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25일 목요일

말씀의 칼 : 기도 생활의 일곱 가지 요점 - 골1:9~12


기도 생활의 일곱 가지 요점  

-골1:9~12-


골로새서 1 : 9 이로써 우리도 듣던 날부터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그치지 아니하고 구하노니 너희로 하여금 모든 신령한 지혜와 총명에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으로 채우게 하시고  10 주께 합당히 행하여 범사에 기쁘시게 하고 모든 선한 일에 열매를 맺게 하시며 하나님을 아는 것에 자라게 하시고  11 그 영광에 힘을 좇아 모든 능력으로 능하게 하시며 기쁨으로 모든 견딤과 오래 참음에 이르게 하시고  12 우리로 하여금 빛 가운데서 성도의 기업의 부분을 얻기에 합당하게 하신 아버지께 감사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서    론
  

우리는 기도하는 것은 진리의 하나님께 요청하는 것을 기독신자의 기도라 하는 것이다. 만일 어떤 신자가 기도를 하지만, 기도의 요점을 모른다면 이 교도의 기도에 지나지 않을 것이다. 
  
이제 기도 생활에 있어서 떠날 수 없는 요점을 다음과 같이 본문으로 알 수 있다. 

  

1. 지혜와 총명의 하나님의 뜻을 알 것 (9)

  
우리는 하나님이 계시다는 것을 아는 것만으로 기도의 요점이 아니요, 하나님의 뜻을 아느냐에 요점이 있다. 무엇을 달라는 것이 기도의 목적이 아닐 수 없으나 먼저는 지혜롭고 총명스러운 하나님의 뜻은 어떠한 뜻이라는 것을 알고자 하는 마음이 불타야 될 것이다. 

  

2. 범사에 주님을 기쁘시게 하려는데 요점이 있어야 됨 (10상반절)
  
만일 어떤 사람이 기도할 때 자기를 기쁘게 해보려는 욕망이 있다면 이 기도를 통하여서는 큰 시험을 받게 될 것이다. 이것은 주님이 범사에 기뻐하는 일은 우리 생각밖에 더 미리 아시는 주님이시기 때문에 범사에 주님을 기쁘게 하려는 기도라면 범사에 열매가 있을 것이다.

  

3. 선한 일에 열매를 맺으려는 것 (10중반절)

  
우리는 시작이 좋다 하더라도 열매가 없다면 이것은 오히려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우는 것이니 열매를 맺게 하는 이는 하나님이신 줄 믿고 순종하는 마음으로 기도할 것뿐이다.

  

4. 지식을 자라나게 하기 위한 것 (10하반절)

  
신앙은 지식을 떠난 신앙은 미신에 가까운 것이니 이 지식이라는 것은 과학적인 물체의 요소를 아는 것보다도 하나님을 바로 아는 지식이다. 우리의 인격 향상이라는 것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자라나는데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5. 능력으로 능하게 되는 일이다 (11상반절)

  
현재 과학자는 과학만능을 의지하지만, 기도의 사람들은 물체 밖에 하나님의 영광의 힘을 좇아 모든 능력으로 능하게 되는 것을 목적하는 것이다. 기도라는 것은 하나님께로부터 능력이 오는 증거가 될 것이다.

  

6. 모든 일에 오래 참음에 이르는 것 (11하반절)

  
사람의 인격은 아무런 가치가 없는 것은 인간의 힘으로는 오래 참음에 이를 수가 없다는 것이다. 무엇이든지 초인간적인 큰 역사는 오래 참음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니 이것은 기도가 아니고는 있을 수가 없다.

  

7. 성도의 기업을 얻기에 합당하게 되는 것 (12)

  
우리가 인간의 어떠한 기업을 얻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다. 하물며 성도의 영원한 기업을 얻기 위해서는 합당하게 하는 이는 하나님인 것을 알고, 하나님께 감사한 마음으로 기도하는 것뿐이다.

  

결    론
  

기도는 사람을 완전케 하는 생명선이 되는 것이니 아무리 저 편에 올 만한 요소가 있어도 통하는 선이 없다면 이 편으로 올 수가 없음같이 영원하고 완전한 신의 세계에서 인간으로 옮겨지는 일에 그 선은 기도밖에 없는 것이다. 

스룹바벨 선교회 : www.zion024.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