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5일 일요일

에스겔 5장 : 재앙과 형벌의 예조


에스겔 5장 : 재앙과 형벌의 예조


11 그러므로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나의 삶을 두고 맹세하노니 네가 모든 미운 물건과 모든 가증한 일로 내 성소를 더럽혔은즉 나도 너를 아껴 보지 아니하며 긍휼을 베풀지 아니하고 미약하게 하리니 12 너희 가운데서 삼분지 일은 온역으로 죽으며 기근으로 멸망할 것이요 삼분지 일은 너희 사방에서 칼에 엎드러질 것이며 삼분지 일은 내가 사방에 흩고 또 그 뒤를 따라 칼을 빼리라 13 이와 같이 내 노가 다한즉 그들에게 향한 분이 풀려서 내 마음이 시원하리라 내 분이 그들에게 다 한즉 나 여호와가 열심으로 말한 줄을 그들이 알리라 14 내가 또 너로 황무케 하고 너를 둘러 있는 이방인 중에서 모든 지나가는 자의 목전에 능욕거리가 되게 하리니 15 내 노와 분과 중한 책망으로 네게 벌을 내린즉 너를 둘러 있는 이방인에게 네가 수욕과 조롱을 당하고 경계와 괴이한 것이 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에스겔 5장 : 재앙과 형벌의 예조 


1.털깍는 비유:1-4

1 인자야 ! 너는 날카로운 칼을 취하여 삭도를 삼아 네 머리털과 수염을 깎아서 저울에 달아 나누었다가 
그 성읍을 에워싸는 날이 차거든 너는 터럭 삼분지 일은 성읍 안에서 불사르고 삼분지 일은 가지고 성읍 사방에서 칼로 치고 또 삼분지 일은 바람에 흩으라 내가 그 뒤를 따라 칼을 빼리라 
3 너는 터럭 중에서 조금을 가져 네 옷자락에 싸고 
4 또 그 가운데서 얼마를 가져 불에 던져 사르라 그 속에서 불이 이스라엘 온 족속에게로 나오리라  


2.교회안의 죄악:5-10

5 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이것이 곧 예루살렘이라 내가 그를 이방인 가운데 두어 열방으로 둘러 있게 하였거늘 
그가 내 규례를 거스려서 이방인보다 악을 더 행하며 내 율례도 그리함이 그 둘러 있는 열방보다 더하니 이는 그들이 내 규례를 버리고 내 율례를 행치 아니하였음이니라 
7 그러므로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 요란함이 너희를 둘러 있는 이방인보다 더하여 내 율례를 행치 아니하며 내 규례를 지키지 아니하고 너희를 둘러 있는 이방인의 규례대로도 행치 아니하였느니라 
8 그러므로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 곧 내가 너를 치며 이방인의 목전에서 너희 중에 벌을 내리되 
네 모든 가증한 일로 인하여 내가 전무후무하게 네게 내릴지라 
10 그리한즉 너희 중에서 아비가 아들을 먹고 아들이 그 아비를 먹으리라 내가 벌을 네게 내리고 너희 중에 남은 자를 다 사방에 흩으리라  


3.여호와의 3대 재앙:11-17

11 그러므로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나의 삶을 두고 맹세하노니 네가 모든 미운 물건과 모든 가증한 일로 내 성소를 더럽혔은즉 나도 너를 아껴 보지 아니하며 긍휼을 베풀지 아니하고 미약하게 하리니 
12 너희 가운데서 삼분지 일은 온역으로 죽으며 기근으로 멸망할 것이요 삼분지 일은 너희 사방에서 칼에 엎드러질 것이며 삼분지 일은 내가 사방에 흩고 또 그 뒤를 따라 칼을 빼리라 
13 이와 같이 내 노가 다한즉 그들에게 향한 분이 풀려서 내 마음이 시원하리라 내 분이 그들에게 다 한즉 나 여호와가 열심으로 말한 줄을 그들이 알리라 
14 내가 또 너로 황무케 하고 너를 둘러 있는 이방인 중에서 모든 지나가는 자의 목전에 능욕거리가 되게 하리니 
15 내 노와 분과 중한 책망으로 네게 벌을 내린즉 너를 둘러 있는 이방인에게 네가 수욕과 조롱을 당하고 경계와 괴이한 것이 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16 내가 멸망케 하는 기근의 독한 살로 너희를 멸하러 보내되 기근을 더하여 너희의 의뢰하는 양식을 끊을 것이라 
17 내가 기근과 악한 짐승을 너희에게 보내어 외롭게 하고 너희 가운데 온역과 살륙으로 행하게 하고 또 칼이 너희에게 임하게 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네가 모든 미운 물건과 모든 가증한 일로 내 성소를 더럽혔은즉 나도 너를 아껴 보지 아니하며 긍휼을 베풀지 아니하고 미약하게 하리니"(겔5:11)
하나님께서 은혜로 주신 솔로몬 성전은 솔로몬의 우상숭배로 빛을 잃게 되었고,결국에는 이방의 손에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솔로몬 왕은 1000번의 결혼(후비가 700,빈장이 300)을 했고 왕비들과 후궁들의 비위를 맞추고자 그들의 우상을 용납하였고 산당까지 지어주며 우상숭배를 도와 주었습니다. 솔로몬은 하나님의 거듭된 경고를 무시하며 하나님께서 가장 싫어하시는 우상들을 좇다가 모든 것을 잃게 되었습니다. 그의 죄로 인하여 후대 왕들도 우상숭배와 악정을 일삼았습니다. 결국에는 북이스라엘과 남유다로 민족이 갈라지고 앗수르와 바벨론의 포로로 잡혀가고 예루살렘과 성전이 이방인의 손에 더럽혀지게 되었습니다.

