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4일 목요일

성경 : 하박국 2 : 제목 : 의인을 살리기 위해 묵시 주심



성 경:하박국 2장

제 목:의인을 살리기 위해 묵시 주심



1. 달려가면서도 읽을 수 있게 할 것:1~2

『1 내가 내 파수하는 곳에 서며 성루에 서리라 그가 내게 무엇이라 말씀하실는지 기다리고 바라보며 나의 질문에 대하여 어떻게 대답하실는지 보리라 그리하였더니 2 여호와께서 내게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는 이 묵시를 기록하여 판에 명백히 새기되 달려가면서도 읽을 수 있게 하라』

본 장(章)은 1장과 같은 시련이 오며 북방 세력이 강하게 일어나는 이 묵시(默示)가 무엇이란 것을 분명히 알도록 가르쳐 주신 것이다.

사람은 어려운 일을 당할 때에 그것이 무슨 뜻인 줄 몰라서 고민하는 인생(人生)이다. 하나님께서는 1장과 같은 시대가 올 때에 그것이 정한 때의 묵시임을 모든 대중이 알도록 판에다 명백히 새기되 분주히 왕래하는 사람들까지도 알게 하라는 것이다.

사 8:1~8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너는 큰 서판(書板)을 취하여 그 위에 통용 문자(通用文字)로 마헬살랄하스바스라 쓰라 내가 진실한 증인 제사장 우리야와 여베레기야의 아들 스가랴를 불러 증거하게 하리라 하시더니 내가 내 아내와 동침하매 그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은지라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그 이름을 마헬살랄하스바스라 하라 이는 이 아이가 내 아빠, 내 엄마라 할 줄 알기 전에 다메섹의 재물과 사마리아의 노략물이 앗수르 왕 앞에 옮긴 바 될 것임이니라 여호와께서 다시 내게 일러 가라사대 이 백성이 천천히 흐르는 실로아 물을 버리고 르신과 르말리야의 아들을 기뻐하나니 그러므로 주 내가 흉용하고 창일한 큰 하수 곧 앗수르 왕과 그의 모든 위력으로 그들 위에 덮을 것이라 그 모든 곬에 차고 모든 언덕에 넘쳐 흘러 유다에 들어와서 창일하고 목에까지 미치리라 임마누엘이여 그의 펴는 날개가 네 땅에 편만하리라 하셨느니라”

계 14:1~ “어린 양이 시온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 사만 사천이 있는데... 이 사람들은 여자(음녀)로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정절이 있는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 구속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이 단체는 순의 단체인데 『마헬살랄하스바스』라는 이름으로 나타나 전 세계에 통용문자로 이 묵시를 공개함으로 피로 산 교회와 영적 불모지의 알곡들을 모집하여 시온산 정부의 축복을 누리게 한다.


2. 기다리고 믿어야 살 것:3~4

『3 이 묵시는 정한 때가 있나니 그 종말이 속히 이르겠고 결코 거짓되지 아니하리라 비록 더딜지라도 기다리라 지체되지 않고 정녕 응하리라 4 보라 그의 마음은 교만하며 그의 속에서 정직하지 못하니라 그러나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3절:이 묵시는 종말이 속히 오되 절대로 거짓이 없이 이루어질 것이니 사명자는 낙심 말고 기다려야만 된다는 것이다.

사 26:8 “여호와여 주의 심판하시는 길에서 우리가 주를 기다렸사오며 주의 이름 곧 주의 기념 이름(여호와)을 우리 영혼이 사모하나이다” 하였고, 사 30:18 “여호와께서 기다리시나니 이는 너희에게 은혜를 배풀려 하심이요... 대저 여호와는 공의의 하나님이시라 무릇 그를 기다리는 자는 복이 있도다” 하셨다.

하나님의 정하신 시련의 시기가 지나면 사 60:22 “때가 되면 나 여호와가 속히 이루리라”하신 말씀대로 어김없이 이루실 것이다. 하나님은 단 9:24~27절에 ‘모리아산 시온 성’을 위한 70이레의 기한을 정하시고 지금까지 계속 성취해가고 계신다.

