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16일 화요일

성경 : 말라기 1 : 제목 : 제단 부패


 
총제:<부패와 성결>

성경:말라기 1:1~14

제목:제단 부패

부패란 피조물된 존재가 하나님의 사랑에서 떨어져 나올 때 발생한다. 그러므로 부패에는 개인적인 부패와 가정적인 부패, 제단적인 부패, 사회적인 부패, 세계적 이스라엘의 부패가 있다.

본문은 제단의 부패에 관한 예언으로 기독교 종말에 있을 큰 부패는 제단과 제사장의 부패라는 것을 보여주심으로 세계 교회가 어떠한 심판을 받게 될 것인가를 말씀하셨다. 제단이란 곳은 범죄한 죄인들이 (성경에서 가르친 대로)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고 죄를 용서받는 곳이다. 제사를 드려도 용서받지 못할 제단이라면 제사 행위 자체가 헛것이며, 그러한 제단은 죄짐에 허덕이는 죄인을 속이는 곳이 되니 책임은 제사장에게 있게 된다.

결국 제단 부패란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대로 행하지 않는 모든 행위를 말함이니 말씀 이탈이 곧 제단 부패이다. 계 17장에 음녀가 붉은 짐승을 타고 이마에 큰 바벨론이란 이름을 가진 것은 제단이 부패되어 예수님을 반대하는 짐승 공산당과 손을 잡고 만 오늘날의 기독교이다.

< 아벨을 쳐죽이는 가인(창 4:3~12) >















양심시대 제단부패:양심이 하나님을 향하지 않고 세상에 빠져 세상 일만 생각하는 자는 양심이 부패된 자이다. 가인은 제단에 제물을 드릴 때에 피가 없는 곡식으로 제사를 드렸으므로 상달이 못 되었고, 오히려 동생을 시기해서 죽인 고로 자신도 영,육이 멸망 받고 말았다. 그러나 동생 아벨은 양심껏 양의 피로 제사를 드려 응답을 받았고, 첫 순교자로서 왕권의 축복을 받았다. 언제나 상달될 제사를 드리는 자에게는 핍박과 순교의 축복이 온다.
 <엘리가 놀라 사망함 (삼상 4:17~)>

법시대 제단부패모세로부터 율법대로 제사를 드리지 못할 때 제단에 부패가 오게 되었다. 제단에 부패가 왔을 때, 실로에 있던 법궤를 블레셋 나라에 빼았겼고(삼상 4:) 솔로몬 제단이 파괴되어 북방 바벨론에게 70년간 포로가 되는 일이 있었다. 본서(本書)에서도 더러운 떡과 병든 것과 저는 것으로서 하나님께 드리는 제물을 삼았기에 하나님께 사기를 행한 제사가 되어 말라기를 통하여 책망하신 것이다. 말라기 때는 바벨론에서 돌아와서 스룹바벨 제단을 건축한 지 100년이 지난 후였는데, 제단과 제사장의 부패가 왔던 때이다.

< 가야바 앞에 서신 예수(마 26:26) - 예수를 반대하므로 멸망 받은 교권 >














은혜시대 제단부패: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서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무시하면 부패이다. 예수님은 12사도에게 사죄권을 맡기고 가셨으니 사도 때에는 사도들이 증거하는 천국복음 반대하면 부패였던 것이다. 갈 1:8∼ 우리나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했고 예수님이 육체로 오신 것을 부인하면 적 그리스도라고 요일 4장에 기록했다.

