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24일 일요일

다니엘 8장 : 구약 종말의 4대 강국


다니엘 8장 : 구약 종말의 4대 강국
1 나 다니엘에게 처음에 나타난 이상 후 벨사살 왕 삼 년에 다시 이상이 나타나니라 2 내가 이상을 보았는데 내가 그것을 볼 때에 내 몸은 엘람도 수산 성에 있었고 내가 이상을 보기는 을래 강변에서니라 3 내가 눈을 들어 본즉 강가에 두 뿔 가진 숫양이 섰는데 그 두 뿔이 다 길어도 한 뿔은 다른 뿔보다도 길었고 그 긴 것은 나중에 난 것이더라 4 내가 본즉 그 숫양이 서와 북과 남을 향하여 받으나 그것을 당할 짐승이 하나도 없고 그 손에서 능히 구할 이가 절대로 없으므로 그것이 임의로 행하고 스스로 강대하더라





제 8장은 7장을 더욱 잘 믿게 하기 위하여 보여주심이다. 이는 구약을 통하여 종말을 보여주시는 하나님의 모략 중 하나이다(사 46:10). 구약 종말에도 4대 강국이 있었는데, 이는 신약 종말에 나타날 4대 강국의 거울이다. 고로 우리는 구약을 자세히 봄으로써 인간 종말에 되어질 일들을 올바로 깨달을 수 있다. '작은 뿔'은 다니엘 7장, 8장과 계시록 17장에 예언되어 있는데(단 7:8,11, 8:9. 계 17:11), 구약의 '작은 뿔'을 앎으로써 인간 종말의 '작은 뿔'을 똑바로 볼 수 있는 것이다.

헬라 4분국 중 4째 나라의 실루커스 왕조는 구약 때의 '작은 뿔'로서 계시록 17장에 나타난 '8째 왕'을 예표한다. 실루커스 왕조의 8대 손인 '안티오커스 에피파네스'는 당시의 최대 궤휼자로 예루살렘을 파괴하고(성전훼파 : 2300주야), 제단에 돼지 피를 뿌리고 예배를 금지하였다. 이와 같은 일이 종말에도 발생한다는 것이다. 예수님은 이를 들어 "너희가 선지자 다니엘의 말한 바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 것을 보거든 (읽는 자는 깨달을진저)"라고 말씀하셨다. 종말의 거룩한 강단은 기독교인데 기독교 안에 미운 물건이 섬으로써 인류는 종말을 맞이한다는 뜻이다.

히 10:1 “율법은 장차 오는 좋은 일의 그림자요 참 형상이 아니므로...” 하셨듯이, 구약 모든 말씀은 종말을 사는 우리에게는 절대적인 양식이 된다(롬 15:4∼, 사 46:10). 이것이 다니엘 8장을 이 시대에 다시 읽고 예언해야 하는 이유가 된다.

  
1. 수양의 시대가 올 것을 예언함(주전 539∼332) : 1~4

『 1 나 다니엘에게 처음에 나타난 이상 후 벨사살 왕 삼 년에 다시 이상이 나타나니라 2 내가 이상을 보았는데 내가 그것을 볼 때에 내 몸은 엘람도 수산 성에 있었고 내가 이상을 보기는 을래 강변에서니라 3 내가 눈을 들어 본즉 강가에 두 뿔 가진 숫양이 섰는데 그 두 뿔이 다 길어도 한 뿔은 다른 뿔보다도 길었고 그 긴 것은 나중에 난 것이더라 4 내가 본즉 그 숫양이 서와 북과 남을 향하여 받으나 그것을 당할 짐승이 하나도 없고 그 손에서 능히 구할 이가 절대로 없으므로 그것이 임의로 행하고 스스로 강대하더라 』

다니엘에게 보인 이상인데, 두 뿔 가진 수양은 '메대'와 '파사' 나라가 일어날 것에 대한 예언이다. 나중에 난 뿔이 길다는 것은 파사의 힘이 강할 것을 가리킨다. 단 5:30~ 메대 왕 다리오와 파사 왕 고레스가 바벨론을 쳐서 이긴 후, 처음 2년간은 다리오가 왕노릇 하다가 고레스에게 왕권이 넘어가면서 병합한 두 나라를 파사제국이라 칭했다. 주전 538년에 고레스의 해방령으로 유대인들은 고국에 돌아오게 되었는데, 수양의 시대가 오므로 70년 간의 포로 생활을 끝내고 예루살렘 성전 건축이 시작된 것이다.

