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2월 15일 목요일

예레미야 8장 : 세상 지혜와 하나님의 지혜


예레미야 8장 : 세상 지혜와 하나님의 지혜

1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때에 사람들이 유다 왕들의 뼈와 그 방백들의 뼈와 제사장들의 뼈와 선지자들의 뼈와 예루살렘 거민의 뼈를 그 묘실에서 끌어내어 2 그들의 사랑하며 섬기며 순종하며 구하며 경배하던 해와 달과 하늘의 뭇 별 아래 쬐리니 그 뼈가 거두이거나 묻히지 못하여 지면에서 분토 같을 것이며 3 이 악한 족속의 남아 있는 자, 무릇 내게 쫓겨나서 각 처에 남아 있는 자가 사는 것보다 죽는 것을 원하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성 경 : 예레미야 8장
제 목 : 세상 지혜와 하나님의 지혜


1. 천체 숭배를 책망함 : 1~3

『 1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때에 사람들이 유다 왕들의 뼈와 그 방백들의 뼈와 제사장들의 뼈와 선지자들의 뼈와 예루살렘 거민의 뼈를 그 묘실에서 끌어내어 2 그들의 사랑하며 섬기며 순종하며 구하며 경배하던 해와 달과 하늘의 뭇 별 아래 쬐리니 그 뼈가 거두이거나 묻히지 못하여 지면에서 분토 같을 것이며 3 이 악한 족속의 남아 있는 자, 무릇 내게 쫓겨나서 각 처에 남아 있는 자가 사는 것보다 죽는 것을 원하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

• 1절 "그 때에"란 말은 7장과 연결되어 있으니 곧 북방이 침략할 때를 가리킨다. 지도자들을 가리키는 단어는 여러 종류다. "왕들", "방백들", "제사장들", "선지자들"은 다 유다 나라의 지도자 계급이다. 백성을 옳은 데로 인도해야 할 지도자들이 민중과 더불어 같은 죄를 범하고 있으니 그 죄책은 더욱 큰 것이다. "뼈를 그 묘실에서 끌어내리라"는 예언은 침략자 바벨론 군대가 보물 욕심에 유다의 묘실들을 다 파헤치므로 성취되었다. 죽은 자의 뼈가 이렇게 됨은 그들의 살아 생전에 행한 죄목과 관계가 있다.

• 2절 : 지도자들과 백성이 천체 우상을 "사랑하며", "섬기며", "순복하며", "구하며", "경배"하였으니, 하나님께서도 그들이 정성을 다하여 섬겼던 해와 달과 별 앞에서 그 시체의 뼈가 쬐임을 당하게 하시는 것이다. 이스라엘은 과거로부터 일월성신을 우상으로 섬겨왔다(왕하 21:5, 23:11. 겔 6:4~6, 8:16). 그러나 이스라엘의 시체들은 자기가 섬기던 피조물 앞에 조롱받듯이 널부러져 있다. 우상이 조상의 뼈를 지켜주지 못했던 것이다.

• 3절 : 환난 중에 살아남은 자라 할지라도 각처로 흩어져 비참한 운명을 맞이하리라는 예언이다. 사는 것보다 죽는 것을 원할 정도이니 종말에도 우상숭배를 행하는 자는 반드시 이와 같은 보응을 받을 것이다. 이들의 고통은 이 세상에서 미리 맛볼 수 있는 지옥고(地獄苦)에 가까운 고통이다. 오늘날 '천국복음 전파'와 그로 말미암은 '마지막 부활'의 소망만으로 기독교가 당한 종말의 위기를 헤쳐나갈 수 있다고 확신하는 지도자들이 많지만, '하나님의 인(印)' 곧 초막절날 쓰일 '새 일'의 '영원한 복음'이 아니고서는 마지막 흑암을 뚫을 수가 없다. 옛적 선지자들이 받은 복음(예언)의 내용대로 다시금 이루어지는 날(계 10:7)이 오늘이건만은 교계 지도자들은천년왕국 끝에 이루어질 천국에 대한 소망만을 심어주고 있으니, 계 9:1~5절 같은 '5개월 환난'이 오면 "사는 것보다 죽는 것을 원하리라" 하신 말씀을 그대로 당하게 된다. 계 10:7절을 깨달아 11절처럼 "다시 예언하라"는 것이 무슨 뜻이었는지를 그때 가서야 철저히 깨닫게 되는 것이다.