환난시대 제단부패:은혜를 받은 제단이라도 심판기에는 예수님 피로 산 예언서를 무시하면 부패한 제단이다.
< 예수의 피는 믿는다면서 "피로 사신 말씀"을 무시하는 기독교의 부패 >

은혜 시대에는 베드로에게 천국 열쇠를 주셨고, 또한 버림돌 예수님을 전하게 하셨으나 종말에는 스룹바벨 총독에게 머릿돌과 다림줄을 주셔서 다시 예언하라 하셨으니 누구든지 촛대교회에서 전하는 예언을 가감하면 이 책에 기록된 재앙을 받게 된다(계 22:18~19). 환난 시대에 기준이 되는 제단은 학개서로 시작한 9.24 제단이니 9.24 제단에서 밝혀진 모든 예언서를 순종치 않으면 부패된 자이다(학 2:10~23).
< 순금등대 촛대교회 - 슥 4:1~14 >

요일 2:19∼ “저희가 우리(사도)에게서 나갔으나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하였나니 만일 우리에게 속하였더면 우리와 함께 거하였으려니와 저희가 나간 것은 다 우리에게 속하지 아니함을 나타내려 함이니라” 사도 때에는 사도를 따르지 않으면 부패된 자요, 환난 때에는 스룹바벨 9.24 제단을 따르지 않으면 부패된 것이다.
율법을 걸머지신 예수님은 사도에게는 사죄권정죄권을 주셨고(요 20:23, 행 8:20) 말세 종에게는 심판권인 머릿돌을 주셨다(암 7:7∼, 슥 4:7, 슥 4:9~10 다림줄이 스룹바벨의 손에 있다).


1.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지 못하므로 부패가 옴:1~5

1 여호와께서 말라기로 이스라엘에게 말씀하신 경고라 2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내가 너희를 사랑하였노라 하나 너희는 이르기를 주께서 어떻게 우리를 사랑하셨나이까 하는도다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에서는 야곱의 형이 아니냐 그러나 내가 야곱을 사랑하였고 3 에서는 미워하였으며 그의 산들을 황무케 하였고 그의 산업을 광야의 시랑에게 붙였느니라 4 에돔은 말하기를 우리가 무너뜨림을 당하였으나 황폐된 곳을 다시 쌓으리라 하거니와 나 만군의 여호와는 이르노라 그들은 쌓을지라도 나는 헐리라 사람들이 그들을 일컬어 악한 지경이라 할  것이요 여호와의 영영한 진노를 받은 백성이라 할 것이며 5 너희는 목도하고 이르기를 여호와께서는 이스라엘 지경 밖에서 크시다 하리라』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요 3:16).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택함 받은 자들만 예수를 영접하여 영혼의 구원을 얻게 된다. 이 얼마나 큰 사랑인가?

고후 5:17∼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롬 8: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계 11:1∼ “하나님의 성전과 제단과 그 안에서 경배하는 자들을 척량하되 성전 밖 마당은 척량하지 말고 그냥 두라”

이 모든 말씀은 인간의 영,육이 예수 안에서 구원 얻을 것을 가르친 말씀들이다.


이 큰 사랑을 값없이 받고서도 불순종의 생활을 하게 되니 환난 날에 촛대가 이방으로 넘어가고 부패한 이스라엘은 멸망한다는 것이다.

사랑에는 법이 있으니 암 3:2∼ “땅의 모든 족속 중에 너희만 알았나니 그러므로 내가 너희 모든 죄악을 너희에게 보응하리라” 모태로부터 야곱을 택하셨는데도 그 사랑을 깨닫지 못한다면 짐승보다도 못하다는 것이다.

사 1:2∼ “내가 자식을 양육하였거늘 그들이 나를 거역하였도다 소는 그 임자를 알고 나귀는 주인의 구유를 알건마는 이스라엘은 알지 못하고 나의 백성은 깨닫지 못하는도다” 하셨다. 오늘날 예수 안에서 택함 받은 영적 이스라엘인 우리가 예수님이 다시 구름 타고 오실 때에 지켜달라는 예언서를 반대하면서 주여! 주여! 부른다면 부패한 이스라엘이라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천지만물을 창조하시어 값없이 아담에게 축복으로 주셨건만 뱀과 싸우지 못하고 미혹받아 빼앗기고 말았으니 원통한 일이었다. 그러나 우리 힘으로는 뱀을 이길 수 없음을 아시고 하나님 친히 싸워 주시러 이 땅에 오셨으니 오신 목적은 내 죄값으로 잃었던 생명과 땅을 당신 피와 말씀으로 다시 찾아주겠다는 것이다. 그래서 아브라함에게 언약을 세우실 때에 창 13:14∼이 아브람을 떠난 후에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눈을 들어 너 있는 곳에서 동서남북을 바라보라 보이는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영원히 이르리라” 하신 것이다. 이렇게 하나님께서 아브라함과 그 자손을 사랑하셨으니 그 자손들은 감사할 일뿐이지 조금의 불평이라도 있다면 합당치 않은 것이다. 그런데 오늘 이 땅을 이스라엘에게 주신 일에 불평하는 자가 있다면 이 사람은 에서의 계통일 것이다.

