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4일 목요일

성경 : 하박국 1 : 제목 : 심판하기 위하여 궤휼자를 높임



하박국 설교

총제:<정한 때를 보인 묵시>

예언한 장소는 유대요, 때는 609∼600년경이다.
「하박국」이란 이름은 ‘포옹한다’라는 뜻이다.



성 경:하박국 1장

제 목:심판하기 위하여 궤휼자를 높임

◈ 1∼5절:의인을 시련시킴. ◈ 6∼17절:악의 세력이 극도로 높아짐.


1. 부르짖어도 응답이 없음:2~

『2 여호와여 내가 부르짖어도 주께서 듣지 아니하시니 어느 때까지리이까 내가 강포를 인하여 외쳐도 주께서 구원치 아니하시나이다』

본 장(章)은 심판기에 남은 종이 될 하나님의 사람은 마땅히 바로 깨닫는 지각이 있어야 된다는 것을 가르친 말씀이다. 택한 종은 ‘때’라는 것! 즉 ‘시련기’가 무엇이냐 하는 것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시련기’란 아무리 부르짖고, 아무리 외쳐보아도, 어떤 열매도 맺지 않는 때이니... 이러한 시기가 찾아오는 것은 그 종의 영계가 올라가도록 하나님께서 단련시키고자 기도의 기간을 주시기 때문이다. 깨닫는 자는 이것이 하나님의 모략(謀略)적 사랑임을 알게 된다.

은혜 시대에는 오순절 다락방을 중심하여 성령님의 역사가 만민에게 임하게 되었다. 사단은 오순절 단체를 집중 공격했고, 주의 사명자들은 순교의 축복을 받게 되었다. 이제 종말에는 모든 예언을 100% 밝히는 애굽 땅 중앙제단(사 19:19)의 역사가 중심이 되니 사단들이 집중 공격하고 있다.

사 19:19~ “그 날에 애굽 땅 중앙에는 여호와를 위하여 제단이 있겠고 그 변경에는 여호와를 위하여 기둥이 있을 것이요 이것이 애굽 땅에서 만군의 여호와를 위하여 표적과 증거가 되리니 이는 그들이 그 압박하는 자의 연고로 여호와께 부르짖겠고 여호와께서는 한 구원자, 보호자를 보내사 그들을 건지실 것임이라... :24~그 날에는 이스라엘이 애굽과 앗수르로 더불어 셋이 세계 중에 복이 되리니 이는 만군의 여호와께서 복을 주어 가라사대 나의 백성 애굽이여 나의 손으로 지은 앗수르여 나의 산업 이스라엘이여 복이 있을지어다 하실 것임이니라” 하였다.

소선지서는 대선지서의 말씀을 짝 맞추어 증거하는 말씀으로 호세아~말라기까지의 모든 예언은 이사야~다니엘까지의 대선지서를 지지·보충해 준다. 본 하박국 선지서도 하나님의 역사가 성취되는데 있어서 은혜 시대의 유월절, 오순절 역사로 1차적 완성을 이루고, 종말에 마지막 초막절 역사로 끝을 맺는다는 것을 잘 증거하고 있다. 종말의 역사는 사 19:19절같이 애굽 땅 중앙제단에서 시작한다는 것인데, 사명자는 압박이 와도 부르짖음으로 보좌의 금향로에 기도가 상달되게 된다(계 5:8). 기도의 분량이 차면 하나님의 진노를 가득히 담은 금대접(기도) 일곱을 쏟게 되는데(계 15:7~), 이 때는 계 16장같이 세계적으로 재앙이 내리고 이 재앙은 아마겟돈 전쟁으로 끝을 맺게 되니, 이 말씀대로 행하신 후 예수님께서 세계통일을 이루신다(계 11:15).

모든 예언은 이루어지는 때가 있는 것이니 때 분별이 중요하다. 지금은 다섯째 나팔 시대로 1958년 3월 18일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진행중이다. 이 기간은 시련 받는 사명자에게는 부르짖어도 응답이 없는 때이다. 은혜 시대 종들에게 개인적 중생 체험의 응답이 있을지는 몰라도 환난 시대 종들에게는 부르짖어도 응답이 없다는 예언이시다. 성경에서 응답이 없다면 없는 것이 진리이다. 응답이 있다면 성경이 거짓이거나 마귀의 응답을 받았거나 둘 중 하나일 것이다.