왕상 11:10-13 (솔로몬의 우상숭배와 범죄)
솔로몬 왕이 바로의 딸 외에 이방의 많은 여인을 사랑하였으니 곧 모압과 암몬과 에돔과 시돈과 헷 여인이라 2 여호와께서 일찌기 이 여러 국민에게 대하여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저희와 서로 통하지 말며 저희도 너희와 서로 통하게 말라 저희가 정녕코 너희의 마음을 돌이켜 저희의 신들을 좇게 하리라 하셨으나 솔로몬이 저희를 연애하였더라 왕은 후비가 칠백인이요, 빈장이 삼백인이라 왕비들이 왕의 마음을 돌이켰더라 솔로몬의 나이 늙을 때에 왕비들이 그 마음을 돌이켜 다른 신들을 좇게 하였으므로 왕의 마음이 그 부친 다윗의 마음과 같지 아니하여 그 하나님 여호와 앞에 온전치 못하였으니 이는 시돈 사람의 여신 아스다롯을 좇고 암몬 사람의 가증한 밀곰을 좇음이라 솔로몬이 여호와의 눈 앞에서 악을 행하여 그 부친 다윗이 여호와를 온전히 좇음같이 좇지 아니하고 모압의 가증한 그모스를 위하여 예루살렘 앞 산에 산당을 지었고 또 암몬 자손의 가증한 몰록을 위하여 그와 같이 하였으며 8 저가 또 이족 후비들을 위하여 다 그와 같이 한지라 저희가 자기의 신들에게 분향하며 제사하였더라 9 솔로몬이 마음을 돌이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떠나므로 여호와께서 저에게 진노하시니라 여호와께서 일찌기 두번이나 저에게 나타나시고 10 이 일에 대하여 명하사 다른 신을 좇지 말라 하셨으나 저가 여호와의 명령을 지키지 않았으므로 11 여호와께서 솔로몬에게 말씀하시되 네게 이러한 일이 있었고 또 네가 나의 언약과 내가 네게 명한 법도를 지키지 아니하였으니내가 결단코 이 나라를 네게서 빼앗아 네 신복에게 주리라

하나님의 성소를 더럽힌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긍휼없는 심판을 받게 됩니다. 예루살렘은 3차에 걸친 바벨론의 노략으로 집도 사람도 없어지고 왕궁도 없어져 황무지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철저한 버리심으로 불에 타 없어지는 불심판을 당했습니다.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택하심을 입은 선민(오늘날의 교회)이었습니다. 그러나 조상과 지도자들의 우상숭배로 폐허가 되어야 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털깍는 비유를 통해서 3대 재앙을 보여 주셨습니다."너희 가운데서 삼분지 일은 온역으로 죽으며 기근으로 멸망할 것이요 삼분지 일은 너희 사방에서 칼에 엎드러질 것이며 삼분지 일은 내가 사방에 흩고 또 그 뒤를 따라 칼을 빼리라"(12절). 결국은 삼분의 삼을 모두 심판히시겠다는 말씀이었고, 3차에 걸쳐 바벨론에 끌려간 예루살렘 백성들은 모두 바벨론에서 죽고 그 자손들만 살아서 돌아오게 됩니다. 이들의 죄악은 이방인들보다 더욱 악하였고(6절),모든 가증한 일로 하나님의 성소를 더럽혔습니다.

하나님께서 택한신 백성 이스라엘과 유다를 심판하신 것은 장차 은혜받은 교회가 우상(WCC)으로 더럽혀지면후 삼년반의 짐승통치를 통해서 유린당하게 되는 모습을 보여 주신것입니다. 예루살렘이 바벨론에게 당한것처럼 당하게 됩니다. 후 삼년반에는 모든 예배가 폐히지며, 비가 오지 않아서 음식이 없고, 물이 오염되어 마실물도 없으며 "아비가 아들을 먹고 아들이 그 아비를 먹는"(10절) 환난의 때가 됩니다.

16 내가 멸망케 하는 기근의 독한 살로 너희를 멸하러 보내되 기근을 더하여 너희의 의뢰하는 양식을 끊을 것이라  17 내가 기근과 악한 짐승을 너희에게 보내어 외롭게 하고 너희 가운데 온역과 살륙으로 행하게 하고 또 칼이 너희에게 임하게 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성소(교회)를 더럽힌 자는 반드시 망하게 됩니다. 회개하고 말씀으로 성전(거듭난 성도의 몸)을 깨끗케 하고 주님을 의지하며 모든 예언의 말씀(새 일 말씀,카테고리 참조)을 순종하므로 하나님의 인(계9:4)을 준비하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headstone924.n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