율법으로 규정하시기를 이스라엘은 이 율법과 예언을 지켜서 땅의 축복을 받으라 하셨으며, 특히 12지파 중 레위 지파에게는 (땅이 아닌) 십일조를 기업으로 받을 것을 법으로 정하셨다(민 18:).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이토록 사랑하사 그 죄를 용서해 주시려고 제단을 세우시되 하나님을 위해 제사 일만을 맡아 섬길 제사장 레위 지파를 세우신 것이니 얼마나 고마운 일인가? 그런데도 불구하고 열 한 지파가 레위 지파에게 줄 것을 주지 않으므로 제사장들로 하여금 세상 길로 가게 했으니..., 제단이 심히 부패했다는 것이다(느 13:10∼14).

예수께서 이 땅에 은혜로 오셨으되 마 5:17∼ “내가 온 것은 율법이나 선지자를 폐하려 온 것이 아니요 완전케 하려 함이로다”고 하셨으니 누구든지 율법과 율례를 어기면 뒤집어엎는다고 하셨고(사 24:1∼7), 예언을 순종하면 동방역사의 찬송을 부르게 된다는 것을 사 24:14∼15절에 예언하셨다.

하나님이 예언을 세우신 것은 모든 것을 주고 싶어하는 아버지의 마음인 것이다. 그러니 말씀대로 순종하면 다 주신다는 약속을 종을 통해 하시는 것이다. 롬 13:10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라 했으니 예수의 사랑으로 율법이 완성된다는 것이다. 또한 롬 10:4∼ "예수는 율법의 마침"이라 하셨으니 예수를 믿는다 하면서 이 예언의 말씀을 멸시하는 자는 예수의 뜻도 심정도 모르는 자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 안으로 속히 돌아와서 앞으로 이루어질 모든 예언서를 확실히 믿어 읽고 듣고 지키는 생활을 함으로 예언에 기록된 완전한 구원을 얻어 예언대로 새 시대의 축복을 기업으로 받자!


2. 주의 상(床)을 경멸히 여김으로 부패:6~8

6 내 이름을 멸시하는 제사장들아 나 만군의 여호와가 너희에게 이르기를 아들은 그 아비를, 종은 그 주인을 공경하나니 내가 아비일진대 나를 공경함이 어디 있느냐 내가 주인일진대 나를 두려워함이 어디 있느냐 하나 너희는 이르기를 우리가 어떻게 주의 이름을 멸시하였나이까 하는도다 7 너희가 더러운 떡을 나의 단에 드리고도 말하기를 우리가 어떻게 주를 더럽게 하였나이까 하는도다 이는 너희가 주의 상은 경멸히 여길 것이라 말함을 인함이니라 8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가 눈 먼 희생으로 드리는 것이 어찌 악하지 아니하며 저는 것, 병든 것으로 드리는 것이 어찌 악하지 아니하냐 이제 그것을 너희 총독에게 드려 보라 그가 너를 기뻐하겠느냐 너를 가납하겠느냐

주의 상이란 이스라엘이 하나님께 드리는 떡 상을 말하는 것으로, 최선을 다해서 드려야 하는 제사이다. 레 24:5∼ “너는 고운 가루를 취하여 떡 열 둘을 굽되 매 덩이를 에바 십분의 이로 하여 여호와 앞 순결한 상 위에 두 줄로 한 줄에 여섯씩 진설하고.....  매 안식일에 이 떡을 여호와 앞에 진설할지니 이는 이스라엘 자손을 위한 것이요 영원한 언약이니라”

