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8일 화요일

이사야 66:새 시대 들어갈 자의 주의 할 일


이사야 66:새 시대 들어갈 자의 주의 할 일

이사야 66:1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하늘은 나의 보좌요 땅은 나의 발등상이니 너희가 나를 위하여 무슨 집을 지을꼬 나의 안식할 처소가 어디랴 2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의 손이 이 모든 것을 지어서 다 이루었느니라 무릇 마음이 가난하고 심령에 통회하며 나의 말을 인하여 떠는 자 그 사람은 내가 권고하려니와...."『 3 소를 잡아 드리는 것은 살인함과 다름이 없고 어린 양으로 제사드리는 것은 개의 목을 꺾음과 다름이 없으며 드리는 예물은 돼지의 피와 다름이 없고 분향하는 것은 우상을 찬송함과 다름이 없이 하는 그들은 자기의 길을 택하며 그들의 마음은 가증한 것을 기뻐한즉 4 나도 유혹을 그들에게 택하여 주며 그 무서워하는 것을 그들에게 임하게 하리니 이는 내가 불러도 대답하는 자 없으며 내가 말하여도 그들이 청종하지 않고 오직 나의 목전에 악을 행하며 나의 기뻐하지 아니하는 것을 택하였음이니라 하시니라" 









본 장(章)은 결론 장으로 새 시대에 들어갈 자가 주의해야 할 일에 대하여 예언하셨다. 1~14절까지는 말씀에 대하여 주의해야 함을, 15~24절까지는 음식물에 대하여 주의해야 함을 말씀하셨다.

  
1. 말씀에 떠는 자를 권고하심:1~2

새 시대는 말씀에 떠는 자, 통회하는 자의 것이다
『 1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하늘은 나의 보좌요 땅은 나의 발등상이니 너희가 나를 위하여 무슨 집을 지을꼬 나의 안식할 처소가 어디랴 2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의 손이 이 모든 것을 지어서 다 이루었느니라 무릇 마음이 가난하고 심령에 통회하며 나의 말을 인하여 떠는 자 그 사람은 내가 권고하려니와 』

여호와께서는 언제나 말씀에 떠는 자에게 믿음과 권세를 주시어 하나님의 안식할 집을 짓게 하신다. 이 땅 성도의 사명은 성전 건축이다. 노아는 방주(성전 상징) 짓는 것이 사명이요, 아브라함은 말씀을 좇아가 모리아산에서 독자 이삭을 번제물로 바치는 제단(예수 그리스도의 골고다 제사)을 짓는 것이 목적이었다.

요 2:19~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이 성전을 헐라 내가 사흘 동안에 일으키리라” - 이 말씀은 십자가에 죽으시고 3일 만에 부활하시어 예수의 피로써 제단을 세우실 것을 말씀하심이다(행 20:28). 은혜 시대에 고전 3:12~17, 6:19~을 통하여 바울은 우리 몸이 하나님의 성전이라고 말했다. 먼저 예수님의 보혈이 내 몸에 들어오면 마음에 성전이 세워지고, 또 피로 산 말씀이 내 몸에 들어오면 원죄로 죽게 된 몸이 변화하게 된다.

이제 종말의 시대에는 학 2:18~이하에 기록된 9·24 성전을 건축하는 일에 연합하여 마지막 미혹을 이겨야만 새 시대에 들어갈 것이요, 9·24 성전을 반대하면 환난에 빠지게 될 것을 예언하셨으니, 뒤집어엎을 때가 이르면 하나님께서 스룹바벨로 나의 인(印)을 삼으리라는 학 2:21~23절의 말씀을 청종해야 할 것이다. 이는 머릿돌로 큰 산을 멸하신다는 말씀(슥 4:7)과 심판의 말씀 다림줄(암 7:7~8)이 스룹바벨의 손에 있음을 보고 기뻐하리라는 말씀(슥 4:10)과 동일하다. 하나님의 인과 다림줄과 머릿돌이 없이도 마지막 사단의 세력을 이길 수 있다면 9·24 제단이 핍박 받아 마땅하지만 태산 같은 원수의 세력을 파할 머릿돌과 정확한 종말관·심판관인 다림줄이 9·24 제단에 ‘기록된 말씀대로’ 맡겨졌다면 이 말씀에 떨어야 할 것이다. 알파의 역사 때 아담이 말씀에 떨지 않다가 금단의 선악과를 따 먹고 죽었듯이, 오메가 역사인 촛대 교회 건축 때에도 예언의 말씀에 떨지 않으면 미혹을 받아 환난에 빠지게 된다는 것이다.