각 시대의 사명자는 “때”를 깨닫고 증거하게 된다. 69이레의 사명자인 세례 요한은 기름부음 받은 자인 예수님을 유대 광야에서 정확히 69이레째에 소개하였다(말 1:10절 성전 문 닫은 지 430년 만에 소개하였다). 종말도 한이레 절반에 공중 재림하실 예수님을 영접할 준비를 위해 마헬살랄하스바스가 탄생(1974.9.24)했고, 이 9.24 제단에서 모든 예언서가 햇빛같이 밝아져 계 11:1∼12절같이 1,260일 다시 예언의 증거를 마치고 들림 받게 된다.

●4절:“그의 마음”은 바벨론의 마음을 가리킨다. “교만하여” - 바벨론에 대하여는 단 4장에서 느브갓네살이 땅 중앙의 나무로서 하늘 꼭대기까지 높아질 것이 예언되었는데, 오늘날도 북방 바벨론 짐승(무신론 공산주의)이 하나님이 없다 하면서 극도로 교만해졌다. 당시 바벨론 왕은 결국 하나님을 찬양했는데(단 4:37), 오늘의 바벨론은 극도로 교만해졌으며 이 교만한 정권과 손잡은 교회들이 있으니 곧 W.C.C. 단체이다.

“정직하지 못하니라” - 영적 또는 도덕적으로 바르지 못한 것을 말함이다.
“의인은 그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한 것은 의인은, 하나님 앞에 (행위로는) 아무 것도 내 놓을 수 없고, 다만 믿음을 가지고 관계할 때에 산다는 뜻이니 그것은 3가지 의미를 내포한다.

① 그가 “의인”이라고 불리움이 되는 것은 믿음 때문이라는 것.

② 그의 믿음은 본래 그의 소유가 아니고 은혜로 받은 것이니만큼, 그는 순전히 하나님의 은혜로만 살게 된다는 것(고전 15:10).

③ 여기 “산다”는 말은 사람이 이 세상에서 죄악으로부터 건짐 받는 것을 의미할 뿐 아니라, 금생(今生)과 내세(來世) 전부에 걸쳐서 하나님이 주시는 생명을 참되이 누린다는 뜻이다(롬 1:17, 갈 3:11, 히 10:38).

이 말씀에 있어서 하나님 백성의 믿음은 갈대아 사람의 교만과 대조되는 것이고, 하나님 백성의 의로움은 갈대아 사람의 정직하지 못함과 대조된다.


3. 열국 중에 남은 자가 보수하게 됨:5~8

『5 그는 술을 즐기며 궤휼하며 교만하여 가만히 있지 아니하고 그 욕심을 음부처럼 넓히며 또 그는 사망 같아서 족한 줄을 모르고 자기에게로 만국을 모으며 만민을 모으나니 6 그 무리가 다 속담으로 그를 평론하며 조롱하는 시로 그를 풍자하지 않겠느냐 곧 이르기를 화 있을진저 자기 소유 아닌 것을 모으는 자여 언제까지 이르겠느냐 볼모잡은 것으로 무겁게 짐진 자여 7 너를 물 자들이 홀연히 일어나지 않겠느냐 너를 괴롭게 할 자들이 깨지 않겠느냐 네가 그들에게 노략을 당하지 않겠느냐 네가 여러 나라를 노략하였으므로 그 모든 민족의 남은 자가 너를 노략하리니 이는 8 네가 사람의 피를 흘렸음이요 또 땅에, 성읍에, 그 안의 모든 거민에게 강포를 행하였음이니라 하리라』

원수의 세력이 아무리 교만으로 거짓을 행한다 하여도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게 되고 종국에 원수들은 다 망하게 될 것을 말씀하셨다. 이렇게 의인은 살고 이 악한 원수가 망하는 것은 듣는 귀를 가진 자가 이 경고의 묵시를 통하여 각성을 받고 일어났기 때문이다. 누구든지 각성을 하는 자라면 어느 민족 중에서라도 남은 자가 되어 악의 세력은 망하고 의의 세력이 승리하는 역사에서 주인공이 된다는 것이다.

