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20일 화요일

예레미야 11장 : 언약의 호소


예레미야 11장 : 언약의 호소

1 여호와께로부터 예레미야에게 임한 말씀이라 가라사대 2 너희는 이 언약의 말을 듣고 유다인과 예루살렘 거민에게 고하라 3 그들에게 이르기를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이 언약의 말을 좇지 않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니라 4 이 언약은 내가 너희 열조를 쇠풀무 애굽 땅에서 이끌어 내던 날에 그들에게 명한 것이라 곧 내가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목소리를 청종하고 나의 모든 명령을 좇아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는 내 백성이 되겠고 나는 너희 하나님이 되리라 






성 경 : 예레미야 11장
제 목 : 언약의 호소

  
1. 언약의 선고 : 1~8

『 1 여호와께로부터 예레미야에게 임한 말씀이라 가라사대 2 너희는 이 언약의 말을 듣고 유다인과 예루살렘 거민에게 고하라 』

"이 언약"이란 아브라함과 모세에게 주신 모든 약속이다(창 12:3, 22:18. 신 27:26). 우리 인류는 아브라함의 자손 예수 그리스도께로 나오는 천국복음(마 24:14)과 인종 가을에 쓰일 영원한 복음(계 14:6)에 순종하므로 영과 육이 온전히 살아서 빼앗긴 에덴동산의 축복을 얻을 수 있다. 이 언약을 삼위의 하나님께서 진실히 다 이루시면 그곳이 '그리스도의 나라'이다(계 11:15). "고하라" 이스라엘은 이 언약을 들어야만 살 수 있기에 고하라 하신다. 메시야가 오실 때까지 약 1,500년간에 걸쳐 모세로부터 모든 선지자들을 통하여 고하게 한 것이 바로 '율법'과 그 현실적 해석인 '예언서'이다. 천지는 없어져도 율법(정신)은 일점일획도 없어지지 않고 다 이룬다 하셨다(마 5:17). 그래서 예수님은 우리 시대를 향하여서도

"일곱째 천사가 소리내는 날 그 나팔을 불게 될 때에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福音)과 같이 이루리라..... 네가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하여야 하리라" 하신 것이다(계 10:7~11). 그런데 현재의 교회들은 '예언서' 알기를 우습게 알고, 깊은 영적 잠에만 취해가니 한탄스런 마음뿐이다.


『 3 그들에게 이르기를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이 언약의 말을 좇지 않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니라 』

저주를 받을 것이니라" 아주 엄중한 말씀이라 생각된다.

① 언약의 말씀은 하나님의 '무궁한 진실'에 의한 것으로서 그 이상 믿을 만한 것은 천하에 없으며, 누구든지 그것을 믿지 않는다면 주님께로 돌아올 길을 아주 잃게 되기 때문이다.  

② 언약의 말씀은 실로 '하나님의 사랑'을 전해주는 말씀인데, 그것을 좇지 않음은 '하나님의 사랑을 받지 않겠다'고 대적하는 꼴이 되기 때문이다. 

③ 언약의 말씀은 모두가 다 옳기만 한 말씀으로, 누구든지 그것을 받지 않을 때에는 멸망의 길인 악(惡)으로 흘러가기 때문이다(행 13:27~).

신명기 27:15~26절에도 두 번이나 저주 선언을 하시면서 그 당연성을 고조시켰다. 저주를 받을 만한 죄를 고집하는 자는 결국 발뒤꿈치로 송곳을 걷어차는 격과 같다.


『 4 이 언약은 내가 너희 열조를 쇠풀무 애굽 땅에서 이끌어 내던 날에 그들에게 명한 것이라 곧 내가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목소리를 청종하고 나의 모든 명령을 좇아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는 내 백성이 되겠고 나는 너희 하나님이 되리라 』

"쇠풀무"는 무서운 압제를 의미한다. 이스라엘은 애굽에서 그러한 고통을 체험하였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건져내시고 시내산에서 언약을 세우심으로 당신의 백성을 거룩히 구별하셨다. 이 거룩한 언약의 말씀은 이스라엘을 괴롭히고자 함이 아니요, 오히려 그들을 평안케 하려는 것이었다. 더 나아가 종말론적으로 볼 때 이 말씀 안에는 잃어버린 에덴동산을 다시 찾아 천년 안식을 주시겠다는 궁극적 목적까지 담겨 있는 것이니, 만대를 명정하신 하나님께서 '세계통일역사'라는 큰 뜻을 보이실 때에 "애굽 땅에서 나오던 날과 같게 하시시라"(사 11:16)는 말씀으로 대신하신 것이다(호 2:15. 미 7:15).