언제나 하나님께서는 자기 죄를 회개하고 말씀에 떠는 자를 권고하신다. 사 44:22 “내가 네 허물을 빽빽한 구름의 사라짐같이 네 죄를 안개의 사라짐같이 도말하였으니 너는 내게로 돌아오라” 하신 말씀도 용서해 주신다는 말씀이요, 민 23:21~ “여호와는 야곱의 허물을 보지 아니 하시며 이스라엘의 패역을 보지 아니하시는도다” 하신 말씀도 용서해 주겠다는 말씀이시니, 말씀을 멸시해도 용서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오로지 말씀에 떠는 야곱에게만큼은 무조건적인 용서를 베푸시겠다는 예언이다.

성경 역사를 볼 때 말씀에 떨지 않는 자는 언제나 이스라엘 총회에서 끊기움을 당했다. 모세 때 광야에서 장정 60만 명이 쓰러졌고, 가나안에서도 12지파가 타락해 앗수르와 바벨론에 붙여졌으며, 스룹바벨 총독이 귀국하여 다리오 왕 2년 9·24 성전을 지을 때도 공사에 동참하지 않는 자는 다 성전의 영광을 보지 못했다(스 4:3~). 예수님 초림 때에도 예언의 말씀에 떨지 않던 유대인을 예수께서 다 끊어 버리셨다. 따라서 선민이라고 자랑하던 자들이 독사의 자식이 되고 말았다(마 23:33~39). 이와 같이 주 재림 때에도 초막절의 진리와 모든 선지자가 예언한 말씀에 떨지 않으면 모든 육체가 환난에 빠지게 된다는 것이다.

  
2. 말씀을 불순종하는 자에게는 유혹과 두려움을 줌:3~4

『 3 소를 잡아 드리는 것은 살인함과 다름이 없고 어린 양으로 제사드리는 것은 개의 목을 꺾음과 다름이 없으며 드리는 예물은 돼지의 피와 다름이 없고 분향하는 것은 우상을 찬송함과 다름이 없이 하는 그들은 자기의 길을 택하며 그들의 마음은 가증한 것을 기뻐한즉 4 나도 유혹을 그들에게 택하여 주며 그 무서워하는 것을 그들에게 임하게 하리니 이는 내가 불러도 대답하는 자 없으며 내가 말하여도 그들이 청종하지 않고 오직 나의 목전에 악을 행하며 나의 기뻐하지 아니하는 것을 택하였음이니라 하시니라 』

누구든지 말씀에 떨지 않는다면 교회에서 소를 잡아드리는 제사조차 살인함과 같다는 것이다. 예배란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하여 책에 기록된 말씀대로 될 줄 믿고 드릴 때라야 받으시고, 반대로 말씀을 무시하는 예배는 받지 않으신다는 것이니, 종말에도 정확한 심판·추수의 역사 새 일의 말씀을 반대하는 예배를 드리는 자는 상달은 고사하고, 오히려 유혹의 영을 받게 되어 환난에 빠지게 된다는 것이다.

사 29:10~ “대저 여호와께서 깊이 잠들게 하는 신을 너희에게 부어 주사 너희의 눈을 감기셨음이니 눈은 선지자요 너희 머리를 덮으셨음이니 머리는 선견자라 그러므로 모든 묵시가 너희에게는 마치 봉한 책의 말이라”

