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4일 일요일

성 경 : 예레미야 3장, 제 목 : 교회의 간음 죄



성 경 : 예레미야 3장
제 목 : 교회의 간음 죄


  1. 세속에 물든 죄 : 1~2

『 1 세상에서 말하기를 가령 사람이 그 아내를 버리므로 그가 떠나 타인의 아내가 된다 하자 본부가 그를 다시 받겠느냐 그리하면 그 땅이 크게 더러워지지 않겠느냐 하느니라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네가 많은 무리와 행음하고도 내게로 돌아오려느냐 2 네 눈을 들어 자산을 보라 너의 행음치 아니한 곳이 어디 있느냐 네가 길가에 앉아 사람을 기다린 것이 광야에 있는 아라바 사람 같아서 음란과 행악으로 이 땅을 더럽혔도다 』

본 구절은 신명기 24:1~4절의 말씀을 예레미야 시대에 다시 선포한 것이다. 유다 민족은 하나님을 떠나 많은 우상을 섬겼으니 그것이 곧 음행이었다.
"내게로 돌아오려느냐" 오지 말라는 뜻이 아니다. 회개하라는 말씀이다. 보이는 대로 읽으면 안 되고, 속뜻을 읽어야 한다. 이는 무서운 율법의 명령이 아니고 지극히 은혜로운 말씀이다. 요일 4:16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우리는 다 죄 많은 존재인데, 드러난 죄보다 드러나지 않은 죄의 수효가 더욱 많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하나님의 자비는 우리 죄악을 수용하고도 남을 만큼 넓고 깊고 풍성하시다(시 86:15, 130:7. 롬 2:4). "하나님의 은사와 부르심에는 후회하심이 없느니라"(롬 11:29)하나님은 이 크신 긍휼 자비로 (구약 때도, 오늘날도) 세상 풍속에 빠진 회복불능의 죄인들에게 "그럴지라도 내게로 돌아오라"고 말씀하고 계시는 것이다.

"자산"은 보통 나무가 없는 벌거숭이 민둥산을 가리키는데, 검붉고, 벌거벗은 산이라는 뜻이다. 영적으로는 생명이 없는 죽은 산을 의미한다. 교회란 생명수가 솟아나는 샘터여야 하는데, 교회가 검붉은 사단이 활동하는 장소가 되어 버렸다는 뜻이다."눈을 들어 자산을 보라"는 것은 모든 가증한 우상들의 터전이 되어버린 이스라엘(교회)을 잘 살펴보라는 뜻이다. "길가에 앉아 사람을 기다린 것"은 성민(교인)의 우상숭배 모습이 마치 창기의 모습과 같다는 뜻이다. "네가 하나님의 인자하심이 너를 인도하여 회개케 하심을 알지 못하여 그의 인자하심과 용납하심과 길이 참으심의 풍성함을 멸시하느뇨"(롬 2:4) 이러한 자들이 모여 거대교권을 형성하여 '짐승'을 신랑 삼다가 멸망할 것이니, 이것이 곧 오늘날의 '창기'로서, 계시록 17장의 '음녀'이다.

구약의 우상은 깍아 만든 형상이었으나, 신약의 우상은 어떤 형상보다도 더 무서운 영적 우상이니 침투방법이 내적이며 사상적이다. 이 시대가 지상축복과 전쟁방지라는 '탐심'으로 인해 마귀의 사상을 용납해 준다면 이것이 곧 우상숭배가 된다(골 3:5). 창 1:28절에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사람에게 분명 "만물을 다스리라"하셨는데, 다스리지 못하고 도리어 피조물을 두려워하거나 그것을 하나님보다 더 의뢰하거나 사랑한다는 것은 교회가 살이 쪄 전적으로 타락했음을 의미하는 것이다. 하나님께 드려야 할 사랑이 피조물에게로 향해서야 되겠는가? 사랑을 오용(誤用)하는 죄, 그것이 곧 음행이다.
  

2. 선민이 정욕을 좇음 : 3~5

『 3 그러므로 단비가 그쳐졌고 늦은 비가 없어졌느니라 그럴지라도 네가 창녀의 낯을 가졌으므로 수치를 알지 못하느니라 4 네가 이제부터는 내게 부르짖기를 나의 아버지여 아버지는 나의 소시의 애호자시오니 5 노를 한없이 계속하시겠으며 끝까지 두시겠나이까 하지 않겠느냐 보라 네가 이같이 말하여도 악을 행하여 네 욕심을 이루었느니라 하시니라 』

불순종의 죄로 인해 징계를 받으면서도 회개치 못하고 계속하여 파렴치한 범죄를 행하고 있는 백성의 모습... 인간 속에 뿌리박힌 '패역'을 잘 드러내주는 대목이다. 이 말씀을 읽을 때 "아, 이것이 내 모습이로구나!" 하는 자는 복 받은 자요, 아무런 감각이 없는 자는 감추고 있는 죄를 하나님 앞에 자복하고 어서 회개해야 살 것이다. 