●5절:“그는 술을 즐기며 궤휼하며” 열국(화려한 강국)은 사단의 일꾼인데 여기서는 사단의 사상을 ‘술’로 비유한다. 사 28:1- “취한 자 에브라임의 교만한 면류관이여 화 있을진저 술에 빠진 자의 성 곧 영화로운 관같이... 화 있을진저...”라고 하셨다. 이스라엘 중 10지파의 대표하는 이름인에브라임은 우상 숭배로 사단에게 넘어갔다. 사단은 영.육 간에 술을 즐긴다. :15절 보면 바벨론 임금들은 실제로 연락(宴樂)을 좋아하며 방종하게 행한 것이 사실이다(단 5:1∼4 벨사살이 술취했다가 그 날 밤에 죽은 사실로도 알 수 있다).

“가만히 있지 아니하고” “욕심을 음부처럼 넓히고” - 언제나 만족을 못 느끼고 어디까지든지 손이 닿는 한 다른 민족들을 자기 소유로 만들려고 함이다. 마 24:48절에서도 “만일 그 악한 종이 마음에 생각하기를 주인이 더디 오리라 하여 동무들을 때리며 술친구들로 더불어 먹고 마시게 되면 생각지 않은 날 알지 못하는 시간에 그 종의 주인이 이르러 엄히 때리고 외식하는 자의 받는 율(律)에 처하리니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하셨다. 육적 술이 몸을 망치듯, 영적 술도 영을 망친다. 영적으로 볼 때 “술친구”는 공산주의 사상이요 “악한 종들”은 협상 사상에 모인 K.N.C.C., W.C.C. 단체들이다.

성경에 예언한 바벨론은 오늘날의 소련이 아닌가! 그렇다면 ‘술친구’를 따라간 자들은 주님이 오실 때 심판을 면할 수가 없다는 것이다.

●6∼7절:“속담과 조롱하는 시”는 들어야 할 자들에게 좀 더 자극성 있게 말하는 방식이다. 바벨론이 침략주의로 광분할 때 그 멸망은 필연적으로 올 것이니, 그 나라의 비운(悲運)을 말하는 속담과 조롱하는 시(詩)가 나올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북방이 망할 수밖에 없도록 만든 죄악은

① 자기 소유 아닌 것을 모은 것과(단 11:28),
② 볼모 잡은 것(곧 바벨론이 약소 민족들에게서 받아 모으는 조공물(朝貢物))으로 무겁게 짐을 짐,
③ 여러 나라를 노략함(8절),
④ 사람의 피를 흘림,
⑤ 강포를 행함(8절)이다.

이렇게 침략주의적 정치를 행한 자는 결국 그 자신도 침략을 당하여 망하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검을 가지는 자는 검으로 망하느니라”고 하신 말씀(마 26:52)은 침략주의자들의 받는 벌을 가리키신 것이다.

●8절:“모든 민족의 남은 자가 너를 노략하리니” - 이 사람들이 하나님의 인(印)을 맞고 철장권세로, 다림줄과 머릿돌 말씀으로 적마의 3세력 666(붉은 용, 짐승 정권, 거짓 선지 교권)을 때려부수는 자들인데, 종들과 양 떼를 살리는 싸움의 기간은 5개월 환난기간 동안이다(계 9:1∼12).

성경에서 이렇게 명확하게 종말을 보여주셨는데도 「북방선교」니 「평화공존」이니 하는 소리를 한다는 건 무지의 소산이다. 하나님께서 “선악과를 먹지 말라!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셨는데(창 2:17), 왜 뱀하고 이야기하는가? 오늘날도 뱀의 후손(북방궤휼)이 등장하여 또다시 선악과(평화공존)로 미혹하러 나왔는데, 어찌하여 손잡고 춤추며 ‘성경은 해석할 탓’이라는 등, ‘해석할 자격이 있느냐’는 등…, 왜 어리석은 망언을 하느냐 말이다... 말문이 막힐 뿐이다. 성경을 함부로 해석치 말라고 경고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인간이 해석한다 한들 하나님의 법이 변하겠는가! 법이 변하지 않는다면 변하지 않는 법에 맞춰 성경을 해석해야 하는 것이다. 북방이 심판의 몽둥이라는 것은 하나님의 변하지 않는 법이며 이 몽둥이로 순종치 않는 교회와 세상을 심판하신 후, 말씀을 따라온 남은 자의 권세(철장권세)로 북방을 멸하겠다는 것 역시 하나님의 변치 않는 작정이시니 말씀만은 폐할 수 없다. 폐할 수 없는 말씀을 본문대로 읽는 것은 결코 자의적인 해석일 수 없다. 하박국 선지의 예언은 정확한 종말의 진리이다.

