 불러올리신다. 따라서 1월 24일은 주 재림 시에 사람 가운데 구속을 받아 땅에서 처음익은 열매(계 14:4)가 얻어지는 날, 곧 육체구원이 완성되는 날이다(단10:1~4). 즉 계11:1-2절의 1260일 다시 예언이 끝나는 날이라고 볼 수 있다.

구약 때에 보여주는 영자적인 예언은 인간 종말에 되어질 확실한 예언이다. 예수님은 이 예언을 이루려고 오셨다.


사 46:10 "내가 종말을 처음부터 고하며 아직 이루지 아니한 것을 옛적부터 보이고 이르기를 나의 모략(謀略)이 설 것이니 내가 나의 모든 기뻐하는 것을 이루리라."

촛대 교회라는 것은 초막절 때 역사하는 교회이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에게 3대 절기를 지키라고 법으로 정하셨고(출 23:14), 예수님이 1500년 후에 이 땅에 오셔서 유월절 양이 되시고(고전 5:7) 성령을 보내주심으로 3대 절기 중 2개 절기가 영적으로 이루어짐과 동시에 영적 이스라엘의 영혼구원이 이루어지게 되었던 것이다.

이에 대하여 좀더 자세히 살펴보자. 단 9:24- 거룩한 시온성을 위해 70이레로 기한을 정하시고, 그 중 69이레째에 기록된 대로 예수님이 오셔서(단 9:25~26) 
요한에게 세례(기름부음) 받으시고 1월 14일 유월절 양으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 승천하셨다(마 27:15 / 명절=유월절 / 요 6:4). 이것만 보아도 예수님은 기록된 성경 그대로만 걸어가셨으니 재림 때도 남은 예언을 문자 그대로 이루시므로 완전한 왕국이 올 것이다.

요한 2:19~ "너희가 이 성전을 헐라 내가 3일에 일으키리라" 율법적인 성전은 끝을 맺고 예수님의 피로써 신령한 성전을 세울 것을 말씀하셨으나 이를 깨닫는 자는 전혀 없었다(요 2:20). 그러나 사람은 오해해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고전 15:20). 할렐루야!

두 번째 절기인 오순절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 50일째인데, 그 날에 마가 요한의 다락방에 성령이 강림하시므로 1500년 지키던 맥추절이 완성이 된 것이다(롬 8:23~ "우리 곧 성령의 처음 익은 열매를 받은 우리까지도 몸의 구속을 기다리느니라").

고전 3:16~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누구든지 하나님의 성전을 더럽히면 하나님이 그 사람을 멸하시리라 하나님의 성전은 거룩하니 너희도 그러하니라"

이 말씀의 뜻은 모세 율법 광야 교회에서(행 7:37~38) 예수님의 피로 산 교회(행 20:28)로 환원된지 1900여년이 된 오늘에 말세 교회가 구약 종말의 교회 모습같이 부패하면 심판을 받게 된다는 것이다(히 10:1).  

계 10:7~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게 될 때에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리라" 하셨다.  

촛대교회의 초막절 역사는 인간 종말 영적인 밤 중이 올 때, 예언의 등불로 마귀의 참소를 이기는 역사이다. 종말이 오니 제각기 정통이라 하지만 하나님 말씀에 비추어 볼 때 학개, 스가랴서의 예언대로 이룬 증거가 없다면 다 거짓인 것이다..

슥 8:9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만군의 여호와의 집 곧 전을 건축하려고 일어난 선지자들의 입에 말을 이때에 듣는 너희는 손을 견고히 할지니라"

학개, 스가랴서는 초막절을 위해서 예언된 말씀이다. 초막절에 올라오면 육체 구원을 얻는다. 주 기도문에도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하셨으니 시대의 정통 교회는 본부의 뜻을 아는 교회이다(계 14:1~5 시온산에 선 144,000명은 땅에서 구속받은 처음 익은 열매).