하나님은 당신의 백성을 사랑하시므로 사랑하는 자를 징계하시기 마련인데(잠 3:11. 히 12:6), 일례로 이스라엘의 
아합 왕이 심하게 우상숭배를 한 고로 3년 6개월 동안 이스라엘 땅에 비가 내리지 않은 일을 들 수 있다(왕상 18장. 약 5:17~18). 택민에게 임하는 모든 징계는 깨달으라고 내리시는 하나님의 사랑이다. 예레미야 시대에도 우상숭배의 죄로 인하여 유다 민족의 땅에 단비가 그쳐졌고 늦은 비가 없어진 것이다. 구약 때에는 이처럼 육적으로 재앙이 내렸지만, 종말에는 영적으로 말씀의 단비가 내리지 않으므로 혼곤한 재앙이 임하게 된다. 
 8:11 "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날이 이를찌라 내가 기근을 땅에 보내리니 양식이 없어 주림이 아니며 물이 없어 갈함이 아니요 여호와의 말씀을 듣지 못한 기갈이라" 음녀화된 기독교에 영적 재앙인 말씀의 기갈이 오게 되었으므로(1958년 3월~현재), 지금 아무리 계시록을 전해도 들을 귀가 없다. 계 9:1~2절 같은 영적 밤중인 '시련기'가 온 것이다. 악마는 득세하고 참 종들은 핍박을 당하고 있는 때가 지금이다. 달리 말하면 숨어서 울고 있는(겔 9:4) 주의 종들을 이 말씀으로 찾아내야 할 시기가 이때라는 것이다.

합 1:5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너희는 열국을 보고 또 보고 놀라고 또 놀랄지어다 너희 생전에 내가 한 일을 행할 것이라 혹이 너희에게 고할지라도 너희가 믿지 아니하리라" 바로 지금이 '북방환난'을 고해도 믿지 아니하는 시대이다.

짐승을 탄 음녀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하면서도 
창기의 낯을 가지고 기탄없이 범죄하고 있다(W.C.C.와 로마가톨릭 사상은 이미 말씀의 범위를 이탈한 상태이다 - 구약의 사마리아와 유다가 범죄할 때 이사야 선지자의 말씀으로 심판을 받았듯이, 이사야 선지서에 예언된 이사야의 작은 아들 <마헬살랄하스바스>가 나타날 때 - 비천한 <스룹바벨>의 머릿돌이 나타날 때 - 종말 시대에 빗나간 이스라엘의 두 집, 곧 가톨릭과 개신교 단체는 예언의 말씀으로 인하여 거치고 넘어지게 된다 하셨다 / 사 8:14 ). 저들 협상하는 무리의 도모는 폐해진다 하셨고, 그 사상도 무효라 하셨다(시 33:10). 하나님은 지혜 있다 하는 자들로 자기 궤휼에 빠지게 하시는 자시다(고전 3:19).

무신론 북방 공산정권과 결탁되어 활동하는 종교는 창기가 틀림없는 것이니, 비진리의 정권과 협상하는 W.C.C.의 세력은 짐승을 탄 단체로서 짐승을 탄 음녀의 세력이 틀림없게 된다(계17:3). 유대교회는 재앙을 당하면서도 아비 된 자 하나님이 공의의 노(怒)를 품고 책망하실 때 그 아비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하고, 도리어 외식하는 경건(4~5)으로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며(사실 그들의 아비는 마귀였다 - 요 8:38~44) 노를 멈추어 달라고 기도하고 있다. 못된 자식은 매가 무서워 빌지만 참된 자식은 부모의 마음을 아프게 해 드린 사실로 인하여 눈물을 흘리는 법이다. 우리의 회개라는 것은 하나님의 아픈 가슴을 생각할 때 터져나오는 것이라야지, 계산적인 회개여서는 안 된다(하나님을 경외하고 지옥의 존재를 인정하여 두려워하는 것은 정상적 신앙이다. 그러나 지금은 성부께서 성자에게 주신 계시록 속에 나타난 하나님의 마음(살리고픈 사랑)을 헤아려 2000년 전의 유대교처럼 되어버린 기독교 백성에게 본질적인 회개를 강권해야 한다. 이것이 다시 예언이다).
   

3. 선민이 우상을 섬김 : 6~10

『 6 요시야 왕 때에 여호와께서 또 내게 이르시되 네가 배역한 이스라엘의 행한 바를 보았느냐 그가 모든 높은 산에 오르며 모든 푸른 나무 아래로 가서 거기서 행음하였도다 7 그가 이 모든 일을 행한 후에 내가 말하기를 그가 내게로 돌아오리라 하였으나 오히려 내게로 돌아오지 아니하였고 그 패역한 자매 유다는 그것을 보았느니라 8 내게 배역한 이스라엘이 간음을 행하였으므로 내가 그를 내어 쫒고 이혼서까지 주었으되 그 패역한 자매 유다가 두려워 아니하고 자기도 가서 행음함을 내가 보았노라 9 그가 돌과 나무로 더불어 행음함을 가볍게 여기고 행음하여 이 땅을 더럽혔거늘 10 이 모든 일이 있어도 그 패역한 자매 유다가 진심으로 내게 돌아오지 아니하고 거짓으로 할 뿐이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