말씀을 무시하던 사울 왕에게 악신(惡神)이 들어가니 자기의 사랑하는 사위인 다윗을 죽이려 했다(삼상 18:10~). 하나님이 마귀를 창조하신 목적은 당신의 공의에 따라 말씀을 거역하는 자를 가려내어 지상의 축복을 받지 못하게 하기 위함이다.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정확한 배움을 주신 후 제대로 배웠는가를 알아보기 위하여 시험을 내실 때, 정답 하나에 오답 네 개를 써 놓지 않는가? 마귀의 존재도 이 오답과 같은 것이니 마귀를 따라가면 구원의 점수에 미달되어 새 시대의 상을 받을 수가 없다는 것이다. 새 1000년은 상급의 시대이다. 그렇게 “공부하라!(다림줄을 들으라!) 예습하라!(머릿돌을 배우라!)” 하여도 잠만 자고 술만 먹던 학생(기독교 협상세력)은 반드시 네 개의 오답에 걸린다는 것이다. 우리는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대로만 답을 찾는 정직하고 성실한 학생이 되자! 잠자고 술만 먹는 못된 학생들과 구별되어야 할 것이다.

바리새인들이 진리로 오신 예수님을 반대할 때에 독사의 자식이 되었듯이, 인간 종말에도 예언서를 이루시려고 대언 기도하시는 주님을 생각지 않고, 인간의 생각에서 빚어지는 ‘세계평화’만을 따라간다면 말씀의 대적이 되기 때문에 용서 없는 무서운 심판을 받게 된다(계 22:18~19).

  
3. 말씀에 떠는 자는 시련 중에 자민(子民)을 순산함:5~9

『 5 여호와의 말씀을 인하여 떠는 자들아 그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르시되 너희 형제가 너희를 미워하며 내 이름을 인하여 너희를 쫓아내며 이르기를 여호와께서는 영광을 나타내사 너희 기쁨을 우리에게 보이시기를 원하노라 하였으나 그들은 수치를 당하리라 하셨느니라 6 훤화하는 소리가 성읍에서부터 오며 목소리가 성전에서부터 들리니 이는 여호와께서 그 대적에게 보응하시는 목소리로다 7 시온은 구로하기 전에 생산하며 고통을 당하기 전에 남자를 낳았으니 8 이러한 일을 들은 자가 누구이며 이러한 일을 본 자가 누구이뇨 나라가 어찌 하루에 생기겠으며 민족이 어찌 순식간에 나겠느냐 그러나 시온은 구로하는 즉시에 그 자민을 순산하였도다 9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임산케 하였은즉 해산케 아니하겠느냐 네 하나님이 가라사대 나는 해산케 하는 자인즉 어찌 태를 닫겠느냐 하시니라 』

계시록 9장의 5째 나팔은 『시련기』인데, 1958년 3월부터 북방 흑암 세력인 소련에서 「평화공존」이라는 거짓 정책을 들고 나와 세계 정치와 종교를 속이고 있는 시기이다. 이 어려움의 때 동방에서 말씀을 햇빛같이 밝혀서 전 세계적으로 하나님의 인(印) 맞은 종 144,000명을 일으켜 군대를 형성하니 이들이 북방을 치고 이방의 백성까지 살려내어 새 시대를 이루게 된다.

하나님의 완전하고 선하신 예지·예정 속에서 택함 받은 야곱들이 홀연히 경각간에 모여든다는 것이다. 하나님이 택하셨으니 하나님께서 모으신다. 지금은 9·24 중앙제단이 홀로 되었지만 홀연히 나타나는 권세역사로 승리할 때 눈물을 흘리며 뿌린 다시 예언의 씨앗들이 열매가 되어 몰려오게 된다는 것이니, 그 고난 중에 낳은 자녀가 너무나도 많다는 것이다(사 49:20).

그러나 택함 받은 야곱들을 멸시 천대한 종말의 교권(성전)은 큰 수치를 당하게 되니 이러한 교회들이 바로 재림 예수님께 보응·심판 받을 성전인 것이다(6절). 구약 솔로몬 때의 성전정화는 인간종말에 있을 변질된 거대교권 심판을 미리 보여주신 사건이다.

성전 정화.....  타락한 현대의 기독교회 안에서 다시 재현될 것이다!

구약을 통해 신약을 읽어낸 바울 및 사도들의 눈이 귀했듯이, 인간 종말에 다시 구약과 신약을 통해 심판과 새 시대를 읽어내는 눈은 더욱 보배롭고 귀한 눈이다. 이 눈이 바로 선지자들의 눈이요, 이들의 외침이 다시 예언이요, 이들의 상급이 곧 왕권의 면류관이니, 이 모든 예언의 말씀을 읽고 듣고 지키는 순종을 통해 귀하디 귀한 선지자의 눈을 얻도록 최선을 다하자!

