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10일 일요일

성경:이사야 44:1~28, 제목:하나님의 완전 역사


성경:이사야 44:1~28
제목:하나님의 완전 역사


신앙이라는 것은 그 신앙의 대상이 완전해야만 구원을 얻게 된다. 신앙의 대상이 거짓된 것이라면 구원은커녕 심판을 받게 된다. 우리를 창조하신 3위의 하나님은 참 신이시다.

단 2:47 “느브갓네살 왕이 대답하여 다니엘에게 이르되 너희 하나님은 참으로 모든 신의 신이시요 모든 왕의 주재시로다”라고 말함으로 바벨론 왕도 여호와만이 참 신이심을 시인했다. 여호와는 유일신이시다. 그러므로 구원은 기독교에만 있다. 그리스도의 피가 아니면 구원이 있을 수 없다. 피흘림이 없은즉 죄 사함이 없다(히 9:22).

사 44:6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는 처음이요 나는 마지막이라 나 외에 다른 신이 없느니라”라고 친히 말씀하셨다.

  

1. 축복에 완전하심:1~5

 나의 종 야곱, 나의 택한 이스라엘아 이제 들으라 2 너를 지으며 너를 모태에서 조성하고 너를 도와줄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의 종 야곱, 나의 택한 여수룬아 두려워 말라 3 대저 내가 갈한 자에게 물을 주며 마른 땅에 시내가 흐르게 하며 나의 신을 네 자손에게, 나의 복을 네 후손에게 내리리니 4 그들이 풀 가운데서 솟아나기를 시냇가의 버들같이 할 것이라 5 혹은 이르기를 나는 여호와께 속하였다 할 것이며 혹은 야곱의 이름으로 자칭할 것이며 혹은 자기가 여호와께 속하였음을 손으로 기록하고 이스라엘의 이름으로 칭호하리라 

축복의 근원을 성경에서 찾아보면 다음과 같다.
① 율법 시대 축복(옛 언약)

모세와 선지자를 통하여 공의의 법으로 세우셨다.

㉠ 창 1:28∼ 아담에게 3대 축복을 주셨다 “생육하고 번성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 창 12:1∼9 ; 아브람에게 세계 민족적 언약을 세우셨다. “너의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 내가 네게 지시할 땅으로 가라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케 하리니 너는 복의 근원이 될지라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니라 이에 아브람이 말씀을 좇아갔고...”

㉢ 창 21:1∼7 약속의 씨로 이삭이 출생함(갈 4:22∼28절을 보라).

㉣ 창 22:1∼18 ; 모리아산에서 독자 이삭을 제물로 드릴 때 세운 언약, 모리아산은 곧 골고다 산인데 예수님의 십자가 제단으로 축복이 완성된 것이다. 대하 3:1∼ 솔로몬의 성전 터가 모리아산이니 구약의 성전은 곧 예수의 모형이다. 옛 언약은 예수님에 대한 예언이다. 롬 5:14∼ 아담은 오실 자의 표상이다. 아담, 이삭, 모세, 다윗, 선지들은 예수님의 모형이다.

야곱의 12지파가 애굽 노예생활 400년을 마치고 가나안에 들어간 것은 영적 이스라엘이 죄악 세상의 종 노릇을 마치고 새 시대에 들어갈 일의 모형이다. 눅 1:33~ 예수는 야곱 집의 왕이시다. 민 24:17∼ 한 별이 야곱에게 나오며 한 홀이 이스라엘에게서 일어나서 모압을 치겠다고 하셨다. 사 16:5~ 다윗의 왕위는 굳게 설 것이며, 학 2:7~ 예수님은 만국의 보배이시다.
② 은혜 시대 축복(새 언약)

히 9:12∼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아니하고 오직 자기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느니라... 이를 인하여 그는 새 언약의 중보니 이는 첫 언약 때에 범한 죄를 속하려고 죽으사 부르심을 입은 자로 하여금 영원한 기업의 약속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사 7:14∼ 처녀 몸에서 나시고, 사 53장같이 죽으시고, 시 16장같이 부활하셔서 우리의 구주가 되셨으니 누구든지 이 분을 영접하기만 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받는다(요 1:12).