⑴ 유월절의 책임자는 나사렛 예수님이시다(고전 5:7)

요한 10:17 "아버지께서 나를 사람하시는 것은 내가 다시 목숨을 얻기 위하여 목숨을 버림이라" :19- 이 말씀을 인하여 유대인 중에 다시 분쟁이 일어나니 그중에 많은 사람이 말하되 저가 귀신들려 미쳤거늘 어찌하여 그 말을 듣느냐 :25-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내가 너희에게 말하였으되 믿지 아니하는도다 내가 내 아버지의 이름으로 행하는 일들이 나를 증거 하는 것이어늘 너희가 내 양이 아니므로 믿지 아니하는도다"

불택자는 예수님에게 걸려 실족하게 된다. 예수님 당시에도 정통이라 하면서 실은 온갖 죄를 범하던 바리새 교인들이 예수님의 일을 마귀 역사라 반대하며 결국은 예수님을 죽였다(마 12:24, 27:1). 이단으로 취급당했던 "갈릴리 빛 예수님"은 우리의 구주이시다. 4복음서의 기록이 곧 유월절의 내용이다.


⑵ 오순절의 책임자는 베드로이다(사 9:1~3)

어부 베드로는 세상적으로는 못난 사람이나 예수님께로 천국 열쇠를 받고서 큰 사도의 사명을 했다(마태 16:19, 행2:1~47). 사도행전부터 유다서까지의 역사가 성령받고 나아가 외친 사도들의 역사이다. 무능한 인간은 아무 것도 할 수 없으나 성령님이 오시니 성경대로 이루어졌다.


⑶ 초막절의 책임자는 스룹바벨이다(슥 4:7~10)

동방 땅 끝 스룹바벨 9ㆍ24 제단의 역사는 슥 4:6~ 같이 인간의 힘으로 능으로 되는 것이 아니고 오직 하나님의 신으로 되는 역사이다. 스룹바벨은 머릿돌을 받았는데, 그 돌을 내어 놓으면 태산같은 공산당이 평지가 되는 것이 기독교의 마지막 역사이다.

성전 지대를 놓은 자가 마치는 역사(슥 4:9)이니 사람이 관여할 일이 아니다. 주 재림 때에는 9ㆍ24 제단이 아니면 그 어떤 제단도 절대로 세상으로 하여금 다시 오실 예수님을 제대로 영접케 할 수가 없을 것이다(슥 8:9, 14:16~).

구약 때에도 9ㆍ24 제단에서 하나님이 역사하셨고,
예표의 제 때에도 1964. 9ㆍ24일에 출발시켜 7년간 역사하게 하셨다.
본 순의 제단의 시작도 학개서 예언대로 1974. 9ㆍ24일에 시작케 하시어 모든 예언서의 연대 날짜까지 햇빛같이 밝혀 주시므로 하나님 당신은 친히 하나님의 비밀을 미약한 순의 종으로 깨닫게 하여 주셨다.

암 3:7- "주 여호와께서는 자기의 비밀을 그 종 선지자에게 보이지 아니 하시고는 결코 행하심이 없으시리라"

이렇게 된 것은 하늘 본부 교회에서 결정된 뜻이기 때문이다. 눅 5:4~ 베드로가 밤새 도록 고기를 잡았으나 얻은 것이 없을 때에 예수께서 깊은 데로 그물을 던지라 하시니 베드로가 "말씀에 의지하여" 그물을 내릴 때에 많은 고기를 잡게 되었다. 이는 우리도 베드로같이 종말의 역사를 위하여 주신 학개서 스가랴서의 말씀에 의지하여 순종하여야만 살 수 있다는 교훈이 될 것이다(슥 8:9).

촛대교회 출발은 다리오왕 2년(1974. 유신2년) 9ㆍ24일이다. 다니엘 10:1~4같이 기독교 종말에 큰 전쟁은 세 이레 기간인데 우리는 성전과 성곽을 건축하기만 하면 모든 일이 끝이 난다. 마귀는 이 역사를 못하게 하려고 밤낮 참소를 하고 있다(계 12:10).

구약의 세 이레는 주 전 536년 2월부터 516년 12월 3일까지의 성전완공기간에 성곽건축기간 52일을 더해볼 때 1월24일이 그 끝날임을 잠깐 설명했었다(에스라느헤미야).

신약의 세 이레는 주 후 1958년 3월 19일부터인데, 이 날은 큰 의미가 있다. 동년동월 하루 앞선 18일은 북방에서 소련 수상 후르시초프가 평화공존 정책을 들고 나와 세계 정치와 교회를 속이고 나온 날이다. 하나님은 북방에 궤휼정권에 맞서 싸울 무기를 주실 때 요한에게 지시하신 계시록을 이뢰자에게 해석케 하여 주신 것이다.