요시야 왕 때에 북 이스라엘이 배역하고도 회개치 않은 사실을 남쪽 유다 나라는 잘 알고 있었으며(6~7), 또한 분명 이스라엘의 징계받는 모습까지도 친히 목도한 상태였다(B.C. 721~ 호세아 왕 9년에 앗수르에게 사마리아 패망 / 왕하 17:6~).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다가 회개치 아니하고 계속하여 열성을 내며 우상을 숭배한 사실을 책망하고 계신다. 사마리아에게는 "배역" 유다에게는 "패역"이라 칭하신 이유가 여기 있다. 하나님은 '한 등불' 유다를 교훈하시기 위하여 예레미야를 통하여 이 모든 말씀을 대언케 하고 계신다(B.C.622년경).

이 말씀에 담긴 교훈은, 타인(他人)이 벌 받는 모습을 지켜볼 때 '나 자신'이 바로 그 벌을 받아 마땅한 죄인인 줄을 알고 철저히 회개해야만 살 수 있다는 것이다.
  

4. 회개하면 새 땅 회복을 주심 : 11~18

『 11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배역한 이스라엘은 패역한 유다보다 오히려 의로움이 나타났나니 12 너는 가서 북을 향하여 이 말을 선포하여 이르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배역한 이스라엘아 돌아오라 나의 노한 얼굴을 너희에게로 향하지 아니하리라 나는 긍휼이 있는 자라 노를 한 없이 품지 아니하느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13 너는 오직 네 죄를 자복하라 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를 배반하고 네 길로 달려 모든 푸른 나무 아래서 이방신에게 절하고 내 목소리를 듣지 아니하였음이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14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배역한 자식들아 돌아오라 나는 너희 남편임이니라 내가 너희를 성읍에서 하나와 족속 중에서 둘을 택하여 시온으로 데려오겠고 15 내가 또 내 마음에 합하는 목자를 너희에게 주리니 그들이 지식과 명철로 너희를 양육하리라 16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가 이 땅에서 번성하여 많아질 때에는 사람 사람이 여호와의 언약궤를 다시는 말하지 아니할 것이요 생각지 아니할 것이요 기억지 아니할 것이요 찾지 아니할 것이요 만들지 아니할 것이며 17 그 때에 예루살렘이 여호와의 보좌라 일컬음이 되며 열방이 그리로 모이리니 곧 여호와의 이름으로 인하여 예루살렘에 모이고 다시는 그들의 악한 마음의 강퍅한 대로 행치 아니할 것이며 18 그 때에 유다 족속이 이스라엘 족속과 동행하여 북에서부터 나와서 내가 너희 열조에게 기업으로 준 땅에 함께 이르리라 』

북쪽 이스라엘에게 회개하라고 말씀하신다. 그들에게 소망을 주시면서 두 번이나 선포하셨다(12, 14). 죄인에게 있어서 아무런 조건도 없이 "돌아만 와 달라"고 하는 말씀은 결코 듣기에 역스러운 것이 아니라 도리어 환영해야 할 자비로운 말씀이다(고멜을 찾아오는 호세아). 그렇다면 이 말씀은 이 시대의 영적 이스라엘도 하나님의 이와 같은 자비를 소망으로 삼고 협상운동의 죄에서 하루 빨리 돌이켜야 재림의 주님을 영접할 수 있다는 교훈이 된다. 이 시대에 진정한 사명자의 자격은 구약의 모든 역사와 예언을 읽고 종말의 교회를 향해 담대히 다시 예언할 수 있느냐의 여부이다. 사명이 있는 자에게는 예레미야서가 '귀한 책'이요, 그렇지 않은 자에게는 단지 '구약 책'이다.14~18절에 계속하여 "돌아오라"는 소망의 말씀이 뒤따르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나는 너희 남편임이니라" 하시며 소망을 주고 계신다(14) - 성경에는 하나님과 교회를 아내와 남편 사이로 말씀한 구절이 많다(사 54:5. 마 25:1~13. 엡 5:22~33. 렘 3:20, 31:32).

②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권하시되 그들을  단체로 취급하시기보다는 개개인 하나를 소중히 여기는 어조로 다시 시온으로 데려오겠다고 약속하신다. 얼마나 은혜롭고 사랑이 담긴 예언인가! 이 예언은 1차적으로는 
70년(렘 25:11, 29:10. 단 9:2)이 마쳐지면 바벨론에서 스룹바벨 총독을 중심으로 알곡 한 알갱이 한 알갱이가 모여서 고토로 귀국하여 예루살렘을 회복할 것을 뜻한 예언이다(많은 이들이 바벨화되었으나, 택한 소수는 고토로 귀환되었다). 구약종말에 있었던 일은 모두가 신약종말에 살아 있는 교훈이 된다(사 46:10).  따라서 "성읍에서 하나와 족속 중에서 둘을 택하여 시온으로 데려오겠고" 하신 대로 신약 종말의 영적 이스라엘 중에서도 그리 많지 않은 남은 자가 회복된 에덴(고토)에 들어가 천년왕국의 축복을 얻게 될 것을 알 수 있다(사 10:22).



