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10일 월요일

에스겔 29장 : 애굽에 대한 심판


에스겔 29장 : 애굽에 대한 심판 


1 제 십년 시월 십 이일에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2 인자야 너는 애굽 왕 바로와 온 애굽으로 낯을 향하고 쳐서 예언하라 3 너는 말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애굽왕 바로야 내가 너를 대적하노라 너는 자기의 강들 중에 누운 큰 악어라 스스로 이르기를 내 이 강은 내 것이라 내가 나를 위하여 만들었다 하는도다 4 내가 갈고리로 네 아가미를 꿰고 네 강의 고기로 네 비늘에 붙게하고 네 비늘에 붙은 강의 모든 고기와 함께 너를 네 강들 중에서 끌어내고 5 너와 네 강의 모든 고기를 들에 던지리니 네가 지면에 떨어지고 다시는 거두거나 모음을 입지 못할 것은 내가 너를 들짐승과 공중의 새의 식물로 주었음이라











에스겔 29장 : 애굽에 대한 심판 



1.남방왕 애굽 바로에 대한 심판:1-5

1 제 십년 시월 십 이일에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2 인자야 너는 애굽 왕 바로와 온 애굽으로 낯을 향하고 쳐서 예언하라 
3 너는 말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애굽왕 바로야 내가 너를 대적하노라 너는 자기의 강들 중에 누운 큰 악어라 스스로 이르기를 내 이 강은 내 것이라 내가 나를 위하여 만들었다 하는도다 
4 내가 갈고리로 네 아가미를 꿰고 네 강의 고기로 네 비늘에 붙게하고 네 비늘에 붙은 강의 모든 고기와 함께 너를 네 강들 중에서 끌어내고 
5 너와 네 강의 모든 고기를 들에 던지리니 네가 지면에 떨어지고 다시는 거두거나 모음을 입지 못할 것은 내가 너를 들짐승과 공중의 새의 식물로 주었음이라



2.애굽(재앙받을 자)의 형벌과 회복:6-16

6 애굽의 모든 거민이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애굽은 본래 이스라엘 족속에게 갈대 지팡이라 
그들이 너를 손으로 잡은즉 네가 부러져서 그들의 모든 어깨를 찢었고 그들이 너를 의지한즉 네가 부러져서 그들의 모든 허리로 흔들리게 하였느니라 
8 그러므로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칼로 네게 임하게 하여 네게서 사람과 짐승을 끊은즉 
9 애굽 땅이 사막과 황무지가 되리니 그들이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네가 스스로 이르기를 이 강은 내 것이라 내가 만들었다 하도다 
10 그러므로 내가 너와 네 강들을 쳐서 애굽 땅 믹돌에서부터 수에네 곧 구스 지경까지 황무한 황무지 곧 사막이 되게 하리니 
11 그 가운데로 사람의 발도 지나가지 아니하며 짐승의 발도 지나가지 아니하고 거접하는 사람이 없이 사십년이 지날지라 
12 내가 애굽땅으로 황무한 열국 같이 황무하게 하며 애굽 성읍도 사막이 된 열국의 성읍 같이 사십년 동안 황무하게 하고 애굽 사람들은 각국 가운데로 흩으며 열방 가운데로 헤치리라 
13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사십년 끝에 내가 만민 중에 흩은 애굽사람을 다시 모아 내되 
14 애굽의 사로잡힌 자들을 돌이켜 바드로스 땅 곧 그 고토로 돌아가게 할 것이라 그들이 거기서 미약한 나라가 되되 
15 나라 중에 지극히 미약한 나라가 되어 다시는 열국 위에 스스로 높이지 못하리니 내가 그들을 감하여 다시는 열국을 다스리지 못하게 할 것임이라 
16 그들이 다시는 이스라엘 족속의 의뢰가 되지 못할 것이요 이스라엘 족속은 돌이켜 그들을 바라보지 아니하므로 그 죄악이 기억나게 되지 아니하리니 그들이 나를 주 여호와인 줄 알리라 하셨다 하라



3.북방에게 애굽을 보수로 줌(후 삼년반):17-21

17 제 이십 칠년 정월 초 일일에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18 인자야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이 그 군대로 두로를 치게 할 때에 크게 수고하여 각 머리털이 무지러졌고 각 어깨가 벗어졌으나 그와 군대가 그 수고한 보수를 두로에서 얻지 못하였느니라 
19 그러므로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애굽 땅을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에게 붙이리니 그가 그 무리를 옮겨가며 물건을 노략하며 빼앗아 갈 것이라 이것이 그 군대의 보수가 되리라 
20 그들의 수고는 나를 위하여 함인즉 그 보수로 내가 애굽 땅을 그에게 주었느니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21 그 날에 내가 이스라엘 족속에게 한 뿔이 솟아나게 하고 내가 또 너로 그들 중에서 입을 열게 하리니 그들이 나를 여호와인줄 알리라