하와(아담)는 왜 선악과를 따먹었는가? 오늘날의 하나님의 종들은 왜 북방 선교를 하는가? 하와가 말씀 위에 바로 서지 못하고 뱀하고 주거니받거니 한 자체가 죄였다면, 오늘날 북방하고 협상하는 자체도 두말할 것 없이 죄악이 된다(물론 5개월 때는 성경대로 숨은 양 떼를 살리기 위해 북방에 들어가야 한다=슥 6:8). 그러나 지금은 영적, 사상적으로 싸워야 할 사상 전쟁의 때인데 누구 맘대로 북방 선교를 한단 말인가? 북방은 진노의 막대기이므로(사 10:5∼12), 정한 때인 5개월이 아니면 회개할 수도 없거니와 만일 우스게 소리로 막대기(소련)가 회개하고 돌아온다 치자! 불순종한 교회와 타락한 세상 심판은 누가 한단 말인가? 새 시대는 반드시 이 땅의 쭉정이를 심판한 후에 이루어지는데 심판의 도구가 사라진다면 하나님은 일하실 수가 없다. 만일 바리새인이나 대제사장 혹은 로마제국이 일찌감치 회개하고 예수님을 따르게 되면 세계 복음화가 더 빨리 이루어질 테니 참으로 좋겠거니와... 시편 22장과 이사야 53장에 예언된 화목제물 십자가 제사는 어떻게 이루어지리요?

북방 선교를 하고자 하는 이 시대의 주의 종들은 성경을 더 많이 읽고 묵상해야 할 줄로 안다. 그리고 마음을 돌이켜야 한다. 선교 의지 자체가 나쁜 것은 아니나 시대와 말씀을 분별치 못한다면 주의 종이라 할 수 없다. 북방 선교의 열성은 예수님의 뜻을 역행했던 베드로의 열성일 뿐이다. 북방 선교에 담긴 사랑 역시 예수님 잡히시던 날밤의 베드로가 행한 사랑과 같다. 베드로는 그날 자신의 주님 예수를 잡으러 온 군병의 귀를 베어 버렸다. 예수께 대한 사랑을 한껏 뽐냈다. 사실 로마의 권위나 당시 정황을 볼 때 베드로의 그러한 행위는 목숨을 내놓은 담대한 순교 행위라고까지 할 수 있다. 그러나 영적으로 볼 때, 또한 구속사적 관점에서 볼 때는 하나님의 구원 계획과 예수님의 심정을 전혀 헤아리지 못한 어리석은 행위였음을 성경은 잘 증거한다.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무어라 하셨는가? “잘했다” 하셨는가? 아니다! 결코 칭찬하지 않으셨다.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다. “네 검을 도로 집에 꽂으라 검을 가지는 자는 다 검으로 망하느니라 너는 내가 아버지께 구하여 지금 열 두 영(營) 더되는 천사를 보내시게 할 수 없는 줄로 아느냐 내가 만일 그렇게 하면 이런 일이 있으리라 한 성경이 어떻게 이루어지리요” (마 26:52~54)

북방 선교! 예수님께서 작정하시고 성령만 부어주시면 얼마든지 이룰 수 있는 일이다. 그러나 그렇게 되면 북방을 들어 심판하신 후 남은 자로 새 시대를 이루리라 한 성경이 어떻게 이루어지리요! 종이란 다른 것 없다. 오직 예수님의 심정을 이해하는 종만이 참 종이다. 예수님이 발을 닦아주시겠다면 “그리 하십시오” 하고 발을 내어 드리는 것이 참 종이다. 성경은 우리의 길이다. 만사는 성경대로 이루어질 뿐인데, 길을 손에 쥐고도 더듬거린다면 이야말로 소경이 아니겠는가! 지금 이 시대가 어떤 때인데, 감히 북방 선교를 한단 말인가! 정신을 차리자 종들이여!