  
4. 사랑하는 자가 위로와 평강을 누림:10~14

『 10 예루살렘을 사랑하는 자여 다 그와 함께 기뻐하라 다 그와 함께 즐거워하라 그를 위하여 슬퍼하는 자여 다 그의 기쁨을 인하여 그와 함께 기뻐하라 11 너희가 젖을 빠는 것같이 그 위로하는 품에서 만족하겠고 젖을 넉넉히 빤 것같이 그 영광의 풍성함을 인하여 즐거워하리라 12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보라 내가 그에게 평강을 강같이, 그에게 열방의 영광을 넘치는 시내같이 주리니 너희가 그 젖을 빨 것이며 너희가 옆에 안기며 그 무릎에서 놀 것이라 13 어미가 자식을 위로함같이 내가 너희를 위로할 것인즉 너희가 예루살렘에서 위로를 받으리니 14 너희가 이를 보고 마음이 기뻐서 너희 뼈가 연한 풀의 무성함 같으리라 여호와의 손은 그 종들에게 나타나겠고 그의 진노는 그 원수에게 더하리라 』

예수의 피로 중생 받은 자들이 예언서를 지켜서 짐승의 표 666을 이기고 환난을 벗어나 영과 육이 함께 지상 안식세계에서 여호와의 영광 속에서 최고의 기쁨을 누리게 될 것을 예언하셨다. 예언하신 축복을 차지하는 성도가 되어야 한다!

  
5. 더러운 고기(가증한 것)를 먹으면 멸망:15~17

『 15 보라 여호와께서 불에 옹위되어 강림하시리니 그 수레들은 회리바람 같으리로다 그가 혁혁한 위세로 노를 베푸시며 맹렬한 화염으로 견책하실 것이라 16 여호와께서 불과 칼로 모든 혈육에게 심판을 베푸신즉 여호와께 살육당할 자가 많으리니 스스로 거룩히 구별하며 17 스스로 정결케 하고 동산에 들어가서 그 가운데 있는 자를 따라 돼지 고기와 가증한 물건과 쥐를 먹는 자가 다 함께 망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

음식을 이야기한다고 이단이 아니다. 음식 문제가 예언됨은 새 땅은 영·육이 들어가서 영광을 돌리는 곳이므로 육체가 깨끗해야 하기 때문이다. 영자적인 구약 때에 보여 주신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육적 이스라엘이 애굽에서는 음식에 관계없이 살았으나,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에 들어갈 때에는 성결해야 하므로 광야에서 모세에게 율법 레위기 11장과 신명기 14장을 통하여 가증한 음식을 먹으면 죽는다고 예언하신 것이다. 이것은 예수 피를 믿는 영적 이스라엘이 새 시대(가나안) 갈 때 이렇게 해야 복 받는다는 사실을 보여준 것이다. 그래서 율법으로 말씀하신 것을 다시 예언서에 기록케 되었고, 이를 다시 예언하는 종말의 시기에도 그대로 성취시키시니 구약 때나 신약 때나 이스라엘이라면 누구든지 음식물(육적음식, 영적사상)을 조심해야 새 시대에 갈 수 있다는 것이다. 예언은 종말에 결코 폐하여지지 않고 새 시대(가나안)를 앞에 두고 다 지켜진다는 것이다.

은혜 때에는 딤전 4:1~5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케 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좇으리라 하셨으니 자기 양심이 화인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 혼인을 금하고 식물을 폐하라 할 터이나 식물은 하나님이 지으신 바니 믿는 자들과 진리를 아는 자들이 감사함으로 받을 것이니라 하나님의 지으신 모든 것이 선하매 감사함으로 받으면 버릴 것이 없나니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니라”라고 기록하였으나, 이 말씀은 중생은 받으나 육체가 죽어서 땅에 묻힐 자를 목적하여 주신 은혜 시대 사도의 교훈이다. 육체가 죽어서 풀같이 쓰러지고 영혼이 아브라함 품에 들어갈 것을 외쳤던 사도들은 당연히 이렇게 가르칠 수밖에 없었다(벧전 1:9, 히 10:39, 롬 8:10).

