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일 목요일

에스겔 2장 : 선지자의 급무

에스겔  2장 : 선지자의 급무

1 그가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 일어서라 내가 네게 말하리라 하시며 말씀하실 때에 그 신이 내게 임하사 나를 일으켜 세우시기로 내가 그 말씀하시는 자의 소리를 들으니 3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내가 너를 이스라엘 자손 곧 패역한 백성 나를 배반하는 자에게 보내노라 그들과 그 열조가 내게 범죄하여 오늘날까지 이르렀나니 이 자손은 얼굴이 뻔뻔하고 마음이 강퍅한 자니라 내가 너를 그들에게 보내노니 너는 그들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이 이러하시다 하라 그들은 패역한 족속이라 듣든지 아니 듣든지 그들 가운데 선지자 있은 줄은 알지니라   







에스겔  2장 : 선지자의 급무


1.말씀을 들으라:1,2

1 그가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 일어서라 내가 네게 말하리라 하시며 
말씀하실 때에 그 신이 내게 임하사 나를 일으켜 세우시기로 내가 그 말씀하시는 자의 소리를 들으니  


2.말씀을 전하라:3-5

3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내가 너를 이스라엘 자손 곧 패역한 백성 나를 배반하는 자에게 보내노라 그들과 그 열조가 내게 범죄하여 오늘날까지 이르렀나니 
이 자손은 얼굴이 뻔뻔하고 마음이 강퍅한 자니라 내가 너를 그들에게 보내노니 너는 그들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이 이러하시다 하라 
그들은 패역한 족속이라 듣든지 아니 듣든지 그들 가운데 선지자 있은 줄은 알지니라  


3.담대하라:6,7

인자야 ! 너는 비록 가시와 찔레와 함께 처하며 전갈 가운데 거할지라도 그들을 두려워 말고 그 말을 두려워 말지어다 그들은 패역한 족속이라도 그 말을 두려워 말며 그 얼굴을 무서워 말지어다 
그들은 심히 패역한 자라 듣든지 아니 듣든지 너는 내 말로 고할지어다  


4.재앙의 책을 먹고 준비하라(계10:9-11):8-10

인자야 ! 내가 네게 이르는 말을 듣고 그 패역한 족속 같이 패역하지 말고 네 입을 벌리고 내가 네게 주는 것을 먹으라 하시기로 
9 내가 보니 한 손이 나를 향하여 펴지고 그 손에 두루마리 책이 있더라 
10 그가 그것을 내 앞에 펴시니 그 안팎에 글이 있는데 애가와 애곡과 재앙의 말이 기록되었더라


"그들은 심히 패역한 자라 듣든지 아니 듣든지 너는 내 말 고할지어다"(겔2:7)
짧은 본문 말씀에 "패역" 이라는 말이 6번이나 반복해서 나옵니다.
"패역(rebellious)"은 "사람으로서 마땅히 하야야 할 도리에 어긋나고 순리를 거슬러 불순함"의 뜻입니다. 이 말씀은 하나님의 택하심을 받은 유다가 하나님앞에 얼마나 악을 행하며 우상 숭배와 불순종의 죄를 저질렀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결국에는 하나님의 대적국가인 바벨론에 유다가 포로로 맡겨져 하나님의 훈련을 받게 됩니다.그러나 하나님께서는 패역한 유다를 포기하지 않으시고 계속해서 선지자들을 보내셔서 죄를 회개하고 다시 하나님께 돌아오도록 호소하고 계십니다. 이것이 에스겔을 부르신 하나님의 목적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에스겔에게 먼저 말씀을 듣고
말씀을 전하되 "패역한 그들이 듣든지 아니 듣든지 내 말(하나님의 말씀)로 고하라"하십니다.
"고하되 두려워 말고 담대히 전하라"고 말씀하십니다.