  
2. 수염소 시대에 4분국될 것을 예언함 : 5~8

『 5 내가 생각할 때에 한 숫염소가 서편에서부터 와서 온 지면에 두루 다니되 땅에 닿지 아니하며 그 염소 두 눈 사이에는 현저한 뿔이 있더라 6 그것이 두 뿔 가진 숫양 곧 내가 본 바 강가에 섰던 양에게로 나아가되 분노한 힘으로 그것에게로 달려가더니 7 내가 본즉 그것이 숫양에게로 가까이 나아가서는 더욱 성내어 그 숫양을 땅에 엎드러뜨리고 짓밟았으나 능히 숫양을 그 손에서 벗어나게 할 이가 없었더라 8 숫염소가 스스로 심히 강대하여 가더니 강성할 때에 그 큰 뿔이 꺾이고 그 대신에 현저한 뿔 넷이 하늘 사방을 향하여 났더라 』

수염소는 20절에서 '헬라'라 했고, 수양은 '메대와 파사'라 풀어주었다. 숫염소에게 난 큰 뿔은 '알렉산더 대왕'을 뜻하는데(주전 356∼323) 이 사람은 애굽, 수리아, 메대 파사, 인도까지를 점령하며 동서간에 세력을 확장하였으며 수많은 알렉산드리아 도시문명을 남긴 자이다. 그러나 그는 바벨론에서 33세의 일기로 주독에 의해 사망하였다. "큰 뿔이 꺽임"은 알렉산더의 죽음을 뜻하고, 거기서 "현저한 뿔 넷"이 하늘 사방을 향하여 났다 함은 그의 신하 네 사람이 헬라를 분할하여 각각 나라를 세울 것을 예언한 것이다.

① 돌래미(Ptalemy) : 애굽, 구레네, 수리아, 소아시아 남쪽을 차지하여 통치한 마케도니아 왕조의 왕(재위 323∼285년 마케도니아인 라고스의 아들 알렉산더 왕의 친구). 주전 323년에 애굽의 지사가 되었고, 주전 305년 그 땅에 마케도니아 왕국을 창건함 (323-30).
② 리시마커스(Lysimachus) : 트레이스, 비두니아 일부, 부리기아, 무시야 등을 지배함 (273-39).
③ 캣산더(cassander) : 마케도니아, 헬라를 관할함 (270-31).
④ 실루커스(Seleucus) : 유브라데스, 인도 접경까지 관할함 (312∼65년).

  
3. 넷째 뿔에서 작은 뿔이 나와 2300주야 성소를 더럽힐 것을 예언: 9~14

『 9 그 중 한 뿔에서 또 작은 뿔 하나가 나서 남편과 동편과 또 영화로운 땅을 향하여 심히 커지더니 10 그것이 하늘 군대에 미칠만큼 커져서 그 군대와 별 중에 몇을 땅에 떨어뜨리고 그것을 짓밟고 』

작은 뿔이란 넷째 왕조인 실루커스 왕조의 제8세 손 '안티오커스 에피파네스'를 가리키는데, '작다'는 것은 왕자적인 품위를 지니지 못한 자임을 뜻한다(안티오커스 3세의 아들 실루커스는 필로파트로의 동생임). 그러나 그는 애굽, 파사, 아메니아, 유다 땅까지 점령하였다. 이로 볼 때 종말의 작은 뿔도 세상 사람들에게 주목을 끌지 못하고 조용히 묻혀 있다가 경각간에 등장하여 많은 사람과 궤휼로 친합할 자이다.

후대에 유대 마카비 시대에 '안티오커스 에피파네스'가 많은 성도들을 죽였는데, 예컨대 제사장 엘르아살과 그의 아들 일곱을 우상에게 절하지 않는다고 차례로 죽이는 등 그의 교만은 극도로 치닫게 되었다.

『 11 또 스스로 높아져서 군대의 주재를 대적하며 그에게 매일 드리는 제사를 제하여 버렸고 그의 성소를 헐었으며 12 범죄함을 인하여 백성과 매일 드리는 제사가 그것에게 붙인 바 되었고 그것이 또 진리를 땅에 던지며 자의로 행하여 형통하였더라 13 내가 들은즉 거룩한 자가 말하더니 다른 거룩한 자가 그 말하는 자에게 묻되 이상에 나타난 바 매일 드리는 제사와 망하게 하는 죄악에 대한 일과 성소와 백성이 내어준 바 되며 짓밟힐 일이 어느 때까지 이를꼬 하매 14 그가 내게 이르되 이천삼백 주야까지니 그 때에 성소가 정결하게 함을 입으리라 하였느니라 』

11∼14절은 주전 168년에 성전을 침략하고, 주민을 강제로 개종시키고, 하나님을 훼방하며, 성전에 제우스(주피터) 신을 세워 2300주야까지 종교를 탄압할 사실을 예언한 것이다. 이것은 에피파네스가 주전 171∼165년까지 6년 반 동안 성전을 더럽힘으로써 성취되었다. 그 때에 유대 독립 운동가 마카비가 수리아 군대를 구축하고 독립한 후에 성전을 청결케 하였다. 그 후로부터 유대인은 이 날을 수전절로 지켜오고 있다(요 1:22).
마카비는 “철장”이란 뜻이다.

