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5일 목요일

말씀의 칼 : 열매 있는 기도의 세 가지 요소 - 요11:40~44


열매 있는 기도의 세 가지 요소  

-요11:40~44-


요한복음 12 : 40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 말이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 하지 아니하였느냐 하신대  41 돌을 옮겨 놓으니 예수께서 눈을 들어 우러러 보시고 가라사대 아버지여 내 말을 들으신 것을 감사 하나이다  42 항상 내 말을 들으시는 줄을 내가 알았나이다 그러나 이 말씀 하옵는 것은 둘러선 무리를 위함이니 곧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저희로 믿게 하려 함이니이다  43 이 말씀을 하시고 큰 소리로 나사로야 나오라 부르시니  44 죽은 자가 수족을 베로 동인채로 나오는데 그 얼굴은 수건에 싸였더라 예수께서 가라사대 풀어 놓아 다니게 하라 하시니라" 




서    론
  

하나님께서 무슨 일이든지 기도를 통하여서만 역사하는 것이니 어떠한 기도를 해야 하나님은 역사하신다는 것을 본문에서 세 가지로 배울 수 있다. 

  

1. 이미 들으신 것을 감사하는 기도 (41)

  
하나님께서는 일을 나타내기 전에 먼저 뜻하시고 계신 경륜이 있는 것이다. 하나님은 택한 자에게 어려운 일이 없게 하는 것은 아니다. 어려운 일을 당하게 하시는 것으로써 당신의 영광을 받고자 하는 일이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주님께서 나사로를 향하여 기도할 때에 먼저 감사를 하게 되었던 것이다. 우리는 무슨 일을 당하든지 기도할 때에 먼저 하나님의 뜻과 경륜은 반드시 이루어질 것을 믿고 기도할 것이다. 

  

2. 항상 들으시는 줄 아는 것이다 (42상반절)

  
하나님은 예지와 예정이 계신 반면에 그 뜻을 이루는 것은 그 때 그 때에 따라서 호소하는 기도를 요구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호소 없는 일에 역사를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세운 법이기 때문에 예를 든다면 국가에 큰 일이 있을 때 백성이 단결하여 호소하는 것을 따라 움직이는 일이 있는 것과 같다. 아무리 급한 일이 있어도 호소가 없다면 그 일을 막기 위하여 법에서 출동할 수 없는 것과 같다. 

  

3. 기도는 많은 사람에게 유익을 주기 위하여 이루어지는 것이다 (42하반절)
  
그러므로 주님께서 나사로를 살려내기 위한 기도는 저희로 믿게 하려 함이라고 하였다. 만일 기도하는 정신이 대중적인 유익을 목적하지 않고 개인적인 욕망을 가진다면 큰 역사는 있을 수 없는 것이다. 

  

결    론
  

하나님은 기도를 통하여 당신의 무소불능의 힘을 나타낼 때 인간은 절망 낙망의 슬픔을 머금고 있는 자리에서 영광을 받고자 하는 것이 하나님의 큰 뜻이 되는 것이다.

스룹바벨 선교회 : www.zion924.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