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3월 12일 토요일

성경:이사야 17:1~14, 제목:인간 종말의 비극



성경:이사야 17:1~14
제목:인간 종말의 비극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는 시작과 끝이 명확히 기록되어 있다. 시작도 하나님께서 하셨고 끝을 맺는 것도 하나님께서 하신다. 지금 우리는 종말을 살고 있는 자들이다. 이 시대를 성경을 통하지 않고서 바로 안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성경은 길이요 진리인 생명의 책이다. 본문은 인간 종말에 될 일들을 예언하셨다. 예언은 마지막 때에 우리를 살릴 하나님의 법이다.

  
1. 무너진 무더기가 됨:1~3

『 1 다메섹에 관한 경고라 보라 다메섹이 장차 성읍 모양을 이루지 못하고 무너진 무더기가 될 것이라  2 아로엘의 성읍들이 버림을 당하리니 양 무리를 치는 곳이 되어 양이 눕되 놀라게 할 자가 없을 것이며  3 에브라임의 요새와 다메섹 나라와 아람의 남은 백성이 멸절하여 이스라엘 자손의 영광 같이 되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종교인이건 이방인이건, 인간이라면 누구나 비극은 원치 않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이 하나님의 작정이라면 인간의 힘으로는 막을 수 없다.
비극이 시작되는 곳은 어디서부터냐...? 바로 “다메섹”이라 하셨다.

이사야 7장에서 예언되었듯이 구약(보여줄 때)의
다메섹은 지금은[중국]이요,  
에브라임은 [북한]이요,  
유다는 [한국]이요,  
앗수르는 [소련]이다.
하나님은 종말을 처음부터 보여주셨다(사 46:10).

다메섹과 에브라임이 망할 징조가 바로 예수님 탄생인데(사 7:14), 시기는 재림 직전이다(사 7:16). 그러니 이 예언은 실질적으로 (구약 나라들의 역사가 아닌) 예수님 재림 때에 이뤄질 세계적인 역사이다. 인간 종말의 비극은 셈의 장막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것이다. 앗수르(소련)가 내려오면서 유다(한국)의 원수인 다메섹(중국), 에브라임(북한)의 체제는 무너질 것이다(다 같은 공산주의라도 서로 체제가 다름).

사 8:4절과 다니엘 7:8절~ 넷째 짐승이 열 개의 뿔(공산권 위성국가) 중에 세 뿔(몽고, 중국, 북한)을 뽑는다고 예언하심과 같다. 이미 공산국가는 예수님 십자가의 승리 앞에 멸망한 것이다. 요엘 2:10절에 여호와께서 북편 군대에게 명령을 발하시매 그들이 항오(行伍)를 어기지 않고 내려오되 겔 38:7절의 말씀처럼 소련이 대장이 되어 내려올 것이다(중동; 계 9:14, 단 11:41). 그러나 유다 땅(극동)에서 185,000명이 하룻밤에 시체가 될 것을 사 37:36절에 예언하셨다(단 11:44). 체제가 다른 13억 이상의 중국과 몽고, 북한이 공산주의 종주국인 소련의 계획과 무력 앞에 흡수·재편성될 것이요, 이 붉은 무리들의 성난 사자와 같이 내려옴으로 전쟁이 시작되어 3차 대전이 될 것이다. 비극은 아시아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것이다.

  
2. 남은 자가 적음(실과 2~3개, 4~5개):4~9

『 그 날에 야곱의 영광이 쇠하고 그 살찐 몸이 파리하리니 5 마치 추수하는 자가 곡식을 거두어 가지고 그 손으로 이삭을 벤 것 같고 르바임 골짜기에서 이삭을 주운 것 같으리라  6 그러나 오히려 주울 것이 남으리니 감람나무를 흔들 때에 가장 높은 가지 꼭대기에 실과 이삼 개가 남음 같겠고 무성한 나무의 가장 먼 가지에 사오 개가 남음 같으리라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7 그 날에 사람이 자기를 지으신 자를 쳐다보겠으며 그 눈이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자를 바라보겠고  8 자기 손으로 만든 단을 쳐다보지 아니하며 자기 손가락으로 지은 아세라나 태양상을 바라보지 아니할 것이며  9 그 날에 그 견고한 성읍들이 옛적에 이스라엘 자손 앞에서 버린바 된 수풀 속의 처소와 작은 산꼭대기의 처소 같아서 황폐하리니 

성경대로 종말이 올 것이니 북방이 아무리 강하여도 감람나무 같은 권세의 종 앞에서는 쓰러지고 만다. 구약 때에 감람나무 같은 다윗에게 블레셋 대장 골리앗이 쓰러졌듯이 오늘날 초강대국 소련이 남침해도 스룹바벨 앞에서 하룻밤에 송장이 된다. 계 7:2절에 해 돋는 데에서 다른 천사가 네 천사(강대국)에게 바람집을 잡으라고 명령을 한 것같이, 종말의 역사는 동방역사로 공산당을 멸하고 새 시대를 이루게 된다.