5. 하나님의 초대와 약속 : 19~25

『 19 내가 스스로 말하기를 내가 어떻게 하든지 너를 자녀 중에 두며 허다한 나라 중에 아름다운 산업인 이 낙토를 네게 주리라 하였고 내가 다시 말하기를 너희가 나를 나의 아버지라 하고 나를 떠나지 말 것이니라 하였노라 20 그런데 이스라엘 족속아 마치 아내가 그 남편을 속이고 떠남같이 너희가 정녕히 나를 속였느니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21 소리가 자산 위에서 들리니 곧 이스라엘 자손의 애곡하며 간구하는 것이라 그들이 그 길을 굽게 하며 자기 하나님 여호와를 잊어버렸음이로다 』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경영과 반대로만 나아가는 이스라엘 자손의 범죄를 계속적으로 지적하고 계신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을 자녀로 삼으시고 낙토를 주시고 그들로 하여금 다시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며 섬길 수 있는 은혜를 베푸셨다(19). 그러나 이스라엘에게는 자력으로는 고칠 수 없는 '패역'이 남아 있어 "아내가 남편을 속이듯이" 다시 하나님을 떠나 범죄하였다. 그들은 우상숭배의 장소 곧 "자산(검붉은산=청황색말)" 위에서 해결 받지도 못할 그들의 문제를 귀신에게 의뢰하며 지절거렸다. 따라서 이 큰 죄악의 결과로 수치를 당하고 수욕에 덮이었던 것이다. 우상 앞에서 지절거렸던 그들의 목소리는 원수 앞에서 죽도록 고통스러운 애곡(哀哭)으로 바뀌었던 것이다. 이는 하나님을 잊어버린 결과로 받는 당연한 보응이다(20~21). 그러나 예레미야가 살아 외치고 있으니, 이제라도 하나님의 "돌아오라"(호 14:1)는 자비의 음성을 따라 그에게로 간다면 앞으로 있을 북방 환난에서 남은 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종말의 영적 이스라엘에 적용해 보자. 예수 피를 발라 하나님의 자녀를 삼아 놓았더니, 하나님이 없다 하는 저 무신론 공산주의와 협상을 하며, 이방 종교에도 구원이 있다는 망발(
妄發)까지 하게 된 것이 지금의 현실이다.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을 저버린 이 죄악을 어떻게 씻을 수 있겠는가? 세상의 슬픔 중에서도 사랑을 저버리는 것만큼 상대에게 뼈아픈 슬픔을 주는 일은 없을 것이다. 지금의 교회도 협상의 길(청황색말)에서 돌아서서 찢어진 마음으로 "돌아오라" 외치시는 그분의 말씀을 가지고(호 14:2. 계 1:3. 마 24:4) 남편에게로 돌아가야 할 것이다.

『 22 배역한 자식들아 돌아오라 내가 너희의 배역함을 고치리라 보소서 우리가 주께 왔사오니 주는 우리 하나님 여호와이심이니이다 23 작은 산들과 큰 산 위의 떠드는 무리에게 바라는 것은 참으로 허사라 이스라엘의 구원은 진실로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있나이다 24 부끄러운 그것이 우리의 어렸을 때로부터 우리 열조의 산업인 양 떼와 소 떼와 아들들과 딸들을 삼켰사온즉 25 우리는 수치 중에 눕겠고 우리는 수욕에 덮이울 것이니 이는 우리와 우리 열조가 어렸을 때로부터 오늘까지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범죄하여 우리 하나님 여호와의 목소리를 청종치 아니하였음이니이다 』

19~21절에서 회개하라는 명령을 받은 이스라엘이 회개하는 내용에 대해 진술하고 있다. 다시 말하면 선지자 예레미야는 장차 북쪽 이스라엘에 회개운동이 있을 것을 보여주면서 남쪽 유다 나라를 부끄럽게 하려는 데 목적을 두고 예언한 것이다. 듣는 이들의 가슴 속에 "이스라엘은 회개하는데 어찌하여 유다는 회개하지 않는가?"라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암시적 예언이다. "이스라엘의 구원은 진실로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있나이다" 자녀된 이스라엘에게는 이 외침 밖에 살아날 길이 없다.요나도 고기 뱃속에서 다음과 같이 외침으로 물 밖으로 토함을 받아 사명을 완수했다.

요나 2:9 "구원은 여호와께로서 말미암나이다"

 
23 작은 산들과 큰 산 위의 떠드는 무리에게 바라는 것은 참으로 허사라 이스라엘의 구원은 진실로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있나이다

참으로 허사인 일들이 '작은 산'과 '큰 산' 위에서 벌어지고 있으니, 다음 기사들을 통해 다시 예언하는데 참고하기 바란다.



