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18일 월요일

성경:이사야 58:1~14, 제목:하나님의 완전한 축복



성경:이사야 58:1~14
제목:하나님의 완전한 축복


성경은 완전한 축복을 주실 약속서(約束書)이다. 그런 고로 모세의 율법도 완전한 법이요, 예수님의 십자가는 새 언약의 피로서 우리를 우리의 자범죄로부터 완전히 해방하는 구속의 피이다. 십자가를 지심으로써 율법의 요구를 온전히 이루신 예수님께서 땅에서 승리하시고, 승천하신 후 아버지의 오른 손에서 무엇을 받으셨는가? 바로 안팎으로 기록된 책을 받으셨다! 이 책을 우리에게 주신 목적이 무언고 하니 이 땅의 피로 산 백성 중 예언의 말씀에 순종하는 자들을 가려내어 완전한 변화성도(왕권의 인격자)를 만들자는 것이다. 이 책은 누구든지 이 책 속의 예언을 가감하면 재앙이 온다 하는 심판의 책이다. 
이제 『하나님의 완전한 축복』을 받으려면 어떻게 하여야 하며, 어떤 자가 받는가를 알아보자.


1. 먼저 참된 회개를 요구하심:1~5

『 1 크게 외치라 아끼지 말라 네 목소리를 나팔 같이 날려 내 백성에게 허물을, 야곱 집에 그 죄를 고하라 2 그들이 날마다 나를 찾아 나의 길 알기를 즐거워함이 마치 의를 행하여 그 하나님의 규례를 폐하지 아니하는 나라 같아서 의로운 판단을 내게 구하며 하나님과 가까이 하기를 즐겨하며 3 이르기를 우리가 금식하되 주께서 보지 아니하심은 어찜이오며 우리가 마음을 괴롭게 하되 주께서 알아주지 아니하심은 어찜이니이까 하느니라 보라 너희가 금식하는 날에 오락을 찾아 얻으며 온갖 일을 시키는도다 4 보라 너희가 금식하면서 다투며 싸우며 악한 주먹으로 치는도다 너희의 오늘 금식하는 것은 너희 목소리로 상달케 하려 하는 것이 아니라 5 이것이 어찌 나의 기뻐하는 금식이 되겠으며 이것이 어찌 사람이 그 마음을 괴롭게 하는 날이 되겠느냐 그 머리를 갈대같이 숙이고 굵은 베와 재를 펴는 것을 어찌 금식이라 하겠으며 여호와께 열납될 날이라 하겠느냐 』

●1~3절:“야곱의 집”이란 예수의 피를 믿고 죄 사함을 받은 성도들을 말하는데, 아무리 은혜를 받은 성도라 하더라도 마귀의 미혹에 넘어갔을 때 회개하지 않으면 지상의 축복이 없다는 것이다. 십자가를 믿는 교회가 성신의 인도를 따르지 않고 자기 생각대로 살면 반드시 죽는다. 우리의 죄 때문에 예수님이 죽으셨는데 ‘십자가를 믿는다’ 하면서 생활은 말씀과 떨어져 있으니 이런 자의 생활은 자기 배로 하나님을 삼고 부끄러움으로 영광을 삼는 멸망의 생활이요, 십자가를 등진 원수의 삶이 된다(빌 3:18~19).

피를 믿는 성도라면 예언의 교훈을 받아 먹고 완전히 새겨서 흠과 점과 티가 없어야 하되 율법 앞에서 예수님과 같은 완전한 존재가 되어야 들림 받는 변화성도가 된다. 우리가 은혜를 받았다 해서 율법을 폐할 것이 아니다. 이스라엘에게 율법을 주신 목적은 가나안에 들여보내기 위함인데, 이 율법을 무시할 때 광야의 40년 시련 생활에서 하나님 앞에 범법자가 되어 다 사망(死亡)하게 되었다.

인간 종말에도 피로 사신 예언서를 주신 목적은  새 시대에 들여보내시기 위함인데, 아무리 은혜 받은 야곱의 집이라도 누구든지 예언을 가감할 때엔 대환난에 빠진다는 것이다. ⇒ 예언의 법!