그러나 이 역사도 구약때와 같이 1974년까지 16년간 동역자들의 방해로 중단되었었지만(정통총회에서 이단이라 반대함), 학개ㆍ스가랴의 예언대로 1974년(유신은 구약의 다리오 정치와 동일) 9월 24일에 학개 2:10~23절대로 다시 성전건축을 하게 되어 1975년 5월 15일에 애굽 땅 중앙 제단(사 19:19)에 승리의 기호를 세우고 이 제단을 통하여 세계의 영적 이스라엘에게 임한 미혹과 흑암을 물리치고 깨우치되, 75년 8월 15일부터 1260일을 선포했을 때, 3년간 모든 예언서가 햇빛같이 밝아지게 되었다.

그 후로는 시련 기간인데 5개월이 오기까지 밤낮으로 마귀가 참소하나 스룹바벨은 다림줄만을 꼭 쥐고 비천하게 부르짖다가 북방환란이 오는 그 때(7월 15일)에 초막절의 축복이 한국에 나타나므로 대한민국은 선지 국가가 되어 세계 이스라엘을 살리게 되는 것이 9.24 제단을 주축으로 하는 초막절 동방역사의 대략적 요약이다.

슥 3:9-10 "내가 새 길 것을 새기며 이 땅의 죄악을 하루에 제하리라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날에 너희가 각각 포도나무와 무화과 나무 아래로 서로 초대하리라 하셨느니라"  

스가랴 4장의 예언이 이루어지므로 순금 등대 촛대교회가 세워지되, 세계적인 초막절 역사로 세계적인 순금등대가 된다.

기독교 종말은 촛대교회로 끝을 맺을 것이니 9ㆍ24에 나타난 예언의 등불을 들어야 구원이 있다는 것이다. 유대 교회가 그렇게 반대하던 나사렛 예수님이지만 어쨌건 영혼 구원을 얻으려면 예수님께 접붙어야 한다(요 15:1~, 롬 11:17).

또한 성령을 받으려면 천국 열쇠를 맡은 베드로에게 가서 한 단체가 되어야 성령 역사를 받을 수 있다(행 2:14~24). 정통들은 예수님과 베드로를(겉으로 볼 때에 보잘 것이 없다고) 무시했으나, 하나님의 예언이 성취된 것뿐이다(사 42:1~8). 종말에도 여호와 새 일이 미움을 당하지만 결국 큰 환란이 올 때 환란을 막을 제단은 9ㆍ24 제단뿐임을 세계는 깨닫게 될 것이다(학 2:23). "작은 일의 날이라고 멸시하는 자가 누구냐... 다림줄이 스룹바벨의 손에 있음을 보고 기뻐하리라"

요 17:17~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  
요 8:32~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하신대로, 학개서는 아버지께서 친히 기록케 하신 진리 말씀임을 멸시치 말자.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zion924.com



성 경 : 학개서 1장
제 목 : 성전건축에 대한 격려


1. 촛대 교회 건축 시기를 알려 주심 : 1~2

『 1 다리오 왕 이 년 유 월 곧 그달 초하루에 여호와의 말씀이 선지자 학개로 말미암아 스알디엘의 아들 유다 총독 스룹바벨과 여호사닥의 아들 대제사장 여호수아에게 임하니라 가라사대 2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여 이르노라 이 백성이 말하기를 여호와의 전을 건축할 시기가 이르지 아니하였다 하느니라 』 


모든 때와 기한(期限)은 아버지의 권한(權限)에 있으니(행 1:7), 하나님께서 알려 주시지 않으면 깨달을 자가 아무도 없다(암 3:7~). 성부 하나님은 십자가로 승리하신 예수님께 당신의 모든 권한을 넘겨 주셨다(계 5:1-10). 권한을 받으신 예수님께서 때가 이르러 학개서가 펼쳐질 즈음이 되자 한국에 유신 정부를 세우셨고, 예표 종(이뢰자)의 사명이 끝이 날 때 불러가셨고, 후에 말씀대로 '순'이라 하는 종에게 학개서를 깨닫게 하셨다(슥 4:12, 3:8). 동방역사는 이 날까지 책에 기록된 대로 이루어진 것뿐이다.

