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7일 일요일

계시록 11 : 예언성취(豫言成就)


계시록 11 : 예언성취(豫言成就)



1 또 내게 지팡이 같은 갈대를 주며 말하기를 일어나서 하나님의 성전과 제단과 그 안에서 경배하는 자들을 척량하되 2 성전 밖 마당은 척량하지 말고 그냥 두라 이것을 이방인에게 주었은즉 저희가 거룩한 성을 마흔 두 달 동안 짓밟으리라 3 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저희가 굵은 베옷을 입고 일천이백육십 일을 예언하리라 4 이는 이 땅의 주 앞에 섰는 두 감람나무와 두 촛대니 5 만일 누구든지 저희를 해하고자 한즉 저희 입에서 불이 나서 그 원수를 소멸할지니 누구든지 해하려 하면 반드시 이와 같이 죽임을 당하리라  
















1 또 내게 지팡이 같은 갈대를 주며 말하기를 일어나서 하나님의 성전과 제단과 그 안에서 경배하는 자들을 척량하되 2 성전 밖 마당은 척량하지 말고 그냥 두라 이것을 이방인에게 주었은즉 저희가 거룩한 성을 마흔 두 달 동안 짓밟으리라 3 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저희가 굵은 베옷을 입고 일천이백육십 일을 예언하리라 4 이는 이 땅의 주 앞에 섰는 두 감람나무와 두 촛대니 5 만일 누구든지 저희를 해하고자 한즉 저희 입에서 불이 나서 그 원수를 소멸할지니 누구든지 해하려 하면 반드시 이와 같이 죽임을 당하리라 6 저희가 권세를 가지고 하늘을 닫아 그 예언을 하는 날 동안 비 오지 못하게 하고 또 권세를 가지고 물을 변하여 피 되게 하고 아무 때든지 원하는 대로 여러 가지 재앙으로 땅을 치리로다

하나님께서 완전한 구원을 위하여 예언을 기록하시는 때가 구약시대였고, 예언대로 은혜를 베푸신 때가 메시야가 초림하신 은혜시대이다. 종말관에 대한 예언의 기록은 구약 때에 하셨으나 오늘날까지 보전만 하시다가 때가 되매 1958년 3월 19일에 예표 종(이뢰자 목사님)에게 계시록 해석을 주신 뒤 14년간 예언을 공개하시고 1972년 8월 7일에 사명을 끝내게 하시고 불러가셨다. 이제 예언을 성취할 때가 왔기에 모든 역사를 하나님께서 책에 기록해두신 대로 이루시는 것뿐이다. 만유의 주권자 하나님께서 사람을 들어서 역사를 하시니 인간이 왈가왈부 관여할 문제가 절대 아니다. 하나님의 역사를 관여하다가 멸망한 사람이 얼마나 많은가? 출애굽 때나 예수님 초림 때에도 하나님의 선민이 순종치 않다가 버림을 당하였다. 예언 성취의 기간은 1260일이라고 정하셨다. 성경은 하나님의 계획서이다.

다니엘 9:24∼ "네 백성과 네 거룩한 성을 위하여 70 이레로 기한을 정하였나니 허물이 마치며 죄가 끝나며 죄악이 영속되며 영원한 의가 드러나며 이상과 예언이 응하며 또 지극히 거룩한 자가 기름 부음을 받으리라 그러므로 너는 깨달아 알지니라 예루살렘을 중건하라는 영이 날 때부터 기름부음을 받은 자 곧 왕이 일어나기까지 일곱 이레와 62이레가 지날 것이요 그때 곤란한 동안에 성이 중건되어 거리와 해자가 이룰 것이며 62이레 후에 기름 부음을 받은 자가 끊어져 없어질 것이며 장차 한 왕의 백성이 와서 성읍과 성소를 훼파하려니와 그의 종말은 홍수에 엄몰됨 같을 것이며 또 끝까지 전쟁이 있으리니 황폐할 것이 작정되었느니라 그가 장차 많은 사람으로 더불어 한 이레 동안의 언약을 굳게 정하겠고 그가 그 이레의 절반에 제사와 예물을 금지할 것이며 또 잔포하여 미운 물건이 날개를 의지하여 설 것이며 또 이미 정한 종말까지 진노가 황폐케 하는 자에게 쏟아지리라 하였느니라”

이 예언은 바벨론에 70년간 포로를 살고 1차 귀국이 있은 후 제사장 에스라와 느헤미야 총독 때에 예루살렘 성곽 건축부터∼새 시대까지에 대한 예언이다. 70 이레란 490 일인데 1일이 1년이므로 490년이 된다(에스겔 4:6). 에스라 제사장이 2차 귀국할 때가 주전 457년이므로 이때부터 70 이레가 성취되고 있는데 아직까지 끝나지 않고 있다. 그러면 1260일은 70 이레 중에 어디에 해당하는가? 끝의 1 이레 중에 앞에 있는 전 3년 반에 해당한다. 그렇다면 언제부터 전 3년 반으로 들어가느냐 하는 것이 문제일 것이다. 이것을 알고 말씀과 같이 행동하는 제단이 순의 제단이다.

◈ 70 이레는 주전 457년부터 시작이 되었고... (에스라 7:7∼).

◈ 70 년도 주전 606년 바벨론왕 느부갓네살이 유다를 침략하면서부터 시작된 것이 확실히 증명되니 70 년이 끝나는 연도는 주전 536년이 되는데, 이는 고레스의 해방령으로 말미암아 이루어졌다. 이 때 스룹바벨이 1차로 귀국한 것이다(에스라 1~ 2장, 역대하 36:17∼23).

◈ "지극히 거룩한 자"에 대한 예언도 70 이레 중 69 이레 째에 단 9:25절의 예언대로 예수님이 기름부음 받으시므로 예언성취가 되었는데,

◈ 마지막 남은 1 이레의 시작인 전 3년 반, 즉 1260일은 언제부터인지 모른다면 계시록이나 예언서를 읽어도 아무런 역사를 이룰 수가 없는 것이다. 그래서 1260일 전 3년 반을 알려 주시려고 다니엘 10:1∼4절까지 3 이레의 큰 전쟁을 예언하시므로, 종말을 미리 고하는 구약 종말의 역사를 완성하신 것이다.

3 이레 기간은 성전과 성곽을 건축하는 기간이다(끝나는 날짜는 1월 24일임).

