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2일 수요일

에스겔 15장 : 열매 없는 포도나무

(에스겔)서는 (예레미야)서와 같이 (이사야)서의 참고서와 같습니다. 
기독교 종말에 일어날 일들을 본문을 읽기만 하여도 알수 있는 참고서와 같은 것입니다. 

에스겔 15장 : 열매 없는 포도나무










에스겔 15장 : 열매 없는 포도나무 


1.무익한 포도나무의 비유(요15장):1-5

1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인자야 ! 포도나무가 모든 나무보다 나은 것이 무엇이랴 삼림 중 여러 나무 가운데 있는 그 포도나무 가지가 나은 것이 무엇이랴 
3 그 나무를 가지고 무엇을 제조할 수 있겠느냐 그것으로 무슨 그릇을 걸 못을 만들 수 있겠느냐 ? 
4 불에 던질 화목이 될 뿐이라 불이 그 두 끝을 사르고 그 가운데도 태웠으면 제조에 무슨 소용이 있겠느냐 ? 
그것이 온전할 때에도 아무 제조에 합당치 않았거든 하물며 불에 살라지고 탄 후에 어찌 제조에 합당하겠느냐 ?



2.무익한 예루살렘 거민들(교인들):6-8

6 그러므로 주 여호와 내가 말하노라 내가 수풀 가운데 포도나무를 불에 던질 화목이 되게 한 것같이 내가 예루살렘 거민도 그같이 할지라 
내가 그들을 대적한즉 그들이 그 불에서 나와도 불이 그들을 사르리니 내가 그들을 대적할 때에 너희가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내가 그 땅을 황무케 하리니 이는 그들이 범법함이니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시니라


"내가 수풀 가운데 포도나무를 불에 던질 화목이 되게 한 것같이 내가 예루살렘 거민도 그같이 할지라"(겔15:6)


요한복음 15:1-6 (참 포도나무이신 예수님)

내가 참 포도나무요 내 아버지는 그 농부라 2 무릇 내게 있어 과실을 맺지 아니하는 가지는 아버지께서 이를 제해버리시고 무릇 과실을 맺는 가지는 더 과실을 맺게 하려 하여 이를 깨끗케 하시느니라 3 너희는 내가 일러 준 말로 이미 깨끗하였으니 4 내 안에 거하라 나도 너희 안에 거하리라 가지가 포도나무에 붙어 있지 아니하면 절로 과실을 맺을 수 없음 같이 너희도 내 안에 있지 아니하면 그러하리라 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6 사람이 내 안에 거하지 아니하면 가지처럼 밖에 버리워 말라지나니 사람들이 이것을 모아다가 불에 던져 사르느니라

포도나무의 목적은 열매를 맺는 것입니다.열매가 없는 포도나무는 불에 던져질 뿐입니다.

하나님께서 아담을 지으시고 에덴을 맡기셨을때 아담은 참 포도나무로 지음을 받았습니다.그러나 그가 하나님의 말씀을 버리고 뱀(사단)의 말을 받아들였을때 그는 변질되었고 열매를 맺을 수 없는 들포도가 되었습니다.하나님께서 싫어하시는 것은 "변질 되는 것"입니다.택함받은 유다가 변질되는 것은 말씀을 불순종하고 우상을 따라가기 때문입니다.누구든지 참 포도나무되신 예수님안에 거하지 않으면 열매를 맺을 수 없습니다."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요15:5)하셨습니다. 


이사야 5:1-7 (들 포도가 된 이스라엘과 유다)

내가 나의 사랑하는 자를 위하여 노래 하되 나의 사랑하는 자의 포도원을 노래하리라 나의 사랑하는 자에게 포도원이 있음이여 심히 기름진 산에로다 땅을 파서 돌을 제하고 극상품 포도나무를 심었도다 그 중에 망대를 세웠고 그 안에 술틀을 팠었도다 좋은 포도 맺기를 바랐더니 들 포도를 맺혔도다 3 예루살렘 거민과 유다 사람들아 구하노니 이제 나와 내 포도원 사이에 판단하라 
4 내가 내 포도원을 위하여 행한 것 외에 무엇을 더할 것이 있었으랴 내가 좋은 포도 맺기를 기다렸거늘 들포도를 맺힘은 어찜인고 
이제 내가 내 포도원에 어떻게 행할 것을 너희에게 이르리라 내가 그 울타리를 걷어 먹힘을 당케 하며 그 담을 헐어 짓밟히게 할 것이요 내가 그것으로 황무케 하리니 다시는 가지를 자름이나 북을 돋우지 못하여 질려와 형극이 날 것이며 내가 또 구름을 명하여 그 위에 비를 내리지 말라 하리라 하셨으니 대저 만군의 여호와의 포도원은 이스라엘 족속이요 그의 기뻐하시는 나무는 유다 사람이라 그들에게 공평을 바라셨더니 도리어 포학이요 그들에게 의로움을 바라셨더니 도리어 부르짖음이었도다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극 상품 포도나무로 심으셨는데 이들은 말씀을 떠나고 불순종하므로 들포도 열매를 맺게 되었습니다.이 시대 종말의 때에도 사단 마귀는 참 포도나무인 은혜받은 교회(구원받은 개인)가 들 포도가 되어 열매를 맺지 못하도록 공격합니다.하나님의 말씀을 타협하여 다원론의 우상(WCC)을 따라가면 열매없는 쭉정이가 되어 불에 던져지게 됩니다.이 시대 마귀의 모든 미혹을 물리치고 극 상품 포도 열매로 남기 위해서는 예언의 말씀(계시록과 예언서)의 등불을 들어야 합니다.세상은 이미 다섯째 천사의 나팔과 함께 무저갱에서 올라온 연기(계9:1-2,영적 흑암)로 어두워져서 예언의 말씀이 아니고는 흑암을 뚫고 나갈 수 없게 되었습니다.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headstone924.n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