이 시대 많은 사람들이 종말을 말하며 하나님의 말씀(기록된 성경)대로 고하지 않고 "자기들의 이상과 마음의 생각"대로 전하는 자들이 많습니다. 다들 성경을 인용하고 하나님을 말씀하고 예수님을 말씀합니다. 너무 그럴듯하여 모두 하나님의 말씀처럼 들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그럴듯하여도 말씀에서 벗어난 것, 말씀에서 본 것이 아닌것은 마귀에게서 온 것입니다. 성경의 예언은 이미 계시록과 선지서를 통해서 "반드시 속히 될 일"(계1:1)에 대해서 다 말씀하셨습니다. 자기 마음에서 나는 대로 예언하는 자,자기 심령을 따라 예언하는 자들을 주의하라고 이미 말씀하셨습니다.

"기록한 말씀밖에 넘어가지 말라(고전4:6)"고 하셨습니다.
"예언의 말씀(계시록과 예언서)을 더하거나 뺄" 수도 없습니다.
"이미 하나님께서 빠진 것이 없이"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 떠는 자"들만을 권고 하십니다.
여호와의 말씀을 인하여 떠는 자들아 그 말씀을 들을지어다(사66:5)
조금이라도 성경에서 벗어난 말을 하는 것은 "마귀의 미혹"입니다.

에스겔 13:2,3 "2 인자야 ! 너는 이스라엘의 예언하는 선지자를 쳐서 예언하되 자기 마음에서 나는 대로 예언하는 자에게 말하기를 너희는 여호와의 말씀을 들으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본 것이 없이 자기 심령을 따라 예언하는 우매한 선지자에게 화 있을진저


고전 4:6 "6 형제들아 내가 너희를 위하여 이 일에 나와 아볼로를 가지고 본을 보였으니 이는 너희로 하여금 기록한 말씀 밖에 넘어가지 말라 한 것을 우리에게서 배워 서로 대적하여 교만한 마음을 먹지 말게 하려 함이라


요한 계시록 22:18,19 "18 내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듣는 각인에게 증거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이것들 외에 더하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그에게 더하실 터이요  19 만일 누구든지 이 책의 예언의 말씀에서 제하여 버리면 하나님이 이 책에 기록된 생명나무와 및 거룩한 성에 참여함을 제하여 버리시리라


이사야 34:16 "16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


이사야 66:2,4,5 "2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의 손이 이 모든 것을 지어서 다 이루었느니라 무릇 마음이 가난하고 심령에 통회하며 나의 말을 인하여 떠는 자 그 사람은 내가 권고하려니와...4 나도 유혹을 그들에게 택하여 주며 그 무서워하는 것을 그들에게 임하게 하리니 이는 내가 불러도 대답하는 자 없으며 내가 말하여도 그들이 청종하지 않고 오직 나의 목전에 악을 행하며 나의 기뻐하지 아니하는 것을 택하였음이니라 하시니라  5 여호와의 말씀을 인하여 떠는 자들아 그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르시되 너희 형제가 너희를 미워하며 내 이름을 인하여 너희를 쫓아내며 이르기를 여호와께서는 영광을 나타내사 너희 기쁨을 우리에게 보이시기를 원하노라 하였으나 그들은 수치를 당하리라 하셨느니라


하나님께서 에스겔에게 주신 책은 "애가와 애곡과 재앙의 말이 기록된 책"입니다.
모든 선지서와 계시록의 말씀은 "애가와 애곡과 재앙의 책"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재앙의 책을 에스겔에게 "입을 벌려서 먹으라"고 하십니다. 계시록 10:9-11절에서도 동일하게 사도 요한이 작은책 계시록을 먹고 "네가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하여야 하리라"는 명령을 받게 됩니다. 이 시대 주님의 재림이 임박함을 아는 종들은 부지런히 계시록과 선지서의 말씀을 먹고 담대히 종들을 향해 외쳐야 합니다. 듣든지 아니 듣든지 주님의 재림을 준비하도록 외쳐야 합니다. 우리가 담대히 외칠때 "들을 귀 있는 자"는 듣고 생명을 얻을 것입니다. 그러나 멸망으로 달려가는 자들은 "애가와 애곡과 재앙의 말"을 무시하고 듣지 않을 것입니다.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headstone924.n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