3 이레란 21년인데 구약 때에 주전 536년에서 520년까지는 성전공사가 동족의 방해로 중단이 되었다가 학개 스가랴 선지자의 예언으로 다시 다리오왕 2년 9월 24일에 지대를 놓고 다리오왕 6년 12월 3일에 성전을 완공하였다(에스라 6:14∼ BC 536년∼516년까지 20년). 그 후 약 72년 후, 주전445년에 느헤미야 총독이 3차 귀국하여 12년간 역사 중에 52일에 성곽이 준공되어 성전과 성곽을 합하니 1월 24일이 되었다. 다리오왕 6년 12월 3일 + 52일 = 1월 24일이다. 3 이레의 싸움이 끝나는 날이 1월 24일이니 여기서 1260일을 빼면 이 시점(연대는 알 수 없으나)이 바로 1260일의 시작점이 된다(1월 24일-1260일 = 8월15일). 학개 2:10∼23절까지의 예언대로 구약의 다리오왕 2년 9월 24일 시작한 스룹바벨 제단이 다리오 6년 12월3일에 준공되었듯이, 또 느헤미야 총독의 성곽 건축이 52일만에 끝났듯이, 종말도 그와 같다는 것을 우리는 알 수가 있다(로마서 15:4∼, 이사야 46:10). 구약은 보여 주는 역사이지 참 형상이 아니다(히브리서 10:1). 구약은 설계도요, 청사진이요, 그림자이다. 그림자를 보면 참 형상을 알 수 있기에 우리에게는 구약 역사가 중요하며 구약 선지의 모든 말씀을 다시 예언하는 근거를 갖게 되는 것이다. 


동방역사는 한국  역사이다. 한국의 1961년 5월 16일 구테타 정권은 구약 고레스와 같다. 1974년 9월 24일에 학개 2:10∼23절 같은 역사의 제단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구약의 다리오 정치하에서 성전이 건축된 것같이 종말에도 유신 체제에서 모든 예언서가 햇빛같이 밝아진 것이다. 1260일은 다리오왕 때와 아닥사스다왕 때와 같이 성취되어야 한다. 1260일은 또 두 개로 구분되는데 “전 3년 1개월”은 성전건축 기간이요, “5개월”은 성곽건축 기간이다. 합해서 1260일이 되는 것이다. 다니엘 9:27 『한 이레 동안의 언약을 굳게 정하겠고...』- 이 때는 바로 스가랴 1:7∼에 기록된 때로서, 다리오 2년 11월 24일(1974) 검은 말의 대표 미국 대통령 포드 씨가 소련에 언약을 굳게 정하러 감으로써 현실화됐다(스가랴 6:6∼8 검은 말은 북편 땅으로 감). 스가랴 1:12∼16 유다(한국)의 70년 회복은 1905년에서 +70인 1975년에 성취되었다.

스가랴 1:16∼『내가 긍휼히 여기므로 예루살렘에 돌아왔은즉 내 집이 그 가운데 건축되리니 예루살렘 위에 먹줄이 치어지리라』

여기서 먹줄을 친다는 것은 계시록 11:1절의 척량이요, 에스겔 9:4절의 표하는 역사요, 아모스 7:8~ 이스라엘 가운데 다림줄을 베푸는 역사이다. 이는 모두가 심판의 역사이다. 정확하게 말하면 1975년부터가 척량의 시작이다. 학개 2:10∼23절에 스룹바벨 제단 지대 놓는 해는 다리오 왕(유신)  2년이니 1974년이요, 8개월 후 1975년 5월 15일 순의 승리 기호를 세우고, 8월 15일부터 1260일 “다시 예언하는 사명 한 제단에서 시작되어 “3년 1개월”간은 “우리”란 단체를 만들고 전통에 감춰 두었다가(이사야 49:1∼4), 북방이 내려올 때 홀연히 "새 타작기계"로, 북방 군대 185,000명을 하룻밤에 시체로 만들어버리는 역사가 바로 초막절 절기의 역사이다(이사야 37:36).

이사야 7:9절 유다의 원수가 65년 내에 망한다는 예언대로 1910년부터 한일합방이 되었으니 (1910+65 = 1975년) 1975년에 유다는 이미 영적으로 해방이 되었다. 육의 현실은 영적 징조를 따라간다. 징조는 “처녀 잉태”이다.  영적 유다 한국을 대적하는 나라는 이사야 본문 말씀의 원수 나라가 된다. 요한복음 8:32∼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아버지 말씀은 진리다(요한복음 17:17).

이사야 36:37~ 히스기야 14년에 북방이 유다에 침략했으나 멸망한다는 징조를 3년 풍년으로 주셨고, (유다 히스기야 정권 = 동방 영적 유다의 박정희 정권으로 본다) 1961년 군사혁명 + 14 = 1975년이 유다의 승리다. 1975년부터 주님 재림 시까지 한국에는 풍년이 계속될 예언이다. 실제로 한국은 박정희 대통령 집권 14년 째인 1975년부터 보릿고개가 없어지고 매년 풍년이 들고 있다. 사람이 조작할 수 없는 사실이다.

다니엘 4장에 큰 이적인 "일곱 때"의 시작은... 다니엘이 꿈을 해석한 후 12달 후부터였으니... 종말에도 다니엘서(묵시)를 깨닫고 12달 후인 시기부터 1 이레(7년) 즉 전 3년 반이 시작될 것임을 알 수 있다. 그러니 동방역사의 길도 구약의 다니엘, 학개의 예언대로 이루어져야 한다. 1974년(다리오왕 2년) 7월에 다니엘 강해서를 불초 종이 성령의 영감으로 기록했다. 여기서 12달 후이면 1975년도이다.

모든 선지서를 종합할 때 1260일의 시작은 1975년도부터이다.

1260일 첫날부터 5개월환난이 시작되기 전까지 144,000명의 수가 차면 된다.

『지팡이 같은 갈대를 주시며 하나님이 성전과 제단과 그 안에서 경배하는 자들을 척량하라』고 한 것은 종말의 심판의 경고를 주는 역사는 먼저 참된 회개를 하고 영적 은혜를 받아 하나님과 교통하는 종들이 먼저 하나같이 다림줄을 쥐어야 한다는 것이다. 사도 요한은 이것을 한 계시로 보았지만 이것은 사도 요한의 받은 다림줄의 진리를 나가서 전할 사명자들을 가르친 것이다.

다림줄은 척량줄과 같은 뜻인데, 아모스 7:7∼예수께서 손에 다림줄을 잡고 이스라엘 성소에 베풀고는 용서 없는 심판을 하신다고 예언하셨다. 승천하신 예수님이 하나님께 받은 책은 심판할 다림줄의 책이다. 하늘에서는 예수님이 일곱 인 봉한 책 다림줄을 잡고 계시고, 땅에서 다림줄을 잡고 역사하는 제단은 다리오(유신) 2년 9월 24일에 지대 놓은 순의 제단이다. 스가랴 4:10 “다림줄이 스룹바벨의 손에 있음을 보고 기뻐하리라” 하셨다. '스룹바벨'이라는 사명 이름이 있으니 이 사명대로 역사하는 종이 종말의 스룹바벨이 된다. 다림줄을 잡아야 종말에 일어나는 세계적인 환난(마태복음 24:22, 요엘 2:2, 다니엘 12:1)에서 육체구원을 얻게 된다.