교황, 기독교 통일 운동 촉구

(바티칸시티 AFP=연합뉴스) 요한 바오로 2세 교황은 22일 다른 기독교 종파와 대통합을 이룩하기 위해 가톨릭 수장으로서 교황권에 대한 논의를 벌일 용의가 있다고 말했다.

교황은 기독교 통일을 위한 기도 주간의 시작을 알리는 강론에서 "로마 주교 임무의 본질적 부분은 포기하지 않으면서 
교황의 지상권(至上權)을 행사하는 형식을 찾아내기 위한 보편적인 성찰을 제의하는 일은 유익하다"고 말했다. 교황의 지상권과절대 무오류성은 가톨릭, 정교회, 신교 간의 통일 운동에 오랫동안 장애로 여겨져 왔다.

교황은
 기독교 통일 운동은 취약한 상태에 있으며 따라서 아주 세심하게 다뤄야 한다고 지적하고 "그리스도는 하나의 교회를 세우셨으며 모든 기독교인들은 예수를 따르는 무리의 완전한 통일을 위해 쉼 없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교황은 "
기독교 통일이 모든 기독교인들 간의 상호 이해와 존중 그리고 협력을 통해 촉진될 것"이라고 말하고 "교회일치 운동 과정에서 주께서 우리에게 분별력, 참을성, 그리고 믿음을 주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 인용: 연합뉴스, 2003.01.23 *****



“동포는 굶는데 가축사료로 쓰다니…”

종교계, 인도적 차원 대북 쌀 지원 촉구 7대 종단·KNCC·여장로협 등 잇단 성명 (2002.8.7)


광복절을 맞아 종교계는 일제히 민족의 화해와 평화통일을 위한 인도적 차원의 대북지원 재개를 촉구했다. 종교지도자들은 특히 최근 서해교전 사태의 충격과 아픔에서 벗어나 민족의 평화와 번영을 이루기 위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을 국민들에게 호소했다.   
▲ 기독교를 포함한 7대 종단지도자들이 대국민호소문을 발표하고 있으니 참으로 허사 아닌가!

○…기독교 천주교 불교 등 한국종교인평화회의(KCRP) 소속 7대 종단 지도자들은 지난 7일 ‘민족의 화해와 협력을 위한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민족의 화해협력을 지속하고 평화와 통일을 성취하기 위해 대북 인도적 지원을 시급히 재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7대 종단지도자들은 호소문에서 “북한난민 문제의 합리적 해법을 찾기 위해서 뿐만 아니라 동포애적인 차원에서 북한의 식량문제에 접근해야 한다”면서 “어떠한 정치적 견해나 경제적 이해득실에 얽매이지 말고 순수하고도 인도주의적 차원의
 대북 지원이 이뤄질 때 남북간 긴장이 완화되고 평화를 위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편집자주 ☞ 우리는 쌀을 보내주는데, 북한 주민들은 왜 자꾸 탈북을 하려는지에 대해서는 생각해보았는가? 어리석은 지도자들이여 속지 말라! 2004년 1월 우리 교회를 방문한 탈북자와 인터뷰를 해보니 북한 주민들은 남한이나 외국에서 지원해준 쌀을 한 톨도 구경 못했다 한다).

또 “인도적 차원의 대북지원을 위해서는 쌀 지원을 시급히 재개해야 한다”고 촉구하면서 “이러한 식량지원을 위해서는 민간차원의 지원뿐만 아니라 정부 차원의 지원도 재개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최근 충격을 준 서해교전 사태는 우리 민족이 처한 현실을 다시 한번 인식시킨 문제였다”면서 “민족이 처한 전쟁과
 
긴장상태를 종식시키고 평화와 번영을 이루기 위한 민족적인 노력과 국제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함을 다시 한번 호소한다”고 덧붙였다 (편집자주 ☞ 이 죄악 세상에서는 "끝까지 전쟁이 있을 뿐" 긴장상태의 종식도 없을 뿐더러 평화와 번영은 처음부터 불가능한 것이다. 사 2:4, 미 4:3절이 이루어지고 나서야 새 시대에서 진정한 평화와 번영을 누리게 될 것이다).

7대 종단 지도자들은 “정견의 차이는 인정하되 
민족의 통일을 먼저 생각하고 개인과 특정 집단의 이익이 아닌 민족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는 성숙한 시민문화와 정치문화 형성을 위해 국민 모두가 노력하자”고 호소하면서 이를 위해 종교인들도 함께 기도하고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편집자주 ☞ 하나님은 7대 종단 종교인들의 기도를 들으시는 분이 아니라, 예수의 보혈로 거듭난 그리스도인의 기도만을 들으시며, 또한 성경에 맞아야 들으신다. 7대 종단 지도자들의 행보는 시 33:10, 56:5절 말씀에 꼼짝없이 잡히게 된다).