율법의 제단에서 가르쳐준 대로 은혜의 제단은 히 13:10∼17 “우리에게 제단이 있는데 그 위에 있는 제물은 장막에서 섬기는 자들이 이 제단에서 먹을 권이 없나니 이는 죄를 위한 짐승의 피는 대제사장이 가지고 성소에 들어가고 그 육체는 영문 밖에서 불사름이니라 그러므로 예수도 자기 피로써 백성을 거룩케 하려고 성문 밖에서 고난을 받으셨느니라 그런즉 우리는 그 능욕을 지고 영문 밖으로 그에게 나아가자 우리가 여기는 영구한 도성이 없고 오직 장차 올 것을 찾나니 이러므로 우리가 예수로 말미암아 항상 찬미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증거하는 입술의 열매니라... 너희를 인도하는 자들에게 순종하고 복종하라 저희는 너희 영혼을 위하여 경성하기를 자기가 회계(會計)할 자인 것같이 하느니라 저희로 하여금 즐거움으로 이것을 하게 하고 근심으로 하게 말라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유익이 없느니라”.
< 우리로 하여금 "이 세상 나그네 길"에 소망을 두지 않고(히 11:13~, 13:14) "저 높은 곳을 향하여" 날마다 나아갈 수 있도록 예수는 아사셀 양으로 영문 밖에서 속죄양으로 버려지셨으니 그가 버림 받으심은 "나 같은 죄인 살리시기 위함"이요(사 53:5~8), 그가 죽으신 것은 우리로 살게 하려하심이라!(고후 5:15, 살전 5:10, 벧전 2:24) >


 이와 같이 예수께서 신령한 제단이 되시며 친히 제물까지 되셨기에 은혜의 제단에서는 요 4:21∼25절같이 신령과 진정으로 드리는 제사(예배) 여야만 하나님께서 받으신다.

요 2:19∼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이 성전을 헐라 내가 사흘 동안에 일으키리라” 이 말씀은 신령과 진정이 없는 제사로 율법의 정신을 퇴색시킨 구약의 외식된 제사를 폐하시고 율법의 올바른 정신으로 완전한 제사를 드리시기 위해 예수님의 몸이 십자가상에서 죽으시고 제 삼일에 부활하실 것을 가리킴이다. 그러나 진정한 제사를 드리지 않던 외식자들은 완전한 제사인 십자가의 道(진리)를 깨닫지 못했고 오히려 반대자가 되었던 것이다.

이제 종말도 동일하다. 은혜 때에 은혜를 받고서도 변질되어 형식적으로 예배를 드리게 되니 이런 자들은 예언서를 증거하여도 깨닫지 못하고 반대하게 된다는 것이다. 신,구약의 역사가 어찌 이리도 똑같으리요. 놀랍기만 하도다!

언제나 주의 상(떡상=말씀)을 존중히 여기는 자가 시대와 역사를 깨달아 복을 받게 된다. 이제 종말에는 환난의 시대가 오는데, 이 환난으로부터 양 떼를 살릴 마지막 절기 초막절을 위해서 하나님 친히 유신(다리오 왕) 2년 9월 24일에 한 제단을 세워 주시고 앞으로 될 모든 예언을 밝혀 주셨으니, 이 제단을 멸시치 않는 자가 주의 상을 경멸히 여기지 않는 자가 되는 것이다. 하나님은 종을 통해 역사하시기 때문이다(암 3:7).

종말에 이루어지는 예언의 말씀에 신령과 진정으로 순종하면 하나님의 인(印)을 맞게 된다.

롬 12:1∼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우리는 예수의 제단에 나올 때에 보혈의 피와 그 피로 산 예언의 말씀을 존중히 여겨 본문에 기록된 대로 될 줄 믿고 순종해야 진정으로 상달되는 신령한 예배가 된다. 주전 400년경 말라기 당시 제단이 부패될 때 하나님께서 선지자 말라기를 통해 책망을 하셨고, 총독 느헤미야로 잘못된 것을 지적하고 고치게 하셨다. 느 13장을 읽어보면 그 당시의 부패상을 잘 알 수 있다. 언제나 제단 부패는 마귀의 미혹으로부터 오는 것이니(마귀의 본질은 말씀 이탈) 기록한 말씀 밖에 넘어간 것은 무조건 미혹으로 여겨 상대를 해서는 아니된다(고전 4:6).