마 5:17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나 폐하려 온 줄로 생각지 말라 폐하려 온 것이 아니요 완전케 하려 함이로다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이라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

롬 10:4 “그리스도는 모든 믿는 자에게 의(義)를 이루기 위하여 율법의 마침이 되시니라” -  우리가 우리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죽어 주신 예수님의 은혜로 율법의 저주에서 벗어났다면 이제 우리의 모든 것은 주의 것이 된 것이다. 그러하니 야곱 집의 죄라는 것은 나를 살리신 주님의 명령에 불순종하는 일이 되는 것이다. 그러니 피로 사신 말씀 계 10:7절에“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게 될 때에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리라” 하셨다면, 누구든지 예언서의 일점 일획이라도 가감할 수 없는 것이다. 가감하면 재앙이다(계 22:18~19).


◈ 예수 피로 은혜 받은 은혜 교회들의 특징은 구약의 말씀을 ‘이미 이루어졌다’ 하며 등한시한다는 것이다. 신약 책에는 손 때가 타서 꼬질꼬질하나 율법, 예언서, 계시록 등은 너무도 깨끗한 것이다. 이것이 얼마나 잘못된 처사인지를 다음을 통하여 깨닫자!


① 우상숭배를 책망:사 2:8~22, 겔 8:16절의 예언인데, 출 20:1~5절을 성취할 목적이다.
② “아브라함을 생각해 보라”는 사 51장의 예언은 곧 창 12장~22장의 율법서를 성취할 목적이시다.
③ 안식일을 지키라!:사 58:13절 예언이며 출 20:10절을 성취할 목적이시다.
④ 가증한 음식(물건)을 먹지 말라!:사 66:17절로 율법의 레 11장, 신 14장의 법을 이루시기 위함이다.
⑤ 새 언약으로 오실 예수님의 역사:렘 31:31~, 사 53:, 시 22장인데, 율법 책의 출 12장, 레 23:5절의 정월 십 사일을 성취시킬 예언이다. 이는 주께서 이미 이루셨다.
⑥ 새 일의 예언:이사야 42:9~25, 43:1~28, 렘 31:22~26절로 모든 선지자가 하나같이 새 일을 통한 종말의 심판을 예언했는데, 이 예언대로 성취되면 율법이 완성된다. 민 16:30 “만일 여호와께서 새 일을 행하사 땅으로 입을 열어 이 사람들과 그들의 모든 소속을 삼켜 산 채로 음부에 빠지게 하시면 이 사람들이 과연 여호와를 멸시한 것인 줄을 너희가 알리라”
⑦ 촛대 교회 건축:학개, 스가랴 선지의 예언대로 지대를 놓아 완성이 되며, 이 예언이 이루어지면 출 35:20~36장이 완성된다.
⑧ 초막절 절기:슥 14:16절에 예언했는데, 예언대로 성취되면 레 23:33절의 7월 15일이 완성된다.
⑨ 십일조로 축복을 받으라:말 3:7절은 율법 민 18:21절에 법으로 정했고, 야곱의 집이라도 십일조를 도적질하면 새 시대에 들어갈 수 없다.
⑩ 성미:겔 44:30절에 제사장에게 돌리라고 하셨고, 율법으로는 민 15:20절에 말씀하셨다.

이상을 살펴보았을 때, 예언서는 율법을 이루기 위한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이다.

그러므로 예수의 피를 믿으면 야곱이 되는 축복을 얻는 것이요, 또 중생 받은 야곱이 예언서 전체를 새기게 되면 하루에 죄과를 사함 받게 되니(슥 3:9) 예수님같이 율법을 행하는 완전한 인격자가 된다. 그러나 이는 사람의 힘이나 능(能)으로 되는 것이 아니고 오직 하나님께서 함께 하심으로만이 가능하다. 사 34:16 “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 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성경대로 행하면 촛대 가정이요, 촛대 교회요, 선지 국가이니, 자연적으로 새 시대가 건설된다. 그러나 만일 야곱이라도 성경 예언서를 듣고도 불순종할 때엔 큰 칼에 삼킨 바 된다(사 1:20). 예수님도 사단과 싸우실 때 율법 책 신 8:3절의 칼을 뽑아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느니라” 하심으로 승리하셨다.