『성전 밖 마당은 척량하지 말고 그냥 두라』한 것은 심판의 다림줄의 진리는 버림받을 사람에게는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이들을 이방에게 주었다는 것은 계시록 13:5절과 같이 짐승의 정권이 세계를 어지럽힐 적(후 3년 반)에 표를 받고 만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다림줄의 진리를 들고 나가 역사할 때는 참된 진리를 따르는 자와 짐승의 뒤를 따르는 자가 유수불합으로 갈라지고 만다는 것이다. 중생을 받은 자라도 미혹을 이기지 못하여 대 환난에 빠지면 육체는 짐승에게 죽고 영혼은 천년간 옥에서 고통을 받다가 둘째 부활 때에 생명의 부활로무궁안식에 간다(베드로전서 3:18∼). 이렇게 되는 것은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어서 슬픈 경고를 하되 1260일 동안에 예언하는 기간에 될 일이다.

1260일에 되어지는 역사는 구약을 통하여 조명해 볼 때 더 확실히 알 수가 있다.

'전 3년'은 무엇이 어떻게 되어지는 기간인가?

㉠ 다니엘 1:5∼ 바벨론(종말의 적기독 정권)을 굴복시킬 다니엘과 세 친구를 3년간 길렀다.

왕의 진미를 거절함(다니엘 1:8)
풀무불 속에서 살아나옴(단 3:25~)
메네메네 데겔 우바르신(단 5:25)

㉡ 이사야 20:3∼선지자 이사야의 3년간 수치 당하는 기간인데, 이는 이사야서대로 걸어가는 중앙제단(이사야 19:19~)의 노정이 될 것이다.

㉢ 열왕기상 18:1∼ 엘리야가 3년간 과부 집에서 숨어 있었던 기간이기도 하다. 이 기간을 통하여서만 갈멜산의 승리가 따라오는 것이다.

㉣ 스가랴 3:8∼9  순의 종들이 나와서 새길 것을 새기며 5개월 곧 세계로 초대받기 전까지 시련 받으며 기다리는 기간이기도 하다.

㉤ 이사야 49:1∼4 말세 종을 마광한 살같이 만들어서 전통에 감춰두는 기간이다(엘리야나 이사야의 3년기).

㉥ 에스겔 12:22∼ 선지자의 예언이 백성(성도)들에 의해 속담처럼 들리게 될 때이다.

㉦ 미가 4:11∼시온이 더럽게 되는 기간이다. 사 29:1∼ 슬프다 아리엘이여 필경 괴롭게 하여 신접한 자같이 목소리가 땅에서 지껄거리게 할 때다. (새일성가 60장 3절)

㉧ 이사야 19:19∼ 애굽 땅에 중앙에 제단 하나가 세워지는데 이 제단이 압박하는 자들의 연고로 압박을 받는 때이다. 그러나 부르짖으므로 한 구원자, 보호자를 주신다(다섯 성읍, 5대 강국 때).

㉨ 예레미야 31:15∼22 라헬이 자식이 없어 부르짖으니 새 일을 창조하여 여자가 남자를 안게 하는 역사이다(계시록 12:1∼5).

㉩ 말라기 4:5∼ 엘리야를 보내어 자녀를 돌이키는 역사인데, 종말에 구름 타고 다시 오실 만왕의 왕 예수님을 소개하는 엘리야를 만나야 축복을 받게 된다. 전 3년 간은 모든 말씀을 밝혀서 전통에 감춰두었다가 5개월에 갈멜산에서와 같이 강권적으로 나타난다.

보았듯이 전 3년은 모든 말씀을 밝혀서 전통에 감춰놓은 기간이다. 이 모든 살아있는 역사가 유신정치 때 성취가 되었다. 이사야 19:19 제단이 한국에 있음으로 북방을  멸망시키고, 이 예언으로 세계 이스라엘 144,000명을 인(印) 치고 환난에서 양떼를 살리게 된다. 동방 땅 끝 작은 나라 대한민국에 있는 지극히 작은 한 제단(중앙제단)이 세계의 보배이다. 왜냐하면 만국의 보배가 이르러 영광으로 이 전에 충만케 하겠다 약속하셨기 때문이다(학개 2:6∼7).

5개월은 어떤 역사인가?

㉠ 스가랴 4:7∼ 태산이 스룹바벨 머릿돌 앞에서 평지가 되는 때이다. 태산은 스가랴 6:1절~ 놋산이라 했는데 지금 놋같이 강한 산(세력)은 북방의 소련이다. 황충떼가 일어나기까지 순을 감춰 두신다. 태산이 평지가 되는 초막절로부터 약 40일 후에 5개월 환난이 시작된다.

㉡ 계시록 9:4∼ 황충이의 대적하는 기간이 5개월이다. 따라서 '전 3년' 기간은 5개월 이전으로서 대적이 없는 기간이라 백마가 권세를 발하는 기간이 아니고 하나님의 손 그늘 아래 숨겨져 마광한 살같이 될 때이다.

㉢ 계시록 11:5~ 증인의 입에서 불이 나와서 원수를 소멸할 때이다. 가시적 싸움은 5개월 뿐이다.

㉣ 이사야 66:7∼ 시온이 구로하는 즉시에 자민을 순산하는 때이다. 고통을 당하기 전에 남자를 낳았다(후 3년 반 대환난이 시작되기 전에 5개월 역사를 마치고 144,000 명이 하늘로 들림받음).

㉤ 스바냐 3:8 “나 여호와가 일어나 벌할 날까지 너희는 나를 기다리라” 유다의 벌은 10일 환난이다. 10일 환난 끝에 초막절이 있고(7월 15일) 그 후 약 40일 간의 준비기간을 거친 후, 본격적인 5개월 역사로 접어들어 철장권세를 행사한다. 이러한 크나큰 역사를 행하시기 전 유다(대한민국)를 선지국가 만들기 위해 심판하는 기간이 10일간이다 (10일에 대하여는 다니엘 1장 설교참고).