계 9:4 "저희(황충떼)에게 이르시되 땅의 풀이나 푸른 것이나 각종 수목은 해하지 말고 오직 이마에 하나님의 인 맞지 아니한 사람들(때를 따라 양식을 주지 못한 종들)만 해하라 하시더라 5 그러나 그들을 죽이지는 못하게 하시고 다섯 달 동안 괴롭게만 하게 하시는데 그 괴롭게 함은 전갈이 사람을 쏠 때에 괴롭게 함과 같더라 6 그 날에는 사람들이 죽기를 구하여도 얻지 못하고 죽고 싶으나 죽음이 저희를 피하리로다"

  
2. 환난의 징벌로 마음이 상함 : 4~7

『 4 너는 또 그들에게 말하기를 여호와의 말씀에 사람이 엎드러지면 어찌 일어나지 아니하겠으며 사람이 떠나갔으면 어찌 돌아오지 아니하겠느냐 5 이 예루살렘 백성이 항상 나를 떠나 물러감은 어찜이뇨 그들이 거짓을 고집하고 돌아오기를 거절하도다 』

회개치 않는 이스라엘의 태도가 얼마나 모순된 것인가를 지적하신다. "사람이 엎드러지면" 그대로 있지 않고 "일어나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이며, 한 번 "떠나갔다면" "돌아오는 것"이 상리(常理)이거늘 하나님을 떠난 유대민족은 완고하여 다시 돌아올 줄을 모르니 하나님의 한탄과 마음 아픔이 "항상 나를 떠나 물러감은 어찜이뇨"하신 말씀에 잘 베어 있다. "거짓을 고집하고"란 하나님을 속이고 우상과 동행하는 자신의 정당성을 주장하는 행위이다. 우리는 솔직하지 못할 때 결코 하나님께로 돌아갈 수 없는 법이다(요 3:20).

『 6 내가 귀를 기울여 들은즉 그들이 정직을 말하지 아니하며 그 악을 뉘우쳐서 나의 행한 것이 무엇인고 말하는 자가 없고 전장을 향하여 달리는 말같이 각각 그 길로 행하도다 』

"정직을 말하지 아니하며" 우상숭배의 진상(眞相)을 인정할 정직한 눈이 없다는 것이다. 인생(人生)이 하나님 앞에서 자기 진상을 올바로 깨닫는다면 죄를 고백하며 회개하는 일밖에는 달리 아뢸 말씀이 없는 법이다. 사람은 모두가 죄인이기 때문이다(롬 3:10~18). 예레미야 당시는 만민에게 부어주는 성령강림이 없었을 때이니 유대교회는 전혀 반성함 없이 전장(戰場)을 향하여 돌진하는 말(馬)처럼 악을 향해 내달릴 뿐이었다.

『 7 공중의 학은 그 정한 시기를 알고 반구와 제비와 두루미는 그 올 때를 지키거늘 내 백성은 여호와의 규례를 알지 못하도다 하셨다 하라 』

철새들도 기후변동에 따라 옮겨 다닐 줄을 알건만, 만물의 주인 된 이스라엘이 하등동물만도 못하다는 책망이시다. 몽학선생인 율법의 시대가 끝나고 은혜의 때(69이레)가 도래하였는데도, 때를 따라 양식을 받아먹지 못하고 '옛 언약'에 머물러 있기만을 고집한 유대인도 여호와의 규례를 알지 못하므로 저희들의 주를 십자가에 못박아 죽였으니 이것이 본 자손으로서의 자격을 잃고 쫓겨날 대죄(大罪)가 되었던 것이 아닌가!(마 8:11~12, 21:43, 23:37~39). 여타의 이방 족속과는 비교할 수 없는 으뜸가는 선민(選民)이 이렇게 이방 칼에 심판받아 멸망받을 이유가 "때를 거스르는" 죄악때문이었다면, 오늘날도 은혜 준 백성 중 알곡을 뽑아내어 새 시대의 백성(왕권+종족)을 삼으시려 할 때에 "때를 따라" 일하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거절, 배반하면(사 1:20) 북방 칼에 삼키움을 당할 것은 자명한 일이다. 은혜 때의 양식은 아시아 극서쪽의 사도들로부터 외쳐진 '광야의 위로'(사 40:1~3) 곧 '천국복음이다(마 4:23, 9:35, 24:14). 그러나 이제 환난 때의 양식은 아시아 극동쪽의 선지자들이 전하는 '높은 산의 외침'인 '아름다운 소식'이니(사 40:9~11) 이를 알려줘도 듣지 않는 성도들은 바로 본문 7절의 책망을 벗어날 수 없는 것이다.

여호와께서는 약속하신 규례를 "때를 따라" 이루시는 신이시다. 이제 동방 산에서새 일의 포도주 잔치(사 25:6~8)가 벌어질 때 '피로 산 교회'라 불리우는 백성이 공중의 철새만도 못한 자들이 되는 일이 없어야 겠다. 그러나 마귀는 종교 지도자들과 신학자들 속에 들어가서 때에 맞지 않는 거짓(쑥물)을 먹이므로 많은 백성이 멸망케 될 것이나(사 9:16), 멸망을 당치 말라고 '한 제단'을 세워주셨으니 오늘의 예레미야 서책을 예언케 된 것이다.