재림 주를 영접할 자는 말씀대로 촛대 교회를 건축해야 하기에 오늘 날의 흑암을 물리칠 방도는 예언서뿐이다(벧후 1:19).

구약의 성전 건축은 그 내용이 에스라서에 기록이 되었고, 성곽 건축은 느헤미야서에 기록이 되어 있다. 구약은 우리에게 거울 역할을 하니 그대로 이루어질 일들을 미리 보여 주신 감사한 책이다.

학개서를 증거하게 되다 보니 부득이 간증을 하게 된다. 불초 종이 1974.2.18일부터 충북 청원군 옥산면 금계 새일 교회에서 성회를 인도할 때에 비로소 학개서가 종말의 순의 역사인 것을 깨닫고 오늘날까지 계속하여 전파할 때에 모든 말씀이 밝아지게 되었다. 구약 종말에도 학개서로 새 출발하여 성전을 완공했듯이, 인간 종말에도 학개서로 새 출발하여 촛대 교회를 완공하게 되는 것이 다시 예언으로 성취될 신-구약의 메카니즘이다(사 46:10, 롬 15:4, 고전 10:6,11, 계 10:11). 누구든지 재림의 주님을 영접하려면 학개서 말씀에 격동을 받아야 한다. 이것은 알파와 오메가가 이어지는 다림줄의 역사이다.

  
2. 성전 공사를 독려함 : 3~11

『3 여호와의 말씀이 선지자 학개에게 임하여 가라사대 4 이 전이 황무하였거늘 너희가 이 때에 판벽한 집에 거하는 것이 가하냐 5 그러므로 이제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니 너희는 자기의 소위를 살펴 볼지니라 6 너희가 많이 뿌릴지라도 수입이 적으며 먹을지라도 배부르지 못하며 마실지라도 흡족하지 못하며 입어도 따뜻하지 못하며 일군이 삯을 받아도 그것을 구멍 뚫어진 전대에 넣음이 되느니라 7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니 너희는 자기의 소위를 살펴 볼지니라 8 너희는 산에 올라가서 나무를 가져다가 전을 건축하라 그리하면 내가 그로 인하여 기뻐하고 또 영광을 얻으리라 나 여호와가 말하였느니라 9 너희가 많은 것을 바랐으나 도리어 적었고 너희가 그것을 집으로 가져갔으나 내가 불어 버렸느니라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것이 무슨 연고뇨 내 집은 황무하였으되 너희는 각각 자기의 집에 빨랐음이니라 10 그러므로 너희로 인하여 하늘은 이슬을 그쳤고 땅은 산물을 그쳤으며 11 내가 한재를 불러 이 땅에, 산에, 곡물에, 새 포도주에, 기름에, 땅의 모든 소산에, 사람에게, 육축에게, 손으로 수고하는 모든 일에 임하게 하였느니라 』

사명자가 사명을 하지 않을 때에 하나님께서는 모든 재앙을 동원하여 (깨달으라고) 채찍질하신다는 것이다. 하나님이 동방 새 일 역사로 1958년 3월부터 1972년 8월 7일까지 예표적 역사를 하게 하셨으나 아직 열매가 있는 건 아니다. 왜냐하면 예표 때에는 학개서로 격동받았던 때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열매를 맺는 순의 역사는 학개, 스가랴의 역사를 통하지 않고서는 이루어질 수가 없는 것이다. 이는 구약 성민이 바벨론에서 돌아오긴 했는데, 때를 몰라서 주저할 때 보내신 선지자가 바로 학개, 스가랴였던 이치와 동일하다.

  
3. 남은 자들이 각성하고 착공함 : 12~15  

『 12 스알디엘의 아들 스룹바벨과 여호사닥의 아들 대제사장 여호수아와 남은 바 모든 백성이 그 하나님 여호와의 목소리와 선지자 학개의 말을 청종하였으니 이는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를 보내셨음을 인함이라 백성이 다 여호와를 경외하매 13 때에 여호와의 사자 학개가 여호와의 명을 의지하여 백성에게 고하여 가로되 나 여호와가 말하노니 내가 너희와 함께하노라 하셨느니라 하니라 14 여호와께서 스알디엘의 아들 유다 총독 스룹바벨의 마음과 여호사닥의 아들 대제사장 여호수아의 마음과 남은 바 모든 백성의 마음을 흥분시키시매 그들이 와서 만군의 여호와 그들의 하나님의 전(殿) 역사(役事)를 하였으니15 때는 다리오 왕 이 년 유 월 이십사 일이었더라 