예수님이 친히 시험 받으심은 종말의 사명용사들에게 마귀를 이기는 방법이 무엇이라는 걸 보여주시기 위함이다

예수님이 그러하셨듯이 
우리가 사단을 이기는 방법도 이 "말씀의 칼"을 뽑는 것 하나뿐이다.



영자적으로 보여준 구약 때의 야곱 집을 보자! 출애굽 후 광야에서 겉으로는 따라오는 척 하였으나 그 속으로는 가나안으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권능을 못 믿고 불평·불만만 하였으니 결국 끝날에는 하나님과 그 종 모세를 대적한 죄 값으로 모두 죽고 말았지 않는가!(민11:1~, 12:1~, 13:1, 14:1, 16:1~, 10~15, 25~50).

하나님의 대언자이자 충실한 종 모세를 대적한 자들은 여호와의 새 일로 멸망하였다(민 16:30~31)

그래서 이사야의 입으로 택한 종에 대해서 말씀하시길 사 50:10 “너희 중에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 종의 목소리를 청종하는 자가 누구뇨...” 하셨으니, 모세와 여호수아만 따라가면 가나안에 들어가는 것이요, 반대하면 죽는 것이라는 걸 구약을 통해 이미 보여주셨고, 선지를 통해 다시 한 번 경고하시는 것이다. 이 일들은 모두 종말을 예비하는 것들이니 우리는 지나간 과거사에 능통한 성경 박사가 되기보다 과거의 교훈으로 현재를 바로 살 수 있는 지혜로운 종이 되어야 겠다. 시대마다 대표 종이 있듯이, 종말에도 스룹바벨의 손에 다림줄을 주시므로 혼란한 영계에 기준을 세우셨으니, 이 다림줄만 굳게 잡고 따라가는 자들은 세세 왕권으로 새 시대에 들어가게 되고 반대하면 구약 때와 같이 가차없는 심판을 받게 된다.

●4절:교회 안에서 “금식하면서 다투고 싸우는 이유”는 무엇인가? 우리는 서로 한 단체가 못되는 이유가 무엇이냐를 깨달아야 한다. 이유인즉 간단하다. 말씀대로 하자는 편과 말씀대로 한다 하지만 실상은 흑암에 덮혀 사단에게 이용당하는 것인 줄도 모르고 가짜 “의(義)” 가짜 “평화”를 외쳐대는 허수아비 종들과의 싸움이 있기 때문이다.

바리새인들이 세례 요한과 예수님을 보고 투덜투덜 "금식쟁이", "귀신 들린 자", "먹기를 탐하는 자"라고 악평함은 성경을 손에 들었지만 흑암에 빠져 소경이 되었기 때문이다(마 11:12~24). 지금도 미혹해 보는 흑암이 온 세계를 덮은 소위 영계 흑암의 때인데, 이 때의 종의 형편을 가리켜 사 59:15~16절 말씀같이 쓸 사람이 없으며 중재자 없음을 이상히 여기시어 하나님 당신 팔로 스스로 구원을 베푸신다고 하셨으니, 스스로 베푸신 하나님의 구원 방법이 무엇이냐를 알아야 할 것이다. 하나님은 아시아 땅이 온통 무신론과 이방 사상에 넘어가고 또한 기독교인이라 이름하는 자들이 북방과 협상하는이 가증한 시대에, 동방 땅 끝 대한민국에 1974년에 9·24 스룹바벨 중앙제단을 세워주시므로 당신의 정확한 종말관과 심판관을 알려주셨으니 이 말씀이 곧 다림줄 말씀이라는 것이다(암 7:7~). 주께서 아모스에게 보이신 이 다림줄의 말씀을 종말 뒤집어엎을 때 스룹바벨의 손에 맡기셨으니(슥 4:10), 이 시대를 바로 변론하는 스룹바벨 제단에 연합하는 자가 이 시대의 복 있는 자라는 것이다. 이 제단이 곧 순금등대인데, 100% 말씀을 밝히고 그 말씀대로 순종한다는 것이다. 순종하는 스룹바벨 제단이 곧 세계를 살리는 애굽 땅 중앙제단이다. 만일 말씀을 읽고 듣긴 하지만 성경대로 순종하지 않는다면 악인이며 평강이 없는 자다. 우리는 날마다 성경에서 자기의 부족을 찾고, 성령의 도우심을 얻어 고침을 받으며 장성해야 할 것이다. 동방 땅 끝 순의 역사가 장성하면 촛대 열매를 맺는 것이니 하늘에서 정한 뜻이 땅에서 그대로 이루어질 줄 믿고 담대히 나아갈 뿐이다!

