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2일 화요일

스룹바벨 선교회 : 특강 (2) 8~12 빛이 있다는데 대하여(창1 : 3)


8. 빛이 있다는데 대해 (창 1:3)


하나님은 자체가 빛이시다. 빛이라는 것은 두가지가 있는 것이니 물체로 있는 빛도 있고, 신의 영광으로 오는 빛도 있다.

그러므로 여기 빛이라는 것은 신의 영광의 생명의 빛이 물체 속에 활동하기 시작한 것을 말한 것이다.

물체 자체는 생명의 빛이 있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생명의 빛이 물체에 임하므로 물체는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다.


9. 빛을 낮이라 칭하고 어둠을 밤이라 함 (창 1:5)


창세기 1:5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빛을 낮이라 칭한 것은 물체에서 오는 태양 빛의 낮과는 다르다. 하나님의 활동 기간을 가르쳐서 낮과 밤이라 한 것이다.


10. 궁창이 있어 물과 물로 나누게 하는데 대해 (창1:6)


창세기 1:6 하나님이 가라사대 물 가운데 궁창이 있어 물과 물로 나뉘게 하리라 하시고


창조의 원리는 물을 나누는 것이 첫째의 창조의 계단이다. 물은 창조한 것이 아니고 물을 갈라놓기 위하여 궁창을 짓는 것이 첫째 계단이다. 궁창이라는 것은 물을 갈라놓기 위한 것, 하나의 창조이다. 그러므로 궁창을 하늘이라 한 것은 물을 우주밖에  갈라 놓은 것을 가르친 것이다.


11. 뭍이 드러나게 한 일에 대해 (창1:9)


창세기 1:9 "하나님이 가라사대 천하의 물이 한 곳으로 모이고 뭍이 드러나라 하시매 그대로 되니라"


이것은 지구가 완전히 굳어진데 대하여 가르친 것이다. 지구라는 것은 하나님의 창조의 둘째 계단에서 사람이 살 수 있는 위치가 이루어진 동시에 모든 식물과 동물은 흙에서 나오게 한 것이 창조의 원리이다.


12. 광명으로 징조, 사시, 일자, 연한을 이룸 (창 1:14)


창세기 1:14 "하나님이 가라사대 하늘의 궁창에 광명이 있어 주야를 나뉘게 하라 또 그 광명으로 하여 징조와 사시와 일자와 연한이 이루라"


하나님께서 흙에서는 식물과 동물의 생산을 목적했고, 광명으로는 하나님의 섭리로 이루어지는 징조, 사시, 일자, 연한을 이루게 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활동이라는 것은 땅의 식물을 통하여서 활동하는 것이 아니고 또는 동물로 하는 것도 아니다. 지구의 모든 식물, 동물은 하늘의 광명의 활동에 의하여 생산의 열매를 이루게 되는 것이다.

징조에 대하여는 하나님께서 당신의 큰 섭리를 나타내려할 때에는 하늘에 징조를 보이신다. 시대적인 징조, 국가의 흥망의 징조가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스룹바벨 선교회 : www.zion924.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