요 10:14∼ “나는 선한 목자라 양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노라”

갈 3:29∼ “너희가 그리스도께 속한 자면 곧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약속대로 유업을 이을 자니라”

롬 5:19∼ “한 사람의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같이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③ 환란 시대 축복(새 일)

모든 선지는 하나같이 환란이 북방에서 올 것을 예언하였다(렘 1:13, 17:1, 36:, 37:, 욜 1:6, 2:20). 오늘날에 땅 3분의 1을 북방 공산주의가 점령하였는데, 이것은 계 8장의 예언이 성취된 것이다. 이 북방을 이기는 방법을 가르쳐 주신 것이 여호와의 책인데, 곧 예언서이다.

사 37:36∼에 북방 앗수르가 남침을 했으나 히스기야가 여호와 앞에서 울며 기도할 때 선지자 이사야를 보내 주시므로 그 종의 예언을 믿고 기도하였더니 하룻밤 사이에 북방 군대 185,000명이 송장이 되었다. 사 9:4∼에서도 기드온의 역사같이 될 것을 예언하셨으니 환란 시대의 축복은 예수님이 피로 사서 주신 예언서를 완전 무장하는 일 없이는 결코 얻을 수 없음이 드러났도다! 예언의 말씀을 믿고 합심하여 부르짖을 때에 북방은 멸망한다.

학 2:10∼23절의 9·24 제단은 슥 14:16∼에 기록되었듯이 초막절에 사용될 촛대 교회로서, 영적 유다의 사명을 지닌 대한민국에 1974년 9월 24일에 세워주셨다. 이 제단은 기독교 종말에 허락 받고 나오는 사단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잠든 교회를 깨우치는 사명을 가진 제단으로 예언의 말씀을 햇빛같이 나타내는 이 시대의 마지막 교회이다.

  

2. 복음의 완전성:6~8

『 6 이스라엘의 왕인 여호와, 이스라엘의 구속자인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는 처음이요 나는 마지막이라 나 외에 다른 신이 없느니라 7 내가 옛날 백성을 세운 이후로 나처럼 외치며 고하며 진술할 자가 누구뇨 있거든 될 일과 장차 올 일을 고할지어다 8 너희는 두려워 말며 겁내지 말라 내가 예로부터 너희에게 들리지 아니하였느냐 고하지 아니하였느냐 너희는 나의 증인이라 나 외에 신이 있겠느냐 과연 반석이 없나니 다른 신이 있음을 알지 못하노라 』

복음에는 화평의 복음(행 10:36=천국복음)과 영원한 복음(계 14:6)이 있다. 예수의 말씀은 “복된 소리” 곧 복음(福音)이다. 4복음서는 말씀이 사람되어 오신 예수의 행적이다.

● 6 『이스라엘의 왕인 여호와 이스라엘의 구속자인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는 처음이요 나는 마지막이니라 나 외에 다른 신이 없느니라』

이스라엘을 구원할 신은 스스로 계신 예수뿐이다. 행 10:34∼ 베드로가 이방 고넬료의 집에 복음을 전할 때 “내가 참으로 하나님은 사람의 외모를 취하지 아니하시고 각 나라 중 하나님을 경외하며 의를 행하는 사람은 하나님이 받으시는 줄 깨달았도다 만유의 주 되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화평의 복음을 전하사...”

고넬료의 집에 임하는 구원의 복음(행 10:1~)
구원의 빛이 이방으로 넘어감(행 10:34~)

엡 2:14∼ “그는 우리의 화평이신지라 둘로 하나를 만드사 중간에 막힌 담을 허시고 원수된 것 곧 의문에 속한 계명의 율법을 자기 육체로 폐하셨으니... 원수된 것을 십자가로 소멸하시고...” 땅 끝까지 화평의 복음이 전파된 후 재림 때가 되어 계 14:6절처럼 시온산에 어린 양이 서실 때는 “여러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 하였다.