"내가 애굽땅으로 황무한 열국 같이 황무하게 하며"(겔29:12)

애굽은 영적인 의미로 하나님의 백성이 의지하거나 동경하지 말아야 하는 세상을 뜻합니다. 출애굽하여 가나안으로 향하던 이스라엘이 광야에서 발목이 잡힌것은 애굽에 대한 동경과 미련때문이었습니다. 가나안의 복을 누리기 위해서는 애굽에 대한 미련을 버리고 앞으로 나아가야 하는데 애굽에서 먹던 음식을 그리워하며 애굽의 우상인 금송아지(물질 우상)를 버리지 못하였습니다. 애굽과 홍해와 광야에서 동행하신 하나님을 쉽게 잊어버리고 모세를 원망하며 광야에서 40년을 헤메다 다 죽어갔습니다. 애굽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세상욕심을 의미합니다. 유월절 어린양 예수님의 피를 믿고 구원받은 성도들이 세상욕심을 버리지 못하고 옛 생활(애굽)을 그리워하며 다람쥐가 챗바퀴를 돌듯 열매없는 신앙생활을 반복합니다. 가나안을 향하여 한 발자욱도 나아가지 못하고 이스라엘이 방황한 40년의 광야생활을 똑같이 하게 됩니다.

유월절 양을 잡아먹고 출애굽한 것은, 유월절 어린양되신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은 것을 의미합니다. 광야생활은 신앙생활을 의미하고 가나안 입성은 천년왕국(계20장)의 입성을 의미합니다. 출애굽한 2백만명 이상의 이스라엘 민족의 성인들 중에 가나안에 들어간 사람은 갈렙과 여호수아 두 사람과 광야에서 출생한 20세 이하의 자손들 뿐이었습니다. 그 만큼 알곡이 적다는 것입니다.예수님만 믿으면 재림주님이 오실때 무조건 들림받는다는 것은 잘못된 가르침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면 죽어서 그 영혼이 천국에 가는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재림주님이 오실때는 이마에 하나님의 인이 없으면 들림받을 수 없습니다(계9장). 또한 흰 옷입은 무리로서 대환난 수정퉁치때 하나님이 예비하신 보호처(계12:5)에도 들어가지 못하고 죽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인은 예언의 말씀을 읽고 듣고 지키라고 하신(계1:3) "예언의 법"을 따라가는 것입니다. 주님 재림때는 믿는 자가 아니라 "이기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계2,3장). 애굽을 사랑하는 자는 "이기는 자"가 될 수 없습니다.

남방은 자본주의의 대표인 미국을 상징하고 북방은 공산주의 대표인 러시아를 대표합니다. 미국은 한국전쟁때 우리를 도와준것으로 이미 사명을 다 했고 종말에는 러시아(북방)가 미국을 이기고 수정통치의 주인공이 된다는 것이 하나님의 계획입니다. 러시아는 하나님을 대적하는 공산세력(무신론과 유물론으로 공산혁명당시 교회를 모두 불태우고 모든 성도를 죽임,소련 5천만 학살,중공 8천만 학살,김일성 4백만 학살)으로 다니엘서의 7머리 짐승 (애굽, 앗수르, 바벨론, 메데바사, 헬라, 로마, 러시아중 마지막 짐승 국가입니다. 러시아는 수정통치의 마지막에 도적같이 오실 예수님과 144,000에게 아마겟돈 전쟁에서 망하게 됩니다. 그 후에 이 땅에 예수님께서 만왕의 왕이 되시는 그리스도의 왕국(천년 왕국,계20장)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애굽을 북방 바벨론의 손에 붙이시는 것은 세상을 의지하는 것이 얼마나 어리석은지를 이스라엘에게 알려주시고자 하시는 것입니다. 애굽은 이스라엘에게 의지할 수 없는 갈대 지팡이에 불과해서 잡으면 부러지지고 흔들릴 수밖에 없다고 하셨습니다(6,7절). 거듭난 그리스도인은 애굽을 의지하지 말고 말씀만 의지하고 가나안 복지를 향하여 전진해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광야에서 헤메다 북방 바벨론의 칼에 다 죽게 됩니다. 21절에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에게 약속하신 한 뿔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종말의 때에 오직 한 뿔되신 예수 그리스도만이 구원주가 되실 수 있습니다.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headstone924.n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