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2일 화요일

성 경 : 계시록 15:1∼8, 제 목 : 불심판 때 피난처

성  경 : 계시록 15:1∼8
제  목 : 불심판 때 피난처




본 장은 셋째 화가 올 때에 종족 백성들이 화를 피하는 모습을 보인 계시이다. 16장에 나온 '일곱 대접재앙'을 쏟을 때에 되어질 일이다. 지구상의 심판은 대접재앙으로써 완전히 끝을 맺는다.


『 1 또 하늘에 크고 이상한 다른 이적을 보매 일곱 천사가 일곱 재앙을 가졌으니 곧 마지막 재앙이라 하나님의 진노가 이것으로 마치리로다 2 또 내가 보니 불이 섞인 유리 바다 같은 것이 있고 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유리 바닷가에 서서 하나님의 거문고를 가지고 3 하나님의 종 모세의 노래, 어린 양의 노래를 불러 가로되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시여 하시는 일이 크고 기이하시도다 만국의 왕이시여 주의 길이 의롭고 참되시도다 4 주여 누가 주의 이름을 두려워하지 아니하며 영화롭게 하지 아니하오리이까 오직 주만 거룩하시니이다 주의 의로우신 일이 나타났으매 만국이 와서 주께 경배하리이다 하더라 』 

후 3년 반에 행해질 붉은 용의 박해를 피할 수 있는 무리는 예비처 안에서 보호받는 촛대 교회뿐이다(계시록 12장). 그러나 이제 마지막으로 하나님께서 붉은 용과 짐승과 거짓 선지를 없애기 위한 일곱 대접재앙을 내릴 때에는 스바냐 2:6,11절과 같이 바닷가에서 피하게 된다는 내용을 보여줄 때에 계시록에서는 불이 섞인 유리바다 같은 것으로 나타난 것인데, 짐승과 그 우상과 그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바닷가에서 하나님의 거문고를 가지고 노래하는 모습으로 보여졌다(1∼2). 이러한 모습은 모세 때 육적 이스라엘이 홍해를 건넌 구원의 기쁨을 노래한 것에 비길 수 있는 바 이들도 바닷가에서 대접재앙을 피하게 된 것을 감사하며 영광 돌리는 내용이 된다(출애굽기 14:21∼31, 15:1∼21). 노래의 내용은...     
▶  전능하신 이의 하시는 일이 크고도 기이하다는 것과, ▶  주의 길이 의롭고 참되다는 것, 
▶  세계가 다 같이 주님께만 경배하는 때가 온다는 것을 노래했다.

 
이와 같은 노래를 부르는 것은 재앙을 피하게 된 일이 너무나도 황공 감사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십 사만 사천이 부르는 승리의 개가가 아니고 다만 종족적인 구원을 얻은 자들이 새 시대의 씨가 되게 해주신 일을 찬송하는 것뿐이다. 계시록 7:10절의 노래와 같은 내용이다.

더러운 땅을 깨끗케 하며 저주받은 땅을 회생케 하는 때가 되었으니, 사람이 더럽히지 않은 새 땅이 바닷가 해변에 바닷물이 줄어들며 나타나게 된다(시편 66:1∼7). 종말의 역사는 출애굽 때와 같다고 하셨는데(이사야 11:16, 미가 7:15), 이는 원수들은 죽어도 세계 이스라엘의 남은 자들은 철저히 보호하신다는 뜻이다.

출애굽기 15:1~ "모세와 이스라엘이 내가 여호와를 찬송하리니 그는 높고 영화로우심이요 말과 그 탄 자를 바다에 던지우셨음이로다"



『 5 또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하늘에 증거 장막의 성전이 열리며 6 일곱 재앙을 가진 일곱 천사가 성전으로부터 나와 맑고 빛난 세마포 옷을 입고 가슴에 금띠를 띠고 7 네 생물 중에 하나가 세세에 계신 하나님의 진노를 가득히 담은 금대접 일곱을 그 일곱 천사에게 주니 8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을 인하여 성전에 연기가 차게 되매 일곱 천사의 일곱 재앙이 마치기까지는 성전에 능히 들어갈 자가 없더라 』 

이것은 아벨의 피로부터 시작한 수많은 순교자의 원한이 담긴 금대접을 짐승의 표 받은 자에게 쏟아 원수를 갚는 심판이다. 이 때는 붉은 용의 박해를 피하는 것과는 달리 이 땅의 더러운 것을 전부 없애버리는 완전 심판을 피하는 것이다. 이 때 이사야 26:20절같이 사람이 더럽히지 않은 밀실과 같은 깊은 산 속에 피하게 되는 일이 있다. 이것은 '복음심판'이니 누구든지 예언을 가감한 자들은 계시록과 모든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에 의해 심판을 받게 된다.

