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19일 금요일

마태복음 24장 10~14 설교 : 끝까지 참는 길



끝까지 참는 길

- 마 24:10~14 -
 
10 그 때에 많은 사람이 시험에 빠져 서로 잡아 주고 서로 미워하겠으며 11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게 하겠으며 12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13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14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서  론

인간 종말의 큰 미혹은 기독교 안에 거짓 선지자가 권리를 쥐므로 사랑이 식어지는 교회가 되는 일이다. 초대 교회에도 거짓 선지자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인간 종말에는 참된 종을 만나기가 어려울 정도로 많아질 것을 주님께서 말씀하셨던 것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가운데서 큰 미혹을 벗어나려면 끝까지 참는 길을 가야 할 것이다. 왜냐하면 도저히 참기가 어려운 난국이 오기 때문이다.

  
1. 많은 사람이 시험에 빠지게 되므로 (10)

교회라는 것은 서로 돕고, 서로 사랑해도 마귀의 미혹이 들어올 때에는 이기기가 어려운데, 서로 잡아 주고 서로 미워하는 상태에 들어간다면 이것이 큰 문제가 되는 것이다. 교회 밖의 시험보다도 교회 안에서 믿는 형제끼리 이렇게 된다면 그 가운데서 참고 나간다는 것은 정말로 어려운 일이다. 그러나 이러한 환경 속에서라도 끝까지 참고 나가는 자라야 주님의 보호를 받게 될 것이다.

  
2. 거짓 선지가 많이 일어나므로 (11)

하나님의 교회에 거짓 선지가 많이 일어나게 된다는 것은 큰 일이 아닐 수 없다. 왜냐 하면 지도자들이 옳게 인도하여도 인간 종말의 큰 미혹을 이기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서 많은 사람을 미혹하는 때가 올 때에 이리저리 치우치지 않고 나가는 자라야 끝까지 참는 자라고 볼 수 있다. 그러므로 아무리 억울함을 당하고 쫓겨남을 받는다 하여도 끝까지 참는 자는 큰 미혹을 벗어나게 될 것이다.

  
3. 사랑이 식으므로 (12)

교회라는 것은 불법의 세력이 성하게 되면 모든 일을 사랑으로 해 나갈 수 없게 된다. 그러므로 이러한 때에 끝까지 참는 자라야 구원을 받는다는 것이다.

교회라는 것은 항상 하나님의 은총이 내리게 되어야만 사랑의 불이 붙는 것이다. 그러므로 교회의 모든 일을 바로 해 나가지 못할 때에 하나님의 은혜가 내리지 않게 되니 누구든지 다 사랑이 식어지게 되는 것은 불가피한 일이다. 이때에 순교적인 생활을 각오하고 나가는 자가 되어야만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참고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주 재림시기에 끝까지 참아야만 될 환경을 만들어 놓는 것은 주님의 재림을 영접할 사람은 왕권을 받을 자이기 때문에 이 시험을 이겨야만 된다는 것이다. 주님께서 내가 다시 올 때에 믿음을 보겠냐고 하신 것은 재림의 주를 맞이할 만한 믿음을 가진 자가 심히 적다는 것을 가르친 말씀이다.

가장 복 있는 자는 주님 다시 오실 때까지 끝까지 참고 남은 자이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큰 축복을 받을 자에게 어려운 시험을 통과시키는 것이다. 큰 시험과 미혹도, 큰 축복과 영광도 인간 종말에 있게 되는데, 끝까지 참고 나가는 자라야 이 큰 시험을 이길 수 있고 큰 축복을 받을 수도 있다.

  
결  론

하나님께서 기독교 안에 무서운 미혹을 들어오게 하시는 것은 교회가 너무나 부패하였으므로 그 안에서 쭉정과 알곡을 가르기 위한 방법이다. 참된 성도라는 것은 아무리 큰 미혹이 온다 하여도 끝까지 참고 나가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큰 역사는 끝까지 참고 나가는 자에게 오되 그 몸이 살아서 변화 승천하는 역사로 오게 된다.

모든 선지는 하나같이 말하기를 재림의 주가 오실 때에 남을 자쫓겨나는 자요, 수욕을 받는 자요, 가련하고 빈핍한 자요, 유리하는 자라고 하였다. 앞으로 이 교계 안에서 남을 수 있는 자가 되려면 조금이라도 두려워하지 않고, 불의와 동참하지 않고 강하고 담대하게 나가는 자가 되어야만 할 것이다. 이렇게 되므로 끝까지 참는 자가 큰 역사를 하게 되고 큰 축복을 받게 되는 동시에 큰 영광을 받게 된다. 이러한 것을 두고 주님께서 내가 다시 올 때까지 깨어 있는 자는 복 있다고 말씀하신 것이다.

Copyright (c) 2002  Mahershalalhashbaz All right reserved.
☎ 02-815-5126, 814-278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