 철장 권세란!

① 단 2:34, 45 : 사람의 손으로 아니하고 산에서 뜨인 돌이(예수님이 머릿돌) 우상의 발을 부숴뜨리는 역사이다.
② 단 3:19∼28절 : 칠 배나 뜨거운 풀무불 속에서도 피해가 없는 역사이다. 
세 친구는 뜨인 돌 예수님을 위하여 싸웠기에 권세역사의 종이 되었다.
③ 단 4:22∼25절 : 땅 중앙 나무를 베고 인생 중에 지극히 높은 자가 인간 나라를 다스리는 역사이다. 예수님은 인생 중에 지극히 높으신 만 왕의  왕이요, 순교자와
변화 성도는 분봉 왕이다(계 20:4∼ 1차 부활에 참예할 복 있는 자들).
④ 단 5:25절 : '메네 메네 데겔 우바르신'의 역사이다. 예수님은 구약과 같이 종말의 바벨론을 멸망시키시고
(계 18장그리스도의 나라를 세우신다.
⑤ 단 6:22절 : 사자의 입이 봉해지는 역사이다. 사자 같은 공산당도 당할 수 없는 말세 종들의 권세이다.
⑥ 단 7:22절 : 때가 이르매 성도가 나라를 얻는 역사이다.
⑦ 단 10:4절 :
 세 이레 전쟁이 끝나는 1월 24일로 마감되는 공중 재림역사 역사이다(성전건축 12월 3일+성곽건축 52일=1월 24일).
⑧ 단11:44절 : 동북에서부터 들리는 권세 소문의 역사이다. 이로 인해 북방왕이 번민하고 애굽인들은 떨게 된다(사 19:17∼).
⑨ 단 12:1절 : 대군 미가엘이 일어나는 역사이다.
⑩ 계 2:26절 :
 “이기는 자와 끝까지 내 일을 지키는 그에게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리니 그가 철장을 가지고 저희를 다스려 질그릇 깨뜨리는 것과 같이 하리라”하신 역사!
⑪ 슥 4:7절 : “큰 산아 네가 무엇이냐 네가 스룹바벨 앞에서 평지가 되리라 그가 머릿돌을 내어 놓을 때에 무리가 외치기를 은총, 은총이 그에게 있을지어다” 하신 역사!
⑫ 슥 9:13절 : 유다로 당긴 활을 삼고 에브라임으로 먹인 살을 삼아 헬라 자식을 치는 역사!

세계에서 제일 큰 권세가 예수님의 철장권세인데 그 권세를  1974년 9월 24일 제단에 주셨다(슥 4:7∼10, 학 2:10∼23, 사 19:18∼23). 구약 때 예루살렘 교회가  궤휼자에게 망하였듯이 신약교회 종말에도 이와 같이 되는데 알곡으로 예정되어 있는 모든 자들을 살려내기 위해 친히 주시는 권세가 바로 철장권세인 것이다. 
철장권세에 대한 관련문서!

  
4. 이상(묵시)의 해석을 보이심(예수님의 승리) : 15~27

『 15 나 다니엘이 이 이상을 보고 그 뜻을 알고자 할 때에 사람 모양 같은 것이 내 앞에 섰고 16 내가 들은즉 을래 강 두 언덕 사이에서 사람의 목소리가 있어 외쳐 이르되 가브리엘아 이 이상을 이 사람에게 깨닫게 하라 하더니 17 그가 나의 선 곳으로 나아 왔는데 그 나아올 때에 내가 두려워서 얼굴을 땅에 대고 엎드리매 그가 내게 이르되 인자야 깨달아 알라 이 이상은 정한 때 끝에 관한 것이니라 18 그가 내게 말할 때에 내가 얼굴을 땅에 대고 엎드리어 깊이 잠들매 그가 나를 어루만져서 일으켜 세우며 19 가로되 진노하시는 때가 마친 후에 될 일을 내가 네게 알게 하리니 이 이상은 정한 때 끝에 관한 일임이니라 20 네가 본 바 두 뿔 가진 숫양은 곧 메대와 바사 왕들이요 21 털이 많은 숫염소는 곧 헬라 왕이요 두 눈 사이에 있는 큰 뿔은 곧 그 첫째 왕이요 22 이 뿔이 꺾이고 그 대신에 네 뿔이 났은즉 그 나라 가운데서 네 나라가 일어나되 그 권세만 못하리라 』

이 일들은 진노하시는 때(정한 때=합 2:1~3)가 마친 후에 될 일이다. 20∼27절은 8∼14절까지를 해석함이다.

