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19일 월요일

이사야 20:하나님의 종이 예표가 됨


이사야 20:하나님의 종이 예표가 됨



이사야 20:1 "앗수르 왕 사르곤이 군대 장관을 아스돗으로 보내매 그가 와서 아스돗을 쳐서 취하던 해  2 곧 그 때에 여호와께서 아모스의 아들 이사야에게 일러 가라사대 갈지어다 네 허리에서 베를 끄르고 네 발에서 신을 벗을지니라 하시매 그가 그대로 하여 벗은 몸과 벗은 발로 행하니라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의 종 이사야가 3년 동안 벗은 몸과 벗은 발로 행하여 애굽과 구스에 대하여 예표와 기적이 되게 되었느니라"






이사야는 주 재림 때 들림 받을 종들을 위하여 예표의 종으로 나타났다. 이사야는 19:19절 애굽 땅 중앙제단의 종으로 보여 주셨다. 누구든지 들림 받을 종들은 이사야같이 걸어가야 한다는 것이다. 즉 본문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종을 어떻게 쓰시느냐에 대해서 예언하셨다.


1. 벗은 몸 벗은 발로 행하게 함:1~2

『앗수르 왕 사르곤이 군대 장관을 아스돗으로 보내매 그가 와서 아스돗을 쳐서 취하던 해  2 곧 그 때에 여호와께서 아모스의 아들 이사야에게 일러 가라사대 갈지어다 네 허리에서 베를 끄르고 네 발에서 신을 벗을지니라 하시매 그가 그대로 하여 벗은 몸과 벗은 발로 행하니라』

유다 나라에 북방환난이 임박할 때에 선지자는 애굽과 구스에 대하여 벗은 몸과 벗은 발로 3년간 행하라는 명령이시다. 이것은 유다인들이 하나님의 보호를 믿지 않고 강대국가인 애굽을 의지하기 때문에 ‘앞으로 너희들이 믿던 애굽이 이사야같이 벗은 몸으로 끌려갈 것이라는 것’을 미리 보여주시고자 예언함이다. 종말에도 하나님의 교회들이 하나님의 새 일의 교훈은 무시하고 강대 국가만 의지하고 있다가 구약같이 멸망할 것이다. 종말에 구원 얻는 역사는 오직 여호와의 제단인 애굽 땅 중앙제단의 역사이다(사 19:19).

1974. 9. 24일에 지대 놓고 시작한 중앙제단은 모든 예언서가 햇빛같이 밝아졌고 1975년부터는 3년간 수치를 당하였다. 예언대로 성취된 것이다. 이렇게 하시는 것은 모략적인 역사이다. 마치 다윗을 기름 부어 숨겨두었다가 블레셋 대장 골리앗을 죽임같이 오늘 세계를 두렵게 하는 공산당이 일어났으나 세계 교회가 이를 막을 길이 없어서 협상주의 미혹의 노선을 따라가고 있는데, 원수 대적이 조약을 파하고 내려올 때에 스룹바벨의 머릿돌로 태산같은 원수는 평지가 되고 촛대 교회는 승리한다(슥 4:7). 종은 무조건 순종만 해야 한다. 소금가마를 물에 넣으라 해도 “예’하고 넣을 수 있는 종이 참 종이다. 소금이 녹으면 내 소금인가? 주인의 소금이다! 종은 주인을 위해서 있는 것이다. 이사야는 하나님의 종이니 명령대로 하였다. 우리도 이사야같이 순종해야 한다. 삼상 15:22절에 순종이 제사보다 낫다고 하셨다. 예수님도 하나님 말씀 때문에 십자가에 돌아가셨고 성경대로 부활하셨다. 이제도 성경대로 이루시기 위하여 대언 기도하신다. 순종에는 두 가지가 있다.

① 믿음의 순종롬 1:5 바울은 “모든 이방인 중에서 믿어 순종케 하나니” 했고, 고후 10:5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께 복종케 하니” 했다. 순종은 인간 지식이 기준이 되어서는 안 된다. 인간이 성경을 믿는다 하면서 자기 생각을 중심에 놓으면 말씀에 의심이 나게 된다. 무디 선생은 “사람이 자기 아는 것을 하나님 앞에서 희생하는 것이 신앙이다” 라고 말했다. 신앙은 세상에 속한 것을 포기하는 것이다.