○…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KNCC총무 백도웅목사)도 같은 날 성명을 내어 정부의 비축미 가축 사료 전용에 대한 반대 입장과 함께 인도적 차원의 대북 쌀 지원을 촉구했다. KNCC는 “수 천년 동안 우리 민족의 주곡으로서 민족의 생존과 깊은 관계를 가져 온 쌀을 가축사료로 전용 처리하는 것은 국민정서에 맞지 않는 일”이라고 지적한 뒤 “현 정부의 정책입안자들과 정치인들은 굶주린 북의 동포들과 나누는 일에 지혜를 모아 주기 바란다”며 쌀문제에 대한 정부의 전향적인 정책변화를 거듭 촉구했다. KNCC는 한국기독교총연합회와 공동으로 지난 11일 새문안교회에서 개최한 ‘나라와 민족을 위한 연합기도회’에서도 남북의 긴장을 해소하고 평화를 정착시키기 위해서는 정부와 민간이 공동으로 노력하고 인도적 대북 지원은 계속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
한국여장로회연합회(회장 박재희장로)도 지난 7일 한국기독교회관 대강당에서 제4차 나라를 위한 기도회를 갖고, ‘재고 쌀’이 북한 동포에게 보내지도록 촉구하는 서신을 김대중대통령과 정부에 전달하기로 했다. 여장로들은 서신에서 “현재 북한은 먹을 양식의 부족으로 생사를 오가고 있는 형편”이라면서 “한 피를 이어받은 한 민족으로서 북한동포를 외면한 채 쌀을 사료화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뜻을 크게 어기는 죄악행위”라고 규정하고 재고 쌀이 북한동포에게 전해지도록 빠른 시일 내에 대책을 강구해줄 것을 촉구했다.

(스룹바벨선교회) ☞ 북한 백성이 굶는 것은 우리가 식량을 주지 않아서가 아니라 공산당이 전쟁준비에만 몰두해있기 때문이다. 본 선교회에 찾아온 한 탈북자와의 대화 중 재밌는 사실을 발견케 되었다. 그는 "전쟁이 나면 무조건 남한이 손해"라고 하였다. "왜냐?"고 물었더니, "이기고 지고를 떠나서 더 많이 발전한 나라가 손해가 큰 것이 당연한 것 아니냐?"고 그는 반문하였다. 그리고 북한은 지도층이건 백성이건 누구나 다음과 같이 생각하고 있다 했다. "어차피 전쟁이 날 것이니 경제발전에 돈을 투자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지..." 지혜로운 사랑은 무조건 퍼주는 것이 아닐 것이다. 다니엘 세 친구처럼 뱀의 사상과는 타협치 않는다는 정신으로 불가마 속을 택할 때 하나님은 승리를 주신다.
 



삼보일배, 이 땅의 성자들
- 개혁국민정당 국회의원 김원웅 홈페이지의 글 -




궁극은 서로 통하는가 봅니다. 신부와 스님과 목사님이 나란히 삼보일배를 하는 모습을 보면서 기묘한 감동을 받았습니다. 마음 속에 빛이 드는 느낌입니다. 

산이 죽으면 강이 죽고 강이 죽으면 바다가 죽는다고, 물이 죽으면 생명이 있는 것이 죽고, 생명이 있는 것이 죽는 중에 사람도 아우성치며 죽어간다는 도도한 진실을 일깨우는 삼보일배의 엄숙한 의식이 문득, 나를, 우리를 돌아보게 합니다. 

새만금에서 서울까지 305km를, 절을 하며 올라온
 성자들, 그들이 분명히 보여줍니다. 개펄이 죽으니 바다생명이 죽고 바다생명이 죽으니 바다가 죽는다는 사실을. 도처의 죽음의 굿판이 보이지 않느냐고 온 몸으로 보여주는 그들은 바로 오늘날의 희생양 그리스도가 아닐까요?

십자가에 못박혀 죽은 그리스도는 무죄한 인간이었습니다. 무고한 그가 왜 죽음의 십자가를 짊어져야 했을까요? 이사야가 말합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고... 이제야 이사야 선지자의 그 애통하는 뜻을 알겠습니다. 우리는 십자가에서 우리의 허물을, 우리의 죄악을 성찰해야 하는 것입니다. 

삼보일배 55일만에 수경스님이 의식을 잃고 쓰러졌습니다. 그 소식을 들었을 때 뭔가 쏴한 기운이 감돌았습니다. 울컥, 눈물이 났습니다. 나는
 수경 스님을, 그리고문규현 신부님을 압니다. 순수하고도 맑은 사람들입니다. 

내가 마지막으로 그들을 본 것은 천안에서였습니다. 그 이후에 그
 성자들은 묵언을 하고 과천까지 온 모양입니다. 그 묵언의 의미를 쓴 칼럼을 읽으면서 또 한번 뒤통수를 맞았으니까요. 