  
3. 거짓 선지자 책망 : 8~13

『 8 너희가 어찌 우리는 지혜가 있고 우리에게는 여호와의 율법이 있다 말하겠느뇨 참으로 서기관의 거짓 붓이 거짓되게 하였나니 9 지혜롭다 하는 자들은 수욕을 받으며 경황중에 잡히리라 보라 그들이 나 여호와의 말을 버렸으니 그들에게 무슨 지혜가 있으랴 』

그들은 스스로 "지혜 있다" 하였으나 실상 거짓된 서기관의 잘못된 교훈 아래 있었다. 거짓 선생들은 참 선지자의 예언을 무시하고 회개치 않다가 결국 침략자 북방군대에게 "경황 중에"(홀연히) 사로잡혔던 것이다. 지혜자 행세를 하던 자들이 실상은 무지한 자였음이 드러나는 때가 바로 북방 곧 "타인"이 내려오는 날이다.

『 10 그러므로 내가 그들의 아내를 타인에게 주겠고 그들의 전지를 그 차지할 자들에게 주리니 그들은 가장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탐람하며 선지자로부터 제사장까지 다 거짓을 행함이라 11 그들이 딸 내 백성의 상처를 심상히 고쳐주며 말하기를
 평강하다, 평강하다 하나 평강이 없도다 12 그들이 가증한 일을 행할 때에 부끄러워하였느냐 아니라 조금도 부끄러워 아니할 뿐 아니라 얼굴도 붉어지지 아니하였느니라 그러므로 그들이 엎드러질 자와 함께 엎드러질 것이라 내가 그들을 벌할 때에 그들이 거꾸러지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

6:12~15절의 중복이다. "거짓 평화"의 미혹이 얼마나 강하면 이렇게 두 번씩이나 예언을 하였겠는가? 기독교 종말의 최대 미혹이 바로 "평화"라는 단어를 통해 들어올 것을 강하게 알려주신 것이다. 세계단일정부를 구성하려는 사단의 일꾼들, 단일종교체제를 구성하려는 거짓 선지 음녀의 무리들의 공개문서를 보면 하나같이 "평화" 타령이다. K.N.C.C.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몇몇 문서들을 클릭하여 보라. "평화"라는 단어가 얼마나 남발되고 있는가를 실감케 될 것이다(http://www.kncc.or.kr). 그 중 K.N.C.C.의 정체와 색깔이 잘 드러나고 있는 문서 하나를 소개한다.  


탄핵무효, 국회심판, 민주수호를 위한 기독교 비상시국기도회 2004.3.17


국회의 노무현 대통령 탄핵안 가결 사태를 접하며, "탄핵무효, 국회심판, 민주수호를 위한 기독교 비상시국기도회"가 3월 16일 저녁 기독교연합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되었다.

기도회에는 고난받는 이들과 함께 하는 모임, 기독교환경운동연대, 기독교대한복음교회 교사부, 기독여민회, 기장 생명선교연대, 대한성공회 정의평화사제단, 영등포산업선교회, 전국목회자정의평화실천협의회, 한국교회여성연합회, KNCC 인권위원회, EYC, KSCF 등의 에큐메니칼 진영 대부분이 참여했다
(이들은 음녀적 노선을 가는 자들로서 회개치 않는 한 심판의 대상에서 벗어날 수 없다).

"3당 야합의 원조와 음모"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한 박덕신 목사(전국목회자정의평화실천협의회 상임의장)는 이번 탄핵 사태는 일제 잔재, 외세, 군부독재 귀신들린 자들이 기득권 유지를 위해서 용서받지 못할 죄를 범한 것이라고 단죄했
(이 시점에서 애써 친일문제를 들추며 동시에 박정희의 업적을 평가 절하하는 세력은 북한의 사주를 받고 있는 친북용공 사회주의 세력들이다).

또한 수구, 보수 언론들
(조선,중앙,동아)이 성숙한 시민의 목소리를 국론 분열로 호도 하는 것은 사건의 진상을 왜곡시키려는 음모라고 말하고, 탄핵을 주도한 바로 그 잣대를 귀신들린 자들(무신론 사회주의 귀신이 들린 자신들은 못보고 있다)에게 적용해야 이 사회가 건강해 질 것이라는 요지의 말씀을 전했다(K.N.C.C.의 논지가 북한 로동신문의 논지와 같다는 것은 어떻게 설명할 일인가?).

기도회에 이어 2부 행사에서는 십자가와 촛불을 들고 종로 5가까지 행진하며, 탄핵무효, 민주수호의 구호를 외치는 십자가 행진이 진행되었다.

1부 기도회에서 함께 드려진 공동기도문의 내용은 아래와 같다.

 
<탄핵사태에 대한 기독인의 공동기도문>

풀잎 하나 놓치지 않으시고
나뭇가지 하나 빼놓지 않으시고
생명의 기운을 불어넣으시는 사랑의 주님 !