이것이 권세 역사인데 심판의 다림줄의 역사이다. 즉 증인의 전하는 말을 대적하는 자는 누구든지 다 멸망을 받게 되는 것이다. 이는 이 땅에 주 앞에 섰는 두 감람나무 두 촛대라는 것은 스가랴 4장과 같은 진리이니 어느 곳에나 주의 종들이 있는 곳이라면 하나같이 순이 나고 열매가 맺히듯이.., 환난 가운데서 남아 권세 역사를 일으키는 남은 종이 될 자는 무엇이든지, 무슨 일에나 전부 완전 결실을 맺어서 자동적으로 한 나무와 같은 단체를 이룬다는 것을 뜻했다. 그러므로 예언의 말씀을 증거하는 종들이 나오는 동시에 순금등대 같은 세계적인 촛대교회가 이루어지게 된다. 이들 144000이 들림 받으면 이들의 가르침에 회개하고 돌아온 무리들이 하나님이 예비하신 피난처에서 1260일 동안 양육 받으며 짐승의 피해를 피하게 된다. (새일성가 38장)


예언의 말씀이 이루어지므로 영원한 나라, 영원한 왕권이 이루어진다

"만일 누구든지 저희를 해하고자 한즉 저희 입에서 불이 나가서 그 원수를 소멸하는 권세"를 준 것은 심판의 다림줄을 전하는 종이니 만큼 원수 마귀의 세력을 전멸시키는 역사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 종을 대적할 자는 전혀 없다. 이 종들은 계시록 7:3∼같이 하나님의 인 맞은 종들이니 144,000명이다. 종들의 불 같은 역사는 다음 말씀들을 보아서도 알 수가 있다. ☞ 열왕기하 1:9~12, 이사야 26:11, 호세아 8:14.

이 종들은 성전 안에서 경배한 종들이니 곧 이들은 새 예루살렘이요 성전이다. 창세기 22: 모리아 산의 언약이 여기에 와서 결실을  보게된다. 요한복음 2:19∼예수님의 몸을 성전이라고 하셨다. 그런데 우리는 그 몸에 붙은 가지이니 우리도 하나님의 전이다. 고린도전서 3:16∼“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면 성전이다. 예수님의 피가 들어오면 마음이 성전이요, 피로 산 예언서가 들어오면 몸이 영생하는 변화체가 된다. 육체가 전이다. 촛대 교회는 하나님의 인 맞은 144,000명의 단체이고, 이들의 가르침을 따라온 자들이 예수의 피에 옷을 씻어 예비처에 보호받게 될 것이 계시록 12장에 기록되어 있다.

계시록 21:2 “거룩한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가로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 하나님과 동거동락하게 된다.

우리의 몸에 피와 말씀이 다 들어와야 영·육이 완전하게 된다. 전 3년에 말씀권세가 왔으나 전통에 감춰두는 기간이므로 지렁이 같이 되었으나 5개월의 황충떼가 나타나면 마광한 살같이 역사한다.

"말씀의 권세를 가지고 하늘을 닫아서 예언을 하는 날 동안 비오지 못하게 한다는 것"(6) 은 이 다림줄의 진리를 통하여만 하나님은 "늦은 비"의 은혜를 내린다는 것이다. 이 때까지는 말세의 예언을 하는 시기가 아니므로 진리가 혼선이 되었어도 십자가를 증거하는 종이라면 하늘에서 역사를 내렸지만 심판의 다림줄의 진리를 전해야 할 시기가 와서 그 권세로 역사하는 때는 아무데나 하늘에서 은혜를 내리지 않는다는 것이다. 아울러 실제적인 비가 내리지 않게도 할 수 있는 권세가 이미 두 증인에게 임해 있으니 아무 때든지 원하는 대로 여러 가지 재앙으로 땅을 친다는 말씀대로이다.

"권세를 가지고 물을 변하여 피가 되게 하는 것"은 땅을 치는 권세까지 주었다는 것이다. 이것은 이 땅을 심판하는 진노의 날에 남은 자가 되게 하는 진리를 전하는 때이니만큼모세 때와 같이 그 종을 통하여 이 땅에 재앙을 내린다는 것이다.  

"아무 때든지 원하는 대로 여러 가지 재앙으로 땅을 친다는 것" 은 그 종에게 자유로운 권세를 맡겨 역사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늘 권세와 땅의 권세를 아울러 맡긴 것은 그 종이 전하는 예언의 말씀이 심판의 다림줄이 되기 때문이다(새일성가 20장). 세밀히 말하자면 그 예언대로 재앙이 오고 새 시대의 축복이 오기 때문이다. 스가랴 9:13∼같이 “유다로 당긴 활을 삼고 에브라임으로 먹인 살을 삼아 헬라(적기독) 자식을 치리니” 하신 때가 이때이다.

예표의 종(이뢰자)은 1972년 8월 7일 별세하셨다. 자연 계시에서도 고목이 쓰러지면 순이 나와서 3년 되면 열매를 맺는다. 영적 특별계시에서도 이와 같이 1972년 8월 이후에 곧 순의 사명자가 나와서 전 3년을 지내고 초막절 환난 때 열매가 나타나야 한다. 아직 순이 안 나왔다면 이 고목에서는 순이 나올 가망이 없고 하나님은 역사를 중단하신 것이 된다. 그러나 하나님은 오늘도 쉼없이 일하고 계신다.

종말은 싸워서 원수를 이기는 역사를 행할 때이다. 정치나 종교의 협상주의는 쑥물이다. 협상하면 망하고 멸공진리, 멸 적기독 사상으로만 나가면 새 시대의 거룩한 백성이 된다. 새 시대는 이기는 자에게만 주시되 상급으로 기업을 주신다. 이면적인 유대인이 참 유대인이요 표면적인 유대인은 유대인이 아닌 것과 같이 말씀이 이면적으로 이루어지는 때가 숨은 역사의 때이다. 전 3년에 모략적으로 중앙 제단에 모든 말씀을 주시고는 5개월 전까지 숨겨 두었다가 황충떼가 나타나서 유다의 목에까지 들어오면 하룻밤에 185,000명이 송장이 되는 권세 역사가 이 대한민국 땅으로부터 일어나야 세계는 보고 각성하며 모여들게 되는 것이다. 

이것은 사사기 7장의 기드온 300명의 역사와 같다고 이야사 9:4∼에 예언하셨다.

 
원수 마귀는 흑암이니 흑암을 이기는 법은 빛의 역사뿐이다. 하나님은 빛이시니 말씀은 곧 빛이다. 종말의 종들(144,000)의 역사는 1260일이되 전 3년은 중앙제단에서 이루어지고 이 말씀의 봉화불을 기반으로 5개월에 144,000명이 강하게 역사하므로 전 세계에서는 흰 무리가 다 나오게 된다. ☞ (새 시대에 들어갈 자들 - 왕권,백성).

이사야 66:7∼ “시온은 구로하기 전에 생산하며 고통을 당하기 전에 남자를 낳았으니 이러한 일을 들은 자가 누구이며 이러한 일을 본 자가 누구이뇨 나라가 어찌 하루에 생기겠으며 민족이 어찌 순식간에 나겠느냐 그러나 시온은 구로하는 즉시에 자민을 순산하였도다” 나라가 하루에 민족이 순식간에 나올 것을 예언하셨다.