에스겔 37장과 같이 성경 말씀은 이스라엘에게 있어 - 영만이 아닌 - 영, 육이 사는 양식이다. "이스라엘 온 족속"이라 밝히신 해골뼈(에스겔 37:11)가 예언의 말씀을 받아 먹을 때 큰 군대가 된다는 것은 종말의 심판자요 영육간의 완전변화체인 144,000을 가리킨다. '마른 뼈'는 밝혀 준대로 '영적 이스라엘 온 족속'인데, 이스라엘이 뼈가 된 것은 아담의 범죄로 모든 육체가 사망당하게 된 현실을 보이신 것이다. 예수님의 피로 사서 영적 이스라엘(영혼구원)을 만드셨으나 모든 육체가 풀과 같이 시들어 해골이 될 수밖에 없는 현실은 창조원리가 아니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행하실 새 일을 통하여 그 이스라엘에게서 육체의 사망까지 제하시되 당신의 피로 사신 예언의 말씀으로 개조하여 144,000명의 큰 군대가 되게 하신다는 예언이다.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해변에서 구원을 받게 됨

지금은 죄인을 구원하기 위하여 전도하는 때이므로 죄인이나 의로운 사람이나 다같이 섞여 살게 하지만 재앙기에는 전도하는 기간이 아니고 인종을 전멸시키는 기간이므로 환난 가운데서 믿음을 바로 지켜 나아가려는 사람들만 보호하고 양육하는 것이다.

이것은 전세계 인류를 전멸시키는 재앙심판에서 구원을 받도록 하기 위한 목적이다. 주 재림 후에 가서는 하나님의 백성을 보호, 양육해서 구원하는 것으로 지상에 왕국이 이루어지는데 있어서는 단체적인 보호와 단체적인 구원을 받게 되는 것이다. 이 보호처는 죄악 세상에 있는 것이 아니고 새로운 육지가 바다 가운데서 나타나게 하는 동시에 그 땅에 나가서 단체적인 구원을 받게 된다.

시 66:1이하를 보면 "온 땅이여 하나님께 즐거운 소리를 발할지어다, 그 이름의 영광을 찬양하고 영화롭게 찬송할지어다, 하나님께 고하기를 주의 일이 어찌 그리 엄위하신지요, 주의 큰 권능으로 인하여 주의 원수가 주께 복종할 것이며 온 땅이 주께 경배하고 주를 찬양하며 주의 이름을 찬양하리이다 할지어다, 와서 하나님의 행하신 일을 보라 인생에게 행하심이 엄위하시도다, 하나님이 바다를 변하여 육지 되게 하셨으므로 우리가 도보로 강을 통과하고 우리가 거기서 주를 인하여 기뻐하였도다, 저가 그 능으로 영원히 치리 하시며" 라고 하였다.

습 1:2이하를 보면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지면에서 모든 것을 진멸하리라, 내가 사람과 짐승을 아울러 진멸하고 공중의 새와 바다의 거치게 하는 것과 악인들을 아울러 진멸할 것이라, 내가 사람을 지면에서 멸절하리라" 하였고,

18절에 "그들의 은과 금이 여호와의 진노의 날에 능히 그들을 건지지 못할 것이며 이 온 땅이 여호와의 질투의 불에 삼키우리니 이는 여호와가 이 땅 모든 거민을 멸절하되 놀랍게 멸절할 것임이니라"고 하였고,

2:3을 보면 "여호와의 규례를 지키는 세상의 모든 겸손한 자들아, 너희는 여호와를 찾으며 공의와 겸손을 구하라 너희가 혹시 여호와의 분노의 날에 숨김을 얻으리라"고 하였다.

6절에 "해변은 초장이 되어 목자의 움과 양떼의 우리가 거기 있을 것이며, 그 지경은 유다 족속의 남은 자에게로 돌아갈지라" 하였고,

11절에 "여호와가 그들에게 두렵게 되어서 세상의 모든 신을 쇠진케 하리니 이방의 모든 해변 사람들이 각각 자기 처소에서 여호와께 경배하리라"고 하였다.