말씀은 우리의 양식이다. 말씀 안에서 서로 간의 부족을 이해하고 용서해야 한다. 참된 회개는 말씀 안에서의 화합이다. 내 몸에 ‘참된 회개’가 없다면 축복과 관계 없는 몸이다. 우리의 몸은 축복을 담는 질그릇이다. 그러니 교회 안에서 헛된 금식과 외식으로 하나님의 마음을 아프게 해 드릴 것이 아니라 진실로 회개하여 하나님 앞에 깨끗한 질그릇이 되어야 한다.

  
2. 사랑의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 주심:6~9

『 6 나의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주며 압제당하는 자를 자유케 하며 모든 멍에를 꺾는 것이 아니겠느냐 7 또 주린 자에게 네 식물을 나눠 주며 유리하는 빈민을 네 집에 들이며 벗은 자를 보면 입히며 또 네 골육을 피하여 스스로 숨지 아니하는 것이 아니겠느냐 8 그리하면 네 빛이 아침같이 비췰 것이며 네 치료가 급속할 것이며 네 의가 네 앞에 행하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뒤에 호위하리니 9 네가 부를 때에는 나 여호와가 응답하겠고 네가 부르짖을 때에는 말하기를 내가 여기 있다 하리라 만일 네가 너희 중에서 멍에와 손가락질과 허망한 말을 제하여 버리고... 』 

우리를 위한 불타는 사랑에서 모든 고초를 끝까지 참으시며 진실한 사랑으로 나무에 달리신 분! 나 같은 죄인을 위해 기도하셨도다(사 53:12). 할렐루야!
 ●6~8절:하나님께서 독생자를 주신 사랑은 

① 아가페 사랑이다.
무조건적 사랑이다. 예수님의 사랑은 불타는 사랑인데, 죄 값으로 죽게 된, 다시는 살 수 없는 우리 죄인에게 찾아오신 것이다. 그의 사랑은 죄인을 위하여 죽기까지 사랑하신 불타는 사랑이다. 어떠한 대가도 원치 않는, 오직 당신의 자녀를 구원해 주실 목적뿐인 사랑이다. 그러니 이 큰 사랑을 받은 자들로서 우리가 무엇을 하리요? 예수님이 하신 것처럼 우리들도 남을 살리는 일에 최선을 다 해야만 사랑의 계명을 지키는 자가 될 것이다. 선지자도, 예수님도, 사도들도 오직 기록된 성경대로 순종할 때 사랑으로 승리한 것이다. 그러니 우리도 세계를 살리는 동방역사를 방해하려고 밤낮 참소하는 마귀에게 속지 말고, 오직 기록된 말씀에만 순종해야 한다.

또한 예수님의 사랑은 
② 진실한 사랑이다.
에베소 교회를 책망하신 예수님은 니골라당을 미워하셨다. 진실이 없기 때문이었다. 불의를 사랑을 하면 음녀라는 것이다. 그러니 시대를 분별하여 책망하신 말씀을 깨달아 오로지 말씀으로 뭉쳐진 진실한 사랑의 단체가 될 때에 순금등대요, 감람나무 종이요, 음녀와 짐승을 심판할 다시 예언의 사명자라는 것이다.

예수님의 사랑은 
③ 끝까지 참는 사랑이다. 생명의 빛이신 예수님(요 1:4)과, 영원히 같이 하시는 성령님(요 14:16)께서 우리를 끝까지 사랑하시니 우리도 이 큰 사랑을 형제에게 주어야 한다. 언제나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않고 끝까지 참는 자가 계명을 지키는 자이다.