이 때에 가장 중요한 경고는 계 14:9절 말씀으로서“만일 누구든지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이마에나 손에 표를 받으면 그도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리니 그 진노의 잔에 섞인 것이 없이 부은 포도주라 거룩한 천사들 앞과 어린 양 앞에서 불과 유황으로 고난을 받으리니 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그 이름의 표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밤낮 쉼을 얻지 못하리라”하셨으니, 미혹을 받지 말라고 가르쳐 주신 영원한 복음인 계시록과 예언서를 읽고 듣고 지켜야 하나님의 진노를 피할 수 있다. 지금은 속죄 찬송 부르며 “구원의 확신은 있소?” 하고 물을 때가 아니다.

  

3. 우상숭배를 제일 미워하심:9~20

『 9 우상을 만드는 자는 다 허망하도다 그들의 기뻐하는 우상은 무익한 것이어늘 그것의 증인들은 보지도 못하며 알지도 못하니 그러므로 수치를 당하리라 10 신상을 만들며 무익한 우상을 부어 만든 자가 누구뇨 11 보라 그 동류가 다 수치를 당할 것이라 그 장색들은 사람이라 그들이 다 모여 서서 두려워하며 함께 수치를 당할 것이니라 12 철공은 철을 숯불에 불리고 메로 치고 강한 팔로 괄리므로 심지어 주려서 기력이 진하며 물을 마시지 아니하여 곤비하며 13 목공은 줄을 늘여 재고 붓으로 긋고 대패로 밀고 정규(正規)로 그어 사람의 아름다움을 따라 인형을 새겨 집에 두게 하며 14 그는 혹 백향목을 베이며 혹 디르사 나무와 상수리 나무를 취하며 혹 삼림 중에 자기를 위하여 한 나무를 택하며 혹 나무를 심고 비에 자라게도 하나니 15 무릇 이 나무는 사람이 화목을 삼는 것이어늘 그가 그것을 가지고 자기 몸을 더웁게도 하고 그것으로 불을 피워서 떡을 굽기도 하고 그것으로 신상을 만들어 숭배하며 우상을 만들고 그 앞에 부복하기도 하는구나 16 그 중에 얼마는 불사르고 얼마는 고기를 삶아 먹기도 하며 고기를 구워 배불리기도 하며 또 몸을 더웁게 하여 이르기를 아하 따뜻하다 내가 불을 보았구나 하면서 17 그 나머지도 신상 곧 자기의 우상을 만들고 그 앞에 부복하여 경배하며 그것에게 기도하여 이르기를 너는 나의 신이니 나를 구원하라 하는도다 18 그들이 알지도 못하고 깨닫지도 못함은 그 눈이 가리워져서 보지 못하며 그 마음이 어두워져서 깨닫지 못함이라 19 마음에 생각도 없고 지식도 없고 총명도 없으므로 내가 그 나무의 얼마로 불을 사르고 그 숯불 위에 떡도 굽고 고기도 구워 먹었거늘 내가 어찌 그 나머지로 가증한 물건을 만들겠으며 내가 어찌 그 나무토막 앞에 굴복하리요 말하지 아니하니 20 그는 재를 먹고 미혹한 마음에 미혹되어서 스스로 그 영혼을 구원하지 못하며 나의 오른손에 거짓 것이 있지 아니하냐 하지도 못하느니라 』

십계명 중에 제 1·2계명이 우상숭배에 관한 계명이다. 구약 이스라엘이 광야생활에서 멸망한 것은 한 분이신 하나님을 바라보지 못하고 우상을 섬겼기 때문이다. 가나안에서도 왕상 12:25∼33절에 여로보암 왕이 금송아지를 숭배하다가 망했다. 유다도 우상으로 망했다(겔 8:10). 그렇다면 오늘날의 우상은 무엇인가? 그것은 바로 사상적인 타협이다. 우상이란 그 존재 자체가 인간의 죄가 되는 것이니 종교 타협이란 있을 수 없다. 따라서 타협 교회는 바벨(음녀) 교회이다.