본문의 말씀은 종말에 다시 이루어졌음을 증거한다. 하나님께서는 예표 종이 세상을 떠난 후, 새 일의 동방역사가 앞길을 몰라 방황, 주저하고 있을 때, 남은 새 일의 사명자들을 모아 그 마음을 흥분시키시고 격동시키사  1974년 6월 24일에 충남 보령군 미산 새 일 교회에서 학개서 1장을 이루는 성회를 가지도록 역가하셨다. 이는 사람이 계획하거나 노력해서 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과 강권역사로 따라가진 일일 뿐임을 증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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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경 : 학개 2장
제 목 : 촛대교회에 임할 하나님의 영광


  1. 굳세게 일할 것을 권면함 : 1~5

『 1 칠 월 곧 그 달 이십일 일에 여호와의 말씀이 선지자 학개에게 임하니라 가라사대 2 너는 스알디엘의 아들 유다 총독 스룹바벨과 여호사닥의 아들 대제사장 여호수아와 남은 백성에게 고하여 이르라 3 너희 중에 남아 있는 자 곧 이 전의 이전 영광을 본 자가 누구냐 이제 이것이 너희에게 어떻게 보이느냐 이것이 너희 눈에 보잘것이 없지 아니하냐 4 그러나 여호와가 이르노라 스룹바벨아 스스로 굳세게 할지어다 여호사닥의 아들 대제사장 여호수아야 스스로 굳세게 할지어다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이 땅 모든 백성아 스스로 굳세게 하여 일할지어다 내가 너희와 함께하노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5 너희가 애굽에서 나올 때에 내가 너희와 언약한 말과 나의 신이 오히려 너희 중에 머물러 있나니 너희는 두려워하지 말지어다 』

진리의 역사는 오직 한 길뿐이니 생명을 바쳐서 일해야 된다는 것이다. 여호수아 1:1~9절을 보면 출애굽 당시 광야에 남은 자에게 이르기를 요단 강을 건너려면 극히 담대해야 한다고 말씀하셨듯이, 천년왕국(가나안)을 앞둔 종말에도 동일한 것이다. 1974년 7월 15일 주간은 충남 온양읍에서 7월달 초막절 성회를 가졌고, 그 때 다니엘서 강의를 책자로 출판하여 새 일의 일꾼들이 공부를 하였다.

단 4:29- 큰 이적으로 건설되는 새 시대의 역사에서 다니엘이 왕의 꿈을 해석한지 12달 후부터 '한 이레'가 시작된 것은 매우 중요한 사건이다. 모든 역사는 여호와의 신으로 되는 역사이다. 인간이 끼어들 틈이 없다. 1974년 7월부터 12달이 지나면 1975년 7월이 된다. 1월 24일은 1260일이 끝나는 날자인데, 1월 24일에서 1260을 감산해보면 1975.8.15일이 나오게 된다. 따라서 74년 다니엘서를 깨닫고 12달이 지난 해인 75년이 한 이레의 출발인 것만은 확실한데, 정확한 날짜를 모를 때 1260일이 끝나는 1월 24일에서 1260일을 감산하게 되었던 것이다. 이것이 1975년 8월 15일 전 삼년반의 출발 날자가 되는 것이다.


  
2. 주님 재림 때 촛대 교회의 영광 : 6~9

『 6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조금 있으면 내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육지를 진동시킬 것이요 7 또한 만국을 진동시킬 것이며 만국의 보배가 이르리니 내가 영광으로 이 전에 충만케 하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8 은도 내 것이요 금도 내 것이니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9 이 전의 나중 영광이 이전 영광보다 크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내가 이곳에 평강을 주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

구약의 처음 성전인 솔로몬 성전도 그 영광이 크게 나타났지만 종말의 촛대 교회, 즉 재림의 주님을 영접시키는 9ㆍ24 성전보다는 영광이 적다는 것이다. 구약은 종말을 보여주시는 그림자적 역사이기 때문이다(히 10:1~).