계시록 2:10~ 촛대 교회는 십일 동안 환난을 받으리라 하였는데, 이 "십일 환난"의 끝 날이 7월15일 초막절이다.

계시록은 선지서의 문과 같으니 문으로 들어오면 수 많은 말씀 보화가 있다. 계시록만으로는 종말관을 자세히 알 수 없다.
  
사 34:16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라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 하셨다.

1958년부터 세계에 흑암이 덮였으나  5개월 전에 스룹바벨의 인(印)의 역사로 종들의 이마에 인 치면 잠든 종들이 일어나므로 흑암을 물리치게 되는 것이다. 새일 성가에도 “5개월의 환난이 우리 앞에 온데도 원수 피해  없도록 완전역사 합소서” (새일성가 14장 4절) 하는 가사가 있다. 환난은 5개월이요, 육안에 보이는 역사도 5개월 뿐이다. 5개월은 "이마에 인 맞지 않은 자만 해라라" 하신 때이니 바꾸어 말하면 5개월 전에 인 맞은 종들은 다 나와 있다는 뜻이 된다. 인 맞지 않은 종들을 해할 때, 인 맞은 종들은 원수의 피해가 없으므로 강하게 권리 행사를 하는 것이다. 노아 때에도 방주가 5개월간 물 위에 떠 있었다. 이 물은 불순종자들을 삼키는 환난의 물이었다. 방주는 환난 전에 짓는 것이 순리이고, 다 지어진 방주만이 환난이 올 때에 완전한 보호의 처소가 되는 것이니... 
이것이 곧 전 3년과 5개월의 관계이다. 노아 때에도 방주 밖은 다 전멸한 것같이 종말에도 촛대 교회 밖은 황충이의 밥이 되는 것이니 얼마나 정확한 성경의 말씀들인가! 구약은 종말의 그림자요 교훈이기 때문에 우리는 세계에 다시 예언할 수가 있는 것이다(히브리서 10:1, 로마서 15:4, 이사야 46:10, 고린도전서 10:11).


7 저희가 그 증거를 마칠 때에 무저갱으로부터 올라오는 짐승이 저희로 더불어 전쟁을 일으켜 저희를 이기고 저희를 죽일 터인즉 8 저희 시체가 큰 성 길에 있으리니 그 성은 영적으로 하면 소돔이라고도 하고 애굽이라고도 하니 곧 저희 주께서 십자가에 못박히신 곳이니라 9 백성들과 족속과 방언과 나라 중에서 사람들이 그 시체를 사흘 반 동안을 목도하며 무덤에 장사하지 못하게 하리로다 10 이 두 선지자가 땅에 거하는 자들을 괴롭게 한고로 땅에 거하는 자들이 저희의 죽음을 즐거워하고 기뻐하여 서로 예물을 보내리라 하더라 11 삼일 반 후에 하나님께로부터 생기가 저희 속에 들어가매 저희 발로 일어서니 구경하는 자들이 크게 두려워하더라 12 하늘로부터 큰 음성이 있어 이리로 올라오라 함을 저희가 듣고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니 저희 원수들도 구경하더라

증거를 마칠 때 무저갱으로부터 올라오는 짐승이 전쟁을 일으킨다는 것은 하나님께서 그 종을 통하여 짐승의 정책을 대항해서 싸우는 일을 하셨기 때문이다. 거짓 선지는 백성으로 하여금 짐승의 뒤를 따라가며 그 앞에 굴복하도록 만들고, 참된 증인은 짐승 앞에 절하면 구원이 없다고 전하기 때문에 영적 전쟁이 일어나는 것이다. 하나님은 예언의 말씀을 다 증거한 후에는 그 역사를 거두시는 동시에 짐승 앞에서 쓰러져서 죽은 시체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참고 이사야 26:19).

"백성들과 족속과 방언과 나라 중에서 사람들이 그 시체를 3일 반 동안 목도하며 무덤에 장사하지 못하게 한다"는 것은 하나님이 모략적으로 그 종들을 원수 앞에 죽은 시체가 되게 했지만, 장사하지 못하게 한 것은 생기 받고 변화체가 될 종들이기 때문이다.

이 종들은 선지적인 사명을 하던 종들이므로 재앙으로 땅을 치며 이 땅에 사는 자들을 괴롭게 하였으므로 악당들은 그들가 쓰러져 시체가 되어 있을 적에 너무 기뻐서 서로 예물을 보내게 된다. 괴롭게 했다는 것은 세상 사람들이 두 증인의 예언을 들을 때 자신들의 죄악으로 인해 양심에 찔려 느끼는 괴로움이다. 

"저희가 이 말을 듣고 마음에 찔려 저를 향하여 이를 갈거늘"(사도행전 7:54)... 
"저희가 큰 소리를 지르며 귀를 막고 일심으로 그에게 달려들어성 밖에 내치고 돌로 칠새"(사도행전 7:57~58)

"3일 반 후에 생기가 저희 속에 들어갔다"는 것은 하나님께로부터 완전 영체가 되는 새로운 힘이 그 몸에 들어가서 썩지 않고 죽지 않는 몸으로 일어나게 되는 것이다. 이 때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는 것을 원수도 보는 것은 계시록 1:7∼, 데살로니가전서 4:16∼17절과 같이 되는 때이다. 이 때가 '1차부활'할 때이다. 그러나 여기에 죽은  자의 부활이 없는 것은 생존 변화 성도의 형편만을 보여 준 것 뿐이기 때문이다. 이 때에 죽은 자(순교자)가 부활하는 일도 계시록 20:4∼과 같이 있게 될 것이다.

여기에 "두 증인, 두 감람나무 두 촛대"란 뜻은 예언을 지킨 말세종들을 가르친다. 출애굽 때에 역사와도 같고 엘리야 때와도 같고 기드온 때와도 같은 권세 역사이다. 이 권세는 예수님께서 기록된 예언대로 순종하셔서 승리하시고 아버지께 받은 것이다. 누구든지 예언의 말씀을 가지고 마귀떼와 싸워서 이기면 예수님이 받는 철장권세를 주시겠다고 예언하셨다(계시록 2:26∼27).

부활에는 1차 부활, 2차 부활이 있는데 1차 부활 참여자는 순교자와 144,000명 변화성도 뿐인데, 순교자가 먼저 올라가고 그 뒤를 따라서 변화성도가 올라가서 공중에서 예수님을 영접하게 된다. 후 3년 반동안 공중 휴거했다가 아마겟돈 전쟁 때 예수님과 함께 지상 강림하게 된다(계시록 14:1∼19:).

