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5일 화요일

에스겔 37장 : 해골 골짜기의 큰 군대


에스겔 37장 : 해골 골짜기의 큰 군대

여호와께서 권능으로 내게 임하시고 그 신으로 나를 데리고 가서 골짜기 가운데 두셨는데 거기 뼈가 가득하더라 2 나를 그 뼈 사방으로 지나게 하시기로 본즉 그 골짜기 지면에 뼈가 심히 많고 아주 말랐더라 3 그가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 뼈들이 능히 살겠느냐 하시기로 내가 대답하되 주 여호와여 주께서 아시나이다 4 또 내게 이르시되 너는 이 모든 뼈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너희 마른 뼈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어다 5 주 여호와께서 이 뼈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생기로 너희에게 들어가게 하리니 너희가 살리라 너희 위에 힘줄을 두고 살을 입히고 가죽으로 덮고 너희 속에 생기를 두리니 너희가 살리라 또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하셨다 하라 7 이에 내가 명을 좇아 대언하니 대언할 때에 소리가 나고 움직이더니 이 뼈, 저 뼈가 들어 맞아서 뼈들이 서로 연락하더라 8 내가 또 보니 그 뼈에 힘줄이 생기고 살이 오르며 그 위에 가죽이 덮이나 그 속에 생기는 없더라 9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너는 생기를 향하여 대언하라 생기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생기야 사방에서부터 와서 이 사망을 당한 자에게 불어서 살게 하라 하셨다 하라 10 이에 내가 그 명대로 대언하였더니 생기가 그들에게 들어가매 그들이 곧 살아 일어나서 서는데 극히 큰 군대더라  







에스겔 37장 : 해골 골짜기의 큰 군대 


1.해골 뼈가 말씀 생기로 큰 군대가 됨:1-10

여호와께서 권능으로 내게 임하시고 그 신으로 나를 데리고 가서 골짜기 가운데 두셨는데 거기 뼈가 가득하더라 
2 나를 그 뼈 사방으로 지나게 하시기로 본즉 그 골짜기 지면에 뼈가 심히 많고 아주 말랐더라 
3 그가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 뼈들이 능히 살겠느냐 하시기로 내가 대답하되 주 여호와여 주께서 아시나이다 
4 또 내게 이르시되 너는 이 모든 뼈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너희 마른 뼈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어다 
5 주 여호와께서 이 뼈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생기로 너희에게 들어가게 하리니 너희가 살리라 
너희 위에 힘줄을 두고 살을 입히고 가죽으로 덮고 너희 속에 생기를 두리니 너희가 살리라 또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하셨다 하라 
7 이에 내가 명을 좇아 대언하니 대언할 때에 소리가 나고 움직이더니 이 뼈, 저 뼈가 들어 맞아서 뼈들이 서로 연락하더라 
8 내가 또 보니 그 뼈에 힘줄이 생기고 살이 오르며 그 위에 가죽이 덮이나 그 속에 생기는 없더라 
9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너는 생기를 향하여 대언하라 생기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생기야 사방에서부터 와서 이 사망을 당한 자에게 불어서 살게 하라 하셨다 하라 
10 이에 내가 그 명대로 대언하였더니 생기가 그들에게 들어가매 그들이 곧 살아 일어나서 서는데 극히 큰 군대더라  


2.영적 이스라엘의 새 시대 회복:11-14

11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 뼈들은 이스라엘 온 족속이라 그들이 이르기를 우리의 뼈들이 말랐고 우리의 소망이 없어졌으니 우리는 다 멸절되었다 하느니라 
12 그러므로 너는 대언하여 그들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내 백성들아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서 나오게 하고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가게 하리라 
13 내 백성들아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서 나오게 한즉 너희가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14 내가 또 내 신을 너희 속에 두어 너희로 살게 하고 내가 또 너희를 너희 고토에 거하게 하리니 나 여호와가 이 일을 말하고 이룬 줄을 너희가 알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셨다 하라  


3.진리 역사로 연합하여 새 시대 왕국을 이룸:15-22

15 여호와의 말씀이 또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16 인자야 너는 막대기 하나를 취하여 그 위에 유다와 그 짝 이스라엘 자손이라 쓰고 또 다른 막대기 하나를 취하여 그 위에 에브라임의 막대기 곧 요셉과 그 짝 이스라엘 온 족속이라 쓰고 
17 그 막대기들을 서로 연합하여 하나가 되게 하라 네 손에서 둘이 하나가 되리라 
18 네 민족이 네게 말하여 이르기를 이것이 무슨 뜻인지 우리에게 고하지 아니하겠느냐 ? 하거든 
19 너는 곧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에브라임의 손에 있는바 요셉과 그 짝 이스라엘 지파들의 막대기를 취하여 유다의 막대기에 붙여서 한 막대기가 되게 한즉 내 손에서 하나가 되리라 하셨다 하고 
20 너는 그 글 쓴 막대기들을 무리의 목전에서 손에 잡고 
21 그들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이스라엘 자손을 그 간바 열국에서 취하며 그 사면에서 모아서 그 고토로 돌아가게 하고 
22 그 땅 이스라엘 모든 산에서 그들로 한 나라를 이루어서 한 임금이 모두 다스리게 하리니 그들이 다시는 두 민족이 되지 아니하며 두 나라로 나누이지 아니할지라  