『 23 이 네 나라 마지막 때에 패역자들이 가득할 즈음에 한 왕이 일어나리니 그 얼굴은 엄장하며 궤휼에 능하며 24 그 권세가 강할 것이나 자기의 힘으로 말미암은 것이 아니며 그가 장차 비상하게 피괴를 행하고 자의로 행하여 형통하며 강한 자들과 거룩한 백성을 멸하리라 25 그가 꾀를 베풀어 제 손으로 궤휼을 이루고 마음에 스스로 큰 체하며 또 평화한 때에 많은 무리를 멸하며 또 스스로 서서 만왕의 왕을 대적할 것이나 그가 사람의 손을 말미암지 않고 깨어지리라 』

23절 - 에피파네스는 아풀로니우스를 예루살렘에 보내어 거짓되이 평화를 말하다가 후에 갑자기 쳐서 많은 사람을 죽이고 성소를 더럽혔으니, 곧 구약 교회의 궤휼자요, 적그리스도이다(구약 작은 뿔). '패역자'란 부패한 종교 지도자들을 말함인데, 20세기 종말에도 다니엘서대로 패역자들이 득실거리고 있다. 북방의 궤휼정책에 미혹되어 기독교는 극도로 부패했다고 본다. 세계교회협의회(W.C.C.)란 커다란 미혹의 단체인데, 우리가 이 큰 대회에 참여할 수 없음은 이들은 바로 습 3:18절의 '가증한 큰 대회'를 이루는 자들이기 때문이다. '대회'는 'W.C.C.'요, 우리는 대회를 인하여 근심하는 자들이니 바로 말세에 역사할 종들이다.

1974년도에 개최된《엑스풀로 74》는 초 교파적인 에큐메니칼 성향의 운동으로서 용공주의 지도자까지도 얼마든지 참석했던 대회이다. 이제는 기독교를 까부수겠다가 아니라, 아예 손잡고 '하나되자'는 모토를 들고 나오는 것이 공산당 원수들의 궤휼이므로 '화평의 복음'으로써는 그들을 도지히 이길 수 없는 시대가 오고 말았다. 고로 환난 때는 애굽 땅 중앙제단에서 나가는 '철장권세'가 아니면 누구든지 짐승의 피해를 당할 수밖에 없는 난국이 오는 것이다.

1974년 현재 89개 국가에 공산당원이 득실거리며, 궤휼정치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아 있다. 이러한 때 '협상'이라는 것은 죽음을 의미한다.과거나 미래나 협상은 '쑥물'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렘 23:15). 우리는 만 왕의 왕을 대적하는 단체가 되지 말아야 하며(8:25∼), 그들과 손조차 잡지 말아야 한다. 우리는 오로지 위에서 오는 권세를 받는 단체가 되어야 한다(계 11:1∼12).

 
※ W.C.C. 중앙 위원 명단 :
1. 알렉시드 감독(소련)    2. 티볼 바타 감독(헝가리)    3. NF 빈도 목사(루마니아)    4. V 보로보이 대주교(소련)   5. JL 호르마드카 목사(체코) 6. 저스틴 대주교(루마니아)   7. 졸 탄 칼디(헝가리)     8. 니코딤 대사교(소련)    9. 알렉산더 쉬스킨스(소련)이들은 1968년 웁살라 4회 총회에서 “교회는 민중 조직으로서 혁명 대열에 참석하고 주도해야 할 것”을 주장하였다.

W.C.C. 총회문서 클릭하라!  양심이 있는 자들은 여기에 공개된 내용을 볼 때 더 이상 W.C.C.나 그 산하단체에 몸담고 있는 것이 죄악임을 깨달을 것이다.


『 26 이미 말한바 주야에 대한 이상이 확실하니 너는 그 이상을 간수하라 이는 여러 날 후의 일임이니라 27 이에 나 다니엘이 혼절하여 수일을 앓다가 일어나서 왕의 일을 보았느니라 내가 그 이상을 인하여 놀랐고 그 뜻을 깨닫는 사람도 없었느니라 』

구약 때 이 큰 묵시를 깨닫는 사람이 하나도 없을 때 다니엘 1명을 통하여 열어주셨듯이, 종말에도 온 천하를 호리는 궤휼의 시대가 도래할 때 하나님은 다니엘 같은 '한 제단'(학 2:6~7. 사 19:18~20)을 통하여 신약종말에 되어질 모든 예언을 나라와 백성과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케 하시는 것이다.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headstone924.n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