이스라엘이 애굽 땅에서 430년(출 12:40) 만에 출애굽 한 것은 지상에 있는 '약속의 땅'(천년왕국의 그림자)에 가자는 것이었지, 부활의 몸으로 들어가는 영체세계인 '천국' 가자는 목적은 아니었다. 영혼의 천국과 지상천국은 반드시 예수님 손에서 다 이루어져야 하되 '마음의 천국'은 신약 곧 
새 언약의 피로 죄를 씻고 영혼의 구원을 얻음으로 이루어지고, 아직 이루지 아니한 새 일(렘 31:22. 사 42:9, 43:19)로는 원죄까지 제하여 출애굽 때 보여준 약속된 '땅'에 들어가게 하시는 것이니 '새 언약'과 '새 일'을 통한 예수님의 완전역사만이 인류에게 참 기쁨(에덴)을 회복시켜 줄 수 있다.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을 자꾸만 예수님 피 공로로 얻은 심령천국에 갖다 붙이는 것은 
새 시대가 무엇인지, 새 일이 무엇인지, 기독교 2차승리(계 6:2, 7:1~8, 19:11~21)가 무엇인지를 모르기 때문에 행하는 실수이다. 율법주의자들이 '은혜시대'의 역사를 이해 못하여 새 언약의 메시야를 반대했듯이, 은혜의 종들 또한 '환난시대'의 역사가 무언지 모르기 때문에 새 일의 심판주님을 반대하게 되는 것이다. 아직 성경(종말론)을 보는 눈이 어려서 그렇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영ㆍ육간의 완전한 구원이 이루어질 것을 믿는다면 실제 땅은 실제 땅으로, 영적 축복은 영으로, 말씀의 불은 말씀으로, 심판의 불은 실제 불로 볼 줄 알아야 한다. 그래야만 '때와 시기'를 분별하는 지혜로운 종이 됨과 동시에 자기의 사명을 정확히 수행할 수 있게 된다.    


『 5 내가 또 너희 열조에게 한 맹세 곧 그들에게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을 주리라 한 언약을 이루리라 한 것인데 오늘날이 그것을 증거하느니라 하라 하시기로 내가 대답하여 가로되 아멘 여호와여 하였노라 』

아브라함에게 언약하신(창 15:7~21. 출 6:4) 모리아산의 축복은 '땅'에서 받을 축복이다(시 105:9~11). 구약은 종말의 거울이다(히 10:1~. 사 46:10). 모세가 명한 '유월절 양의 피'로써 애굽의 고역에서 430년 만에 해방받은 옛적의 그림자는, 그 모양 그대로 말라기 1:10~ 성전 문을 닫은 지 430년 만에 신약시대가 도래하면서 이면적인 유월절 양인 예수님의 피로써 실체화되었다. 양의 피를 바른 표면적 이스라엘이 예수님의 피를 바른 이면적 이스라엘로 바뀐 것이고, 표면적인 애굽이 이면적인 죄악세상 애굽(계11:8)으로 변화된 것이다. 모세 때의 출애굽은 신약시대의 중생(거듭남) 역사요, 3일길 끝에 통과한 홍해는 예수님께서 밤낮 사흘 끝에 부활하신 사건이다. 홍해를 건너간 이스라엘을 애굽 군대가 더 이상 쫓아갈 수 없는 것은, 예수님의 부활에 연합된 영적 이스라엘을 죄와 사망이 더 이상 주관할 수 없음을 뜻한다.

롬 6:14 "죄가 너희를 주관치 못하리니 이는 너희가 법 아래 있지 아니하고 은혜 아래 있음이니라" / 롬 8: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2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이렇게 율법은 장차 올 좋은 일의 그림자였다(히 10:1). 모세 총회가 걸어간 길도 오늘날 기독교의 행보를 미리 보여준 사건이다. 우리 기독교는 지금 어린 양 예수의 피를 바르고 중생받아 신령한 영적 이스라엘 12지파를 이루어 약속의 땅 가나안(천년왕국)을 향하여 가고 있는 중이다.