●9절:"멍에와 손가락질과 허망한 말을 제하여 버리는 자"가 사랑의 계명을 지키는 자이다. 멍에는 타인을 괴롭게 한다는 뜻이요, 손가락질은 타인을 비방하고 험담한다는 뜻이요, 허망한 말이란 말씀에 맞지 않는 쓸 데 없는 지절거림이란 뜻이다.

 
※ 하나님의 뜻, 즉 기독교의 본질은 타인을 살리려는 사랑이다.

  
3. 주리고 괴로워하는 자를 만족케 하는 자에게 주심:10~12

『 10 주린 자에게 네 심정을 동하며 괴로와하는 자의 마음을 만족케 하면 네 빛이 흑암중에서 발하여 네 어두움이 낮과 같이 될 것이며 11 나 여호와가 너를 항상 인도하여 마른 곳에서도 네 영혼을 만족케 하며 네 뼈를 견고케 하리니 너는 물댄 동산 같겠고 물이 끊어지지 아니하는 샘 같을 것이라 12 네게서 날 자들이 오래 황폐된 곳들을 다시 세울 것이며 너는 역대의 파괴된 기초를 쌓으니리 너를 일컬어 무너진 데를 수보하는 자라 할 것이며 길을 수축하여 거할 곳이 되게 하는 자라 하리라 』

행 3:1~6 “제 구시 기도 시간에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에 올라갈새 나면서 앉은뱅이 된 자를 사람들이 메고 오니 이는 성전에 들어가는 사람들에게 구걸하기 위하여 날마다 미문이라는 성전 문에 두는 자라 그가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에 들어 가려함을 보고 구걸하거늘 베드로가 요한으로 더불어 주목하여 가로되 우리를 보라 하니 그가 저희에게 무엇을 얻을까 하여 바라보거늘 베드로가 가로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주노니 곧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걸으라...”

 
소망 없는 앉은뱅이, 이 괴로워하는 자를 만족케 하는 길은 그로 걷게 하는 것뿐이다. 주님은 우리의 생명이요, 소망이요, 영생 양식이다. 이제 인간 종말에 물이 없어서 갈함이 아니요, 양식이 없어서 주림이 아닌, 오직 하나님의 말씀이 없어서 기갈을 당할 때가 올 것을 예수께서 미리 아시고 피로 사신 책의 말씀을 교회와 종들에게 주셨다. 이 책을 다시 예언하는 종은“무너진 데를 다시 세우는 자”이다.

구약의 양의 피로 세운 율법 교회 때 정치와 더불어 종교가 심히 부패하였다. 따라서 하나님의 종 선지자들이 일어났고, 이들이 외쳐 이르기를 “회개하라! 만일 듣지 않을진대 황폐화되리라!” 하여도 예언을 귀담아 듣는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 백성이 강퍅하매 예언대로 몽둥이 국가 북방 바벨론이 내려와 성읍을 훼파하고 성민(聖民)을 70년간 잡아가니 예언대로 이스라엘은 황폐화되고 말았다. 70년 이후 스룹바벨 단체가 귀국하여 회복된 것이 구약 종말의 이스라엘 역사였다. 이는 신약 종말에 예수의 피로 세운 은혜 교회가 종교적, 도덕적 부패를 가져오는 일이 있을 것과 회개를 외치며 다시 예언하는 종말의 선지자들의 말을 듣고도 회개치 않을 때엔 구약과 동일하게 황폐될 것을 미리 보여준 것이다(사 46:10).

학개서의 9월 24일이라는 날짜에는 큰 의의가 있다. 구약 때도 9·24 제단으로 인하여 이스라엘의 참된 회복이 되었고, 종말에도 9·24 제단으로 인하여 세계 교회가 회복될 것을 예언하심이다. 그러니 신·구약의 회복시키는 제단은 9·24 제단뿐이다. ‘스룹바벨’이란 뜻은 혼잡을 물리친다는 뜻이다. 혼잡을 물리치는 역사는 아버지 말씀 역사뿐이니 하나님의 인(印),다림줄철장권세 머릿돌 말씀이 스룹바벨의 손에 있어야 함은 당연이면서 필연이다(학 2:23, 슥 4:7~10).