드락, 메삭, 아벳느고느브갓네살 왕의 회유 앞에서 단 3:16 “우리가 이 일에 대하여 왕에게 대답할 필요가 없나이다”라며 단호히 말하며 하나님만 의뢰했기에 7배나 뜨거운 풀무불로부터 건져냄을 받았다.

예배를 드린다는 자가 예배 시간을 존중히 여기지 않고 무엇을 먹거나 손장난을 하거나 잡담, 장난을 한다면 결코 신령한 예배가 될 수 없다. 또한 안식일을 업신여기며 안식일에 사적인 일을 하고, 헌금, 십일조 드리는 일을 무시한다면 그 자체로 심령이 부패되었다는 증거가 된다. 또한 성금을 자기 사적인 일에 사용하는 자들 역시 부패된 자이다.

오늘날의 제단에서 “주의 상의 떡”이란 무엇일까? 바로 예수님의 "피로 사신 예언의 말씀"이다(요 6:48∼ “내가 곧 생명의 떡이로다”). 예수께서 은혜 때에는 피만 주시고 가셨으나, 성령강림 이후 피로 산 이스라엘 안에서 피와 말씀으로 역사해 오셨고, 인류의 마지막 재림 때에는 심판하실 모든 예언의 말씀을 일절 가감 없이 이루러 오시니 예수의 피를 믿는 참 이스라엘이라면 예수의 피로 산 말씀도 진실로 섬겨야 할 것이다. 그러므로 종말을 사는 지금, 제단에 예언의 떡이 없다면 예수의 피까지 거짓으로 만드는 부패된 제단이 된다. 피로 산 말씀을 무시하려거든 피에 감사한다는 기도와 찬송도 드리지 말라! 왜냐하면 예수님 앞에 가증스러운 행위가 되기 때문이다.

출 32:7∼ “너는 내려가라 네가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네 백성이 부패하였도다” 모세가 율법을 받으러 시내산에 올라가서 40일을 있는 동안 백성과 아론이 금송아지를 만들었으니 부패된 제단이 되고 말았다. 오늘도 예수님의 재림의 역사가 더디 오므로 모든 은혜의 제단이 부패되어 손에 금잔(금송아지=계 17:4)을 들고 협상하고 있으니 역사는 출애굽 때와 같다(사 11:16).

왕국 시대의 초대 왕 사울“아말렉을 다 죽이라” 하신 말씀에 불순종했으므로 버림을 당하였다. 말씀을 불순종하는 자가 양을 잡아 제사한다는 것은 가증스러운 행위가 될 뿐이다. 오늘도 율법과 시편과 예언서에 환난 시대에 이루어질 모든 예언의 말씀(다림줄 말씀)이 기록되어 있으니 이 말씀에 순종하는 자만 영,육이 살아 새 시대에 들어간다. 다시 한 번 말하건대 나의 죄를 씻기는 예수의 피밖에 없네 다시 성케 하기도 예수의 피밖에 없네하면서 스스로 구원에 도달했다고 속지 말라! 출애굽한 백성들도 이정도 감사와 찬송은 다 불렀다. 그러나 모세가 더디 오므로 금송아지를 만들었으니 어찌 우리에게 주신 말씀이 아니리요! 과연 이 시대의 은혜 교회는 모든 예언의 말씀대로 이루러 오실 재림의 주님을 몸과 마음으로 애타게 기다리고 있는가? 아니면 인위적인 평화공존」, 「하나됨을 위한 종교간의 대화등의 협상 정책(쑥물)에 속아 금송아지를 만들고 있는가? 이 시대의 신학이 성도들로 하여금 예수의 부활을 ‘마음가짐의 변화’ 정도로, 예수의 재림과 새 시대를 ‘평화공존’과 ‘이웃사랑을 통해 실현되는 새 시대’ 정도로 믿게 만들고 있으나... 착각하지 말라! “인자의 임함은 노아의 때와 같을 것이요, 인자의 때는 의 때와 같을 것이라” 하셨다(마 24:37, 눅 17:26~32).