그당시 모세 총회를 방해하던 '모압'이나 그밖의 '이방 잡족'의 무리들은 바로 종말의 '일곱째 머리'와 그에 붙은 열 뿔에 비길 수 있다. 이러한 <그림자-실물구조>를 깨닫는 자는 본 선교회에서 외치는 말씀들이 꿀같이 달게 느껴지므로 구약의 모든 말씀을 계시록과 더불어 이 시대에 증거할 수 있게 된다. 방주가 완성되기까지는 방주에 필요한 양만큼의 '잣나무'(Korean pine)를 잘라와야 하듯이, 오늘날도 이 말씀을 꿀같이 먹고 무장하여 다시 예언할 수 있는 파수꾼의 인격자(잣나무)들이 완비되면 하나님은 5개월간(창 7:24. 계9:3~5) 황충 떼를 내려보내신다. 이 때 '인 맞은 자' 144,000명(=인간방주)은 환난의 물 위에 떠서 세계를 향해 종일종야 외치므로(사 62:6~7) 많은 '흰 무리'가 회개하여 예비처로 인도받게 된다. 이 같은 일이 성취됨으로써 "젖과 꿀이 흐르는 땅"에 들어갈 '왕권자'와 '일반백성'이 완비되는 것이며, 이 일을 이루는 데 있어 기준으로 세워놓으신 제단이 바로 학 2:6~20절의 제단이요, 그 사명자는 학 2:21~23절의 스룹바벨이다. 예수님은 모세요, 144,000명은 두 증인 여호수아, 갈렙과 같은 자요, 흰무리는 20세 미만의 어린 아이들에 비길 수 있다. 이러한 <그림자-실물구조>를 알아가면 갈수록 하나님의 모략과 경륜 앞에 고개를 숙이게 될 것이다.

  
◈ 언약에 대하여!

구약 책 속에는 예수 그리스도의 '새 언약'과 예수 그리스도의 '새 일' 교훈으로써 영·육 간의 완전한 구원을 주실 것이 약속돼 있는데(렘 31:31~34, 21~22), '언약'이라는 것은 인격과 인격이 만나 결성(結成)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인격적으로 상대하시며 계약적으로 관계해 오셨다. 인간의 죄악으로 갈라진 신(神)과 인(人)의 화합은 이제 신이 제시한 계약의 성취로만 이루어질 수 있다. 계약파기(契約破棄)의 시기(時期)는 곧바로 신인(神人)의 분리를 의미하는 것이다(율법시대는 행위계약, 은혜시대는 은혜계약). 계약을 세우고 성취시키실 때마다 종을 들어서 역사하셨으니, 율법 때는 '모세'요, 은혜 때는 '베드로-바울'이요, 뒤집어 엎는 심판 때는 '스룹바벨'이다. 종말의 역사를 위해 남겨 놓으신 별개의 종(요 21:21~22) 사도요한(보아너게=우뢰의 아들/막 3:17)의 사명이 이전된 종말의 '뢰자(雷子)' 계통에서 초막절 열매들인 144,000명이 일어나면 그들이 수많은 흰무리를 새 시대로 인도할 것인데, 이 일체의 사건이 '순의 역사'로 열매맺는 '순금등대 촛대역사'이고, 이 때 쓰임 받는 사명자가 '스룹바벨'이며, 그의 손에 주신 권세가 바로 '머릿돌'(슥 4:7)과 '다림줄'(슥 4:10)과 '하나님의 인'의 권세이다(학 2:21~23).