2. 변론과 분쟁이 일어남:3~

『3 어찌하여 나로 간악(奸惡)을 보게 하시며 패역을 목도하게 하시나이까 대저 겁탈과 강포가 내 앞에 있고 변론과 분쟁이 일어났나이다』

“변론과 분쟁이 일어난 시기” - 계 8:7∼12절에 예언하신 말씀(나팔재앙)이 성취되므로 세계의 땅 ⅓에 공산당 정권이 세워지게 되었는데, 이 때로부터가 참된 종들에게는 시련기가 다가오는 것이니 곧 1958년 3월부터이다(후르시초프의 궤휼주의=청황색말).

시련기라는 것은 참된 종의 눈이 간악과 패역한 일을 보게 되며, 겁탈과 강포와 변론과 분쟁이 일어나는 때이니 곧 하나님의 말씀의 법을 무시하며 악의 세력이 의(義)의 세력을 에워싸고 승리하는 때이다. 이 시기가 계 9:1~12절의 예언대로 시련의 시기이다. 곧 영적으로 사단을 개방하여 거짓된 평화공존으로 세계 교회를 미혹시켜 악마가 득세하고 나오는 때이니 참된 말씀의 종들과는 변론과 분쟁이 일어나게 된다는 것이다.

“간악과 패역”은 남을 괴롭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겁탈”은 사회질서를 황폐케 하는 폭력(폭행)이고 “변론과 분쟁”은 말세 사명자와 궤휼자 간의 사상싸움이다. 즉 백마와 청황색 말과의 전쟁이다. 슥 4:7~ 스룹바벨 단체가 머릿돌 심판의 말씀을 변론하면 청황색말 거짓 정책의 궤휼이 온 천하에 들통난다.


3. 악인이 의인을 에워쌈:4~

『4 이러므로 율법이 해이하고 공의가 아주 시행되지 못하오니 이는 악인이 의인을 에워쌌으므로 공의가 굽게 행함이니이다』

“율법이 해이하고” - 율법 수행에 대한 열심이 식어졌다는 뜻이다.
“공의가 아주 시행되지 못하오니” - 공의로운 사회를 이루어보자는 소망이 아주 끊어진 상태를 말한다. 1958년 3월부터는 악마가 득세한 세상이 되었다.

에덴동산에서부터 악의 세력이 출발하여 (가인의 계통으로) 지금까지 내려왔는데, 인간 종말에는 사단의 세력이 허락 받고 나와 나팔의 순서대로 재앙을 이루고 있다. 첫째 나팔부터 넷째 나팔까지는(1917년 10월 17일∼1950년 5월) 땅 ⅓을 공산당 정치가 점령한 것인데, 계 8:7∼12절의 성경 말씀대로 성취되었다. 그 다음은 계 9:1∼12절의 다섯째 나팔로 궤휼 정치(청황색 말, 무저갱 연기)가 전 세계를 점령한 것이 현실이며, 이룬지가 이미 43년째이다(2001년 현재 기준). 이 시기가 바로 2,600년 전, 하박국이 묵시로 본 시기이다. 1958년 3월부터는 미혹시키는 영적 흑암이 계속되고 있다(계 9:2). 해(시 84:11)와 공기가 연기(사 6:4, 14:31, 시 74:1)로 인하여 어두워졌으니 예언의 등불이 없으면 앞을 볼 수 없는 때이다. 마 25:1∼10절 예수님의 비유에도 열 처녀(교회)가 다 졸며 잘 때(영적 밤중)에 신랑(재림 주)이 오시면 오직 지혜 있는 자만 영접하게 된다고 하셨으니 이 말씀을 명심할 때이다. 지금은 불법이 성할 때(마 24:10~12)이니 의인은 지렁이(사 41:14)같이 전통(사 49:1∼4)에 숨어 있을 때이다.


