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17일 수요일

마태복음 28장 11~20 설교 : 사명과 인격 문제



사명과 인격 문제

- 마28:11-20 -


인생이라는 것은 사명과 인격과의 큰 관계를 가지고 있다. 신, 불신을 막론하고 누구든지 사명 아래서 그 인격은 좌우된다. 어떤 사람은 사단의 세계로부터 사명을 받게 되고 어떤 사람은 하나님의 세계로부터 사명을 받게 되는 것이다. 사단의 세계로부터 받은 사명과 하나님의 세계로부터 받은 사명에 있어서는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다.



  1. 마귀로부터 받은 사명 (11-15)


마귀로부터 오는 역사라는 것은 무엇이냐 하는 것이 본문에 기록되어 있다. 소위 하나님을 공경한다는 대제사장들이 예수가 부활했다는 말을 듣고 자기의 교권을 보장하기 위하여 돈으로 사람을 매수하는 일을 했다. 사단의 역사라는 것은 언제나 돈을 가지고 사람을 매수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돈을 먼저 주면서 사명을 맡기는 것은 분명히 사단의 세계로부터 오는 것이라고 본다.


사단의 세계로부터 오는 역사는 다음과 같이 말 할 수 있다.


 첫째:궤휼적인 음모가 있다.

 둘째:세상 권리를 교섭하는 일이 있다.
 셋째:빠른 시간에 널리 퍼지는 일이 있다.

그러므로 세상에 마귀의 세력이 가득하므로 궤휼적인 세력은 강해지고 세상 권리를 교섭하는 일이 강해지고 회개 없이 충동을 받는 일이 강해지므로 사단의 세계에서 오는 사명을 받은 자들이 교권과 물권과 정권을 쥐게 되는 것이다.


기독교가 세상에 탄생하면서부터 마귀의 세계에서 역사하는 일도 시작되었다. 예수님의 부활을 거짓이라고 하는 사단의 음모는 오늘날에도 대중의 심리를 끌고 있는 것이다. 거짓 선지라는 것은 언제나 이 세 가지가 따라오는 것이니 이 역사가 오늘날 세계적인 거짓 선지의 세력을 이룬 것이다.



  2.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사명 (16-20)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사명은 인간이 볼 때는 너무나 미약하고 인간의 생각으로는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고 인간의 방법으로는 너무나 허무한 일이라고 본다. 그러므로 사단의 세계로부터 오는 역사는 대중을 움직여도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역사는 큰 박해를 받게 되는 것이다. 그러나 승리는 필연코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사명을 받은 사람에게 있게 된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다.



첫째:하늘과 땅의 권세를 받으므로 (18)

예수를 십자가에 죽이고 부활을 전하는 것을 반대하고 교권과 물권과 정권을 가지고 나선 무리가 기독교를 없애기 위하여 최선의 방법을 다했지만 이미 그리스도에게 모든 권세가 하나님께로부터 왔으므로 마귀의 세력은 그리스도의 장중에 들어가고 만 것이다(계1:18-19).


하나님께서 맡기시는 사명은 영원한 왕권을 이루기 위한 사명이다. 그러므로 그리스도께서 만왕의 왕의 통치권을 받으시고 사명을 맡으셨으므로 아무리 마귀의 역사가 강하다 하여도 승리는 그리스도에게 있는 것이다. 인간이 볼 때는 예수님이 실패를 한 것 같으나 만민의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부활하시므로 세계를 정복한 마귀 세력은 완전히 망하게 되는 일이 시작되었다.



둘째:모든 민족으로 제자를 삼는 역사가 있으므로 (19)

성부와 성자와 성신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는 역사가 세계를 정복하는 역사이다. 왜냐하면 아무리 죄에서 마귀의 권세를 벗어날 수 없는 사람이라도 예수를 믿고 세례를 받을 적에 완전히 하나님의 자녀의 권세를 받게 되기 때문이다. 세례라는 것은 마귀의 종이 되었던 몸은 완전히 없어지고 하나님의 것이 된다는 뜻에서 물을 거치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되므로 마귀와는 하등에 관계가 없고 하나님의 소유가 되는 것이다.


오늘날 교회가 세례에 있어서 속화되었다는 것은 큰 유감이 아닐 수 없다. 세례는 있으나 없으나 같다고 하는 것은 절대로 있을 수 없다. 왜냐하면 세례는 의식이 아니요 완전히 마귀 권세를 벗어나는 의를 이루는 것이기 때문이다. 예수님께서도 의를 이루기 위하여 세례를 받으시는 것을 말씀하셨다(마3:15). 하나님께서 세례를 인정한다는 뜻으로 하늘이 열리고 성령을 비둘기 같이 나려 세례를 받는 예수님 위에 임했던 것이다. 또 내가 기뻐하는 자라고 하신 것은 인간 죄를 걸머지고 대표로 물에 잠겨 올라오는 것은 모든 의를 이루는 일이라는 것을 증거하신 것이다.


오늘날 마귀의 역사는 이 세례를 속화시키는 일을 한다. 인간이 볼 때는 이 몸이 물에 잠겼다 올라오는 것이 대수롭지 않는 일로 보이지만 이것은 마귀를 완전히 이기는 법이 되는 것이다.



셋째:가르쳐 지키게 하는 일이 있으므로 (20)

하나님께서 맡기시는 사명은 가르쳐 지키게 하는 일이다. 오늘날 마귀의 미혹은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쳐 지키게 하는 일 보다도 세상 학문을 더 존중히 여기는 일을 가지고 교회에 침투하여 소위 학사, 박사를 하나님의 기름 부은 목사보다도 더 존중시하는 것이다.


기독교의 사명이라는 것은 세상의 어떤 권세나 지식을 초월한 인격이 이루어지는 것이니 하늘 권세와 땅의 권세를 받는 일을 가르쳐 지키게 하는 일로 세계를 정복하고 새로운 시대를 이루는 것이다.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쳐 지킬 수 있는 사명을 주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시므로 항상 우리와 같이 할 권세를 가지고 계신다.



  결  론


사명과 인격이라는 것은 전 세계 인류를 정복하고 있는 것이다. 사단의 세계에서 오는 사명을 받은 자도 세계적이요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사명을 받은 자도 세계적이니 최후의 승리는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사명을 받은 자에게 있다.

스룹바벨 선교회 : www.zion924.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