9ㆍ24 성전은 진동시키는 날에 쓰이는 제단이다. 진동시킨다는 것은 열국의 보좌를 엎어버리는 역사요, 세상 강대국을 심판하는 역사요, 세상의 모든 군사력을 주의 권세 앞에 복종시키는 역사이다(21~23절). 이와 같은 진동의 역사는 예언서 여러 곳에서 증거하고 있으니

 "극렬한 풀무 불 같은 날"의 역사요(말 4:1), "여호와의 크로 두려운 날"의 역사요(말 4:5), "땅이 깨어지고 흔들리는 날"의 역사요(사 24:18~20), "재앙을 내리는 날"의 역사요(렘 19:3), "민족들이 도망하며 열방이 흩어지는 날"의 역사이다(사 33:3). 이 날을 위하여 마광한 살과 같이 연마되어 전통에 감추어져 있다가 저 무신론 북방이 내려오는 날!

사 60:1~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이는 네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위에 임하였음이니라  :7~ 게달의 양 무리는 다 네게로 모여지고 느바욧의 수양은 네게 공급되고 내 단에 올라 기꺼이 받음이 되리니 내가 영광의 집을 영화롭게 하리라"

하신 말씀대로 역사하게 된다. 세계를 살리는 순금 등대 촛대 교회의 영광은 인간의 머리로 가히 측랑할 수가 없다. 이 9ㆍ24 성전이 빛을 발하기 전에 세계는 먼저 인간 종말의 형국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이 때 북방은 파멸하는 역사로, 동방은 구원하는 역사로 등장하게 된다. 촛대 성전은 동방 땅 끝 해 돋는 곳에서부터 일어나게 된다.

이는 사 24:1~ "여호와께서 땅을 공허하게 하시며 황무하게 하시며 뒤집어엎으시고 그 거민을 흩으시리니  :14~ 무리가 소리를 높여 부를 것이며 여호와의 위엄을 인하여 바다에서부터 크게 외치리니 그러므로 너희가 동방에서 여호와를 영화롭게 할 것이라 땅 끝에서부터 노래하는 소리가 우리에게 들리기를 의로우신 자에게 영광을 돌리세" 하신 예언대로 된 일이다.

촛대란 어두움을 밝히는 것이 사명이다. 그러므로 환란 때에 일어날 촛대 교회의 사명은 흑암을 뚫고 영광을 나타내는 머릿돌, 다림줄의 말씀인 것이 분명하다. 어둠을 이기는 것은 빛 뿐인데, 빛은 진리 곧 말씀이기 때문이다. 이 역사를 죄통에 빠진 인간이 할 수 없는 것이니, 하나님이 직접 팔 벗고 나서시어 인간을 도구로만 쓰시는 역사이다.

감히 인간의 힘이 낄 자리가 없음을 말씀하실 때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신으로 되느니라" 말씀하셨다(슥 4:6). 우리는 "너희도 명령 받은 것을 행한 후에 이르기를 우리는 무익한 종이라 우리의 하여야 할 일을 한 것뿐이라 할지니라" 하신 말씀에 해당하는 "무익한 종"일 뿐이다. 종은 순종할 뿐 일은 주인이 하신다(눅 17:10).


  
3. 백성의 부정과 재앙의 원인 : 10~17

『 10 다리오 왕 이 년 구 월 이십사 일에 여호와의 말씀이 선지자 학개에게 임하니라 가라사대 11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니 너는 제사장에게 율법에 대하여 물어 이르기를 12 사람이 옷자락에 거룩한 고기를 쌌는데 그 옷자락이 만일 떡에나 국에나 포도주에나 기름에나 다른 식물에 닿았으면 그것이 성물이 되겠느냐 하라 학개가 물으매 제사장들이 대답하여 가로되 아니니라 13 학개가 가로되 시체를 만져서 부정하여진 자가 만일 그것들 중에 하나를 만지면 그것이 부정하겠느냐 제사장들이 대답하여 가로되 부정하겠느니라 14 이에 학개가 대답하여 가로되 여호와의 말씀에 내 앞에서 이 백성이 그러하고 이 나라가 그러하고 그 손의 모든 일도 그러하고 그들이 거기서 드리는 것도 부정하니라 15 이제 청컨대 너희는 오늘부터 이 전 곧 여호와의 전에 돌이 돌위에 첩놓이지 않았던 때를 추억하라 16 그때에는 이십 석 곡식 더미에 이른즉 십 석 뿐이었고 포도즙 틀에 오십 그릇을 길으려 이른즉 이십 그릇뿐이었었느니라 17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너희 손으로 지은 모든 일에 폭풍과 곰팡과 우박으로 쳤으나 너희가 내게로 돌이키지 아니하였었느니라 』