마 11:27 "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주셨으니 아버지 외에는 아들을 아는 자가 없고 아들과 또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는 아버지를 아는 자가 없느니라"


『 6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너는 이 모든 말로 유다 성읍들과 예루살렘 거리에서 선포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이 언약의 말을 듣고 준행하라 7 내가 너희 열조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날부터 오늘까지 간절히 경계하며 부지런히 경계하기를 
너희는 내 목소리를 청종하라 하였으나 8 그들이 청종치 아니하며 귀를 기울이지도 아니하고 각각 그 악한 마음의 강퍅한 대로 행하였으므로 내가 그들에게 행하라 명하였어도 그들이 행치 아니한 이 언약의 모든 말로 그들에게 응하게 하였느니라 하라 』

누구든지 여호와의 말씀을 들었다면 순종(준행)해야마 복을 받는다고 하신다.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날부터 오늘까지"라고 하신 말씀은 시간적으로 볼 때 경고하시기를 멈춘 적이 없었다는 것이다(렘 30:24). "간절히, 부지런히 경계하기를" 패역하여 말을 들어먹지 않는 이스라엘을 살리고픈 애타는 하나님의 심정을 엿볼 수 있다. 언제나 하나님은 끝까지 참으시는 사랑 끝에 공의(심판)를 시행하신다. 참는 동안 돌이키지 못하는 교회에는 형벌이 따르기 마련이다.   

  

2. 교회의 배약(背約)과 장래 형벌 : 9~17

『 9 여호와께서 또 내게 이르시되 유다인과 예루살렘 거민 중에 반역이 있도다 10 그들이 내 말 듣기를 거절한 자기들의 선조의 죄악에 돌아가서 다른 신들을 좇아 섬겼은즉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이 내가 그 열조와 맺은 언약을 파하였도다 』

"반역"이란 유대교회가 율법의 계약을 위반하고 우상을 섬긴 사실을 가리킨다. 요시야 왕이 종교개혁을 행하여 모든 우상을 철폐하고 이스라엘을 다시금 여호와 앞으로 돌이켜 놓았으나(왕하 23:1~25) 그의 아들들과 백성은 또다시 부패하여 반역하고 말았다(여호아하스로부터 시드기야까지). 이제 남은 것은 피할 수 없는 재앙뿐이다.


『 
11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내가 재앙을 그들에게 내리리니 그들이 피할 수 없을 것이라 그들이 내게 부르짖을지라도 내가 듣지 아니할 것인즉 12 유다 성읍들과 예루살렘 거민이 그 분향하는 신들에게 가서 부르짖을지라도 그 신들이 그 곤액 중에서 절대로 그들을 구원치 못하리라 13 유다야 네 신들이 네 성읍의 수효와 같도다 너희가 예루살렘 거리의 수효대로 그 수치되는 물건의 단 곧 바알에게 분향하는 단을 쌓았도다 14 그러므로 너는 이 백성을 위하여 기도하지 말라 그들을 위하여 부르짖거나 구하지 말라 그들이 그 곤액을 인하여 내게 부르짖을 때에 내가 그들을 듣지 아니하리라 』

유대교회(현 교회의 거울)가 강퍅한 죄를 고집하므로 받을 벌이 크다는 것이다.  

 내리는 재앙을 피할 길이 없음(11)
② 그들이 구원받기를 애원해도 하나님께서 듣지 않으심(11) : 그들이 하나님의 말씀(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록)을 듣지 않았으므로 하나님께서도 저희의 말을 듣지 않으신다(슥 7:11~14).③ 그들이 위하는 신들(이방신, 우상들)이 그들을 구원하여 주지 못하는 사실이 드러남(12~13) : 환난 전에 많은 다른 신들(이원론, 다원론, 협상사상)을 섬겼으며 그 신들이 저희를 구원해 줄 줄로 알았다. 그러나 구원은 여호와께로만 말미암는다(욘 2:9). 여호와 밖에는 구원자가 없도다!(사 45:20~25)
④ 유대교회가 벌받을 단계에 이르렀기 때문에 참 선지자는 저희를 위하여 기도하지 못하게 되었음(14) :
 참 진리를 전하는 종들의 입에서 나오는 기도를 받을 수 있는 때가 복되다. 기도에는 향을 쌓을 수 있는 때가 있고, 기도의 제목과 대상이 있는 법이다. 하나님이 원치 않는 기도는 올려봐야 무효이다(사 16:12). 고로 하나님께 상달될 수 있는 기도는 하나님과의 교통이 있는 참 선지자만이 할 수 있는 것이다.