이와 같이 계 15:2이하에도 "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불이 섞인 유리바다같은 바닷가에서 노래하기를 주 하나님, 곧 전능한 이시여, 하시는 일이 크고 기이하시도다, 만국의 왕이시여, 주의 길이 의롭고 참되시도다" 하면서 구원을 찬송하는 것이다. 이와 같이 되는 때에 이 땅에는 재앙 심판을 내려서 인구가 전멸되는 광경이 계 16장에서 19장까지 보여 주었다.

모든 선지서를 볼 때 온 세계가 사름을 당할 적에 하나님의 자녀들은 구원을 받아 새 시대에 들어 갈 것을 목적으로 하여 가르쳤다. 이것을 보면 하나님의 말씀은, 영혼구원으로 완전한 구원이 아니요, 세계 인류가 한시간 동안 불에 사름을 당할 때 구원받는 것을 말씀한 것은 종족될 백성들이 구원을 받아 새 시대에 들어 갈 것을 목적하였다.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말세 비밀의 원리

계시록 15장

본장은 계 14장의 것을 다시 해석하여 보여주신다.  마지막 재앙이 계 16장과 같이 내릴적에 말세 성도의 예언 복음을 믿고서 따라나오므로 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은 어떻게 될 것인가 하는 것을 보여준 것이다.  이 무리들은 계 12장같이 보호를 받고 양육 받을 때 예비처에서 계 13장과 같은 '후 3년 반'의 박해를 피하고 벗어난 자들이다. 

그러면 붉은 용이 땅으로 쫓겨 내려와서 짐승과 거짓 선지자를 들어서 환난을 일으킬 때 예비처에서 양육을 받았지만,  변화하여 들림받았던 성도들이 주와 같이 시온산에 와서 붉은 짐승과 거짓 선지와 그에게 미혹을 받아 짐승의 표를 받고 따라가던 무리들을 계 16장같이 일곱 가지 대접 재앙으로 멸망시킬 때 이 많은 백성들은 바닷가에서 구원을 받게 된다는 것을 보인 장이다. 

선지서를 대조하자면 스바냐 선지의 글 전체가 해당된다. 즉 습 1장같이 지면의 모든 것을 멸절하실 때 습 2:3절같이 "공의와 겸손을 구하는 자"를 숨겨 주시며,습 2:6,11절같이 바닷가에서 남은 백성이 있어서 복을 받을 것을 말하였고,습 2:12,13절엔 남방 구스는 칼에 살육당하고 여호와가 북방을 향하여 손을 펴서 앗수르를 멸하신다고 하셨으며, 3·18절 이하를 보면 "대회를 위하여 근심하는 자"를 모으며 "온 세계에서 수욕받는 자로 칭찬과 명성을 얻게 하시겠다"고 말씀하시었다. 그러므로 본장에 불이 섞인 유리바다 같은 것이 있고 그 바닷가에서 짐승의 박해를 벗어난 자들이 모세의 노래, 어린 양의 노래를 불렀다. 이것은 육적 이스라엘이 애굽에서 나와 바닷가 갈라질 때 구원을 노래함같이 어린 양 예수로 구원을 받는 것에 대하여 노래함을 뜻함이다. 그 노래의 뜻에 네 가지의 요소가 있다.  

첫째로는 "크고 기이하시도다" 
둘째는 "주의 길이 의롭고 참 되시도다" 
셋째는 "주만 거룩하시니이다" 넷째는 "만국이 와서 주께 경배 하리이다"라고 하였으니, 이들이 이렇게 노래함은 환난에서 구원을 받게 될 때에 여기의 이 뜻대로 노래를 부르게 될 것은 사실이다.  지금 지역적으로 보아도 아시아를 중심하여 동해 옆과 서해 옆으로만 복음이 활동하고 있다는 것도 하나님의 섭리의 하나라고 생각된다.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 reserved.



요한계시록 15장 - 불심판 때의 피난처

1 또 하늘에 크고 이상한 다른 이적을 보매 일곱 천사가 일곱 재앙을 가졌으니 곧 마지막 재앙이라 하나님의 진노가 이것으로 마치리로다
하나님께서 종말에 예언대로 심판할 때에 일곱 대접을 쏟는 일을 보여줬다. 이것은 셋째 화에 드는 재앙이니 이 재앙으로 진노의 끝을 마치는 것이다 (1).
강 해 : 이것은 셋째 화를 피하는 광경이죠 ? 14장을 다시 해석하는 것인데 첫째 화는 황충을 들어서 왕권 받을 사람을 시험해 보고 둘째 화는 택한백성을예비처에 보호하고 표 안받으면 죽이는 환난이 있고 셋째 화는 표 받은 자를 죽이는 심판입니다.