4. 놀라서 고하여도 믿지 아니함:5~

『5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너희는 열국을 보고 또 보고 놀라고 또 놀랄지어다 너희 생전(生前)에 내가 한 일을 행할 것이라 혹이 너희에게 고할지라도 너희가 믿지 아니하리라』

이러한 큰 의문이 되는 난제가 닥쳐 올 때에 어찌하여 이러한 시대가 오느냐 하는데 대하여 하나님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다. 놀랄 수밖에 없는 일은 ‘하나님께서 친히 행하시는 일’이니 아무리 외쳐도(고해도) 버림을 당할 사람은 더 악해질 뿐이다.

“열국을 보고 또 보고...” - “보고”라는 말이 두 번 나오고 “놀라고”라는 말이 두 번씩 나오는 것은 역설적(力說的) 표현이다. 그들은 이 때까지 ‘하나님을 바라보라는 의미’에서 가르쳤던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지 않았으니, 이제는 다른 방법으로 길들이겠다고 하신다. 곧 열국 가운데서 하나를 저들에게 보내어 그들을 압제케 함으로 깨닫게 하시겠다는 의미이다. 그러나 당대에 아무리 고해도 믿지 아니하다가 바벨론 칼에 멸망하고 말았다.

다시 예언(계 10:11)하게 되는 이 종말의 시대에도 북방 바벨론(소련)이 온다고 아무리 고해도 결코 믿지 않는 시대가 되었으니 종들의 마음은 답답할 뿐이다. 하나님의 심판의 말씀은 믿지 않으면서 오히려 거짓말인 「평화공존」 궤휼사상(쑥물)은 잘도 믿고 따라가는 것이 오늘날의 종교상태이다. 하나님의 새 언약의 피=십자가』에는 “아멘!” 하면서 같은 분이요 한 분이신 하나님의 심판의 말씀새 일 교훈은 이단시하니 이것이 흑암이 왔다는 증거이다. 하박국 선지가 북방이 올 것을 묵시 받고 증거 했을 때 회개치 않던 유대 교회나, 오늘날 한국 교회와 세계 교회가 다시 예언하는 증거의 말씀을 듣고도 회개치 않는 것이나 피차 일반이다.

인생(人生)은 사실 눈으로 보이기 전에는 믿지 않는 근성(죄의 본질)이 있다. 노아 때 홍수로 심판 받은 불신앙의 사람들이나 오늘날 예언의 말씀을 불신앙하는 사람들이나 다 동일한 자다.

초림 때의 유대인들도 예수님과 그 뒤를 이은 사도들의 말을 믿지 않았다. 사 53:1~ “우리의 전한 것을 누가 믿었느뇨 여호와의 팔이 뉘게 나타났느뇨... :3~그는 멸시를 받아서 사람에게 싫어 버린 바 되었으며 간고를 많이 겪었으며...”
예수님께서 우리처럼 무슨 죄가 있어서 이러한 고통을 받으셨겠는가? 아니다. 이는 다만 어느 시대 종에게든지 악마의 세력이 극도로 강한 이 죄악 세상에서는 성경에 기록된 대로 걸어가는 것만이 사단과의 싸움에서 승리하는 길이라는 것을 보여주시려 함이다. 오직 성경만이 사단을 이기는 무기이다. 마 4:4~11절을 보니 마지막으로 “사단아 물러가라!”(10절) 하시기까지 예수께서는 오직 “기록되었으되... (성경구절)... 하였느니라” 라는 답변으로 사단의 미혹에 대하여 승리를 거두셨다. 오직 말씀만이 확실한 무기임을 잘 보여주셨다.

현실세계의 종교, 정치 상태가 모두 성경대로 되고 있는데 이를 깨닫는 자가 심히 적다. 사단은 사명자를 장성시키기 위하여 (가정 안에서부터) 간악, 포학, 패역, 겁탈, 강포한 일이 있게 하는 사명으로 밤낮 참소하고 있다. 하나님의 역사를 보면 이 지구는 거대한 무대요, 성경은 시나리오(대본)요, 하나님의 택하신 종들은 배우와도 같다. 인류의 역사는 무너진 에덴동산을 재창조(회복)하는 거대한 드라마이다. 주인공은 유다 지파의 예수님이시다.