꽃을 시샘하는 추위속에서도 봄은 오듯이
새 역사를 방해하는 수없는 도전에도 하늘의 역사는 멈추지 않음을 믿습니다.

국민의 뜻을 져버린 탄핵사태 앞에서 이제 놀랜 가슴도 분한 마음도 가라앉히고
저희의 안일함과 타성을 회개하며 주님 앞에 모였습니다.

탄핵안을 가결하는 의사봉 두드리는 소리는, 
4.19의 희생과 광주의 절규를, 6월 항쟁의 거룩한 뜻을(편집자주: 저들의 색깔과, 저들이 정당을 만드는 목적이 드러나는 대목이다) 
역사의 기억속으로만 가두어 두었던
못난 저희들을 질책하는 주님의 꾸짖음이었습니다.
정의와 평화를 향한 주님의 역사에 무심했던 저희들의 죄를 용서하옵소서.

용서의 주님 !
민주주의의 싹을 짓밟고,
“의회 민주주의의 승리”라고 환호하였던 어리석은 무리들은
주님의 부활사건을 감추기 위해 모인
제사장과 바리새인처럼 전전긍긍하고 있습니다.
회칠한 무덤처럼 오히려 남의 탓을 하고
언론을 향해 삿대질을 하고 있습니다.
저들을 불쌍히 여기소서.
국민들의 엄중한 심판을 통해
다시는 오만과 군림의 정치를 반복하지 못하도록
저들을 권력의 유혹으로부터 해방시켜 주옵소서.
정의와 평화를 위해 저희를 부르신 주님!
고난을 통해 부활이 오듯 
정의의 나라, 평화의 새 세계는 저절로 오는 것이 아님을
이번 일을 통해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오늘 슬픔과 고통 속에 눈물짓고 있는 국민들을 위로하시고
오늘의 아픔이 새 역사의 출발점이 되게 하옵소서.
다시는 국민을 배신하는 낡고 부패한 정치가 반복되지 않도록
지역주의, 불법자금, 정치부패 없는 새 나라를 향해
온 국민과 함께 전진하게 하옵소서.
국민을 조롱하는 기만의 정치 없게 하시고
국민을 섬기는 겸손의 새 정치(사회주의)만 남게 하옵소서.

부활을 위한 산제사로 주님을 받으셨듯이 저희들을 받아주옵소서.
죽음을 이겨내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헛되이 부르는 정의와 평화! 위와 같은 노선을 가는 자들은 한국 땅에 10일 환난이 임할 때 모두 진멸될 것이다. 기독교는 복음에는 문을 열어야 하고 사단에게는 문을 닫아야 한다. 현 정권과 K.N.C.C. 및 에큐메니칼 노선의 모든 종파는 복음의 문은 단호히 닫고 사단에게는 문을 활짝 열어주는 정책을 쓰고 있다. 그들이 열어 놓은 문은 자기를 망치는 멸망의 문이 되고 말 것이다. 그 문으로 들어온 북편 군대가 그들을 "진멸"할 것이기 때문이다. 
『 13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내가 그들을 진멸하리니 포도나무에 포도가 없을 것이며 무화과나무에 무화과가 없을 것이며 그 잎사귀가 마를 것이라 내가 그들에게 준 것이 없어지리라 하셨나니 』

구약 유대교회에는 진노심판 기간인 '70년' 동안 육체를 만족시킬 풍족한 음식물은 있을수 없다. 애가 4:1~11절에도 민족적으로 당할 기근의 참상이 자세히 예언되어 있다. 종말에는 '후 3년 반' 짐승 통치시기 동안 하늘에서 비가 내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 초반에 터지는 3차대전(계 9:13~) 때 원자탄 및 핵무기가 쓰이므로 대기가 심하게 오염되며 일조량은 감소하고, 수질도 오염되어 물대란이 일어날 것이며, 농지도 피폐해져 식량생산량이 급감해 전 지구적으로 엄청난 기근이 찾아올 것이다. 지금 악어백 들고 다니던 집사, 권사, 장로부인... 3박자 축복(3중 축복)을 성도가 받을 당연한 권리로 알면서도 '예언성취'에는 태무심(心)하던 모든 성도들, 에큐메니칼을 추구하던 교파들, 교회를 사회주의 선전장이 되게 했던 모든 지도자들은 이곳에 떨어져 가만히 자기 자식을 잡아먹는 비극을 당하게 될 것이다. 성령을 받지 못했던 거짓 종들은 매매활동을 하기 위해서 우상에게 경배하고 666 표를 받을 것이요, 성령을 받고도 저 길을 간 자들은 우상에게 경배할 수 없으므로 쫄쫄 꿂어 죽든지 짐승칼에 죽게 될 것이다. 이것은 소설이나 상상이 아니다. 이미 구약 때 있었던 일이요, 앞으로 부패한 기독교인들에게 현실화될 예언이다(애 2:20, 4:10. 왕하 6:29. 신 28:57).