에스겔 37장을 보면 이스라엘 온 족속이 마른 해골로 나타났는데(37:11), 여호와께서 에스겔에게 "뼈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으라" 할 때에 뼈들이 움직이게 되었고, 그후 또 "생기를 받으라" 하니 생기가 들어가매 극히 큰 군대가 되었다. 이는 원죄 아래 갇힌 모든 육체를 뼈가 된 모습으로 보이신 것이다. 원죄 까닭에 죽을 수밖에 없는 이스라엘에게 예수의 피로 사신 예언의 말씀이 들어갈 때 다시 살 것을 보이신 묵시이다. 말씀을 대언함은 예수님이 피로 사신 예언의 말씀이 대언됨을 말한다. 이 뼈가 "이스라엘 온 족속"이라 할 때, 그 뜻은 이미 예수 피 믿고 대확장을 보게된 세계의 성도를 가리키기 때문이다. 종말의 역사는 완전 열매를 맺는 역사이므로 영혼구원만 받고 원수에게 그 육체가 짓밟혀도 되는 것이 아니라 영과 육이 완전한 변화를 받아 예수와 같이 되어 이 땅의 악의 세력을 없이 하고 새 시대를 이룰 때이기 때문이다.


13 그 시에 큰 지진이 나서 성 십분의 일이 무너지고 지진에 죽은 사람이 칠천이라 그 남은 자들이 두려워하여 영광을 하늘의 하나님께 돌리더라 14 둘째 화는 지나갔으나 보라 세째 화가 속히 이르는도다

성의 10분의 1이 무너지고 7,000명이 죽는다는 말씀은 계시록 9:13∼21절까지 예언과 같은 것이다. 공중 재림이 끝이 나고 중동 지방 유브라데 강가에서 터지는 전쟁으로 3분의 1 이 죽는다는 말씀이다. 7 이라는 숫자는 완전 수로서 많이 죽는다는 것을 뜻했을 뿐 실제 7천의 수효가 아니다. 즉 구원이 끝났다는 것을 의미한 표현이다. 이 때에 영광을 돌리는 남은 자들은종족 백성이 될 자들인데, 대환난 둘째 화를 피하여 계시록 12장 6절같이 예비처로 피난을 받게 된다. 성전 밖 마당은 회개를 할 수 없고  오히려 하나님을 훼방하며 발악을 하게 된다."둘째 화는 지나갔으나"라고 한 것은 곧 이어 "셋째 화 아마겟돈"이 진행될 것을 예언하심이다.


15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가로되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시리로다 하니 16 하나님 앞에 자기 보좌에 앉은 이십사 장로들이 엎드려 얼굴을 대고 하나님께 경배하여 17 가로되 감사하옵나니 옛적에도 계셨고 시방도 계신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여 친히 큰 권능을 잡으시고 왕 노릇 하시도다 18 이방들이 분노하매 주의 진노가 임하여 죽은 자를 심판하시며 종 선지자들과 성도들과 또 무론대소하고 주의 이름을 경외하는 자 들에게 상 주시며 또 땅을 망하게 하는 자들을 멸망시키실 때로소이다 하더라 19 이에 하늘에 있는 하나님의 성전이 열리니 성전 안에 하나님의 언약궤가 보이며 또 번개와 음성들과 뇌성과 지진과 큰 우박이 있더라

일곱째 나팔은 마지막 나팔이니 계시록 10:7∼같이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어질 때"이다. 모든 선지서가 성취되어 세상 나라가 예수님이 통치하시게 된다. 나팔 속에는 마지막 재앙인 일곱 대접이 있으니 계시록 16장 같은 대접 재앙이 있고서 새 시대가 이루어진다.

대접 재앙은 75일간인데 1∼5번째 대접은 30일이요, 6∼7번째 대접은 45일간이다- 이 때가 아마겟돈 전쟁인데 세상이 불바다가 된다. 모든 핵무기가 다 터지고 공기가 불이 될 때이다(이사야 33:11).

다니엘 12:11∼ “매일 드리는 제사를 폐하며 멸망케 할 미운 물건을 세울 때부터 1290일을 지낼 것이요 기다려서 1335일까지 이르는 그 사람은 복이 있으리라” 여기 1290일은 후 3년 반에 30일이 더한 숫자요, 1335일은 1290일에 45일이 더한 숫자이니 합하면 75일이다. 75일은 일곱 대접 재앙을 쏟는 때이다. 일곱째 나팔은 셋째 화인데, 화를 예언한 장은 16장이요, 화를 피하는 역사는 15장에서 보여 주셨다. 이 때에 복 있는 자는 살아서 그리스도의 나라에 왕권으로 들어가는 자, 백성으로 들어가는 자들이 있는데, 예언을 증거하던 자는 공중에 나타나는 신랑 주를 영접할 것이고, 예언의 말씀을 듣고 순종하던 백성들은 둘째 화, 셋째 화를 피하고 새 시대의 종족 백성이 된다.

그러므로 11장은 첫째 화를 피하는 종들을 중심해서 보여 주셨으며, 그 밖에 둘째 화, 셋째 화를 피하는 광경은 12장∼19장까지에 있다. 11:16∼18까지는 심판기가 어느 때라는 것을 보여 준 것 뿐이다. 11:19∼ "성전 안에 하나님의 언약궤가 보인 것"은 심판기에는 하나님의 비밀을 인간이 다 알게 된다는 뜻이다.

◈ 전 3년 반(성전+성곽)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성경에서 종합해보면...

1. 다니엘 4:1∼29 다니엘이 일곱 때를 해석하고 12달 후부터 시작됨 (1974년 7월에 다니엘서를 해석하게 되었다). 스가랴 4:9∼성전지대 놓은 자가 마친다 (1974년 9월 24일 성전 지대  놓았고, 1975년 8월 15일부터 1260일을 증거하였고, 중간에 시련기를 거쳐 5개월 환난이 일어나면 마치는 때는 1월 24일이 된다).
 
2. 다니엘 1:5∼다니엘 세 친구를 3년간 길러서 바벨론을 굴복시킴.
 
3. 이사야 20:3∼이사야가 3년간 수치를 당함이 말세종에 대한 예언임.
 
4. 말라기 4:5∼ 엘리야를 보내겠다는 예언임(과부 집에 3년 숨었음).
 
5. 하박국 1: 2: 부르짖어도 응답이 없는 기간이며, 이 모든 묵시를 달려가면서 읽을 수  있도록 하라하신 기간. 
 
6. 스가랴 3:8∼9 순이 나와서 새길 것을 새기고 초대받는 역사이다. 
 
7. 스가랴 4:7∼태산을 평지로 만드는 역사이다. 태산같은 북방이 내려올 때 결전이 일어남.
 
8. 스가랴 1:12~ 유다(한국)가 70년만에 회복됨. 행 1:6 영적 이스라엘의 회복이다(1975년 8월 15일부터 회복이 시작되었다).
 