그러나 영과 육이 새 시대에 들어갈 때에는 다르다. 음식은 육체에 관계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예언은 마지막 법으로 계시록 22:18~ 에 누구든지 예언을 가감하면 이 책에 기록된 재앙들을 부어 준다고 하셨으니 은혜 받은 교회가 은혜만을 주장하여 함부로 가감할 수 없는 것이다.

은혜받은 이스라엘이 시내 광야에서 미혹을 받아 죽게 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 민 11:4~ “이스라엘 중에 섞여 사는 무리가 탐욕을 품으매 이스라엘 자손도 다시 울며 가로되 누가 우리에게 고기를 주어 먹게 할꼬 우리가 애굽에 있을 때에는 값없이 생선과 참외와 수박과 부추와 파와 마늘들을 먹은 것이 생각나거늘 이제는 우리 정력이 쇠약하되 이 만나 외에는 보이는 것이 아무 것도 없도다... :33~34 고기가 아직 잇사이에 있어 씹히기 전에 여호와께서 백성에 대하여 진노하사 심히 큰 재앙으로 치셨으므로 그 곳 이름을 기브롯 핫다아와라 칭하였으니 탐욕을 낸 백성을 거기 장사함이었더라”

이스라엘은 먹을 것도 때를 따라 먹어야 산다. 광야에서는 만나만 먹어야 사는 것이 법인데, 애굽의 것을 사모하다가 60만 명이 망했. 종말에도 광야 같은 세상에서 만나 같은 예언서만 먹어야 새 시대 가나안에 들어가게 되는 것이다. 아멘!

  
6. 열족 중에서 성민을 택하심:18~21

『 18 내가 그들의 소위와 사상을 아노라 때가 이르면 열방과 열족을 모으리니 그들이 와서 나의 영광을 볼 것이며 19 내가 그들 중에 징조를 세워서 그들 중 도피한 자를 열방 곧 다시스와 뿔과 활을 당기는 룻과 및 두발과 야완과 또 나의 명성을 듣지도 못하고 나의 영광을 보지도 못한 먼 섬들로 보내리니 그들이 나의 영광을 열방에 선파하리라 20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이스라엘 자손이 예물을 깨끗한 그릇에 담아 여호와의 집에 드림같이 그들이 너희 모든 형제를 열방에서 나의 성산 예루살렘으로 말과 수레와 교자와 노새와 약대에 태워다가 여호와께 예물로 드릴 것이요 21 나는 그 중에서 택하여 제사장과 레위인을 삼으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

은혜 때에는 이방 갈릴리를 영화롭게 하신다는 사 9:1~3절 말씀으로 역사하셨고, 종말에는 동방에서 예언의 말씀으로 무장된 선교사가 세계의 피로 사신 교회로 나아가 하나님의 새 일의 영광을 선파(宣播)하여 흑암에 있는 영적 이스라엘의 영·육을 살려 새 시대에 보내는 역사를 이루신다는 것이다.

  
7. 성민은 영원한 복을 받게 됨:22~24

『 22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의 지을 새 하늘과 새 땅이 내 앞에 항상 있을 것같이 너희 자손과 너희 이름이 항상 있으리라 23 여호와가 말하노라 매 월삭과 매 안식일에 모든 혈육이 이르러 내 앞에 경배하리라 24 그들이 나가서 내게 패역한 자들의 시체들을 볼 것이라 그 벌레가 죽지 아니하며 그 불이 꺼지지 아니하여 모든 혈육에게 가증함이 되리라 』

본 장(章)의 대지는 흙으로 지음 받은 육체가 예수님의 피(영혼구원)와 말씀(육체구원)으로 영·육의 신 창조를 받아서 영원토록 주님과 동거하게 된다는 것이다. 피를 대적한 유대교회는 영이 사망을 당하였듯이, 피로 사신 말씀을 대적하는 자들 또한 육이 사망 당하고 영까지 천년간 옥에 갈 것을 예언하셨으니 이사야 선지를 통한 하나님의 『큰 구원』의 섭리를 깨달아 영원한 복을 얻어 누리자!

모든 것이 주님의 은혜와 공로뿐이로다. 
할렐루야 아멘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zion924.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