  
4. 북방에서 올 재앙 : 14~17

『 14 우리가 어찌 가만히 앉았으랴 모일지어다 우리가 견고한 성읍들로나 들어가서 거기서 멸망하자 우리가 여호와께 범죄하였으므로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를 멸하시며 우리에게 독한 물을 마시우심이니라 15 우리가 평강을 바라나 좋은 것이 없으며 고치심을 입을 때를 바라나 놀라움 뿐이로다 

거짓 선지자의 말을 따르던 자들이 이제서야 속은 것을 알고 참 선지자 예레미야의 예언대로 환난이 임했음을 말하고 있다. 거짓된 평강이 나라를 망친 것이다. 알파 때를 보자! 에덴동산의 뱀 한 마리가 거짓평강을 외칠 때 아담 가정을 망쳤듯이, 오메가 때도 그러하다. 지금도 악의 본부 북방에서 1958년부터 평화공존이 외쳐졌으나 이것이 거짓평화(속임수)인 것을 아무도 모르고 있다. 예수님은 옛날 선지자가 받은 예언대로 심판하시겠다고 계 10:7~11절에서 명백히 말씀하셨다. 그러나 흑암이 깊어지면 눈이 있어도 보지 못하는 상태가 되는데, 하나님은 이렇게 된 종들을 가리켜 '소경'이라 책망하셨다(사 43:8).

『 
16 그 말의 부르짖음이 단에서부터 들리고 그 준마들의 우는 소리에 온 땅이 진동하며 그들이 이르러 이 땅과 그 소유와 성읍과 그중의 거민을 삼켰도다 17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내가 술법으로도 제어할 수 없는 뱀과 독사를 너희 중에 보내리니 그것들이 너희를 물리라 하시도다 

유다를 침략할 군대를 일컬어 "술법으로도 제어할 수 없는 뱀과 독사"라 하셨다. 독사는 작지만 맹독성이 있다. 사 14:29 "뱀의 뿌리에서는 독사가 나겠고 그 열매는 나는 불뱀이 되리라." 사 14:12~23 북극집회의 산 위에 좌정한 '하늘에서 떨어진 별'은 뱀이 지배하는 일곱째 머리(1917.10~)의 지도자인데, 이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과 비기려 하는 자라고 알려주셨다. 그러나 그는 음부 구덩이의 맨 밑에 빠치우리라 하셨다. 뱀의 후손 7째 머리의 지도자였던 악인 스탈린은 유일로 그 후계자에 의해 무덤에서 쫓겨난 자로서 그의 시체를 숙청한 흐루시초프는 이 일로 서방 세계와 기독교계의 관심을 끌며 협상의 길을 터나갔다. 서방 세계에서는 스탈린이 죽고 그 후계자의 노선이 '개방'으로 나아가는 것 같아 보이자, 붉은 말에 대한 경계를 소홀히 하게 되었다. 그러나 흐루시초프의 정권은 '뱀의 뿌리'에서 난 '독사정권'이면서도 1958년 3월부터 자신은 마치 '뱀'의 계통이 아닌 양 '평화공존'과 '교회일치'(W.C.C.)를 표방하고 나왔던 것이다. 정치-종교 양면으로 궤휼(거짓말)을 행했으니 이것이 지구를 잠식해 나가기 시작한 20세기 최대의 미혹이다.

뱀의 뿌리에서 독사정권(청황색말)이 나왔지만 '평화'를 외치는 저 정권이 독사인 줄 알아보지 못하는 시대가 지금이다. "뱀의 뿌리에서 독사가 나겠고 그 열매는 나는 불뱀이 되리라" 하신 예언처럼 이제 최종적으로 '나는 불뱀'이 등장하여 황충떼를 동원하여 연기에 취한 세상을 휘젓고 내려오면(사 14:31), 이 연기와 황충떼를 물리치고 빛을 발할 '하나님의 인(印)'의 제단이 세계 앞에 가시화된다. 흑암을 이기는 무기는 예언서를 100% 밝히는 제단에 맡겨주신 '하나님의 인(印)'뿐이다(학 2:23). 이 제단은 가장 작은 선지 학개의 예언대로 다리오왕 2년 9월 24일에 지대를 놓고 세워진 촛대교회로서  영적인 '시온산'이다.

사 14:31 "성문이여 슬피 울지어다 성읍이여 부르짖을지어다 너 블레셋(자본주의 남방세력)이여 다 소멸되게 되었도다 대저 연기가 북방에서 오는데 그 항오를  떨어져 행하는 자 없느니라 32 그 나라 사신들에게 어떻게 대답하겠느냐 여호와께서 '시온'을 세우셨으니 그의 백성의 곤고한 자들이 그 안에서 피난하리라 할 것이니라"

예언서 없이는 흑암을 뚫을 수 없으니 예언의 등불을 든 제단(시온)에 연합해야 미혹과 재앙으로부터 보호를 받게 된다. 피하지 못하는 자는 흑암으로 쫓겨들어갈 것이요(사 8:20~22), 피하는 자는 새 시대를 차지할 것이다(사 24:23 = 시온산 정부는 하나님이 영광으로 충만케 하실 학 2:7절 '한 제단' 역사로 성취된다).