눅 21:22 “이 날들은 기록된 모든 것을 이루는 형벌의 날이니라”


신 신학을 하려거든 위의 말씀들을 성경에서 찢어버리고 하라! 우리 신앙은 사울을 닮지 말고 아브라함을 닮아 “다 죽이라!”면 다 죽이고, “버리라!”면 버리고, “바치라!”면 하나뿐인 독생자까지 바칠 수 있는 절대 순종의 신앙이 되어야 한다. 절대 순종하는 제단이 되어야 스룹바벨이란 이름을 붙이게 될 것이다. 그러나 순종은 너무도 어렵기에 시험이 오는 날 남은 자가 적다 하셨다! 오늘날 똑똑하신 교회의 지도자들께서 자의적인 해석으로 성경을 파괴시키고 있으나, 모든 것을 이루는 형벌의 날, 정녕 파멸당하는 것은 자신들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3. 하나님께서 성전 문을 닫기를 원하심:9~10

『9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는 나 하나님께 은혜를 구하기를 우리를 긍휼히 여기소서 하여 보라 너희가 이같이 행하였으니 내가 너희 중 하나인들 받겠느냐 10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가 내 단 위에 헛되이 불사르지 못하게 하기 위하여 너희 중에 성전 문을 닫을 자가 있었으면 좋겠도다 내가 너희를 기뻐하지 아니하며 너희 손으로 드리는 것을 받지도 아니하리라』

이렇게 말씀하신 이유가 무엇인가? 6∼8절같이 예배를 드렸기 때문이 아닌가? 6~8절을 다시 한 번 읽어 보시라. “내 이름을 멸시하는 제사장들아! ..... 이제 그것을 너희 총독에게 드려보라 그가 너를 기뻐하겠느냐 너를 가납하겠느냐”

주님이 다시 오실 때에 교회는 둘로 갈라지는데, 문이 닫힌 교회가 있고, 문이 열린 교회가 있게 된다. 계 3:8∼ “볼지어다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되 능히 닫을 사람이 없으리라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적은 능력을 가지고도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배반치 아니하였도다” 종말에 있을 빌라델비아 같은 교회를 보고 주님이 칭찬하신 말씀이다.

성전 문이 닫히지 않기 위해서는 주의 말씀을 지켜야만 한다. 어떤 분들을 보면 예수의 피를 믿는다 하며 계명과 율법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은 부패이다. 예수님의 피를 단순히 피곤한 율법으로부터 해방시켜 주는 영혼의 만병통치약 정도로 생각한다면 크나큰 오산이다. 피는 율법을 폐하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이루는 것이요, 피를 믿는 자로 하여금 율법의 온전한 정신(=사랑)을 소유토록 하는 커다란 능력인 것이다. 이것이 십자가의 공로요, 예수 믿는 자가 마땅히 받을 능력이요, 도달해야 할 인격이다. 피가 귀한즉 피로 사신 말씀도 귀한 것이다. 스스로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

사 8:20∼ “마땅히 율법과 증거의 말씀을 좇을지니 그들의 말 하는 바가 이 말씀에 맞지 아니하면 그들이 정녕히 아침 빛을 보지 못하고 이땅으로 헤매며 곤고하며 주릴 것이라 그 주릴 때에 번조하여 자기의 왕 자기의 하나님을 저주할 것이며 위를 쳐다보거나 땅을 굽어보아도 환난과 흑암과 고통의 흑암뿐이리니 그들이 심한 흑암 중으로 쫓겨 들어가리라” 여기서 ‘그들’이란 누구인가? 바로 예수님은 영접했으나 임마누엘 역사를 보면서도 새 일(예언)을 믿지 않는 소경과 같은 자들, 즉 부패한 자들이다. 이런 자들이 모인 교회는 바벨 교회이니 그 문이 닫히게 된다. 솔로몬 성전이 부패될 때 문이 닫힌 증거로 북방에서 바벨론이 내려와 예루살렘을 황폐화시켰다. 그와 같이 종말에도 은혜의 제단이 예언서를 가감할 때 성전 문이 닫히게 되니 북방환난이 임해 멸망당하고 마는 것이다.
우리는 구약의 사건을 이 시대에 다시 예언해야 한다.