이제 우리는 영적·육적으로 괴로워하는 자에게 만족할 만한 동방 변론을 주어야 한다. 이러한 종이어야 완전한 인격자가 될 것이요, 완전한 축복을 받을 것이다.

  
4. 안식일을 존귀히 여기는 자에게 주심:13~14

『 13 만일 안식일에 네 발을 금하여 내 성일에 오락을 행치 아니하고 안식일을 일컬어 즐거운 날이라, 여호와의 성일을 존귀한 날이라 하여 이를 존귀히 여기고 네 길로 행치 아니하며 네 오락을 구치 아니하며 사사로운 말을 하지 아니하면 14 네가 여호와의 안에서 즐거움을 얻을 것이라 내가 너를 땅의 높은 곳에 올리고 네 조상 야곱의 업으로 기르리라 여호와의 입의 말이니라 』

하나님은 안식의 주인이신데, 안식이 있게 된 목적부터 알아야 한다.

창 2:1~3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라” 그 후 인간이 타락하여 안식을 빼앗겼을 때 다시 율법의 안식일을 주시며 지키라고 명령하신 것이다(출 20:10).

율법의 안식일을 축복으로 받았으나 인간이 약하여 지킬 수 없을 때에 예수께서 안식을 이루어 주시려고 친히 찾아 오셨다. 율법의 저주를 주께서 다 걸머지시고 유월절 양으로 정한 날짜(정월 14일)를 이루시려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토요일(율법의 안식일)에 무덤에서 우리의 죄 값을 치루어 장사 지낸 바 저주를 묻어 놓으시고, 일요일 날 사망을 이긴 영광의 부활을 하셨으니 우리의 참 안식은 주일(일요일)이 되었도다! 사도 때부터 일요일(주일)을 안식일로 지켰다(행 20:7, 고전 16:2, 계 1:10).

안식일은 즐거운 날이다. 땅의 일은 쉬고 하늘의 것을 위해 사는 날이다. 하늘의 것을 구함으로 풍성한 은혜를 받는 날이다. 참 안식은 사적인 날이 아니요, 공적인 날이니 늘 주 앞에 내 몸과 마음을 드림이 마땅하지만 주일날만큼은 더더욱 그래야 하는 것이다. 말씀에 명시하신 것처럼 사사로운 일을 멈추고 주의 뜻을 위하여 온 몸과 시간을 드림이 마땅한 일이라 하겠다. 세상에서의 안식일을 무시하는 자가 장차 올 거룩하고 기쁜 참 안식세계(그리스도 왕국)에 들어갈 수 없음은 당연한 일이다. 안식일을 온전히 지켜 안식세계에 들어갈 수 있도록 힘써야 할 것이다.

지금 내 마음에 안식이 왔으면 심령 천국이요, 몸의 안식이 올 자는 예언서가 꿀같이 달게 된다. 예언이 단 자는 종말에 큰 환난에서 몸의 보호를 받아 지상 안식에 들어가게 된다. 안식일을 지키지 못하는 자는 안식세계에 들어갈 수 없다. 안식을 지키는 것은 억지로 되는 일이 아니요, 하나님 품에 거할 때 은혜로 자동적으로 지키게 되는 것이다. 요즘 많은 교회가 안식일에 장사하고, 시장 다니고, 빨래하고, 각종 행사에 치우쳐 양 떼들을 괴롭히며 몸과 마음을 피곤케 하고 있으니 망할 일이다. 주일날의 모든 시간을 은혜 받는 일과 생명을 살리는 일에 쓰지 않으면 참 안식과는 관계가 없다.

교회에 출석했다고 안식일을 지키는 것이 아니요, 오직 은혜를 받아야 안식일을 지키는 것이다. 교회 와서도 은혜가 없다면 안식일이 내게 무슨 유익이 되겠는가?

정신차려 하나님의 축복을 받자! 아멘

성경 - 안식으로 가는 완전한 축복서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headstone924.n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