염분이 많은 사해 바다에서는 자기 힘을 쓰지 않아야 몸이 물위에 뜨게 된다. 환자는 몽혼주사를 맞고 의사에게 모든 것을 맡겨야 살 수 있다. 이와같이 우리 신앙인도 예수님께 모든 것을 맡기고 자기를 부인해야 살 수 있다. 날마다 자기를 쳐서 복종케 해야 하고(고전 9:27), 성령의 인도만 따라가야 승리한다. 예수님도 사도들도 말씀에만 순종함으로써 승리를 얻었으니 우리 동방역사 사명자들도 예언서 앞에 무조건적으로 순종할 때 승리할 것이요, 일점이라도 가감할 때엔 재앙으로 떨어질 것이다.

마귀는 왕국 건설을 방해하는 것이 자기의 사명이니 에덴에서부터 5개월 환난까지 밤낮 참소하게 된다. 신앙적 순복은 어려울 것 같지만 실상은 쉬운 것이다. 이유는 그것이 사람의 살 길이기 때문이다. 살고자 하는 본능을 발하는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쟎는가! 독수리가 공중에 떴을 때 암탉은 그 병아리를 모아들인다. 병아리는 순복하여 모여든다. 이렇게 순복할 때 독수리가 내려와 어미 닭을 해칠지라도 병아리는 산다. 신앙도 이와 같다. 그러니 종말을 사는 우리는 환난 날에 재앙을 받지 않고 도리어 원수의 세력을 이기고 나가는 여호와의 9·24 제단에 순복하여 모여들 때 마귀의 피해를 받지 않게 된다.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다.

② 행함의 복종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이다(약 2:26). 성신의 인도를 따르지 않는 자는 불순종하는 자이다. 세상 줄을 끊어버려야 신앙에 장성이 있다.


2. 예표로 삼으심:3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의 종 이사야가 3년 동안 벗은 몸과 벗은 발로 행하여 애굽과 구스에 대하여 예표와 기적이 되게 되었느니라』

여기서 종에게 있는 3년 수치는 전 삼년 기간이다. 누구든지 선지자의 말을 듣지 않고 애굽만을 의지할 때 수치를 당하게 된다. 단 1:5 다니엘 세 친구도 3년 기도로 승리했고, 왕상 17~18장의 엘리야도 3년간 과부 집에서 기도한 후 승리했고, 창 15:9 아브라함은 하나님을 위하여 3년 된 소로 제물을 드리고 축복 받았다. 전 3년은 수치 기간이요, 5개월은 순식간에 민족이 나올 때이다. 눅 13:7∼ “...내가 3년을 와서 이 무화과에 실과를 구하되 얻지 못하니 찍어 버리라 어찌 땅만 버리느냐” 예수님도 3년간은 열매가 없었으나 3년 후에는 많은 열매를 얻었듯이, 오메가 역사 때도 ‘전 3년’간은 열매는커녕 수치만 당하는 시기이다. 그러나 사 66:6, 계 9:1-12, 11:1-12절같이 첫째 화인 5개월 심판(성전·강단 심판) 때가 되면 나라가 하루에, 민족이 순식간에 나올 것을 예언하셨다. 1975년부터 중앙제단은 ‘전 3년’ 때문에 수치를 당하게 되었으나 앗수르(소련)가 내려올 때에는 하나님을 자랑하는 제단이 된다. 애굽 땅 중앙제단은 알곡을 모집하며 고쳐주는 제단이다.


3. 예표대로 됨:4~6

『이와 같이 애굽의 포로와 구스에 사로잡힌 자가 앗수르 왕에게 끌려갈 때에 젊은 자나 늙은 자가 다 벗은 몸, 벗은 발로 볼기까지 드러내어 애굽의 수치를 보이리니  5 그들이 그 바라던 구스와 자랑하던 애굽을 인하여 놀라고 부끄러워할 것이라  6 그 날에 이 해변 거민이 말하기를 우리가 믿던 나라 곧 우리가 앗수르 왕에게서 벗어나기를 바라고 달려가서 도움을 구하던 나라가 이같이 되었은즉 우리가 어찌 능히 피하리요 하리라』

멸망할 교인은 세상(애굽)을 바라보지만 환난 날에 구원받을 교인은 여호와의 제단에 들어와서 영·육 간에 구원을 얻게 된다. 사 19장을 깨달으면 20장같이 수치와 고난을 당하는 단체가 되며, 29장같이 슬픈 아리엘이 된다. 그러나 이러한 시련을 통하여 재림 주님을 영접할 자격을 얻게 될 것이요, 환난과 재앙이 온다 해도 아무런 두려움이 없는 변화성도의 축복을 받을 것이다.

예수님도 이 길을 가셨으니 성경대로 좁은 길을 걸어서
순교자의 원한을 풀어주는 말세 종의 사명을 다하자!

할렐루야...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스룹바벨 선교회 : http://www.headstone924.net/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