피로 사서 귀한 백성 만들어 놓았건만, 복 주어 살찌게 해주었건만, 큰 교권에서부터 앞장서 성경을 손에 들고 한다는 일들이 이러한 일뿐이니..., 하나님은 한탄하셨다. 이를 보고 “기괴하고 놀라운 일”이라 말씀하셨다(렘 5:30∼31).

사 42:18 “너희 귀머거리들아 들으라 너희 소경들아 밝히 보라 소경이 누구냐 내 종이 아니냐”


4. 민족들이 불탈 때 하나님의 영광을 인정하게 됨:9~14

『9 재앙을 피하기 위하여 높은 데 깃들이려 하며 자기 집을 위하여 불의의 이를 취하는 자에게 화 있을진저 10 네가 여러 민족을 멸한 것이 네 집에 욕을 부르며 너로 네 영혼에게 죄를 범하게 하는 것이 되었도다 담에서 11 돌이 부르짖고 집에서 들보가 응답하리라 12 피로 읍을 건설하며 불의로 성을 건축하는 자에게 화 있을진저 13 민족들이 불 탈 것으로 수고하는 것과 열국이 헛된 일로 곤비하게 되는 것이 만군의 여호와께로서 말미암음이 아니냐 14 대저 물이 바다를 덮음같이 여호와의 영광을 인정하는 것이 세상에 가득하리라』

아무리 악의 세력이 재앙을 피하려고 애써 본다 해도 그 집이 다 망하게 될 것이다. 지금은 어리석은 인간들이 북방 세력에게 미혹을 당하고 있으나 세계 민족이 불타 버리는 일이 있게 되므로 여호와 영광을 인정하는 새로운 시대가 온다.

1917년 10월 17일을 위시하여 노동자, 농민들이 낫과 망치를 들고일어나서 제정 러시아의 부자들과 기독교와 정부를 때려부수는 사회주의 혁명의 불길이 퍼져 나가니 러시아와 지구 땅 ⅓이 붉은 광장, 피의 광장이 되었다. 혁명으로 1억 2천만 명 이상을 죽인 공산주의 짐승들이 어찌 심판을 피할 수 있겠는가? 짐승들은 물론이려니와 이들을 도와주는 자도 공범으로 심판을 면할 수 없다. 이 땅에서 무신론 공산주의 사상이 사라지지 않는 한 평화공존은 있을 수 없다. 곧 공산권에서 나온 평화란 헛된 수작으로서 쑥물이다(성경과 하나님을 부정하는 자들에게서 어떻게 참 평화가 나오리요?).

●13절:“민족들이 불탈 것으로 수고하는 것” - 오늘날 세계는 핵 공포 속에 살고 있다. 2,600년 전에 벌써 인간 종말이 오면 “불탈 것”이라고 예언하신 우리 하나님의 진실하신 말씀 앞에 무릎 꿇고 경배드리자. 인간들은 이제 “불심판”을 피할 길이 없다.

사 33:11 “너희가 겨를 잉태하고 짚을 해산할 것이며 너희의 호흡은 불이 되어 너희를 삼킬 것이며 민족들은 불에 굽는 횟돌 같겠고 베어서 불에 사르는 가시나무 같으리로다”

사 24:6∼ “그러므로 저주가 땅을 삼켰고 그 중에 거하는 자들이 정죄함을 당하였고 땅의 거민이 불타서 남은 자가 적으며...” 불심판 때 남은 자가 적다고 하셨다.

겔 38:22 “내가 또 온역과 피로 그(북방)를 국문하며 쏟아지는 폭우와 우박덩이와 불과 유황으로 그와 그 모든 떼와 그 함께 한 많은 백성에게 비를 내리듯 하리라” 하셨다.