“그들은 이제 묵언 중이다. 묵언 중인데 답답해 보이지 않고 오히려 강렬하다. 목숨을 건 참회의 기도 수행 중에 입까지 닫아버리다니, 묵언의 의미는 뭘까... 말하지 않겠다는 건 듣지도 않겠다는 거였다. 정이 듬뿍 들어 이제는 그들 자신이 되어버린 새만금의 운명을 놓고, 여전히 방조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느니, 미군측에서 150만평을 요구했다느니, 하는 소문을 듣지 않겠다는 거였다. 그런 어지러운 소문을 들어 슬픔을 갖고 분노를 품어 기도하는 마음을 더럽히는 일을 하지 않겠다는 거였다. 새만금 개발을 강행하려는 사람들에 대한 분노의 마음도 내려놓고, 새만금에 대한 연민도 내려놓고, 어려운 일을 하고 있는 자만심도 내려놓고, 지금껏 살아온 삶을 참회하겠다는 거였다.”
낮에는 절하고 밤에는 노숙하는 성자들, 아무 것도 바라는 것이 없어 오히려 힘이 있는 성자들입니다. 새만금에서 군산, 보령, 천안, 평택, 수원을 거쳐 과천, 서울 진입을 앞둔 상황에서 이 땅의 그리스도 한분이 탈진을 하고 쓰러진 것입니다. 그의 고통 속에서 우리의 허물을 보지 못한다면 우리는 진짜 장님인 것이 아닐까요? 나부터 돌아보겠습니다. 경제논리로 생명들의 삶터를 마구 빼앗아대지는 않았는지. 지금 당장 돈이 되고 편하기만 하면 미래는 없어도 좋다는 식으로 근시안적으로 살지는 않았는지, 세상이 전쟁과 반목으로 험악해져도 우리만 괜찮으면 괜찮은 것이라는 식으로 이기적으로 살아온 것은 아닌지. 

숲이 다 파헤쳐지고, 강이 다 오염되고 개펄이 다 죽어 바다가 죽고 나서 인간이 돈만 먹고 살아갈 수 없는 것을 깨닫는다면 얼마나 끔찍하겠습니까. 우리는 숲과 함께, 강과 함께, 개펄과 함께, 그리고 자연을 사랑하는 인간과 함께 살아갈 권리가 있습니다. 
 





<스룹바벨선교회>

우리는 지금 '쑥물'이라는 단어를 실감케 한 제대로 된 글 세 편 접하였다. 모두가 '허탄한 짓'이요 '허사'다. 에큐메니칼 운동의 영향력을 보여준 좋은 예들이라 생각된다.

우리의 죄 때문에 이 땅에 오시고, 우리가 빼앗긴 영생을 찾아주시려고 십자가를 지고 가신 메시야 예수님! 지금 교회는 우리의 신랑되시며 주인되시는 예수께서 마귀에게 빼앗긴 이 땅을 되찾아 새롭게 하시려고 다시 오실 형편의 주 재림기를 살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서, 유일하신 창조자요, 유일하신 심판주님인 예수 그리스도만을 사모하지 못하고, 이방 잡신의 종교지도자와 한 자리에 앉아 '환경, 인권, 전쟁방지' 등을 논하며 손잡고 기도하고 공동사업을 추진한다는 것은 변질된 포도나무의 음녀적 행위가 틀림없다.

만일 저 행동이 예수를 모르는 이방인들에게 그들이 믿는 '가짜 신'을 벗어던지고 유일하신 '참 신 예수 그리스도'께로 돌아오게 하는 목적에서 행해진 것이라면 진정 칭찬받을 일일 것이다.

고전 9:19 "내가 모든 사람에게 자유하였으나 스스로 모든 사람에게 종이 된 것은 더 많은 사람을 얻고자 함이라 20 유대인들에게는 내가 유대인과 같이 된 것은 유대인들을 얻고자 함이요 율법 아래 있는 자들에게는 내가 율법 아래 있지 아니하나 율법 아래 있는 자같이 된 것은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을 얻고자 함이요 21 율법 없는 자에게는 내가 하나님께는 율법 없는 자가 아니요 도리어 그리스도의 율법 아래 있는 자나 율법 없는 자와 같이 된 것은 율법 없는 자들을 얻고자 함이라 22 약한 자들에게는 내가 약한 자와 같이 된 것은 약한 자들을 얻고자 함이요 여러 사람에게 내가 여러 모양이 된 것은 아무쪼록 몇몇 사람들을 구원코자 함이니 23 내가 복음을 위하여 모든 것을 행함은 복음에 참예하고자 함이라"

그러나 오늘 김원웅 의원이 '성자'라고 칭한 3명의 종교지도자들은 누구인가? 결코 성자가 아니다. 하나는 부처를 섬기는 자로서, 크나큰 우상숭배자요, 나머지 둘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헛일을 하고 있는 소경된 지도자들이다. 서로의 구원을 존중해주며 싸우지 말자고 하는 자들이니, 결코 바울의 친구가 될 수 없는 이들이다. 성자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에게만 해당되는 칭호이다. 세상 모든 이는 다 죄인이다. 그러나 김원웅 의원은 '우상숭배자'와 이방 종교에게까지 하나되자 말하는 '에큐메니칼 노선의 종들'에게 너무 경솔히 '성자'라는 호칭을 붙여주고 있다. 김의원 및 세 명의 종교지도자가 영적으로 '한 팀'이기에 가능한 발언일 것이다.