●7절:“그 날에 사람이 자기를 지으신 자를 쳐다보겠으며 그 눈이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자를 바라보겠고...” 이 때부터 동방에서 우상을 철폐하고 선지 국가로서 세계 민족을 살리는 신의 역사가 5개월간 있게 된다(사 52:, 슥 2:).

미 5:5~ 북방 앗수르가 우리 땅에 들어오면 일곱 목자와 여덟 군왕을 일으켜 그를 쳐서 물리치게 된다고 예언했고, 사 49:21~ “나는 홀로 되었거늘 이 무리는 어디서 생겼는고 하리라” 하셨으니 남은 자가 적어도 하나님께서 열심으로 역사하시니 넉넉히 이기게 된다. 기록된 대로 되는 것뿐이다!

  
3. 농작물이 없어짐:10~11

『 이는 네가 자기의 구원의 하나님을 잊어버리며 자기의 능력의 반석을 마음에 두지 않은 까닭이라 그러므로 네가 기뻐하는 식물을 심으며 이방의 가지도 이종(移種)하고  11 네가 심는 날에 울타리로 두르고 아침에 너의 씨로 잘 발육하도록 하였으나 근심과 심한 슬픔의 날에 농작물이 없어지리라 』

사 24:1~ 이하를 보면 “여호와께서 땅을 공허하게 하시며 황무하게 하시며 뒤집어엎으시고 그 거민을 흩으시리니... 땅이 온전히 공허하게 되고 온전히 황무하게 되리라” 하셨는데, 세상이 끝날 때이니 농사가 잘 되어도 소용이 없게 될 때이다.

사 33:9~ “땅이 슬퍼하고 쇠잔하며 레바논(산림지대)은 부끄러워 마르고 사론(곡창지대)은 사막과 같고 바산과 갈멜(과수원)은 목엽(木葉)을 떨어치는도다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이제 일어나며 내가 이제 나를 높이며... 너희가 겨를 잉태하고 짚을 해산할 것이며 너희의 호흡은 불이 되어 너희를 삼킬 것이며 민족들은 불에 굽는 횟돌 같겠고...” 하셨고,

사 19:5~ “바닷물이 없어지겠고 강이 잦아서 마르겠고 강들에서는 악취가 나겠고 애굽 시냇물은 줄어들고 마르므로 달과 갈이 시들겠으며 나일 가까운 곳 나일 언덕의 초장과 나일강 가까운 곡식 밭이 다 말라서 날아 없어질 것이며 어부들은 탄식하며...”

이런 환난이 후 3년 반에 세계적으로 올 것이니 누구든지 하나님의 보호를 받지 않고는 살 수가 없다. 그래서 예비처가 필요하다. 예언을 믿고 따라온 자만 보호하신다(계 12:6, 사 11:11~12, 33:20~24).

  
4. 주 앞에 겨와 티끌같이 됨:12~14

『 슬프다 많은 민족이 소동하였으되 바다 파도의 뛰노는 소리 같이 그들이 소동하였고 열방이 충돌하였으되 큰 물의 몰려옴 같이 그들도 충돌하였도다  13 열방이 충돌하기를 많은 물의 몰려옴과 같이 하나 주께서 그들을 꾸짖으시리니 그들이 멀리 도망함이 산에 겨가 바람 앞에 흩어짐 같겠고 폭풍 앞에 떠도는 티끌 같을 것이라  14 보라 저녁에 두려움을 당하고 아침 전에 그들이 없어졌나니 이는 우리를 노략한 자의 분깃이요 우리를 강탈한 자의 보응이니라 

이 환난은 3차 대전의 시작인데 소련 군대가 움직일 때이다. 극동으로 내려오던 북방이 동방의 철장권세 역사 앞에서 전멸을 당하게 되므로 번민하게 된다(단 11:40~44). 이 때에 우리 나라에서 애국가와 새 일 성가를 부르며 멸공진리로 세계를 깨우치게 되는 것이 하나님의 동방역사이다. 사 19:19~25절 같이 될 때이다.

인력으로 막을 수 없는 북방세력을 예수님의 심판 권세의 인(印)을 받은 종들이 나아가 모세같이, 엘리야같이, 기드온같이 물리치고 진리로 승리하여 세계를 통일하게 된다.

아멘!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headstone924.n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