 15 나의 사랑하는 자가 많이 행음하였으므로 거룩한 제육이 그에게서 떠났거늘 나의 집에서 무엇을 하는고 그가 악을 행하며 기뻐하도다

"나의 사랑하는 자"란 택한 백성을 가리킨다. "많이 행음하였다" 함은 그들이 하나님을 최고로 섬긴다 하면서도 우상 앞에 가서 분향하던 가증한 행위를 가리킨다. "거룩한 제육(제사에 사용하는 고기)이 그(유대교회)에게서 떠났다" 함은 그들이 아무리 하나님께 제물을 드려도 하나님께서는 받지 않으신다는 뜻이다. 말세지말인 지금도 많은 교회가 협상노선에 서서 예배하고 있다. 한반도에서는 북한의 거짓교회와 남북 연합예배를 드리고 있으며, W.C.C.나 가톨릭신앙은 이방종교의 구원과 무신론자들까지의 수용을 주장하고 있다. 무신론(귀신)과 짝하는 이러한 예배를 하나님이 받으시겠는가? 하나님의 진노를 일으킬 행음일 뿐이다(계 17:3~5)."나의 집에서 무엇을 하는고" 그들의 성전봉사 행위를 무의미하게 여기시는 말씀이다(렘 7:3~11. 사 1:1~17). "그가 악을 행하며 기뻐하도다" 하나님을 공경한다 하면서 우상숭배(북방사상 용납)를 행하며, 회개는커녕 도리어 교만을 뽐내는 유대민족의 죄악을 지적하심이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구약 교회의 범죄는 인간 종말에 있을 기독교 부패를 미리 보여준 예언적 역사로 볼 수 있다. 오늘날 정치적 평화공존, 종교적 에큐메니칼 운동(이방 잡신을 허용하는 종교단일화운동) 등은 구약 때의 우상숭배와 똑같은 행음이다. "진리는 하나"라는 간판아래 행해지는 인류 최대의 종교적 음행이 현재 진행되는 '에큐메니칼운동'이다. 정치적으로는 '신세계질서운동', 문화적으로는 '뉴에이지운동'이라 불리운다. 우리는 무엇을 보든 구약의 사건과 연결시킬 수 있어야 한다(롬 15:4).


 16 나 여호와가 그 이름을 일컬어 좋은 행실 맺는 아름다운 푸른 감람나무라 하였었으나 큰 소동 중에 그 위에 불을 피웠고 그 가지는 꺾였도다 17 바알에게 분향함으로 나의 노를 격동한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의 악을 인하여 그를 심은 만군의 여호와 내가 그에게 재앙을 선언하였느니라 』

"아름다운 푸른 감람나무" 감람나무는 의인을 상징한다(시 52:8). 푸른 감람나무 같던 유대교회가 장차 전쟁으로 인하여 불타게 되며 가지가 꺽이울 것을 말씀하셨다. 그들이 이렇게 되는 이유는 17절~ "바알에게 분향하여" 하나님의 노를 격동시킨 까닭이다."그를 심은 만군의 여호와 내가 그에게 재앙을 선언하였느니라" 여호와께서 교회를 세우셨으니 세우신 분께서 당신의 뜻과 맞지 않을 때 멸하시는(벌하시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렘 18:1~6. 롬 9:21 = 토기장이의 절대선(善)과 절대권력).    

  


 3. 예언의 반응과 재앙 : 18~23

『 18 여호와께서 내게 알게 하셨으므로 내가 그것을 알았나이다 그 때에 주께서 그들의 행위를 내게 보이셨나이다 19 나는 끌려서 잡히러 가는 순한 어린 양과 같으므로 그들이 나를 해하려고 꾀하기를 우리가 그 나무와 과실을 함께 박멸하자 그를 산 자의 땅에서 끊어서 그 이름으로 다시 기억되지 못하게 하자 함을 내가 알지 못하였나이다 』

선지자 예레미야가 그를 죽이려는 아나돗 사람들의 음모에 대하여 기술하고 있다. 그는 이 음모에 대하여 전혀 아는 바가 없었으나 하나님께서 계시로 알려주셨기에 알게 된 것이다. 인간은 진리도, 될 일도, 아무 것도 알 수 없지만 선지자는 하나님의 특별계시를 받으므로 인간 세상의 가장 깊은 문제까지도 알게 된다.
"순한 어린 양"이란 말은 길들여져 사랑 받는 양을 의미한다. 유대인들은 집안에서 어린 양을 자기 아이처럼 기르는 풍속이 있다(출 12:3~6). 양은 자기를 사랑해주던 가족들이 자기를 죽이리라고는 생각지 못할 것이다. 그와 마찬가지로 예레미야도 자기 고향 아나돗 사람들이 자기를 죽이려는 음모를 갖고 있으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던 것이다. 그러나 그들의 악한 계획은 이미 진행 중에 있었다. "그 나무와 과실을 함께 박멸하자" 예레미야와 및 그의 영향력을 온통 멸해 버리자는 뜻이다. 참 선지자는 언제나 사단의 무리들의 집중적인 공격 대상이 됨을 알려주는 예언이다(요 15:18~21, 딤후 3:12). 우리도 이 길을 피해갈 수 없다.