9. 스가랴 2:1~ 소년의 척량줄로 은혜 시대 피로 산 교회, 즉 영적 예루살렘을 척량하고 5개월에 불성곽이 있게 됨.
 
10. 계시록 9:4~ 황충이가 대적하는 기간은 5개월 뿐이다. 전 3년 1개월은 애굽 땅 중앙 제단 말씀 역사뿐이다.
 
11. 이사야 7:9~ 유다의 원수는 65년 내에 망함(1910+65=1975). 고로 종말의 아람, 에브라임, 앗수르는 이미 영적 유다 앞에 망했다는 것을 믿으면 됨. 징조는 처녀잉태이므로... 우리는 이미 이겨놓은 싸움을 하고 있는 것이다. 
 
12. 이사야 36:, 37: 히스기야 14년(1975)에 북방 앗수르가 망함(1961+14=1975).
 
13. 이사야 49:1~4 마광한 살(완전무장)을 전통에 감춰두는 때이다. 대표 종이 홀로 될 때이다.
 
14. 이사야 29:1~5 슬프다 아리엘이여! 백성 앞에 미약하게 될 때이다. 사단들이 집중 공격하는 시기이다.
 
15. 에스겔 12:22~ 선지자의 말이 속담이 될 때이다. 아무리 예언하여도 백성들이 믿지 않는 때이다. 미혹해보는 흑암이 극도로 강할 때로서 악마득세 시기이다.
 
16. 미가 4:11~ 시온이 더럽게 될 때이다(사명자들이 배척을 당할 때 - 아모스 7:12~).
 
17. 학개 2:10~23 다리오왕(유신) 때에 중앙 제단 성전이 완공될 예언이다. 스룹바벨을 하나님의 인으로 택하여 144,000명을 모을 때이다.
 
18. 이사야 19:18∼19 다섯 성읍(5대강국) 때 중앙 제단 하나가 건축될 예언. 황충떼 환란이 5개월에 일어나면 가시적인 역사로 변경에 기둥이 세워진다.
 
19. 이사야 66:7∼시련 받던 시온이 구로하는 즉시에 자민을 순산함.
 
20. 예레미야 31:15∼24 라헬이 자식이 없어 울 때에 새 일을 세상에 창조하였나니 곧 "여자(교회)가 남자(말세종=144,000)를 안으리라" 하신 말씀이 다 이루어진다. 


말세종이 되려면 겔 47장 같이 1,000척을 네 번 척량하고
사람이 건너지 못할 강이 되도록 해야 한다.
말씀 권세를 인간들이 당할 수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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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세 비밀의 원리

계시록 11장
본장은 종말의 예언을 하는 기간과 예언자의 역사를 보여줄 적에, 사도 요한의 오른손에 지팡이 같은 갈대를 주면서 성전과 제단과 그 안에서 경배하는 자를 측량하라고 하신 것은 누구든지 영적으로 하나님 앞에 상달하는 기도를 올리는 사람들은 다 같이 말세의 비밀인,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어진다는 사실을 깨닫는 동시에 그 복음의 능력을 같이 받고 하나가 될 것이다.  우리는 영적으로 하나님 앞에 제사장의 직책을 감당키 위하여 교파를 초월한 사랑의 계명을 지키는 자 외에는 영적인 성전 안을 들어갈 수가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종말의 일꾼을 만드시려고 제단 안에서 경배하는 자를 다시 무장시키는 것을 측량하라는 것으로 보여준 것이다. 다시 말하면 계 7:3절에 하나님의 종들이 이마에 인을 맞는다는 말이다. 주님께서 다시 오실 때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라야 복이 있다는 계 22:6절의 말씀과 같이 우리는 말씀의 능력으로 척량을 받음으로써 하나가 되는 것이다. 앞으로 교회가 결국 둘로 갈라질 것은 척량을 받고 못 받는 것으로 될 것이다.

그러므로 "성전 밖 마당은 척량하지 말고 그냥 두라 이것을 이방인에게 주었은즉 저희가 거룩한 성을 마흔 두 달 동안  짓밟으리라" 하신 것은 계 13:5절에 있는 바와 같이 짐승이 마흔 두달 동안 일할 권세를 받고 나올 때, 그 권세 아래서 밟히게 됨을 뜻한다. 이것은 그들이 하나님의 보호를 받지 못하기 때문이다. 아무리 교회라고 하여도 버림을 당하는 일도 있는 것이다.  역사적인 예루살렘도 버림을 당하여 이방에게 밟히었거늘 하물며 교회라고 하면서 참된 예배로 하나님께 상달시키는 것이 없이 형식화될 때에 진노가 없을 수 없을 것이다. 그러므로 다시 말씀하시기를"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저희가 굵은 베옷을 입고 1260일을  예언하리라"고 하신 것은 말세에 일어날 촛대 교회의 역사를 말씀하시되 어느 정도로 역사할 것인가 하는 것을 보여 말씀하신 것이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하실 일을 예언하는 것도 사람을 통하여 하시고 이루어지는 것도 사람을 통하여 이루는 역사를 하신다. 우리 주님께서도 완전한 사람으로 오시어 성경대로 죽으시고, 성경대로 부활하시고, 성경대로 이루어지게 하시기 위하여 제자들에게 성신의 권능을 주시어서 땅 끝까지 이미 이루어진 십자가와 부활을 증거하게 하시어 금일까지 역사하였다. 그러나 종말에는 다시 예언을 하는 기간을 두시고서 사람을 들어서 역사하시되 종말적인 경고와 회개 운동과 구원을 증거케 하시고 환난과 재앙 중에서 영과 육이 재앙받지 않는 것을 인도하여 주는 증인들이 일어날 것을 보임이다. 여기 두 증인이 감람나무 촛대라고 한 것은 말세의 숨은 비밀을 증거하되 권세를 받은 자를 통하여 새로운 푸른 순 같은 종들이 나오고 푸른 순같이 종들이 나오므로 촛대 교회가 나온다는 뜻이다.