하나님의 뜻이 곧 성경인데, 피조물인 인간이 어떻게 이 뜻을 돌이킬 수 있겠는가? 우리는 북방 사상을 피해야 산다. 슥 2:6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너를 하늘의 사방 바람같이 흩어지게 하였거니와 이제 너희는 북방 땅에서 도망할지니라... 바벨론 성에 거하는 시온아 이제 너는 피할지니라” 하셨다. 우리는 이 말씀에 순종해야지, 오히려 반대로 북방과 협상하면 아담과 같이 되고 만다(호 6:7 “저희는 아담처럼 언약을 어기고 거기서 내게 패역을 행하였느니라”). 공산주의 국가의 종교 활동은 쑥물이라 하셨다(계 8:10∼).

●14절:“대저 물이 바다를 덮음같이” - 바벨론은 반드시 멸망한다. 그 이유는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기 위한 것이다. 많은 민족들을 압제하던 세계적 강대국이 하나님의 심판으로 말미암아 거꾸러질 때에는 마치 물이 바다를 덮음같이 세계 모든 거민이 하나님의 심판의 위력(威力)을 깨닫고 여호와(예수)만이 참 신이심을 인정하게 된다는 것이다. 오늘의 바벨론은 적기독 짐승국가인 북방 소련이다. 공산국가는 반드시 철과 같이 강해야 하되(단 2:44∼45) 공중에 “뜬 돌”철과 진흙으로 된 우상의 발을 치면 우상은 바람에 흩날리는 겨같이 사라지고 “돌”이 태산을 이루어 세계에 가득하게 된다 하였다. 확실히 기록되었다면 확실히 믿어야 한다. 왜 교권의 포로가 되어서 협상에 동참하는가!

물질과 체면과 교만을 벗어버린 이 시대의 숨은 성도여, 알곡들이여! 때를 따라 주시는 예언의 양식을 꿀같이 받아먹고 영육이 보호받아 주 재림의 날에 남은 자가 되자! 아멘.


5. 강포를 행한 것이 자기에게 돌아옴:15~17

『15 이웃에게 술을 마시우되 자기의 분노를 더하여 그로 취케 하고 그 하체를 드러내려 하는 자에게 화 있을진저 16 네게 영광이 아니요 수치가 가득한즉 너도 마시고 너의 할례 아니한 것을 드러내라 여호와의 오른손의 잔이 네게로 돌아올 것이라 더러운 욕이 네 영광을 가리우리라 17 대저 네가 레바논에 강포를 행한 것과 짐승을 두렵게 하여 잔해한 것 곧 사람의 피를 흘리며 땅과 성읍과 그 모든 거민에게 강포를 행한 것이 네게로 돌아오리라』

하나님께서는 악의 세력에게 보응하시되 그 쌓은 악행에 따라서 벌을 내리신다.

●15절:“이웃에게 술을 마시우되 자기의 분노를 더하여 그로 취케 하고” - 바벨론(소련)이 그 이웃 나라를 유인하여 자기의 침략주의에 동참하도록 만들어 그 나라도 다른 나라들을 공격하는 분노로 취하게 만듦이다(민족적 혁명의 불길=계 8:7~). 그 이웃 나라가 이렇게 바벨론을 따르다가 함께 패망하므로 수치를 당하게 될 것이다. 그러니 오늘날 북방과 협상하는 정치인들, 종교인들도 북방이 멸망할 때 다 같이 멸망한다(영적으로 볼 때 “술 친구들”은 바로 666 세력을 가리킨다. 왜냐할 때에 붉은 용 600의 사주를 받는 정권 60과 교권 6은 세계를 취케 하는 미혹의 세력이기 때문이다).

“자기의 분노를 더하여” - 바벨론이 열국을 공격하는 ‘분노’를 그 이웃 나라에게 감염시키는 것을 가리킨다. 계 18:2 “힘센 음성으로 외쳐 가로되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귀신의 처소와 각종 더러운 영의 모이는 곳과... 음행의 진노의 포도주를 인하여 만국이 무너졌으며 또 땅의 왕들이 그로 더불어 음행하였으며...” 하였다.

“그로 취케 하고” -그 이웃도 다른 민족들을 공격하는 분노에 취하여 결국 거꾸러지게 될 것을 가리킨다. “하체를 드러냄”은 패전자(敗戰者)의 수치를 가리키는 말씀이다.

