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11일 금요일

성경:이사야 15:1~9. 제목:모압의 패망



성경:이사야 15:1~9
제목:모압의 패망

모압 족속은 창 19:37절 이하를 보면 ‘아브라함’의 조카 ‘롯’의 큰 딸이 자기 아버지와 동침하여 낳은 자식의 후손이다. 즉 약속이 없는 잡족이다. 이 모압 잡족은 약속 받은 아브라함의 자손들이 이방(애굽)의 객이 되었다가 400년 만에 해방되어 가나안 복지에 들어갈 때에 그들을 괴롭히고 대적하는 악행을 행하다가 결국 패망하였다.

육적 이스라엘이 가나안에 들어가는 역사는 영적 이스라엘이 예수 그리스도의 왕국에 들어가는 일의 거울이다. 사 14장같이 새 시대 회복이 이루어질 때에 반드시 이방 잡족의 방해가 있다는 것을 보여준 것이 본 장(章)이다.

성경 기록의 목적은 새 시대 회복을 위함이다(계 11:15). 주 재림 때는 새 시대 성취를 방해하는 잡족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오늘날의 무신론 공산주의는 그리스도의 왕국을 반대하는 모압 같은 잡족 집단이다. 하나님께서 가나안 가는 길에 대적을 두신 것은 누가 진실로 당신의 말씀을 믿는가를 달아보시고 진실로 하나님을 의뢰하는 여호수아, 갈렙 같은 자에게만 지상 축복을 주실 목적이시다. 새 시대를 원수와 싸워서 이기는 자에게 주시겠다는 것은 하나님의 공의(公義)이다! 축복의 땅을 아무에게나 주신다면 공의가 아니요 그 땅 역시 축복된 땅이 될 수 없다. 그래서 아담도 뱀과 싸웠고, 그 이후 약속이 있는 모든 자들에게는 사단이 달라붙어 큰 진리의 싸움이 있었던 것이다(계 2:26). 이제는 우리들이 싸워서 이겨야 할 때이다. 그래야 재림의 주님을 영접하게 된다. 우리 기독교의 대적은 북방 군대들이다(욜 1장~2장).

  

1. 모압은 하루 밤에 멸망함:1~4

『 모압에 관한 경고라 하루 밤에 모압 알이 망하여 황폐할 것이며 하루 밤에 모압 길이 망하여 황폐할 것이라  2 그들은 바잇과 디본 산당에 올라가서 울며 모압은 느보와 메드바를 위하여 통곡하도다 그들이 각각 머리털을 없이 하였고 수염을 깎았으며  3 거리에서는 굵은 베로 몸을 동였으며 지붕과 넓은 곳에서는 각기 애통하여 심히 울며  4 헤스본과 엘르알레는 부르짖으며 그 소리는 야하스까지 들리니 그러므로 모압의 전사가 크게 부르짖으며 그 혼이 속에서 떨도다

영자적인 이스라엘이 회복 받을 때에 민 22장을 보니 모압 왕 발락이 이스라엘을 두려워하여 거짓 선지 발람에게 많은 예물을 보내어 “당신이 저주하면 저주를 당하는 줄을 아오니 우리에게 와서 이스라엘을 저주해 주시오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드리겠나이다” 하고 말했다. 물질에 눈이 어두워진 발람은 발락의 1차 2차 미혹에 이끌려 갔으나 이스라엘에게 저주는커녕 오히려 축복을 하게 되었다. 하나님의 복 주신 백성을 인간이 저주할 수는 없는 것이다. 이후에 거짓 선지 발람은 모세의 칼에 죽었다(민 31:8).

종말에도 공산당에게 이용당하는 거짓 선지자들과 거짓 평화에 끌려가는 협상주의자들의 최후가 비참하게 될 것이다. 기독교는 사단과 싸우는 종교이다. 협상은 쑥물이다. 은혜 때에는 화평의 복음으로 원수와 싸우다가 순교를 당했으나 종말에는 철장권세 역사로 원수를 없이 하고 세계를 진리로 통일하는 것이 하나님의 새 일의 역사이다.

계 19:19~ 짐승(공산당)과 거짓 선지자를 산 채로 불못에 던져 넣는다고 예언하셨다. 666 짐승의 수가 활동하는 종말에는 우리 모두 다니엘 3장과 같이 싸워야 한다. 우상과 싸워야 하나님의 보호를 받게 된다.
600=붉은 용의 수요,  60=붉은 짐승 공산당의 수요,  6=거짓 선지자의 수이니 
우리는 (적마의 3세력)과 싸워서 사단을 이 땅에서 없이해야 완전한 왕국이 이루어진다.

오늘의 공산주의자들은 거짓으로 기독교를 이용하고 있는데, 이 거짓 평화공존에 속아서는 안 된다. 공산당은 하나님의 진노의 막대기인데 들어 쓰시고는 꺽어 버리실 대상이다. 막대기를 보고 겁내는 자는 어리석은 종들이다(사 10:5). 공산당(모압)은 망하는 것이 진리이다(멸공진리).