사명국가나 사명교회, 사명자의 가정에는 하나님의 특별한 다스림과 간섭이 있다. 성전을 건축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야 할 자들이 동족의 방해가 있다하여 전 역사를 중단하고 사생활로 돌아갔다는 것은 큰 잘못이기 때문에, 하나님은 재앙을 내렸는데도 백성은 깨닫지를 못했다(주전 536년에서 520년까지 16년간). 구약 때와 같이 종말도 성경대로 1958.3월 ~ 1974.2월까지 사명자들은 깨닫지를 못했던 것이다. 사명자에게 부정과 부패는 재앙을 받을 일이다. 알파 때부터 오메가까지 언제나 부패한 이스라엘은 축복에 참여할 수 없다는 원리는 철저히 지켜지기 때문이다.



4. 다리오왕 2년 9월 24일, 촛대교회 지대와 하나님의 인(印) : 18~23

『 18 너희는 오늘부터 이전(以前)을 추억하여 보라 구 월 이십사 일 곧 여호와의 전 지대(殿 地臺)를 쌓던 날부터 추억하여 보라 19 곡식 종자가 오히려 창고에 있느냐 포도나무, 무화과나무, 석류나무, 감람나무에 열매가 맺지 못하였었느니라 그러나 오늘부터는 내가 너희에게 복을 주리라 20 그 달 이십사 일에 여호와의 말씀이 다시 학개에게 임하니라 가라사대 21 너는 유다 총독 스룹바벨에게 고하여 이르라 내가 하늘과 땅을 진동시킬 것이요 22 열국의 보좌를 엎을 것이요 열방의 세력을 멸할 것이요 그 병거들과 그 탄 자를 엎드러뜨리리니 말과 그 탄 자가 각각 그 동무의 칼에 엎드러지리라 23 나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스알디엘의 아들 내 종 스룹바벨아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날에 내가 너를 취하고 너로 인(印)을 삼으리니 이는 내가 너를 택하였음이니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

인간 종말을 알려면 먼저 구약 종말을 자세히 알아야 한다. 구약은 종말을 거울로 보여주신 역사이기 때문이다. 동방 파사국의 세 명의 왕이 성전과 성곽 건축을 도와주었으니 이는 종말에도 동일할 것이다.

1. 고레스왕은 해방령을 내렸다. 종말에는 1961년 5월 16일 군사혁명이 고레스 정권과 같이 쓰이게 되었다.

2. 다리오왕은 성전 건축을 강권으로 도왔다. 종말 유신 정부 때 학개서가 성취 되었고, 유신 정치는 구약 다리오 왕과 같은 강력한 조서정치였다.

3. 아닥사스다왕은 성곽 건축을 도왔다. 종말에 북방이 내려올 때 동방역사에 함께 참여할 대통령이다.

계 7:2~ 해 돋는 데서 올라온 말세 종들의 외침 곧 하나님의 인의 역사로 이 땅에 예비된 왕권의 수를 채운다고 하셨다. 영혼 구원을 위해 갈릴리의 큰 빛을 발할 때 어부들이 예수님의 제자가 되었는데, 그 당시에 얼마나 무시를 당했는가를 생각해본다(사 9:1~3). 그러나 끝까지 순종했을 때 세계 민족이 구원을 얻는 이 큰 역사에 귀한 도구로 쓰임을 받게 된 것이 아닌가! 우리들도 이 말씀으로 인해 멸시를 받더라도 용기있게 돌진하여 세계 이스라엘에게 이 말씀을 다시 듣게 하여야 한다(계 10:11). 그리하여야만 종말의 사명용사들, 곧 하나님의 인(印) 맞은 자 144,000의 사명 용사를 일으킬 수가 있게 된다!