●16절:바벨론의 맹방(盟邦)들이 엎드러진 것은, 바벨론 자신에게 영광이 아니요 수치이다. “너도 마시고 너의 할례 아니한 것을 드러내리라”는 것은 바벨론이 이제 하나님의 진노의 잔을 마시고 그 수치를 드러내게 된다는 뜻이다. “여호와의 오른 손의 잔”은 곧 그의 진노의 잔이니, 그것을 받은 바벨론은 멸망하게 되고 더러운 수욕을 당하게 될 것이다.

●17절:“레바논”은 유다를 비유한다(솔로몬 성전 건축은 백향목으로 했는데 레바논의 백향목이다). 바벨론의 큰 죄는 유다를 침략한 것인데 이는 크게 심판 받을 죄이다(렘 50:24, 51:25, 64).

“짐승을 두렵게 하여 잔해한 것” - 바벨론 군대가 무기제조를 위하여 레바논의 나무들을 베기 때문에 짐승들이 거처를 잃게 됨을 가리킨다.

“피를 흘리며 땅과 성읍과 그 모든 거민에게 강포를 행함”은 사단의 일꾼들인 일곱 머리 열 뿔들의 심판 받을 행위이다. 사 14:29 “뱀의 뿌리에서는 독사가 나겠고 그 열매는 나는 불뱀이 되리라... 대저 연기가 북방에서 오는데 그 항오를 떨어져 행하는 자 없느니라” 미혹시켜 죽이러 오는 것이 오늘날 북방의 궤휼정치이다.


6. 천하가 하나님 앞에 잠잠하게 됨:18~20

『18 새긴 우상은 그 새겨 만든 자에게 무엇이 유익하겠느냐 부어 만든 우상은 거짓 스승이라 만든 자가 이 말하지 못하는 우상을 의지하니 무엇이 유익하겠느냐 19 나무더러 깨라 하며 말하지 못하는 돌더러 일어나라 하는 자에게 화 있을진저 그것이 교훈을 베풀겠느냐 보라 이는 금과 은으로 입힌 것인즉 그 속에는 생기(生氣)가 도무지 없느니라 20 오직 여호와는 그 성전(聖殿)에 계시니 온 천하는 그 앞에서 잠잠할지니라』

천하를 잠잠하게 할 제단은 여호와의 성전인 순금등대(슥 4:1~11) 촛대 교회(계 1:13~20)이다. 이 제단이 자기의 사명을 완수할 때 우상을 섬기던 무리들은 다 망하는 동시에 누구도 하나님의 존재를 부인할 수 없게 될 것이다(사 60:1~12).

●18~19절은 바벨론의 종교적 죄악을 지적한다(렘 2:11, 10:14, 사 41:21∼24, 44:9∼10, 사 46:1~2, 시 135:15~18절 참조).

민족의 흥망성쇠가 결국 하나님께 달렸고 바벨론의 헛된 우상에 달려 있지 않다는 것을 교훈했다. 하나님을 섬기는 유대 민족은 이제 여호와의 신원하여 주심을 받고 구원을 얻는다는 것이 이 말씀의 요지(要旨)이다.

우상의 특징은
① 거짓 스승이라는 것(18절).
② 그 앞에서 기도하는 자를 향하여 깨거나 일어나 도와주거나 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그 속에는 생기가 없다는 것이다(19절).

●20절:“오직 여호와는 그 성전에 계시니” - 본부 교회는 보좌에 있고 지상에서 역사하는 여호와의 제단은 학 2:10~23절에 기록되길 9월 24일에 지대 놓는다 하였으며 이 제단을 사 19:19절에서는 “애굽 땅 중앙제단”이라 말씀하셨다. 이 성전은 슥 4:9∼, 8:9∼, 14:16∼21절에 예언된 초막절 제단으로서 인류 종말에 미혹의 흑암을 밝히고 나가는 마지막 교회, 즉 촛대 교회이다.

애 3:37~38 “주의 명령이 아니면 누가 능히 말하여 이루게 하랴 화, 복이 지극히 높으신 자의 입으로 나오지 아니하느냐” 하셨다. 세상에 많은 사상이 있되 끝에는 하나님 제일주의가 승리한다.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s reserved.
스룹바벨 선교회 : www.zion924.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