세계교회협의회(W.C.C.)는 초교파적으로 이방 종교까지 한 자리에 모아 평화공존, 인권해방 등을 주장한다. 이 큰 대회에 참여하는 것은 시 1:1절 말씀에 어긋나는 생활이다.

골 3:5∼ 탐심은 우상숭배니 사단은 우상이요 사단의 국가인 공산주의 국가도 우상이다. 고후 6:16∼ “성전과 우상이 어찌 일치가 되리요...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저희 중에서 나와서 따로 있고 부정한 것을 만지지 말라” 하셨다. 그런데 세계교회협의회를 중심으로 기독교 목자들과 공산국가의 거짓 종들이 함께 모이니 이것이 말세에 일어나는 짐승의 미혹이라고 계시록에 예언되어 있다(계 13:).

거짓선지 발람(민 22~24장)
짐승사상과 금잔에 취한 거대교권

계 2:14∼ 발람의 교훈과 17:1∼ 음녀가 붉은 빛 짐승을 탄 것! ☞ 오늘날 큰 교파가 짐승을 탈 것을 보여주신 것인데, 이것은 이 시대의 교회가 북방 세력과 타협할 것을 가르쳐준 것이다. 예수님은 백마를 타고 가시는데 교회들은 붉은 짐승(현재 청황색으로 위장되어 있음)을 타고 춤추고 있으니 이는 영적으로 취했기 때문이다. 청황색 말과 붉은 말을 따라가는 자는 우상을 숭배하는 것이다. 이런 교회는 영적으로 음녀요 바벨 교회이다.

  

4. 속죄의 완전함:21~23

『 야곱아 이스라엘아 이를 기억하라 너는 내 종이니라 내가 너를 지었으니 너는 내 종이니라 이스라엘아 너는 나의 잊음이 되지 아니하리라 22 내가 네 허물을 빽빽한 구름이 사라짐같이, 네 죄를 안개의 사라짐같이 도말하였으니 너는 내게로 돌아오라 내가 저를 구속하였음이니라 23 여호와께서 이 일을 행하셨으니 하늘아 노래할지어다 땅의 깊은 곳들아 높이 부를지어다 산들아 삼림과 그 가운데 모든 나무들아 소리내어 노래할지어다 여호와께서 야곱을 구속하셨으니 이스라엘로 자기를 영화롭게 하실 것임이로다 』

선악과의 죄는 아담에게는 원죄이자 자범죄이고, 우리에게는 원죄가 된다. 원죄 값으로 육체가 죽게 되고, 자범죄로는 영이 죽는 결과를 얻는다. 우리의 자범죄 때문에 예수께서 십자가의 피를 주셨는데, 이를 믿는 자는 그 믿음을 의값으로 인정받아 영혼의 구원을 얻게 되었다(아담도 말씀의 법에 따라 육체는 죽게 되나 양가죽을 입고 영은 살아 하나님을 예배했다). 또한 여기서 주님 다시 오시는 재림의 때에 피로 산 책의 말씀을 순종하면 육체까지 살게 된다는 것이다(사 25:6∼8, 슥 3:9). 이날까지 이루어진 것은 영혼의 구원이요 육체는 풀과 같이 쓰러졌으나, 재림 때에 예언의 등불을 높이 드는 자는 피와 말씀의 권능으로 들림 받게 되어 다시 오시는 신랑 주 예수님을 영접하게 된다(마 25:, 벧후 1:19).


※ 피와 말씀 증거로 영·육 간에 완전한 구원을 받자! (계 12:11).