4. 촛대가 이방으로 옮겨감:11~14

11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해 뜨는 곳에서부터 해 지는 곳까지의 이방 민족 중에서 내 이름이 크게 될 것이라 각처에서 내 이름을 위하여 분향하며 깨끗한 제물을 드리리니 이는 내 이름이 이방 민족 중에서 크게 될 것임이니라 12 그러나 너희는 말하기를 여호와의 상은 더러웠고 그 위에 있는 실과 곧 식물은 경멸히 여길 것이라 하여 내 이름을 더럽히는도다 13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가 또 말하기를 이 일이 얼마나 번폐스러운고 하며 코웃음하고 토색한 물건과 저는 것, 병든 것을 가져왔느니라 너희가 이같이 헌물을 가져오니 내가 그것을 너희 손에서 받겠느냐 여호와의 말이니라 14 떼 가운데 수컷이 있거늘 그 서원하는 일에 흠있는 것으로 사기하여 내게 드리는 자는 저주를 받으리니 나는 큰 임금이요 내 이름은 열방 중에서 두려워하는 것이 됨이니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율법 시대에 모세 광야 교회(행 7:38)가 예수님을 영접치 않을 때 촛대가 이방으로 넘어와 개 같은 우리가 예수를 믿고 이스라엘이 된 것같이, 종말에도 피로 사신 교회(행 20:28)가 재림의 주님이 지켜 달라고 부탁하신 예언을 무시하면 촛대가 다시 한 번 이방으로 넘어간다는 예언이다. 즉 아직도 예수를 영접치 못해 영혼의 죄 사함조차 받지 못한 이방 중에 환난기의 주의 역사를 보고 따라와 복 받을 자가 많다는 뜻이다(계 7:9-17).

계 2:1∼ 재림의 주님이 에베소 교회를 책망하시길 “처음 사랑을 찾지 않으면 촛대를 옮기겠다” 하셨으니 이 말씀을 잘 깨달아야 할 때이다. 계시록의 수신자 교회는 이미 예수 피를 믿는 ‘피로 산 교회’라는 것을 잊지 말라! 촛대가 없다면 자동적으로 바벨 교회가 되니 심판을 면할 수 없게 된다.
창 15:13∼ “너는 정녕히 알라 네 자손이 이방에서 객이 되어 그들을 섬기겠고 그들은 400년 동안 네 자손을 괴롭게 하리니 그 섬기는 나라를 내가 징치할지며 그 후에 네 자손이 큰 재물을 이끌고 나오리라” 하심같이 언약대로 400년이 될 때 모세를 보내어 출애굽시켜서 광야 시내산에서 율법을 주셨으나, 이 민족이 다시 애굽 우상을 따라가니 60만이 죽고 법궤만을 좇던 두 사람(여호수아, 갈렙)과 어린 아이들만 가나안에 갔던 것이다. 이를 보고 말라기 역사를 보자! 말 1:10∼ 율법제단의 부패로 성전 문을 닫은지 400년 만에 예수님이 유대 땅에 양의 문으로 다시 오셨으니 출애굽 때와 같다는 것이다. 그러나 말라기를 통채로 외우던 종교지도자들이 이 역사를 못 깨달아 예수님을 반대하므로 촛대가 이방으로 넘어가 동방 땅 끝에 사는 우리에게까지 비춰진 것이다.

재림 때도 촛대 교회를 세우시고 환난 피할 다림줄을 주셨으나
피로 산 교회가 불순종하니 육체가 대환난에 빠지게 된다.
영적으로 때를 분별하며 사는 자가 복이 있다. 아멘!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 reserved.
스룹바벨 선교회 : www.zion924.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