『 20 공의로 판단하시며 사람의 심장을 감찰하시는 만군의 여호와여 나의 원정을 주께 아뢰었사오니 그들에게 대한 주의 보수를 내가 보리이다 하였더니 』

성도는 억울함을 당할 때조차 스스로 복수하지 말고 심판을 하나님께 맡겨야 한다. "나의 원정을 주께 아뢰었사오니" 예레미야는 원수 값는 일을 주님께 맡기고 있다. 참 선지자의 입으로부터 아뢰어진 송사는 주께서 친히 맡아 주신다(롬 12:19). "주의 보수를 내가 보리이다" 예레미야가 그들이 불행해지는 모습 보기를 원해서 한 말이 아니고 그저 저들의 장래가 어떠하리라는 것에 대한 예언일 뿐이다. 선지자를 죽이려 하는 것은 대놓고 하나님을 대적하는 것이니 대죄 중의 대죄이다.


『 21 여호와께서 아나돗 사람들에 대하여 이같이 말씀하시되 그들이 네 생명을 취하려고 찾아 이르기를 너는 여호와의 이름으로 예언하지 말라 두렵건대 우리 손에 죽을까 하노라 하도다 』

예레미야가 여호와의 이름으로 예언하기 때문에 그를 죽이겠다고 한다. 예레미야를 미워한다기보다 그의 입에 임한 여호와의 말씀을 미워하고 있는 사실이 드러나고 있다. 예언사역은 마귀가 주인인 이 세상에서 결코 환영받을 수 없다. 예레미야는 하나님 때문에, 하나님과 유대민족을 위하여, 하나님과 더불어 핍박을 받고 있다. 그러한 만큼 그는 그 일(진리의 파수)에 있어서만큼은 하나님께서 필경 보호해주실 것과 승리 주실 것을 믿고 안심하게 된다.


『 22 그러므로 만군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내가 그들을 벌하리니 청년들은 칼에 죽으며 자녀들은 기근에 죽고 23 남는 자가 없으리
라 내가 아나돗 사람에게 재앙을 내리리니 곧 그들을 벌할 해에니라

예레미야를 핍박한 죄 값으로 인해 바벨론의 침략을 받아 아나돗 사람들이 많이 죽게 될 것을 예언했다. 예수님께서도 당신을 배척하는 고향 사람들 앞에서 마 13:57 "선지자가 자기 고향과 자기 집 외에서는 존경을 받지 않음이 없느니라" 하고 말씀하셨다. 관련된 구절들을 소개하니 참조하라.슥 13:3 "사람이 오히려 예언할 것 같으면 그 낳은 부모가 그에게 이르기를 네가 여호와의 이름을 빙자하여 거짓말을 하니 살지 못하리라 하고 낳은 부모가 그 예언할 때에 칼로 찌르리라"미 7:6 "사람의 원수가 곧 자기의 집안 사람이리로다" 

참된 진리의 자녀들은 입으로 하나님의 길을 간다 말하면서 행위로는 악한 세상과 적당히 타협하는 이중적인 행동을 하지 않는다. 핍박이 오더라도 하니님께서 원하시는 길을 간다. 진리가 싹나며 열매 맺는 곳에는 극심한 마귀참소가 있는 것이 순리이다. 이 땅에 살고 있는 마지막 성도들은 11장의 본문 말씀에 힘 입어 어떠한 마귀 참소가 오더라도 '피와 말씀'을 증거하므로 이기며 전진해야 한다(계 12:10~11). 아멘!
 
    

Copyright (c) 2002  마헬살랄하스바스 All rights reserved.
☎ 02-815-5126, 814-2782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headstone924.n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