  
5. 재앙 속에서 애통함 : 18~22

『 18 슬프다 나의 근심이여 어떻게 위로를 얻을 수 있을까 나의 중심이 번뇌하도다 19 딸 내 백성의 심히 먼 땅에서 부르짖는 소리로다 이르기를 여호와께서 시온에 계시지 아니한가, 그 왕이 그 중에 계시지 아니한가 그러나 여호와께서는 이르시기를 그들이 어찌하여 그 조각한 신상과 이방의 헛된 것들로 나를 격노케 하였는고 하시니 20 추수할 때가 지나고 여름이 다하였으나 우리는 구원을 얻지 못한다 하는도다 21 딸 내 백성이 상하였으므로 나도 상하여 슬퍼하며 놀라움에 잡혔도다 

선지자는 앞으로 닥칠 재앙을 내다보고 이 비참한 환난을 모면할 길이 없음에 대하여 애통해 한다. 18절에 말하고 22절에서 재설한다.

• 19절 : 먼 땅에 잡혀가서 하는 말인즉 "여호와께서 시온에 계시지 아니한가 그 왕이 그 중에 계시지 아니한가" 하고 있다. 그들은 환난의 원인이 자신들의 죄악 때문인 줄을 끝까지 깨닫지 못했던 것이다. 자신의 부족은 모른 채 천지에 충만한 하나님께서 시온에 계시는지를 의심하며 불평하는 모습이다. 이는 종말의 성도들 중에 성취될 사 8:20~22절의 모습이기도 하다! "추수할 때가 지나고 여름이 다하였으나 우리는 구원을 얻지 못한다" 하는 것은 알곡을 모으는 초막절 역사가 성취될 때 '후 3년 반'으로 들어갈 쭉정이교회 성도들의 입에서 터져나오게 될 탄식이다. 종말을 당한 구약 유다 성민의 소망없는 저 탄식이 신약 종말의 성도들의 입에서 다시 한 번 터져나올 일이 없다면 마지막 종들에게 다시 예언하라 하지 않으셨을 것이다(계 10:7~11).

"내 딸 내 백성이 상하였으므로 나도 상하여 슬퍼하며 놀라움에 잡혔도다" 하나님의 마음 아닌가! 이 마음은 에스겔서 16장을 읽을 때 깊이 깨달을 수 있다. 부모가 없이 고아 되어 버려진 피투성이 갓난아이! 그대로 내버려두면 철없는 개망나니, 걸레 같은 인생을 살 것이 뻔한 버려진 딸아이! 이 아이를 데려다가 "내가 네 부모이다" 알려주시고 거두어 주시는 그 마음(겔 16:3~8).....

이 사랑의 마음으로 나타나신 이가 '새 언약'의 사자요, '천국복음'의 전파자이신 어린 양 예수님이시다(마 4:23, 24:14. 눅 22:20). 이 예수를 영접하므로 거저 받은 은혜 속에 부잣집에 입적되어 바른 교육으로 자라나고 좋은 음식으로 양육되어 건강하고 아리따운 처녀가 된 것이 기독교이다. "심히 아름다우며 유방이 뚜렷하고 네 머리털이 자랐으나" 하지만 아직 남편(재림주)을 맞이할 만큼의 신부 단장은 못 갖춘 터이라...

부모는 이 사랑스러운 딸을 1등 신부로 만들기 위해 "기름을 바르고 수 놓은 옷을 입히고 물돼지 가죽신을 신기고 가는 베로 띠우고 명주로 덧입히고 패물을 채우고 팔고리를 손목에 끼우고 사슬을 목에 드리우고 코고리를 코에 달고 귀고리를 귀에 달고 화려한 면류관을 머리에 씌웠나니..."

이처럼 금, 은으로 장식하고 가는 베와 명주와 수 놓은 것을 입고 또 고운 밀가루와 꿀과 기름을 먹음으로 극히 곱고 형통하게 된 기독교는 가히 왕후의 지위(재림주의 사모님)에 나아갈 정도로 형통하였던 것이다. 이 딸(기독교)의 화려함을 인하여 이방 세계에서까지도 그 명성을 알아주게 된 것이 2,000년을 성장해 온 기독교의 역사였다. 다 하나님께서 내려주신 복된 영화이다. 기독교의 화려함이 이와 같이 온전하여졌으니 모든 영광을 이 영화로움을 주신 이에게 돌려드림이 마땅한 것이어늘.....