교회가 앞으로 복잡한 것을 수습할 길은 어떤 교파 통일로 수습되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께서 옳게 증거하는 종에게 권세를 주시어서 이 증거를 대적하는 자는 재앙을 받도록 하시는 것으로 되는 것이다. 이것은 사 41:8절 이하를 보아서 알 수가 있다. 촛대 교회 사도들에게도 권능을 주시어서 그 증거를 반대하던 예루살렘은 망하고 말았다.  하나님께서 그 시대를 따라 그 비밀을 알려 주시고 그것을 증거케 하시기 위하여 종들로 전권대사의 역사를 하게 하신다. 이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게 하기 위하여서이다.  지금 교회가 말세의 종말관이 극도로 혼선된 것을 그냥 두고 주님이 오실 수는 없다. 왜냐하면 주님께서 다시 오실 때는 환난과 재앙과 심판의 날이니, 이 날이 오기 전에 재앙을 받지 않도록 하는 증거가 있고야 심판이 있을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일이다.  만일 기독교가 이대로 끝을 맺는다면 그야말로 완전한 것으로 끝을 맺는 것이 없는 종교라고 하여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구약 선지들의 사명은 다시 예언하는 종말의 역사로 모든 것의 끝을 바로 맺을 것이다.  모든 선지가 꿈을 꾸었다(묵시를 받았다)고 한다면, 다시 예언하는 종말의 순의 종들의 역사로는 실상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푸른 나무에는 순이 나온다.  그리스도의 왕국을 이루는 것으로 목적을 두고 예언한 선지의 예언이 종말에 이루어지는데, 이것을 예언하는 종들을 감람나무라고 한다.  슥 4장에 보여주신 것은 종말의 역사를 말씀하신 것이다.  육적 이스라엘이 바벨론에게 망하게 된 자리에서 다시 나올 적에 보여진 스가랴의 묵시는 영적 이스라엘이 바벨적인 음녀에게 더럽히지 않고 나오는 새 역사를 일으키는 새로운 순 같은 종들을 통하여 나타나는 교회로 맞춰지는 것이니, 이 교회는 어떻게 될 것인가 하는 것은 계 12장의 원리에서 알 수가 있다.

하나님의 역사는 예언의 말씀을 따라 역사하시는 것이니, 환난과 재앙이 예언대로 온다면 그 때에 하나님께서 당신의 종들을 들어 쓰시는 것도 예언대로 들어 쓰실 것임으로 "예언하는 날 동안 비가 오지 못하게 하신다"는 것은 전권대사의 뜻을 가리킴인데, 그 때는 종말적인 예언의 말씀에 따라서 역사가 있다는 것이니 말세에 예언의 말씀만을 통하여서 새로운 역사가 내리되 알곡을 모아들이는 역사가 되는 것이다. 추수기에 큰 비가 필요치 않은 것과 같다.

"물이 변하여 피가 되게 하고 아무 때나 여러 가지 재앙으로 땅을 친다"는 것은 계 9:4-5절과 같이 될 때를 말함인데, 이 때는 이와 같은 역사가 아니라면 예언자가 예언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이 때는 말세의 역사로 종들이 각성을 받아 인(印)을 맞고 일어나서 다 같이 역사할 때니, 모세 때, 엘리야 때 같이 역사가 일어난다. 즉 미 7:15절과 같이 역사가 일어나는 것이다. 그리하여 회개하는 무리가 쏟아져 나온다. 이 때는 종들을 각성시켜서 일으키는 때가 아니고 환난 가운데 구원받을 종족을 위하여 전도할 때니, 이 때 회개하고 순종하는 자는 예비처에서 양육을 받고 심판에서 화를 피하여 새 시대로 들어갈 종족이 된다.

예비처의 진리는 계 12장에서 알 수가 있다. 그러므로 말세 비밀의 복음은 환난 중에 택한 백성을 구원하여 주는 것을 목적한 것이다. 즉 주님이 다시 오실 때 들림 받을 종들이 심판에서 구원받을 백성들을 위하여 전도하는 것을 다시 예언이라고 하는 것이다.

증인이 증거를 마칠 때에 무저갱으로부터 올라오는 짐승이 전쟁을 일으킨다. 이 증인들이 짐승의 나라에까지 재앙으로 땅을 치며 나갈 때에 바로가 모세를 대항하듯이 대항을 하고 나올 것이다. 그 때는 증거를 마칠 때가 되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역사를 거두신다. 그리하여 짐승이 승리를 하게 하시는 것은 하나님께서 세상을 버리게 됨을 인함이다. 증인이 죽임 받는다는 것은 하나님의 모략적인 방법으로 예언이 응하기 위한 과정이다. 이것을 모르는 짐승들은 자기가 승리한 줄 알고 기뻐하여 예물들을 서로 왕래하면서 3일 반 동안 그 시체를 구경한다. 그 때에 하늘로부터 생기가 그 속에 들어가면서 일어서니, 그들이 크게 두려워 할 때 하늘에서 "올라오라"(새일성가 12장 5절함을 저희가 듣고 하늘로 올라가는 것은 주님 공중 재림시에 될 일이다. 여기에 죽은 자의 부활이 없는 것은, 이 계시는 주님 재림시에 생존 성도들의 형편을 보여준 것이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서 종말의 복음은 부활성도가 해당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가 복이 있다"는 것은 재앙의 날에 있는 자들에게 해당되기 때문이다. 여기 증인들이 죽었다는 것은 사 26:19절과 대조하여 보면, 아주 죽은 것이 아니라 원수의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하시는 하나님의 모략으로, 죽은 사람과 같이 입신 상태에 둔다고 보며 여기 두 증인은 대표적으로 보여졌다고 본다. 왜 그런가 하면, 행 1:8절에 땅 끝까지 증인이 되라고 하였다 하여 그 때 사도들만 가리킴이 아니고 증거하는 복음의 역사를 가리킴과 같이 여기 증인도 한 사람이 아니고 그 때에 증거하는 역사 전체를 가리킴이다.

이렇게 되어서 변화성도들은 환난가운데서 선지의 사명을 하고서 구름타고 올리어 간다. 그 때에 그 원수들도 구경하는데, "그 시에 큰 지진이 나서 성 10분의 1이 무너지고 지진에 죽은 사람이 7천이라는 것"은 그 때부터 무서운 사망이 오며 큰 변사가 일어나니 둘째 화다.  "그 남은 자들이 두려워하여 영광을 하늘의 하나님께 돌리더라" 이 둘째 화를 피하는 일은 계 12장에서 볼 수가 있다. 계 11장은 예언자가 역사하다가 들림 받는 것을 목적으로 말하였다. 그러나 예언자들이 전하는 복음의 정체는 계 12장∼20장에까지 기록되어 있다. 그러므로 일곱째 나팔을 불 때에"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시리로다"고 하니 24 장로들이 감사하는 말이 "이방들이 분노하매 주의 진노가 임하여 죽은 자를 심판하시며 종 선지자들과 또 무론 대소하고 주의 이름을 경외하는 자들에게 상 주시며 또 땅을 망하게 하는 자들을 멸망시킬 때로 소이다" 한 것을 보면 예언자의 증거대로 심판이 오는 것은 일곱째 나팔을 불 때 이루어지는 동시에 그리스도의 나라가 온다는 것을 알리신 것이다. 하나님의 비밀의 심판을 누구나 다 알게 된다는 뜻으로 하나님의 성전 안에 언약 궤가 보이며 진노의 심판이 나리는 모양으로 보여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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