5. 악의 세력이 극도로 높아짐:6~17

『6 보라 내가 사납고 성급한 백성 곧 땅의 넓은 곳으로 다니며 자기의 소유 아닌 거할 곳들을 점령하는 갈대아 사람을 일으켰나니 7 그들은 두렵고 무서우며 심판과 위령(威令)이 자기로 말미암으며 8 그 말은 표범보다 빠르고 저녁 이리보다 사나우며 그 기병은 원방에서부터 빨리 달려오는 기병이라 마치 식물(食物)을 움키려 하는 독수리의 날음과 같으니라 9 그들은 다 강포를 행하러 오는데 앞을 향하여 나아가며 사람을 사로잡아 모으기를 모래같이 많이 할 것이요 10 열왕을 멸시하며 방백을 치소하며 모든 견고한 성을 비웃고 흉벽을 쌓아 그것을 취할 것이라 11 그들은 그 힘으로 자기 신(神)을 삼는 자라 이에 바람같이 급히 몰아 지나치게 행하여 득죄하리라 12 선지가 가로되 여호와 나의 하나님, 나의 거룩한 자시여 주께서는 만세 전부터 계시지 아니하시니이까 우리가 사망에 이르지 아니하리이다 여호와여 주께서 심판하기 위하여 그를 두셨나이다 반석이시여 주께서 경계하기 위하여 그를 세우셨나이다 13 주께서는 눈이 정결하시므로 악을 참아 보지 못하시며 패역을 참아 보지 못하시거늘 어찌하여 궤휼한 자들을 방관하시며 악인이 자기보다 의로운 사람을 삼키되 잠잠하시나이까 14 주께서 어찌하여 사람으로 바다의 어족(魚族) 같게 하시며 주권자 없는 곤충 같게 하시나이까 15 그가 낚시로 모두 취하며 그물로 잡으며 초망으로 모으고 인하여 기뻐하고 즐거워하여 16 그물에 제사하며 초망 앞에 분향하오니 이는 그것을 힘입어 소득이 풍부하고 식물이 풍성케 됨이니이다 17 그가 그물을 떨고는 연하여 늘 열국을 살육함이 옳으니이까』

●6~8절:북방 침략자의 세력이 강하게 일어나 두렵고 무서우며, 심판의 위령(위엄있는 명령)을 가지고 내려오되 그 병력이 표범보다 빠르고 이리보다 사나우며, 빨리 달려오는 그 세력이 식물(먹을 것)을 움키려 오는 독수리같이 내려오게 한다는 것이다. 그러니 공산세력이 초강대국가가 된 것은 성경대로 된 것이다. 계 8:13 “내가 또 보고 들으니 공중에 날아가는 독수리가 큰 소리로 이르되 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화, 화, 화가 있으리로다” 하신 예언같이 앞으로 북방에서 3대 화가 올 것이니 화를 피하는 길을 합 2장에서 묵시로 주신 것이다.

신 28:49 “곧 여호와께서 원방(북방)에서, 땅 끝(사 41:5∼7)에서 한 민족을 독수리의 날음같이 너를 치러오게 하시리니 이는 네가 그 언어를 알지 못하는 민족이요 그 용모가 흉악한 민족이라 노인을 돌아보지 아니하며 유치(幼稚)를 긍휼히 여기지 아니하며...” 하신 민족이 바로 북방 로스(러시아) 민족이다.