이사야 47:7절 말씀에.. "이스라엘의 구속자 거룩한 자이신 여호와께서 사람에게 멸시를 당하는 자, 백성에게 미움을 받는 자, 관원들에게 종이 된 자에게 이같이 이르시되 너를 보고 열왕이 일어서며 방백들이 경배(敬拜)하리니 이는 너를 택한 바 신실한 나 여호와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를 인함이니라"  하셨다.

환란, 핍박은 도리어 축복의 영광이 될 것이니, 옥중의 바울이 세상을 위로해던 것처럼, 종말의 사명용사들도 천상의 힘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며 사명감당을 해야할 것이다.
아    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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촛대교회 목회자에 대하여

촛대교회라는 것은 흑암이 온 땅을 덮을 때에 빛의 등대가 되는 교회를 가르친 것이니, 촛대교회의 강단은 마귀의 흑암을 뚫고 나가는 교회를 말한다. 이날까지 교회는 원죄와 자범죄로 흑암의 권세 잡은 마귀 지배를 받던 영들을 중생시켜 천국으로 인도하는 것을 목적 둔 것이요, 촛대교회는 마귀가 죄가 없는 자라도 흑암으로 덮고 나올 수 있는 권리를 받고 나오는 때에 빛의 등대이니 이것이 마지막 인간 종말의 영계라는 것이다.


에덴 동산의 아담 하와가 죄가 없어도 마귀로 미혹을 시켜 본 일은 그 미혹을 이기면 네 몸이 영생을 하고 이기지 못하면 네 몸이 죽는다는 법을 놓고 시험해 본 것이다.


그와 같이 살아서 새 시대에 가는 에덴 축복 받을 하나님의 자녀는 다시 한번 마귀 흑암으로 미혹을 시켜 보는 시기를 인류 종말의 세계를 덮는 흑암이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촛대교회 목회자는 말씀이 완전히 밝아서 강단에서 예배를 인도할 때 한마디 말도 혼선이 없는 변론으로 증거하되 흑암의 세력이 물러가도록 하는 말씀 권세가 있어야만 된다. 말씀 권세라는 것은 하나님 말씀의 비밀을 정확히 증거할 때 하나님의 권세 역사가 그 말씀을 통하여 같이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촛대교회는 속죄 구령의 진리를 중심한 것이 아니고 그 몸이 살아서 새 시대를 정복하는 목적을 두고 움직이는 진리 운동이니 만큼 이 진리에 조금도 혼선이 없는 자가 되어야만 하나님은 그 교회에 역사를 내리므로 재앙이 들어오지 못하는 교회가 된다.


다음은 자신이 변화성도의 인격을 하나님께로 받으므로 변화 성결이라는 체험을 가지는 동시에 아무런 일이라도 거기에 압력을 받지 않는 인격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것은 은사로 말미암아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고 권세 새 힘으로 이루어지는 인격이니 변화성도의 인격을 말한다.


누구든지 사단의 압력을 받는 인격이라면 도저히 촛대 교회의 목회를 못할 것은 흑암 중에 남은 교회를 일으킬 자격이 없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은혜시대에는 중생을 받은 자라면 죽은 영들이 살아나는 은혜 역사를 할 수 있되 금일 은혜를 받은 교회를 흑암으로 까불어보는 때이니 만큼 자신이 흑암을 뚫고 나가는 자격을 받는 자가 돼야만 주님 올 때까지 흑암 중에서 교회를 지켜 나갈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촛대교회 목회자는 언제나 쉬지 않고 노력할 수 있는 영력을 받아야만 된다. 왜냐하면 전쟁이 나는 그 때에 군대가 쉴 수 없이 맘을 놓지 못하고 싸울 수 있는 인내력이 있어야만 자격이 있는 것과 같이 마지막 환란 때 싸움에 승리하는 용사적인 영계에 들어간 자라야 남은 촛대교회의 종이 될 수가 있다.


그러므로 계시록에 촛대교회 사자는 믿음으로 된다는 말이 없이 이겨야만 된다고 하였다. 다시 말하면영혼 구원은 믿음에 있고 환란 가운데 남은 자가 되는 것은 이기는 자만이 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제 촛대교회 사자에게 준 말씀대로 읽고 듣고 지킬 말씀은 계시록의 다림줄의 진리요 선지서일 것이다. 만일 이러한 일이 없다면 아무런 열매 없는 나무가 되므로 찍힘을 당하는 나무가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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