2 또 내가 보니 불이 섞인 유리 바다 같은 것이 있고 짐승과 그의 우상과 그의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유리 바다 가에 서서 하나님의 거문고를 가지고 
붉은용의 박해를 피하는 것은 12장과 같이 예비처에서 택함 받은 교회가 피했지만 그러나 하나님께서 붉은 용과 짐승과 거짓선지를 없애기 위한 일곱 대접을 내릴 때 습 2:6, 11과 같이 바닷가에서 피한다는 것을 보여 줄 때에 불이 섞인 유리 바다같은 것이 나타났고 짐승과 그 우상과 그 이름의 수를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그 바닷가에서 하나님의 거문고를 가지고 노래하게 되었다 (2).
강 해 : 요 사람은 삼년 반 동안 예비처에서 양육받은 사람이야요. 예비처는 바닷가가 아니야요. 가물어서 세상에는 비가 안오게 되어 있는데 예비처에는 비가 오고 원수의 피해가 없고 완전치 못한 사람이 거기서 세상 불탈 때 새시대 축복 받기 위해서 거기서 양육 받아요. 왕권 받은 종의 집안은 다 구원 받습니다.
3년 반 동안 은혜 받으면 똑똑히 되겠소 ? 안되겠소 ? 옛날 모세 때 유월절 양의 피로 구원 받은 백성이 바닷가에 나가 구원 받듯이 마지막에도 신 육지 바닷가에 내놓고 심판하는데 왕권 받은 노래가 아니고 구원을 노래한거지요. 이 사람은 왕권이 아니고 종족이야요.


3 하나님의 종 모세의 노래, 어린 양의 노래를 불러 가로되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시여 하시는 일이 크고 기이하시도다 만국의 왕이시여 주의 길이 의롭고 참되시도다 4 주여 누가 주의 이름을 두려워하지 아니하며 영화롭게 하지 아니하오리이까 오직 주만 거룩하시니이다 주의 의로우신 일이 나타났으매 만국이 와서 주께 경배하리이다 하더라 5 또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하늘에 증거 장막의 성전이 열리며 6 일곱 재앙을 가진 일곱 천사가 성전으로부터 나와 맑고 빛난 세마포 옷을 입고 가슴에 금띠를 띠고 7 네 생물 중에 하나가 세세에 계신 하나님의 진노를 가득히 담은 금대접 일곱을 그 일곱 천사에게 주니 8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을 인하여 성전에 연기가 차게 되매 일곱 천사의 일곱 재앙이 마치기까지는 성전에 능히 들어갈 자가 없더라
이 노래의 요지는 모세 때의 육적 이스라엘이 홍해를 건너서 노래함 같이 이들이 바닷가에서 자기들이 대접 재앙을 피하는 노래를 부르는 것이다.

 (1) 전능하신 이의 하신 일이 크고도 기이하다는 것이다.
 (2) 주의 길이 의롭고 참되다는 것이다.
 (3) 세계가 다 같이 주님께만 경배하는 때가 온다는 것이다.

이와 같은 노래를 부르는 것은 그들이 재앙을 피하는 일이 너무나 황공 감사해 '기이하다 참되다' 하며 노래를 부르게 되는 것이다. 이것은 십 사만 사천이 부르는 승리의 개가가 아니요 구원을 찬송하는 것 뿐이다. 계 7:10절과 같은 노래이다. 더러운 땅을 깨끗게 하며 저주 받은 땅을 회생케 하는 때가 됐으니 사람이 더럽히지 않은 새 땅이 바닷가 해변에 바닷물이 줄어들며 나타나게 된다(참고성구, 시 66:1-7). 혹은 사람이 더럽히지 않은 밀실과 같은 깊은 산속에 있다(참고성구, 사 26:20).
이 때는 붉은용의 박해를 피하는 것이 아니고 이 땅에 더러운 것을 전부 없애려는 때에 피하는 것이다 (3-8).
강 해 : 홍해 바다에서 구원 받듯이 기뻐서 춤을 춘다. 구원 받은 것이 황공 감사해서 하나님께 감사 찬송한다는 거죠. 이 성전은 다윗왕국인데 새 도성은 소제해야 들어갈건 사실 아닙니까 ? 이 세상을 깨끗이 소제하고서 새 시대와요. 종족은 바닷가 신육지나 밀실에서 구원 받아요. 알겠습니까 ?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headstone924.n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