결국 문제는 터지고 말았다. '패역'이다. "그러나 네가 네 화려함을 믿고 네 명성을 인하여 행음하되 무릇 지나가는 자면 더불어 음란을 많이 행하므로 네 몸이 그들의 것이 되도다 네가 네 의복을 취하여 색스러운 산당을 너를 위하여 만들고 거기서 행음하였나니 이런 일은 전무후무하니라" 엄청난 배도와 이방과의 협상운동이 실행될 예언이다. 부모조차 예상치 못한 너무나 엄청난 변질..... "이런 일은 전무후무하니라" ..... "네가 또 나의 준 금, 은 장식품으로 너를 위하여 남자 우상을 만들어 행음하며 또 네 수 놓은 옷으로 그 우상에게 입히고 나의 기름과 향으로 그 앞에 베풀며 또 내가 네게 주어 먹게 한 내 식물 곧 고운 밀가루와 기름과 꿀을 네가 그 앞에 베풀어 향기를 삼았나니 과연 그렇게 하였느니라 나 주 여호와의 말이니라"

세상 음녀는 몸을 내어주는 대가로 돈을 받아 오건만, 기독교는 하나님께 받은 은, 금, 양식을 줘가면서 이방 짐승에게 몸을 내어주니 이런 기괴한 일이 어디 있느냐는 말이다. 이 일이 성취되는 시기가 지금이 아니라고 말할 자 누구이랴? 기독교가 이처럼 '전무후무한 패역'으로 나아가니, 하나님도 '자고이래로 없던 재앙'(욜 2:2)과, '창세이래로 없던 환난'(마 24:21)과, '개국이래로 없던 환난'(단 12:1)으로 심판하시는 것이다. 당신이 피 흘린 값으로 사서 길러놓은 딸을 이제는 당신의 공의로 심판해야만 하는 이 현실! 이것이 바로 렘 8:21절에 기록된 하나님의 슬픔이요, 탄식이다.

예레미야, 에스겔서가 어찌 유대민족에게만 주신 말씀이리요? 이는 종말의 기독교회를 향해 다시 예언할 재료가 분명한 것이니 부인하는 자는 패망할 것이다. "다시 예언"의 빛을 발하기 위해서는 기름이 필요한데, 이것을 예비하여 나누어주는 제단이 학 2:7절의 제단이요, 그 사명자가 학 2:21~23절에 기록된 '스룹바벨' 사명자이다. 이 예비된 기름을 부지런히 나누어주는 일에 우리가 다같이 동참하면 함께 흑암을 뚫고 신랑을 맞이할 것이요, 이 일에 반대하여 협상으로 나아간다면 그 교만 중에 심판받아 흑암으로 쫓겨 들어갈 것이다. 하지만 이토록 망가진 기독교일지라도 '당신의 딸, 당신의 백성'이므로 그 행위를 기어코 돌이켜 고치시고는 혼인예식을 치르고 말겠다는 것이 예언서를 통해 나타난 하나님의 사랑이다. 호 2:19~20절에 기록된 사랑이다. 아비된 자의 최후 훈계! 그것이 바로 스룹바벨 선교회에서 전하는 '새 일 교훈'이요, '영원한 복음'이다.

렘 31:21 "처녀 이스라엘아 너를 위하여 길표를 세우며 너를 위하여 표목을 만들고 대로 곧 네가 전에 가던 길에 착념하라 돌아오라 네 성읍들로 돌아오라 22 패역한 딸아 네가 어느 때까지 방황하겠느냐 여호와가 새 일을 세상에 창조하였나니 곧 여자가 남자를 안으리라"

잘 길러 놓고 보니 '패역'이라는 두 글자가 튀어나온 것이다. '패역'은 어릴 때에는 안 나타난다. 살이 찌고 윤택하여졌을 때, 가장 아름답고 청청할 때 나타난다(신 32;15). 극상품 포도나무를 심었는데, 들포도가 맺히게 될 때 그 포도원을 바라보는 농부의 마음을 헤아려 보았는가?(사 5장 / 새일성가 18장3절). 계속하여 빗나가기만 하는 자식일 지라도 교훈하여 살리고픈 부모의 마음! 이 마음을 헤아린 자만이 새 일의 교훈을 다시 예언할 수 있게 된다. 그러나 이렇게 살 길을 열어주어도 끝까지 멸망을 고집하는 미련한 백성이 대부분이므로 예수님은 지금도 보좌우편에서 탄식하시며 대언기도를 하고 계신다.  

『 22 길르앗에는 유향이 있지 아니한가 그곳에는 의사가 있지 아니한가 딸 내 백성이 치료를 받지 못함은 어찜인고 

"길르앗"에는 도피성이 존재한다(수 21:38. 신 4:43). 구약의 도피성은 오늘날의 교회를 상징한다. 교회에는 유향(성령의 기름)이 있지 아니한가? 그럼에도 왜 우리는 치료받지 못하는 것일까?