또 주전 445년경에 바벨론으로부터 가나안으로 돌아온 이스라엘 민족의 성곽 건축을 방해하는 대적이 있었다(느 2:10, 4:1~8). 그러나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니 52일 만에 성곽 건축이 완공됐다. 모압이 방해했어도 이스라엘의 남은 자는 약속된 가나안에 들어갔고, 암몬 사람 도비야가 방해해도 성곽은 완성됐다. 구약과 같이 오늘날의 공산주의자들이 진리를 방해하여도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요 8:32) 하신 말씀을 굳게 믿어야 한다.

암 2:1~3 모압에 불을 보내겠다 하셨고, 사 25:10절에 모압은 거름물 속의 초개와 같다고 하셨고, 렘 48장에서도 모압의 패망을 예언하셨으며, 계 2:12~ 버가모 교회를 발람의 교훈을 통해 책망하셨고, 사 37:36절에 북방 앗수르(모압)의 185,000명이 유다에 들어와 하룻밤에 송장이 될 것을 예언하셨다. 우리는 공산주의 잡족과 싸워야 5개월 환난에서 민족과 세계를 살릴 수 있다.

  

2. 유물론의 종말(모압의 종말):5~9

『 내 마음이 모압을 위하여 부르짖는도다 그 귀인들은 소알과 에글랏 슬리시야로 도망하여 울며 루힛 비탈길로 올라가며 호로나임 길에서 패망을 부르짖으니  6 니므림 물이 마르고 풀이 시들었으며 연한 풀이 말라 청청한 것이 없음이로다  7 그러므로 그들이 얻은 재물과 쌓았던 것을 가지고 버드나무 시내를 건너리니  8 이는 곡성이 모압 사방에 둘렸고 슬피 부르짖음이 에글라임에 이르며 부르짖음이 브엘엘림에 미치며  9 디몬 물에는 피가 가득함이로다 그럴지라도 내가 디몬에 재앙을 더 내리되 모압에 도피한 자와 그 땅의 남은 자에게 사자를 보내리라 

유물론은 우주의 근본을 물질로만 보는 견해인데, 사람도 하나의 고등 동물이요, 물질이기에 공산국가 건설에 걸리적거리는 방해꾼은 모두 숙청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들의 주장은,

① 물질은 인류 역사와 우주의 근본이요, 발전의 원동력이다.

② 물질의 풍성만이 이상 사회를 건설한다. 따라서 경제문제는 사회의 기초이고 정치·종교·예술·법률 등의 모든 것은 경제의 터 위에 세워진 상층 구조물이다. 따라서 물질의 소유가 모든 것을 좌우한다.

③ 물질적 풍성함의 원동력은 물질적 생산력이요, 물질 생산력의 주인공은 노동자인 프롤레타리아이다. 그런데 자본주의 사회는 물질 생산력의 주인이 자본가에 의하여 착취 천대를 받고 있다.

⑤ 물질적 생산은 개인으로서가 아니라 사회 전체로서이다.

이와 같은 허왕된 꿈은 용(사단)의 감화를 받은 결과이다.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이 땅을 기업으로 주셨고(창 13:14), 예수님께서 각자의 일한 대로 누구에게든지 나누어 주실 것이다(단 4:17, 계 22:12). 모압(공산당)의 멸망은 기정 방침이다.

창 26:12~ “이삭이 그 땅에서 농사하여 그 해에 백배나 얻었고 여호와께서 복을 주시므로 그 사람이 창대하고 왕성하여 마침내 거부가 되어 양과 소가 떼를 이루고 노복이 심히 많으므로 블레셋 사람이 그를 시기하여 그 아비 아브라함 때에 그 아비의 종들이 판 모든 우물을 막고 흙으로 메웠더라”  

하나님이 주신 복을 원수 마귀는 대적하였다. 옛날이나 지금이나 사단은 끊임없이 참소·대적한다. 그러나 창 13:14~17절을 보니 하나님께서는 이 땅을 아브라함과 그 자손들에게 다 주시기로 언약하셨다.


- 새일성가 60장 -
"뭉처라 용사들 멸공사상 이사상 세계통일 하리로다
진리가 없는 사상은 허수아비
진리로 뭉쳐진 용가사 승리하리
멸공의 사상을 잃지 말라 이 사상 권세로 받은자
이제부터 일어나 싸우리라
세계통일 꿈꾼 공산사상은 하루아침 멸망하리”
- 새일성가 75장 -
"증인권세 승리하리 위에서 오는역사
인간들이 못당하리
짐승 사상 망해 후회 막심하리로다.
헛꿈을 꾸던 원수들이라. 영광이라 동방의 영광
세계를 밝히는 동방의 영광
이 빛을 따라 오는자 살리로다!” 아멘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headstone924.n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