세상 모든 이는 '자기 죄'를 바라보고 '예수 피'를 바라볼 때, 누구나 거듭나며 의인이 될 수 있다(단, 예정하에서). 그러나 아무리 그럴 듯한 목적이라도 3보1배와 같은 육신을 괴롭히는 모양의 일로써는 결단코 의인이 될 수 없으며, 구원도 얻을 수 없다(행 4:12. 롬 10:9~10)).

수경 스님은 그렇다 치자! 예수님을 섬긴다는 문규현 신부와, 이희운 목사는 어찌하여 이러한 마귀의 행사에 동참케 된 것일까? 그것은 지금이 금은 연기의 시대이기 때문이다. 기독교계의 다수가 마귀의 사상적 감화에 먹혔다는 증거이다. 무릇 그리스도인이란 무슨 일을 하든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모범을 좇아,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에 모셔놓고, 그분의 명령에 의해서, 그분의 영광만을 위하여 일하게 되는 법이다(고전 10:31).

주님은 가증한 것은 받지 않으신다. 위 기사들은 작은 일례지만 현대인들에게 환영받고 있는 에큐메니칼 운동의 본질을 잘 드러내주고 있다. 겉으로 볼 때에는 선한 일처럼 보이나 그 안으로 들어가보면 참 생명 가진 자들을 죽이고, 또한 참된 생명으로 들어가려는 자들의 길까지 원천 봉쇄해 버리는 사탄의 무서운 전략이 숨어 있는 궤휼이다. "화합, 통합, 화해, 일치"라는 단어로 표현되는 모든 종교적 활동은 청황색말의 활동이므로 동참해서는 안 된다. 이러한 화합의 간판 뒤에는 "다 좋으니 기독교만이 진리라는 그 한마디만 하지 말아라"는 사단의 애걸과 속임수가 도사리고 있다. 지금은 마귀도 성경을 들고 나와 '사랑'을 논하는 시대가 아닌가?

환경운동은 좋은 것이다. 그러나 이 땅의 환경은 몇몇이 지킨다고 보존될 수 있는 것도 아니요, 3보1배를 한다고 보존되는 것은 더더욱 아니다. 이 땅은 3차대전으로 인하여 황폐해질 것이며, '후 3년 반끝에 오시는 예수님과 144,000과 이 땅의 짐승정권과의 '아마겟돈' 대전쟁으로 완전히 파괴될 땅이다. 그리고 나서야, 김원웅 의원이 그리도 바라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주어지는 것이다. 아름다운 세계는이사야 35장과 65장에 예언되어 있다. 그 아름다운 세계를 성경에서는 '새 시대', '천년왕국', '고토'라 부른다. 이 세계에서 '아름다운 환경을 천년간 맛보고' 우리는 소위 '천국'이라 이름하는 더 좋은 신천신지로 들어가게 된다.

점점더 혼란만 가중되는 시대이다. 절대적인 진리(가치)는 사라지고 상대가치가 인기를 얻어가고 있다. '가치불확실성의 시대'이다. 이러한 혼란의 시국에 하나님은 당신의 양 떼들을 가라지와 쭉정이들로부터 빼내시기 위하여, 심판의 다림줄을 손에 들고 계신다(암 7:6~9). 주님은 '뒤집어 엎는 심판기'가 될 때 이 다림줄을 '스룹바벨'의 손에 위탁하신다고 예언하셨다(슥 4:10). 다림줄은 곧 '하나님의 인(印)'이다(학 2:21~23).

본 선교회는 모든 '혼란의 줄'을 끊어 버리고(사 34:11), 진리의 '다림줄'을 선파하는 애굽 땅 중앙에 세워진 외로운 제단이다(사 19:19~20). 슬프고 압박받는 제단이지만, 오늘도 주님의 손에 붙들려 쉬지 않고 계시록과 예언의 말씀을 이 시대에 다시 고하고 있다. 본 책자와 본 제단의 홈페이지에 올려진 모든 내용과 설교를 잘 정독하시고 경청하시기 바란다. 자기도 모르게 마음에 소성이 오고 장차 되어질 일을 내다보는 영안이 열리게 될 것이다.

영적으로 '속임수와 사기'가 판치는 시대이다. 오직 성경만이 우리를 진리로 인도해줄 유일한 스승이다. 우리는 영적으로 간교하게 침투해오는 뱀의 손을 뿌리치고, 단호히 말하자! 오직 예수! 오직 성경! 오직 십자가! 그리하면 오직 그분만이 이루실 수 있는 아름다운 평화왕국에서 천년을 살고 더 좋은 세계로 이주하게 되는 것이다. 

할렐루야, 아멘... 
 
오메가의 뱀과 선악과를 깨닫자!
오직 예수! 오직 성경!

    


 Copyright (c) 2002  마헬살랄하스바스 All rights reserved.
☎ 02-815-5126, 814-2782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headstone924.n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