그 이유는 바로 우상숭배에 있다고 예언서는 알려준다. 예레미야 8장은 에스겔 8장을 통해 더 자세히 알 수 있는데, 겔 8장에는 교회 안에서 행해지는 가증한 우상숭배 모습이 고발되어 있다. 교회의 북문(北門)에 하나님의 투기를 격발케 하는 우상이 숨겨져 있으며(겔 8:3,5 = 북방과 협상하는 W.C.C.), 기독교의 뜰 문 담 너머에는 각종 가증하고 더러운 우상이 총집합해 있는데(계 17:5) 그곳에는 놀랍게도 기독교의 종교지도자들(장로 70인)이 모여 가증한 기도의 향을 구름처럼 피어 올리더란 것이다(겔 8:7~11). 제사장들이 방 안 어두운 데서 행하는 은밀한 일들(겔 8:12)은 기독교를 사칭한 음녀의 이마에 '비밀이라' 써 있는 것과 무관치 않다(계 17:5). 이 비밀은 하나님이 택하여 주신 종이 아니고서는 알 수 없다. 전(殿)으로 들어가는 북문에서는 '담무스' 우상을 위한 여인들의 애곡하는 모습(이방종교와 함께 모여 기도하는 기독교의 모습)이 보였다(겔 8:14). 이 정도만 해도 놀랄 만한데, 하나님은 이보다 더 가증한 일을 마지막으로 하나 더 보여주시겠다고 하시고는 에스겔 선지를 그 묵시 중에 '여호와의 전' 문 앞 현관과 제단 사이로 데려가신다(겔 8;15~18). 거룩한 제물을 바쳐야 할 제단과 제단 문 앞 현관 사이의 공간에서 벌어진 가증한 일은 과연 무엇이던가?

"여호와의 전문 앞 현관과 제단 사이에서 약 이십오 인이 여호와의 전을 등지고 낯을 동으로 향하여 동방 태양에 경배하더라" 이 모습은 오늘날 기독교 종교지도자들 안에서 반드시 재발견될 수밖에 없다. 성령 받고 거듭난 K.N.C.C. 내의 성도들께서는 그대들이 속한 교단의 지도자들이 이러한 일을 행하고 있는 "이십오 인"과 같은 사람들이라는 사실이 믿어지는가?

겔 8:17 "인자야 네가 보았느냐? 유다 족속이 여기서 행한 가증한 일을 적다 하겠느냐? 그들이 강포로 이 땅에 채우고 또다시 내 노를 격동하고 심지어 나무가지를 그 코에 두었느니라(바사의 태양숭배에서 온 이교도적 관습) 18 그러므로 나도 분노로 갚아 아껴 보지 아니하고 긍휼을 베풀지도 아니하리니 그들이 큰 소리로 내 귀에 부르짖을지라도 내가 듣지 아니하리라"

에스겔에게 "인자야 네가 보았느냐?" 하신 것은 에스겔서를 읽는 종말의 파수꾼들에게 "파수꾼들아 너희가 예언을 통하여 너희 시대를 보았느냐?" 하심과 같다. 예레미야 선지자도 에스겔과 똑같은 말씀을 받았다. 렘 23:11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선지자와 제사장이 다 사특한지라 내가 내 집에서도 그들의 악을 발견하였노라" 이 같은 비밀을 증거할 자 누구이며, 이 두려운 범죄를 성 문 앞에 나가 담대히 고할 자는 누구인가? 바로 이 책을 읽고 계신 여러분이다! 종말의 '파수꾼'이 외치지 않으면 재앙 중에 멸망할 그들의 피가 파수꾼 자신에게 돌아가는 것이다(겔 3:17~21). 하지만 파수꾼이 외치면 자신도 살고 남도 살린다. 그러나 멸망할 자는 알려줘도 죽는 길을 선택할 것이다.

하나님은 성민의 우상 숭배죄에 대해 회개를 촉구하셨으나, 강퍅한 백성이 교회 안에 우상을 들여 놓고도 끝까지 회개치 않았으므로 끝내 치료받지 못하게 된 것이다.22 길르앗에는 유향이 있지 아니한가 그곳에는 의사가 있지 아니한가 딸 내 백성이 치료를 받지 못함은 어찜인고...!

주님이 알려주신 이 일을 깨달은 우리는 이제 어찌 해야 좋을까?
이제 마귀는 우는 사자처럼 할 수만 있다면 택자도 미혹하려 할 것이니(벧전 5:8), 우리는 주님의 알곡들을 찾아내기 위하여 죽기까지 다시 예언하자!

예레미야 9:24절의 인격이 되어 하나님만을 자랑하고 하나님께만 영광 돌려드리는 승리자가 되자. 아멘!

    

Copyright (c) 2002  마헬살랄하스바스 All rights reserved.
☎ 02-815-5126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headstone924.n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