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27일 화요일

에스겔 35장 : 에돔에 대한 예언



에스겔 35장 : 에돔에 대한 예언 


1.이스라엘 멸망을 기뻐한 에돔의 죄:1-9

1 여호와의 말씀이 또 내게 임하여 가라사대
2 인자야 네 얼굴을 세일산으로 향하고 그를 쳐서 예언하여
3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세일산아 내가 너를 대적하여 내 손을 네 위에 펴서 너로 황무지와 놀라움이 되게 할지라
4 내가 네 성읍들을 무너뜨리며 너로 황무케 하리니 네가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네가 옛날부터 한을 품고 이스라엘 족속의 환난 때 곧 죄악의 끝때에 칼의 권능에 그들을 붙였도다
6 그러므로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나의 삶을 두고 맹세하노니 내가 너로 피를 만나게 한즉 피가 너를 따르리라 네가 피를 미워하지 아니하였은즉 피가 너를 따르리라
7 내가 세일산으로 놀라움과 황무지가 되게 하여 그 위에 왕래하는 자를 다 끊을지라
8 내가 그 살륙 당한 자로 그 여러 산에 채우되 칼에 살륙당한 자로 네 여러 멧부리에 골짜기에 모든 시내에 엎드러지게 하고
9 너로 영원히 황무케 하여 네 성읍들에 다시는 거하는 자가 없게하리니 너희가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2.이스라엘에 대한 에돔의 교만 죄:10-15

10 네가 말하기를 이 두 민족과 이 두 땅은 다 내게로 돌아와서 내 기업이 되리라 하였도다 그러나 나 여호와가 거기 있었느니라
11 그러므로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나의 삶을 두고 맹세하노니 네가 그들을 미워하여 노하며 질투한대로 내가 네게 행하여 너를 국문할 때에 그들로 나를 알게 하리라
12 네가 이스라엘 산들을 가리켜 말하기를 저 산들이 황무하였으니 우리에게 붙이워서 삼키게 되었다 하여 욕하는 모든 말을 나 여호와가 들은 줄을 네가 알리로다
13 너희가 나를 대적하여 입으로 자랑하며 나를 대적하여 여러가지로 말한 것을 내가 들었노라
14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온 땅이 즐거워할 때에 내가 너를 황무케 하되
15 이스라엘 족속의 기업이 황무함을 인하여 네가 즐거워한 것 같이 내가 너로 황무케 하리라 세일산아 너와 에돔 온 땅이 황무하리니 무리가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하셨다 하라


"주 여호와의 말씀에 세일산아 내가 너를 대적하여 내 손을 네 위에 펴서 너로 황무지와 놀라움이 되게 할지라"(겔35:3)


"에돔"은 에서의 별명(창25:30)이었고 에돔 족속의 근거지는 세일산이었습니다(창36:6-8).에서는 야곱의 형이었지만 하나님께서는 야곱을 택하시고 에서는 택하지 않으셨습니다.에서는 "들 사람" 이었고 야곱은 종용한 사람으로 장막에((창25:27)거하였습니다.에서는 팥죽 한 그릇에 장자명분을 팔 정도로 경솔하고 육신적인 사람이었습니다.들 사람은 하나님이 없이 사는 사람을 말하며, 말씀을 떠나 변질된 것을 의미합니다.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이 극상품 포도열매를 맺기 원하였으나 들포도를 맺혔다고 한탄하셨습니다.에돔의 길은 끊임없이 야곱을 대적하며 야곱의 길을 방해한 것이었습니다."네가 한을 품고 이스라엘 족속의 환난 때 곧 죄악의 끝때에 칼의 권능에 그들을 붙였도다"(5절).야곱을 미워하되 한을 품고 미워하였을 뿐만아니라 이스라엘의 환난(바벨론 포로)의 때에 이를 기뻐하였습니다.이것이 에돔의 죄였습니다.하나님의 택한 종이나 백성을 미워하는 것은 곧 하나님을 대적하는 것입니다.이로 인하여 하나님의 심판을 받게 됩니다.이러한 에돔의 사상은 바로 마귀의 사상이며 하나님의 역사의 장애물입니다.

또한 에돔은 이스라엘을 미워하여 노하며 질투하였고 욕을 하며 스스로 자랑하며 여러가지 말로 하나님을 대적하였습니다.이들의 또다른 죄는 이스라엘에 대한 교만이었습니다.성령의 역사는 겸손이지만 마귀의 역사는 교만입니다.교만은 패망의 선봉이지만 겸손은 존귀의 앞잡입니다.하나님을 대적한자는 형벌을 면할 수 없다고 했고(렘49:12),교만한 자는 반드시 망하게 됩니다.

심판받을 일을 했다면 빨리 회개하고 하나님앞에 엎드려야 합니다.말씀을 넘어가서 죄를 범해서는 안 됩니다.말씀을 넘어가는 것은 하나님을 떠나서 마귀의 말을 따라가는 죄악입니다.하나님을 따라가는 길은 생명의 길이지만 마귀를 따라가는 길은 사망의 길입니다.에돔의 길은 마귀의 길이니 돌이켜 회개하고 야곱의 길을 가야 합니다.


"기록한 말씀밖에 넘어가지 말라"(고전 4:6)
기록된 말씀대로 계시록과 예언서(선지서)를 전하는 것이 "다시 예언"의 사명입니다.
"네가 많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다시 예언하여야 하라라"(계 10:11).
계시록과 모든 선지서의 본문 강해 및 영상 설교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요한 계시록 강해서(부록:WCC의 정체, 666 짐승의 정체, 베리칩은 666이 아니다)를 무료로 보내 드립니다.
우편으로 발송해 드리니 주소가 필요합니다(지역 상관없음,한국,미국,전세계).
미국 엘에이 전화 213-700-183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