겔 38:2∼6 “인자야 너는 마곡 땅에 있는 곡, 곧 로스와 메섹과 두발 왕에게로 얼굴을 향하고 그를 쳐서 예언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로스와 메섹과 두발 왕 곡아 내가 너를 대적하여 너를 돌이켜 갈고리로 네 아가리를 꿰고 너와 말과 기병 곧 네 온 군대를 끌어내되 완전한 갑옷을 입고 큰 방패와 작은 방패를 가지며 칼을 잡은 큰 무리와 그들과 함께 한 바 방패와 투구를 갖춘 바사와 구스와 붓과 고멜과 그 모든 떼와 극한 북방의 도갈마 족속과 그 모든 떼 곧 많은 백성의 무리를 너와 함께 끌어내리라”

:17∼22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옛적에 내 종 이스라엘 선지자들을 빙자(憑藉)하여 말한 사람이 네가 아니냐 그들이 그 때에 여러 해 동안 예언하기를 내가 너를 이끌어다가 그들을 치게 하리라 하였느니라 하셨다 하라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 날에 곡이 이스라엘 땅을 치러 오면 내 노(怒)가 내 얼굴에 나타나리라 내가 투기와 맹렬한 노로 말하였거니와 그 날에 큰 지진이 이스라엘 땅에 일어나서 바다의 고기들과 공중의 새들과 들의 짐승들과 땅에 기는 모든 벌레와 지면에 있는 모든 사람이 내 앞에서 떨 것이며 모든 산이 무너지며 절벽이 떨어지며 모든 성벽이 땅에 무너지리라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내 모든 산 중에서 그를 칠 칼을 부르리니 각 사람의 칼이 그 형제를 칠 것이며 내가 또 온역과 피로 그를 국문하며 쏟아지는 폭우와 큰 우박덩이와 불과 유황으로 그와 그 모든 떼와 그 함께 한 많은 백성에게 비를 내리듯 하리라”

욜 1:6 “한 이족(異族)이 내 땅에 올라 왔음이로다 그들은 강하고 무수하며 그 이는 사자의 이 같고 그 어금니는 암사자의 어금니 같도다 그들이 내 포도나무를 멸하며 내 무화과나무를 긁어 말갛게 벗겨서 버리니 그 모든 가지가 하얗게 되었도다”

●9~11절:이렇듯 북방의 민족(짐승국가)이 강포를 행하고 앞을 향하여 나아가며 사람을 사로잡아 모으고 열왕을 멸시하며 방백을 치소하며 견고한 하나님의 도성을 비웃고 그것을 취하며 그 힘으로 자기 신(神)을 삼으며 지나친 죄악의 정치를 하게 되는 것은 다 하나님의 예언대로 되는 일이다.

●12~13절:하나님께서 이와 같이 북방을 일으키는 것이 심판하기 위함임을 볼 때 하나님의 종들은 바로 깨달아 죽음을 두려워말고 더욱 각성하여야 할 때이다. 이러한 시련기가 시작되고 이미 43년이 지나왔다. 그러나 주님께서는 우리 눈에 아무런 역사도 잡히지 않게 하시고 오직 잠잠히만 계실 때란 것이다. 그러니 하나님을 바라던 종들이 말하기를 사 49:4 “... 그러나 나는 말하기를 내가 헛되이 수고하였으며 무익(無益)히 공연히 내 힘을 다하였다 하였도다 정녕히 나의 신원이 여호와께 있고 나의 보응이 나의 하나님께 있느니라” 하셨으니 시련도 성경대로 오고 역사(役事)도 성경대로 이루어지는 것뿐이다.

●14절:주님께서 잠잠히 계실 때에 어리석은 인간들은 혼란에 빠져 바다의 어족 같게, 주권자 없는 곤충 같게 되는데... 이 때가 북방의 세력이 낚시와 그물로 고기를 잡듯이 모든 사람을 다 자기의 사상과 세력으로 굴복시킬 때로되 그 무자비한 정책으로 열국을 침투하는 때이다. 이것이 성도들이 겪을 시련이라는 것이다.

요약컨대, 이 묵시의 말씀은 정한 때가 되는 심판기에 하나님은 오히려 잠잠히 계시면서 먼저 심판의 몽둥이(사 10:5)로 쓰일 악의 세력을 강하게 들어 세운다는 것을 가르친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말세의 비밀을 말씀 앞에 떨 줄 아는 겸손한 사명자들에게만 나타내 보이시는 것이니 우리는 다윗처럼 회개하고 아브라함처럼 순종하여 가족과 이웃과 민족과 세계를 살리는 인류역사의 마지막 귀한 일꾼들이 되자. 아멘!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