  
5. 종을 완전하게 쓰심:24~28

『 네 구속자요 모태에서 너를 조성한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는 만물을 지은 여호와라 나와 함께한 자 없이 홀로 하늘을 폈으며 땅을 베풀었고 25 거짓말하는 자의 징조를 폐하며 점 치는 자를 미치게 하며 지혜로운 자들을 물리쳐 그 지식을 어리석게 하며 26 내 종의 말을 응하게 하며 내 사자의 모략을 성취하게 하며 예루살렘에 대하여는 이르기를 거기 사람이 살리라 하며 유다 성읍들에 대하여는 이르기를 중건될 것이라 내가 그 황폐한 곳들을 복구시키리라 하며 27 깊음에 대하여는 이르기를 마르라 내가 네 강물들을 마르게 하리라 하며 28 고레스에 대하여는 이르기를 그는 나의 목자라 나의 모든 기쁨을 성취하리라 하며 예루살렘에 대하여는 이르기를 중건되리라 하며 성전에 대하여는 이르기를 네 기초가 세움이 되리라 하는 자니라 』

언제나 하나님께서는 종을 완전하게 쓰셨다. 구약 때도 하나님의 뜻대로 쓰셨고, 종말에도 여호와의 책에 기록된 대로 완전하게 쓰신다는 것이다. 환란의 비밀을 배우려면 말세 종을 만나야 하고 은혜를 받으려면 사도를 만나야 한다. 시대마다 종의 사명이 다르다. 애굽 왕 바로가 강하니 모세에게 권세를 주셔서 강하게 쓰셨고, 골리앗이 강하니 다윗에게 권세가 임했다. 거짓 선지 이세벨이 강팍하니 엘리야에게 큰 힘을 주셨고, 느부갓네살의 풀무불이 7배나 강하니 다니엘 세 친구에게도 풀무불이 못 당하는 7배나 강한 권세의 믿음을 주셨다.

파라오 앞에 선 모세와 아론(출 7:10~)
골리앗을 쓰러뜨린 다윗의 권세


백성을 하나님 앞으로 돌이키는 엘리야의 권세
사명용사들에게 임할 권세의 믿음

이와 같이 인간 종말에도 세계적인 북방 공산당이 하나님을 멸시하는 초강대 세력으로 나오니 이를 무찌를 초강권역사가 말세 종에게 임하여 공산당을 몰아내고 이 땅에 선지 국가 새 시대를 건설하게 되는 것이 하나님의 완전하신 말세 비밀이다! 슬픈 아리엘이 세계를 살릴 줄을 그 누가 알랴!

하나님께서는 모략적으로 행하시니 예언서를 자세히 보자! 종들은 우선 사람 앞에 미약하게 됐다가 그 후 강하게 쓰인다(사 29:1). 하나님의 복된 종들이여, 잠깐의 고난을 견디고 나가 큰 영광을 주께 돌리자!

유다가 우상숭배 범죄로 북방 바벨론에 70년간 잡혀가 있다가 포로생활이 끝날 무렵(렘 25:10, 29:11∼, 단 9:1∼4)이 되니, 하나님께서 200년 전 이사야를 통해 예언하신 동방 파사(페르시아)왕 고레스가 일어나 바벨론을 굴복시키는 일이 예언 그대로 성취되었다(BC 538). 

단 5:1∼ 멸망의 자식 바벨론왕 벨사살은 그날 밤에 죽임 당할 것도 모르고 하나님 성전의 기구로 술판을 벌렸으나 하나님은 “메네 메네 데겔 우바르신”(단 5:25)이란 글자로 심판하셨다. 이와 같이 종말에도(1905년 을사보호조약-노할 때로부터) 70년이 되는 1975년에 말씀대로 바벨론은 멸망했고, 그 징조가 나타났다(사 37:30, 슥 1:12∼). 그래서 지금은 동방 시대요 고레스의 시대가 되는 것이다(1910년 한일합방-치고 들어올 때로부터는 +65년;사 7:9). 구약은 청사진이니 종말의 실물은 청사진을 따라 간다. 성경만이 우리의 길이요 진리다.

창 12:4∼ 아브라함같이 말씀만 따라가야 축복이 있다. 아멘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 reserved. 
  ☎ 02-815-5126, 814-2782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headstone924.n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