4.다윗의 왕국인 그리스도의 왕국이 옴:23-28

23 그들이 그 우상들과 가증한 물건과 그 모든 죄악으로 스스로 더럽히지 아니하리라 내가 그들을 그 범죄한 모든 처소에서 구원하여 정결케 한즉 그들은 내 백성이 되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리라 
24 내 종 다윗이 그들의 왕이 되리니 그들에게 다 한 목자가 있을 것이라 그들이 내 규례를 준행하고 내 율례를 지켜 행하며 
25 내가 내 종 야곱에게 준 땅 곧 그 열조가 거하던 땅에 그들이 거하되 그들과 그 자자손손이 영원히 거기 거할 것이요 내 종 다윗이 영원히 그 왕이 되리라 
26 내가 그들과 화평의 언약을 세워서 영원한 언약이 되게 하고 또 그들을 견고하고 번성케 하며 내 성소를 그 가운데 세워서 영원히 이르게 하리니 
27 내 처소가 그들의 가운데 있을 것이며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되리라 
28 내 성소가 영원토록 그들의 가운데 있으리니 열국이 나를 이스라엘을 거룩케 하는 여호와인 줄 알리라 하셨다 하라
 


"내가 명을 좇아 대언하니 대언할 때에 소리가 나고 움직이더니 이 뼈, 저 뼈가 들어 맞아서 뼈들이 서로 연락하더라"(겔37:7)


37장에서 마른 뼈가 생기를 받고 큰 군대가 되는 말씀은 계시록 11장에서 증거(예언의 말씀)를 마친 144,000의 인 맞은 종들에 대한 말씀입니다. 이들 144,000은 5개월 동안 하나님의 권세를 받고 마지막 증거를 하게 되는데, 증거를 마치면 하나님께서 권세를 거두어 가시게 되고 이로 인하여 북방의 군대(하나님의 대적)에게 맞아 죽고 순교를 당하게 됩니다. 하지만 "죽은지 삼일 반 후에 하나님께로부터 생기가 저희 속에 들어가매 저희가 발로 일어서니 구경하는 자들이 크게 두려워한다"(계11:11)고 했습니다. 이렇게 부활한 자들이 "이리로 올라오라 하신 주님의 음성을 듣고 구름을 타고 올라가게 되는데"(계11:12), 이것이 바로 휴거입니다. 즉 마른 뼈는 상징적으로 죽은 사람이 아니라 살아있는 교인들로 말씀을 듣고 살아나야 하는 사람들을 말씀한 것입니다. 4절에서 "너희 마른 뼈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어다"하신것은 말씀이 생명이니 사망아래 놓인 죄인이 말씀을 들어야 산다는 말씀입니다. 이사야 25:6-8절 말씀에 하나님께서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 곧 맑은 포도주로 사망을 영원히 멸하실 것이라"하셨는데 포도주는 말씀을 가리키고 오래 묵은 포도주는 "이사야서"를 말씀합니다.

* 아담이 선악과 먹고 육의 사망이 왔으니... 예수님을 믿는 믿음의 사람이라 할 지라도 육신의 사망권세는 지금까지 우리를 지배하고 있었으나, 생기가 들어가므로 이 사망의 질을 완전히 뽑아져나가 완전한 사망권세를 이기고 변화체가 됩니다.   

증거를 마친 종이 되어야 생기를 받고 일어나서 들림받게 되는데 이들은 장차 아마겟돈 전쟁때 예수님의 지상강림에 동행하여 모든 마귀세력을 심판하게 되고 후에 이루어지는 천년 왕국에서 왕권을 가지고 만왕의 왕이신 예수님을 보필하게 됩니다.나머지 흰 옷입은 무리(계7:9-17)들은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예비처(계12:5)에서 1260을 양육과 보호를 받고 천년 왕국에 백성으로 들어가게 됩니다.즉 은혜의 때든 환난의 때든 주님을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교 사명자들이 왕권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마태복음 8:11,12절에서 "또 너희에게 이르노니 동서로부터 많은 사람이 이르러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과 함께 천국에 앉으려니와 나라의 본 자손들은 바깥 어두운 데 쫓겨나 거기서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말씀하셨고, 사도 바울은 롬2:28,29절에서 표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 아니며 이면적 유대인이 유대인이라고 했습니다. 즉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은자가 참 이스라엘이고, 참 이스라엘중에서 예언의 말씀을 듣고 증거를 마치고 죽었다가 생기받고 올라가는 자가 천년 왕국의 왕권을 받게 됩니다.

막대기가 연합하여 하나가 된다는 말씀(17절)은 주님 재림때가 되면 모든 교회의 알곡들만 모여져서 하나님앞에 하나가 된다는 말씀이고, 막대기의 중심은 유다가 된다는 것은 유다가(예수님도 유다지파,다윗도 유다지파,스룹바벨도 유다지파) 새 시대(천년왕국)의 역사를 이루는 중심이 된다는 말씀입니다. 그 때 한 왕,한 목자이신 예수님께서 왕이 되셔서 그리스도의 왕국(천년 왕국)을 이루시게 됩니다."내가 내 종 야곱에게 준 땅 곧 그 열조가 거하던 땅에 그들이 거하되 그들과 그 자자손손이 영원히 거기 거할 것이요 내 종 다윗이 영원히 그 왕이 되리라"(25절).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headstone924.n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